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wstory6의 등록된 링크

 lawstory6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289건입니다.

이혼소송양육권 인정되는 사항은? [내부링크]

이혼한다는 것은 남편과 아내가 이제는 상대방을 자신의 배우자로 인정하지 않겠으며, 법적으로도 미혼의 상태로 돌아간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즉 단순히 가족관계증명서나 혼인 관계증명서에 배우저의 기록이 변..

이혼시재산분할 특유재산의 경우 어떻게 이루어질까? [내부링크]

이혼시재산분할에서 많은 문제가 되는 부분은 주로 특유재산의 분할 여부이며, 예를 들어 배우자 명의 재산, 혹은 배우자가 상속받은 재산에 대해 쟁점이 되고 있습니다. 우리 민법은 부부별산제를 채택하고 있습..

조정이혼절차 어떻게 흘러가나 [내부링크]

오늘은 조정이혼절차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사조정은 크게 가사조정신청에 의한 조정과 가정법원이 직권으로 가사조정에 회부하는 조정으로 나누어집니다. 민사사건과는 다르게 가사사건에 있어서는..

상간녀, 상간남 피고 폭행이나 명예훼손을 당했을 경우 [내부링크]

배우자가 있는 사람과 만나는 것 그 자체만으로도 법에 위반되는 행위입니다. 만약, 자신이 만나고 있는 사람이 가정이 있는 유부녀, 유부남인 줄 전혀 알지 못했다면 그래도 손해배상을 해주어야 할까요? 그럴..

아내의 외도, 이혼하지 않고 상간남소송만 진행한 경우 [내부링크]

아내의 외도로 인해 부부관계를 청산하려고 했지만, 자녀들을 차마 엄마 없는 자식으로 만들 수 없어 배우자를 어쩔 수 없이 용서하고 또 적절한 대응을 해 상간남에게 손해배상까지 받아낸 사례를 통해 자세하게..

상간자처벌 죄를 물을 수 있는 방법 [내부링크]

혼인 관계 해소를 망설이는 과정에서 자녀들을 생각하여 혼인 관계를 지속할 수밖에 없는 상황일 경우, 상간자에게라도 불법행위에 대한 책임을 물어야 합니다. 성립요건 상간자위자료청구 소송의 성립요건은 두..

상간자소송, 구상금 위자료를 지급하였을 경우 [내부링크]

상간자소송에서 원고 측이 성립요건을 명확하게 입증했다면 피고인 자신은 위자료를 지급할 수밖에 없습니다. 실무적으로 구상금에 대한 문제는 상대측이 혼인 해소를 하지 않으면서 상간자소송만 하는 경우 발생..

이혼소송절차의 모든 것, A부터 Z까지 [내부링크]

이혼소송의 절차는 이혼의 방법에 따라 달라지게 됩니다. 부부가 서로 이혼 여부와 조건에 의사가 일치된 경우, [협의이혼]을, 이와 달리 이혼 여부나 조건에 다툼이 있는 경우 [조정이혼]이나 [재판상 이혼]의..

유부남외도, 상대방의 아내로부터 상간녀소송을 당했을 경우 [대응법] [내부링크]

실무적으로 상간녀로 피소를 당한 경우에 억울한 상황에 놓이는 경우들이 있습니다. 상대방이 유부남임에도 불구하고 미혼 또는 돌싱이라고 기망하여 만남을 시작하고 교제를 하는 과정에서 소장을 받게 되는 경..

이혼소송변호사의 도움으로 재산 권리 주장하자 [재산분할청구권] [내부링크]

부부생활을 하던 두 남녀가 더 이상 이 관계를 지속할 수 없다고 판단하면 이혼을 하게 됩니다. 하지만 서로 갈라서야 하는 상황에 재산분할청구를 해야 합니다. 물론 협의로 혼인을 해소할 경우, 당사자 간의 합..

남편외도이혼 증거수집 시 합법적인 증거란 무엇인가? [내부링크]

남편외도이혼, 증거수집 및 상간녀 처벌 방법은? 믿었던 남편의 외도 정황이 포착된다면, 아내의 입장에서는 하늘이 두 쪽이 날 엄청난 일입니다. 하지만 그 배신감에 혼자 속앓이만 하고 있다면 결혼생활도 순탄..

이혼전문변호사가 알려주는 안전하게 이별하는 방법 [접근금지가처분 신청방법] [내부링크]

접근금지가처분이란, 당사자의 개인적인 생활을 보호할 수 있도록 다른 사람의 접근을 금지하는 처분을 말합니다. 이러한 처분은 개인적인 이유에 의한 보복이나 스토킹, 가정폭력 등의 사안이 발생했을 때 신청..

이혼소장답변서 피고 입장에서 제출해야 한다면 [내부링크]

이혼소장답변서 피고 입장에서 제출해야 한다면 우리가 서로 사랑하고 있으므로 자신의 일생을 서로 넣는 것을 약속하고 결혼을 하기로 했지만 실제로 결혼을 하고 나면 결혼생활을 하다 보니 그 결혼생활이 길어..

이혼변호사 준비하려면 ‘이렇게 하셔야 합니다’ [내부링크]

이혼변호사 준비하려면 ‘이렇게 하셔야 합니다’ 행복한 결혼생활을 꿈꿨는데 여러 가지 문제로 더 행복하지 않다면 이혼을 고려해봐야겠죠. 하지만 이혼이라는 과정이 쉽지는 않을 겁니다. 이혼이라는 벽에 부..

상간녀, 상간남 손해배상 피고 입장일 경우 [내부링크]

미혼인 줄 알고 만났는데 알고 보니 가정이 있었고 전혀 몰랐던 존재의 배우자라는 사람이 찾아와 본인에게 책임을 묻는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과거 간통죄가 성립되었지만, 헌법재판소에서는 헌법에 어긋난다..

아내외도이혼, 외도를 알게 되었을 때 헤쳐나가기 위한 '전략'은? [내부링크]

상대방의 불륜을 알게 되었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많은 분이 아시다시피 위자료청구소송에는 소멸 기간이 있습니다. 배우자의 부정행위를 알게 된 날로부터 3년 이내에 소를 제기해야 배상금을 받을 수 있습..

이혼위자료소송 확실하게 받아내는 방법 [내부링크]

서로 다른 환경에서 생활해온 사람끼리 만나 부부의 연을 맺었을 때 비로소 반드시 지켜야만 하는 의무가 발생 됩니다. 그런데 배우자에게 지켜야 하는 의무를 다하지 못했을 때, 혹은 배우자에게 씻을 수 없는..

이혼시양육권 소송으로 해결하고자 [내부링크]

이혼시양육권 소송으로 해결하고자 자식이 없을 때 빨리 헤어지는 드라마에서 흔히 하는 말입니다. 하지만 현실도 별반 다르지 않습니다. 이혼시양육권의 최대 판결 기준은 자녀의 복리입니다. 많은 사람이 보통..

이혼재산분할 다양한 사례를 보며 알아보세요 [내부링크]

이혼재산분할 다양한 사례를 보며 알아보세요 만약 부부가 헤어지기로 합의한다면 이혼을 진행해야 합니다. 하지만 혼자서 이혼 준비를 하는 것이 절차도 어렵고 일반인으로서의 법률적 지식이 부족하므로 정말..

유책배우자이혼소송, 기러기 아빠의 사례 [내부링크]

유책배우자란 이혼에 있어서 책임이 있는 배우자를 말합니다. 대표적으로 외도를 한 배우자가 있겠습니다. 유책배우자이혼소송이란 유책배우자가 이혼에 대한 소송을 제기하는 것을 말하는데요. 우리나라는 이혼..

배우자의 외도, 이혼하지 않더라도 상간자에게 책임을 물을 수 있을까? [내부링크]

단 한 명의 배우자에게 서로의 인생을 전부 맡기며 신뢰로 평생을 함께하자고 약속하는 것이 결혼입니다. 하지만 이러한 믿음에 대한 약속은 가끔 너무나도 쉽게 깨지고는 합니다. 바로 배우자의 외도 때문일 것..

폭력이혼위자료 청구 시 피해에 대한 보상 받는 방법 [내부링크]

많은 사람의 축복을 받아 성공적으로 하게 된 결혼식, 혼인신고라고 하더라도 그 결혼생활을 하는 동안 어떤 생활과 어떤 삶을 사느냐에 따라 주변 지인들의 우려 속에서 혼인 해소를 진행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

이혼상담 이런 사례에서 아주 도움이 됩니다 [내부링크]

이혼상담 이런 사례들이 도움이 됩니다 한국에는 사회적으로 많은 문제점이 있지만, 그중에서도 한국의 미래를 가장 위협하는 것은 다음이 아니라 심각한 저출산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선진국 모임인 OECD 회원..

이혼사유 꼭 필요할까요? [내부링크]

이혼사유 꼭 필요할까요? 실무적으로 법률 상담을 하고 가정을 해소하는 과정에 대해 가장 많은 문의는 받을 수 있는 위자료 액수가 얼마나 되는가와 자산을 나누는 비율이 얼마나 산정되는가에 관한 내용입니다...

이혼전문변호사가 알려주는 배우자의 부당한 대우 [내부링크]

많은 분들이 혼인 해소를 준비할 경우, 민법 제840조 3호, 4호에 명시되어 있는 ‘심히 부당한 대우’를 많이 주장합니다. ‘심히 부당한 대우’라는 것은 배우자로부터 혹은 그의 직계존속으로부터 부당한 대우..

외도증거수집 위법한 행위? 어떻게 수집해야 하나 [내부링크]

부부는 두 사람이 함께 가정을 꾸리고 사는 것을 넘어 여러 법적인 책임과 의무로 묶이게 됩니다. 따라서 부부는 부양할 의무, 협상하여 의견을 조화시켜 함께 살아갈 협조의 의무, 배우자 외의 사람에게는 순결..

이혼시재산분할 상대방이 몰래 재산을 처분한다면? 강제집행면탈죄 [내부링크]

나 모르게 처분한 재산, 법에 저촉되진 않을까? 이혼이란 법적으로 연결되어있는 법률혼의 부부가 법으로 이루어져 있는 관계를 끝내며 남남 관계가 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법원에서는 부부가 각자의 길을 가는..

성격차이이혼 소송을 진행하고자 한다면 [내부링크]

성격차이이혼 소송을 진행하고자 한다면 오랫동안 서로 사랑하며 일상을 공유해 온 분들도 성격 차이를 극복하지 못하고 결국 혼인 해소를 하게 됩니다.지금까지 수십 년을 각자의 삶을 살아왔기 때문에 모두 같..

황혼이혼 행복한 인생 2막을 위해 [내부링크]

황혼이혼 행복한 인생 2막을 위해 50대가 넘으면 이것을 황혼이라고 합니다. 이러한 황혼에 이혼하는 것을 '황혼이혼'이라고 합니다. 황혼이 되면 보통 아이들은 다 커서 사회에 나갈 정도가 됩니다. 미성년 자녀..

이혼소송피고 잘못이 없는데 억울하게 피고가 된 경우 [내부링크]

과거와는 달리 현재에는 결혼을 하는 상대를 볼 때 그저 사랑만 가지고 결혼할 배우자를 선택하지는 않는 것 같습니다. 여러 가지 외적인 부분이나 상대의 직업, 경제적인 능력, 가족관계, 상대의 집안이나 종..

상간남소송답변서 억울한 상황일 경우 [사례] [내부링크]

우리가 결혼을 하게 된다면 연애를 하던 때와는 다르게 여러 가지 문제들이 생겨납니다. 서로 좋은 것만 보고 좋은 곳만 가던 시절과는 다르게 매일 같이 함께하게 되다 보면 현실적으로 부딪히는 부분이 있기 마..

황혼이혼재산분할 유리하게 분할 받을 방법 [내부링크]

황혼이혼이란. 오랫동안 혼인 생활을 지속하다 이혼하는 경우를 말합니다. 별도로 법률적 제도가 마련되어 적용되지는 않습니다. 황혼이혼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질문하는 내용 중 하나가 재산분할에 대해서입니다..

채팅불륜이혼 증거가 확실해야만 [내부링크]

채팅불륜이혼 증거가 확실해야만 아마 결혼을 약속한 사람은 배우자와 행복한 결혼 생활을 꿈꾸고 서약을 하고 결혼하게 될 것입니다. 그러므로 누구든지 배우자와 이룩된 가정을 깨뜨리고 싶어 하지 않죠. 하지..

이혼소송항소 터무니없는 상대의 주장이 받아들여졌을 경우, 그 방법은 [내부링크]

이혼소송을 할 때 1심 판결이 내려지게 되어 그 판결을 받아들여야 할지, 혹은 항소심을 진행해야 하는지 고민이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 원인은 보통 법률대리인이 자신의 의사를 반영하지 않은 채 소송을 진..

이혼 후 재산분할에 필요한 모든 것 [총정리] [내부링크]

소송과 판결이라는 강제적인 수단을 동원하여 재판상 이혼을 청구하는 사례에서는 그 기회에 재산분할을 함께 청구하지만, 협의이혼을 진행할 때에는 관련 쟁점에 대해 의사가 일치하지 않을 경우, 우선 이혼의..

이혼전문변호사가 알려주는 사실혼재산분할 총정리 [내부링크]

최근 우리나라는 서로 잘 알지 못하는 상태에서 혼인신고를 하였다가 나중에 어렵게 이혼을 해야 하는 상황이 올 수 있기에 서로를 배우자로 생각하며 살다가 나중에 혼인신고를 하자고 합의하는 사실혼 관계가..

상간녀소송항소 1심 결과를 뒤집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 [내부링크]

매사에 첫걸음이 중요하다는 말이 있듯, 상간녀소송에서도 첫 재판을 잘 준비해야 합니다. 특히 법률상의 소송에서 1심 재판부의 판단과 2심 재판부의 판단이 극적으로 바뀌는 일은 거의 없습니다. 원고와 피고의..

유책배우자양육권 유책사유가 있어도 아이를 키울 수 있을까? [내부링크]

많은 사람들은 사랑하는 사람과 평생을 함께하고 싶은 마음에 결혼을 결심하는데요. 결혼은 현실이기에 결혼한 후 여러 가지 이유로 갈등을 겪는 부부들이 많습니다. 서로 다른 환경에서 자라왔던 두 사람이기에..

상간남소송, 적반하장으로 나오는 배우자에 대한 대처법 [내부링크]

민법이 규정한 이혼 사유에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광의적인 의미에서는 서로가 잘 맞지 않기 때문이지만, 세부적인 상황을 참고하면 통상 배우자의 부정한 행위가 있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여기에서 부정행..

상간녀소송 인적사항 확보하는 방법 [내부링크]

남편이 가정을 저버리고 부정행위를 저질러 함께 부정행위를 한 제3 자에게 법적으로 복수를 하고 싶다면, 상간녀소송의 방법이 있습니다. 상간녀소송을 진행하기 전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증거를 수집해야 한..

유책배우자이혼소송 집 나간 남편에게 [내부링크]

실무적으로 종종 있는 경우입니다. 이런 경우 이혼 사유가 되는지 궁금해하십니다. 결론적으로 배우자의 가출은 재판상 이혼 사유 중 ‘배우자가 악의로 다른 일방을 유기했을 경우’에 해당하여 이혼 청구가 가..

조정이혼을 선택하는 이유 [조정이혼의 장점] [내부링크]

협의이혼이 진행되지 않는 이유를 보면 서로 이혼에 대한 의사를 합치하지 못한 문제는 거의 없으며, 재산분할이나 자녀 문제로 인해 견해의 차이가 커 합의점을 찾지 못하는 경우, 합의되었으나 재판상 이혼 사..

이혼조정절차 어떻게 진행되나? [내부링크]

민사소송은 대립되는 이해관계를 가진 당사자가 양립할 수 있는 서로의 권리를 주장하고, 그에 따른 권리 주장 중 누구의 주장이 법률상 타당한지를 법원이 판단하여 당사자의 의사와 상관없이 강제적인 권리 확..

상간녀소송방어 소장을 받은 경우, 2가지의 대응방법 [내부링크]

상간녀 소장을 받은 경우, 빠른 인식과 대응이 필요합니다. 소장을 받았을 경우? 소장을 받으셨을 때 아무런 행동도 취하지 않은 상태에서 법률 대리인을 찾아가시길 권해드립니다. 원고가 소를 제기하며 주장한..

상간녀소송피고 3가지 상황별 대응 전략 [내부링크]

기혼자와 연애를 하는 상간자에 대한 이미지가 좋지 않은데 하루아침에 자신이 상간녀가 되어 고소를 당하게 된다면 여러 복잡한 생각에 휩싸이실 겁니다. 이처럼 상간녀소송피고가 되었을 때 크게 세 가지 경우..

이혼소송절차비용 합리적으로 [내부링크]

법률적인 부부관계를 맺게 된 사실을 여러 사람에게 알린 후에도 성격 차이나 상대방이 유책 사유를 갖게 되어 더 이상 혼인 관계를 유지하기 어려운 상황이라면 서로를 위해 오히려 이별이라는 선택을 하는 것도..

이혼소송변호사의 도움은 왜 필요할까?, 외도의 경우 [내부링크]

대한민국에서는 이혼소송을 제기하기 위해서는 민법상 규정된 이혼 사유를 인정받아야 합니다. 이혼 사유는 총 6가지로 대표적인 이혼 사유는 결혼생활의 본질인 애정 관계를 파괴하는 배우자의 부정한 행위입니..

조정이혼 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내부링크]

본격적인 포스팅에 앞서 실제 조정이혼 사례를 살펴보겠습니다. 아내 A는 남편 C와 서로 정말 다른 사람이었다고 합니다. 전에는 상냥하고 가정적이던 C가 이후 상냥하고 가정적이던 모습이 거짓이었던 것처럼 바..

상간녀위자료소송에 대한 사례 보면서 쉽게 알아보기 [내부링크]

혼인했다면 서로 믿음을 주며 살아가는 것이 기본이며 매우 중요합니다. 신뢰를 깨뜨리게 되면 부부의 사이도 갈라지는 것인데요. 평생 나만 사랑할 줄 알았던 남편이 다른 여성에게 몸과 마음을 주게 된다면 신..

상간남위자료소송을 통해 그 남성에게 죄를 물어야 [내부링크]

과거에는 특별한 문제가 없다면 결혼을 하는 것이 당연하게 여겨졌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혼인을 반드시 해야 한다는 말에 동의하지 않는 사람들이 늘어났습니다. 여기에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지만, 이미 혼인한..

이혼재산분할 소송을 통해서 제2의 인생을 [내부링크]

코로나 사태로 인해 집 안에 머물러 있는 시간이 많게 되면 서로 마음에 들지 않고 맞지 않는 부분이 더욱 뾰족하게 드러나는 바람에 부부간의 갈등에 불이 붓는 경우가 많아지는 것입니다. 실제로 이혼 관련 통..

이혼양육권 소송 소중한 아이를 위해서라면 [내부링크]

결혼해 부부가 되었지만 어떠한 사유로 인해 혼인 해소를 하게 되었을 때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사안에는 자녀가 있는 가정에서는 아무래도 양육권에 대한 문제가 아닐까 싶습니다. 모든 부분이 배우자와 협의..

이혼소송기간 비용 알아보자면 [내부링크]

배우자와 이혼을 고민중이라 법률대리인의 선임을 앞두고 망설이게 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협의는 쉽지 않고, 소송을 이어지는 경우에는 이혼소송기간 비용을 고려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소송 기간을 길게 끌..

이혼시위자료 외도나 폭력의 경우엔 [내부링크]

결혼을 한다는 것은 단순히 애정을 품은 상대방과 같은 공간에서 침식을 같이 영위한다는 사실적 의미에 그치지 않습니다. 이는 개인의 인생에서 볼 때 가장 중요한 안정성과 행복, 나아가 외부적인 평가에까지..

가정폭력위자료 계속되는 폭행으로 견디기 힘들다면 [내부링크]

평생을 함께 살을 맞대며 지내고 살아왔던 가족들에게서조차도 드문드문 내가 미처 알지 못했고, 보지 못했던 모습들을 하나씩 하나씩 발견하게 되기도 합니다. 그리고 결혼을 하게 오랜 세월을 함께 살아 너무나..

교대역이혼변호사 황혼이혼을 생각하고 있다면 [내부링크]

황혼이라는 나이가 되어서야 이혼을 결정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과거에는 이혼에 대한 사회적인 시선 자체가 부정적이었고 이혼이라는 단어 자체를 못 들어본 사람들도 있었을 정도로 이혼은 흔한 일이 아..

외도이혼재산분할 불리할까? [내부링크]

남녀가 결혼을 하게 되면 경제적으로도 경제공동체를 이루게 됩니다. 결혼을 하고부터는 내돈 네돈 없이 함께 경제생활을 하게 되죠. 그런데 그러다가 이혼을 하게 되면 어떻게 될까요? 갑자기 같이 쓰던 공동 경..

가정폭력증거 자세하게 알려드립니다. [내부링크]

같은 상황에 처했다고 하더라도 그러한 상황을 바라보는 심각성의 정도는 각자 다를 수밖에 없습니다. 서로 판단했을 때 그런 문제가 얼마나 중대한 사안인지에 대해 판단하는 기준이 다르기 때문이라고 할 수 있..

상간남손해배상 법조인의 도움을 받아서 [내부링크]

수십 년간 따로 살아온 남녀가 하나의 공동체를 이루는 일은 생각보다 쉽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동안 살아왔던 환경, 생각이 다르기 때문에 두 사람 사이에 갈등은 일어날 수 밖에 없을 것입니다. 그 중 이해할..

성격차이이혼소송 그만하고 싶다면 [내부링크]

서로에 대해 아무리 잘 알고 있다고 하더라도 막상 결혼을 하고 난 후 합가하여 살아보다 보면 여러 가지 문제들이 우리 앞에 직면하곤 합니다. 영원히 함께하리라 생각했지만 같이 부딪히면서 살다보면 싸울 일..

파혼손해배상소송 상대가 파혼하자고 한다면 [내부링크]

우리는 모두 세상을 살아가며 인연을 만들어 갑니다. 누군가의 인연과 신뢰를 쌓기도 하는데요. 이 과정에서 평생의 배우자를 만들어 결혼이라는 희망찬 꿈을 꾸기도 하는데요. 하지만 신뢰가 쌓인 사람에게 내외..

황혼이혼소송 이제부터 시작 [내부링크]

과거 [이혼]을 하게 되면 좋지 않은 시선으로 바라보는 것이 당연했고 이혼 이후의 다른 사람을 만나는 것은 절대 생각할 수 없었던 시절이 있습니다. 하지만 시대적 배경이 바뀌고 사람들의 인식이 차차 달라지..

가정폭력고소 자세하게 알려드립니다. A to Z [내부링크]

부부가 이혼을 할 때 가정폭력 때문에 이혼을 하는 것만큼 힘들고 어려운 것은 없을 것입니다. 가정폭력을 당한 피해자의 경우는 보통 무기력한 경우가 많고, 가정폭력고소로 인한 이혼을 요구할 때 가해자가 보..

폭행이혼위자료 사례를 통해 알아보자 [내부링크]

서로 연인관계를 유지하다가 이 사람과 평생 함께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면 결혼을 선택하게 되어 함께 살아가게 되죠. 하지만 살다 보면 결혼을 후회하는 때가 생기는데요. 나에게 천사처럼 잘해주던 사람이..

재판이혼절차 배우자와 소송을 해야 한다면 [내부링크]

이혼하게 된다는 것은 개인적으로는 매우 안타깝고 가능하면 피하고 싶은 일이었을 것입니다. 결혼을 할 당시만 하더라도 많은 가족, 친지, 친구, 직장 동료, 회사 선후배들의 축하를 받으면서 성대한 혼인식을..

이혼위자료소송방어 억울한 입장일 경우 [내부링크]

누구나 행복한 결혼생활을 꿈꾸며 결혼하지만, 그 행복은 오래가지 않을 거예요. 싸움이 끊이지 않으면 배우자에게 지쳐버릴지도 몰라요. 그런데 갑자기 배우자에게 소장을 받게 되면 어떻게 하는 것이 좋을까요?..

재산분할소송 결혼 기간이 중요할까? [내부링크]

재산분할소송 결혼의 실체가 있었던 기간이 중요한가요? 다양한 저출산 해결 대책에도 불구하고 한국의 가임기 여성들의 출산율은 지속적으로 감소하고 있습니다. 어떠한 외부적 변수와 상관없이 자연적으로 새로..

아내불륜이혼 고민 중이라면 [내부링크]

여자는 결혼하고 아이를 낳는 순간 경력단절이 될 수밖에 없죠. 통계청에 따르면 지난 2019년 육아 문제로 경력단절이 된 여성은 64만9000명으로 육아는 전체 경력단절 사유의 38.2%를 차지해 가장 큰 경력단절..

가사소송상담 배우자 외도로 파탄이 났을 때 [내부링크]

결혼은 현실입니다. 아무리 연애 때, 신혼 때 불같은 사랑을 했다고 한들 점점 식어가기 마련인데요. 그러면서 서로에 소중함을 잃게 되고 현실적인 문제에 마주하면서 갈등이 생기며 서로 잦은 다툼을 한다고 합..

직장내불륜 오피스와이프 소송 주의점 [내부링크]

직장내불륜 의혹을 받고 있는 남녀가 잠을 같이 잔 적이 없다며 위조된 숙박확인서를 법원에 제출했다가 벌금형을 선고받은 적이 있습니다. 그들은 사내 동료 사이였다고 합니다. 남자 A의 아내가 상간녀를 상대..

남편간통고소 외도한 배우자와 끝맺음 [내부링크]

부부가 된다는 것은 단지 연애를 오래 하던 연인이 이제 같은 집에서 동거를 하면서 살자는 약속을 하고 이를 실행에 옮기거나 너무나 서로를 열렬히 보고 싶은 마음에 동일한 집에서 침식을 같이 하자는 수준..

내연남위자료소송 사례로 쉽게 알아보기 [내부링크]

과거에는 가정의 불화가 있거나 부당한 대우를 당한다고 하더라도 그런 일들을 감내하며 결혼생활을 지속해나가는 것이 당연하다고 생각했습니다. 특히 부부에게 자녀가 있다면 그 아이만 바라보고 기꺼이 나를..

친권양육권변경 방법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내부링크]

이혼이라는 것은 단순히 한 부부 관계가 해체되어 부부 각자가 다시 남남이 된다는 의미에 그치는 것은 아닙니다. 우리나라는 물론이거니와 역사적으로도 모든 사회적 구조는 결혼을 한 부부을 기반으로 맞추어져..

이혼소송대응 제대로 하기 위해선 [내부링크]

결혼을 하면서 이혼을 생각하고 결혼을 하는 사람은 아무도 없을 것입니다. 미래를 알 수 있는 사람은 아무도 없듯이 미래에 결혼을 통하여 어떤 고난이 올 것이라고 예측할 수 있는 사람은 없습니다. 그렇기에..

이혼시재산분할 전업주부라면 [내부링크]

평생을 가정을 위해 살아온 주부, 만일 상대가 이혼을 요구한다면 허무하고 황당할 것입니다. 가사와 육아를 도맡아 살아왔는데 경제활동도 일절 하지 않았는데 혼인해소 후의 삶에 대해 걱정이 들겠죠. 하지만..

외도손해배상 청구하여 상처를 치유 받자 [내부링크]

외도를 봐주는 것이 결코 옳은 방안이 아니라는 것을 알고는 있지만, 상대방과의 마음을 제대로 정리하지 못하여 결국 또 같은 아픔을 겪게 되는 상황이 빈번하게 일어나게 됩니다. 특히나 연인도 아닌 함께 살고..

상간남주거침입 아내의 허락이 있더라도 [내부링크]

혼인 후 내 배우자와 상간남이 내 집에, 내 방에 있었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면 많은 생각이 듭니다. 이 사람을 주거침입으로 신고를 할지 아니면 그냥 내 선에서 정리를 할지 고민하시게 되는데요. 이때 나는 허..

간통죄폐지 되어도 상간자소송이 가능합니다. [내부링크]

간통죄폐지가 되기 전에는 가정이 있는 사람이 다른 이성과 긴밀한 관계를 맺는 것을 외도라 하고 비인간적인 행동으로 여겼습니다. 그래서 외도를 저지른 사람은 형사처벌을 받았는데요. 간통죄는 2015년 2월 26..

서울이혼전문변호사 황혼이혼을 고민 중이라면 [내부링크]

과거에는 배우자와의 의견이 계속 맞지 않아 갈등이 생기는 부분이나 부부, 가정에 대한 의무와 책임을 배반하는 한이 있더라도 자녀와 가정을 지키기 위해 자녀가 보다 안정된 가정에서 성장하기를 바라는 마음..

이혼양육권소송 자녀를 위해서라면 [내부링크]

부부가 혼인해소의 사유가 있다고 하더라도 자녀가 있는 부부는 혼인해소에 대한 결정을 섣불리 진행하지 못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자칫 아이의 미래에 피해가 갈까, 상처를 받지는 않을까 하는 조심스러운 마..

외도이혼위자료 소송으로 끝맺음 [내부링크]

여러 가지 결혼생활 중에 배우자로서 지켜야 할 사항에는 다양한 것이 있습니다. 매일매일 같은 집에서 살아야 하기 때문에 생활반경에서 청소, 요리, 빨래, 환기, 먼지 제거 등의 가사노동을 통한 가정 살림을..

배우자의부정행위 위자료를 받기 위해서 [내부링크]

지난 8월 ‘탐정’이라는 명칭을 내건 영업이 허용됐다고 합니다. 하지만 배우자의 부정행위를 입증할 자료 수집 등 수사, 재판 중인 사건에 대한 증거수집은 변호사법 위반 소지가 있다고 합니다. 또한, 잠적한..

이혼법률상담 고통 속에서 벗어나기 위해 [내부링크]

요즘 새로운 친구를 만나는 것은 어려운 일도 아닙니다. 앱을 통해 만날 수도 있고 온라인 상에서 다양하게 활성화된 동호회 등을 통해서도 만남을 할 수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남녀 간에도 그런 만남이 많아지..

의정부이혼전문변호사가 남편외도이혼에 대응하는 법 알려드립니다. [내부링크]

사람이 살아가면서 익숙함이 당연시되는 경우가 많죠. 그렇게 되면 고마워하기보다는 원래 그런 사람이거니 하고 고마운 감정을 못 느끼고 사는데 이는 점점 지속되게 된다면 고민이 깊어져 갈등의 원인이 되기도..

불륜이혼소송 확실한 증거를 입증하여 [내부링크]

아이를 키우기 위해선 한 아이의 양육비만 하더라도 억대가 된다고 합니다. 그렇기에 요즘 부부들은 맞벌이 부부의 경우가 많은데 그렇게 서로 회사를 오가며 야근이나 회식으로 인해 집에 있는 시간보다 회사에..

가정폭력이혼소송 몸도 마음도 지쳤다면 [내부링크]

연애 시절에는 나에게 정말 잘했지만 결혼하기 전까지는 상대가 어떤 모습으로 변할지 아무도 모를 겁니다. 연애를 할 때 아무리 착하고 나만 봐주는 사람이라 하더라도 결혼한 후 갑자기 변화하고 차가워지는 모..

간통죄폐지가 되어도 상간자처벌 합법적으로 가능 [내부링크]

배우자가 자신과 가정을 배반하고 상간을 저지른 사실을 알게 되었을 때에는 이 세상 그 어떤 것도 그 순간의 감정을 다독여 줄 수 없을 것입니다. 과거 배우자가 없는 사람이라도 상대방이 배우자가 있는 사람이..

서울이혼법률사무소의 도움이 필요한 이유 [내부링크]

현재 교제하고 있는 사람이 있다면 매일같이 보고 싶고 떨어지기 싫을 것입니다. 데이트를 하고 나서 헤어지는 것이 너무나도 싫어 결혼해야겠다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많죠. 만일 결혼하게 되면 떨어져 있지 않아..

이혼항소심 판결에 대해 억울하다면 [내부링크]

결혼을 한다는 것이 쉬운 일만은 아닙니다. 두 사람만 행복하다고 결혼을 할 수 있는 것은 아니며 두 사람의 가족들 역시 이 결혼에 동의해야만 혼인을 할 수가 있습니다. 결혼이라는 것은 두 가족이 거대한 하나..

이혼소송전문변호사 외도로 고통받는다면 [내부링크]

다른 환경에서 자란 두 사람이 결혼을 하고 잘 지낸다는 것은 어려운 일입니다. 그리고 사랑의 불꽃은 활활 타오르다가도 식어가고 차가워지기 마련입니다. 그렇게 사랑의 불꽃이 식어갈 때에 믿음으로 결혼생활..

남편외도위자료 최대한 받기 위해 [내부링크]

만약에 남편이 불륜을 저지른 사실을 알게 된다면 엄청난 큰 배신감과 아픔을 받게 될 것입니다. 이러한 이유로 이혼을 하게 된다면 자신이 받은 피해에 대하여 위자료 등을 지급해야만 할 것입니다. 그런데 경제..

이혼소송재산분할 여러 가지 사례를 통해 알아보기 [내부링크]

과거에는 이혼에 대한 사회적인 시선이 좋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배우자로부터 고통을 받아도 그냥 참고 견디며 살아가는 사람들이 많았습니다. 그러나 요즘 시대는 이혼이라는 것에 대해 사회적인 시선이 점차..

상간녀협박 가해자가 될 수 있는 상황 [내부링크]

두 사람이 부부의 연을 맺고 혼인신고를 해서 법률혼의 관계가 되었다면 배우자에게 반드시 지켜야 할 의무와 책임이 있다는 것을 알고 있어야 합니다. 생각보다 결혼을 한 상대에 대한 책임이 무겁다고 인지하지..

상간남소송기간 얼마나 걸리는지 궁금하다면 [내부링크]

나의 아내와 외도를 한 내연남을 대상으로 소송을 진행할 수 있는 기간은 외도를 안 날로부터 6개월 이내에 하셔야만 합니다. 6개월이 지나면 아내와 내연남의 불륜을 용서한 것으로 인정하기 때문에 6개월내에..

상간녀소송변호사전문변호사 도움이 왜 필요한가 [내부링크]

불륜으로 갈라서게 되었다는 것은 지인들에게 차마 알리지 못하는 부끄러운 사실이 되고 향후 이후 재혼의 기대감마저 상실되는 정신적 고통을 겪게 됩니다. 5년 전만 해도 잘못된 행위를 한 사실에 있어 법이 존..

무능력한 남편 이혼 배우자의 대출로 인해 [내부링크]

세상을 살아가면서 예상치 못한 지출이나 사업의 확대, 일시적인 재정난 등으로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과도한 대출은 고통의 시작이 되기도 합니다. 지금 당장 쓸 때는 돈이 생긴 것 같은데 결국 언젠..

이혼재산분할청구권 권리를 찾아 [내부링크]

요즘 자신의 행동을 위해 배우자와 혼인 해소를 결심하는 사람들이 적지 않습니다. 부부가 된 두 사람은 서로에게 지켜야 하는 많은 의무 중에 정조의무가 있습니다. 이 외에도 유책 사유에 해당한다거나 단순히..

소송이혼서류 별거이혼을 준비할 경우 [내부링크]

배우자와 오랜 기간 불화가 지속되어 결국 별거이혼에 대해 고려해보게 됩니다. 절혼이라는 결심을 하기까지 그 기간동안 따로 지내면서 보류기간을 두게 됩니다. 하지만 별거를 하게 되면 대다수 다시 사이가 좋..

이혼소송기간 빠르게 끝내기 위해 [내부링크]

부부가 살다가 갈라설 것을 결정하게 되면 서로에 대해서 좋지 않은 감정을 가지고 갈라서기 때문에 합의이혼이 힘든 경우가 있습니다. 그렇기에 소송으로 이루어지는데 서로의 얼굴도 보기 싫고 질질 끄는 것 같..

약혼해제 파혼소송을 해야 하나 고민이 들 때 [내부링크]

20살이 되면 미성년이 아닌 성인이 되기에 부모님의 울타리 안에서 벗어나 이후의 삶을 혼자서 개척해 나갈 것입니다. 부모님 곁을 떠나 홀로 살면서 자신의 배우자를 찾아 나머지 인생은 새로운 가정을 꾸리고..

폭언폭력이혼 이젠 참을 수가 없다면 [내부링크]

법률상 부부가 되었으면 그만큼 책임감이 있어야 합니다. 혼인을 하는 것은 그냥 혼인신고서를 작성하여 제출하면 체결되지만 헤어지는 것은 복잡한 절차를 거쳐야 하기 때문입니다. 이는 연애를 하는 것과는 다..

이혼소송재산분할 주장하기 위해서는 [내부링크]

혼인을 하게 되면 법률상 부부가 되는 것이니 쉽게 혼인신고서를 작성하여 결혼했다고 해도 법으로 정해진 가족이 되는 것이기에 헤어질 때에는 복잡한 절차를 거쳐야 합니다. 함께 살면서 꾸린 것들에 대해 의견..

아내이혼사유가 다른 남성과 저지른 부정행위라면 [내부링크]

과거에는 연애를 오래 하게 되면 혼인을 하는 것이 거의 필수적인 요건이었지만, 현대사회에는 결혼하는 것보다는 평생 연애만 하면서 결혼은 하지 않는다는 비혼주의자들이 많아졌다고 합니다. 또 사회적인 시선..

신혼부부이혼 신혼이혼 해야만 할 경우 [내부링크]

사랑하는 사람과 꿈만 같은 결혼을 해 행복한 시간을 보내기도 잠시, 사소한 일로 시작되었던 갈등이 지속적으로 이루어지게 된다면 결국에는 큰 갈등이 되어 행복하고 단란한 시간을 보내던 신혼시기에도 절혼을..

이혼법률상담 재산분할소송에서 정당 지분을 받기 위해선 [내부링크]

부부의 이혼이 법적으로 인정되기 위해서는 반드시 몇몇 문제에 대한 당사들의 합의가 있어야 합니다. 위자료, 재산분할청구권, 양육권 등이 이와 같은 협의 사항입니다. 재산분할청구권을 행사하기 이전에 부부..

서울이혼전문변호사수임료 합리적으로 [내부링크]

사람의 인생이 내가 마음먹은 대로 항상 이루어진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하지만 예측할 수 없는 변수로 가득한 삶이듯 결혼생활도 본인이 처음에 생각했던 것처럼 흘러가는 경우는 거의 없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상간남소송 변호사의 도움 받아 확실하게 [내부링크]

부부 사이에서 신뢰란 서로가 배우자 외에 다른 사람과 마음을 나누지 않겠다는 전제하에 형성된 굉장히 중요한 요소입니다. 따라서 단 한 번의 부정행위라고 하더라도 그 관계는 파탄에 이르게 될 수 있습니다...

이혼소장받았을때 억울함을 풀기 위해 [내부링크]

결혼이라는 것은 사람의 인생에 있어 가장 중대한 연례가 아닐까 싶습니다. 결혼을 하기 전에 연애를 할 때는 ‘이 사람과 결혼해야지’라는 생각을 하고 연애를 하는 경우도 있겠지만, 그런 생각으로 결혼을 진..

이혼재산분할방어 하게 되었다면 [내부링크]

최근 아무리 이혼에 대한 인식개선이 많이 되고, 이혼이 보편화한 시대라고 하지만 이혼은 누구의 인생에 있어서 결코 쉬운 선택은 아니다. 이혼할 것을 염두에 두고 결혼생활을 시작하는 사람은 없듯, 이혼이란..

이혼소송소장 실수하면 안 되는 첫 번째 대응 [내부링크]

이혼한다는 이것은 혼례를 할 때와는 전혀 다른 주변의 인식과 평가가 극명하게 엇갈리는 인생의 중대 결정이라 할 수 있습니다. 지금이야 많이 인식이 변화하였지만, 과거 혼인을 하지 않은 이상 온전한 성인으..

상간남소송피고 만나고 있는 여성이 유부녀란 사실을 몰랐다면 [내부링크]

자신의 배우자가 다른 이성과 적절하지 못한 행위를 하였다는 것을 알게 된다면 화가 나고 마음에 큰 상처가 생길 것입니다. 그리고 상간자에게도 마찬가지로 격분할 것입니다. 하지만 그가 자신의 배우자가 기혼..

직장내불륜위자료 이혼소송에서 확실하게 해결하기 [내부링크]

실무적으로 상담 문의를 받다 보면 상간자가 직장동료나 부하직원인 경우가 많습니다. 이처럼 직장에서 자연스럽게 친해지다 회식 등의 특정한 계기로 가까워져 내연 관계로 발전하는 경우가 대표적인데요. 그러..

주말부부이혼 배우자외도 때문이라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법무법인 감명입니다. 배우자의 회사 사정을 포함한 각자의 사정 때문에 주말부부로 사는 경우가 있습니다. 일방 배우자만 일을 하는 경우라면 따라서 가면 되지 않냐고 말씀하시는 분들도 많지만,..

재판이혼상담을 받아야 하는 상황이라면 [내부링크]

요즘 같은 시대에는 개인의 삶, 삶의 질, 행복을 더 중요시하게 생각하고 있으며 각자의 취미생활을 하다 모르는 것이 있으면 인터넷에 검색을 하거나 인생에서도 어떠한 문제가 발생했을 때 손쉽게 문제의 답을..

이혼항소심을 해야만 하는 상황일 경우, 자신의 권익을 보호하자 [내부링크]

이혼소송에서 1심 판결이 내려지게 되면 이혼항소심을 진행해야 하는지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통상적으로 그 원인은 무엇일까요? 3가지로 구분해 볼 수 있습니다. Ⅰ 소송대리인이 자신의 의사를 반영하지..

아내의이혼요구에 방어하려면 [내부링크]

과거에는 꼭 결혼을 해야만 했고 그것이 당연한 도리이며 이치라고 여겨 반드시 여성과 남성이 혼기가 차면 결혼을 해 가정을 꾸리게 되었습니다. 결혼에 대한 낭만이나 로망 없이 그냥 현실로 받아들이곤 했지만..

아내의불륜 가출이혼 방어를 해야 한다면 [내부링크]

아내가 바람을 피우는 것을 알게 되었다면 이혼을 해야 할지, 아니면 한 번은 용서하고 살아가야 할지 걱정과 고민이 많을 것입니다. 그런데 아내가 적반하장으로 불륜을 저질러놓고 가출을 해 이혼을 청구한다면..

이혼사유 6가지 하나씩 확인해보자 [내부링크]

이혼사유 6가지 하나씩 확인해보자 안녕하세요. 법무법인 감명입니다. 보통 부부가 혼인해소를 하게 될 때 합의를 먼저 보려고 하지만, 합의가 되지 않아 타협점을 찾지 못했다면 재판을 통해 혼인해소를 하게 될..

이혼변호사 수임료가 달라지는 이유 [내부링크]

이혼변호사 수임료가 달라지는 이유 안녕하세요. 법무법인 감명 이성호 변호사입니다. 부부가 각자의 사정으로 인해 이혼을 하게 된 상황이라면 다양한 상황이 펼쳐질 것입니다. 만약 본인에게 유책사유 즉, 재판..

서울이혼상담 어떤 점을 체크해야 하나 [내부링크]

서울이혼상담 어떤 점을 체크해야 하나 안녕하십니까. 법무법인 감명입니다. 이혼과 재혼을 터부시했던 과거의 가치관을 벗어버리고 당당하게 이혼할 수 있는 시대가 도래했습니다. 하지만 아이러니하게도 여전히..

상간녀위자료청구소송 망설일 필요가 없는 이유 [내부링크]

남편의 외도를 알게 되었다면 남편과 부정행위를 저지른 상대에 대해 상간녀위자료청구소송을 하려고 할 것입니다. 만약 상간녀도 기혼자라면 상간녀의 남편이 내 남편을 상대로 상간남 소송을 제기하거나 남편의..

상간녀와 동거한 남편 처벌 방법은? [내부링크]

아직 혼인 관계가 파탄 나지 않은 상황에서 남편이 상간녀와 동거한 사실을 알게 되었다면 어떻게 대응해야 할지 막막할 것입니다. 남편이 다른 여성과 외도를 저질렀다는 사실 하나만으로도 용납하기 힘든 상황..

상간녀명예훼손에 대한 단상 [내부링크]

약 6년 전, 수십 년간 위헌 논쟁이 벌어졌던 ‘간통법’은 2015년 2월 26일에 ‘간통죄는 국민의 성적 자기 결정권과 사생활의 비밀 자유를 침해하는 것으로 헌법에 위반된다.’라고 판시하며 위헌 결정을 내렸습..

남편외도위자료 불륜으로 파탄이 났다면 [내부링크]

남녀 두 사람의 관계가 안정적이라면 아무런 문제가 없겠지만 여러 가지 이유로 싸우게 될 수도 있습니다. 남편이 죄를 짓는 사례도 다수입니다. 과거에 비해서 이혼을 하는 사람이 많아지고 있고 만약 두 사람의..

남편의이혼요구 대응방법에 대해 [내부링크]

남편이 외도를 하는 경우 대부분의 아내들은 1차적으로 배신감과 상실감에 큰 충격을 받게 됩니다. 외도를 하는 남편들은 일시적인 경우도 있기는 하지만, 대부분의 경우에 아내에게서 마음이 떠나 상간녀에게 모..

파혼위자료 약혼파기로 고통 속에 살고 계신다면 [내부링크]

실무적으로 결혼식을 앞두고 당사자 간에 불화가 생겨 법률적 문의를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결혼식도 혼인신고도 되어 있지 않으며, 일정기간 동안 동거도 하지 않아 사실혼 관계도 아닌 상황에서 상대방과 갈..

골프불륜 배우자의 은밀한 취미생활 [내부링크]

과거 취미 운동이라면 배드민턴이나 등산, 테니스 정도였지만, 점점 다양하게 취미생활을 즐기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서핑, 골프 등 장르가 다양해 져가는 가운데, 과거 등산동호회는 불륜의 성지라는..

장기간별거이혼 사유가 성립되기 위해선 [내부링크]

" 장기간 별거를 이유로 이혼할 수 있는가요? " 라고 물어보시는 분들께는 이혼 청구 소송의 전략과 그에 맞는 근거를 마련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씀을 드리고 있습니다. 남녀가 오랜 별거 끝에 이혼하기로 하였..

이혼항소 변수가 많기에 [내부링크]

때때로 원하는 결과를 얻는 방향으로 문제가 해결되기를 바라지만 그렇지 못하는 경우들이 생길 때도 있습니다. 그리고 정말 정성 들였지만, 결과가 별로라면 그 노력에 대한 보상을 받지 못해 마음이 안 좋을 수..

조정이혼절차가 무엇일까, 자세하게 알아보자! [내부링크]

서로 아끼고 사랑하며 행복을 생각하고 한 결혼. 하지만 결혼은 현실입니다. 생활 습관이나 가치관이 다르거나 부정한 행위를 했다면 이혼을 생각하게 되겠죠. 이렇게 이혼을 결심했다면 해결해야 할 사안이 많이..

군인이혼 떨어져 지내다 보면 [내부링크]

오늘은 군인이혼에 대해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나라와 국민을 지키는 군인은 사명감을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물론 그렇게까지 거창할 것은 없지만 국민을 지키는 사람으로써 모범을 보여야 합니다. 하지만..

서초이혼변호사 배우자외도이혼 증명하기 [내부링크]

부부의 관계를 맺는다는 것은 단순하게 한 공간에서 합가하여 생활하는 것으로는 끝나지 않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이런 사실에 대해 잘 인지하고 있겠지만 모든 것이 본인의 생각대로 되지는 않기 때문에 예기치..

재판이혼전문변호사 후회 없는 마지막을 위해 [내부링크]

사랑하는 연인과 함께하고 싶어 혼인을 하여 평생을 약속해 행복한 결혼생활을 꿈꾸죠. 드라마나 영화와 같은 미디어를 보면 결혼에 대해 환상을 갖게 됩니다. 결혼은 드라마와 같은 상황이 아닙니다. 같이 살게..

외도증거기준 이혼소송에서 배우자 부정행위가 인정되는 것은? [내부링크]

남편이나 아내가 외도를 하는 경우에 부부간의 신뢰는 무참히 깨어지게 됩니다. 상호 간에 노력을 통해 신뢰를 회복하고 혼인관계를 지속한다는 것은 이론상으로는 가능하지만, 현실에서는 쉽지 않은 문제입니다...

집나간남편 유책배우자이혼소송 가능할까요? [내부링크]

외도로 인해 집나간남편. 영화 속 이야기가 아닙니다. 실제로도 종종 벌어지는 일인데요. 이런 경우, 이혼 사유가 될까요? 결론적으로 배우자의 가출은 재판상 이혼사유 중 ‘배우자가 악의로 다른 일방을 유기했..

조정이혼 신청 빠른이혼을 위해 [내부링크]

한국의 이혼율이 높아진 것은 단연 경제적으로 파산상태였던 1990년대 후반 IMF 구제금융 시기였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는 경제적 위기가 부부생활에 미치는 악영향이 엄청나다는 것으로 나타나지만 결혼은 현실..

직업군인이혼 떨어져 지내다 보니 [내부링크]

나라와 국민을 지키는 군인은 사명감을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물론 그렇게까지 거창할 것은 없지만 국민을 지키는 사람으로써 모범을 보여야 합니다. 하지만 ‘직업군인’ 하면 안 좋은 이미지로 생각이 들죠...

남편채무이혼 재산분할은? [내부링크]

집을 사거나 생활하는데 부족하여 빚을 지는 것은 당연하게 주변에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빚이 없는 것이 진정한 부자라는 말을 하기도 하는 요즘 전체적으로 집값, 물값이 비싼데 받은 돈은 한정되어 있으니 어..

의부증이혼 정도를 벗어났다면 [내부링크]

부부관계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상대방을 믿는 믿음일 것입니다. 그런데 이러한 상대방을 믿지 못하고 계속해서 의심을 하게 된다면 아마도 같이 사는 내내 고통일 것입니다. 나는 아무런 부정한 행위를 하지 않..

소송의 기본적인 절차인 증거수집단계 [내부링크]

서로의 평생을 약속한 당사자가 남편의 외도로 이혼을 고민하고 있는 상황이라면 상간녀소송증거를 취합해 이혼소송을 준비해야 합니다. 특히 배우자의 외도는 가장 가까운 사이인 부모나 형제에게도 쉽게 말할..

남편바람이혼 이미 늦었다고 생각해 버리기엔 [내부링크]

배우자의 외도사실을 알았습니다 결혼은 결코 가벼운 약속이 아닙니다. 서로에게 막중한 책임이 뒤따르는 하나의 약속입니다. 하지만 이를 비웃기라도 하듯 ‘살아보고 마음에 안 맞으면 이혼하지’라는 가벼운..

배우자의 불륜, 가장 현명한 대처방법은? [내부링크]

지난 2015년 형법에 규정된 간통죄가 폐지되면서 배우자가 외도를 저지른다고 하더라도 형사적 처분은 받지 않도록 변했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본인이 아닌 상대방과의 외도가 합법적인 것을 결코 아닌데요. 여전..

아내바람에대처하는법 확실하게 빠르게 [내부링크]

가끔 일일드라마에서는 기혼녀와 젊고 능력 있는 남자가 기혼남의 악행을 극복하고 사랑에 성공하는 해피엔딩이 그려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드라마는 드라마일 뿐이겠지만, 때에 따라서는 현실을 너무 미화하는..

이혼위자료방어 상황에 따른 대처법 3가지 [내부링크]

어느 날 갑자기 배우자로부터 소장이 날아오게 된다면 어떻게 될까요? 너무나도 당황스럽고 어떻게 대처해야 하나 많이 고민이 될 것입니다. 나에게 진짜로 유책이 있어서 이혼을 하게 되는 경우여도 많이 당황스..

상간남소송피고 위기에 놓였다면 [내부링크]

내가 하면 로맨스, 남이 하면 불륜. 우리가 흔히 '내로남불'이라 부르는 상황이 있습니다. 최근에는 이 문구가 가리키는 실제적인 상황에 대한 의미보다는 상대에게는 엄격한 잣대를 적용하면서 본인에게는 그 기..

동거사실혼 차이점은 무엇일까 [내부링크]

서로 사랑하는 남녀가 두 사람의 혼인관계를 유지하기 위해선 일반적으로 법률상 혼인신고를 통해 이어갑니다. 하지만 개인적 혹은 외부적인 사정으로 반드시 혼인신고절차를 거치지 않더라도 관습상 사실혼 관계..

상간녀소송 인정하지 않고 항소까지 해도 [내부링크]

외도는 반드시 정신적 애정을 갖지 않더라도 육체적으로 밀접을 한 것만으로도 민법상 이혼 사유에 해당하는 부적절한 행동이 인정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유부남과 부정한 사랑을 맺은 사람을 상간녀라고 하는데..

재판상이혼 어려운 이혼절차 진행하려면 [내부링크]

과거 몇 십년 전에는 이혼은 절대로 해서는 안되는 선택으로 치부되었습니다. 가정을 이루기로 서약을 하였으면 극단적인 상황이 아닌 이상 최대한 서로를 위해 희생하고, 특히 자녀의 양육을 위해서 부모의 도리..

임신 중 이혼, 혼자 고민하지 마세요 [내부링크]

이혼상담을 하다 보면 상당히 많은 분이 임신 중 이혼을 고민하시며 상담 전화를 해오곤 하십니다. 실제로 임신 중 이혼 소송을 당하신 분의 사건을 진행하기도 했고, 그 반대의 경우도 여러 번 있었습니다. 혼인..

상간녀소송기각 상대방의 주장에 대한 방어가 가능한 경우는? [내부링크]

상간녀소송을 당하는 입장은 여러 가지로 구분해 볼 수 있습니다. 내연남에게 아내가 있음을 알고 만난 경우와 그렇지 않은 경우, 부정행위가 있었던 경우와 그렇지 않은 경우, 상대방이 실질적인 이혼상태임을..

사실혼부당파기 배우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받을 수 있는 법률적 방안은? [내부링크]

사실혼이 정당하게 해소되지 않는 경우에 상대 배우자는 일방의 부당파기로 인한 권리침해를 받게 됩니다. 그러나 실무적으로 상대방은 단순히 동거였다고 주장하며 혼인의 성립을 부정하는 것을 빈번하게 볼 수..

상간녀소송 가압류 잃을 게 없다고 하여도 소용없다? [내부링크]

처음 결혼생활을 시작할 때 만해도 서로 자신의 외모를 꾸미는 등 서로에게 잘 보이려고 노력하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그런 노력도 점점 줄어들게 됩니다. 요즘에는 그리고 이혼한 부부들이 방송에 나오는 등 이..

이혼하기 변호사의 도움으로 [내부링크]

법적으로 가족이 되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닙니다. 짧게는 20년에서 길게는 30년 이상 다르게 살았기 때문에 혼인 후에 공동생활을 하게 되면 크고 작은 갈등이 생기게 마련입니다. 이 과정에서 연애 시절에는 몰랐..

상간자합의대리 어느 기준에서? [내부링크]

배우자가 있는 사람은 그렇지 않은 사람과는 대하는 방식이나 허용되는 수준의 신체 접촉에 있어 큰 차이를 보일 수밖에 없습니다. 연인관계에 있는 남녀의 경우 언제든 서로 결별을 할 수는 있는 것이고 그러한..

내연녀위자료 남편외도를 중단시키기 위한 소송준비는 어떻게 [내부링크]

남편의 외도는 일시적이더라도 아내에게 있어서는 용서하기도 어렵고 잊고 넘어가기에는 너무도 중한 범죄라고 볼 수 있습니다. 남편이 외도를 하였으나 자녀들을 생각하여 혼인생활을 정리하기가 힘든 상황에 처..

상간녀협박 상대가 소송을 제기하겠다고 하면 [내부링크]

졸지에 상간녀가 되어버린 현실, 대처할 수 있는 방안은 무엇일까요. 상대방의 배우자로부터 상간녀 소송을 제기하겠다고 일명 상간녀협박을 받게 되면 대부분의 경우 많이 당황스러워 하십니다. 갑작스런 연락에..

이혼조정기간 나에게 유리하게 진행하려면 [내부링크]

다른 가정에서 살아오다 남은 삶을 함께 하기로 약속한 부부가 이제는 다른 삶을 살기로 결정하기까지에는 정말 많은 원인들이 존재합니다. 재판상 해당되는 이혼사유에 대해 보면 배우자 부정행위, 배우자 직계..

배우자불륜의심 심증이 물증으로 바뀌는 순간은 [내부링크]

이혼은 넓게 보면 협의이혼과 재판상이혼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협의이혼은 풀어서 보면 서로 간의 합의에 의하여 혼인관계를 종결하는 것입니다. 반면 재판상 이혼은 유책적인 행위를 한 사유가 있는 일방에..

불륜저지른남편에게 이혼 소송 [내부링크]

자신이 배우자에게 죄를 저질러 그 죄에 대한 처벌을 적게 받기 위해, 유책이 있는 배우자에게 소송을 하기 위해서 사람들은 전문 법률대리인을 찾습니다. 부부가 자신이 하고 있는 결혼 생활을 끝내려고 하는 이..

배우자폭언이혼 참을 수 없다면 [내부링크]

결혼은 연애하는 것과는 전혀 다른 것입니다. 연애하고 헤어지게 되면 그냥 끝나지만, 결혼하게 되면 아이도 있고 또 혼인신고를 하는 등의 법적 절차가 있으므로 헤어지기가 쉽지 않습니다. 그리고 협의 이혼으..

임신중외도 대응방법은? [내부링크]

결혼을 하게 되어 신혼여행도 다녀오고 나면 축복의 결실로 임신을 하게 됩니다. 임신은 인체의 신비로 그 경이로움이 엄청 납니다. 아내가 임신을 하게 되면 한 생명을 책임지고 있는 것이나 다름없기 때문에 정..

조정이혼소송 신속한 마무리를 원한다면 [내부링크]

재판이혼을 하게 되면 걸리는 시간이 생각보다 깁니다. 6개월에서 12개월까지는 기본으로 들어간다고 볼 수 있는데 만약 분쟁이 되는 문제들이 많다면 경우에 따라서는 1심만으로 2-3년이 걸리기도 합니다. 정말..

상간남소송 확실한 대응을 위하여 [내부링크]

정말로 사랑했던 아내가 다른 사람을 사랑하고 있다면 어떨까요? 거기다가 나의 아내와 같이 몰래 사랑을 나눴던 상간남이 나의 아내가 유부녀인 것을 알고도 만남을 가졌다면 정말 분노하게 될 것입니다. 이렇게..

의정부이혼전문변호사 도움을 받아 해결해야만 [내부링크]

한 인물과 다른 인물이 만나서 새로운 관계를 형성하고 가족을 이루는 결혼은 서로가 평생의 반려인으로 맺어진 만큼 자신은 물론 타방에게 최선을 다할 의무가 있다고 전했습니다. 서로 다른 삶을 살다가 식을..

재판이혼상담 어떤 것이 사유가 될까요? [내부링크]

결혼을 하여 같이 사는 것 만큼 어려운 일이 없을 것입니다. 서로 다른 환경에서 20년 이상을 살아왔기 때문에 같이 살면서 맞춰가는 것이 쉽지만은 않은 일입니다. 그래서 다툼이 일어나게 되고 그 다툼이 계속..

도박중독이혼 사례에 따라서 다릅니다 [내부링크]

오랜 연애기간을 거치고 가치관이나 행동 등을 잘 살펴서 이 사람이랑은 결혼을 해도 되겠다는 마음에 결혼을 결심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런데 그렇게 그 전에 봐오던 배우자의 모습이 계속 같다면 괜찮..

바람난남편 속고 살기 지쳐 이혼 결심했다면 [내부링크]

결혼하기 전 많은 여성은 이야기할 때에는 만약 남편이 바람을 핀다면 처절하게 두 사람에게 모두 복수할 수 있을 거로 생각합니다. 하지만 막상 이런 일을 당하게 되면 배신감과 충격으로 온몸이 마비되어 가만..

상간남위자료청구소송 남성만은 용서할 수 없다면 [내부링크]

인간이라면 보호받아야 할 여러 법적 권리가 있지만, 대표적인 재산권을 갖고 있고, 일반인들로부터 신뢰성과 평가가 훼손되는 명예로운 법익도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이러한 법익 침해라고 하면 타인에게 침해되..

의처증이혼 남편의 행동이 심각하다면 [내부링크]

실무에서 남편의 의처증으로 인하여 혼인생활의 지속이 힘들다고 하소연하시는 경우를 보게 됩니다. 타인에게는 더없이 친절하고 배려 깊은 모습을 보이면서도 아내에게는 다른 모습을 보여 정신적 고통을 지속적..

가정언어폭력 배우자의 폭언과 폭력이 고민이라면 [내부링크]

가정언어폭력 배우자의 폭언과 폭력이 고민이라면 행복한 말들만 오고 가도 모자랄 화목할 가정에 남편이나 아내의 좋지 않은 언어습관에 노출된 가정이 의외로 생각보다 많습니다. 일반적으로 가정언어폭력은 정..

광교이혼전문변호사 막막할수록 자문 받아 진행해야 [내부링크]

광교이혼전문변호사 막막할수록 자문 받아 진행해야 과거에는 이혼은 매우 특이한 케이스이고, 이혼을 한 경우 사회적으로 비난은 물론 인격적으로 문제가 있다고 여겨질 정도로 이혼에 대한 세간의 인식은 부정..

이혼재산분할 50대에 제2의 삶 [내부링크]

결혼하고 나서 오랫동안 함께 살다가 나이가 들어서 이혼을 결정하는 사람들이 너무 많아지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이혼에 대한 두려움이 기본적으로 있었기 때문에 아무리 결혼 생활을 계속하면서 부당한 대우를..

남편폭력이혼 더 이상 참지마세요 [내부링크]

결혼을 하기 전까지는 결혼 후에 상대방이 어떤 모습으로 변화하게 될지 아무도 알지 못할 것입니다. 결혼을 하기 전 연애를 할 때 아무리 다정하고 나만 바라봐주는 사람이라고 하더라도 결혼을 하고 난 후에 갑..

이혼소장답변서 작성에 대한 법적자문 [내부링크]

사람이 살면서 절대 겪고 싶지 않은 일들 중 하나가 한때는 서로 사랑을 하고 많은 사람들의 축복을 받으면서 식을 올린 상대와 이혼을 하게 되는 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최근에야 신혼 5쌍 중 1쌍은 이별을 한..

이혼위자료 피해받은 것은 보상받아야 [내부링크]

한 평생 한 사람과 같이 살아가기 위해 결정을 내리는 것이 바로 결혼입니다. 혼인을 하게 되면 모두의 축복을 받아 행복하게 살아가는데요. 같이 살아감에 따라 어떻게 달라질지 모릅니다. 행복하기만 할 것 같..

원나잇이혼 가정을 파괴한 대가 [내부링크]

부부가 결혼을 하면 당연히 지켜야하는 것이 정조의 의무입니다. 서로가 서로만을 사랑해야 하며 다른 사람을 사랑하면 안되겠죠. 결혼을 한다는 것 자체가 내가 이사람만을 사랑하겠다고 하는 서약과도 같은 것..

재산분할변호사, 함께 만든 재산이라는 점을 증명해야 [내부링크]

유리한 방향으로 이끌어줄 나만의 조력자 최근 한 채널의 예능프로그램이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에 출연자들은 모두 코미디언 출신으로 남성과 여성이 결혼을 하여 개그맨 부부가 된 사람들입니다...

장기별거이혼을 결심했다면 [내부링크]

장기별거이혼을 결심했다면 사람들은 사랑하는 사람과 결혼을 하여 안정적인 가정에서 행복하게 살고 싶은 미래를 꿈꾸곤 합니다. 하지만, 결혼하고 행복한 삶을 살다가도 현실의 벽에 부딪혀 많은 갈등을 겪기도..

일상가사대리권 일상가사의 연대책임은 [내부링크]

일상가사대리권 일상가사의 연대책임은 부부의 일상가사대리권의 범위에 관한 해석은 혼인 생활을 해소하는 시점에서 소극재산인 부부공동채무의 범위를 확정하는 문제로 재산분할심판청구에 있어서 실무적 쟁점..

아내가바람피울때 잘 모르겠다면 [내부링크]

아내가바람피울때 직접적으로 가정의 파탄을 불러오게 되며, 배우자뿐만 아니라 자녀들에게도 씻을 수 없는 상처를 안겨주기도 합니다. 화제가 되었던 부부의 세계에서 주연 역할을 맡았던 김희애 배우님께서 상..

다문화가정이혼 더 이상 함께할 수 없다면 [내부링크]

과거에만 해도 다른 나라와 교류를 하는 일이 적었습니다. 해외여행 자체가 위법이었던 시절도 있었고 우리나라에 대해서 잘 모르는 분들도 많아서 해외에서 우리나라로 들어오는 사람들도 적었습니다. 그러다가..

이혼조정기간 그리고 신청은 어떻게 해야 하나 [내부링크]

많은 사람들은 사랑하는 사람과 결혼하여 평생을 함께하는 미래를 꿈꾸곤 합니다. 하지만 요즘 시대가 변화하면서 결혼의 필요성에 대해 다르게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아졌는데요. 통계청 자료에 따르면 결혼은 필..

이혼형사변호사 가정폭력 등의 사건에서 [내부링크]

이혼형사변호사 가정폭력 등의 사건에서 결혼을 생활을 유지 하기 가장 어려운 경우가 가정폭력에 시달리고 있는 경우일 것입니다. 외도는 정신적으로만 힘이 들지만 가정폭력의 경우에는 정신뿐만 아니라 신체까..

상간남집주소 사실조회신청을 통하여 [내부링크]

상간남집주소 사실조회신청을 통하여 나의 아내가 다른 남자와 바람을 피우게 되었다면 정말 충격적이고 배신감이 클 것입니다. 그런데 거기다가 나의 아내와 같이 바람을 피운 상간남이 나의 아내가 유부녀란 사..

남자친구유부남 어떻게 해야할까요? [내부링크]

남자친구유부남 어떻게 해야할까요? 어느 날 내가 사랑하던 남자친구가 유부남이었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배신감과 충격으로 너무나도 당황스럽겠지만 이성을 찾고 행동해야 합니다. 남자친구가 자신이 유부남..

이혼항소장 이번만큼은 이길 수 있도록 [내부링크]

이혼항소장 이번만큼은 이길 수 있도록 우리나라는 3심제를 택하고 있습니다. 1심의 판결에서 원하는 결과가 나오지 않는다면 2심을 통하여 이혼항소장을 제출하여 항소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2심에서도 원하는..

이혼소송비용 궁금하시다면 [내부링크]

이혼소송비용 궁금하시다면 서로의 애정을 기반으로, 일평생을 함께 살아갈 만한 배필을 만난다는 일이 쉽지는 않습니다. 서로 백년가약을 맺고 부부로서의 연을 시작하게 됩니다. 하지만 실제로 살아가다 보면..

아내채무이혼 시 재산분할, 채무는 어떻게 처리하나 [내부링크]

아내채무이혼 시 재산분할, 채무는 어떻게 처리하나 자신의 변제 능력을 크게 상회하는 과다한 채무를 안게 된다면, 그 때부터는 돈을 벌어도 채무를 변제하기에도 벅찬 고통스러운 생활이 시작될 수 있습니다...

쇼핑중독이혼 이대로는 못 살겠다면 [내부링크]

쇼핑중독이혼 이대로는 못 살겠다면 예전에 쇼퍼홀릭이라는 영화가 있을 정도로 요즘은 쇼핑중독에 걸린 사람들이 많아진 것 같습니다. 쇼핑에 중독되어 돈을 물쓰듯이 하고 매일 엄청난 돈의 쇼핑을 하지 않으면..

재판이혼방법을 알고 확실하게 준비하자 [내부링크]

재판이혼방법을 알고 일정한 절차를 거쳐야만 이혼이 성립될 수 있습니다. 현행법에서는 우선 당사자의 협의를 원칙으로 하고 있지요. 양측이 다 혼인 해소하기를 희망하고, 양육자지정, 양육비, 재산분할, 친권..

남편외도이혼 결혼하자마자 불륜 행위를 한 남편 [내부링크]

서로 알지 못하던 남녀가 결혼식을 올리고 혼인신고를 하여 정식으로 부부가 된다는 것은 최근과 같은 시기에는 매우 귀한 일이라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결혼한 지 몇 년도 되지 않아 애정 관계가 식어 다른 사..

신혼부부이혼 재산분할 할 수 있나 [내부링크]

누구나 혼인에 대한 행복을 생각하며 결혼을 하게 됩니다. 그러나 행복에 부풀어 있던 시간들도 잠시, 사소한 다툼으로 갈등이 시작되다가 이것이 오래가게 되면 결국 큰 갈등이 되어 신혼시기에도 이혼을 고려하..

이혼소송재산분할 유리하게 분할받으려면 [내부링크]

이혼을 하기 위해서는 단순히 서류에 도장을 찍기만 한다고 끝나는 것이 아니라 혼인관계를 지속해오면서 함께 모은 공동 재산에 대하여 분할을 하거나 자녀를 누가 키울 것인가를 결정해야하는 등 굉장히 많은..

이혼하는방법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내부링크]

이혼을 바라보는 사회적 시선이 예전과 달리 긍정적으로 변화했습니다. 그래서 이혼으로 인해서 사회적으로 문제 되는 일은 거의 없어졌습니다. 그래서 배우자와의 성격 차이로 이혼하는 분들도 늘고 있습니다...

사실혼이혼위자료 받을 수 있습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십니까. 한 사람을 사랑하여 결혼하고 인연을 맺었다면 헤어지지 않고 평생을 그 사람과 함께 해야 한다는 것을 당연하게 여겼던 이전과는 달리 요즘은 결혼을 필수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줄어들고 있습니..

상간남소송구상권 실익이 궁금하시다면 [내부링크]

배우자 있는 사람과의 간통 행위는 더 이상 형사상 범죄를 구성하지 않는다 하더라도, 이와는 별개로 민사상 손해배상책임을 발생시키는 불법행위에 해당합니다. 물론 소를 제기하는 입장에서도 나름대로 증거를..

인천이혼상담 방문하지않아도 가능해 [내부링크]

시대가 많이 발전했습니다. 당장 10년 전을 떠올려봐도 지금과는 사뭇 다른 세상이었던 것 같습니다. 뭐, 사람 사는 게 시대 불문 비슷비슷하다고 하지만 정보통신기술은 엄청난 차이를 가지고 있는데요. 지금에..

이혼소송절차 자세하게 살펴보자! [내부링크]

지금에야 한국영화계도 꽤 발전해서 전 세계인들의 주목을 받고 있지만 몇십 년 전만 해도 중국무협영화나 홍콩영화가 대한민국 극장가를 쥐락펴락했던 시절이 있었습니다. 무술영화들의 그 플롯이 일맥상통하는..

이혼상담변호사 지긋지긋한 상황에서 탈출하고 싶다면 [내부링크]

한 반 30명이 조금 안 되는 학생들의 절반 이상이 이혼가정이라는 통계가 발표되어 씁쓸한 우리 사회의 현실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동통신 계가 말해주듯이‘이혼’이라는 단어는 더 우리와 먼단 어가 아닙니다..

이혼 후 양육비 산정부터 청구까지 [내부링크]

부부의 생활을 이어나가기 위해 많은 연인들은 결혼이라는 제도를 활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한치 앞도 모르는 인생인 만큼 서로의 혼인관계를 해소하는 일도 발생하곤 하는데요. 결혼생활을 얼마 하지 않은 신..

별거이혼소송 이혼 사유 되나요? [내부링크]

당신 때문에 힘들어서 별거하기 시작한 건데, 그 새를 못 참고 바람을 피워? 그러고도 네가 사람이야? 남편과 별거 중 외도사실을 알게 되었다면? "뭔가 이건 좀 아닌 것 같다?"라는 느낌이 드는 것은 한평생 쌓..

스크린경마장 도박중독 남편 이혼 [내부링크]

결혼생활 7년 차의 주부 송 씨의 남편은 그야말로 완벽한 남편이었습니다. 직장에서는 존경받는 사장이었고 수입도 나쁘지 않았습니다. 집에서는 자상한 남편이자 아버지였고 쉬는 날에는 가족들과 함께 즐거운..

이혼청구소송 심한 부부갈등이여도 이혼이 허용되지 않을 수 있어 [내부링크]

사람이라면 타인들과 어울려 공동체를 구성하고 다수의 사회적 행위, 대외활동을 하면서 살아갈 수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지극히 개인적인 욕구가 자유롭게 구현되는 사생활에 대한 자유와 비..

배우자의부정행위, 이혼소송시 고려할 점들 [내부링크]

민법 제840조는 재판상 이혼사유에 대하여 열거하고 있는 규정입니다. 재판상 이혼사유라 함은, 상대방의 동의 유무와 무관하게 재판으로서 이혼을 청구하고, 사법적 판단에 따라 내려진 판결에 의하여 그 즉시..

이혼소송기각 제대로 파악하자 [내부링크]

이혼소장을 받고 어떻게 대응해야 할지 몰라서 법조인을 찾는 경우가 있습니다. 개개인 처한 상황이 다 다르겠지만, 기본적으로 소장을 받으셨다면 대처방안이 크게 두 가지로 나뉩니다. 혼인해소를 할 의향이 있..

이혼양육비 합당하게 받아야 하니까 [내부링크]

사랑하던 사이였지만 하루아침에 가장 멀어질 수 있는 것이 부부관계입니다. 현실의 장벽에 부딪혀 갈등이 생겨 해결되지 않고 서로 지켜야 할 의무를 다하지 않아 부정한 행위를 저지르거나 방임하여 부당한 대..

알콜중독이혼, 남편음주로 인해 [내부링크]

결혼하기 전에는 상대방에 대해 모든 것을 알기란 쉽지 않습니다. 평균수명이 점점 더 길어지는 현대사회인 지금, 혼인을 진행하기 전에 먼저 1년 정도라도 함께 살아 본 다음에 결정하는 사람이 많아지는 추세입..

상간녀소송 피소가 예상되는 상황이라면 [내부링크]

우리 민법은 부부간에 동거·부양·협조 의무를 규정하고 있습니다. 규정상에 명시되어 있지는 않지만 혼인은 남녀간의 정신적·육체적 결합을 의미하므로 서로간의 정조의무는 혼인의 전제가 되는 의무라 하겠습..

이혼판결문 1심 소송 판결에 불복할 수밖에 없는 경우는? [내부링크]

보통은 소송에서 1심 이혼판결문이 내려졌을 때 항소심을 해야 하는지 고민하게 되는 경우가 있어요. 보통 그 원인은 여러 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먼저 변호인이 본인의 의사를 반영하지 않고 법정 다툼을 하..

상간녀구상권청구 진행 요건은? [내부링크]

상간녀 소송에서 원고 측이 부합 요건을 명확하게 증빙한다면 위자료를 지불할 수밖에 없습니다. 실무적으로 상간녀구상권청구에 대한 물의는 상대방이 이혼하지 않고 상간녀 소송만 제기할 때 발생합니다. 상간..

내연남처벌 실제로는 어떻게 진행될까 [내부링크]

배우자의 외도로 인하여 고통받으시는 분들을 거의 매일 접합니다. 자녀들을 생각해서 이혼을 결심하시기는 힘들고, 다시는 그러지 않겠다고 다짐을 받은 경우에도 계속 외도를 하는 배우자로 인하여 혼인생활의..

별거이혼재산분할 지속해서 경제적 교류를 하였다면 [내부링크]

부부가 이제는 다른 길을 택하기로 했다면 협의 과정에서 이혼했던 법원의 판결에 따라 이혼할 수밖에 없습니다. 그런데 재판 이혼을 청구하기 위해서는 법률상 규정된 이혼원인 사유가 존재해야 하고 유책배우자..

상간녀소송 불륜녀에게 청구하려면 [내부링크]

내 인생을 함께 할 반려인이 내가 아닌 다른 인물과 부도덕한 행위를 했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면, 그 배반감과 슬픈 마음은 당사자가 아니라면 알 수가 없습니다. 애정과 믿음으로 하여금 혼인을 했음에도 불구하..

사이비 종교에 심취한 아내, 이혼할 수 있나요? [내부링크]

대한민국은 종교의 자유가 보장되는 나라입니다. 정부 정책적으로 혹은 암묵적으로 종교의 자유가 보장되지 않는 일부 국가들보다는 굉장히 자유로운 국가라고 할 수 있는데요. 하지만 아직도 일부 종교들에 대해..

이혼소송기간 생활비, 어떻게 충당하사나요? [내부링크]

소송기간 중 발현된 생활비는 어떻게? 실무 특성상 이혼소송은 이혼소송기간을 예상하기 힘든 경우가 많습니다. 통상적으로 짧으면 6개월 길면 1년 이상의 시간이 소요되며, 이는 얼마나 법적공방이 치열하게 벌..

상간위자료청구소송 직장의 경우에는? [내부링크]

안녕하십니까. 실무상의 문의를 받다 보면 외도의 당사자인 두 남녀가 직장동료나 부하직원인 경우가 많습니다. 직장에서 자연스럽게 친해지다가 회식 등의 특정한 계기로 가까워져 더 깊은 사이로 발전하는 경우..

사실혼관계이혼 배우자 재산분할 받으려면 [내부링크]

우리나라에는 많은 장점도 있지만 여전히 단점도 많은 나라입니다. 그런데 여러가지 문제점 중에서도 거의 해결을 할 수 없을 정도로 심각해져 버린 국가의 운명을 좌우할 수 있는 문제가 계속 되고 있는데 바로..

남편외도이혼 신뢰관계가 깨진 남편 [내부링크]

이제는 결혼을 한 부부가 이혼을 하는 일이 그렇게 이상하거나 예외적인 사건이 되지 않은지 오래되었습니다. 우리나라는 가족관계를 중심으로 모든 사회구조가 맞추어져 있는 집단주의, 단체주의적 성향이 매우..

이혼시위자료 남편의 지속적인 폭언과 폭행으로 [내부링크]

결혼을 한다는 것은 단순히 애정을 품은 상대방과 같은 공간에서 침식을 같이 영위한다는 사실적 의미에 그치지 않습니다. 이는 개인의 인생에서 볼때 가장 중요한 안정성과 행복, 나아가 외부적인 평가에까지 영..

상간남소송 아내를 꼬신 남성에게 [내부링크]

상간남소송 아내를 꼬신 남성에게 종종 티비드라마에서는 기혼녀와 젊고 능력 있는 남자가가 기혼남의 악행을 극복하고 사랑에 성공하는 해피엔딩이 그려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드라마는 드..

이혼위자료 억울함 참고 살지 마세요 [내부링크]

이혼위자료 억울함 참고 살지 마세요 사람에게는 법적으로 보호를 받아야 할 여러가지 권리가 있고 그러한 권리를 누군가가 침해하였다면 그에 따른 원상회복은 물론 피해정도에 따른 손해..

상간남위자료청구 최대 금액 인정받기 위해서는 [내부링크]

상간남위자료청구 최대 금액 인정받기 위해서는 동양 문화권이었던 한국도 이제는 서구권 문화의 영향을 받아 매우 심하게 개인주의화 되었다고 볼수있습니다. 이에 타인의 눈보다는 자신의..

재산분할기여도 가정주부도 불리하지 않아 [내부링크]

결혼생활 15년차인 가정주부 B씨(46세)는 오랜 기간 동안 남편의 애정을 받지 못해 외로움을 느끼는 상황에서 급기야 다른 남성과 해서는 안될 잘못된 행동을 하다가 남편에게 발각되어 ..

이혼할때재산문제 평생 모은 재산 날리지 않으려면 [내부링크]

연애는 동화이지만 결혼을 현실이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실제 결혼생활을 위해 필요한 부분은 단순히 서로에 대한 애정이나 연민, 열정과 같은 감정적인 부분만에 국한되는 것은 아닙니다..

배우자외도이혼 가정을 저버린 자에게 [내부링크]

우리나라는 결혼과 이혼에 대해 법률혼 주의를 택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결혼을 하기 위해서는 혼인신고를 행정청에 해야 하며, 마찬가지로 이혼신고도 행정청에 해야만 유효한 결혼의 해소가 확정되게 됩니다...

유부녀외도 상간남에게까지 소송을 하기 위해서는 [내부링크]

아내가 외도를 저지르는 경우에 내연남에 대하여 상간남 소송이 가능하다고 생각하시는 경우가 일반적입니다. 물론 배우자와 부정행위를 한 남성으로 인하여 정신적 고통을 받게 되는 것은 자명합니다. 그러나 실..

상간녀소송, 남편이 오피스와이프라고 주장한다면 [내부링크]

배우자 직장에서 발생한 상간녀와의 외도 실무적으로 상담 문의를 받다 보면 상간녀가 남편의 직장동료나 부하직원인 경우가 많습니다. 이처럼 직장에서 자연스럽게 친해지다 회식 등의 특정한 계기로 가까워져..

상간남소송변호사 아내와 정을 통한 남성에 대해 [내부링크]

이미 혼인관계에 있는 상황에서 아내가 다른 남성과 정을 나누고 급기야 성적인 관계까지 맺어왔다는 사실을 알게 된 기혼남성은 가히 하늘이 무너지는 정신적 충격과 패닉에 휩쌓일 수..

이혼재산분할 분할대상이 계속 넓어지는 추세 [내부링크]

이제는 이혼을 하는 부부는 당연히 서로의 재산을 각자의 지분대로 나누어 가질 수 있다는 이혼재산분할의 권리가 있다고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의외로 이렇게 당연시되는..

간통위자료 상간녀가 배우자의 혼인 사실을 모르고 만난 것이라 주장한다면. [내부링크]

2008년 까지 대한민국 형법에는 간통죄 규정이 존재하였습니다. 간통죄는 부부사이에 지켜야 하할 정조의 의무를 지키지 않은 것에 대한 처벌 조항이라 할 수 있습니다. 허나 이는 개인..

상간남위자료금액 애칭으로 아내를 부른 제3의 남성 [내부링크]

혼인을 한다는 것은 개인의 인생에 있어 그 무엇과도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중요한 영향을 끼치는 인생의 중대사라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결혼은 아무리 시대가 지났다 하더라도 많..

배우자외도이혼 잘못이 있지만 이혼만은 막고 싶다면 [내부링크]

남녀가 갈라서는 데에는 셀수 없이 많은 이유가 있을 것이며, 이는 시대나 연령에 따라 주로 문제되는 이혼사유가 조금씩 다를 수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연령이나 시대를 불문하고 애정이 기반이 될 수밖에 없는..

아내의외도, 부정행위를 부인하는 아내에게 [내부링크]

실무상 아내의외도와 관련된 부정행위에 관하여 문의를 주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성관계를 가져야 부정행위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대부분인데, 우리 민법 제840조 1호의 부정행위에 관하여 정확한 이해를..

통신매체이용음란죄 처분 막막하다면 [내부링크]

사람이 인생을 살다 보면 정말 예측하지 못했던 일이 많이 생기게 됩니다. 지금 현재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는 스마트폰 같은 경우에는 그 역사가 굉장히 짧지만 많은 사람들의 생활에 녹아들었다고 볼 수가..

지하철추행 피의자 상황에 놓였을 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추행에 대한 일반적인 처벌로는 지하철성추행의 경우 1년 이하의 징역 또는 3백만 원 이하의 벌금이 내려지며, 추행대상이 미성년자이었거나 범행이 상습적이었을 경우에는 처벌의 수위가 더욱 높아..

찜질방성추행 빠르게 대처하기 위해 [내부링크]

찜질방성추행 빠르게 대처하기 위해 찜질방은 사람이 밀집될 수 밖에 없는 장소이며 이 뿐 아니라 찜질방과 같이 사람들이 많이 몰리는 장소에서 범죄가 빈번하게 일어나고 있는 만큼 성추행은 일반인의 경계심..

강간죄 처벌 해결방안이 있어야한다면 [내부링크]

강간죄 처벌 해결방안이 있어야한다면 성범죄 중에서도 강력한 범죄로 여겨지고 있는 강간죄인 만큼 처벌도 가혹하며 폭행이나 협박을 이용해 다른 사람을 강제로 간음하는 경우 적용되는 것으로써 강간죄 처벌은..

상간녀응징 보상받고 싶다면 [내부링크]

자신의 외도를 아내에게 들킨 남편은 사람에 따라 굉장히 다른 반응을 보입니다. 다시는 그러지 않겠다며 아내에게 무작정 비는 남편, 별일 아니라는 듯이 반응하는 남편, 적반하장으로 의부증이냐며 화를 내는..

바람피는남편이혼, 시작이 막막하다면 [내부링크]

바람피는남편이혼, 시작이 막막하다면 잦은 회식, 여자 향수 냄새 등 결혼 전과는 달라진 남편의 태도에 불안감을 느낀 아내는 남편의 외도를 의심합니다. 그렇게 외도에 결정적인 증거를 잡은 아내는 바람피는남..

싸우면 내가 빌 때까지 1달이 넘어도 말 안 하는 남편과 이혼하고 싶어요 (대화단절 이혼) [내부링크]

싸우면 내가 빌 때까지 1달이 넘어도 말 안 하는 남편과 이혼하고 싶어요 (대화단절 이혼) 라우라 비스뵈크 작가의 “내 안의 차별주의자”는 21세기 인간과 사회에서 발생하는 여러 가지 불평등한 현실을 비판하..

상간녀소송 핵심방안은 [내부링크]

상간녀소송 핵심방안은 이혼을 하는 이유가 두 사람이 잘 맞지 않는다는 이유 즉, 성격차이와 같은 이유로 결심하게 되었다면 서로 간에 합의이혼을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두 사람 사이에 다른 사람이 낀 상황..

상간녀소송의 피고 대처방법 [내부링크]

상간녀소송의 피고 대처방법 우리나라 아침드라마 특성상, 상간녀가 나오지 않으면 막장으로 이어질 수 없어, 여주인공의 남편과 바람을 피고 있는 상간녀는 필수 등장인물 중 하나인데요. 모든 시청자들은 극악..

50대 60대 황혼이혼 후 재산분할 [내부링크]

50대 60대 황혼이혼 후 재산분할 황혼, 해가 지고 조금 어두워지기 시작하는 무렵으로 낮과 밤의 경계가 모호한 시간인 만큼 그 묘한 분위기에 쉽게 이끌리게 되는데요. 사람들은 해질 무렵 금빛으로 물든 하늘이..

쌍방귀책사유이혼 중요한 것은? [내부링크]

부부간의 갈등은 한 사람에 의해 일어나는 경우도 있지만 대부분의 이혼사유가 보여주듯 성격의 차이로 인한 경우가 많은데요. 그렇기 때문에 이혼을 청구함에 있어서도 서로가 유책배우자라고 주장..

법인파산법무법인 활로를 찾아야 [내부링크]

법인파산법무법인 활로를 찾아야 법인파산법무법인의 도움이 필요한 상황에 놓였다는 것은 사업 운영에 어려움이 생겨 제도의 도움을 통해 사업을 정리해야 하는 상황임을 의미할 것입니다. 하나의 법인이 파산절..

공연음란죄처벌 재빠르게 [내부링크]

공연음란죄처벌 재빠르게 최근에 들어 빈번히 일어나고 있는 사건중 하나가 공연음란죄처벌관련된 일입니다. 본죄는 공연성과 음란성이라고 하는 두가지 조건을 성립해야 하는 것으로 형법 제 245조에 기재된 내..

강제추행사례 나날이 다변화 돼 [내부링크]

강제추행사례 나날이 다변화 돼 강제추행이라는 것은 폭력이나 협박 등으로 피해자의 의사에 반하여 추행을 행하는 것으로 1천 5백만 원 이하의 벌금을 내게 되거나 최장 10년에 해당하는 징역살이를 하게 될 수..

친족성범죄 어떤 처분이 내려질까 [내부링크]

친족성범죄 어떤 처분이 내려질까 온 가족이 모이는 명절기간이 다가오면서 친족성범죄에 대한 처분에 대한 관심 역시 높아질 시기가 되었습니다. 최근 13세 미만의 미성년자에 대한 간음 사건이 이슈가 된 사례..

준강제추행 처벌 무엇이 다른가? [내부링크]

준강제추행 처벌 무엇이 다른가? 뉴스를 보다 보면 종종 나오는 강제추행. 하지만, 가끔은 그 앞에 준을 붙인 준강제추행이라는 말이 등장하기도 합니다. '준'이라는 말이 붙어있어 다소 죄의 등급이 낮아 보이는..

성범죄상담 빠른판단이 중요해 [내부링크]

성범죄상담 빠른판단이 중요해 그리 멀지 않은 과거만 하더라도 성적인 문제를 사회적으로 드러내놓고 이야기하지 않는 분위기였고, 특히 여성의 몸은 순결해야 한다는 전통적 관념 때문에 성범죄 피해를 적극적..

법인파산제도 합리적인선택 [내부링크]

법인파산제도 합리적인선택 법인파산제도는 '파산'이라는 단어로 인해 부정적인 이미지를 주지만 재정적 위기에 놓여 사업의 청산이 필요한 기업의 입장에서는 매우 합리적인 선택지가 되는 존재입니다. 기업..

클럽강제추행 , 충동적인 행동은 [내부링크]

클럽강제추행 , 충동적인 행동은 젊은이들의 해방구이자 놀이문화로 자리 잡은 클럽은 많은, 다양한 사람들이 찾는 공간인만큼 여러 문제들이 발생되는 장소이기도 합니다. 이러한 문제들 중 하나가 바로 클럽..

카메라이용촬영죄 가볍지 않은 문제 [내부링크]

카메라이용촬영죄 가볍지 않은 문제 성범죄에 대해 매우 민감한 요즘 우리 사회이 분위기 속에서 오늘은 모 언론인의 카메라이용촬영죄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지하철에서 휴대전화를 이용해 20대 여성의 신체 일..

법정관리절차 까다롭기에 [내부링크]

법정관리절차 까다롭기에 '법정관리'에 대해 들어보셨나요? 법정관리란 파산 위기에 처한 기업이 회생 가능성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법원의 결정에 따라 법원이 지정한 제3자가 기업의 자금을 비롯한 기업의 영..

친족강제추행 어떻게 풀어 나가야 하나? [내부링크]

친족강제추행 어떻게 풀어 나가야 하나? 친족강제추행이란, 서로를 보호해 주고 아껴 주어야 할 친족 관계인 사람이 상대방 친족을 그의 의사와 상관없이 강제적으로 추행하는 범죄 행위를 의미합니다. 이 친족강..

성매매알선혐의 기준을 알고 맞서야 [내부링크]

성매매알선혐의 기준을 알고 맞서야 여러분은 성매매 알선이라 하면 어떤 것을 떠올리십니까? 아마도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러한 질문을 받게 되면 흔히 포주를 떠올릴 것입니다. 물론, 이란 생각이 틀린 것은 아..

공연음란죄처벌 수위와 대응책! [내부링크]

공연음란죄처벌 수위와 대응책! 공연음란죄처벌과 관련되어서 고민이신 분들을 위해서 오늘 포스팅을 준비해보게 되었습니다. 과거보다 유난히 요즘에는 더 성과 관련된 법적인 규제가 더욱 심각해져가고 있습니다..

전문직회생 포기는 일러 [내부링크]

전문직회생 포기는 일러 상대적으로 높은 수입을 올릴 수 있는 전문직 종사자들의 경우 가지고 있는 능력 등으로 인해 문제의 상황에 놓인 경우라 할지라도 언제든 다시 재기할 수 있는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

성범죄합의 중요한만큼 신중하게 [내부링크]

성범죄합의 중요한만큼 신중하게 성 관련 범죄가 엮인 소송에서 피의자의 행위가 법에 위배됨이 확실 할 때에는 피해자와의 성범죄합의가 성립여부가 재판 결과에 크게 영향을 미칩니다. 때문에 성범죄전담 변호..

법인회생장점 유효하려면 [내부링크]

법인회생장점 유효하려면 재정파탄의 위기에 놓여 사업을 더이상 이어갈 수 없는 상황에 놓인 기업에게 또 한번의 기회를 주어 되살아 날 수 있도록 하는 제도가 있습니다. 바로 법인회생이죠. 법인회생은 기업이..

성추행처벌 적합한 대응은 [내부링크]

이렇게 성추행처벌도 다양하게 나타나는데요, 사람들이 밀집된 공간일 수도 있고 자동차처럼 작은 공간일 수도 있고, 일상적인 공간일 수도 있고 다양하게 예측할 수 없이 요즘에는 빈번하게 이뤄지기도 합니다..

지하철강제추행 처벌에 관하여 [내부링크]

달리는 전차로 여자의 발을 스치면 지하철 강제추행은 일반 강제추행과는 달리 폭행이나 협박이 없어도 가을에 행한 사실만 있으면 인정이 되므로 범죄가 성립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하물며 요즘 지하철 방범대..

통신매체이용음란죄 확실하게 대처하자 [내부링크]

직접적인 언행이 없었음에도 불구하고 혐의를 받을 수 있는 것이 본죄입니다. 통신매체라고 하는 광범위한 조건을 가지고 있는데다가 음란이라고 하여 상대방이 성적 수치심을 느낄 수 있는 것이라 한다면 그것..

카메라촬영죄 합당한 방향으로 [내부링크]

q씨는 30대 중반의 나이로 전문직에 종사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던 어느 날 q씨는 집 앞에 있는 마트에 방문하여 주말에 먹을 식재료를 사려고 하였습니다. 그렇게 마트에 방문하여 식재료를 구매하기 위해서..

몰카범처벌 자세히 알아보자 [내부링크]

※ 카메라 또는 비슷한 기능의 기계를 사용 최근 휴대폰 등에 탑재되고 있는 카메라기·기능을 사용한 범죄가 증가하고 있네요. 이 범죄에는 사진기만 포함되는 것이 아니라 그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어플 등..

준강제추행 사건을 원만하게 해결하려면 [내부링크]

문씨는 그 여자를 집에 데려가게 되었습니다. 그 여자가 문 씨에게 "집에 데려다 줘서 고마워"라고 말하면서, 자기 집에 와서 물이라도 마시고 가라고 권유했어요. 이에 문씨는 "알았다"며 그 여자의 집으로..

폭행죄 억울한 혐의라면 [내부링크]

최근 한 유명 모델이 술에 취해서 행인 두 사람을 폭행했으나 경찰에 체포되는 사건이 발생했습니다. 당시 클럽을 방문하던 이 모델은 클럽 내부에서 소란을 피웠고 이에 보안요원에게 이끌려 밖으로 쫓겨난 상..

형사전문변호사와 성범죄사건 대응하려면 [내부링크]

요즘 같이 성범죄사건에 민감한 시기에 성범죄 사건에 연류가 되었다면 최대한 빠르게 서둘러 빠져 나오는 것이 중요. 설령 본인은 무고하다 한 상황이라면 망설일 것 없이 더더욱 말입니다. 나는 아무런 죄가 없..

통신매체이용음란죄 처벌에 대하여 [내부링크]

사람이 인생을 살다보면 정말 예측하지 못한 일들이 많이 일어나는 것입니다. 만약 이러한 일이 일어날 것이라고 예측을 한다고 해도 그 시기가 자신이 예측한 시기라면 더 당황할 수밖에 없을 것입니다. 인생..

성범죄양형기준 어떤 것이 있을까 [내부링크]

기부하면 감형받을 수 있다? 뉴스의 일면을 살펴보면, 이처럼 성범죄 양형기준에 관한 논란이 끊임없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도대체 왜 이런 논란이 끊이지 않은 채 지속될까요? 실제 성범죄 피해자의..

지하철몰카죄에 대한 대안은 [내부링크]

성범죄 분야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매우 높다는 것은 이미 대다수의 사회 구성원이 체감하고 있을 것입니다. 성범죄 사건의 발생 건수가 해마다 증가하고 있고, 이러한 사건 중에는 유명인이 관련된 경우도 적..

친족강간죄 변호사 도움과 함께 [내부링크]

뉴스에서 며칠 전 10세 소녀를 술에 취하게 하고 강제로 관계를 맺는 행위를 한 학원 원장의 감형 소식을 전하면서 동시에 이처럼 미성년자를 대상으로 밤을 함께 보낸 위를 했지만 처벌되지 않는 사람의 예에서..

준강간죄처벌 올바르게 대처하자 [내부링크]

어느덧 따스한 봄의 끝이 보이고 있는 5월.지난해 초에 시작된 미투 운동도 어느덧 2년째를 맞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순수한 목적에서 시작된 이 움직임은 여성뿐만 아니라 남녀노소 모두 지지를 받았고, 전..

카메라등이용촬영죄와 변호사의 조력 영향은 [내부링크]

친구들과 오랜만에 만난 자리에서 꼭 핸드폰을 들고 서로 인증샷 촬영에 바쁘고, 수다를 떨며 셀카를 찍어 본인의 SNS 계정에 올리곤 합니다. 통신 기기가 발달하기 전까지는 모임도 다소 무거운 카메라를 가..

지하철성범죄 무고한 혐의라면 [내부링크]

작년에 와서 갑자기 널리 쓰이게 된 용어 펜스 룰 이 단어는 과거 2002년 미국의 부통령이었던 마이크 펜스가 미국 의회 매거진과의 인터뷰에서 언급한 것으로 후일, 성추행 등의 문제가 될 수 있는 행동을 사..

클럽강제추행 확실하게 판단하려면 [내부링크]

최근 유명 연예인이 직접 운영하고 있는 클럽에서 충격적인 폭행 사건이 발생해 논란이 된 적이 있었습니다. 보안요원에게 폭행을 당한 B씨의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이 B씨에게 수갑을 채우는 모습이 방송을..

공연음란죄 적절한 대응은 [내부링크]

A씨와 여자친구는 3년이 넘는 기간 동안 연인 사이였습니다. 시간이 오래됨에 따라 연인들이 한번쯤 겪을 권태기가 오게 되었습니다. 둘은 권태기로 인하여 서로 심신이 많이 지쳐있는 상태였습니다. 그리고..

성범죄사건변호사를 통한 적합한 대응은 [내부링크]

A씨는 모처럼만에 회사에서 휴가를 얻어 집에서 쉬고 있었습니다. 몇 시간 뒤 A씨의 친구들이 술을 마시러 가자고 하여서 A씨는 집 밖을 나가게 되었습니다. A씨는 쉬는 날에 오랜만에 친구들을 만날 생각에..

음란물유포죄 부당한 결과라면 [내부링크]

요즘 시대에는 인터넷에서 무료다운 사이트가 파다합니다. 그래서 무료로 19금의 동영상이나 영화들이 무료로 배포되기도 합니다. 앞서 음란물유포죄에 대한 한 사례를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A씨는 평소 어..

카메라등이용촬영죄 현명한 대응법은 [내부링크]

날이 좋은 날 A씨는 모처럼만에 회사 휴가를 받게 되어 밖을 나가기로 결심하였습니다. A씨는 오랜만에 쇼핑을 하러 백화점을 가게 되었습니다. A씨는 백화점을 구경하며 아이쇼핑을 하고 있었습니다. A씨는 어..

강제추행 해결 실마리는 [내부링크]

A씨는 회사 회식 자리에 직장동료들과 술을 마시러 술집으로 향하였습니다. 술집으로 들어와 A씨와 직장동료들은 술을 마시기 시작하였습니다. A씨는 기분이 좋아 술을 과하게 마신 상태였습니다. 그리고 나서..

지하철성추행 합당한 결과는 [내부링크]

A씨는 금요일되자 불금을 지내보겠다면 회사직원들과 술을 마시는 술자리를 갖게되었습니다. 회사직원들과 회식자리를 가지고 집으로 돌아가려고 A씨는 지하철로 향하였습니다. 술을 마신 A씨는 거동이 휘청휘..

준강간미수죄 처벌을 피하려면 [내부링크]

성관련 범죄 혐의를 받은 사람들이 범죄 혐의를 벗는 것이 힘든지 아시나요? 그것은 바로 증거 또는 목격자의 부재 때문입니다. 성 관련 범죄는 이름 그대로 성행위 또는 그에 준하는 행위가 동반되는 범죄이기..

도촬죄 범행사건 해결책은 [내부링크]

요즘 날씨가 더워지고 습하면서 여름이 본격적으로 시작되었습니다. 이제 장마도 시작되고있고 사람들의 옷차림도 더욱 가벼워지고 있습니다. 이렇게 좋은 날씨와 해가 쨍쨍한 여름이 되면 가벼워진 옷차림으로..

강제추행 법적 대응은 [내부링크]

어린 시절을 떠올려보면 최근과는 너무나도 다른 분위기 속에 살아왔다는 것을 느끼게 됩니다. 남자 아이들의 성기를 만지는 등 아이들에 대한 신체접촉을 아무렇지도 않게 행하는 어른들이 많았으며 할아버지,..

성추행 빠르게 대응하려면 [내부링크]

성추행 문제는 과거부터 지금까지 꾸준하게 있어왔습니다. 그러나 과거와 달리 최근에는 성-추-행-변-호-사를 통한 대응 없이는 문제를 해결하기가 어려운 상황으로 이어지고 있으며 따라서 변호사 도움을 통해..

미성년자성매매 혐의적용조건은 [내부링크]

환영받지 못하는 거래가 있습니다. 불법적인 무기거래나 마약, 인신매매 등이 바로 그러합니다. 인간의 역사에 오래도록 있어온 거래지만 위 문제들과 함께 심각하게 다루어지는 문제가 있습니다. 바로 성매매입..

강간죄 처벌 어떻게 대처할까 [내부링크]

얼마 전, 인천에서 열 살짜리 초등학생을 성폭행한 보습학원 원장이 성폭행 처벌 특례법에 따라 징역 십 년을 구형 받은 사건이 있었습니다. 인천지검은 이자에게 13세 미만 미성년자 강간죄 처벌로써 십 년의 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