justclean의 등록된 링크

 justclean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248건입니다.

노트북 핫스팟 인터넷 연결 없음 해결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청소 애호가이자 컴퓨터 애호가 깔끔이 입니다. 기숙사나 호텔에서 와이파이 감도가 떨어지거나, 혹은 공유기 대용으로 노트북을 사용헤 핫스팟을 사용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하지만 노트북은 인터넷..

스팀 steam_api.dll (이)가 없어 프로그램을 시작할 수 없습니다 해결하기 [내부링크]

STEAM_API.DLL 파일오류 쉽게 해결하기 오늘은 steam_api.dll 파일 오류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해당 에러의 경우 스팀 전용 게임을 하다 보면 가끔 발생하는 경우입니다. 저도 요즘에 스팀게임에 푹 빠져..

잘못된 자세는 오히려 역효과!! - 자전거를 타는 올바른 자세 [내부링크]

자전거는 다방면으로 건강에 도움이 되는 운동이지만 자세가 잘못 되거나 본인의 상태를 고려하지 않고 시작하면 오히려 화를 부를 수 있다 요즘은 선선한 가을 날씨를 만끽하며 자전거로 답답한 마음을 달래는..

AST, ALT? 간수치 뜻, 수치가 높은이유를 알아보자. [내부링크]

간수치는 AST, ALT, γ-GT, ALP, 빌리루빈(bilirubin), 알부민(albumin), 프로틴(protein), PT(prothrombin time) 등 간 기능의 저하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수치를 의미한다. 혈액검사를 통해 해당 수치를 확인할..

장어의 종류? - 갯장어, 붕장어, 곰장어, 민물장어 [내부링크]

장어의 종류 우리들이 먹는 장어는 바닷장어와 민물장어로 나뉜다. 바닷장어에는 갯장어(참장어, 하모)와 붕장어(아나고) 그리고 먹장어(곰장어)가 있다. 민물장어는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그 장어를 이야기한다...

수소차 보조금 /취득세/ 혜택을 알아보자 [내부링크]

친환경 자동차로 대표되는 수소차의 장점을 소개합니다 폭염, 한파 등 지구온난화로 인한 이상기후들로 인해 세계는 친환경 에너지에 주목하고 있습니다. 정부에서도 친환경 정책의 일환으로 2040년까지 수소전기..

애주가 필수확인!! 간에좋은 것들을 알아보자. [내부링크]

간은 우리 건강에 있어서 정말 중요한 기능을 합니다. 간은 독소와 죽은 세포를 거르고 지방과 탄수화물, 단백질을 대사시키고 혈액을 정화시키고 우리 몸에 필요한 필수 비타민을 저장합니다. 이처럼 간은 우..

대한민국에서 가장 매운음식 TOP10 을 알아보자! [내부링크]

대한민국에서 가장 매운음식 TOP10 10. 불닭볶음면 한때 불닭볶음면이 엄청인기였죠 붉닭볶음면은 먹다보면 어느새 '물과 우유'로 배가 채워지는 라면입니다. 분명 먹을때는 미친듯이 매워서 내가 왜 이걸 먹..

전기자와 수소차의 차이점을 알아보자. 비용 비교 [내부링크]

최근 몇 년 사이 수소차와 전기차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기존의 내연기관 자동차 시장을 대체할 친환경 자동차. 차량 유지비를 결정하는 ‘연료비’는 물론 차량의 활용범위를 결정하는 ‘충전 편의성..

나에게 맞는 생리통약 종류 고르기! [내부링크]

#생리통 약은 크게 2가지 종류가 있다 1 비스테로이드성 소염진통제 (애드빌, 이지엔6, 탁센, 그날엔) 2 아세트아미노펜 (타이레놀, 멘자펜, 게보린, 펜잘) 개인차가 있기 때문에 어느쪽이 더 좋다..

설사 중 피해야 하는 음식 6가지 [내부링크]

평소 설사를 자주하는 사람은 증상이 점점 심해지는 경우 균형 잡힌 식습관은 물론 위를 자극하는 음식은 되도록 피하는 것이 중요하다. 평소 꾸준한 관리를 하더라도 몸이 아프거나 질병이 생길 때 설사가 나는..

맹해차창(勐海茶廠)의 역사에 대해 알아보자 [내부링크]

맹해차창은 운남성 서쌍판납 태족자치주 맹해현에 위치하고 있다. 맹해현은 태족자치주에 속한 현(縣)으로, 여러 소수민족들이 거주하며, 인구는 30여만 명 정도이며, 현(縣)은 한국의 군(郡)과 비슷한 행정단위..

중국 4대 국영 푸얼차창(보이차창) 에 대해 알아보자 [내부링크]

경제체체의 전환으로 동일한 브랜드 '중차패'로 운영하던 4개의 차창은 다음과 같은 브랜드를 설립하여 운영하기 시작합니다. 곤명차창 -  중차패 (中茶牌) 맹해차창 -  대익패 (大益牌) 하관차창 -  송학패(松..

Five Eyes 는 무엇? 파이브 아이즈에 대해 알아보자. [내부링크]

 미국 하원 군사위원회가 9월 2일(현지시간) 한국의 '파이브아이즈' 포함 검토 내용이 포함된 국방수권법안(NDAA)를 통과시켰고, 주한미군 규모를 유지해야 한다는 내용도 포함되었다는 보도가 있었는데요. 파이..

2021 근로장려금 대상자 및 신청방법! [내부링크]

국세청은 지난 2020년 하반기에 근로소득이 있는 100만 저소득 가구를 대상으로 우편과 모바일로 근로장려금 신청 안내문 발송을 마쳤습니다. 해당 대상자는 이달 15일까지 2021 근로장려금 하반기 신청을 완료하..

아프간 공항 테러 배후 'IS-K' 누구?... [내부링크]

아프가니스탄 카불 공항 인근에서 발생한 두 차례의 자살 폭탄 테러 배후로 지목된 '이슬람 국가 호라산'(Islamic State Khorasan, IS-K). 이들이 기존 IS와 어떻게 다른 조직이며, 테러의 이유는 무엇인지 주요..

악성흑색종의 모든 것 / 피부암 / 흑색종 / 흑색종 자가진단 / 흑색종 치료 [내부링크]

1. 피부흑색종이란 무엇인가요? 흑색종이란 ‘악성흑색종’이라고도 불리는데, 멜라닌세포에서 기원한 암입니다. 멜라닌세포는 우리 몸의 피부, 점막, 안구 등에 존재합니다. 따라서 피부 이외의 부위에도 흑색종..

옵세 뜻 성격이 옵세하다/ 강박증 / 강박장애 [슬기로운 의사생활] [내부링크]

1. 슬의생 의학용어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2 10화에 옵세라는 말이 나옵니다. 장기이식 코디의 성격에 대해 이야기하면서 나온 말입니다. 장기이식 코디네이터는 친구에게 간이식을 해주겠다는..

코로나 변이 바이러스 별 특징 ! [내부링크]

국내에서 처음으로 코로나19(COVID-19) 델타플러스 변이 감염이 확인됐다. 국내에서 델타 변이가 사실상 우세종으로 자리잡은 가운데 델타플러스 변이까지 등장하며 우려가 커지고 있다. 3일 방역당국은 국내에서..

중동의 이슬람 분파 갈등, 그 이유는? (시아파, 수니파, 탈레반) [내부링크]

이슬람교를 따르는 무슬림은 크게 두개의 종파, 수니파(Sunni)와 시아파(Shia)로 나뉜다. 오늘날 전 세계 약 18 억 무슬림 중 약 85%가 수니파고 15%는 시아파다. 시아파는 이란, 이라크, 바레인, 아제르바이잔 등..

[사이트] VPN 필요없는 사이트 우회방법! [내부링크]

사이트 우회할 수 있는 신박한 방법을 찾아내어서 여러분에게도 공유를 해볼까 합니다 우선 구글번역을 이용합니다. 구글 번역을 하면 그냥 언어를 번역해주는 것이고 사람들이 공부를 하는 곳이기 때문에 구글 번..

냄새나는 빨래의 원인! 여름철 세탁기 관리법! [내부링크]

여름에 세탁 후에도 옷에도 퀴퀴한 냄새가 나 섬유유연제를 듬뿍 넣어주시고 계신가요? 정상적으로 세탁했음에도 불구하고 냄새가 난다면 세탁기 청소를 해줘야 할 때라는 것입니다! 오늘은 여름철에 세탁기를 관..

임신계획 - 임신 계획을 세우셨나요? 엽산 꼭 드셔야 합니다! [내부링크]

임신하면 엽산은 꼭 먹어줘야 한다는 얘기 혹시 들어 보셨나요? 엽산은 임신전후로 꼭 섭취해야 하는 필수 영양소 중 하나인데, 언제 먹는게 좋은지, 먹는다면 어떤 종류의 엽산을 먹어야 될지 등 엽산 섭취 시..

집청소 노하우 - TV광고 중에 하는 틈새청소 요령,습관 [내부링크]

 드라마 볼 때, 국가대표간 축구시합(A매치)볼 때 허가없이 불쑥 들이밀고 오는 각종 광고들, 얄밉죠. 괴씸하죠. 한때는 상품광고가 나오면, 저 물건 사나봐라! 라고 하여 부모님들을 웃게 만들었었던듯.  요즘..

대형 생활폐기물 버리는방법 [내부링크]

완연한 봄! 봄을 맞이해서 이사, 대청소 등 집을 정리하며 낡은 가구나 고장난 가전제품이 쓰레기로 많이 나오고 있는데요 동사무소, 구청 등의 기관에 직접 방문하여 대형 생활 폐기물 신고를 해야 했던 과거와..

영화 장면을 편집해서 유튜브에 게시해도 될까? 저작권법에 대해 알아보자 [내부링크]

최근 영화나 애니메이션의 숨은 의미를 해석해주는 평론 유튜브 채널이나 영화나 드라마의 줄거리를 요약해 짧은 영상으로 보여주는 유튜브 채널이 많이 등장하고 있다. 온전히 영화에 투자할 시간조차 부족해진..

초보자가 키우기 쉬운 식물 7가지를 알아보자 [내부링크]

1 호야 Hoya 호야를 관엽식물로 알고 계신 분들이 많을 텐데요~! 잎이 두껍고 단단해 다육식물에 속한답니다~! 여름에는 일주일에 한번, 겨울에는 보름에 한번정도만 물을 주어도 잘자라는 생명력이 강한 아이에..

실내에서 키울 수 있는 공기정화 식물을 알아보자 [내부링크]

1 아레카야자 Areca Palm 실내 환경에 대한 적응력이 높아 초보자도 쉽게 키울 수 있는 식물이라고 해요. 유해 물질을 제거하는 효과도 뛰어나 실내 공기정화 식물 1위로 선정되었어요. 2 관음죽 Broadleaf L..

미더덕? 오만둥이? 미더덕과 오만둥이의 차이점을 알아보자 [내부링크]

울퉁불퉁 재미있는 모양에 오돌오돌 독특한 식감, 향긋한 바다내음으로 인기 있는 식재료인 미더덕은 회, 찜, 탕, 된장찌개 등 다양한 요리에 사용된다. 하지만 어쩌면 내가 먹었던 미더덕은 미더덕이 아니었을지..

택시에 표시된 가, 나, 다, 라, 9 숫자가 무슨의미인지 알아보자. [내부링크]

 개인택시운전자의 과로방지 및 차량정비 등을 위해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관할관청은 개인택시에 부제˚를 두어 정기적으로 개인택운행을 쉬도록 할 수 있습니다. 택시에 표시된 가, 나, 다 또는 숫자는 "..

[사이트] 신규 영어이름(제품명/서비스명) 만들기! 비단어(nonword) 조합기/조합 사이트 [내부링크]

서비스명이나 제품명을 정할 때 어떻게 정해야 할 지 많은 고민이 드는 요즘... 비단어를 조합 한 뒤 의미를 부여하는 방법이 어떠할지에 대하여 생각 해 봤습니다. 비단어 : 알파벳 조합으로는 가능하지만 실제..

[윈도우] 시작 작업표시줄 미리보기 방지하기 [내부링크]

윈도우7 작업표시줄에 있는 창들에 마우스 포인터가 가면 미리보기 창이 무슨 귀신처럼 올라와서 짜증이 많이 납니다. 근데 아쉽게도 이걸 깔끔하게 없애버릴 수는 없구요. 그대신 레지스트리를 수정하여 창이..

[사이트]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으로 발급받기(부모 가족관계증명서 발급받는 방법) [내부링크]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으로 발급받기 연말정산 받기위한 증빙서류로 가족관계증명서와 주민등록등본이 필요했어요. 주민등록등본은 인터넷으로 발급받으면 되는것을 알고 있었기에 금새 뚝딱 해결했구요. 가족관계..

겨드랑이 냄새의 원인 밝혀지다! 액취증환자의 희소식! [내부링크]

겨드랑이 냄새로 고민하는 사람이 많이 있다. 액취증(osmidrosis axillae)이라고 하는데 병원 피부과에서는 피부를 절개하는 수술을 통해 이 증상을 치료할 수 있다고 설명하고 있다. 냄새가 나는 원인은 땀샘에서..

[excel 엑셀] Microsoft Office에서 이 응용 프로그램의 라이선스를 찾지 못했습니다. 해결방법 [내부링크]

MS-Office 프로그램(엑셀, 파워포인트등) 실행시 아래와 같이 정품인증확인을 할때 오류가 발생하는 PC에 사용하는 프로그램입니다. Microsoft Office에서 이 응용 프로그램의 라이선스를 찾지 못했습니다. 복구를..

[excel 엑셀] 수식입력줄이 안보일때? 엑셀 수식입력줄 보이게 하는 방법 [내부링크]

엑셀에서 수식입력줄이 안보이는 경우 당황될때 있으시죠? 대부분 지인들이 저에게 질문하실때 하시는 말씀 "나 아무것도 손 안댔는데 없어졌어~~" 라던가 "나 한거 없는데 갑자기 이렇게 변했어~~"라는 둥.. 본인..

[PDF] PDF 꺼짐 / 자동종료 되는 현상 해결방법! [내부링크]

PDF 파일은 가독성이 좋아 전자책이나 기타 업무자료등 많은 용도로 사용하는데요, PDF 파일을 를 실행하고나서 파일이 자동 종료되거나 몇 초 지나면 꺼지거나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에 대한 해결방법을..

역대 대통령 선거에 어떤 사람들이 출마했는지 알아보자.txt [내부링크]

지금까지 우리나라 대통령 선거에 어떤 사람들이 출마했는지 궁금했습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누리집에서 역대 대통령 선거 후보자 명단을 찾아보았습니다.여러분도 한번 훑어보시기 바랍니다. 맨 앞의 숫자는..

선택못하는 당신, 혹시 햄릿증후군? [내부링크]

철학자 장 폴 사르트르의 말, “Life is Choice between Birth and Death(인생은 탄생과 죽음 사이의 선택)”처럼 우리 삶은 끊임없는 선택의 연속입니다. 오늘은 택시를 탈지 버스를 탈지, 신발은 어떤 것을 신..

지방간을 없애는 방법 [내부링크]

오늘 닥터지바고에서 다룰 주제는 바로 간암의 지름길 지방간입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지방간이 과음으로 인해서 생긴다고 생각합니다. 사실 지방간은 과음으로 인한 알코올성 지방간뿐 아니라 술을 먹지 않아..

[윈도우] 크롬·엣지·웨일 브라우저, 속도·기능·번역 비교해봤습니다 [내부링크]

‘닷컴버블’이 일던 밀레니엄 시기를 상징하는 인터넷 소프트웨어는 뭘까요? 웹 브라우저인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빼놓을 수 없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가 모자이크 브라우저를 인수해 바꾼 뒤 윈도우즈 OS에..

유통기한과 소비기한의 차이는 뭘까? [내부링크]

식품의 유통기한과 소비기한을 혼동해 사용하는 소비자들이 많다. 두 날짜 표시의 차이점은 무엇일까? 식품에는 제품명, 제조자, 원재료 등의 정보와 함께 제조일자, 유통기한, 품질유지기한, 소비기한 등의 날짜..

헤드폰·이어폰, 크게 오래 들으면 청력 손실된다 [내부링크]

남녀노소 불문 헤드폰과 이어폰 사용이 일상화된 시대. 헤드폰을 끼고 볼륨 높여 음악을 듣는 것은 나 만의 즐거움이 될 수 있지만 청력손상으로 이어질 가능성도 있다. 단지 볼륨만의 문제가 아니다. 헤드폰과..

갈색달걀이 더 좋을까? 달걀에 대한 진실 4 [내부링크]

달걀은 '완전식품'으로 불린다. 이는 칼로리 당 많은 영양성분을 포함하고 있다는 의미다. 달걀에는 양질의 단백질과 각종 무기질, 비타민이 고루 함유돼 있다. 달걀 큰 알 1개 기준으로 열량은 72칼로리이고, 단..

장성철의 '윤석열 X파일' 단독입수 [PDF파일 첨부] [내부링크]

------장성철의 '윤석열 X파일' 입수 페이스북 글 전문------ 쓰기에 무척 괴로운 글입니다. 얼마전 윤석열 전 총장과 처, 장모의 희혹이 정리된 일부의 문서화된 파일을 입수했습니다. (의혹이 사실인지는 제가..

주택 청약 신청 시 확인 필수! 무주택자 인정 기준에 대해 알아보자! [내부링크]

하루가 다르게 집값이 올라 내 집 마련의 꿈에 다가가기 어려운 요즘, 주택 청약 경쟁률도 치열한데요. 무주택자라면 주택 청약 가점제에서 점수를 더 획득하게 되어 청약 확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이..

1등급 가전 구매 시 10% 환급! - 에너지소비효율등급과 으뜸효율 가전 환급제도 [내부링크]

가정에서 매일 사용하는 냉장고, 공기청정기, 세탁기 등 가전제품에 대해 얼마나 알고 계시나요? 브랜드나 디자인, 가격 등은 정확하게 기억하고 있지만 에너지소비효율등급에 대해서는 곧바로 떠올리지 못하는 분..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발급 방법을 알아보자 [내부링크]

근로소득원천징수원수증 확인 및 발급 방법, 홈택스에서 누구나 언제든 가능해요! 나이 외에 딱히 달라진 건 없지만, 왠지 뭔가 새로운 계획을 세우거나 당장 무엇이든 시작해야 될 것 같은 새해. 2021년의 첫 단..

TV가 없는데 아직도 수신료를 내고 계신가요? TV수신료 해지 방법! [내부링크]

요즘 OTT서비스가 보편화되고 인기가 높아지면서 사람들이 영상 콘텐츠를 시청하고 소비하는 방식도 크게 달라졌습니다. 방송사에서 편성한 프로그램을 집에서 TV로 보는 것보다 핸드폰, 태블릿PC, 컴퓨터 등을..

[사이트] 유튜브/광고 이미지/동영상 제작가능한 사이트 5개 [내부링크]

혼자서도 쉽게 콘텐츠 제작을 할 수 있는 사이트 5개를 소개합니다! 접근성 좋은 툴로 이미지와 영상을 시작해보자! 망고보드 ‘누구나 디자이너가 된다’라는 슬로건을 내건 망고보드. 카드 뉴..

[PDF] 보안 해제 방법! - 문서 비밀번호 락 풀기 [내부링크]

보안 설정이 된 PDF파일은 인쇄도 안되고 복사가 안되서 업무중에 곤혹스러운분들이 많은데요, 이 보안 설정이 된 PDF파일을 보안해제해보도록 해보겠습니다. 바로 PDFUnlock이라는 사이트를 통해서 보안을 해제하..

세계 1위 정육업체 JBS에 대해 알아보자. [내부링크]

2020년도 기준 미국 농무성(USDA)에서 발표한 전 세계 소 사육두수는 9억8천7백만두이다. 이중 가장 많은 사육두수를 가진 나라는 인도로 물소를 포함하여 3억마리를 보유하여 전체 두수의 30.7%를 차지하였으며,..

백신별 차이/ 차이점 분석 - 백신 5종 완벽정리! [내부링크]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이 국내에 추가 도입됨에 따라 정부가 상반기 접종 목표 인원을 확대하기로 했다. 네 번째 백신인 얀센 백신의 국내 도입이 확정되면서 각 백신의 특징에 대한 관심이..

코로나 백신 접종 후 주의사항! - 접종 전 미리 확인하세요! [내부링크]

코로나 백신 접종 코로나19가 1년 이상 장기화되면서, 순차적으로 백신 예방접종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코로나19 예방접종을 앞두고 계시다면 주목!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 후 주의 사항이나 이상 반응들을 함께..

게으른 당신을 위한 청소용품 몇가지 [내부링크]

하면 티 안나고 안 하면 티나는지긋지긋한 청소. 산더미처럼 쌓인 청소 생각에 한숨부터 나는 분들많으시죠? 해도해도 끝없는 청소에 질린 분들이라면 주목해주세요. 여러분의 청소를 쉽고 편하게 도와줄 8가지 청..

이런 것들은 누가 만들었을까? 아이디어 청소용품 리뷰 [내부링크]

일상생활을 하면서 누구나 한 번쯤은 이런 것들이 필요하다고 생각했던 청소용품들을 리뷰해봤다. 1. 틈새 청소용 막대기(?) 청소를 열심히 한다고 해도 집 안에는 눈에 보이지 않고 손이 닿지 않는 곳이 있기 마..

[상식] 아무 인터넷선이나 쓰면 안된다고? 랜선에 따른 속도차이! [내부링크]

최근 기가 인터넷이 나오면서 예전에 사용하는 인터넷 랜케이블을 사용하면 제대로 된 속도를 낼 수 없습니다. 랜케이블 종류에 따른 속도를 알아보겠습니다. 랜케이블 피복에 보면 CAT(카테고리 약자) 와 숫자로..

[윈도우] 관리자 계정 활성화 방법 [내부링크]

윈도우의 서버 버전 같은 경우 관리자 기본 아이디가 administrator 이지만 데스크탑용인 윈도우 비스타,7,8.x,10의 관리자 계정은 최초 윈도우 설치시 사용자 계정입니다. 관리자 권한을 획득한 사용자 계정이라..

[윈도우] 기본 제공 관리자는 이 앱을 활성화할 수 없습니다. 해결방법 [내부링크]

윈도 7 이상 버전에서 administrator 계정을 활성화 한 뒤 앱이나 프로그램을 실행시키면 ‘기본 제공 관리자는 이 앱을 활성화할 수 없습니다.’ 라는 메시지가 나오고 프로그램을 실행할수 없는 문제가 있습..

[윈도우] 이 앱을 열수 없습니다. 해결 방법! [내부링크]

윈도우10의 스토어나 앱을 실행하면 다음과 같은 오류가 생기는 경우가 있습니다. 현재 pc에서는 이 앱을 실행할 수 없습니다. 이 앱을 열수 없습니다. 이 문제는 앞서 포스팅한 기본 제공 관리자는 이 앱을 활성..

[윈도우] 구글 검색 결과 새창/새탭으로 여는방법 [내부링크]

구글에서 검색 후 결과 리스트를 클릭하면 같은 창에서 웹페이지가 이동해서 불편할 때가 있습니다. 간단한 설정 변경으로 새탭으로 열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구글 첫 페이지에서 오른쪽아래 설정 버튼을 클릭..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분쟁 원인, 최근상황 [내부링크]

이스라엘 팔레스타인 분쟁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영토 분쟁의 이해 한국 사람들에게 이스라엘은 성지로서, 또는 하루가 멀게 언론 국제면을 장식하는 이스라엘-팔레스타인 충돌(이하 이-팔 분쟁)의 주인공으로서..

흰색옷 겨드랑이 노란 땀얼룩 제거 방법 [내부링크]

유난히 땀이 많으시거나, 평소에 데오도란트를 자주사용하시면 흰색 옷에 노란 땀얼룩이 쉽게 생기는데요, 아래의 방법으로 쉽게 얼룩을 제거할 수 있다고 하니 아까운 옷 버리지 마시고 한번 따라해보세요^^ 우..

구연산, 베이킹소다, 과탄산소다의 차이를 알아보자.txt [내부링크]

청소에 많이쓰는 구연산, 베이킹소다, 과탄산소다에 대해 리뷰해보려고 합니다. 다들 쓰면 좋다는 생각은 하시지만 왜 써야 하는지, 어디에 써야 하는지, 어떻게 쓰면 좋은지 잘 모르시고, 헷갈리시는 분들이..

시진핑 국가주석의 가계①: 부모와 형제 [내부링크]

시진핑(習近平·1953년생) 국가주석의 부친 시중쉰(習仲勳·1913~2002년) 전 부총리는 부인이 둘이었다. 부친 세대도 그렇지만, 현 중국 지도자도 전 부인과 이혼하고 재혼한 경우가 많다. 시진핑 주석도 그러니까..

용정차(龙井茶)란? 용정차 마시는법 [내부링크]

중국 절강성 항주시 서호 주변의 산에서 생산되는 중국 명차,용정차는 불발효 녹차의 일종으로 어리고 여린 잎을 고온에서 덖기를 하기 때문에 찻잎 본래의 색과 향이 남는 덖음차로써 약1200년의 역사..

[사이트] 영어 필기체 이미지가 필요할땐? / 영어 필기체로 바꿔주는 사이트 [내부링크]

컴퓨터 작업을 하다보면 가끔 가다 독특한 기능을 해주는 사이트가 하나씩은 필요해지기 마련이죠? 무료 이미지가 필요하다던지, 아이콘이 필요하다던지~ 만들수도 있지만 시간이 오래걸리거나 선택의 폭이 다양..

한강 의대생 실종사망 사건 완벽정리.txt [내부링크]

잘 정리된 글이 있어 발췌합니다. 하루빨리 사건의 결말이 났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사건 개요] - A군과 고인 아버지의 주장으로 구성됨 2시까지 목격자가 있었음 2시경까지 A군과 고인은 함께 술을 마시고 인스..

[포토샵] 메모리 부족 현상 해결방법! [내부링크]

요즘은 포토샵을 많이들 사용하실 텐데요, 저도 포토샵을 자주 사용하고 있답니다. 그런데, 며칠 전 블로그에 올릴 사진을 편집하고 저장하려고 하는데 오류 메세지가 뜨면서 저장이 되지 않았습니다. [ 메모리(RA..

[포토샵] 메모리(ram) 부족오류[96와(과) 8사이 정수가 필요합니다]버그현상 해결방법 [내부링크]

관리방법의 "성능"을 클릭하면 [ 96와(과) 8사이 정수가 필요합니다] 라는 오류 메세지가 뜨면서 아예 진행이 되지 않는 경우가 있는데요. 포토샵 자체의 버그로 보이는데, 이경우 레지스트리를 변경해야 합니다..

욕실 타일 실리콘 검은곰팡이 /검은때 제거방법! [내부링크]

재료준비:화장지,락스,플라스틱통 혹은 못쓰는컵,고무장갑(위생장갑) 반드시 준비하는과정에서 락스가 손에묻는걸 방지하기위해서는 고무장갑이나 위생장갑을 끼어주세요. 아무리 희석한거를 사용하는거라해도..

[iphone] 아이패드/아이폰 한글 파일 HWP 열기,PDF 변환 [내부링크]

이 포스팅은 아마 아이패드한글파일을 열람하고, 또한 PDF로 변환할 수 있는 모든 방법들에 대해서 다루었습니다. 제가 알아 본 바 이렇게 정리할 수 있어요. 1. 돈을 들이는 방법 2. 돈 들이지 않을 수 있는..

[윈도우] 윈도우7 쉽게 정품인증하기 [내부링크]

정품인증이 안된 윈도우 7을 사용하다 보면 위와같은 인증 받으라는 경고문구가 뜨는데요. 직접 구매하신경우 시리얼 키를 입력하시면 해결되나 정품설치가 아니신 경우 매일 경고문구를 닫아야되는 번거로움이..

HMM 투자분석 - 실적과 전망 [내부링크]

오늘도 해운주의 상승이 계속 이어지고 있네요. 수에즈 운하 문제로 인하여 운임 상승에 대한 기대감에 따른 것으로 보이는데요. 그 기대감에 주가 상승이 멈추지 않는 종목 HMM! 오늘은 HMM 에 대해서 한번 알아..

도지코인(doge coin)? 도지코인을 알아보자. [내부링크]

도지코인이 국내에 상륙했습니다. 일론 머스크가 그토록 좋아한다는 도지코인. 현재 업비트에서도 거래대금 1위를 기록할 정도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오늘은 도지코인과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미안마 쿠데타 이유/원인요약정리. [내부링크]

식민지 해방 후 시작부터 빠그라진 미얀마 미얀마는 과거부터 군부독재가 횡행했던 나라다. 참 안타까운게 국가 정치 시스템을 보면 첫 단추부터 오지게 잘못 끼워져버렸다. 미얀마는 1885년부터 영국의 식민..

시리아 내전 원인 간단 정리. 시리아를 둘러싼 갈등 관계. [내부링크]

시리아는, 터키, 이라크, 레바논 등에 국경을 접한 서아시아의 중동지역 국가이다. 정식명칭은 시리아 아랍공화국 (Syrian Arab Republic). 국토 면적이 18만 km2정도 . 한반도보다 적은 수치이다. 그런데 이..

[상식] 컴퓨터 조립방법, 혼자서 조립하기, 조립순서, 중요내용 [내부링크]

1. 모든 부품 언박싱 (박스는 버리지말것) 2. 메인보드에 CPU와 CPU 쿨러, RAM, M.2 SSD 순으로 연결한다. (M.2 SSD는 없으면 패스) 3. 케이스의 앞판과 뒷판을 열고 묶여 있는 선들을 풀고 케이스의 뒷..

[윈도우] 윈도우10 USB 마우스 멈춤현상, 끊김현상 해결방법 [내부링크]

1. USB 선을 다른데 꽂아보기 처음꽂았는데 멈추고 끊기면 usb 3.0 포트에 꽂은건 아닌지 확인해보세요. 기존에 잘 사용하다가 끊기는 경우라도 다른 usb 2.0 포트로 옮겨서 꽂아보세요. 밑에 다른 방법을..

[excel 엑셀] 엑셀이 저장이 안된다고? - 저장하는동안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내부링크]

오피스 엑셀, 워드, 파워포인트 사용하다가 저장 눌렀는데, 저장이 안되고 에러가 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갑자기 눈앞이 캄캄해지고 여태껏 작업해놓은 내 소중한 자료들이 다 날라가버릴까봐 짜증나고 조급해져..

욕실 물때 제거방법! [내부링크]

곰팡이, 묵은 때로 더러워진 욕실... 욕실에 낀 물때는 보기에도 안 좋지만, 욕실을 미끄럽게 만드는 범인!! 확실하게, 쉽게 욕실 물때 청소하는 법 알려드려요! Step 1. 바닥 물때 제거 욕실 들어갔다가 미끄..

미세먼지 많은날, 청소방법과 중요 포인트! [내부링크]

외출이 어려워진 요즘, 미세먼지까지 기승을 부리곤 하는데요. 아무리 미세먼지가 많아도 집안의 오염된 공기를 배출시키기 위해서는 환기가 필수라는 것을 알고 계시나요? 그런데 이렇게 환기를 시키고 나면 집..

액면분활? 액면분활이란 무엇? [내부링크]

몇 달 전에 애플과 테슬라가 액면분할을 결정함에 따라 주가가 급등했던 모습을 보셨던 경험이 있을 텐데요. 액면분할의 효과가 무엇이길래 이렇게 큰 대형주들의 주가가 급등하는 것일까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레버리지? 레버리지 투자는 무엇? [내부링크]

래버리지란? 레버리지(leverage)는 '지렛대'라는 뜻입니다. 지렛대는 무엇인가요? 지렛대는 작은 힘으로 무거운 물건을 들어올릴 수 있게 도와주는 도구이죠. 따라서 금융에서 쓰이는 레버리지는 내가 보유하고..

테마주? 테마주의 뜻을 알아보자 [내부링크]

테마주 뜻 간단하게 알아볼게요 지난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가 전 세계를 덮치며 많은 사람들이 감염되었습니다. 이는 아직까지 종식이 되지 않아 국제사회에서 큰 문제로 여겨지고 있는데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미세먼지 세탁? [내부링크]

3월도 어느덧 중순이 되어서 따듯한 나날들이 이어지고 있어요. 하지만 코로나19로 인해 마음껏 외출을 하지 못하는 상황이 이어지고 있으며, 그에 따라 되도록 사람들이 많이 모이지 않는 곳에 가서 잠시 좋은 풍..

[excel 엑셀] 엑셀 느려짐 / 엑셀 느릴때 / 복사 후 반응 느릴때 해결방법! [내부링크]

엑셀 느려짐 ? 엑셀 느릴때 ! 느림현상 해결 우리가 컴퓨터 프로그램을 사용하다 보면 엄청나게 느려질 때가 많아요. 느려터진 이 상황에 우리 머리 속도 터져버리죠. 엑셀 느려짐이 발생하나요? 엑셀 느릴때 너..

프리마켓이란? 프리마켓을 알아보자 [내부링크]

미국 주식을 하면 꼭 알아야 할 것 중 하나는 바로 '프리 마켓'입니다. Pre-Maket으로 시장이 열기 전 미리 열린 시장을 뜻합니다. (Free Market 아니에요~~~) *우리나라에서는 개장 1시간 전부터 거래가 가능하..

[윈도우] USB 파일이 너무 큽니다, 파일이 너무 커서... 문제 해결 방법 [내부링크]

USB에 대용량(4GB 이상) 파일을 복사할 때, "파일이 너무 커서 대상 파일 시스템에서 사용할 수 없습니다."라는 메시지가 뜨면서 복사가 되지 않는 것은 USB 드라이브의 파일 시스템이 4GB 이상의 파일은 인식할..

[윈도우] side by side 구성, sxstrace.exe 오류 해결 방법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에는 응용 프로그램을 실행할 때 '응용 프로그램의 side-by-side 구성이 잘못되어 응용 프로그램을 시작하지 못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응용 프로그램 이벤트 로그를 참조하거나 명령줄 sxstrace.exe..

[윈도우] zlib.dll 오류 해결 3초만에 해결! (zlib1.dll 포함) [내부링크]

이 파일은 각종 게임이나 프로그램등에 쓰이는 라이브러리 파일인데요. 라이브러리 파일이란 프로그램을 만들때 해당 프로그램에서 쓰이는 명령어들을 모아놓은 파일입니다. 이런 명령어를 사용하기위해서는 라이..

[iphone] 윈도우에서 아이폰 탈옥 가장 쉬운 방법! - Checkra1n 사용 [내부링크]

오늘 아이폰 탈옥에 대해서 총정리를 해보겠습니다. 먼저 준비물입니다. 1. 아이폰(아이폰5 ~ 아이폰 X / 버전 상관 없이 가능) 2. 8기가 이상의 USB 3. 근성 먼저 필자는 아이폰6를 사용해서 탈옥을 해보도록 하..

[윈도우] 윈도우10 설치 USB 만들기와 설치오류 해결법! [내부링크]

맥북을 사용하는 분이 아니라면 OS로 윈도우를 사용합니다. 그리고 이제 Windows 7의 기술지원도 끊기게 되어 윈도우10을 사용하시거나 아니면 업그레이드 또는 구매를 통해서 윈도우10 정품인증을 하고 설치를..

전자화페 리플(Ripple)? 비트코인? 리플을 알아보자. [내부링크]

비트코인, 이더리움과 함께 항상 블록체인 개발자들이나 투자자들에게 이슈인 리플(Ripple)에 대해 한번 알아보자. 현재 글을 쓰는 기준으로 500원대라는 비교적 가격이 싼 리플이지만 가격이 1원만 변해도 등락폭..

장외시장이란? 장외주식 거래방법 정리 [내부링크]

일반적으로 우리가 스마트폰 어플(MTS)이나 HTS로 거래하는 주식들은 장내시장(코스피, 코스닥시장)에 상장되어 있는 주식들입니다. 다시 말하면, 장내시장에 상장된 주식들은 스마트폰 어플로 쉽게 거래가 가능하..

주식 차트 보는법 [내부링크]

오늘은 주식매매할때 가장 기본적으로 알아야 할 차트 보는 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봉차트(캔들차트)란? 차트는 종류가 다양합니다만, 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이 쓰이는 차트는 봉차트 입니다. 기둥 생..

빼갈? 바이주? 백주? 빼갈의 어원! [내부링크]

애주가라면 '빼갈'이라는 단어를 들어봤을 것입니다. 위키백과에 검색을 해보면 빼갈은 고량주를 말하며 중화권에서 많이 팔리고 있다고 소개하고 있습니다. 즉 빼갈은 중국술인 백주를 말하는 것(누구나 다 아는..

조문예절 [내부링크]

1 조문가는 시간 가까운 친척 친지 가운데서 상을 당했다는 연락이 오면, 가급적 빨리 상가에 가서 상제를 도와 장의준비를 함께 하는 것이 좋다. 즉시 달려가서 도와주어야 하는 경우가 아닌사람은 상가에서 성..

호텔 수건 접는 방법! [내부링크]

1 호텔 수건 접는 법

[윈도우] 작업을 완료할 수 없습니다(오류 0x00000709). 프린터 이름을 다시 확인하고 프린터가 네트워크에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내부링크]

작업을 완료할 수 없습니다. 메시지가 뜨는경우에.. 전에 포스팅한 방법으로 조치를 합니다. 위에 메시지는 클라이언트에서 공유로 프린터를 설치 중 나타난 상황입니다. 공유를 하는 서버컴퓨터에서 조치하는 방..

[윈도우] 윈도우10 업데이트 끄기, 윈10 자동 업데이트 방지법 [내부링크]

윈도우 10 업데이트를 끄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윈도우를 설치하면 업데이트가 자동으로 되도록 설정되어 있습니다. 저는 평소에 업데이트의 필요성을 거의 못느끼며, 특히 퇴근하거나 출근했을 때 업데이트한..

[윈도우] 이 작업을 완료할 수 없습니다. 파일 삭제가 안될경우 [내부링크]

PC 사용에 익숙하지 않은 분들이 어려움을 느끼는 것은 작업 과정에서 발생하는 예상치 못한 상황 때문이다. 그중 하나로 '불필요한 파일 삭제'시 삭제가 불가능한 상태에 대한 처리 방법을 소개하려 한다. 파일..

맥주의 종류를 알아보자! [내부링크]

 이제 봄은 가고 6월이 시작되면서 시원한 맥주 한 잔이 떠오르는 여름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여러분은 어떤 맥주를 어떻게 즐기고 계신가요? 퇴근 후 마시는 시원한 캔맥주? 친구들과 스몰비어에서 마시는..

[윈도우] 윈도우10 WIN10 화면캡쳐하기 /스크린샷 방지시 화면 캡쳐 [내부링크]

노트북, 데스크탑 등을 사용하다 보면 컴퓨터 스크린샷이 필요한 경우가 있는데요. 지금껏 키보드에 있는 [Print Screen] 이라는 전통적인 스크린 캡쳐 키만 사용했다면, 이번 포스팅에서는 그 외에도 다양한 윈..

[윈도우] 윈도우10 쪽지/포스트잇 사용방법/백업/복원 [내부링크]

윈도우 바탕화면 포스트잇으로 유명한 스티커 메모는 윈도우10 이전 버전에서도 있었던 유용한 윈도우 메모 프로그램으로 윈도우10에서는 스티키노트(sticky notes)라는 이름으로 새롭게 변모해 출시했습니다. 하..

[PDF] 인쇄 안될때 (잠금/보안 으로 인쇄가 비활성 됬을때) 해결방법 [내부링크]

PDF 인쇄가 비활성된 경우는 파일 수정을 금지하거나 프린트 및 복사를 제한하는 방법으로 저장되었기에 나타납니다. 인쇄 제한 설정하는 방법을 설명드리면 아크로뱃에서 인쇄 제한하고자 하는 파일을 실행합..

[윈도우] WIN10 와이파이WIFI 가 자동으로 연결 안될때 해결방법 [내부링크]

서비스 실행하여 WLAN AutoConfig 항목을 확인해보겠습니다. 시작 유형이 자동인지, 아니라면 자동으로 변경합니다. 서비스 상태가 실행 중이 아니라 중지 상태로 되어 있다면 시작을 클릭하여 실행 중..

[윈도우] 관공서 문서 인쇄시 프린터가 발급불가인 경우 해결방법 [내부링크]

대법원 등기 인터넷서비스 등에서 공문서 인쇄시 설치된 프린터가 "발급 불가" 일 경우에는 아래 화면과 같이 프린터 설정에서 <포트 이름> 앞에 " IP_ "를 추가하거나, 포트 이름 자체를 IP주소로 변경하시면..

[하드웨어] STOP: 0x000000D1 블루스크린 현상 해결하기/부팅안될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 깔끔이 입니다! 오늘은 0x000000D1 오류에 대해 알아볼껀데요. 0x000000D1 오류의 마이크로소프트의 정의는 아래와 같습니다. 원인은 쉽게말해  1. 잘못된 장치드라이버 설치. 2. 호환되지 않거나..

[win10] 메모리가 부족할때 (가상메모리설정) [내부링크]

요즘 PC 는 기본 램(RAM) DDR4 부터 최대 단일 램을 4~8GB로 장착하고 있습니다. 그만큼 메모리 용량에 허덕여서 리소스 부족 메시지나 시스템 최적화할 일이 거의 없지만 아직까지 구형 컴퓨터의 경우 가상메모리..

버전이 실행 중인 windows 버전과 호환되지 않습니다. 컴퓨터의 시스템 정보를 확인하고 소프트웨어 게시자에게 문의하십시오 [내부링크]

이는 프로그램이 업데이트되지 않았거나 32비트의 OS에서 64비트 프로그램을 구동시킬경우 발생합니다. 우선 실행중인 프로그램의 버전을 확인하고, 버전이 다르다면 해당버전의 프로그램을 다시 설치하여 주셔야..

[MS office] 메모리나 디스크 공간이 부족하여 저장할 수 없습니다 [내부링크]

MS 워드 2007 에서 파일 저장시 메모리 용량이나 디스크 공간이 충분함에도 불구하고, "메모리나 디스크 공간이 부족하여 저장할 수 없습니다." 라는 오류 메시지가 발생한다면. 조치 방법은 Word 옵션 > 고급..

[MS office]사용 가능한 메모리나 디스크 공간이 부족 하므로 더 이상 문서를 열거나 저장할 수 없습니다. [내부링크]

분명 어제까지만 해도 사용하고 있던, 엑셀에서 다음과 같은 오류 메시지를 던지며, 파업을 선언하였습니다. 오류 메시지는 다음과 같았습니다.   사용 가능한 메모리나 디스크 공간이 부족하므로 더 이상 문..

연결이 비공개로 설정되어 있지 않습니다. - 2 (프롬프트, 인증서오류시) [내부링크]

특정 상황에서 인터넷 연결 시 갑자기 연결이 비공개로 설정되어 있지 않습니다 라는 오류 메시지가 나면서 인터넷 창 연결이 안 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 오류는 인증서 관련 오류로 네이버에서 쓰..

...는 내부 또는 외부 명령,실행할 수 있는 프로그램,또는 배치 파일이 아닙니다. [내부링크]

명령 프롬프트에 명령을 실행하면 ..는 내부 또는 외부 명령,실행할 수 있는 프로그램, 또는 배치 파일이 아닙니다...라며 정상적인 명령 실행이 안 되는 경우 다음 내용의 점검이 필요합니다. ===============..

연결이 비공개로 설정되어 있지 않습니다. - 1 (인증서오류시) [내부링크]

연결이 비공개로 설정되어 있지 않습니다. 또는 인증서가 만료되었거나 아직 유효하지 않습니다 라는 오류가 나면서 특정 작업을 진행할 수 없는 오류 원인은 인증서 만료로 인한 것입니다. 이 오류는..

‘다이어트 아이스크림’ 여름철 저칼로리 간식으로 인기 [내부링크]

올해 평년보다 긴 장마가 이어지면서 장마가 끝나는 다음 달 초부터 본격적인 무더위가 시작될 것으로 전망되는 가운데 여름철 간식으로 저칼로리 아이스크림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

윈도우10 마이크로소프트 계정 해제방법 [내부링크]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의 장점이라면 사용자 프로필이 저장되어서 크롬과 비슷하게 여러pc환경에서도 내가 저장한 프로필을 손쉽게 불러올 수 있는 클라우드 방식이기때문에 필요한 사람들에겐 좋지만, 보통은 컴퓨..

윈도우10 비밀번호 입력없이 부팅하는방법 [내부링크]

기본적으로 윈도우10을 설치할때 사용자 계정에 비밀번호를 입력했다면 윈도우 10 계정 로그인을 할때마다 비밀번호를 입력해야 하는데, 회사에서 사용하는 컴퓨터나, 보안이 필요한 pc가 아닌이상은 대부분 불편..

세월이 야속해~ 쇠약해진 뼈 건강 되찾는 데 최고인 식품은? [내부링크]

나이 들수록 뼈가 약해지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매일 파괴와 형성을 반복하는 조직, 우리 몸의 뼈! 뼈에는 새로운 뼈를 만드는 뼈 형성 세포와 오래된 뼈를 녹이며 파괴하는 뼈 파괴 세포가 있습니다. 30대..

전 세계 5%만 갖고 있는 희귀한 신체 특징 10가지 [내부링크]

우주의 신비가 놀랍듯 인체의 신비는 경이롭기 그지없다. 내 몸이 어떠한 기능과 활동을 하고 있는지 구체적으로 알다 보면 그 신비감에 감탄의 소리가 절로 나올 것이다. 여기서 주목해야할 점은 모든 사람들이..

임대차 3법 내용 간략 정리. [내부링크]

전월세신고제·전월세상한제·계약갱신청구권제 등을 핵심으로 하는 법안으로, 2020년 7월 해당 내용들을 담은 법안들이 국회에 모두 발의되면서 향후 통과 여부가 주목되고 있다. 쉽게 설명드리자면 주택 임..

임대차 3법 이 궁금하다. 임대차 3법 Q&A [내부링크]

더불어민주당이 30일 국회에서 강행 처리한 주택 임대차보호 3법을 두고 전·월세 시장은 혼란에 빠지고 있다. 임대차 3법이 시행되면 세입자는 집주인에게 2년 기한의 전·월세 계약을 한 차례 더 연장하자고 요..

옷에 벤 땀냄새 제거하는방법 [내부링크]

날씨가 더울 때는 가만히만 있어도 땀이 나고 불쾌지수도 높아지게 됩니다. 땀이 나는 것 까진 어쩔 수 없는 현상이지만 이로 인해 옷에서 땀 냄새가 나게 되면 본인도, 타인도 난처해지는 경우가 있죠. 여름날에..

결벽증 자가진단 [내부링크]

씻어도, 씻어도, 닦아도, 닦아도 불쾌한 기분. 방송을 통해서도 많이 알려진 결벽증은 강박증상 중 하나로 어떤 불결을 병적으로 두려워하는 상태와 태도가 습관화되어 성격 경향과 같이 되어 있는 상태를 말하는..

세탁할 때 저지르는 9가지 실수 [내부링크]

좋아하는 옷을 오래 잘 입으려면 몇 가지 원칙을 지켜야 합니다. 가령 와인시음회에는 흰옷을 입지 않고, 애완동물과 뒹굴 때는 실크 블라우스를 벗어둬야겠죠. 하지만 더 중요한 것은, 옷을 제대로 세탁하는 겁..

중국의 10대 명주 오량액 (五粮液 우량예) - 2 [내부링크]

유력 식음료 그룹으로 성장 가내수공업 형태로 발달한 이빈 시의 다양한 향토 술 가운데 우량예는 600여 년 전부터 두각을 나타냈다. 우량예는 1915년 파나마 만국박람회에서 최초로 금상을 받은 후, 세계..

중국의 10대 명주 오량액 (五粮液 우량예) - 1 [내부링크]

마오타이(茅台)와 더불어 중국 대표 명주로 꼽히는 우량예(五粮液·오량액, 양식 糧, 진 液)의 600년의 역사는 명나라 초기 쓰촨 이빈(宜賓)에서 원더양(溫德羊)이라는 양조장을 운영하던 천(陳)씨 가문이 잡곡..

토렌트(u torrent) 다운로드 및 사용방법 [내부링크]

프로그램 다운로드:  uTorrent 3.3.1 RC 1. 위 utorrent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합니다. 2. 다운받은 토렌트 설치파일을 실행시켜주세요 3. 토렌트는 가입비나 결재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일부 결재를 유도하는..

철관음 마시는법과 효능에 대해 알아보자.txt [내부링크]

중국차 철관음차는 중국 복건성 안계현에서 생산되는 중국인이 가장 사랑하는 우롱차 중의 하나로써 철관음차는 맛이 감미롭고 과일향이 나며 차를 마신후에는 달콤한 꽃향기가 입안에서 오래동안 지..

중국의 무술, 태극권2 - 태극권(太极拳taijiquan)의 유파와 특징 [내부링크]

진씨태극권은 근세 백년간의 발전과정을 거치면서 여러유파를 형성하며 변모하기를 거듭하여 왔는데, 여러문파 중에서 진씨(陳氏)계보를 제외하고 오늘날 가장 대표적인 것으로는 양(楊),오(吳),무(武),손(孫)의..

일본 술, 사케에 대해 알아보자2 -사케의 등급.txt [내부링크]

한국 어디에서도 수많은 이자카야에서 흔히 맛 볼 수 있는 일본술! 하지만, 수많은 종류로 인해 확실히 알지 못한 채 대강대강 즐기며 아는 척을 했던 적이 혹시 있으신가요? 일본술, 과연 어디까지 알고 계신가..

일본인 친구과 식사할때 지켜야 할 7가지 매너 [내부링크]

1. 감사인사는 매너가 아닌 필수 식사전엔 ‘잘먹겠습니다(いただきます)’ 라고 씩씩하게 인사를 하지만, 식사후에 ‘잘 먹었습니다(ごちそうさまでした)’라고 전하는 것을 잊어버리는 경우가 종종 있다. 식사..

한국과 다른 일본 생활 문화 TOP5 [내부링크]

1. 사촌끼리 결혼할 수 있다? 2. 숟가락을 사용하지 않는다? 3. 신용카드를 덜 사용한다? 4. 손님으로 초대받아도 같이 준비해야 한다? 두 일본 여성분들이 말해주는 일본 문화에 대해 더 궁금하다면?!..

일본 문화의 특징 3가지 [내부링크]

일본이라고 하면 참 많은 것을 떠올리게 된다. 스시와 라멘, 만화와 게임, 유카타와 기모노, 신사와 성(城)의 나라. 사실 정치, 역사, 사회 등 다양한 영역에 걸쳐 우리나라와 오묘한(!) 관계를 맺고 있다. 우리나..

스크램블 워드/아나그램 조합 (알파벳 조합) 사이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깔끔이입니다. 오늘은 뒤죽박죽 된 영어단어, 스크램블 워드를 조합해주는 사이트를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스크램블 워드는 오리지날 영어 단어의 알파벳을 조합해서 만든 의미 없는 단어(의미 있는 단..

北 신포항에서 '15m 잠수함' 포착…김정은 전용기 동해쪽으로 [내부링크]

포브스 "신포항, 잠수함 건조 비밀 해군기지" 플라이트레이더24 "김정은 특별기 평양 출발" 북한 신포항에서 50피트(15.24m) 길이의 소형 잠수함이 포착됐다고 미 포브스지가 보도했다. 북한이 그동안 기술력을..

북한 '군사합의 파기 시사' 예상 도발 시나리오 [내부링크]

(서울=연합뉴스) 장예진 기자 = 북한은 개성 남북공동연락소 건물을 폭파한 지 하루 만인 17일 금강산 관광지구와 개성공단, 비무장지대(DMZ) 내 감시초소(GP)에 군부대를 재주둔시키고 서해상 군사훈련도 부활시..

생활상식 “되/돼”, “안되/안돼”를 기본 원리를 이용해 쉽게 구분하고 다른 단어에 활용하기 [내부링크]

사실 원리(맞춤법)만 알면 되/돼 쓸 때마다 하/해 대입 안 해도 되는데요. 물론 대입도 간편하긴 하지만 아무래도 이유를 알고 쓰면 더 좋겠죠. 고등학교 국어 문법시간에 배웠던 거긴 한데 까먹은 사람도 있을 테..

취미/음식 집에서 사과술(애플 사이다/시드르)을 만들어보자!!4편(강제 탄산화) [내부링크]

글을 쓰게 된 계기는... 제가 술을 만들어 먹으니 많은 친구들이 관심을 보이면서 입니다. 누가 볼지는 모르겠지만... 언젠가 정보가 필요한 분들이..보시리라 믿습니다..ㅋㅋㅋ 맥주를 만드는 것은 더 어렵지만..

취미/음식 집에서 사과술(애플 사이다/시드르)을 만들어보자!!3편(자연 탄산화) [내부링크]

주 빠르고 간략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이건 해본지 오래되서...잘못된 정보가 있을 수 있습니다. 경험자 분들의 피드백 부탁드립니다~ 장비 필요한건 두가지입니다. 병과 설탕. 설탕을 물에 끓여서 병..

취미/음식 집에서 사과술(애플 사이다/시드르)을 만들어보자!!2편(탄산화의 개요) [내부링크]

냉장고에서 보관 중인 6L 캐논볼 케그의 모습 1편에서는 사이다의 발효를 시작했습니다. 그렇게 2주 정도가 지나면...발효가 끝나고 탄산화를 진행해야 합니다. 발효가 끝났는지에 대한 판단은 그냥 2주 정도를..

취미/음식 집에서 사과술(애플 사이다/시드르)을 만들어보자!!1편(사과주스 발효) [내부링크]

요즘 술에 관심 있는 분들이 많아지면서 자가 양조에도 관심이 많아지신 것 같습니다. 막걸리나 맥주, 와인, 위스키 등을 집에서 만들어보시려는 분들이 많으시죠~ 저도 맥주 양조에 관심이 많아 수수보리 아카데..

키보드/마우스 메크로 프로그램 [내부링크]

키보드/마우스 매크로 프로그램은 키보드나 마우스 입력을 자동화하기 위한 프로그램 입니다. 순차적으로 입력되는 키보드나 마우스 입력을 기록해두었다가 원하는 시점에 기록한 것을 실행함으로 단순한 반복작..

왜 신천지를 이단이라고 하는가? [내부링크]

독특한 선교 방식으로 신·구 기독교의 집중 공격 초래 개인숭배와 조건부 종말론이 문제…신천지 "우리가 정통" 경기도가 2월 25일 과천시 별양동 모 쇼핑센터 4층에 있는 신천지 예수교회 부속시설에서 역학조..

‘언론들 왜이래?’ 최순실 아닌 최서원으로 통일…이유 봤더니 [내부링크]

최서원 징역18년형 확정 보도 제목에 개명 전 이름 사라져.. 최씨측, 2019년 11월 93개 언론사에 내용증명 “내 이름은 최순실 아닌 최서원” 11일 대법원에서 징역 18년형이 최종 확정된 최서원씨에 대한 관심이..

남북소통 끊은 대북 '삐라'…무슨 내용 담았길래 [내부링크]

과거 체제 선전·심리전 위한 전단에서 최근엔 김정은 원핵 비판이 대다수 "北, 주민 영향 때문 아니라 체제 훼손에 민감"…'보수층 홍보 수단' 비판도 (사진=연합뉴스) 북한이 대북전단(삐라) 살포를 이유로 갑..

가로세로연구소 주장 KBS 몰래카메라 설치한 32기 공채 개그맨 누구? [내부링크]

강용석 변호사, 김세의 전 기자 등이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 '가로세로연구소' 측이 "KBS 본사 연구동 건물에 몰래카메라를 설치했다가 자수한 A씨가 32기 공채 개그맨 박대승"이라고 주장했다. 2일 가로세로연구..

G7에 대해 알아보자.txt [내부링크]

이번 주 가장 핫한 뉴스 중 하나가, 미 트럼프 대통령의 한국을 포함한 G7 + 협의체를 구성하자는 내용이었습니다. "G7"듣기는 많이 들었는데, 그 자세한 내용을 한 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미국, 일본, 독..

일론 머스크의 2022년 화성 식민지 건설 계획 [내부링크]

2008년 일론 머스크가 전기차 회사 테슬라의 첫번째 모델인 로드스터를 출시했을 때 전기자동차에 대한 일론 머스크의 비전은 간단명료했습니다. “‘기존 자동차만큼 좋은’게 아니라 ‘기존 자동차보다 좋은..

보이차의 역사에 대해 알아보자.txt [내부링크]

 상(商. BC1711~1066), 주(周. BC1066~256)시대부터 운남지역에서 차를 만들수 있는 소수민족은 백복족이었습니다. 지금은 없어진 백복족은 하니족, 라후족, 와족에게 차 가공기술을 가르쳐 주..

보이차에 대해 알아보자.txt [내부링크]

보이차는 차나무 잎을 발표시킨 중국 운남성 보이현에서 만들어진 중국 전통 발효차입니다. 풍미가 강한 차입니다. 풍미가 강한 이유는 보이차를 만드는 과정이 남다르기 때문입니다. 보이차는 운남대엽종 차나무..

흑인들이 감히 코리아타운을 건들지 못한이유, 전설로 남은 흑인 LA폭동사건. JPG [내부링크]

흑인들의 인종차별에대한항의가폭동으로 변한사건 1992년 4월 29일에 시작되어 5월 4일까지 이어진 로스앤젤레스(L.A.) 역사상 최대 규모의 무장 사태 총기를 소유할수있는 미국에서 흑인들의 광기어린 집단반..

'흑인 사망' 미국 폭력시위 격화…LA 폭동 이후 28년 만에 군대 투입 준비 [내부링크]

미국에서 비무장 흑인이 백인 경찰의 무릎에 목을 짓눌려 사망한 사건으로 촉발된 시위 사태에 대응하기 위해 미국 국방부가 정규군 병력을 투입할 준비를 하고 있다고 AP통신이 29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이날..

현존하는 아이언맨, 엘론 머스크의 생애 [내부링크]

이 글은 엘론 머스크가 어떻게 자수성가한 수조 원대의 부자가 되었고, 아이언맨의 토니 스타크와 비교되는 인물(현실 세계에서)이 되었는지 이야기한다. 현재 엘론 머스크가 연관되서 일하고 있는 산업을 보면..

일본의 위스키 - 가쿠하이볼(角ハイボール)의 탄생 [내부링크]

1923년부터 위스키를 양조하기 시작한 일본. 현재도 위스키 전체 시장의 85%를 자국산 위스키인 산토리와 니카(닛카)가 차지하고 있다. 산토리 야마자키 증류소(山崎蒸溜所). 오사카에서 전차를 타고 교토로 가..

일본 술, 사케에 대해 알아보자.txt [내부링크]

사케 바람이 만만치 않다. 사케는 청주의 일본식 발음이다. 정종이라고 불리기도 하지만, 정종은 일본의 사케 브랜드 가운데 하나일 뿐이다. 사케의 종류는 2000여 가지. 거의 동네마다 사케를 만들고 있다는 말이..

나라별 특이한 주류규제 [내부링크]

미국 – 플로리다주에 허리케인이 오면 주류 구입 금지 주마다 다른 법령을 가지고 있는 미국은 사이즈에 대한 법을 가지고 있습니다. 473ml(16oz)보다 큰 맥주병은 알라바마(Alabama) 주에서 판매할 수 없다고..

중국 지역별 요리 특징 [내부링크]

중국은 그들의 긴 역사 만큼이나 다양한 요리를 개발, 발전시켜 오늘날 세계적인 요리로 명성을 쌓고 있다. 일반적인 특징은 재료의 선택이 광범위하고 자유로우며, 맛이 풍부하고 다양하다. 조리기구가 간단하고..

홈메이드 음료 레시피 top 5 [내부링크]

1. 맥콜 사이다, 보리차, 인스턴트커피 장점: 보리 농도 조절 가능 단점: 가격 파괴 어렸을 때부터 열심히 연구했던 제조 방법이다. 보리 탄산음료 맥콜. 이 녀석은 우선 엄마가 주전자에 자주 타 주던 보리차 티..

공복운동이 살빼는데 정말 도움이 될까? [내부링크]

체중감량은 현대인의 평생 과제다. 공복운동이 체중감량에 효과적이라고 하는데 정말 그럴까? 특히 아침에 공복상태로 유산소 운동을 하면 지방부터 타서 살이 금방 빠진다고 한다. 하지만 공복이든 아니든 체중..

사각턱수술 중 과다출혈로 인한 사망사건 [내부링크]

“집도의 경력, 병원시스템, 마취의사 상주여부 꼼꼼히 확인해야” # 고(故) 권대희 씨는 중·고등학교 시절 튀어나온 입 때문에 친구들에게 놀림과 괴롭힘을 당해 점점 내성적인 성격으로 변했다. 힘든 학교생활..

‘n번방 방지법’ 국회 통과 앞두고 공방 가열…왜? [내부링크]

텔레그램 대화방 ‘n번방’ 운영자로 구속된 ‘갓갓’ 문형욱 내일(20일) 예정된 20대 국회 마지막 본회의를 앞두고 인터넷 업계의 관심이 국회로 모이고 있습니다. 이른바 'n번방 방지법'으로 불리는 전기통신사..

저라뎃 일베용어 논란으로 사과 [내부링크]

저라뎃 유튜브 화면 캡처 아프리카 TV BJ 저라뎃이 생방송 도중 일베 용어를 쓴 것으로 드러나 논란이다. 저라뎃은 유튜브 댓글을 비공개로 전환하며 공식 사과했다. 19일 저라뎃은 생방송 도중 여자친구와 카카..

마윈어록 best 5 [내부링크]

중국의 IT 간판 기업가 마윈은 많은 젊은이들의 멘토이며, 네티즌들에게 사랑 받고 있다. 마윈은 많은 어록을 남겼으며, 마윈이 말한 어록 중 그 일부를 살펴 본다  1. 당신만이 옳다고 생각하지 말고, 이 세상..

부산 남구에서 골목가게 이용하고 마스크 받아가세요! [내부링크]

남구(구청장 박재범)는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골목상권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항균 기능성 마스크 50만장 교환 사업을 21일부터 시작한다. 이번 사업은 남구 내 골목상권을 이용하고 인근 동 행정복지센터에 이..

비접촉식 체온계' 수요 폭증···긴급도입 요건 면제 [내부링크]

  코로나19로 인한 비접촉식 체온계 수요 폭증에 대응하기 위해 보건당국이 긴급도입 요건 면제 방안을 검토한다. 30일 의료기기안전정보원은 "코로나19 관련 국내 비접촉식 체온계의 공공 및 일반 수요에 대한..

모더나 관련주 정리! [내부링크]

모더나 관련주 및 테마주 정리 " 모더나 관련주 정리 " 미국의 바이오기업인 모더나 테라퓨틱스가 개발 중인 코로나 19 바이러스 백신 후보물질이 미국 FDA로부터 임상 2상 승인을 획득 미국 바이오기업 모더..

中 루이싱 커피, ‘회계 조작’에 주가 폭락 [내부링크]

스타벅스의 대항마로 급부상한 중국의 루이싱 커피가 회계 조작 사건으로 주가가 급락하면서 나스닥 시장 상장 1년 만에 퇴출 위기에 놓였다. 중국 경제매체 차이신 등에 따르면 앞서 루이싱 커피는 지난 2일(현..

조주빈 공범 '부따' 강훈, 검찰 송치...미성년자 첫 얼굴 공개 [내부링크]

이날 오전 8시쯤 서울 종로경찰서에 마련된 포토라인에 선 강훈은 "죄송하다. 정말 진심으로 사죄드리고 죄송하다"고 밝히면서도, '혐의를 인정하는지', '미성년자로 처음 신상공개된 것에 부당하다고 느끼는지'..

지금까지 보고된 적 없는 코로나19 바이러스 ‘새로운 변종’ 인도에서 발견 [내부링크]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는 “이 변종은 바이러스가 인간 세포와 결합하는 매커니즘이 기존 코로나19와 달라진 것으로, 현재 진행 중인 백신 개발 노력을 위협하는 것일 수 있다”고 14일 보도했다. SC..

혈압 들쭉날쭉하면 치매위험 상승 [내부링크]

알츠하이머 17%, 혈관성 22% 혈압 변화가 심할수록 치매위험이 높아지는 것으로 나타났다. 서울대병원 강남센터 유정은·삼성서울병원 신동욱·숭실대 한경도 교수팀은 국가건강검진 데이터로 혈압 변동치와 치매..

국가별로 코로나19 종식일자 예측…플랫폼 이름도 ‘굿바이 코로나’ [내부링크]

나누리병원 인공지능 연구개발센터 ‘나누리 투비코 R&D센터’ 개발 굿바이 코로나 웹사이트에서는 각 국가별 코로나19 관련 정보들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전 세계의 코로나19 발생현황뿐 아니라 국가별 코로..

제5인격 성심 병원 맵 공략 [내부링크]

성심 병원 맵 공략: 개구멍 위치, 병원 안, 병원 주변, 오두막 주변 1. 성심병원 개구멍 위치 A 위치 B 위치 C 위치 2. 병원 안: 2층으로 구성되어 있고 뛰어 내릴 수 있는 구멍이 배치되어 도주하기 용이하..

제5인격 붉은 성당 맵 공략 [내부링크]

붉은 성당 맵 공략: 개구멍 위치, 성당 안과 밖, 벽을 부술수 있다, T자형 지형, 인성존 1. 붉은 성당 개구멍 위치 A 위치 B 위치 C 위치 2. 성당 안과 밖: 성당 안 보다는 밖이 더 숨기 용이하다. 3. 벽..

제5인격 호수 마을 맵 공략 [내부링크]

호수 마을 맵 공략: 개구멍 위치, 해변 보물상자, 배, 인성존 1. 호수 마을 개구멍 위치 A 위치 B 위치 C 위치 D 위치 E 위치 2. 해변 보물상자: 동쪽 해변가에 4종의 보물상자가 있다.  생존자 - 일정 시..

제5인격 군수 공장 맵 공략 [내부링크]

군수 공장 맵 공략 : 개구멍 위치, 판자 많은 지역, 건물 or 오두막, 인성존 1. 군수공장 개구멍 위치 A 위치 B 위치 C 위치 2. 판자가 많은 지역: 감시자로 도망가기 용이하다. 3. 공장 건물 or 오두막: ..

제5인격 감시자가 말해주는 생존자 팁 2 [내부링크]

제5인격 감시자가 말해주는 생존자 팁 ①을 본 후 보세요. 감시자는 생존자와 다르게 생존자들의 캐릭터가 무엇인지 확인하기 때문에 생존자 조합에 따라 인격을 바꾼다. 따라서 생존자들은 감시자가 어떤 인격을..

제5인격 감시자가 말해주는 생존자 팁1 [내부링크]

판자 공격 이후 - 감시자 인격에 판자 공격을 받은 후 생존자 위치가 표시되는 능력이 있다. - 대부분 감시자가 다 가지고 있으므로 판자 공격 이후에도 빠르게 도망가야 한다. - 감시자는 담, 판자가 많은 곳(인..

김재중 '코로나 감염' 만우절 장난···처벌 가능할까? [내부링크]

만우절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감염됐다고 거짓말을 해서 논란을 일으킨 가수 겸 배우 김재중의 법적 처벌은 어려울 전망이다. 다만 보건당국은 코로나19 관련 발언에 대해 "가급적 신중을 기..

살인에 미성년 강간까지…국회의원 예비후보 범죄 '백태' [내부링크]

21대 국회의원 선거 예비후보 '3명 중 1명'이 전과자 죄목별로는 도로교통법·집시법·폭력행위 처벌법 순 국가혁명배당금당, 살인·성폭력 등 흉악범죄자 가장 많아 음주운전 전력이 최다수…최다 범죄전력자는..

허경영 국가혁명배당금당 대표,"국가적 공약만 있는 사상 초유의 선거공보"발표 [내부링크]

(사진:글로벌뉴스통신 DB)허경영 국가혁명배당금당 대표. [서울=글로벌뉴스통신] 4월3일은 21대 총선 선거공보 제출 마감일인데, 국가혁명배당금당(허경영대표) 지역구 후보 선거공보는 역대 선거공보 사상 볼 수..

긴급재난지원금? 소득하위 70%? 우리집은? [내부링크]

오늘 문재인 대통령은 코로나19에 따른 경제 위기 극복방안의 일환으로 "소득하위 70% 가구에 100만원을 긴급재난지원금으로 지급한다"고 밝혔어요. 4인 가구 기준으로 약 1400만 가구가 대상이 될 전망이라..

서울시 긴급재난지원금 신청방법! [내부링크]

- 신청기간 : 2020.03.30(월) ~ 05.15(금) 18시 - 신청대상 : 중위소득 100% 이하기준(2020.3.18(수) 0시 기준 서울시 거주 (가구단위 지급) * 기존 정부지원 혜택 가구 제외 * 참고사항 : 기간내 신청한 유자격자..

중국의 요식업 - 프랜차이즈 [내부링크]

중국에는 맥도날드, KFC, 버커킹, 서브웨이 등의 외국계 패스트푸드 점을 비롯, 스타벅스 등의 외국계 커피전문점이 꽤 많은 매장을 가지고 성황 중에 있다. 사실 중국에 패스트푸드 개념이 도입된 것은 지난 198..

'오늘의 운세' 2020년 3월 31일 화요일 [내부링크]

쥐띠= 4, 10, 12월생 연상을 좋아하나 굴곡이 심하니 편치 않구나. 본인의 욕심만 부리지 말고 윗사람의 교훈을 따를 때 더 많은 것을 얻게 될 듯. 1은 1등도 나타내지만 혼자, 즉 하나이기 때문에 외롭기도 하..

가짜 마오타이(茅台酒)구별법! [내부링크]

이름만으로도 애주가들을 설레게 하는 중국의 명주(名酒)입니다. 중국 최고의 명주답게 가격 또한 굉장히 높습니다. 우량예나 수정방도 높은 가격으로 유명하지만 마오타이는 "가격 절대자"로 자리가 굳건합니다...

N번방 사건 요약. [내부링크]

텔레그램 N번방이란? 텔레그램 N번방 사건이 수면 위로 떠오르면서 그 내용에 모두 충격을 받고 있습니다. 텔레그램 N번방 사건은 2019년 2월부터 미성년자 포함 여성 수십명에게 성적 행위를 하는 영상을 찍도록..

텔레그램은 무엇? 텔레그램을 알아보자.txt [내부링크]

<텔레그램>이라고 들어보셨습니까? 텔레그램은 개발자 두로프 형제가 유럽으로 망명하고선, 보안을 내세우며 개발한 메신저 서비스입니다. 사실 이렇게 간단하게 말하기엔 아쉬운 부분이 많습니다. 러시아 정보기..

팩트를 조작한다··· 딥페이크란? 잠재적 위험성은? [내부링크]

딥페이크(Deepfake)는 실제처럼 보이고 들리는 가짜 동영상 또는 오디오 파일이다. 한 때는 CIA나 GCHQ(Government Communications HeadQuarters, 영국 정부통신본부)의 JTRIG(Joint Threat Research Intelligen..

유명 女아이돌 딥페이크' 텔레그램방 확인…경찰 "엄정 수사" [내부링크]

성착취 영상을 유포한텔레그램 '박사방' 'n번방' 등에 대한 사법당국의 대대적인 수사가 진행 중인 가운데 연예인들의 얼굴 등을 성인 비디오(AV) 배우 등과 합성한 사진, 영상을 공유하는 이른바 '성인 딥페이크..

종교 신천지에 대해 알아보자.txt [내부링크]

1. 신천지 예수교 증거장막성전 우리가 흔히 부르는 신천지의 풀네임은 "신천지 예수교 증거장막성전"입니다. 여기서 "신천지'는 요한계시록 21장 1절의 '새 하늘 새 땅'에서 따왔으며, '예수교'는 신천지 교회의..

종교 신천지에 대해 알아보자.txt [내부링크]

1. 신천지 예수교 증거장막성전 우리가 흔히 부르는 신천지의 풀네임은 "신천지 예수교 증거장막성전"입니다. 여기서 "신천지'는 요한계시록 21장 1절의 '새 하늘 새 땅'에서 따왔으며, '예수교'는 신천지 교회의..

'오늘의 운세' 2020년 3월 30일 월요일 [내부링크]

쥐띠= 하는 일이 원만하게 진척될 수 없지만 진실을 제 일로 하고 손익계산을 하지 않는 성실함으로 일관한다면 인정받는 날이 될 듯. 1, 8, 9월생 아는체 하지 말고 성의껏 행동하..

'오늘의 운세' 2020년 3월 29일 일요일 [내부링크]

쥐띠= 친한 사람을 너무 경계하지 마라. 금전에 집착하다가 작은 이권 문제로 시비가 있을 듯. 급히 서두르지 않는다면 잘 풀리겠다. ㅇ, ㅈ, ㅎ 성씨는 아랫사람 때문에 신경과민으로 쓰러질까 염려되니 조심하..

돈만 주면 ‘실시간 검색어’ 조작…포털 순위 믿을 수 있나? [내부링크]

'박 발언 화제, 실시간 검색 1위 등극', '김 실시간 검색 급상승 왜?' 우리가 인터넷 서핑을 하다 하루에도 몇 번씩 보는 가십성 기사들이다. 대부분 아무 생각 없이 지나가게 되지만 간혹 의문이 생길..

4월 6일 온라인 개학? 추가 연기? 교육부 "다음주 초 발표" [내부링크]

4월 6일 예정된 유초중고 개학을 추가 연기해달라는 청원이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 잇따라 올라오고 있다. [홈페이지 캡처]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유·초·중·고 개학이 4월 6일로 5주 연..

신천지는 왜 이단인가 [내부링크]

신천지 이만희 신앙촌 박태선 전도관 유재열 장막성전 천부교 백만봉 재창조교회 통일교 종말론

종교 신천지에 대해 알아보자.txt [내부링크]

신천지 이만희 신앙촌 박태선 전도관 유재열 장막성전 천부교 백만봉 재창조교회 통일교 종말론

중국의 무술, 태극권 [내부링크]

중국 무술은 A.D. 520년경 양무제 원년에 인도에서 온 달마에 의해 무술이 창시되었고, 내가권(內家拳)과 외가권(外家拳)으로 구분되어 양자강을 경계로 양자강 북쪽의 무술인 북파 무술과 ..

성남 은혜의 강 교회, 집단 코로나 감염! [내부링크]

경기 성남시 은혜의강 교회 신도 40명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 추가 확진자 40명 가운데 34명은 성남시 거주자이다. 이에 따라 은혜의강 교회와 관련된 확진자는 모두..

포레스트 심리테스트 / 폰폰 테스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깔끔이입니다. 계속되는 코로나바이러스의 소식에 코로나 바이러스는 각종 SNS와 네이버 검색순위까지 장악하고 있는데요  어떤 전문가의 의하면 연말까지도 예상한다고 하는데..... 모두 파이팅입니..

이상형 만들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깔끔이입니다. 오늘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으로 "이상형 만들기"가 1위에 올랐는데요. 실시간 검색 이외에도 많은 분들이 각종 SNS에서 인증을 하고 있습니다. 코로나 영향으로 외출을 자세해서 그런..

중국에서 가장 비싼술은 얼마? [내부링크]

중국 경매에서 역대 가장 비싸게 팔린 바이주 알아봅시다. NO.10 国窖1573’叁60’ 가격 33만 6600元(병) 궈자오1573(国窖1573)의 ‘싼(叁) 60’은 술 브랜드 루저오라오자오 VIP 등급의 최고급 바이주로 병당 가..

스티브유 사건으로 보는 자진병역 호감 연예인 [내부링크]

1994년 당시 신예 톱스타로 승승장구했던 이휘재, 차인표, 구본승 등은 과감히 육군 현역병으로 입대하였는데, 특히 이들 중에서도 차인표는 되려 미국 시민권 포기까지 각오하고 군대에 입대해 귀감이 되었기에..

신천지 이만희 신앙촌 박태선 전도관 유재열 장막성전 천부교 백만봉 재창조교회 통일교 종말론 [내부링크]

신천지 이만희 신앙촌 박태선 전도관 유재열 장막성전 천부교 백만봉 재창조교회 통일교 종말론

신천지 이만희 신앙촌 박태선 전도관 유재열 장막성전 천부교 백만봉 재창조교회 통일교 종말론 [내부링크]

신천지 이만희 신앙촌 박태선 전도관 유재열 장막성전 천부교 백만봉 재창조교회 통일교 종말론

신천지 이만희 신앙촌 박태선 전도관 유재열 장막성전 천부교 백만봉 재창조교회 통일교 종말론 [내부링크]

신천지 이만희 신앙촌 박태선 전도관 유재열 장막성전 천부교 백만봉 재창조교회 통일교 종말론

크롬 자동완성 삭제하기 [내부링크]

크롬을 사용하다보면 각종 동기화 옵션이나 자동완성 기능 때문에 내 사용기록, 또는 다른 사람의 아이디가 입력창 자동완성으로 남고는 합니다. 다른 사람에게 컴퓨터를 잠깐 빌려줬을 경우 내 개인정보가 노..

CLCL 1.1.2한글판 - 클립보드 확장 프로그램 [내부링크]

보통 Ctrl+C를 이용해서 텍스트를 복사하거나 Prt Sc키를 이용해서 캡쳐를 하는데 실수로 이 키를 다시 누르게 되면 복사하거나 캡쳐했던 것은 날라가게 된다. 윈도우의 클립보드라는 영역에서 1개만 보관이 가능..

유튜브 동영상 다운받기 [내부링크]

유튜브는 한국뿐만 아니라 전 세계인이 사용하는 콘텐츠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온라인 생활에서 유튜브 사이트는 빼놓을 수 없는 한 부분이 되어버렸는데요. 오락성 이외에도 각종 무료 강좌 등 유익한 자료가 많..

중국 (茶)의 종류와 마시는법 [내부링크]

중국차의 종류로는 발효 정도에 따라 녹차, 백차, 황차, 오룡차, 홍차, 흑차, 화차로 나누어 볼 수 있는데 차 종류별로 특징과 마시는 법을 알아봅시다. 녹차(綠茶 lu-cha) 중국에서 생산량이 가장 많은 차..

컴퓨터 청소용 먼지제거제, 고압스프레이 제품 리뷰 [내부링크]

데스크톱 컴퓨터를 오래 쓰다 보면 미세한 틈새와 정전기로 인해 먼지가 끼게 되는데, 키보드 청소는 하셔도 컴퓨터 본체 내부 청소를 하시는 분은 드문데요. 컴퓨터에 문제가 생겨도 직접 수리하시는 분들이 적거..

전 세계 사망원인 중 1위 고혈압 [내부링크]

질병관리본부 주간 건강과 질병 제11권 38호에 따르면 고혈압은 전 세계 성인의 3분의 1이 가지고 있으며 전체 사망원인 중 1위를 차지하기도 하였습니다. 우리나라에서도 2017년 기준 암을 제외한 주요 만성..

보건용마스크 ? KF 마스크 차이점 ( KF80, KF94, KF99 ) [내부링크]

신종코로나19가 장기화됨에 따라 마스크 매점매석 행위로 소비자 피해와 마스크 대란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하루빨리 코로나 사태가 진정되고 마스크 공급이 안정화되었으면 하고 바랍니다. 오늘은 보건당국이 권..

"차이나게이트" 가 무엇 이길래... 그 외 개인적인 생각. [내부링크]

어제 늦은 저녁을 기준으로 "차이나게이트"라는 검색어가 네이버 실검 1위를 달리며 현제 3.1절 오후까지 실검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이 검색어는 어느 한 게시물의 전파로 인해 검색되게 됐는데요. 일단 현제 퍼..

신천지의 12개 관리지역, 12지파를 알아보자. txt [내부링크]

이전 리뷰에 이어 신천지의 12개 지파에 관한 자료를 올려드립니다. 이전 리뷰에 말씀드렸듯이 신천지에는 12지파가 있는데 이 12지파는 각 지파별 명칭이 다르고 상징하는 색이 다릅니다. 아래의 사진을 보시면..

신천지 신도 구별하는법을 알아보자.txt [내부링크]

대구 신천지 교회에서 코로나 19 집단감염이 발생한 가운데 온라인상에서는 수많은 `신천지 구별법`이 등장했는데요.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와 SNS상에서는 `만화로 보는 신천지`, `간단한 행동으로 알아보는 신천..

"신천지 위치알림" APP, 들어보셨나요? [내부링크]

21일 국내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 '신천지위치알림'을 소개하며 "내 주변 신천지 위치를 알 수 있는 앱이 등장했다"며 "신천지 교회 근처에 가면 알람이 울려 교인의 포교활동을 피해 다니..

신천지의 상징, 천국마크를 알아보자.txt [내부링크]

신천지 예수교 증거장막성전, 속칭 신천지는 연호와 국기, 자체적인 의장대까지 갖춘 거대 종교집단입니다. 일단 신천지 내부에서 주장하는 이름의 풀이를 알아봅시다. 1. 신천지(新天地) 베드로후서 3장 13절의..

만약에 신천지가 아니었더라면...[코로나 바이러스 관련 통계 리뷰] [내부링크]

저번 주만 해도 30여 명을 웃돌던 대한민국의 확진자수는 금일 16시 기준, 중국을 이어 977명으로 감염 확진자 2위에 올랐습니다. 30명 여명이었던 확진자가 어떻게 일주일 사이에 30배로 증가할 수 있었을까요?..

코로나 바이러스 음성? 양성? 음성반응, 양성반응의 차이점 [내부링크]

1. 도대체 양성이 좋은 거야? 음성이 좋은 거야? 요즘 뉴스에서 코로나 19 바이러스 관련하여 양성반응이 나왔다.. 음성반응이 나왔다고 보도를 합니다. 하지만 글자만 보면 양성반응이 좋은 것인지, 음성반응이..

왜 신천지를 이단이라 부르는가? [내부링크]

대한 예수교장로회 통합 교단(예장통합)에서 신천지가 왜 이단인가를 작성한 보고서입니다. 1. 이만희씨는 J 교회에서 이탈 이씨는 '도서출판 신천지'를 통해서 「영원한 복음, 새 노래 계시록 완전 해설」「천국..

중국 차(茶)의 유래 [내부링크]

차(茶)라는 명칭은 여러 음료에서 사용되지만 정확하게는 학명이 Camellia Sinensis인 차나무의 어린잎을 따서 가공한 것을 이른다. 차의 시작은 전설로 살펴보는 방법, 기록을 살펴보는 방법, 두 가지로 나누어..

양꼬치엔 칭다오? 중국 3대 맥주를 알아보자.txt [내부링크]

중국에서 가장 많은 종류를 자랑하는 술이 바로 맥주다. 각 지방마다 고유 브랜드를 가진 것이 많다. 그중에서 칭다오의 맥주가 가장 유명한데, 독일과 기술을 제휴하여 만든 것이다. 청나라 말기 아편전쟁 전후..

[담화문] 코로나19 대응 정세균 국무총리 대국민담화 [내부링크]

[이하 담화문 전문입니다] 코로나19 대응 국민께 드리는 담화문  -2020. 02. 22. (토) 정부서울청사- 존경하는 국민 여러분! 코로나19로 인해 국민여러분께서 걱정이 많으실 것으로 생각합니다. 국무총리로서 큰..

[질병관리본부 발생현황] 코로나19 확진자 400명 넘어서.. 22일 당일 229명증가.. [내부링크]

질병관리본부 중앙방역대책본부는 22일 오후 4시 기준으로 코로나19 확진자가 87명 추가돼 총 433명이라고 밝혔다. 당일에만 229명이 증가했다. 어제 같은 시간 204명에 비해 정확히 24시간 동안 2배 이상 늘어났..

중국술의 종류 [내부링크]

중국에는 지방마다 한두 개 정도의 특산주가 있을 정도로 술의 종류가 매우 많을뿐더러 알코올 도수가 보통 40~60도로 매우 독한 것이 유명하다. 종류에는 증류주인 백주(白酒), 양조주인 황주(黃酒), 한방약을..

중국의 8대 명주 [내부링크]

중국에는 모두 4천5백 여종의 술이 있는데 그중에 명주 칭호를 받는 술로는 마오타이주(茅臺酒), 분주(汾酒), 오량액(五粮液), 죽엽청주(竹葉靑酒), 양하대곡(洋河大曲), 노주특곡(蘆酒特曲), 고정공주(告井貢酒)..

"신천지 신도들, 일반교회로 가라" 지령 소문에 교회들 '비상' [내부링크]

"기존 교회에 가서 코로나 퍼트려라" 지령 소문 교회들 "예배 참석한 성도들 대면 비교" 대응 나서 교인들 "가정예배로 대체할 지 고민" 이단 신천지가 신도들에게 '일반 교회에 가서 예배를 드리라'는 내용의 새..

수도꼭지, 세면대, 배수구, 샤워꼭지,욕실습기 욕실청소 팁 5개 [내부링크]

수도꼭지, 세면대, 배수구, 샤워꼭지를 청소하는 간단한 방법! 계속 신경 쓰였던 더러운 부분들~ 어떻게 청소할지 모르셨다고요? 그럼 오늘 알려드린 방법들을 따라 해 보세요~ 1. 수도꼭지 물때 제거엔 치약! 손..

감기, 독감, 폐렴으로 보는 코로나 바이러스 [내부링크]

감기‧폐렴‧독감은 모두 겨울철에 가장 많이 발생합니다. 실제로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의 국민 관심 질병통계에 따르면 2018년 전체 환자 중 12월과 1월 환자가 감기 22.9% 폐렴 22% 독..

실시간 검색 1위, 코로나있다(coronaita)는 무엇? [내부링크]

코로나 19의 급격한 확산으로 불안감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네이버 등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에 "코로나 있다"라는 검색어가 등장했는데요, 이는 특정 지역의 코로나 감염 위험도를 알려주는 웹사이트입니다...

국내 코로나19 환자 급격한 확산으로 일부국가에서 한국인 입국금지,격리조치! [내부링크]

1. 투르크메니스탄 중앙일보의 보도에 따르면 중앙아시아의 투르크메니스탄은 한국인이 입국하는 즉시 병원으로 격리하는 조치를 하고 있다고 알렸는데요,투르크메니스탄 한국대사관은 지난 12일 새벽 입국한 한..

종교 신천지에 대해 알아보자.txt [내부링크]

1. 신천지 예수교 증거장막성전 우리가 흔히 부르는 신천지의 풀네임은 "신천지 예수교 증거장막성전"입니다. 여기서 "신천지'는 요한계시록 21장 1절의 '새 하늘 새 땅'에서 따왔으며, '예수교'는 신천지 교회의..

코로나 바이러스의 시작과 끝. 어디서, 어떻게, 그리고.. 대안책 [내부링크]

어떻게 시작되었는가? 아무도 모른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유전자 염기서열을 분석한 결과 ‘박쥐 코로나바이러스’와는 87%, 사스와는 79%, 메르스와는 52.5%의 상동성을 보였다. 이 수치는 박쥐에서 전염됐을..

코로나 바이러스로 보는 "바이러스란 무엇인가?" [내부링크]

‘바이러스(virus)'란 고대 라틴어로 ’ 독’이라는 뜻이다. 바이러스가 발견된 것은 19세기 말에 와서의 일이었다. 세균 연구가 한창이던 19세기 말, 세균이 포함된 용액을 여과기에 부으면 세균은 여과지의 미세..

코로나 바이러스 최초 증상은 발열과 인후통, 국내 감염환자 하루새 15명 급증, 총 46명으로 늘어.. [질병관리본부 코로나 바이러스 통계] [내부링크]

질병관리본부 02.19일 자 발표 발췌 코로나바이러스 감염환자 하루새 15명 급증하여 , 2월 19일 09시 기준 총 총 46명이 되었습니다. 질병관리본부 중앙방역대책본부가 2월 15일까지 국내 발생 확진자 28명의 역..

최소한의 개인 위생관리, W.H.A.T 생활화! [내부링크]

우한폐렴(코로나 바이러스감염증-19 / COVID-19)의 급속 확산으로 각종 바이러스 및 세균감염 차단을 위한 예방활동이 어느 때보다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비단, 코로나 바이러스가 아니더라도 일상생활에서 각종..

마스크! 바로알고 쓰자! [내부링크]

우한폐렴(코로나 바이러스감염증-19 / COVID-19)이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마스크 착용이 늘어나면서 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세계보건기구(WHO)에서는 사람이 붐비는 장소로 가야 할 때에는 마스크..

중국 성(省)지역별 명칭의 유래와 약칭 [내부링크]

[지린성(吉林)] 청나라 시대에 송화강(松花江) 부근에 지린우라성(吉林乌拉成, 지금의 지린성)을 세웠다. 만주어로 지린은 물이나 길 가장자리를 따른다는 ‘沿’을 뜻하고 우라(乌拉)는 ‘대천(大川)’이라는 뜻..

코로나 바이러스 확진환자 22명 급증 총 104명으로 늘어.. [내부링크]

코로나 바이러스 확인환자가 22명 늘어 104명으로 급증하였습니다. 신규 확진자 22명 중 21명은 대구·경북지역, 1명은 서울에서 확인되었는데, 특히 신천지대구교회와는 5명, 새로난한방병원과는 1명, 청도대남..

중국의 정월대보름, 원소절(위엔샤오지에元宵节)의 유래 [내부링크]

과거에는 춘절(春节)만큼이나 중국에서 큰 명절이었던 원소절(元宵节)은 음력 1월 15일, 우리나라에서는 정월 대보름으로 불리는 명절이다. 원소절의 다른 이름은 상원(上元)으로 음력 7월 15일 중원(中元)과 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