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nimini의 등록된 링크

 linimini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679건입니다.

루스벨트, Roosevelt, 미국 역사상 재위기간이 가장 길었던 대통령 [내부링크]

루스벨트, Roosevelt, 미국 역사상 재위기간이 가장 길었던 대통령 오늘 소개할 인물은 바로 루스벨트 입니다 :) 자,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루스벨트, Roosevelt, 미국 역사상 재위기간이 가장 길었던 대..

피카소, Picasso, 현대 예술의 거장 [내부링크]

피카소, Picasso, 현대 예술의 거장 오늘 소개할 인물은 바로 피카소 입니다 :) 자,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피카소, Picasso, 현대 예술의 거장 생몰년 : 1881~1973년 국 적 : 스페인 출생지 : 말라가 성 격..

플레밍, Fleming, 페니실린을 발견한 의학자 [내부링크]

플레밍, Fleming, 페니실린을 발견한 의학자 오늘 소개할 인물은 바로 플레밍 입니다 :) 자,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플레밍, Fleming, 페니실린을 발견한 의학자 생몰년 : 1881~1965년 국 적 : 영국 출생지 :..

케말, Kemal, 터키 독립의 아버지 [내부링크]

케말, Kemal, 터키 독립의 아버지 오늘 소개할 인물은 바로 케말 입니다 :) 자,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케말, Kemal, 터키 독립의 아버지 생몰년 : 1881~1938년 국 적 : 터키 출생지 : 발칸반도의 살로..

스탈린, Stalin, 레닌의 후계자 [내부링크]

스탈린, Stalin, 레닌의 후계자 오늘 소개할 인물은 바로 스탈린 입니다 :) 자,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스탈린, Stalin, 레닌의 후계자 생몰년 : 1879~1953년 국 적 : 구소련 출생지 : 그루지야 고리 성 격 ..

처칠, Churchill, 2차 대전을 승리로 이끈 지도자 [내부링크]

처칠, Churchill, 2차 대전을 승리로 이끈 지도자 오늘 소개할 인물은 바로 처칠 입니다 :) 자,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처칠, Churchill, 2차 대전을 승리로 이끈 지도자 생몰년 : 1874~1965년 국 적 :..

러더포드, Rutherford, 20세기의 위대한 물리학자 [내부링크]

러더포드, Rutherford, 20세기의 위대한 물리학자 오늘 소개할 인물은 바로 러더포드 입니다 :) 자,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러더포드, Rutherford, 20세기의 위대한 물리학자 생몰년 : 1871~1937년 국 적 :..

레닌, Lenin, 무산계급 혁명의 지도자 [내부링크]

레닌, Lenin, 무산계급 혁명의 지도자 오늘 소개할 인물은 바로 레닌 입니다 :) 자,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레닌, Lenin, 무산계급 혁명의 지도자 생몰년 : 1870~1924년 국 적 : 구소련 출생지 : 심비르스크..

간디, Gandhi, 인도의 성웅 [내부링크]

간디, Gandhi, 인도의 성웅 오늘 소개할 인물은 바로 간디 입니다 :) 자,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간디, Gandhi, 인도의 성웅 생몰년 : 1869~1948년 국 적 : 인도 출생지 : 포르반다르 성 격 : 꿋꿋하고..

고리키, Gorky, 무산계급 문학의 대표주자 [내부링크]

고리키, Gorky, 무산계급 문학의 대표주자 오늘 소개할 인물은 바로 고리키 입니다 :) 자,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고리키, Gorky, 무산계급 문학의 대표주자 생몰년 : 1868~1939년 국 적 : 구소련 출생지..

퀴리부인, Curie, 과학에 헌신한 위대한 여성 [내부링크]

퀴리부인, Curie, 과학에 헌신한 위대한 여성 오늘 소개할 인물은 바로 퀴리부인 입니다 :) 자,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퀴리부인, Curie, 과학에 헌신한 위대한 여성 생몰년 : 1867~1934년 국 적 : 프랑스..

라이트 형제, Wright, 비행기 발명가 [내부링크]

라이트 형제, Wright, 비행기 발명가 오늘 소개할 인물은 바로 라이트 형제 입니다 :) 자,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라이트 형제, Wright, 비행기 발명가 생몰년 : 월버 라이트 1867~1912년  오빌 라이트 1871~1..

포드, Ford, 미국의 자동차 제왕 [내부링크]

포드, Ford, 미국의 자동차 제왕 오늘 소개할 인물은 바로 포드 입니다 :) 자,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포드, Ford, 미국의 자동차 제왕 생몰년 : 1863~1947년 국 적 : 미국 출생지 : 디트로이트 근교 성 격 :..

타고르, Tagore, 아시아 문학의 거장 [내부링크]

타고르, Tagore, 아시아 문학의 거장 오늘 소개할 인물은 바로 타고르 입니다 :) 자,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타고르, Tagore, 아시아 문학의 거장 생몰년 : 1861~1941년 국 적 : 인도 출생지 : 캘커타..

프로이트, Freud, 정신 분석학의 창시자 [내부링크]

프로이트, Freud, 정신 분석학의 창시자 오늘 소개할 인물은 바로 프로이트 입니다 :) 자,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프로이트, Freud, 정신 분석학의 창시자 생몰년: 1856~1939년 국 적 : 오스트리아 출생지 :..

반 고흐, Van Gogh, 후기 인상파의 거장 [내부링크]

반 고흐, Van Gogh, 후기 인상파의 거장 오늘 소개할 인물은 바로 반 고흐 입니다 :) 자,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반 고흐, Van Gogh, 후기 인상파의 거장 생몰년 : 1853~1890년 국 적 : 네덜란드 출생지 :..

에디슨, Edison, 발명의 왕 [내부링크]

에디슨, Edison, 발명의 왕 오늘 소개할 인물은 바로 에디슨 입니다 :) 자,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에디슨, Edison, 발명의 왕 생몰년: 1847~1931년 국 적: 미국 출생지 : 오하이오 주의 밀란 성 격 : 호기심..

노벨, Nobel, 노벨상을 만든 폭탄제조의 대가 [내부링크]

노벨, Nobel, 노벨상을 만든 폭탄제조의 대가 오늘 소개할 인물은 바로 노벨 입니다 :) 자,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노벨, Nobel, 노벨상을 만든 폭탄제조의 대가 생몰년 : 1833~1896년 국 적 : 스웨덴 출생..

톨스토이, Tolstoy, 러시아 문학의 금자탑 [내부링크]

톨스토이, Tolstoy, 러시아 문학의 금자탑 오늘 소개할 인물은 바로 톨스토이 입니다 :) 자,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톨스토이, Tolstoy, 러시아 문학의 금자탑 생몰년 : 1828~1910년 국 적 : 러시아 출생지 :..

파스퇴르, Pasteur, 미생물학의 아버지 [내부링크]

파스퇴르, Pasteur, 미생물학의 아버지 오늘 소개할 인물은 바로 파스퇴르 입니다 :) 자,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파스퇴르,  Pasteur, 미생물학의 아버지 생몰년 : 1822~1895년 국 적 : 프랑스 출생지 : 프랑..

마르크스, Marx, 무산계급 혁명의 지도자 [내부링크]

마르크스, Marx, 무산계급 혁명의 지도자 오늘 소개할 인물은 바로 마르크스 입니다 :) 자,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마르크스, Marx, 무산계급 혁명의 지도자 생몰년: 1818~1883년 국  적: 독일 출생지: 라..

비스마르크, 독일의 '철의 재상' [내부링크]

비스마르크, 독일의 '철의 재상' 오늘 소개할 인물은 바로 비스마르크 입니다 :) 자,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비스마르크, '철의 재상' 생몰년: 1815~1898년 국  적: 독일 출생지: 프로이센의 쇤하우젠 성 격..

개띠에게 적합한 결혼 상대, 어떤 띠가 있는지 궁금하다면? [내부링크]

개띠에게 적합한 결혼 상대, 어떤 띠가 있는지 궁금하다면? 개띠들은 남녀를 불문하고 한 사람을 사랑하면 끝까지 사랑한다. 그러나 좋고 싫음이 분명하여 여성의 경우 '사랑'을 확인하기 전에 일단 상대방이 자..

돼지띠에게 좋은 해는? 소띠 해, 토끼띠 해, 말띠 해, 양띠 해를 기다려보자. [내부링크]

돼지띠에게 좋은 해는? 소띠 해, 토끼띠 해, 말띠 해, 양띠 해를 기다려보자. 쥐띠 해 불확실성의 해이다. 직장이나 가정에서 일이 잘 풀리지 않으며 자신이 얻었다고 상상했던 것을 놓칠지도 모른다..

돼지띠 해는 어떤 해일까? 성공? 실패? 혹은 기회? [내부링크]

돼지띠 해는 어떤 해일까? 성공? 실패? 혹은 기회? 모든 사람에게 유익한 해이다. 사업을 하기에 아주 좋으며 일반적으로 산업이 크게 발전한다. 사람들은 대체로 더욱 자유롭고 편안하며 돼지의 고분고..

돼지띠, 별자리에 따른 운세가 궁금하다면? [내부링크]

돼지띠, 별자리에 따른 운세가 궁금하다면? 양자리 (3월 21일~4월 20일) 양자리 돼지띠는 편안하고 그윽한 자연의 기상과 순박한 진취정신을 발한다. 양자리인 사람의 생활은 결코 순풍에 돛단 배가 아니나 그..

돼지띠, 태어난 시간에 따른 운세가 궁금하다면? [내부링크]

돼지띠,  태어난 시간에 따른 운세가 궁금하다면? 자시생 (오후 11시~오전 1시) 내부의 쥐가 있어서 투자와 평가에 매우 능숙하다. 그는 콧대가 높거나 인정이 메마른 것을 싫어한다. 쥐띠와 돼지띠는 둘..

돼지띠, 혈액형에 따른 운세가 궁금하다면? [내부링크]

돼지띠, 혈액형에 따른 운세가 궁금하다면? A형 혈액형이 A형이며 돼지띠인 사람의 가장 대표적인 특징은 어리숙할 정도로 사랑스러운 것이다. 일을 할 때 핵심을 놓치고 중요하지도 않은 문제를 붙잡고 헤맨..

돼지띠가 피해야 할 상대, 원숭이띠나 뱀띠, 양띠와는 정말 상극인 것인가? [내부링크]

돼지띠가 피해야 할 상대, 원숭이띠나 뱀띠, 양띠와는 정말 상극인 것인가? 단시간 동안 사귀는 연분 중에 원숭이띠나 뱀띠는 돼지띠와 좋은 연분이 아니다. 연분이 없을뿐더러 그들과 사귀었다가 그..

돼지띠에게 적합한 연애상대, 무슨 띠가 있을까? [내부링크]

돼지띠에게 적합한 연애상대, 무슨 띠가 있을까? 결혼 상대로는 이상적이지 않지만 결혼을 전제로 하지 않는 만남이나 이성 친구로 어떤 사람이 합당한 지 알아보자. 무엇보다 먼저 고려할 것은 돼지띠는 쉽게 애..

돼지띠에게 적합한 결혼 상대, 어떤 띠가 있는지 궁금하다면? [내부링크]

돼지띠에게 적합한 결혼 상대, 어떤 띠가 있는지 궁금하다면? 돼지띠 남성은 가정을 소중히 여기므로 행복하고 즐거운 가정을 이룰 수 있다. 비록 애정 표현을 잘 하지는 않지만 사랑의 태도는 용감하다. 성(性)..

돼지띠에게 적합한 직업, 어떤 것들이 있을까? [내부링크]

돼지띠에게 적합한 직업, 어떤 것들이 있을까? 돼지띠들은 무슨 일을 하든 풍운아다. 여러 가지 분야에서 풍운아들을 찾아보면 그 중 돼지띠가 가장 많다. 돼지띠들은 직업적으로 살펴보면 정치나 문화계가 실업..

돼지띠의 성격과 운세, 돼지띠에 대해 궁금하다면? [내부링크]

돼지띠의 성격과 운세, 돼지띠에 대해 궁금하다면? 돼지를 말할 것 같으면 사람들은 냉큼 '저돌맹진(猪突猛進)' 이라고 생각하게 되는데, 중국에서는 '돌비맹진(突飛猛進)' 이라 한다. 아무튼 돼지란 동물은..

개띠에게 좋은 해는? 쥐띠 해, 범띠 해, 토끼띠 해, 뱀띠 해, 말띠 해를 기다려보자. [내부링크]

개띠에게 좋은 해는? 쥐띠 해, 범띠 해, 토끼띠 해, 뱀띠 해, 말띠 해를 기다려보자. 쥐띠 해 운이 매우 좋은 해이다. 사업에 성공하거나 약간의 투자에 많은 이익이 있을 것이다. 건강 상태는 양..

개띠 해는 어떤 해일까? 성공? 실패? 혹은 기회? [내부링크]

개띠 해는 어떤 해일까? 성공? 실패? 혹은 기회? 역설적으로 개띠 해는 행복과 불화가 동시에 오는 해이다. 개가 가져오는 내향적인 길조는 가정생활의 화목과 나라에 대한 애국심, 그리고 자신이 하고자..

개띠, 태어난 시간에 따른 운세가 궁금하다면? [내부링크]

개띠,  태어난 시간에 따른 운세가 궁금하다면? 자시생 (오후 11시~오전 1시) 충실하나 그다지 베푸는 편이 아니다. 그는 설교하고 있을 때조차 금전에 눈독을 들인다. 그는 자신의 돈에 대해 사려..

개띠, 별자리에 따른 운세가 궁금하다면? [내부링크]

개띠, 별자리에 따른 운세가 궁금하다면? 양자리 (3월 21일~4월 20일) 양자리 개띠는 마음이 선량하고 사업에 열심히나 어느 정도 야심이 있다. 때로는 마음이 불안하나 조금도 남을 해치려는 마음이 없다. 순..

개띠, 혈액형에 따른 운세가 궁금하다면? [내부링크]

개띠, 혈액형에 따른 운세가 궁금하다면? A형 혈액형이 A형이며 개띠인 사람은 성실하고 믿음직하며 인의를 잘 풀어낸다. 타인과 잘 사귀고 벗에게 열정적이며 어려움이 있으면 서슴없이 나서서 돕는다. 벗에게..

개띠가 피해야 할 상대, 같은 개띠나 뱀띠와는 정말 상극인 것인가? [내부링크]

개띠가 피해야 할 상대, 같은 개띠나 뱀띠와는 정말 상극인 것인가? 한마디로 말하면 그대와 결혼 연분이 없는 상대는 바로 그대와 같은 개띠 남성이다. 이런 궁합은 둘 다 감정 기복이 격하고 정서가..

개띠에게 적합한 연애 상대, 무슨 띠가 있을까? [내부링크]

개띠에게 적합한 연애 상대, 무슨 띠가 있을까? 개띠인 그대는 결혼을 전제로 이성교제를 하기에 단순히 즐기는 상대는 아니다. 그러니 연분이 있는 남성도 역시 이런 부류에 속하는 사람이다. 이를테면 조금도..

개띠에게 적합한 직업, 어떤 것들이 있을까? [내부링크]

개띠에게 적합한 직업, 어떤 것들이 있을까? 일생의 운세를 보면 젊어서는 타인의 가르침 하에 사업에서 자신의 실력 이상을 발휘하고 모든 것이 순조롭다. 그러나 중년에 들어서부터 하강세를 보이면서 변통성..

개띠의 성격과 운세, 개띠에 대해 궁금하다면? [내부링크]

개띠의 성격과 운세, 개띠에 대해 궁금하다면? 걸핏하면 성을 내고 누구도 두려워하지 않는다. 옛것을 고집하고 쉽게 흥분하니 감격의 눈물이요. 분노에 조폭하나 다만 자기가 존경하는 선비나 은사의 말이..

닭띠에게 좋은 해는? 용띠 해, 뱀띠 해, 닭띠 해, 개띠 해를 기다려보자. [내부링크]

닭띠에게 좋은 해는? 용띠 해, 뱀띠 해, 닭띠 해, 개띠 해를 기다려보자. 쥐띠 해 힘든 해이다. 금전이 부족하고 타인이 자신의 돈을 낭비하므로 열심히 저금해야만 한다. 친구들은 큰 도움이 되지..

닭띠 해는 어떤 해일까? 성공? 실패? 혹은 기회? [내부링크]

닭띠 해는 어떤 해일까? 성공? 실패? 혹은 기회? 원숭이띠 해의 낙관론이 닭띠 해로 이어진다. 이 해에는 과도한 확신으로 터무니없는 계획을 세우기 쉽다. 화려한 닭은 밝고 즐거운 날을 가져오지만..

닭띠, 태어난 시간에 따른 운세가 궁금하다면? [내부링크]

닭띠,  태어난 시간에 따른 운세가 궁금하다면? 자시생 (오후 11시~오전 1시) 상큼한 매력과 호기심을 주는 존재이다. 쥐의 기질로 더욱 쾌활하고 친근감이 있다. 논쟁적이지만 좀 더 유쾌한 방식으로 행한..

닭띠, 별자리에 따른 운세가 궁금하다면? [내부링크]

닭띠, 별자리에 따른 운세가 궁금하다면? 양자리 (3월 21일~4월 20일) 양자리 닭띠인 사람은 모든 닭띠들이 그렇듯이 모든 일에 열심히며 활력이 넘친다. 어떤 일이든 한 번쯤 경험하려 하며 일단 거기에서 흥..

닭띠, 혈액형에 따른 운세가 궁금하다면? [내부링크]

닭띠, 혈액형에 따른 운세가 궁금하다면? A형 혈액형이 A형이며 닭띠인 사람은 자신에게 엄격하고 추호의 흐트러짐도 없다. 일하는 데 있어서 대충대충 하지 않고 성급하게 처리하지 않으며 누이 좋고 매부 좋은..

닭띠가 피해야 할 상대, 원숭이띠, 개띠와는 정말 상극인 것인가? [내부링크]

닭띠가 피해야 할 상대, 원숭이띠, 개띠와는 정말 상극인 것인가? 닭띠인 그대는 '남자는 남자다워야 한다' 고 확신하고 있으니 야심이 많고 위풍당당한 이른바 남성적 기개로 충만한 사람이다. 그..

닭띠에게 적합한 연애 상대, 무슨 띠가 있을까? [내부링크]

닭띠에게 적합한 연애 상대, 무슨 띠가 있을까? 결혼 상대로는 적합하지 않아도 이성이나 친구로 사귀기에 적당한 상대는 누구일까? 닭띠는 아름다움을 추구하고 우아하며 타인들에게 주목받는 것을 좋아..

닭띠에게 적합한 결혼 상대, 어떤 띠가 있는지 궁금하다면? [내부링크]

닭띠에게 적합한 결혼 상대, 어떤 띠가 있는지 궁금하다면? 닭띠 여성의 경우 일상에서 침묵을 지킬 줄 모르는 성격은 쉽게 판단되지 않을 수 있지만 전형적인 순정파이고 플라톤적 사랑(정신적 사랑)에..

닭띠에게 적합한 직업, 어떤 것들이 있을까? [내부링크]

닭띠에게 적합한 직업, 어떤 것들이 있을까? 평생운을 보면 대체로 물질적으로 모자람이 없으며 사업이나 재물이 뜻대로 이루어지니 행복한 인생을 보낸다. 물론 재운은 틔였으나 씀씀이가 헤프고 버는 대..

닭띠의 성격과 운세, 닭띠에 대해 궁금하다면? [내부링크]

닭띠의 성격과 운세, 닭띠에 대해 궁금하다면? 닭띠들은 치장을 좋아하여 남녀 모두 옷에 관심이 많고 유행에 민감하다. 그렇기 때문에 개성이 독특하다. 정장보다는 소탈하거나 특이한 옷을 좋아한다. 기..

원숭이띠에게 좋은 해는? 쥐띠 해, 토끼띠 해, 원숭이띠 해를 기다려보자. [내부링크]

원숭이띠에게 좋은 해는? 쥐띠 해, 토끼띠 해, 원숭이띠 해를 기다려보자. 쥐띠 해 원숭이띠에게 행운이 따르고 번창하는 해이다. 생각지 못한 곳에서 돈이 들어오고 승진하거나 돈 빌리는데 아주 좋은..

원숭이띠 해는 어떤 해일까? 성공? 실패? 혹은 기회? [내부링크]

원숭이띠 해는 어떤 해일까? 성공? 실패? 혹은 기회? 이 해에는 만사가 실행 가능하다. 민첩한 원숭이는 모든 방면으로 하기 전에는 아무것도 포기하지 않는다. 불가능하다고 여겨지던 일..

원숭이띠, 태어난 시간에 따른 운세가 궁금하다면? [내부링크]

원숭이띠,  태어난 시간에 따른 운세가 궁금하다면? 자시생 (오후 11시~오전 1시) 화려한 성격의 소유자이다. 쥐와 원숭이의 성격이 결합되어서 매사에 자신이 계산을 하려 한다. 그와 동시에 짜게 굴..

원숭이띠, 별자리에 따른 운세가 궁금하다면? [내부링크]

원숭이띠, 별자리에 따른 운세가 궁금하다면? 양자리 (3월 21일~4월 20일) 양자리 원숭이띠는 둘도 없는 재담꾼이다. 단순하고 숨김없는 재담으로써 유명해질 수 있다. 그들은 다른 사람을 화나게 할 수..

원숭이띠, 혈액형에 따른 운세가 궁금하다면? [내부링크]

원숭이띠, 혈액형에 따른 운세가 궁금하다면? A형 혈액형이 A형이며 원숭이띠에 속하는 사람은 유머가 풍부하고 유쾌하다. 그들이 있는 곳엔 언제나 웃음이 끊이지 않는다. 타인에 대하여 관심이 많고 언제나 주..

원숭이띠가 피해야 할 상대, 원숭이띠 커플은 정말 서로 상극인 것인가? [내부링크]

원숭이띠가 피해야 할 상대, 원숭이띠 커플은 정말 상극인 것인가? 원숭이띠인 당신과 인연이 좋지 않은 상대는 먼저 당신과 같은 원숭이띠 남자이다. 모두 활동적이기 때문에 집안이 불안하다. 다시..

원숭이띠에게 적합한 연애 상대, 무슨 띠가 있을까? [내부링크]

원숭이띠에게 적합한 연애 상대, 무슨 띠가 있을까? 비록 결혼 상대로는 적합하지 않지만 친구나 결혼을 전제로 하지 않는 연애 상대로 과연 어떤 사람이 좋은지 살펴보자. 앞에서 말한 것처럼 원숭이띠에..

원숭이띠에게 적합한 결혼 상대, 어떤 띠가 있는지 궁금하다면? [내부링크]

원숭이띠에게 적합한 결혼 상대, 어떤 띠가 있는지 궁금하다면? 원숭이띠인 당신에게 흥미를 느끼는 이성은 끊임없이 나타난다. 당신만 거절하지 않으면 상대방은 주춤거리지 않는다. 그러나 원숭이띠 여..

원숭이띠에게 적합한 직업, 어떤 것들이 있을까? [내부링크]

원숭이띠에게 적합한 직업, 어떤 것들이 있을까? 원숭이띠는 머리 회전이 빠르고 기민하며 문제 해결 능력과 환경에 적응하는 능력이 뛰어나기 때문에 대체적으로 안정된 생활을 할 수 있다. 자기 자신을 표..

원숭이띠의 성격과 운세, 원숭이띠에 대해 궁금하다면? [내부링크]

원숭이띠의 성격과 운세, 원숭이띠에 대해 궁금하다면? 띠가 같은 부부라도 남편과 아내의 성격은 완전히 다르다. 출생월일 혹은 시간이 다르고 출생지 및 부모가 다르기 때문에 매우 복잡하게 얽힌다. 그리..

양띠에게 좋은해는? 쥐띠 해, 토끼띠 해, 원숭이띠 해를 기다려보자. [내부링크]

양띠에게 좋은 해는? 쥐띠 해, 토끼띠 해, 원숭이띠 해를 기다려보자. 쥐띠 해 양띠에게 매우 좋은 해이다. 도박이나 복권 등 생각지도 못한 곳에서 행운이 있다. 사업에서는 좋은 기회가 있을 것이다. 가..

양띠 해는 어떤 해일까? 성공? 실패? 혹은 기회? [내부링크]

양띠 해는 어떤 해일까? 성공? 실패? 혹은 기회? 양띠 해는 정열적인 말띠 다음에 오는 원만한 해이다. 긴장이 완화되고 타인과는 물론 자기 자신과도 평화로워지는 해이다. 모든 일은 서서히 진척되고 사람들은..

양띠, 태어난 시간에 따른 운세가 궁금하다면? [내부링크]

양띠,  태어난 시간에 따른 운세가 궁금하다면? 자시생 (오후 11시~오전 1시) 기회주의적이고 교활하다. 감정적이고 자기만족적이다. 그러나 쥐의 성질 때문에 신뢰할 수 있고 위기에도 꿋꿋하다. 축..

양띠, 별자리에 따른 운세가 궁금하다면? [내부링크]

양띠,  별자리에 따른 운세가 궁금하다면? 양자리 (3월 21일~4월 20일) 양자리에 속하는 양띠들은 안전이 보장된 환경에서만 생존한다. 그들은 자유롭게 사고하고 독특한 일면이 있으며 배반을 증오한다...

양띠, 혈액형에 따른 운세가 궁금하다면? [내부링크]

양띠, 혈액형에 따른 운세가 궁금하다면? A형 혈액형이 A형이면서 양띠인 사람은 온화하고 평화를 사랑하며 박애주의자이다. 이들은 다른 사람에게 손해를 끼치는 말이나 행동은 하지 않는다. 남에게 항상 친..

양띠가 피해야 할 상대, 양띠 커플은 정말 상극인 것인가? [내부링크]

양띠가 피해야 할 상대, 양띠 커플은 정말 상극인 것인가? 연분의 원칙에 의하면, 첫째 같은 해에 태어난 사람은 연분이 좋지 못한데 이 원칙을 제일 잘 증명할 수 있는 것이 바로 양띠 남녀다. 이들은..

양띠에게 적합한 연애 상대, 무슨 띠가 있을까? [내부링크]

양띠에게 적합한 연애 상대, 무슨 띠가 있을까? 위에서 얘기한 것처럼 양띠에 속하는 당신은 연애하기 전에 벌써 실연을 걱정하여 감히 나서지 못하는 경향이 있다. 양띠 중에 그래도 간혹 시대를 앞서는 멋쟁이..

양띠에게 적합한 결혼 상대, 어떤 띠가 있는지 궁금하다면? [내부링크]

양띠에게 적합한 결혼 상대, 어떤 띠가 있는지 궁금하다면? 한마디로 말하면 양띠 여성은 고집스러운 면이 있으나 대부분 의지하려는 마음이 강하다. 이런 이유 때문에 남자들의 눈에는 사랑스러운 여인으..

양띠에게 적합한 직업, 어떤 것들이 있을까? [내부링크]

양띠에게 적합한 직업, 어떤 것들이 있을까? 양띠에 속하는 사람들은 내면은 비록 굳건하지만 외면은 섬세하고 신경질적이어서 변화나 역경에 대처하는 능력이 좀 떨어진다. 일반적으로 양띠는 누군가를 견..

양띠의 성격과 운세, 양띠에 대해 궁금하다면? [내부링크]

양띠의 성격과 운세, 양띠에 대해 궁금하다면? 한가로이 물 위를 떠다니는 오리는 아무 일도 없는 듯이 태연하게 헤엄치는 것 같지만 사실 물 밑의 발은 부지런히 움직이고 있다. 양의 해에 태어난 사람은..

말띠에게 좋은해는? 말띠 해, 호랑이띠 해, 토끼띠 해 를 기다려보자. [내부링크]

말띠에게 좋은해는? 말띠 해, 호랑이띠 해, 토끼띠 해 를 기다려보자. 쥐띠 해 말띠에게는 힘든 해이다. 여러 가지 문제, 특히 불행한 연애사건이 발생하기 쉽다. 대결은 피해야 하고 특히 법률적인..

말띠 해는 어떤 해일까? 성공? 실패? 혹은 기회? [내부링크]

말띠 해는 어떤 해일까? 성공? 실패? 혹은 기회? 모두에게 활기차고 원기가 왕성한 해이다. 생활이 열정적이고 모험적으로 변한다. 사람들은 위험을 무서워하지 않으며 사랑에 빠지는 걱정을 하지 않는다...

말띠, 태어난 시간에 따른 운세가 궁금하다면? [내부링크]

말띠,  태어난 시간에 따른 운세가 궁금하다면? 자시생 (오후 11시~오전 1시) 다정한 쥐가 그 안에 있으므로 명랑하고 붙임성이 있는 사람이다. 말과 쥐 둘 다 돈을 벌고 다루는데 재능이..

말띠, 별자리에 따른 운세가 궁금하다면? [내부링크]

말띠,  별자리에 따른 운세가 궁금하다면? 양자리 (3월 21일~4월 20일) 양자리 말띠인 사람의 특성은 무한한 열성과 사람을 미혹시키는 천진함 그리고 순수한 정력이다. 이런 사람은 용맹한 정신의 소유자..

말띠, 혈액형에 따른 운세가 궁금하다면? [내부링크]

말띠, 혈액형에 따른 운세가 궁금하다면? A형 혈액형이 A형이면서 말띠인 사람은 사람 됨됨이가 솔직하고 꿍꿍이가 없으며 천진난만하고 구속됨이 없다. 친구를 대함에 있어서도 속셈이 없고 자기를 감추거..

말띠가 피해야 할 상대, 소띠하고는 정말 상극인 것인가? [내부링크]

말띠가 피해야 할 상대, 소띠 하고는 정말 상극인 것인가? 말띠인 당신은 연분이 좋은 결혼 상대가 그리 많지 않다. 앞에서 말한 바와 같이 대부분의 원인은 바로 당신에게 있다. 그중에서 인연이..

말띠에게 적합한 연애 상대, 무슨 띠가 있을까? [내부링크]

말띠에게 적합한 연애 상대, 무슨 띠가 있을까? 결혼 상대로는 적합하지 않지만 단기적인 연애 상대나 남자 친구로 어떤 사람이 비교적 적합한지 알아보자. 말띠는 개방적이고 천진난만한 성격으로 많은 사람..

말띠에게 적합한 결혼 상대, 어떤 띠가 있는지 궁금하다면? [내부링크]

말띠에게 적합한 결혼 상대, 어떤 띠가 있는지 궁금하다면? 말띠 남성이나 여성은 모두 적극적이고 솔직해서 좋으면 좋고 싫으면 싫다고 직설적으로 말하는 호탕한 성격의 소유자이다. 이런 성격 때문에 대부분..

말띠에게 적합한 직업, 어떤 것들이 있을까? [내부링크]

말띠에게 적합한 직업, 어떤 것들이 있을까? 말의 해에 태어난 사람이 지나치게 시간과 규칙의 속박을 받으면 자유분방한 천성과 행운이 사라질 가능성이 많다. 일을 시작할 때에는 규모가 작더라도 독립적으로..

말띠의 전체적인 성격과 운세, 말띠에 대해 궁금하다면? [내부링크]

말띠의 전체적인 성격과 운세, 말띠에 대해 궁금하다면? '병오년에 태어난 여자는 남편을 죽인다'는 말이 있는데 이것은 완전히 잘못된 이야기이다. 일본의 에도시대에 남편을 잘못 만난 덕천가강의 손녀..

뱀띠에게 좋은해는? 말띠 해, 닭띠 해, 개띠 해 를 기다려보자. [내부링크]

뱀띠에게 좋은해는? 말띠 해, 닭띠 해, 개띠 해 를 기다려보자. 쥐띠 해 뱀띠가 활발히 활동할 수 있는 해이다. 전망이 좋고 기회가 제공된다. 하는 일에서 약간의 진보를 이룰 수 있다...

뱀띠 해는 어떤 해일까? 성공? 실패? 혹은 기회? [내부링크]

뱀띠 해는 어떤 해일까? 성공? 실패? 혹은 기회? 깊이 생각하여 계획을 세우며 해답을 추구하는 해로 현명한 거래와 정치적 사건 등에 좋은 시기이다. 이 해에는 사람들이 일을 하기 전에 계..

뱀띠, 태어난 시간에 따른 운세가 궁금하다면? [내부링크]

뱀띠,  태어난 시간에 따른 운세가 궁금하다면? 자시생 (오후 11시~오전 1시) 상냥하고 친절한 말솜씨 때문에 사기꾼이 되기 쉽다. 모든 일에서 감정적이다. 축시생 (오전 1시~오전 3시) 분명하..

뱀띠, 별자리에 따른 운세가 궁금하다면? [내부링크]

뱀띠,  별자리에 따른 운세가 궁금하다면? 양자리 (3월 21일~4월 20일) 양자리 뱀띠는 불 같은 성격을 갖고 있다. 마음속에는 여러 가지 충돌로 인해 항상 들끓고 있기에 고통이 함께 한다...

뱀띠, 혈액형에 따른 운세가 궁금하다면? [내부링크]

뱀띠, 혈액형에 따른 운세가 궁금하다면? A형 혈액형이 A형이면서 뱀띠인 사람들은 온화하고 우아한 기질을 가지고 있으며 기민하고 영활하다. 어떤 이들은 도도히 흐르는 강물처럼 담론하기..

뱀띠가 피해야 할 상대, 쥐띠, 양띠 와는 정말 상극인 것인가? [내부링크]

뱀띠가 피해야 할 상대, 쥐띠, 양띠 와는 정말 상극인 것인가? 뱀띠들은 매우 많은 활약을 할 뿐만 아니라 사람을 대함에 있어서도 매우 온화하다. 그리고 상대방의 기질과 행위, 특성에..

뱀띠에게 적합한 연애 상대, 무슨 띠가 있을까? [내부링크]

뱀띠에게 적합한 연애 상대, 무슨 띠가 있을까? 비록 결혼하기는 힘들지만 짧은 시간 동안 친구나 애인으로 지내기에 적당한 사람은 어떤 띠에 속하는 사람일까? 뱀띠들은 유흥을 좋아하고 활발..

뱀띠에게 적합한 결혼 상대, 어떤 띠가 있는지 궁금하다면? [내부링크]

뱀띠에게 적합한 결혼 상대, 어떤 띠가 있는지 궁금하다면? 뱀띠 여성들은 총명하고 풍부한 기질을 갖고 있으며, 일을 처리함에 있어서 기민하고 영리하여 상상할 수조차 없는 매력을 발산한다...

뱀띠에게 적합한 직업, 어떤 것들이 있을까? [내부링크]

뱀띠에게 적합한 직업, 어떤 것들이 있을까? 뱀띠들의 대부분은 지적인 직업에 종사하고 있으며 비범한 재능을 갖고 있어서 명예와 이익을 함께 얻는 사람들이 적지 않다. 그러나 자신의 ..

용띠에게 좋은 해는? 용띠 해, 뱀띠 해, 소띠 해 를 기다려보자. [내부링크]

용띠에게 좋은 해는? 용띠 해, 뱀띠 해, 소띠 해 를 기다려보자. 쥐띠 해 연애에 진척이 있고 사업상의 이익을 추구하는 활기찬 해이다. 돈이 쏟아져 들어오지만 한 번의 잘못이 용띠의 재원에..

용띠 해는 어떤 해일까? 성공? 실패? 혹은 기회? [내부링크]

용띠 해는 어떤 해일까? 성공? 실패? 혹은 기회? 토끼띠 해에 이어 굉장한 해가 온다. 우리는 사방에 주의를 기울이게 되고 야망이 넘치는 대담한 계획을 세우기 위해 소매를 걷는다. 용의 불굴의 ..

용띠, 태어난 시간에 따른 운세가 궁금하다면? [내부링크]

용띠,  태어난 시간에 따른 운세가 궁금하다면? 자시생 (오후 11시~오전 1시) 전형적인 용의 관대함이 쥐의 절약성과 어울릴 것이다. 쥐의 자애로운 본성이 그가 대단히 주관적이고 과감한 ..

용띠, 별자리에 따른 운세가 궁금하다면? [내부링크]

용띠,  별자리에 따른 운세가 궁금하다면? 양자리 (3월 21일~4월 20일) 양자리 용띠는 용기와 모략의 종합체로 어느 누구도 그를 당하지 못한다. '교활한 술법' 은 비록 양자리의 성격과 맞지는..

용띠, 혈액형에 따른 운세가 궁금하다면? [내부링크]

용띠, 혈액형에 따른 운세가 궁금하다면? A형 혈액형이 A형이며 용띠인 사람은 활발하고 활동적이며 섬세하고 민감한 일면도 있다. 정직하고 무사(無私)하여 자신에게 엄격하고 친구에 대해 서도 엄격함을 요..

용띠가 피해야 할 상대, 개띠, 소띠, 돼지띠 와는 정말 상극인 것인가? [내부링크]

용띠가 피해야 할 상대, 개띠, 소띠, 돼지띠 와는 정말 상극인 것인가? 당신이 만약 용띠 남자라면 12지 중 매우 좋지 않은 연분은 거의 없다. 그러나 여성일 경우 몇 개의 띠는 연분..

용띠에게 적합한 연애 상대, 무슨 띠가 있을까? [내부링크]

용띠에게 적합한 연애 상대, 무슨 띠가 있을까? 가장 적합한 연애 상대는 토끼띠 남자이다. 토끼띠는 도리를 따지고 사교에 능숙하기 때문에 신속하게 당신의 요구를 파악하고 그에 적절하..

용띠에게 적합한 결혼 상대, 어떤 띠가 있는지 궁금하다면? [내부링크]

용띠에게 적합한 결혼 상대, 어떤 띠가 있는지 궁금하다면? 용띠인 당신은 영원히 화려한 무대의 중심에서 스포트라이트를 받길 원한다. 그렇지 않으면 아무런 의미도 없다고 느낀다. 다시 말해 ..

용띠에게 적합한 직업, 어떤 것들이 있을까? [내부링크]

용띠에게 적합한 직업, 어떤 것들이 있을까? 젊었을 때는 다른 사람에 비해 훨씬 활동적이고 그것이 지속됨에 따라 그 분야에서 최고가 될 수도 있다. 문제는 30세 이후이다. 만약 이때 ..

용띠의 전체적인 성격과 운세, 용띠에 대해 궁금하다면? [내부링크]

용띠의 전체적인 성격과 운세, 용띠에 대해 궁금하다면? 용띠 해에 태어난 사람은 그 목표와 규모가 일반인들의 상상을 초월한다. 용띠는 대부분 평소 멍청하게 보여 사람들의 눈에 잘 띄지 않..

토끼띠에게 좋은 해는? 양띠 해, 말띠 해를 기다려보자. [내부링크]

토끼띠에게 좋은 해는? 양띠 해, 말띠 해를 기다려보자. 쥐띠 해 평온한 해. 사고도 없고 큰 문제도 없지만 기대한 만큼의 결실도 없다. 사업이나 가정도 별 어려움 없이 꾸준한 발전이 있을 ..

토끼띠 해는 어떤 해일까? 성공? 실패? 혹은 기회? [내부링크]

토끼띠 해는 어떤 해일까? 성공? 실패? 혹은 기회? 격동의 호랑이띠 해가 가고 이어 반갑게 찾아오는 평온한 해. 우리는 지난해의 모든 전투에서 벗어나 상처를 어루만지면서 휴식을 하기 위해..

토끼띠, 태어난 시간에 따른 운세가 궁금하다면? [내부링크]

토끼띠,  태어난 시간에 따른 운세가 궁금하다면? 자시생 (오후 11시~오전 1시) 기민하고 다정다감하며 박식하다. 쥐가 토끼의 수줍어하는 태도에 생기를 불어넣어 그를 덜 냉담하게 만든다. 축시생 ..

토끼띠, 별자리에 따른 운세가 궁금하다면? [내부링크]

토끼띠,  별자리에 따른 운세가 궁금하다면? 양자리 (3월 21일~4월 20일) 양자리 토끼띠의 특징 중 하나는 바로 관심이다. 그는 전통과 가치 있는 것에 관심이 많을 뿐만 아니라 이런 것..

토끼띠, 혈액형에 따른 운세가 궁금하다면? [내부링크]

토끼띠, 혈액형에 따른 운세가 궁금하다면? A형 혈액형이 A형이며 토끼띠인 사람들은 성격이 평온하고 온화하다. 어떤일을 당하든 평정을 유지하며 극단적으로 행동하지 않는다. 사업이나 생활에서..

토끼띠에게 적합한 결혼 상대, 어떤 띠가 있는지 궁금하다면? [내부링크]

토끼띠에게 적합한 결혼 상대, 어떤 띠가 있는지 궁금하다면? 토끼띠인 당신은 여성적인 온순함과 섬세함을 가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 늘 다른 사람을 이해해 주고 생각해 주며 너그럽게 대하는 사랑스럽..

토끼띠가 피해야 할 상대, 닭띠와는 정말 상극인 것인가? [내부링크]

토끼띠가 피해야 할 상대, 닭띠와는 정말 상극인 것인가? 앞에서 살펴본 원숭이띠와 뱀띠에 속하는 남자들은 본질적으로는 연분이 좋지 않지만 유머가 풍부하여 단기적으로 교제하기에는 좋..

토끼띠에게 적합한 연애 상대, 무슨 띠가 있을까? [내부링크]

토끼띠에게 적합한 연애 상대, 무슨 띠가 있을까? 비록 결혼 상대로는 좋지 않지만 짧은 기간 동안 함께 할 수 있는, 결혼을 전제로 하지 않는 연애 상대나 친구로 사귀기에는 어떤 ..

토끼띠에게 적합한 직업, 어떤 것들이 있을까? [내부링크]

토끼띠에게 적합한 직업, 어떤 것들이 있을까? 토끼띠는 너무 힘든 노동을 필요로 하는 직업은 적합하지 않다. 더욱이 많은 시간이나 세밀함을 요구하는 사업은 더욱 좋지 않다. 동시에 자..

토끼띠의 전체적인 성격과 운세, 토끼띠에 대해 궁금하다면? [내부링크]

토끼띠의 전체적인 성격과 운세, 토끼띠에 대해 궁금하다면? 토끼띠는 온순하고 친근하며 언제 어디에서나 사람들의 사랑과 존경을 받는다. 화내는 일이 매우 적으며 자신으로 말미암아 시끄..

호랑이띠에게 좋은 해는? 말띠 해, 토끼띠 해를 기다려보자. [내부링크]

호랑이띠에게 좋은 해는? 말띠 해, 토끼띠 해를 기다려보자. 쥐띠 해 호랑이띠에게는 그다지 행운의 해가 아니다. 사업이 힘들고 심한 자금 부족을 느낄 것이다. 그러나 신중과 끈기를 견지한다면..

호랑이띠, 범띠 해는 어떤 해일까? 성공? 실패? 혹은 기회? [내부링크]

호랑이띠, 범띠 해는 어떤 해일까? 성공? 실패? 혹은 기회? 호랑이띠 해는 분명히 폭발적인 해이다. 보통 '쾅' 소리와 함께 시작하여 흐느끼는 소리로 끝이 난다. 전쟁과 분쟁 그리고 갖가지 재해가..

호랑이띠, 범띠, 태어난 시간에 따른 운세가 궁금하다면? [내부링크]

호랑이띠, 범띠, 태어난 시간에 따른 운세가 궁금하다면? 자시생 (오후 11시~오전 1시) 애정이 깊고 성질이 급하다. 이 사람은 그저 당신과 사귈 목적으로 당신에게 싸움을 걸지도 모른다. 내부의 쥐..

호랑이띠, 범띠, 별자리에 따른 운세가 궁금하다면? [내부링크]

호랑이띠, 범띠, 별자리에 따른 운세가 궁금하다면? 양자리 (3월 21일~4월 20일) 양자리 호랑이띠는 사람들이 좋아하는 대상이다. 그들은 새로운 계획이나 방법으로 자신의 무궁한 재능과 정력을 발휘한다...

호랑이띠, 범띠 혈액형에 따른 운세가 궁금하다면? [내부링크]

호랑이띠, 범띠 혈액형에 따른 운세가 궁금하다면? A형 적극적이면서 소극적인 두 가지 성격이 혼재하는 혈액형이 바로 A형이다. 이러한 성격은 A형인 범띠에게서 더욱 복잡하고 교차적으로 나타난다. 어떤 때에..

호랑이띠가 피해야 할 상대, 소띠와는 상극인 것인가? [내부링크]

호랑이띠가 피해야 할 상대, 소띠와는 상극인 것인가? 앞에서 이미 설명한 바와 같이 범띠에 속하는 여자와 같은 범띠에 속하는 남자가 있다고 할 때, 만약 태어난 시간과 계절이 완전히 상반된다면 두 사람의..

호랑이띠에게 적합한 연애 상대, 무슨 띠가 있을까? [내부링크]

호랑이띠에게 적합한 연애 상대, 무슨 띠가 있을까? 비록 배우자로는 적합하지 않지만 연애 상대로 어떤 사람을 선택해야 하는지 살펴보자. 연애 상대를 고려함에 있어서 성적인 부분이 애정이나 현실보..

호랑이띠에게 적합한 결혼 상대, 어떤 띠가 있는지 궁금하다면? [내부링크]

호랑이띠에게 적합한 결혼 상대, 어떤 띠가 있는지 궁금하다면? 범띠 여성은 천성적으로 고상하고 다른 사람들의 이목을 끄는 능력을 갖고 있기 때문에 이성이 많다. 그러나 무슨 이유인지는 몰라도 애정..

호랑이띠에게 적합한 직업, 어떤 것이 있을까? [내부링크]

호랑이띠에게 적합한 직업, 어떤 것이 있을까? 회사의 관리자나 군대의 장성, 사회단체의 단체장 혹은 노동조합의 지도자가 좋다. 그러나 범띠들은 늘 이 산이 저 산보다 낮아 보여 직장을 자주 옮기는 데..

호랑이띠의 성격과 운세, 범띠에 대해 궁금하다면? [내부링크]

호랑이띠의 전체적인 성격과 운세 많은 사람들이 서로 크게 싸우고 있을 때 유달리 무리에 휩쓸리지 않고 냉정하게 관찰하고 있다가 그들이 평정을 찾으면 당돌한 행동을 취하여 주위 사람들을 곤경에 빠뜨리..

소띠, 어떤 해에 제일 좋을까? 뱀띠해에 좋다는데, 진실은? [내부링크]

해에 따른 소띠의 운세는? 쥐띠 해 소띠에게는 부드럽게 진행되는 가운데 번성할 해. 행운이 따르기 때문에 하는 일마다 잘 되며 이전의 골치아픈 문제들도 모두 사라질 것이다. 능력을 인정받으면서 중요한 직..

소띠 해는 어떤 해일까? 성공? 실패? 혹은 기회? [내부링크]

소띠 해는 어떤 해일까? 성공? 실패? 혹은 기회? 소띠 해가 되면 우리는 책임의 멍에가 씌워지는 것을 느낀다. 양심적인 노력 없이는 성공을 전혀 기대할 수 없는 해이기도 하다. 소띠가 주는 고난과 시련..

소띠, 태어난 시간에 따른 운세가 궁금하다면? [내부링크]

소띠, 태어난 시간에 따른 운세가 궁금하다면? 자시생 (오후 11시~오전 1시) 현실적인 사고형. 쥐의 매력이 그의 마음을 누그러뜨려 보다 유연하고 사교적으로 행동한다. 그러나 상처받은 일은 절대로 잊지..

소띠, 별자리에 따른 운세가 궁금하다면? [내부링크]

소띠, 별자리에 따른 운세가 궁금하다면? 양자리 (3월 21일~4월 20일) 양자리 소띠는 강력한 힘의 소유자이다. 별로 힘들이지 않고서도 산을 옮기고 바다를 뒤엎을 수 있는 괴력의 소유자이다. 그들..

소띠, 혈액형에 따른 운세가 궁금하다면? [내부링크]

소띠, 혈액형에 따른 운세가 궁금하다면? A형 혈액형이 A형에 속하는 소띠생들은 곳곳에서 조심스럽게 일을 처리하고 어떤 일이나 여러번 심사숙고한 다음에 시작한다. 이처럼 세심하게 고려하고 관찰하며 여러..

소띠가 피해야 할 상대, 범띠 남자를 조심하라. [내부링크]

소띠가 피해야 할 상대, 범띠 남자를 조심하라. 소띠인 당신과 가장 인연이 좋지 않은 상대는 범띠 남자와 양띠 남자들이다. 먼저 범띠 남자들은 천성이 자유분방하고 호방하다. 소띠인 당신은 절대로 그의..

소띠에게 적합한 연애 상대, 무슨 띠가 있을까? [내부링크]

소띠에게 적합한 연애 상대, 무슨 띠가 있을까? 비록 결혼 상대로는 적합하지 않지만, 결혼을 전제로 하지 않는 연애나 친구로 지내기에 좋은 띠는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자. 소띠인 당신은 항상..

소띠에게 적합한 결혼 상대, 어떤 띠가 있는지 궁금하다면? [내부링크]

소띠에게 적합한 결혼 상대, 어떤 띠가 있는지 궁금하다면? 일반적으로 소띠 남녀는 성실하고 소박하며 착실하고 현실적이다. 하지만 별로 낭만적이지 못하기 때문에 연애 상대로는 재미가 없다. 만약 당신의 애..

소띠에게 적합한 직업, 어떤게 있을까? [내부링크]

소띠에게 적합한 직업 재산운은 노년에 이르러 좋아지며 사업운도 늦게 하나씩 원만히 해결된다. 소띠에게 알맞는 직업은 사상적, 철학적으로 만족감을 느낄 수 있는 사회사업 쪽에 종사하는 것이 비교적 ..

소띠의 성격과 운세, 알아둬야 하는 이유는? [내부링크]

소띠의 전체적인 성격과 운세 우리가 일상생활 중 어렵지 않게 볼 수 있는 사람 중에 어떤 일을 하든, 그가 무슨 생각을 하는지 알아내기는 어럽지만 일이 모두 끝난 후에는 논리정연하여 사람들의 눈길을 끄..

쥐띠, 어떤 해에 제일 좋을까? 용띠해에 좋다는데, 진실은? [내부링크]

해에 따른 쥐띠의 운세는? 쥐띠 해 번영의 해로 승진이나 승급을 기대할 있다. 이 해에는 고통을 겪는 일이 거의 없으며 예기치 않았던 성과를 올린다거나 금전적인 이득을 얻게 된다. 소띠 해 아주 좋은 해...

쥐띠 해는 어떤 해일까? 성공? 실패? 혹은 기회? [내부링크]

쥐띠 해는 어떤 해일까? 성공? 실패? 혹은 기회? 쥐띠 해는 풍요와 기회, 희망의 해이다. 이 해에는 투기가 성행하고 물가 변동이 심하며 주식시장이 붐빈다. 또한 세계경제는 전반적으로 호황을..

쥐띠, 태어난 시간에 따른 운세가 궁금하다면? [내부링크]

쥐띠, 태어난 시간에 따른 운세가 궁금하다면? 자시생 (오후 11시~오전 1시) 굉장히 매력적이지만 자만심이 좀 강한 편이다. 무척 가정적인 사람으로 훌륭한 작가가 될 소질도 가지고 있다. 축시생..

쥐띠, 별자리에 따른 운세가 궁금하다면? [내부링크]

쥐띠, 별자리에 따른 운세가 궁금하다면? 양자리 (3월 21일~4월 20일) 쥐띠에 속하는 사람들은 사교에 능하고, 양자리에 속하는 사람은 화애롭고 친근하다. 이 두 가지 성격이 서로 결합하여 사람을 끄는 매력이..

쥐띠, 혈액형에 따른 운세가 궁금하다면? [내부링크]

쥐띠, 혈액형에 따른 운세가 궁금하다면? 혈액형은 사람의 성격에 영향을 주는 중요한 요소 가운데 하나이다. 혈액형이 같은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성격이 매우 일치하며, 반대로 같은 성격적 특징을 갖는 사람..

쥐띠가 피해야 할 상대, 어떤 띠가 있을까? [내부링크]

쥐띠가 피해야 할 상대 피해야 할 결혼 상대로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은 용띠와 쥐띠에 속하는 남자들이다. 이들은 본질적으로 인연으로는 적합하지 않다. 그러나 쥐띠에 속하는 당신이 잘 대해주기만 하면 당신..

쥐띠에게 적합한 연애 상대, 어떤 띠가 있을까? [내부링크]

쥐띠에게 적합한 연애 상대 비록 결혼 상대로는 적합하지 않지만 결혼을 목적으로 하지 않는 연애나 친구로 지내기에 적합한 띠도 있다. 우선 용띠에 속하는 남성을 살펴보자. 용띠에 속하는 사람들은 가..

쥐띠에게 적합한 결혼 상대, 어떤 띠가 있는지 궁금하다면? [내부링크]

쥐띠에게 적합한 결혼 상대, 어떤 띠가 있는지 궁금하다면? 누구나 사랑스러운 당신을 좋아하기 때문에 당신은 어떤 일을 하든지 진실하고 절도 있게 행동해야 하고 주변 사람들을 잘 돌봐주어야 한다. 애..

쥐띠에게 적합한 직업, 어떤게 있을까? [내부링크]

쥐띠에게 적합한 직업 쥐띠 남자는 직장생활은 가능할지 몰라도 시간이나 조직의 예속을 받지않는 개인 사업은 힘들다. 예를 들어 요식업이나 프리랜서, 연구만 하는 학자, 소설가, 음악가, 예술인, 평론가, 의사..

쥐띠의 성격과 운세, 알아둬야 하는 이유는? [내부링크]

쥐띠의 전체적인 성격과 운세 우리는 평상시 어떤 일을 하든지 항상 정직하고, 적극적이며, 진취적이고 사업 능력이 뛰어난 사람을 볼 수 있는데 이러한 성격의 사람은 대부분 쥐띠에 속한다. 다른 사람의..

찰스 다윈, Charles Darwin, 진화론의 창시자 [내부링크]

찰스 다윈, Charles Darwin, 진화론의 창시자 오늘 소개할 인물은 바로 다윈 입니다 :) 자,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찰스 다윈, Charles Darwin, 진화론의 창시자 생몰년 : 1809~1882년 국 적 : 영국 출생..

에이브러햄 링컨, Lincoln, 노예를 해방시킨 지도자 [내부링크]

에이브러햄 링컨, Lincoln, 노예를 해방시킨 지도자 오늘 소개할 인물은 바로 링컨 입니다 :) 자,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에이브러햄 링컨, Lincoln, 노예를 해방시킨 지도자 생몰년 : 1809~1865년 국 적 :..

안데르센, Andersen, 동화의 제왕 [내부링크]

안데르센, Andersen, 동화의 제왕 오늘 소개할 인물은 바로 안데르센 입니다 :) 자,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안데르센, Andersen, 동화의 제왕 생몰년 : 1805~1875년 국 적 : 덴마크 출생지 : 코펜하겐 오덴..

빅토르 위고, Hugo, 낭만주의 문학의 선두주자 [내부링크]

빅토르 위고, Hugo, 낭만주의 문학의 선두주자 오늘 소개할 인물은 바로 위고 입니다 :) 자,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빅토르 위고, Hugo, 낭만주의 문학의 선두주자 생몰년 : 1802-1885년 국 적 : 프랑스..

발자크, Honore de Balzac, 현실주의 문학의 거장 [내부링크]

발자크, Honore de Balzac, 현실주의 문학의 거장 오늘 소개할 인물은 바로 발자크 입니다 :) 자,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발자크, Honore de Balzac, 현실주의 문학의 거장 생몰년 : 1799~1850년 국 적 : 프..

마이클 패러데이, Michael Faraday, 현대 전기 공업의 초석을 다진 인물 [내부링크]

패러데이, Faraday, 현대 전기 공업의 초석을 다진 인물 오늘 소개할 인물은 바로 패러데이 입니다 :) 자,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패러데이, Faraday, 현대 전기 공업의 초석을 다진 인물 생몰년 : 1791~18..

볼리바, Bolivar, 남아메리카의 워싱턴 [내부링크]

볼리바, Bolivar, 남아메리카의 워싱턴 오늘 소개할 인물은 바로 볼리바 입니다 :) 자,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볼리바, Bolivar, 남아메리카의 워싱턴 생몰년 : 1783~1830년 국 적 : 베네수엘라 출생지 : 베..

헤겔, Hegel, 고전 철학의 집대성자 [내부링크]

헤겔, Hegel, 고전 철학의 집대성자 오늘 소개할 인물은 바로 헤겔 입니다 :) 자,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헤겔, Hegel, 고전 철학의 집대성자 생몰년 : 1770~1831년 국 적 : 독일 출생지 : 슈투트가..

베토벤, Beethoven, 가장 위대한 작곡가 [내부링크]

베토벤, Beethoven, 가장 위대한 작곡가 오늘 소개할 인물은 바로 베토벤 입니다 :) 자,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베토벤, Beethoven, 가장 위대한 작곡가 생몰년 : 1770~1827년 국 적 : 독일 출생지 : 라인강..

나폴레옹, Napeleon, 유럽을 정복한 프랑스의 황제 [내부링크]

나폴레옹, Napeleon, 유럽을 정복한 프랑스의 황제 오늘 소개할 인물은 바로 나폴레옹 입니다 :) 자,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나폴레옹, Napeleon, 유럽을 정복한 프랑스의 황제 생몰년 : 1769~1821년 국..

맬서스, Thomas Robert Malthus, <인구론>을 저술한 경제학자 [내부링크]

맬서스, Thomas Robert Malthus, <인구론>을 저술한 경제학자 오늘 소개할 인물은 바로 맬서스 입니다 :) 자,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맬서스, Thomas Robert Malthus, <인구론>을 저술한 경제학자 생..

모차르트, Wolfgang Amadeus Mozart, 비엔나의 천재 음악가 [내부링크]

모차르트, Wolfgang Amadeus Mozart, 비엔나의 천재 음악가 오늘 소개할 인물은 바로 모차르트 입니다 :) 자,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모차르트, Wolfgang Amadeus Mozart, 비엔나의 천재 음악가 생몰..

요한 볼프강 폰 괴테, Johann Wolfgang von Goethe,독일 문학의 기수이자 대문호 [내부링크]

요한 볼프강 폰 괴테, 독일 문학의 기수이자 대문호 오늘 소개할 인물은 바로 괴테 입니다 :) 자,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요한 볼프강 폰 괴테, 독일 문학의 기수이자 대문호 생몰년 : 1749~1832년 국 적 : 독일..

에드워드 제너, Edward Jenner, 천연두를 정복한 위대한 의사 [내부링크]

에드워드 제너, Edward Jenner, 천연두를 정복한 위대한 의사 오늘 소개할 인물은 바로 에드워드 제너 입니다 :) 자,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에드워드 제너, Edward Jenner, 천연두를 정복한 위대한..

토마스 제퍼슨, Thomas Jefferson, 독립선언문의 기초자 [내부링크]

토마스 제퍼슨, Thomas Jefferson, 독립선언문의 기초자 오늘 소개할 인물은 바로 토마스 제퍼슨 입니다 :) 자,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토마스 제퍼슨, Thomas Jefferson, 독립선언문의 기초자 생몰년 :..

윌리엄 하비, William Harvey, 인체 혈액순환의 비밀을 밝힌 의사 [내부링크]

윌리엄 하비, William Harvey, 인체 혈액순환의 비밀을 밝힌 의사 오늘 소개할 인물은 바로 하비 입니다 :) 자,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윌리엄 하비, 인체 혈액순환의 비밀을 밝힌 의사 생몰년 : 1578~165..

데카르트, Descartes, 근대 철학의 아버지 [내부링크]

데카르트, Descartes, 근대 철학의 아버지 오늘 소개할 인물은 바로 데카르트 입니다 :) 자,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데카르트, 근대 철학의 아버지 생몰년 : 1596~1650년 국 적 : 프랑스 출생지 : 토오레느..

올리버 크롬웰, Oliver Cromwell, 의회 민주제의 기초를 다진 호국경 [내부링크]

올리버 크롬웰, Oliver Cromwell, 의회 민주제의 기초를 다진 호국경 오늘 소개할 인물은 바로 크롬웰 입니다 :) 자,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올리버 크롬웰, 의회 민주제의 기초를 다진 호국경 생몰년 : 1..

로크, Locke, 민주 입헌제를 집대성한 정치사상가 [내부링크]

로크, Locke, 민주 입헌제를 집대성한 정치사상가 오늘 소개할 인물은 바로 로크 입니다 :) 자,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로크, 민주 입헌제를 집대성한 정치사상가 생몰년 : 1632~1704년 국 적 : 영국 출생지..

아이작 뉴턴, Isaac Newton, 가장 위대하고 영향력 있는 과학자 [내부링크]

아이작 뉴턴, Isaac Newton, 가장 위대하고 영향력 있는 과학자 오늘 소개할 인물은 바로 뉴턴 입니다 :) 자,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아이작 뉴턴, 가장 위대하고 영향력 있는 과학자 생몰년 : 1642-1727..

루이 14세, Louis XIV, 절대주의 시대의 전제 군주 [내부링크]

루이 14세, Louis XIV, 절대주의 시대의 전제 군주 오늘 소개할 인물은 바로 루이 14세 입니다 :) 자,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루이 14세, 절대주의 시대의 전제 군주 생몰년 : 1638~1715년 국 적 : 프랑스..

표트르 대제, Pyotr, 제정 러시아를 근대화시킨 황제 [내부링크]

표트르 대제, Pyotr, 제정 러시아를 근대화시킨 황제 오늘 소개할 인물은 바로 표트르 대제 입니다 :) 자,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표트르 대제, 제정 러시아를 근대화시킨 황제 생몰년 : 1672~1725년 국 적 : 러시..

볼테르, Voltaire, 프랑스 계몽 운동의 선구자 [내부링크]

볼테르, Voltaire, 프랑스 계몽 운동의 선구자 오늘 소개할 인물은 바로 볼테르 입니다 :) 자,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볼테르, 프랑스 계몽 운동의 선구자 생몰년 : 1694~1778년 국 적 : 프랑스 출생지 : 파..

벤저민 프랭클린, Franklin, 위대한 과학자이자 정치가 [내부링크]

벤저민 프랭클린, Franklin, 위대한 과학자이자 정치가 오늘 소개할 인물은 바로 프랭클린 입니다 :) 자,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벤저민 프랭클린, Franklin, 위대한 과학자이자 정치가 생몰년 : 1706~1790년..

아담 스미스, Adam Smith, 현대 경제학 이론의 아버지 [내부링크]

아담 스미스, Adam Smith, 현대 경제학 이론의 아버지 오늘 소개할 인물은 바로 아담 스미스 입니다 :) 자,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아담 스미스, 현대 경제학 이론의 아버지 생몰년: 1723~1790년 국 적 :..

칸트, Kant, 근세 철학의 집대성자 [내부링크]

칸트, Kant, 근세 철학의 집대성자 오늘 소개할 인물은 바로 칸트 입니다 :) 자,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칸트, 근세 철학의 집대성자 생몰년 : 1724~1804년  국 적 : 독일  출생지 : 독일 동프로시아 ..

예카트리나 2세, Ekaterina II, 제정 러시아의 가장 위대한 여왕 [내부링크]

예카트리나 2세, Ekaterina II, 제정 러시아의 가장 위대한 여왕 오늘 소개할 인물은 바로 예카트리나 2세 입니다 :) 자,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예카트리나 2세, 제정 러시아의 가장 위대한 여왕 생몰년..

조지 워싱턴, Warshington, 미국 건국의 아버지 [내부링크]

조지 워싱턴, Warshington, 미국 건국의 아버지 오늘 소개할 인물은 바로 조지 워싱턴 입니다 :) 자,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조지 워싱턴, Warshington, 미국 건국의 아버지 생몰년 : 1732~1799년 국 적..

제임스 와트, Watt, 증기기관의 발명가 [내부링크]

제임스 와트, Watt, 증기기관의 발명가 오늘 소개할 인물은 바로 제임스 와트 입니다 :) 자,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제임스 와트, Watt, 증기기관의 발명가 생몰년 : 1736~1819년 국 적 : 영국 출생지 :..

구텐베르크, Gutenberg, 유럽 활자 인쇄술의 발명자 [내부링크]

구텐베르크, Gutenberg, 유럽 활자 인쇄술의 발명자 오늘 소개할 인물은 바로 구텐베르크 입니다 :) 자,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구텐베르크, 유럽 활자 인쇄술의 발명자 생몰년 : 1398~1468 국  적 : 독일..

메흐메트 2세, Mehmet II, 오스만 제국의 위대한 정복자 [내부링크]

메흐메트 2세, Mehmet II, 오스만 제국의 위대한 정복자 오늘 소개할 인물은 바로 메흐메트 2세 입니다 :) 자,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메흐메트 2세, 오스만 제국의 위대한 정복자 생몰년 : 약 1430~1481년 국..

콜럼버스, Columbus, 신대륙을 발견한 위대한 탐험가 [내부링크]

콜럼버스, Columbus, 신대륙을 발견한 위대한 탐험가 오늘 소개할 인물은 바로 콜럼버스 입니다 :) 자,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콜럼버스, 신대륙을 발견한 위대한 탐험가 생몰년 : 1451~1506년 국 적 : 이탈리아..

레오나르도 다빈치, Da Vinci, 문예 부흥의 거장 [내부링크]

레오나르도 다빈치, Da Vinci, 문예 부흥의 거장 오늘 소개할 인물은 바로 레오나르도 다빈치 입니다 :) 자,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레오나르도 다빈치, 문예 부흥의 거장 생몰년 : 1452~1519년  국    적..

마키아벨리, Machiavelli, 정치학의 아버지 [내부링크]

마키아벨리, Machiavelli, 정치학의 아버지 오늘 소개할 인물은 바로 마키아벨리 입니다 :) 자,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마키아벨리, 정치학의 아버지 생몰년 : 1469~1527년  국    적 : 이탈리아  출생..

니콜라우스 코페르니쿠스, Nicolaus Copernicus, 지동설의 창시자 [내부링크]

니콜라우스 코페르니쿠스, Nicolaus Copernicus, 지동설의 창시자 오늘 소개할 인물은 바로 코페르니쿠스 입니다 :) 자,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코페르니쿠스, 지동설의 창시자 생몰년 : 1473~1543년 국 적 :..

미켈란젤로, Michelangelo, 르네상스 시대의 위대한 예술가 [내부링크]

미켈란젤로, Michelangelo, 르네상스 시대의 위대한 예술가 오늘 소개할 인물은 바로 미켈란젤로 입니다 :) 자,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미켈란젤로, 르네상스 시대의 위대한 예술가 생몰년 : 1475~1564년 국..

마젤란, Magellan, 세계 일주 항해의 선구자 [내부링크]

마젤란, Magellan, 세계 일주 항해의 선구자 오늘 소개할 인물은 바로 마젤란 입니다 :) 자,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마젤란, 세계 일주 항해의 선구자 생몰년 : 1480~1521년 국  적 : 포르투갈 출생지 :..

마틴 루터, Martin Luther, 종교 개혁운동의 선구자 [내부링크]

마틴 루터, Martin Luther, 종교 개혁운동의 선구자 오늘 소개할 인물은 바로 마틴 루터 입니다 :) 자,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마틴 루터, 종교 개혁운동의 선구자 생몰년 : 1483~1546년 국 적 : 독일..

장 칼뱅, Jean Calvin, 유럽 종교 개혁 운동가 [내부링크]

장 칼뱅, Jean Calvin, 유럽 종교 개혁 운동가 오늘 소개할 인물은 바로 장 칼뱅 입니다 :) 자,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장 칼뱅, 유럽 종교 개혁 운동가 생몰년 : 1509~1564년 국 적 : 프랑스 출생지 : ..

엘리자베스 1세, Elizabeth I, 영국 황금시기 여왕, 나는 국가와 결혼했다 [내부링크]

엘리자베스 1세, 영국 황금시기 여왕, 나는 국가와 결혼했다 오늘 소개할 인물은 바로 엘리자베스 1세 입니다 :) 자,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엘리자베스 1세, 영국 황금시기의 여왕 생몰년 : 1533~1603년..

악바르 대제, Akbar, 무굴제국의 걸출한 군주 [내부링크]

악바르 대제, Akbar, 무굴제국의 걸출한 군주 오늘 소개할 인물은 바로 악바르 대제 입니다 :) 자,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악바르 대제, 무굴제국의 걸출한 군주 생몰년 : 1542~1605년 국 적 : 인도 출생..

프란시스 베이컨, Francis Bacon, 고전 경험론의 창시자 [내부링크]

프란시스 베이컨, Francis Bacon, 고전 경험론의 창시자 오늘 소개할 인물은 바로 프란시스 베이컨 입니다 :) 자,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프란시스 베이컨, 고전 경험론의 창시자 생몰년 : 1561~1626년 국..

윌리엄 셰익스피어, Shakespeare, 가장 위대한 시인이자 극작가 [내부링크]

윌리엄 셰익스피어, Shakespeare, 가장 위대한 시인이자 극작가 오늘 소개할 인물은 바로 윌리엄 셰익스피어 입니다 :) 자,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가장 위대한 시인이자 극작가 생몰년..

갈릴레오 갈릴레이, Galileo Galilei, 이탈리아의 위대한 과학자 [내부링크]

갈릴레오 갈릴레이, Galileo Galilei, 이탈리아의 위대한 과학자 오늘 소개할 인물은 바로 갈릴레이 입니다 :) 자,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갈릴레이, 이탈리아의 위대한 과학자 생몰년 : 1564~1642년 국 적..

무하마드(마호메트), Muhammad, 이슬람교의 창시자, Mahomet [내부링크]

무하마드(마호메트), 이슬람교의 창시자 오늘 소개할 인물은 바로 무하마드(마호메트) 입니다 :) 자,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무하마드(마호메트), 이슬람교의 창시자 생몰년: 570~632년  국  적: 아랍 출생..

단테, Dante, 단테 신곡, 르네상스의 기수, 시대를 가른 시인 [내부링크]

단테, 르네상스의 기수, 시대를 가른 시인 오늘 소개할 인물은 바로 단테 입니다 :) 자,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단테, 르네상스의 기수, 시대를 가른 시인 생몰년 : 1265~1321년 국  적 : 이탈리아 출..

히틀러, Adolf Hitler, 유럽을 정복한 광기의 천재 [내부링크]

히틀러, 유럽을 정복한 광기의 천재 오늘 소개할 인물은 바로 히틀러 입니다 :) 자,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히틀러, 유럽을 정복한 광기의 천재 생몰년 : 1889~1945년 국  적 : 독일 출생지 : 오스트..

찰리 채플린, Charles Chaplin, 영화계의 코미디 대가, 모던타임즈, 위대한 독재자 [내부링크]

찰리 채플린, 영화계의 코미디 대가, 모던타임즈, 위대한 독재자 오늘 소개할 인물은 바로 찰리 채플린 입니다 :) 자,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찰리 채플린, 영화계의 코미디 대가 생몰년 : 1889~1977년 국 적 :..

샤를 드골, de Gaulle, 프랑스 제5공화국 대통령 [내부링크]

샤를 드골, 프랑스 제5공화국 대통령 오늘 소개할 인물은 바로 샤를 드골 입니다 :) 자,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샤를 드골, 프랑스 제5공화국 대통령 생몰년 : 1890년~1970년 국 적 : 프랑스 출생지 : 북프랑..

헤밍웨이, Hemingway, 영원토록 잊혀지지 않는 작가, 노인과 바다, 무기여 잘 있거라 [내부링크]

헤밍웨이, 영원토록 잊혀지지 않는 작가 오늘 소개할 인물은 바로 헤밍웨이 입니다 :) 자,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헤밍웨이, 영원토록 잊혀지지 않는 작가 생몰년 : 1889~1961년 국  적 : 미국 출생지 : ..

가와바타 야스나리, 동양의 미를 찾아낸 근대 일본 작가 [내부링크]

가와바타 야스나리, 동양의 미를 찾아낸 근대 일본 작가 오늘 소개할 인물은 바로 가와바타 입니다 :) 자,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가와바타 야스나리, 동양의 미를 찾아낸 근대 일본 작가 생몰년 : 1899~1972년..

페르미, Fermi, 최초의 원자로 설계자 [내부링크]

페르미, 최초의 원자로 설계자 오늘 소개할 인물은 바로 페르미 입니다 :) 자,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페르미, 최초의 원자로 설계자 생몰년 : 1901~1954년 국 적 : 미국 출생지 : 이탈리아 로마 성 격 : 정..

존F. 케네디, Kennedy, 아폴로 달 착륙 계획을 세운 미국 대통령, 저격범, 암살 [내부링크]

존F. 케네디, 아폴로 달 착륙 계획을 세운 미국 대통령, 저격범, 암살 오늘 소개할 인물은 바로 존F. 케네디 입니다 :) 자,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존F. 케네디, 아폴로 달 착륙 계획을 세운 미국 대통령 생몰년 ..

마가렛 대처 수상, Margaret Hilda Thatcher, '철의 여인' [내부링크]

대처 수상, Margaret Hilda Thatcher, '철의 여인' 오늘 소개할 인물은 바로 대처 수상 입니다 :) 자,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대처 수상, 철의 여인 생몰년 : 1925년 국 적 : 영국 출생지 : 영국 랭커..

마릴린 먼로, Marilyn Monroe, 매력의 화신 [내부링크]

마릴린 먼로, 매력의 화신 오늘 소개할 인물은 바로 마를린 먼로 입니다 :) 자,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마릴린 먼로, 매력의 화신 생몰년 : 1926~1962년  국 적 : 미국 출생지 : 로스앤젤레스 성  격 : 다정다감..

빌 게이츠, Bill Gates, 마이크로소프트사의 창업자 [내부링크]

빌 게이츠, Bill Gates, 마이크로소프트사의 창업자 오늘 소개할 인물은 바로 빌 게이츠 입니다 :) 자,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빌 게이츠, 마이크로소프트사의 창업자 생몰년  : 1955~ 국 적  : 미국  출생..

오사마 빈 라덴, Osama bin Laden, 이슬람 국제 테러리스트, 911테러 [내부링크]

빈 라덴, Osama bin Laden, 이슬람 국제 테러리스트 오늘 소개할 인물은 바로 빈 라덴 입니다 :) 자,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빈 라덴, 이슬람 국제 테러리스트 생몰년 : 1957~ 2011 국  적 : 사우디아라..

다이애나 왕비, Diana, 영국의 장미 [내부링크]

다이애나 왕비, Diana, 영국의 장미 오늘 소개할 인물은 바로 다이애나 왕비 입니다 :) 자,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다이애나 왕비, 영국의 장미 생몰년 : 1961~1997 국 적 : 영국 출생지 : 노샘프턴셔주..

석가모니, Sakyamuni, 불교의 창시자 [내부링크]

석가모니, Sakyamuni, 불교의 창시자 오늘 소개할 인물은 바로 석가모니 입니다 :) 자,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석가모니, Sakyamuni, 불교의 창시자 생물년 : 서기전 566~486년 국 적 : 고대 인도 출생지..

다리우스 1세, Darius I, 페르시아 제국의 정복자 [내부링크]

다리우스 1세, 페르시아 제국의 정복자 오늘 소개할 인물은 바로 다리우스 1세 입니다 :) 자,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다리우스 1세, 페르시아 제국의 정복자 생몰년 : 서기전 558~486년 국 적 : 고대 페르시..

아이스킬로스, Aeschylos, 고대 그리스의 '비극의 아버지' [내부링크]

아이스킬로스, 고대 그리스의 '비극의 아버지' 오늘 소개할 인물은 바로 아이스킬로스 입니다 :) 자,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아이스킬로스, 고대 그리스의 '비극의 아버지' 생몰년 : 서기전 525~456년 국 적..

페리클레스, Pericles, 고대 그리스의 위대한 정치가 [내부링크]

페리클레스, 고대 그리스의 위대한 정치가 오늘 소개할 인물은 바로 페리클레스 입니다 :) 자,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페리클레스, 고대 그리스의 위대한 정치가 페리클레스, 고대 그리스의 위대한 정치..

플라톤, Plato, 서양 정치 철학의 시조 [내부링크]

플라톤, 서양 정치 철학의 시조 오늘 소개할 인물은 바로 플라톤 입니다 :) 자,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플라톤, 서양 정치 철학의 시조 플라톤, 서양 정치철학의 시조 생몰년 : 서기전 427~347년 국 ..

아리스토텔레스, Aristotle, 위대한 철학자이자 과학자 [내부링크]

아리스토텔레스, 위대한 철학자이자 과학자 오늘 소개할 인물은 바로 아리스토텔레스 입니다 :) 자,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아리스토텔레스, 위대한 철학자, 과학자 생몰년 : 서기전 384~322년 국 적  : ..

알렉산더 대왕, Alexander III of Macedon, 마케도니아의 위대한 정복자 [내부링크]

알렉산더 대왕, 마케도니아의 위대한 정복자 오늘 소개할 인물은 바로 알렉산더 대왕 입니다 :) 자,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알렉산더 대왕, 마케도니아의 위대한 정복자 생몰년 : 서기전 356~323년 국 적 ..

아르키메데스, Archimedes, 과학계 불후의 위인 [내부링크]

아르키메데스, 과학계 불후의 위인 오늘 소개할 인물은 바로 아르키메데스 입니다 :) 자,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아르키메데스, 과학계 불후의 위인 아르키메데스, 과학계 불후의 위인 생몰년: 약 서기전..

아소카왕, Ashoka, 인도 역사상 가장 걸출한 군주 [내부링크]

아소카왕, 인도 역사상 가장 걸출한 군주 오늘 소개할 인물은 바로 아소카왕 입니다 :) 자,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아소카왕, 인도 역사상 가장 걸출 한 군주 생몰년: 서기전 269~232년 국  적: 고대인..

율리우스 카이사르, Iulius Caesar, 고대 로마의 최고 통치자 [내부링크]

율리우스 카이사르, 고대 로마의 최고 통치자 오늘 소개할 인물은 바로 율리우스 카이사르 입니다 :) 자,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율리우스 카이사르, 고대 로마의 최고 통치자 생몰년: 서기전 100~44년 국  ..

아우구스투스(옥타비아누스, Octavius), 로마 제국의 위대한 황제, 팍스 로마나 [내부링크]

아우구스투스(옥타비아누스), 로마 제국의 위대한 황제, 팍스로마나 오늘 소개할 인물은 바로 아우구스투스 입니다 :) 자,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아우구스투스(옥타비아누스), 로마 제국의 위대한 황제 생몰년:..

샤를마뉴 대제, Charlemagne, 신성 로마제국의 창건자 [내부링크]

샤를마뉴 대제, 신성 로마제국의 창건자 오늘 소개할 인물은 바로 샤를마뉴 대제 입니다 :) 자,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샤를마뉴 대제, 신성 로마제국의 창건자 생몰년 : 742~814년 국  적 : 프랑크왕국..

콘스탄틴(콘스탄티누스), Constantinus, 최초로 기독교를 받아들인 로마황제 [내부링크]

콘스탄틴(콘스탄티누스), 최초로 기독교를 받아들인 로마황제 오늘 소개할 인물은 바로 콘스탄티누스 입니다 :) 자,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콘스탄티누스, 최초로 기독교를 받아들인 로마황제 생몰년: 서기전 2..

유스티니아누스1세, Iustinianus, <로마법전>을 편찬한 중흥의 패왕 [내부링크]

유스티니아누스1세, <로마법전>을 편찬한 중흥의 패왕 오늘 소개할 인물은 바로 유스티니아누스1세 입니다 :) 자,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유스티니아누스1세, <로마법전>을 편찬한 중흥의 패왕 생몰년: 483~..

예수, Jesus, 기독교의 창시자 [내부링크]

예수, 기독교의 창시자 오늘 소개할 인물은 바로 예수 입니다 :) 자,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기독교의 창시자, 예수 생몰년 : 서기전 4~ 서기 30년 국 적 : 이스라엘 출생지 : 베들레헴 성 격 : 의지가 굳고..

호메로스, Homeros, 가장 위대한 서사시인 [내부링크]

호메로스, Homeros, 가장 위대한 서사시인 오늘 소개할 인물은 바로 호메로스 입니다 :) 자,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호메로스, Homeros, 가장 위대한 서사시인 생몰년: 서기전 9~8세기 국적 고대 그리스 출..

등교 개학, 일주일 연기된다. [내부링크]

등교 개학 일주일 늦춘다 고3 학생들의 ‘순차적 등교 개학’을 이틀 앞두고, 교육부가 전국 유치원과 초·중·고의 등교 일정을 일주일씩 추가 연장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서울 이태원발 코로나 집단감염이 황금..

손, 손가락, 팔 꿈해몽 47가지 총정리 [내부링크]

지붕 위에 올라가서 손으로 달을 딴 꿈, 다른 사람에게 V자를 그려 보인 꿈, 더러워져 있던 손을 본 꿈, 손이 작아진 꿈, 열 손가락 모두를 사용하여 어떤 일을 한 꿈, 손을 물에 씻은 꿈, 주먹을 불끈 쥐어 보인..

불교, 스님꿈 해몽 39가지 총정리 [내부링크]

절에 있는 약수를 마신 꿈, 절에서 물을 먹거나 목욕을 한 꿈, 절을 새로 짓고 부처님을 모시는 꿈, 법회에 들어가서 경을 읽는 꿈, 불상이나 불탑을 세우는 꿈, 오래된 성이나 절에 들어간 꿈, 자신이 불단에 올..

성당, 마리아, 추기경 꿈해몽 10가지 총정리 [내부링크]

큰 성당을 본 꿈, 성모 마리아 앞에서 기도한 꿈, 성모 마리아 상을 본 꿈, 성모 마리아가 자신에게 가까이 다가오거나 품에 안긴 꿈, 성모 마리아 상에서 빛이 발산되는 꿈, 자신이 수녀원에 들어간 꿈, 교황을..

하나님꿈, 예수님꿈, 교회꿈 해몽 25가지 총정리 [내부링크]

하나님께 정성 들여 절하고 빌었던 꿈, 하나님의 계시를 받았던 꿈, 하늘에 올라가서 보좌에 앉아 있는 하나님을 만난 꿈, 어려움에 처해 있을 때 하나님을 찾는 꿈, 하나님에게 기도하..

할미꽃 꿈해몽 5가지 총정리 [내부링크]

길목에 피어 있는 할미꽃을 본 꿈, 할미꽃을 꺾어 가지고 집 안으로 들어온 꿈, 할미꽃을 향해 절을 한 꿈, 할미꽃 속에서 말소리가 들린 꿈, 무덤 위에 할미꽃이 곱게 피어 있었던 꿈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튤립 꿈해몽 7가지 총정리 [내부링크]

윗사람한테서 튤립꽃을 받은 꿈, 튤립 꽃다발 속에 편지가 끼여 있었던 꿈, 튤립 꽃다발을 한 아름 가슴에 안고 있었던 꿈, 튤립꽃이 서재에 곱게 피어 있었던 꿈, 꽃병에다 튤립꽃을 꽂아 놓았던 꿈, 아는 사람한..

카네이션 꿈해몽 8가지 총정리 [내부링크]

궁궐 안에 카네이션이 활짝 피어 있었던 꿈, 서재에 하얀 카네이션이 산뜻하게 피어 있는 꿈, 뒤뜰에 카네이션이 곱게 피어 있었던 꿈, 예쁜 카네이션을 치마 속에다 감추었던 꿈, 친구..

철쭉 꿈해몽 8가지 총정리 [내부링크]

철쭉 꽃잎이 시들어서 한 잎 두 잎씩 떨어지는 꿈, 들판에 철쭉꽃이 아름답게 피어 있었던 꿈, 아름다운 철쭉꽃이 눈에 유난히 환하게 보인 꿈, 공원이나 산길에 철쭉꽃이 화려하게 피어..

진달래 꿈해몽 6가지 총정리 [내부링크]

거실에 진달래꽃이 아름답게 피어 있었던 꿈, 흐르는 물속에서 아름다운 진달래꽃 한 다발을 건져낸 꿈, 봄동산이 온통 진달래꽃으로 울긋불긋 물들어 있었던 꿈, 뒷산에 진달래꽃이 아름..

제비꽃 꿈해몽 6가지 총정리 [내부링크]

학교의 화단에 작고 귀여운 제비꽃이 활짝 피어 있었던 꿈, 제비꽃에 예쁜 노랑나비 한 마리가 앉아 있었던 꿈, 화장실 옆에 제비꽃이 군락을 이루어 피어 있었던 꿈, 강가에 예쁜 제비꽃이 피어 있었던 꿈, 옹달..

장미 꿈해몽 8가지 총정리 [내부링크]

흑장미꽃이 매혹적으로 느껴진 꿈, 바다 위에 떠다니는 예쁜 장미꽃 다발을 건져낸 꿈, 친구한테서 장미꽃 한 송이를 받은 꿈, 장미꽃이 만발한 꽃밭에 들어간 꿈, 빨간 장미꽃의 향기를 맡은 꿈, 아름다운 장미꽃..

유채꽃 꿈해몽 6가지 총정리 [내부링크]

유채꽃에 나비 한 마리가 앉아 있었던 꿈, 유채꽃밭 한가운데에 앉아 있었던 꿈, 유채꽃이 산과 들을 아름답게 수놓았던 꿈, 유채꽃 속에 영롱한 옥이 보였던 꿈, 눈앞으로 화려운 유채..

연꽃꿈 해몽 8가지 총정리 [내부링크]

연꽃 속에 부처가 나타난 꿈, 연못 속의 연꽃을 본 꿈, 새하얀 연꽃이 달빛처럼 탐스럽고 환하게 보인 꿈, 연못 한가운데에 연꽃이 활짝 핀 꿈, 연꽃이 공중에 떠 있었던 꿈, 부처 ..

양귀비 꿈해몽 7가지 총정리 [내부링크]

집 안의 화분에 양귀비꽃이 곱게 피어 있었던 꿈, 대중 앞에서 윗사람으로부터 양귀비꽃을 받은 꿈, 오솔길에 양귀비꽃이 곱게 피어 있는 꿈, 양귀비꽃을 꺾어서 치마 속에 감추었던 꿈,..

안개꽃 꿈해몽 8가지 총정리 [내부링크]

음식물이 담겨 있는 그릇 속에, 응달 진 곳에 안개꽃이 곱게 피어 있었던 꿈, 예식장에 안개꽃이 피어 있었던 꿈, 모르는 사람에게 안개꽃 한 다발을 선물로 안겨 준 꿈, 네온사인의 ..

수선화 꿈해몽 4가지 총정리 [내부링크]

약수터에 수선화가 곱게 피어 있었던 꿈, 먼 곳에서부터 수선화가 점점 다가오는 꿈, 책상 위에 수선화가 피어 있었던 꿈, 윗사람으로부터 수선화 꽃다발을 받은 꿈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

선인장꽃 해몽 6가지 총정리 [내부링크]

선인장꽃 속에서 하얀 진주가 반짝거린 꿈, 선인장꽃 속에서 붉은 피가 솟구친 꿈, 높은 산봉우리에 선인장꽃이 활짝 피어 있는 꿈, 선인장꽃이 활짝 피어 있는 꿈, 깊은 동굴 속에서 선인장꽃이 아름답게 피어 있..

백합꽃 꿈해몽 10가지 총정리 [내부링크]

백합꽃을 꺾어서 품 안에 넣었던 꿈, 백합꽃 속에 영롱한 옥이 보였던 꿈, 하얀 백합꽃이 눈 위에 산뜻하게 피어 있었던 꽃, 백합꽃이 해바라기꽃으로 변한 꿈, 방 안에 백합꽃이 산뜻하게 피어 있었던 꿈, 백합..

박꽃 꿈해몽 8가지 총정리 [내부링크]

지붕 위에 커다란 박덩이가 여기저기 열려 있었던 꿈, 박 속에서 두꺼비가 나온 꿈, 약수터에 조롱박이 매달려 있었던 꿈, 추녀 끝에 조롱박이 주렁주렁 매달려 있었던 꿈, 박 속에서 ..

민들레 꿈해몽 7가지 총정리 [내부링크]

초원에 민들레꽃이 융단처럼 쫙 깔려 있었던 꿈, 민들레꽃에 고추잠자리가 앉아 있었던 꿈, 민들레꽃을 품 안에 꼭 안았던 꿈, 공원에 민들레꽃이 산뜻하게 피어 있었던 꿈, 깊은 산 속..

물망초 꿈해몽 6가지 총정리 [내부링크]

물망초 꽃이 장미꽃으로 변한 꿈, 물망초 꽃다발을 가슴에 안고 있었던 꿈, 친구나 애인으로부터 물망초 꽃다발을 받았던 꿈, 곱게 피어 있는 물망초 꽃이 꽃병에 꽂혀 있었던 꿈, 연못가에 ..

무궁화꽃 꿈 해몽 3가지 총정리 [내부링크]

무궁화꽃이 치마 속으로 들어온 꿈, 무궁화 꽃이 우물가에서 활짝 피어 있는 꿈, 학교 화단에 무궁화꽃이 활짝 피어 있었던 꿈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목화꽃 꿈 해몽 입니다 :) 오늘 여러분들이 무궁..

목화꽃 꿈 해몽 5가지 총정리 [내부링크]

목화 열매가 터져서 하얀 솜털을 토해 낸 꿈, 널따란 밭에 탐스런 목화꽃이 환하게 피어 있었던 꿈, 목화꽃이 탐스럽게 핀 밭둑을 걸은 꿈, 목화꽃 사이를 걷는 꿈, 목화꽃이 바람에 떨어..

모란꽃 꿈 해몽 7가지 총정리 [내부링크]

모란꽃이 부엌에 아름답게 피어 있었던 꿈, 모란꽃이 환한 달덩이로 변한 꿈, 모란꽃이 활짝 핀 나무 밭을 걷는 꿈, 모란꽃이 황금 덩어리로 변한 꿈, 대형 서점에 모란꽃이 아름답게 피어..

매화 꿈해몽 10가지 총정리 [내부링크]

붉은 매화를 꺾은 꿈, 낯선 사람한테서 매화꽃 한 다발을 받은 꿈, 매화꽃을 본 꿈, 흰 매화가 만발한 숲 속으로 들어간 꿈, 흰 매화꽃을 꺾는 꿈, 매화가 말라 있는 꿈, 뜰 앞에 매화꽃..

동백꽃 꿈해몽 6가지 총정리 [내부링크]

밝은 달빛 아래에 동백꽃이 산뜻하게 피어 있었던 꿈, 개울가에 동백꽃이 청아하게 피어 있었던 꿈, 오솔길에 동백꽃이 활짝 피어 있었던 꿈, 동백꽃 열매가 열려 있었던 꿈, 돌담 밑에 동..

난초 꿈 해몽 7가지 총정리 [내부링크]

우물가에 난초꽃이 곱게 피어 있는 꿈, 난초나 죽순을 본 꿈, 책갈피에 난초의 꽃잎이 붙어 있었던 꿈, 책상 위에 난초꽃이 산뜻하게 피어 있는 꿈, 나무 위에 난초꽃이 핀 꿈, 응접실에서..

국화 꿈 해몽 10가지 총정리 [내부링크]

흰 국화꽃이 바람을 타고 하늘로 올라간 꿈, 노란 국화 한 송이를 손으로 잡은 꿈, 국화꽃이 집 뜰에 만발한 꿈, 산 밑에 국화꽃이 활짝 피어 있는 꿈, 아는 사람한테서 국화를 받은 꿈..

개나리꽃 꿈 해몽 5가지 총정리 [내부링크]

맑고 깨끗한 물 위에 개나리꽃이 산뜻하게 피어 있었던 꿈, 커다란 바위틈에 개나리꽃이 아름답게 피어 있었던 꿈, 냇가에 개나리꽃이 아름답게 피어 있었던 꿈, 담장 밑에 개나리꽃이 만개되어 있었던 꿈, 응접실..

커피 마시는 꿈, 음료 마시는 꿈 해몽 10가지 총정리 [내부링크]

우유를 마시는 꿈, 젖을 먹는 꿈, 꿀이나 엿을 먹는 꿈, 모유를 먹는 꿈, 과일 주스를 마시는 꿈, 다방에서 차를 마시는 꿈, 감주를 마시는 꿈, 물을 많이 마시는 꿈, 식혜를 마시는..

빵 먹는 꿈, 떡 먹는 꿈, 만두 먹는 꿈 해몽 21가지 총정리 [내부링크]

상대방에게 떡을 나누어 준 꿈, 빵이나 떡을 사 먹는 꿈, 빵에 잼이나 크림을 발라 먹는 꿈, 빵이나 떡을 불에 구워 먹는 꿈, 찐빵을 먹지 않고 바라보기만 한 꿈, 큰 시루에 가득 담긴 떡을 혼자서 다 먹어치운..

밥을 많이 먹는 꿈 해몽 33가지 총정리 [내부링크]

밥상에 밥은 없고 반찬만 즐비한 꿈, 상대방은 쌀밥을 먹고 자기는 잡곡밥을 먹는 꿈, 밥맛이 없거나 식사를 중단한 꿈, 밥을 많이 먹는 꿈, 밥솥의 밥을 혼자 다 먹는 꿈, 상대방과 나란히 앉아 식사를 한 ..

그림 그리는 꿈 해몽 31가지 총정리 [내부링크]

그림을 열심히 그리는 꿈, 여러 종류의 그림이 담겨 있는 앨범을 본 꿈, 그림을 구한 꿈, 화려한 그림을 얻은 꿈, 소포로 그림을 배달받은 꿈, 다른 사람이 그림을 보내온 꿈, 그림을 잘못 그리는 꿈, 그림이 생각..

악기 연주하는 꿈 해몽 19가지 총정리 [내부링크]

악기를 잘 연주하지 못해서 짜증이 나는 꿈, 작곡을 한 꿈, 자신이 악기를 연주하는 꿈, 연주를 하다가 악기의 줄이 끊어진 꿈, 피아노 소리가 멀리 울려 퍼진 꿈, 피아노 건반을 두드려서 소리가 난 꿈, 피아노나..

노래 부르는 꿈 해몽 15가지 총정리 [내부링크]

합창단의 합창을 듣고 있었던 꿈, 음악에 도취되어 감격한 꿈, 아름다운 멜로디를 들은 꿈, 낮은 언덕 밑에서 노래를 부르는 꿈, 다른 사람의 노랫소리를 들었던 꿈, 노랫소리가 끊이지 않고 계속해서 들린 꿈, 큰..

화장실에 빠지는 꿈 해몽 9가지 총정리 [내부링크]

자신이 화장실에 빠지는 꿈, 자기 집 화장실에서 소변을 본 꿈, 화장실에서 빠져나오지 못하고 허우적거린 꿈, 화장실에서 옷을 더럽힌 꿈,화장실에 귀중품을 빠뜨린 꿈, 화장실에서 소변을 본 꿈, 음식..

소변보는 꿈 해몽 14가지 총정리 [내부링크]

자기 집 화장실에서 소변을 보는 꿈, 자기가 눈 소변이 큰 강을 이루거나 한 마을을 뒤덮은 꿈, 성교를 하고 나서 소변을 보는 꿈, 남이 소변 보는 것을 보는 꿈, 소변이 가득한 구덩이나 비료통에 소변을 보는 꿈..

대변 시원하게 보는 꿈 해몽 37가지 총정리 [내부링크]

마당·화장실·방 안 등에 쌓인 대변을 뒤적인 꿈, 심한 대변 냄새로 인해 숨을 쉴 수 없었던 꿈, 수북이 쌓인 대변을 삽으로 옮긴 꿈, 대지에 대변이 가득 차 있던 꿈, 대변을 말려서 걸어놓은 꿈, 자기가 배설한..

색깔 꿈 해몽 14가지 총정리 [내부링크]

흰색이 강조된 꿈, 은색이 강조된 꿈, 녹색이 강조된 꿈, 전체적으로 밝게 빛나고 기분 좋게 느껴지는 색상을 본 꿈, 꿈 전체가 어둡거나 희미하게 느껴진 꿈, 금색이 강조된 꿈, 붉은색이 ..

비명소리를 듣는 꿈 해몽 15가지 총정리 [내부링크]

상대방이 고함을 지르는 꿈, 북이나 종소리가 크게 들린 꿈, 공중에서 큰 소리가 나는 것을 들은 꿈, 종소리가 아름답게 울려 퍼진 꿈, 종이 저절로 울린 꿈, 먼 곳으로부터 총소리나 짐승, 사람 소리가 들려오는..

엉엉 소리내어 우는 꿈 해몽 24가지 총정리 [내부링크]

너무도 기뻐서 울음이 나온 꿈, 상대방이 울고 있다고 생각되는 꿈, 부모가 돌아가셔서 대성통곡을 한 꿈, 상대방이 엉엉 소리 내어 울음을 터뜨린 꿈, 자신이 여러 사람들과 함께 운 꿈, 혼자서 슬프게 흐느껴 운..

웃음소리꿈 해몽 11가지 총정리 [내부링크]

상대방의 눈웃음에 자신의 마음이 설렌 꿈, 자신이 타인에게 미소를 지어 보이는 꿈, 다른 사람이 통쾌하게 웃는 꿈, 알 수 없는 야릇한 웃음소리를 들은 꿈, 웃음소리가 허공에서 울린..

죽은 사람이 나오는 꿈 해몽 46가지 총정리 [내부링크]

억울하게 죽은 사람이 나타난 꿈, 죽은 사람을 따라서 강이나 바다를 건넌 꿈, 자기가 죽은 사람의 영혼이라는 생각이 들었던 꿈, 죽은 사람이 자신을 보며 웃거나 말을 한 꿈, 가문을 이롭게 했던 조상이 대문 안..

돌아가신 할아버지 꿈 37가지 총정리 [내부링크]

돌아가신 할아버지가 자기 집 암소를 내다 파는 꿈, 돌아가신 할아버지를 본 꿈, 돌아가신 할머니와 할아버지를 본 꿈, 돌아가신 할아버지가 물에 빠진 꿈, 돌아가신 할아버지가 물에 빠진 것을 구한 꿈, 돌아가신..

돌아가신 조상꿈 해몽 11가지 총정리 [내부링크]

조상님이 집에 왔다가 사라진 꿈, 조상님의 누군가가 자기의 머리를 쓰다듬어 준 꿈, 돌아가신 조상님에게 음식을 대접한 꿈, 부모 조상님 중의 누군가가 갓난아이를 업고 걸어가는 꿈, 조상님 중의 누군가가 몸을..

제사상 차리는 꿈 해몽 7가지 총정리 [내부링크]

제삿상에 자신이 직접 술을 따라 올린 꿈, 국장 행렬을 본 꿈, 신이나 우상 앞에 사죄하는 꿈, 군중이 시제를 지내는 꿈, 제사를 지내다가 자기가 퇴주를 한 꿈, 식구들이 모여서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는 꿈, 조상..

장례식꿈 해몽 9가지 총정리 [내부링크]

장례에 대한 꿈, 상여가 나가는데 만장이 펄럭이고 조객이 많았던 꿈, 다른 사람을 조문하는 꿈, 자신의 집에 초상이 나서 곡성이 들리거나 상여가 있는 꿈, 친척이나 친지의 장례식에 참석한 꿈, 장의차가 대문..

귀신꿈 해몽 11가지 총정리 [내부링크]

지옥에 떨어지거나 지옥에서 여러 귀신들로부터 시달림을 받는 꿈, 총각귀신이 벌거벗고 나타난 꿈, 동자귀신이 나타나 웃었던 꿈, 붉은색 망토를 입은 귀신이 춤추는 것을 본 꿈, 목매어 죽은 귀신이 나타난 꿈,..

도깨비꿈 해몽 8가지 총정리 [내부링크]

들에서 도깨비에게 몽둥이로 맞는 꿈, 도깨비가 쌀섬을 지고 자기 집 안으로 들어오는 꿈, 야산에서 도깨비에게 싹싹 빈 꿈, 허깨비가 보인 꿈, 집 안으로 도깨비가 쫓아오거나 노려본 ..

유령꿈 해몽 6가지 총정리 [내부링크]

유령이 공중을 날며 자신의 머리채를 잡았던 꿈, 유령에게 이끌려 산 속으로 들어간 꿈, 유령이나 귀신에게 붙잡힌 꿈, 산발한 여자 유령의 곡성을 듣거나 유령이 달려들었던 꿈, 유령이..

시체 꿈 해몽 26가지 총정리 [내부링크]

심하게 썩은 시체 냄새를 맡은 꿈, 구더기가 우글거리는 시체를 본 꿈, 마루 밑에서 해골을 파내는 꿈, 시체를 염하거나 목욕시킨 꿈, 시체가 다시 살아난 꿈, 관 뚜껑이 열려 그 속..

무덤꿈 해몽 32가지 총정리 [내부링크]

무덤 위에 나무가 서 있는 꿈, 관 속에 있는 자식이나 조카의 시체를 보는 꿈, 관 곽이 당상에 있는 꿈, 관이 수면 위로 떠오르는 것을 보는 꿈, 자신이 관 속에 누워 있거나 관에 들어가는 꿈, 무덤에서 관이 스..

천사꿈 해몽 9가지 총정리 [내부링크]

깊은 산중에서 천사 같은 아름다운 여인을 만나 안내받은 꿈, 천사가 춤을 추면서 나팔을 부는 꿈, 천사가 자기를 하나님 곁으로 데려가는 꿈, 꽃에서 천사가 나오는 꿈, 중병 환자나 ..

선녀꿈 해몽 5가지 총정리 [내부링크]

선녀가 춤을 추고 있는 것을 보는 꿈, 자신이 선녀가 되는 꿈, 깊은 산중에서 선녀를 만나는 꿈, 선녀와 성관계를 하는 꿈, 선녀가 알몸으로 오색 무지개를 타고 내려오는 것을 보는 ..

수술받는 꿈 해몽 12가지 총정리 [내부링크]

의자한테 수술을 받는 꿈, 의사가 자신에게 화를 내거나 어떤 경고를 해 주는 꿈, 의사가 직접 집으로 왕진 온 꿈, 의사로부터 엑스레이 촬영을 받는 꿈, 의사가 몸 속에 내시경을 넣..

대통령꿈 해몽 32가지 총정리 [내부링크]

대통령의 의관이 단정하지 못한 꿈, 대통령이 베푼 만찬회에 초대를 받은 꿈, 임금이 자신에게 직접 주는 술을 먹은 꿈, 자신이 대통령한테 표창을 받는 꿈, 대통령이 자기 집에 오겠다고 약속한 꿈, 대통령한테..

판사꿈 11가지 총정리 [내부링크]

판사로부터 자신이 사형 선고를 받은 꿈, 재판장이 사람들로 발 디딜 틈 없이 꽉 들어찼던 꿈, 재판관이나 변호사에게 자기의 신변에 관해 이야기하는 꿈, 판사한테 사건 관계 기록 서류 뭉치를 받는 꿈, 판사 ..

국회의원 만나는 꿈 해몽 17가지 총정리 [내부링크]

정치인이 하나님을 찾는 꿈, 유명한 정치인에게 음식을 대접한 꿈, 유명한 정치인이 자신의 집을 방문하는 꿈, 훌륭한 정치가의 연설을 경청하는 꿈, 국회의원 당선 통지서를 받는 꿈, ..

연예인꿈 해몽 28가지 총정리 [내부링크]

티비에서 유명한 연예인을 본 꿈, 자기가 연예인이 되는 꿈, 연예인이 자기 집에 온 꿈, 연예인에게 꽃다발을 주는 꿈, 연예인이 자신을 놀리며 마구 웃어 대는 꿈, 인기 연예인의 팬클럽에 가입하는 꿈, 연예인이..

아기를 업어 주었던 꿈, 아기가 우는 것을 달래 주는 꿈, 갓난아이를 안아 주는 꿈, 갓난아이를 귀여워하는 꿈 45가지 총정리 [내부링크]

갓난아이한테 우유를 먹인 꿈, 아기를 업어 주었던 꿈, 어떤 신적인 존재가 아이를 데려다 주는 꿈, 자신이 아이를 업거나 짐을 짊어지고 길을 가는 꿈, 아기가 우는 것을 달래 주는 꿈, 어린 여자 아기의 이가 새..

선생님꿈 해몽 13가지 총정리 [내부링크]

선생님한테 혼나는 꿈, 존경하는 옛 선생님을 보는 꿈, 초등학교 때의 선생님을 보는 꿈, 평소에 존경하지 않았던 선생님을 꿈에서 만나는 꿈, 선생님이 쓴 칠판 글씨가 또렷하게 잘 보..

곡식꿈 해몽 6가지 총정리 [내부링크]

창고 안에다 농부가 쌀가마니를 차곡차곡 쌓는 꿈, 농부가 밭에다가 씨앗을 뿌리는 것을 보는 꿈, 농부가 잘 익은 곡식을 거두어들이는 꿈, 농부한테 싱싱한 풋고추를 받는 꿈, 농부가 ..

막노동을 하는 꿈 해몽 6가지 총정리 [내부링크]

자신이 노동자가 되어 막노동을 하는 꿈, 자신이 노동자가 되어 공사판에서 땀 흘려 열심하 일하는 꿈, 집안에서 일하던 일꾼들이 뿔뿔이 흩어지는 꿈, 길거리를 지나다가 일꾼을 만나 ..

기자와 인터뷰하는 꿈 해몽 5가지 총정리 [내부링크]

신문 기자가 자신을 찾아오는 꿈, 수많은 기자들로부터 인터뷰 요청을 받은 꿈, 기자한테서 어떤 문서를 받는 꿈, 기자와 인터뷰하는 꿈, 기자가 자신의 사진을 찍어 가거나 녹음해 가는..

군대 입대하는 꿈 해몽 21가지 총정리 [내부링크]

군대에 입대하는 꿈, 소수의 아군이 수많은 적군을 섬멸하는 꿈, 적을 차례로 총살하는 꿈, 자신을 향해 누군가가 권총을 겨누고 있는 꿈, 군인들이 행진하는 꿈, 군인이 전자의 유골을 가지고 오는 꿈, 군인의 계..

경찰이 되어 범인 잡는 꿈 해몽 19가지 총정리 [내부링크]

경찰들이 자기 집을 둘러싼 꿈, 경찰이 범인을 쫓는 것을 본 꿈, 경찰서에서 보낸 호출장을 받는 꿈, 경찰이 범인에게 총을 쏘는 것을 보는 꿈, 경찰이 자기 집 안으로 들어오는 꿈,..

거지를 도와주는 꿈 해몽 9가지 총정리 [내부링크]

거지와 함께 걸었던 꿈, 아는 사람이 거지가 된 것을 보는 꿈, 온몸에 피로 범벅인 거지꼴의 사람을 본 꿈, 꿈속에서 거지를 만나는 꿈, 자신이 거지가 되어 있는 꿈, 거지에게 돈이나 음식을 주며 도와주는 꿈,..

도둑 드는 꿈 해몽 19가지 총정리 [내부링크]

자신이 강도에게 피살되거나 상처를 입은 꿈, 강도나 괴한에게 쫓겨다니는 꿈, 강도가 집에 들어오는 꿈, 강도를 때려눕힌 꿈, 도둑의 칼에 찔려 피를 줄줄 흘린 꿈, 자기 집에 도둑이 들어 통장이나 골..

부모님과 싸우는 꿈 해몽 27가지 총정리 [내부링크]

고향에 계신 부모님이나 돌아가신 부모님을 뵌 꿈, 부모님한테서 아파트 열쇠를 건네받는 꿈, 부모님과 여행하는 꿈, 부모님과 싸우는 꿈, 부모님의 임종을 지켜보는 꿈, 부모님께 칭찬받..

형제끼리 싸우는 꿈 해몽 13가지 총정리 [내부링크]

동생이 죽는 꿈, 형제 자매가 이사하는 꿈, 형제 자매가 서로치고 받고 싸우는 꿈, 멀리 떨어진 형제 자매가 찾아온 꿈, 형제가 서로 헤어지는 꿈, 형제 자매가 모여 잔치를 벌이며 ..

아내와 술마시는 꿈 해몽 18가지 총정리 [내부링크]

아내와 함께 다정히 앉아 있는 꿈, 아내를 꼭 껴안아 준 꿈, 아내와 함께 불고기를 먹는 꿈, 아내와 함께 죽었다가 살아난 꿈, 아내가 신나게 웃는 꿈, 아내와 싸우다 웃다 한 꿈, ..

남편이 바람피는 꿈 해몽 22가지 총정리 [내부링크]

남편이 면도를 하는 꿈, 남편이 높은 곳에 서 있는 꿈, 남편의 얼굴이 검게 보이는 꿈, 남편이 높은 곳으로 열심히 올라가는 꿈, 남편이 술에 취해 슬피 우는 꿈, 남편이 화장실에 있는 꿈, 여관에서 남편이 샤워..

부부가 싸우는 꿈 해몽 8가지 총정리 [내부링크]

부부가 머리를 서로 감겨주고 빗어 주는 꿈, 부부가 싸우는 꿈, 부부가 함께 샤워나 목욕하는 꿈, 부부가 서로 읍하고 절하는 꿈, 부부가 함께 비단옷을 입고 있는 꿈, 의견 대립으로 이혼한 전 배우자를 보는 꿈,..

가족 나오는 꿈 해몽 21가지 총정리 [내부링크]

가족이 모두 한 방에 모여 앉아 있는 꿈, 온 가족이 어느 한 곳으로 모이는 꿈, 가족이 모두 모여 즐겁게 지내는 꿈, 가까운 친척이 죽어서 수의를 입는 꿈, 친척의 집이 불에 타고..

친구와 싸우는 꿈 해몽 19가지 총정리 [내부링크]

친구나 애인과 말다툼을 하는 꿈, 친구와 심하게 싸우는 꿈, 친구와 싸우다가 그 친구가 죽은 꿈, 친구들과 함께 아름다운 강산을 구경하는 꿈, 자신의 친한 친구가 갑자기 여우나 늑대로 변하는 꿈, 친구와 함께..

애인과 싸우는 꿈 해몽 23가지 총정리 [내부링크]

애인이 다른 사람과 함께 있는데도 질투하지 않는 꿈, 분위기 있는 식당에서 애인과 함께 식사를 하는 꿈, 애인과 싸우는 꿈, 여자 친구나 애인으로부터 초대받아 집 안으로 들어가 보니 아무도 없었던 꿈, 애인과..

의자꿈 해몽 14가지 총정리 [내부링크]

하늘에서 용상이 내려와 자신이 그곳에 앉은 꿈, 같은 방향으로 여러 사람이 나란히 앉아 있는 꿈, 책상과 걸상이 보인 꿈, 조용히 의자에 앉아 있는 꿈, 공원이나 놀이터의 나무 의자..

전화꿈 해몽 11가지 총정리 [내부링크]

상대방을 전화로 불러내는 꿈, 전화 내용이 불확실한 꿈, 상대방과 전화 통화를 하는 꿈, 높은 곳에서 전화기가 매달려 있어서 전화를 못 하는 꿈, 전화 수화기를 붙잡고 웃거나 짜증을..

사진꿈 해몽 16가지 총정리 [내부링크]

필름이 없어서 사진을 못 찍는 꿈, 집안사람들과 함께 사진을 찍는 꿈, 필름을 새로 사 넣은 꿈, 애인이 다른 사람과 사진 찍는 것을 보고 질투하는 꿈, 사진기에 필름을 끼워 넣은 ..

칼로 사람이나 짐승을 찔러 죽였던 꿈 해몽 17가지 총정리 [내부링크]

여성이 큰 칼을 차거나 빼어 든 꿈, 칼을 예리하게 벼리는 꿈, 칼에 크게 다친 꿈, 처녀가 자신의 가슴을 칼로 찔렀다가 뽑은 꿈, 상대방과 칼싸움을 하는 꿈, 누군가로부터 칼을 세 자루 얻는 꿈, 군인용 칼을 얻..

도끼꿈 해몽 6가지 총정리 [내부링크]

도끼로 나무를 쪼개다가 자기 발등을 찍은 꿈, 다른 사람으로부터 도끼를 받은 꿈, 도끼가 겨냥한 목표물에서 빗나간 꿈, 산에서 도끼로 나무를 찍는 꿈, 산속에서 도끼로 통나무를 쪼개..

텔레비전꿈 해몽 5가지 총정리 [내부링크]

텔레비전에서 아나운서가 뉴스를 한 꿈, 텔레비전에서 드라마를 본 꿈, 가족이 한자리에 모여 텔레비전을 본 꿈, 새로 산 텔레비전을 설치한 꿈, 라디오에서 흘러나오는 음악을 들었던 꿈..

인형꿈 해몽 8가지 총정리 [내부링크]

인형이 누군가와 닮아 있는 꿈, 인형을 본 꿈, 인형의 다리가 빠져 있는 꿈, 인형을 갖고 놀았던 꿈, 집 안에서 종이 인형을 본 꿈, 인형이 말을 하는 꿈, 인형의 모습이 아는 사람..

약 먹는 꿈 해몽 15가지 총정리 [내부링크]

전염병에 걸렸는데 약을 먹고 나았던 꿈, 정신분석학적 치료나 심리요법을 받은 꿈, 상자 속에 가득 찬 약병을 얻은 꿈, 임금이 내린 사약을 받아 마시고 죽었던 꿈, 약국에서 약을 사 온 꿈, 약국이 보인 꿈, 폭..

보물상자꿈 해몽 27가지 총정리 [내부링크]

보석이 변색되거나 상처를 입은 꿈, 처녀가 중히 여기는 보석을 잃어버린 꿈, 금실로 수 놓인 옷을 선사받는 꿈, 황금 덩어리가 뱃속에서 들어와 임신을 하는 꿈, 산의 굴을 파서 많은 금은을 채취하는 꿈, 땅을..

안경꿈 해몽 7가지 총정리 [내부링크]

벗어 놓았던 안경을 다시 쓰는 꿈, 안경을 끼고 있는 사람과 마주 본 꿈, 금테 안경을 쓰는 꿈, 망원경으로 보려다가 육안으로 본 꿈, 안경을 새것으로 구입해서 쓰는 꿈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안경을..

거울꿈 해몽 10가지 총정리 [내부링크]

거울을 마주 대하는 꿈, 거울을 보면서 화장을 한 꿈, 거울에 다른 사람이 비치는 꿈, 경대를 새로 사서 들고 오는 꿈, 거울 속에 아무것도 비치는 것이 없는 꿈, 거울이 저절로 비치는 꿈, 거울이 떨어지거나 저..

돗자리꿈 해몽 5가지 총정리 [내부링크]

돗자리를 깔고 놀았던 꿈, 새 돗자리를 들여온 꿈, 방바닥에 있는 자리를 새로 깔았던 꿈, 돗자리를 짜거나 엮은 꿈, 바깥에서 여러 개의 자리를 펴고 음식을 먹는 꿈 오늘 준비한 포스..

금고꿈 해몽 7가지 총정리 [내부링크]

집 안의 금고 다이얼을 돌리는 꿈, 금고를 본 꿈, 금고가 열려 있는 꿈, 보석이나 금화를 금고에 넣었던 꿈, 금고를 집 안에 들여온 꿈, 금고를 여는 꿈, 금고를 잠그는 꿈 오늘 준비..

담배꿈 해몽 16가지 총정리 [내부링크]

담배 가게에서 담배를 산 꿈, 버린 담배꽁초에서 불이 난 꿈, 길에서 담배꽁초를 주워 피우는 꿈, 상대방이 주는 담배를 피우지 않고 가지고만 있는 꿈, 방 안에서 담뱃불에 덴 꿈, ..

술 마시는 꿈 해몽 17가지 총정리 [내부링크]

술을 담그는 꿈, 술에 취해 남과 다투는 꿈, 술을 자기가 받아 마신 꿈, 술집에서 술을 마시는 것을 보는 꿈, 술에 취해 쓰러진 사람을 본 꿈, 남에게 술을 따라 준 꿈, 술에 취하..

바늘꿈 해몽 14가지 총정리 [내부링크]

바늘에 찔리는 꿈, 바늘로 자신을 쿡쿡 찌르는 꿈, 바늘로 옷을 깁는 꿈, 바늘에 실을 꿰는 꿈, 바늘을 얻는 꿈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바늘에 찔리는 꿈 해몽 입니다 :) 오늘 여러..

호수꿈 해몽 13가지 총정리 [내부링크]

호숫가에 들어가 몸을 깨끗이 씻은 꿈, 숲 속 한가운데에 호수가 있는 꿈,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호숫가를 거닐었던 꿈, 호수의 수면에 자신의 모습을 비추는 꿈, 호수에서 머리를 감았던 꿈, 자신이 호수에 들..

폭포꿈 해몽 9가지 총정리 [내부링크]

폭포수를 마신 꿈, 폭포수 밑에서 목욕을 하는 꿈, 산에서 폭포수가 쏟아지는 꿈, 폭포수가 떨어져 큰 바다가 되는 꿈, 폭포수가 쏟아져 콸콸 흐르는 꿈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폭포수가 쏟아지는 꿈..

흙꿈 해몽 23가지 총정리 [내부링크]

흙담을 높이 쌓아올린 꿈, 흙으로 마당을 돋운 꿈, 흙으로 정원을 돋운 꿈, 흙구덩이를 파는 꿈, 누런 흙탕물이 흐르는 것을 본 꿈, 논밭에 있는 흙이 검게 보인 꿈, 황토를 그릇에 담아 집 안으로 가져온 꿈, 흙..

동굴꿈 해몽 11가지 총정리 [내부링크]

동굴 속에 들어가 이리저리 헤매면서 출구를 찾지 못한 꿈, 동굴 속에서 불길이 뿜어져 나오는 꿈, 동굴 속에서 맑은 물이 졸졸 흐르는 꿈, 동굴 속에서 커다란 거북이 나오는 꿈, 담..

돌꿈 해몽 31가지 총정리 [내부링크]

돌로 울타리를 쌓은 꿈, 돌을 집 안에 들여오는 꿈, 땅에서 돌을 주워 보니 황금으로 변해 빛나는 꿈, 거리에 자갈을 깔아 놓은 꿈, 여러 곳에 흩어진 돌을 주워서 그릇에다 담는 꿈..

강물꿈 해몽 24가지 총정리 [내부링크]

강물이나 냇물이 자신의 몸을 둘러싸는 꿈, 강이나 냇가에서 세수를 하려는데, 물이 적거나 깨끗하지 않아서 이곳저곳을 헤매다녔던 꿈, 강물이 갈라지면서 보물이 나타났던 꿈, 강물이 맑..

바다에서 수영하는 꿈, 바닷물이 에메랄드빛으로 화려하게 보이는 꿈 해몽 31가지 총정리 [내부링크]

바닷속이 훤히 들여다보이는 꿈, 해일이 일어나서 산과 들을 뒤덮은 꿈, 바닷물 위에 떠 있는 돼지를 건져내는 꿈, 양수기로 바닷물을 퍼올리는 꿈, 넓은 바다에서 헤엄을 치는 꿈, 배..

숲을 걷는 꿈 해몽 21가지 총정리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숲을 걷는 꿈 해몽 입니다 :) 오늘 여러분이 숲을 걷는 꿈을 꾸셨다면 지금부터 잘 살펴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숲을 걷는 꿈 해몽 총정리  숲이 우거..

산이 무너지는 꿈 해몽 51가지 총정리 [내부링크]

커다란 산이 와르르 무너지는 꿈, 산이 무너지는 꿈, 산을 보는 꿈, 높은 산을 오르다가 떨어지는 꿈, 산을 짊어지거나 들어 올리는 꿈, 산 위에서 굴러 떨어진 꿈, 산속에서 길을 잃..

자동차꿈 해몽 30가지 총정리 [내부링크]

자동차 기사가 되어 운전을 하는 꿈, 자신이 몰고 가던 승용차와 다른 차가 충돌한 꿈, 자동차에 치여 사망한 사람을 본 꿈, 차바퀴에 펑크가 나서 고친 꿈, 자동차를 탄 채 하늘을 나는 꿈, 많은 사람들이 차 주..

비행기에서 떨어지는 꿈 해몽 22가지 총정리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비행기에서 떨어지는 꿈 해몽 입니다 :) 오늘 여러분이 궁궐 꿈을 꾸셨다면 지금부터 잘 살펴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비행기에서 떨어지는 꿈 해몽 총정리..

교통사고꿈 해몽 8가지 총정리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교통사고를 당하는 꿈 해몽 입니다 :) 오늘 여러분이 교통사고를 당하는 꿈을 꾸셨다면 지금부터 잘 살펴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교통사고를 당하는 꿈 해..

성곽꿈 해몽 9가지 총정리 [내부링크]

성문이 꽉 닫혀 들어갈 수 없었던 꿈, 성곽이 넓고 큰 꿈, 성 안으로 들어가 걸어 다니는 꿈, 성벽 위에 올라서서 성 안을 살펴보는 꿈, 성에 올라가 근무하는 꿈, 성 안에서 밖으..

수술하는 꿈 해몽 10가지 총정리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수술하는 꿈 해몽 입니다 :) 오늘 여러분이 수술하는 꿈을 꾸셨다면 지금부터 잘 살펴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수술하는 꿈 해몽 총정리  의사가 병을..

궁궐 꿈 해몽 11가지 총정리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궁궐 꿈 해몽 입니다 :) 오늘 여러분이 궁궐 꿈을 꾸셨다면 지금부터 잘 살펴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궁궐 꿈 해몽 총정리  고급 빌라 주택이 궁궐..

학교꿈 해몽 18가지 총정리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학교가 무너지는 꿈 해몽 입니다 :) 오늘 여러분이 학교가 무너지는 꿈을 꾸셨다면 지금부터 잘 살펴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학교가 무너지는 꿈 해몽 총..

모자꿈 해몽 20가지 총정리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모자를 쓰는 꿈 해몽 입니다 :) 오늘 여러분이 모자를 쓰는 꿈을 꾸셨다면 지금부터 잘 살펴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모자를 쓰는 꿈 해몽 총정리  경찰..

신발꿈 해몽 23가지 총정리 [내부링크]

고무신을 씻어서 보자기에 싸 놓은 꿈, 신발을 벗고 마루에 오르는 꿈, 다른 사람이 나타나 신발에 구멍을 뚫는 꿈, 짚신을 신는 꿈, 새로 산 구두가 작아서 불편했던 꿈, 맨발로 길을 걷거나 슬리퍼를 신고 직장..

침대꿈 해몽 14가지 총정리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침대에 누워있는 꿈 해몽 입니다 :) 오늘 여러분이 침대에 누워있는 꿈을 꾸셨다면 지금부터 잘 살펴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침대에 누워있는 꿈 해몽 총..

이불꿈 해몽 16가지 총정리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이불 덮는 꿈 해몽 입니다 :) 오늘 여러분이 이불 덮는 꿈을 꾸셨다면 지금부터 잘 살펴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이불 덮는 꿈 해몽 총정리  비단 이불..

편지꿈 해몽 16가지 총정리 [내부링크]

누군가에게 편지를 쓰는 꿈, 편지 봉투를 꼭꼭 봉하는 꿈, 편지 봉투를 우체통에 넣는 꿈, 사랑하는 사람에게 연애편지를 쓰는 꿈, 사랑하는 사람으로부터 연애편지를 받는 꿈, 어린 꼬..

문서꿈 해몽 17가지 총정리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문서를 받는 꿈 해몽 입니다 :) 오늘 여러분이 문서를 받는 꿈을 꾸셨다면 지금부터 잘 살펴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문서를 받는 꿈 해몽 총정리  신문..

도장 찍는 꿈 해몽 6가지 총정리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도장을 찍는 꿈 해몽 입니다 :) 오늘 여러분이 도장을 찍는 꿈을 꾸셨다면 지금부터 잘 살펴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도장을 찍는 꿈 해몽 총정리  남의..

책꿈 해몽 23가지 총정리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책을 읽는 꿈 해몽 입니다 :) 오늘 여러분이 책을 읽는 꿈을 꾸셨다면 지금부터 잘 살펴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책을 읽는 꿈 해몽 총정리  학문을 연..

돈꿈 해몽 29가지 총정리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돈을 줍는 꿈 해몽 입니다 :) 오늘 여러분이 돈을 줍는 꿈을 꾸셨다면 지금부터 잘 살펴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돈을 줍는 꿈 해몽 총정리  일을 했는..

반지꿈 해몽 8가지 총정리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반지를 받는 꿈 해몽 입니다 :) 오늘 여러분이 반지를 받는 꿈을 꾸셨다면 지금부터 잘 살펴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반지를 받는 꿈 해몽 총정리  반지..

시계꿈 해몽 8가지 총정리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시계를 차는 꿈 해몽 입니다 :) 오늘 여러분이 시계를 차는 꿈을 꾸셨다면 지금부터 잘 살펴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시계를 차는 꿈 해몽 총정리  아주..

헤엄치는 꿈 해몽 18가지 총정리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헤엄치는 꿈 해몽 입니다 :) 오늘 여러분이 헤엄치는 꿈을 꾸셨다면 지금부터 잘 살펴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헤엄치는 꿈 해몽 총정리  동물이 헤엄..

공중을 날아다니는 꿈, 사다리꿈 해몽 25가지 총정리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공중을 날아다니는 꿈, 사다리를 오르는 꿈 해몽 입니다 :) 오늘 여러분이 공중을 날아다니거나, 사다리를 오르는 꿈을 꾸셨다면 지금부터 잘 살펴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그럼..

누워있는 꿈 해몽 9가지 해몽 총정리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누워있는 꿈 해몽 입니다 :) 오늘 여러분이 누워있는 꿈을 꾸셨다면 지금부터 잘 살펴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누워있는 꿈 해몽 총정리  아무 곳에나..

앉아있는꿈 서있는꿈 해몽 6가지 총정리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앉아있는꿈/서있는꿈 해몽 입니다 :) 오늘 여러분이 앉아있거나 서있는 꿈을 꾸셨다면 지금부터 잘 살펴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앉아있는 꿈 서있는 꿈 해..

기뻐하는 꿈/위로하는 꿈/부러워하는 꿈 해몽 16가지 총정리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감정/느낌 꿈 해몽 입니다 :) 오늘 여러분이 감정/느낌과 관련된 꿈을 꾸셨다면 지금부터 잘 살펴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감정/느낌 꿈 해몽 총정리 ..

여행꿈 해몽 12가지 총정리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여행하는 꿈 해몽 입니다 :) 오늘 여러분이 여행하는 꿈을 꾸셨다면 지금부터 잘 살펴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여행하는 꿈 해몽 총정리  미지의 장..

시험꿈 해몽 22가지 총정리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시험보는 꿈 해몽 입니다 :) 오늘 여러분이 시험보는 꿈을 꾸셨다면 지금부터 잘 살펴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시험보는 꿈 해몽 총정리  자기의 수험..

결혼꿈 해몽 13가지 총정리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결혼하는 꿈 해몽 입니다 :) 오늘 여러분이 결혼하는 꿈을 꾸셨다면 지금부터 잘 살펴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결혼하는 꿈 해몽 총정리  피부가 검은..

키스하는 꿈 해몽 14가지 총정리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키스하는 꿈 해몽 입니다 :) 오늘 여러분이 키스하는 꿈을 꾸셨다면 지금부터 잘 살펴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키스하는 꿈 해몽 총정리  오랫동안 ..

천둥 번개꿈 해몽 19가지 총정리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천둥 번개치는 꿈 해몽 입니다 :) 오늘 여러분이 천둥 번개치는 꿈을 꾸셨다면 지금부터 잘 살펴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천둥번개 치는 꿈 해몽 총정리..

비 오는 꿈 해몽 34가지 총정리 [내부링크]

빗방울이 한두 방울씩 뚝뚝 떨어지는 꿈, 우박이 자기 집 마당에 수북하게 쌓인 꿈, 비가 내리는 꿈, 소나기가 주룩주룩 시원하게 내리는 꿈, 비를 촉촉히 맞은 꿈, 우박이 마구 쏟아..

바람이 거세게 부는 꿈 해몽 25가지 총정리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바람이 거세게 부는 꿈 해몽 입니다 :) 오늘 여러분이 바람이 거세게 부는 꿈을 꾸셨다면 지금부터 잘 살펴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바람이 거세게 부는..

무지개꿈 해몽 9가지 총정리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무지개를 보는 꿈 해몽 입니다 :) 오늘 여러분이 무지개를 보는 꿈을 꾸셨다면 지금부터 잘 살펴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무지개를 보는 꿈 해몽 총정리..

눈 오는 꿈 해몽 31가지 총정리 [내부링크]

눈이 점점 녹아가는 꿈, 눈 덮인 산을 오른 꿈, 눈을 흠뻑 맞는 꿈, 눈을 맞으며 걷는 사람을 보는 꿈, 눈이 온 뒤에 산과 들이 백옥처럼 밝은 꿈, 눈이 소담스럽게 내리고 있는 ..

구름꿈 해몽 25가지 총정리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구름을 보는 꿈 해몽 입니다 :) 오늘 여러분이 구름을 보는 꿈을 꾸셨다면 지금부터 잘 살펴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구름을 보는 꿈 해몽 총정리  먹..

태양꿈 해몽 40가지 총정리 [내부링크]

방 안으로 햇빛이 넓게 비쳐 드는 꿈, 태양을 보고 절을 하는 꿈, 태양이 중천에 떠 있는 꿈, 태양이 찬란하게 빛을 발하는 꿈, 태양이 품 안으로 들어오는 꿈, 햇빛이 따사로운 느..

달꿈 해몽 20가지 총정리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달을 보는 꿈 해몽 입니다 :) 오늘 여러분이 달을 보는 꿈을 꾸셨다면 지금부터 잘 살펴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달을 보는 꿈 해몽 총정리  활을 쏘..

별꿈 해몽 28가지 총정리 [내부링크]

큰 별을 타고 우주를 왕복하거나 하늘을 나는 꿈, 하늘로 올라가 별을 따먹는 꿈, 떨어지는 별을 치마에 받거나 삼키거나 별이 지붕 마루에 구르는 꿈, 별이 달리는 꿈, 동쪽 하늘에서..

하늘을 날아다니는 꿈 해몽 34가지 총정리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하늘을 날아다니는 꿈 해몽 입니다 :) 오늘 여러분이 하늘을 날아다니는 꿈을 꾸셨다면 지금부터 잘 살펴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하늘을 날아다니는 꿈..

물이 넘치는 꿈 해몽 25가지 총정리 [내부링크]

물이 넘치는 꿈, 분수가 높이 솟구치는 꿈, 물이 맑게 보이는 꿈, 물 위를 걸어가는 꿈,  물 위에 서 있는 꿈, 골짜기의 물을 시원하게 마신 꿈, 물 위에 자신의 몸이 비치는 꿈,..

과일, 열매, 딸기꿈 해몽 25가지 총정리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과일이나 열매가 나오는 꿈 해몽 입니다 :) 오늘 여러분이 과일이나 열매가 나오는 꿈을 꾸셨다면 지금부터 잘 살펴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과일이나 열..

빛이 나는 꿈 해몽 24가지 총정리 [내부링크]

아파트 층층마다 불이 환히 켜져 있는 꿈, 침실에 빛이 스며드는 꿈, 빛을 보니 마음이 밝아지는 꿈, 가로등 밑에서 일을 하거나 서 있는 꿈, 금은보화의 물체가 빛을 발하거나 그 빛이 하늘에 닿는 꿈, 전깃불이..

집에 불나는꿈 해몽 49가지 총정리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불이 나는 꿈 해몽 입니다 :) 오늘 여러분이 불이 나는 꿈을 꾸셨다면 지금부터 잘 살펴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불이 나는 꿈 해몽 총정리  난로에 ..

포도꿈 해몽 7가지 총정리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포도를 먹는 꿈 해몽 입니다 :) 오늘 여러분이 포도를 먹는 꿈을 꾸셨다면 지금부터 잘 살펴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포도를 먹는 꿈 해몽 총정리  포..

앵두꿈 해몽 11가지 총정리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앵두를 먹는 꿈 해몽 입니다 :) 오늘 여러분이 앵두를 먹는 꿈을 꾸셨다면 지금부터 잘 살펴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앵두를 먹는 꿈 해몽 총정리  앵..

사과꿈 해몽 10가지 총정리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사과를 먹는 꿈 해몽 입니다 :) 오늘 여러분이 사과를 먹는 꿈을 꾸셨다면 지금부터 잘 살펴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사과를 먹는 꿈 해몽 총정리  사과..

복숭아꿈 해몽 7가지 총정리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복숭아를 먹는 꿈 해몽 입니다 :) 오늘 여러분이 복숭아를 먹는 꿈을 꾸셨다면 지금부터 잘 살펴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복숭아를 먹는 꿈 해몽 총정리..

배꿈 해몽 10가지 총정리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배를 먹는 꿈 해몽 입니다 :) 오늘 여러분이 배를 먹는 꿈을 꾸셨다면 지금부터 잘 살펴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배를 먹는 꿈 해몽 총정리  배를 따..

밤꿈 해몽 9가지 총정리 [내부링크]

밤송이가 누렇게 벌어진 것을 보는 꿈, 밤을 먹는 꿈, 토실토실한 알밤을 주워서 집으로 돌아오는 꿈, 한 입에 밤을 깨물어 먹는 꿈, 알밤을 많이 가져오는 꿈, 학생이 주머니 양쪽에..

모과꿈 해몽 7가지 총정리 [내부링크]

모과주를 담는 꿈, 모과를 먹는 꿈, 모과를 따서 그릇에 담는 꿈, 친구들과 모과나무를 타고 올라가 가장 먼저 열매를 따는 꿈, 칼로 모과를 여러 조각내는 꿈, 모르는 사람한테서 모..

대추꿈 해몽 7가지 총정리 [내부링크]

 붉은 대추를 많이 따오는 꿈, 대추를 수확하여 멍석 위에 널어놓고 말리는 꿈, 대추를 따서 먹는 꿈, 대추를 수확하는 꿈, 대추 한 자루를 짊어지고 집 안으로 들어오는 꿈, 대추나무 밑에서 대추알을 받는 꿈,..

감을 먹는 꿈 해몽 8가지 총정리 [내부링크]

꽃이 달린 채 떨어진 풋감을 주워담는 꿈, 감꽃이 곱게 피어 있는 꿈, 곶감꽃이에서 곶감을 한 개씩 빼먹는 꿈, 감나무 밑에 누워서 홍시 떨어지기를 기다리는 꿈, 감나무에 올라가서 ..

봉황새꿈 해몽 8가지 총정리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봉황새가 나오는 꿈 해몽 입니다 :) 오늘 여러분이 봉황새가 나오는 꿈을 꾸셨다면 지금부터 잘 살펴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봉황새가 나오는 꿈 해몽 총..

잠자리꿈 해몽 11가지 총정리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잠자리가 나오는 꿈 해몽 입니다 :) 오늘 여러분이 잠자리가 나오는 꿈을 꾸셨다면 지금부터 잘 살펴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잠자리가 나오는 꿈 해몽..

파리꿈 해몽 13가지 총정리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파리가 나오는 꿈 해몽 입니다 :) 오늘 여러분이 파리가 나오는 꿈을 꾸셨다면 지금부터 잘 살펴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파리가 나오는 꿈 해몽 총정리 ..

벌꿈 해몽 18가지 총정리 [내부링크]

큰 말벌을 손으로 때려잡는 꿈, 벌집을 보는 꿈, 벌떼가 공중에서 어지럽게 난무하는 꿈, 꿀벌을 보는 꿈, 벌통을 잘못 건드려 벌떼가 달려들어 혼줄난 꿈, 많은 꿀벌이 여기저기로 달..

반딧불이꿈 해몽 8가지 총정리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반딧불이가 나오는 꿈 해몽 입니다 :) 오늘 여러분이 반딧불이가 나오는 꿈을 꾸셨다면 지금부터 잘 살펴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반딧불이가 나오는 꿈..

거미꿈 해몽 15가지 총정리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거미가 나오는 꿈 해몽 입니다 :) 오늘 여러분이 거미가 나오는 꿈을 꾸셨다면 지금부터 잘 살펴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거미가 나오는 꿈 해몽 총정리..

매미꿈 해몽 9가지 총정리 [내부링크]

나무 위에 매미가 앉아 있는 꿈, 매미채로 매미를 잡는 꿈, 매미가 바위 위에 앉아 있는 꿈, 담 너머에서 매미 소리가 들려오는 꿈, 동네의 정자나무 위에서 매미 소리가 들려오는 꿈..

나비꿈 해몽 10가지 총정리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나비가 나오는 꿈 해몽 입니다 :) 오늘 여러분이 나비가 나오는 꿈을 꾸셨다면 지금부터 잘 살펴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나비가 나오는 꿈 해몽 총정리..

구더기꿈 해몽 8가지 총정리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구더기가 나오는 꿈 해몽 입니다 :) 오늘 여러분이 구더기가 나오는 꿈을 꾸셨다면 지금부터 잘 살펴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구더기가 나오는 꿈 해몽 총..

벌레꿈 해몽 8가지 총정리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벌레가 나오는 꿈 해몽 입니다 :) 오늘 여러분이 벌레가 나오는 꿈을 꾸셨다면 지금부터 잘 살펴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벌레가 나오는 꿈 해몽 총정리 ..

개미꿈 해몽 14가지 총정리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개미가 나오는 꿈 해몽 입니다 :) 오늘 여러분이 개미가 나오는 꿈을 꾸셨다면 지금부터 잘 살펴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개미가 나오는 꿈 해몽 총정리..

얻어맞는 꿈 해몽 14가지 총정리 [내부링크]

남에게 실컷 얻어맞는 꿈, 상처가 날 정도로 두들겨 맞는 꿈, 여러 사람한테서 몰매를 맞는 꿈, 상대방과 말다툼 끝에 상대방을 때린 꿈, 상대방과 말다툼 끝에 상대방을 때린 꿈,  악한이 자신의 목을 조르는..

쫓기는 꿈 해몽 9가지 총정리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쫓기는 꿈 해몽 입니다 :) 오늘 여러분이 쫓기는 꿈을 꾸셨다면 지금부터 잘 살펴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쫓기는 꿈 해몽 총정리  전진도 후진도 하..

붕어꿈 해몽 9가지 총정리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붕어가 나오는 꿈 해몽 입니다 :) 오늘 여러분이 붕어가 나오는 꿈을 꾸셨다면 지금부터 잘 살펴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붕어가 나오는 꿈 해몽 총정리..

걸어가는 꿈 해몽 10가지 총정리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걸어가는 꿈 해몽 입니다 :) 오늘 여러분이 걸어가는 꿈을 꾸셨다면 지금부터 잘 살펴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걸어가는 꿈 해몽 총정리  빨리 걷는..

사람 죽이는 꿈 23가지 해몽 총정리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사람을 죽이는 꿈 해몽 입니다 :) 오늘 여러분이 사람을 죽이는 꿈을 꾸셨다면 지금부터 잘 살펴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사람을 죽이는 꿈 해몽 총정리..

전쟁꿈 해몽 17가지 총정리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전쟁이 일어나는 꿈 해몽 입니다 :) 오늘 여러분이 전쟁이 일어나는 꿈을 꾸셨다면 지금부터 잘 살펴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전쟁이 일어나는 꿈 해몽 총..

싸우는꿈 해몽 28가지 총정리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서로 싸우는 꿈 해몽 입니다 :) 오늘 여러분이 서로 싸우는 꿈을 꾸셨다면 지금부터 잘 살펴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싸우는 꿈 해몽 총정리  상대방..

금붕어꿈 해몽 8가지 총정리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금붕어가 나오는 꿈 해몽 입니다 :) 오늘 여러분이 금붕어가 나오는 꿈을 꾸셨다면 지금부터 잘 살펴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금붕어가 나오는 꿈 해몽 총..

두꺼비꿈 해몽 14가지 총정리 [내부링크]

두꺼비를 잡는 꿈, 두꺼비가 집 안으로 들어오는 꿈, 맑은 물 속에서 두꺼비가 놀고 있는 꿈, 두꺼비가 엉엉 울면서 뛰어다니는 꿈, 큰 두꺼비를 보는 꿈, 금두꺼비나 금송아지를 얻는..

거북이꿈 해몽 14가지 총정리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거북이가 나오는 꿈 해몽 입니다 :) 오늘 여러분이 거북이가 나오는 꿈을 꾸셨다면 지금부터 잘 살펴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거북이가 나오는 꿈 해몽..

구렁이꿈 해몽 19가지 총정리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구렁이가 나오는 꿈 해몽 입니다 :) 오늘 여러분이 구렁이가 나오는 꿈을 꾸셨다면 지금부터 잘 살펴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구렁이가 나오는 꿈 해몽 총..

물고기꿈 해몽 43가지 총정리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물고기가 나오는 꿈 해몽 입니다 :) 오늘 여러분이 물고기가 나오는 꿈을 꾸셨다면 지금부터 잘 살펴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물고기를 잡는꿈, 낚시하는..

뱀꿈 해몽 41가지 총정리 [내부링크]

집 안에 뱀이 들어오는 꿈, 칼 찬 사람의 주위를 뱀이 에워싸고 있는 꿈, 뱀을 향해 화살을 쐈는데 빗나간 꿈, 뱀의 몸 속에서 약을 구하는 꿈, 뱀이 끝까지 자기의 뒤를 따라오는 꿈, 뱀이 무리를 이루고 있는 꿈..

새알꿈 해몽 7가지 총정리 [내부링크]

달걀을 한두 개 얻는 꿈, 많은 달걀을 얻는 꿈, 달걀을 삶는 꿈, 달걀을 삶았는데 익지 않는 꿈, 산 속에서 달걀을 줍는 꿈, 달걀이 썩거나 깨지는 꿈, 산에서 꿩알을 줍는 꿈 오늘..

학꿈 해몽 16가지 총정리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학이 나오는 꿈 해몽 입니다 :) 오늘 여러분이 학이 나오는 꿈을 꾸셨다면 지금부터 잘 살펴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학이 나오는 꿈 해몽 총정리 - 학..

황새꿈 해몽 6가지 총정리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황새가 나오는 꿈 해몽 입니다 :) 오늘 여러분이 황새가 나오는 꿈을 꾸셨다면 지금부터 잘 살펴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황새가 나오는 꿈 해몽 총정리..

참새꿈 해몽 8가지 총정리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참새가 나오는 꿈 해몽 입니다 :) 오늘 여러분이 참새가 나오는 꿈을 꾸셨다면 지금부터 잘 살펴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참새가 나오는 꿈 해몽 총정리..

원앙새꿈 해몽 12가지 총정리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원앙새가 나오는 꿈 해몽 입니다 :) 오늘 여러분이 원앙새가 나오는 꿈을 꾸셨다면 지금부터 잘 살펴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원앙새가 나오는 꿈 해몽..

뻐꾸기꿈 해몽 7가지 총정리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뻐꾸기가 나오는 꿈 해몽 입니다 :) 오늘 여러분이 뻐꾸기가 나오는 꿈을 꾸셨다면 지금부터 잘 살펴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뻐꾸기가 나오는 꿈 해몽..

비둘기꿈 해몽 7가지 총정리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비둘기가 나오는 꿈 해몽 입니다 :) 오늘 여러분이 비둘기가 나오는 꿈을 꾸셨다면 지금부터 잘 살펴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비둘기가 나오는 꿈 해몽 총..

매꿈 해몽 6가지 총정리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매가 나오는 꿈 해몽 입니다 :) 오늘 여러분이 매가 나오는 꿈을 꾸셨다면 지금부터 잘 살펴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매가 나오는 꿈 해몽 총정리 - 매..

독수리꿈 해몽 15가지 총정리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독수리가 나오는 꿈 해몽 입니다 :) 오늘 여러분이 독수리가 나오는 꿈을 꾸셨다면 지금부터 잘 살펴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독수리가 나오는 꿈 해몽..

닭꿈 해몽 38가지 총정리 [내부링크]

수탉이 산꼭대기에서 우렁차게 울어대는 꿈, 한낮에 수탉이 우는 꿈, 암탉이 우는 것을 보는 꿈 , 수탉이 병아리를 거느린 것을 보는 꿈, 수탉이 목청을 돋워 울어대는 꿈, 수탉의 볏..

꿩꿈 해몽 9가지 총정리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꿩이 나오는 꿈 해몽 입니다 :) 오늘 여러분이 꿩이 나오는 꿈을 꾸셨다면 지금부터 잘 살펴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꿩이 나오는 꿈 해몽 총정리 - 잡..

꾀꼬리꿈 해몽 8가지 총정리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꾀꼬리가 나오는 꿈 해몽 입니다 :) 오늘 여러분이 꾀꼬리가 나오는 꿈을 꾸셨다면 지금부터 잘 살펴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꾀꼬리가 나오는 꿈 해몽..

까치꿈 해몽 8가지 총정리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까치가 나오는 꿈 해몽 입니다 :) 오늘 여러분이 까치가 나오는 꿈을 꾸셨다면 지금부터 잘 살펴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까치가 나오는 꿈 해몽 총정리..

까마귀꿈 해몽 11가지 총정리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까마귀가 나오는 꿈 해몽 입니다 :) 오늘 여러분이 까마귀가 나오는 꿈을 꾸셨다면 지금부터 잘 살펴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까마귀가 나오는 꿈 해몽..

공작새꿈 해몽 14가지 총정리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공작새가 나오는 꿈 해몽 입니다 :) 오늘 여러분이 공작새가 나오는 꿈을 꾸셨다면 지금부터 잘 살펴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공작새가 나오는 꿈 해몽 총..

기러기꿈 해몽 9가지 총정리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기러기가 나오는 꿈 해몽 입니다 :) 오늘 여러분이 기러기가 나오는 꿈을 꾸셨다면 지금부터 잘 살펴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기러기가 나오는 꿈 해몽..

거위꿈 해몽 9가지 총정리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거위가 나오는 꿈 해몽 입니다 :) 오늘 여러분이 거위가 나오는 꿈을 꾸셨다면 지금부터 잘 살펴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거위가 나오는 꿈 해몽 총정리 -..

코끼리꿈 해몽 19가지 총정리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코끼리가 나오는 꿈 해몽 입니다 :) 오늘 여러분이 코끼리가 나오는 꿈을 꾸셨다면 지금부터 잘 살펴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코끼리가 나오는 꿈 해몽..

토끼꿈 해몽 13가지 총정리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토끼가 나오는 꿈 해몽 입니다 :) 오늘 여러분이 토끼가 나오는 꿈을 꾸셨다면 지금부터 잘 살펴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토끼가 나오는 꿈 해몽 총정리 -..

쥐꿈 해몽 34가지 총정리 [내부링크]

쥐가 커다란 물체의 밑바닥을 갉아먹는 꿈, 쥐가 베개를 뜯어서 베갯속이 쏟아져 나오는 꿈, 잡으려던 쥐가 쥐구멍으로 도망치는 꿈, 쥐에게 물리는 꿈, 쥐에게 발가락을 물리는 꿈, 쥐..

너구리꿈 해몽 총정리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너구리가 나오는 꿈 해몽 입니다 :) 오늘 여러분이 너구리가 나오는 꿈을 꾸셨다면 지금부터 잘 살펴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너구리가 나오는 꿈 해몽..

원숭이꿈 해몽 26가지 총정리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원숭이가 나오는 꿈 해몽 입니다 :) 오늘 여러분이 원숭이가 나오는 꿈을 꾸셨다면 지금부터 잘 살펴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원숭이가 나오는 꿈 해몽..

여우꿈 해몽 11가지 총정리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여우가 나오는 꿈 해몽 입니다 :) 오늘 여러분이 여우가 나오는 꿈을 꾸셨다면 지금부터 잘 살펴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여우가 나오는 꿈 해몽 총정리..

양 나오는 꿈 해몽 14가지 총 정리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양이 나오는 꿈 해몽 입니다 :) 오늘 여러분이 양이 나오는 꿈을 꾸셨다면 지금부터 잘 살펴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양이 나오는 꿈 해몽 총정리 - 어..

소꿈 해몽 59가지 총정리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소가 나오는 꿈 해몽 입니다 :) 오늘 여러분이 소가 나오는 꿈을 꾸셨다면 지금부터 잘 살펴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소가 나오는 꿈 해몽 총정리 - 남..

사슴꿈 해몽 13가지 총정리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사슴이 나오는 꿈 해몽 입니다 :) 오늘 여러분이 사슴이 나오는 꿈을 꾸셨다면 지금부터 잘 살펴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사슴이 나오는 꿈 해몽 총정리..

말꿈 해몽 45가지 총정리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말이 나오는 꿈 해몽 입니다 :) 오늘 여러분이 말이 나오는 꿈을 꾸셨다면 지금부터 잘 살펴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말이 나오는 꿈 해몽 총정리 - 돈이..

돼지꿈 해몽 47가지 총정리 [내부링크]

돼지우리에 똥이 수북하게 쌓인 꿈, 돼지를 잡아 죽이는 꿈, 돼지를 내다 파는 꿈, 돼지 새끼를 사는 꿈, 돼지 새끼가 예쁘게 보인 꿈, 돼지우리에 새끼 돼지가 우글거린 꿈, 커다란 돼지가 귀찮을 정도로 자기 뒤..

다람쥐꿈 해몽 14가지 총정리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다람쥐가 나오는 꿈 해몽 입니다 :) 오늘 여러분이 다람쥐가 나오는 꿈을 꾸셨다면 지금부터 잘 살펴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다람쥐가 나오는 꿈 해몽..

늑대꿈 해몽 17가지 총정리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늑대가 나오는 꿈 해몽 입니다 :) 오늘 여러분이 늑대가 나오는 꿈을 꾸셨다면 지금부터 잘 살펴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늑대가 나오는 꿈 해몽 총정리..

낙타꿈 해몽 7가지 총정리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낙타가 나오는 꿈 해몽 입니다 :) 오늘 여러분이 낙타가 나오는 꿈을 꾸셨다면 지금부터 잘 살펴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낙타가 나오는 꿈 해몽 총정리..

기린꿈 해몽 11가지 총정리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기린이 나오는 꿈 해몽 입니다 :) 오늘 여러분이 기린이 나오는 꿈을 꾸셨다면 지금부터 잘 살펴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기린이 나오는 꿈 해몽 총정리..

곰이 나오는 꿈 해몽 8가지 총정리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곰이 나오는 꿈 해몽 입니다 :) 오늘 여러분이 곰이 나오는 꿈을 꾸셨다면 지금부터 잘 살펴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곰이 나오는 꿈 해몽 총정리 - 곰..

상어꿈 해몽 9가지 총정리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상어가 나오는 꿈 해몽 입니다 :) 오늘 여러분이 상어가 나오는 꿈을 꾸셨다면 지금부터 잘 살펴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상어가 나오는 꿈 해몽 총정리 -..

고래꿈 해몽 12가지 총정리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고래가 나오는 꿈 해몽 입니다 :) 오늘 여러분이 고래가 나오는 꿈을 꾸셨다면 지금부터 잘 살펴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고래가 나오는 꿈 해몽 총정리..

잉어 나오는꿈 해몽 12가지 총정리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잉어가 나오는 꿈 해몽 입니다 :) 오늘 여러분이 잉어가 나오는 꿈을 꾸셨다면 지금부터 잘 살펴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잉어가 나오는 꿈 해몽 총정리..

고구마 효능, 먹는 방법, 보관법, 감자와 비교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고구마입니다 :) 고구마는 메꽃과의 한해살이 뿌리채소입니다. 고구마의 원산지는 중남미 지역입니다. 고구마는 척박한 땅에서도 재배할 수 있고, 쉽게 포만감을 느끼도록..

무 효능, 주의사항, 무 종류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무입니다 :) 무는 십자화과에 속하는 뿌리채소입니다. 무의 원산지는 지중해 연안으로 알려졌습니다. 우리나라에 들어온 것은 삼국시대 불교와 함께 중국을 통해..

감초 효능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감초입니다 :) 감초는 콩과의 여러해살이풀입니다. 약방의 감초라는 말이 있듯이 감초는 대부분 한약에 빠지지 않고 들어갑니다. 감초는 비장과 위장이 허약하거..

마 효능, 부작용, 먹는 방법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마입니다 :) 마는 마과의 덩굴성 다년생 덩굴식물입니다. 마는 생김새와 수분 함량에 따라 장마, 산마, 둥근마로 분류합니다. 마는 길이 2m까지 자라고 전체적으로 자..

감자 효능, 보관법, 감자전 만드는 방법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감자입니다 :) 감자는 가지과의 여러해살이풀입니다. 다른 이름으로 하지감자, 북저, 토감저, 양저, 지저라고도 부릅니다. 감자의 원산지는 칠레, 페루 등 남아메리카이며, 우..

마늘 효능, 부작용, 사용법, 흑마늘 만드는 방법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마늘입니다 :) 마늘은 백합과의 여러해살이풀입니다. '일해백리'라 불릴 만큼 매우 건강에 좋은 음식으로 오래전부터 여겨졌습니다. 마늘의 주요한 성분은 알리신입..

당근 효능, 부작용, 먹는 방법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당근입니다 :) 당근은 산형과의 2년생 초입니다. 당근은 다른 이름으로, 당나복, 홍나복, 호나복이라고도 합니다. 당근의 뿌리는 적황색이나 붉은색을 띠어 홍당..

감나무 효능, 감즙 만드는 방법 및 용도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감나무입니다 :) 감나무는 버릴 것 하나 없이 좋은 나무입니다. 나무 심재는 까맣고 잎은 푸르며, 꽃은 노랗고, 열매는 붉으며, 말린 곶감에서는 흰빛의 가..

수영 효능, 부작용, 사용법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수영입니다 :) 수영은 마디풀과의 여러해살이풀입니다. 수영은 다른 이름으로 괴싱아, 괴승애, 산황(酸黃), 시금초, 당약(當藥), 산양제(山羊蹄) 등이 있습니다...

시호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시호입니다 :) 시호(柴胡)는 미나리아재빗과의 여러해살이풀입니다. 시호는 다른 이름으로 북시호(北柴胡), 묏미나리 등이 있습니다. 시호는 우리나라 전 지역의 높은 산..

상근백피 효능, 사용법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상근백피입니다 :) 상근백피는 뽕나무 뿌리의 속껍질을 말합니다. 뽕나무는 뽕나무과의 낙엽 활엽 관목입니다. 뽕나무는 오디나무라고도 합니다. 뽕나무는 잎, 줄..

인삼 효능, 인삼과 산삼의 차이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인삼입니다 :) 인삼(人蔘)은 두릅나무과의 다년생초입니다. 인삼은 두툼한 원뿌리가 아래쪽으로 뻗고, 끝 부분에 곁뿌리로 몇 갈래로 갈라지는 형태입니다. 말리지 않은 인삼..

오가피 효능, 먹는 방법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오가피입니다 :) 오가피 뿌리의 학명은 '아칸토파낙스(ACANTHOPANAX)'인데, 이것은 '만병통치 나무'라는 의미입니다. 오가피 뿌리는 [동의보감]이나 [본초강목]에서도..

파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파입니다 :) 파는 대부분 음식을 조리할 때 넣지 않는 요리가 없을 정도로 맛뿐만 아니라 예쁜 푸른색으로 보는 즐거움도 안겨주는 요리에 없어서는 안 되는 재료입..

오이 효능, 부작용, 먹는 방법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오이입니다 :) 오이는 박과의 일년초이며, 덩굴 식물입니다. 노랗게 익어서 황과(黃瓜)라고도 부르며, 한약명으로는 호과(胡瓜)라고 합니다. 오이의 원산지는 인도..

고양이꿈 해몽 29가지 총정리 [내부링크]

고양이가 생선을 물고 도망치는 꿈, 고양이를 얻은 꿈, 고양이를 죽이거나 잡아먹은 꿈, 고양이가 집을 뛰쳐나간 꿈, 고양이가 쥐를 잡는 꿈, 검은 고양이를 본 꿈, 고양이가 담 위를 ..

개한테 물리는꿈 해몽 54가지 총정리 [내부링크]

어느 집에 갔다가 개한테 물리는 꿈,  개와 고양이가 싸우는 꿈, 개나 고양이와 같은 애완동물을 쓰다듬어 준 꿈, 멀리서 개 짖는 소리가 들린 꿈, 사납게 짖어대는 개가 무서워서 집..

순무 효능, 순무김치 담그는 방법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순무입니다 :) 순무는 강화도의 자연환경이 최상의 순무를 생산해내기에 적합하여 강화도산이 가장 유명합니다. 순무는 십자화과의 배춧속 식물로, 무와는 다른..

대나무를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5가지 방법 정리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대나무입니다 :) 대나무는 전 세계야 약 1,200종이 있고, 우리나라에는 14종이 자생하고 있습니다. 대나무는 2차 대전 히로시마에 떨어진 원자폭탄에도 살아남..

위유 효능, 부작용, 사용법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위유입니다 :) 위유는 둥굴레의 뿌리를 일컫는 말입니다. 둥굴레는 나릿과의 여러해살이풀입니다. 둥굴레와 황정은 생김새가 비슷하고, 효과도 비슷합니다. 둥굴레는 우리나..

위릉채 효능, 사용법, 부작용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위릉채입니다 :) 위릉채(萎陵採)는 호미초(虎尾草)의 뿌리 부분을 말합니다. 호미초는 장미과의 여러해살이 풀입니다. 호미초는 다른 이름으로 '딱지꽃', '오공초', '합..

원지 효능, 부작용, 사용법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원지입니다 :) 원지(遠志)는 무환자나무목 원지과의 여러해살이풀입니다. 원지는 우리나라 중부 이북, 중국 북부 지역의 햇볕 드는 산비탈이나 길가에서 자생합니다. 우리가 흔..

모과나무 효능, 부작용, 사용법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모과나무입니다 :) 모과(木瓜)나무는 장미과 명자나무속에 속하는 갈잎큰키나무로, 무(楙), 목과실(木瓜實), 철각리(鐵脚梨), 화리목(花梨木), 대이, 모개 등으로도 부릅니다...

밤나무 효능, 부작용, 사용법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밤나무입니다 :) 밤나무는 참나무과의 낙엽활엽교목으로, 원산지는 한국입니다. 우리나라 외에도 일본, 중국 등에 분포합니다. 우리나라 각지에 널리 분포하며, 자생하는..

산삼 효능, 부작용, 종류, 감정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산삼입니다 :) 산삼은 우리나라를 비롯한, 만주 남부, 연해주 일부에서 자생하는 여러해살이풀입니다. 산삼은 여러 해를 거치면서 잎이나 줄기의 수를 늘리고 ..

아카시아 효능, 부작용, 사용법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아카시아입니다 :) 한반도의 아카시아는 유럽에서 자라는 아카시아와 구분하게 위해 아까시나무로 불리며, 아카시아속 식물이 아닙니다. 원산지는 북아메리카인데,..

더덕 효능, 부작용, 사용법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더덕입니다 :) 더덕은 여러해살이풀로, 다른 식물을 감으며 자랍니다. 더덕은 높은 산 서늘한 지역에서 잘 자랍니다. 더덕은 산삼에 버금갈 만큼 약효가 뛰어나..

용담 효능, 부작용, 사용법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용담입니다 :) 용담(龍膽)은 용담과의 여러해살이풀입니다. 용담은 우리나라 전 지역의 산지에서 자생합니다. 용담은 수염 모양으로 자라는데, 짧고 굵습니다. 용..

왕과근 효능, 부작용, 사용법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왕과근입니다 :) 왕과는 박과의 덩굴성 여러해살이풀입니다. 왕과는 다른 이름으로 '쥐참외'라고 부르며, 왕과근은 쥐참외의 뿌리를 말합니다. 왕과는 우리나라 ..

결명자 효능, 먹는 방법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결명자입니다 :) 결명자는 실거리나무과의 한해살이풀입니다. 결명자의 원산지는 북아메리카로 알려져 있습니다. 결명자의 종자 말린 것을 결명자라고 하며, 달여..

아피오스(인디언 감자) 효능, 주의사항, 먹는 방법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아피오스입니다 :) 아피오스는 과거 북아메리카 인디언들이 전투 시 식량으로 먹었다는 이야기가 전해지며,  그때부터 '인디언 감자'라고 불리게 되었습니다. 우..

양파 효능, 부작용, 먹는 방법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양파입니다 :) 양파는 서아시아나 지중해 연안이 원산지라고 추측되고 있고, 그 재배 역사는 4천 년 이상입니다. 양파는 고대 이집트부터 이용한 매우 오랫동..

양제근 효능, 부작용, 사용법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양제근입니다 :) 양제근(羊蹄根)은 소루쟁이의 뿌리를 말합니다. 소루쟁이는 도시 주변이나 길옆, 하수구 물이 흐르는 작은 뚝 등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은시호 효능, 부작용, 사용법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은시호입니다 :) 은시호(銀柴胡)는 대나물의 뿌리를 말합니다. 대나물은 석죽과의 여러해살이풀입니다. 대나물은 볕이 잘 드는 산지 초원에서 주로 자생합니다. 대..

육계 효능, 부작용, 사용법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육계입니다 :) 육계(肉桂)는 계수나무의 뿌리껍질을 이르는 말입니다. 계수나무 미나리아재비목 녹나무과의 상록활엽 교목입니다. 여기서 계수나무는 계수나무과의 '..

파극천 효능, 부작용, 사용법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파극천입니다 :) 파극천(巴戟天)은 호자나무의 뿌리를 말합니다. 파극천은 다른 이름으로 '파길천', '면아장', '파극육'등으로 불리기도 합니다. 파극천의 성질은 ..

참당귀 효능, 부작용, 사용법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참당귀입니다 :) 참당귀는 미나릿과의 여러해살이풀입니다. 참당귀는 목귀초, 당적, 숙근초 등의 다른 이름을 가지고 있습니다. 당귀는 참당귀를 비롯해, 중국 당..

피나무 효능, 사용법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피나무입니다 :) 피나무는 껍질로 이름 난 나무입니다. 껍질의 섬유질이 삼베보다도 질기고 물속에서도 잘 썩지 않는 특성이 있어서 옛사람들은 이것을 노끈 삿..

포도나무 효능, 부작용, 사용법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포도나무입니다 :) 포도나무는 포도나무과의 낙엽 덩굴성 과수입니다. 그럼 지금부터 [포도나무]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포도나무 효능 포도에는 포..

연삼 효능, 부작용, 사용법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연삼입니다 :) 연삼은 왕삼(王蔘)이나 정삼(精蔘)처럼 미나릿과의 약효가 뛰어난 식물입니다. 연삼을 바디나물과 같은 식물로 여기고는 하는데, 서로 다른 식물..

창출(삽주 뿌리)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창출입니다 :) 창출은 삽주의 뿌리를 말합니다. 삽주는 우리나라 전국의 건조한 곳에서 자랍니다. 삽주의 줄기는 곧게 자라고 윗부분에서 가지가 몇 개로 갈라..

천초근 효능, 사용법, 부작용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천초근입니다 :) 천초근은 꼭두서니의 뿌리를 말합니다. 꼭두서니는 꼭두서니과의 여러해살이 덩굴식물입니다. 꼭두서니는 다른 이름으로 '가삼자리', '갈퀴잎'이라..

토란 효능, 주의사항, 사용법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토란입니다 :) 토란(土卵)은 천남성과의 여러해살이풀입니다. 토란이라는 이름은 땅속 덩이줄기가 살이 많고 달걀처럼 생겼다고 하여 붙여졌습니다. 토란은 토련(..

택사 효능, 부작용, 주의사항, 사용법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택사입니다 :) 택사(澤瀉)는 택사과의 여러해살이풀입니다. 택사의 잎은 뿌리에서 뻗어 나오고, 잎자루가 달려 있습니다. 택사의 꽃은 8, 9월경에 여러 개로 곁..

총목 효능, 부작용, 주의사항, 사용법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총목입니다 :) 총목(摠木)은 두릅나무의 뿌리를 말합니다. 두릅나무는 오갈피나무과(두릅나무과)의 갈잎 떨기나무입니다. 두릅나무의 뿌리껍질 말린 것을 '총목피' 또..

하수오 효능, 사용법, 관련 이야기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하수오입니다 :) 하수오(河首烏)는 마디풀과의 여러해살이 덩굴풀입니다. 하수오는 다른 이름으로 지정, 혼애소, 붉은조롱, 새박뿌리, 적갈, 토우라고도 합니다. 하..

청목향 효능, 부작용, 사용법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청목향입니다 :) 청목향(靑木香)은 쥐방울덩굴의 뿌리를 말합니다. 쥐방울덩굴은 쥐방울과의 덩굴성 여러해살이풀이며, 쥐방울풀이라고도 합니다. 쥐방울이라는 이름은..

진교 효능, 부작용, 사용법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진교입니다 :) 진교는 큰잎용담의 뿌리를 말합니다. 큰잎용담은 미나리아재빗과의 여러해살이풀입니다. 진교라는 이름은 진나라에서 생산된 뿌리가 얽혀 있는 식물..

지황 효능, 부작용, 사용법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지황입니다 :) 지황은 현삼과의 여러해살이풀입니다. 지황은 땅에서 파낸 그대로의 것을 생지황, 생지황을 말린 것을 건지황, 생지황을 찌고 말려 까맣고 끈적..

지유 효능, 부작용, 사용법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지유입니다 :) 지유는 오이풀의 뿌리를 말합니다. 오이풀은 장미과의 여러해살이풀입니다. 오이풀은 잎을 따서 비비면 오이 냄새가 난다고 해서 붙인 이름입니다..

지골피 효능, 부작용, 사용법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지골피입니다 :) 지골피는 구기자의 뿌리껍질을 이릅니다. 구기자는 가지과의 낙엽활엽 관목입니다. 구기자의 꽃은 자주색으로 종처럼 생겼습니다. 구기자의 잎은 ..

죽복령 효능, 부작용, 먹는방법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죽복령입니다 :) 죽복령은 대나무 뿌리에 기생하는 혹을 의미합니다. 대나무는 약 100년을 살고 꽃을 피운 후 죽는데, 대나무가 죽은 후 약 3년 후에 대나무..

제니 효능, 부작용, 사용법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제니입니다 :) 제니는 모싯대의 뿌리를 이릅니다. 모싯대는 초롱꽃과 여러해살이풀입니다. 모싯대는 우리나라 전국 깊은 산 숲 속의 다소 그늘진 곳에서 자생합..

전나무 효능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전나무입니다 :) 전나무는 소나무와 잣나무 곁에서 자란다고 하여 측백이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이 나무는 측백나무과에 딸린 나무인 향나무처럼 측백나무와 혼..

저근백피 효능, 부작용, 사용법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저근백피입니다 :) 저근백피는 가죽나무의 뿌리껍질을 말합니다. 가죽나무는 소태나무과의 낙엽교목입니다. 가죽나무는 자라는 기간이 빠르고, 대기오염이나 병충해..

호장근 효능, 부작용, 사용법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호장근입니다 :) 호장근은 호랑이지팡이의 뿌리를 말합니다. 호랑이지팡이는 마디풀과의 여러해살이풀입니다. 호장근은 '범싱아'라고도 부릅니다. 호랑이지팡이는 나무..

자완 효능, 부작용, 활용법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자완입니다 :) 자완은 개미취의 뿌리를 말합니다. 개미취는 국화과의 여러해살이풀입니다. 개미취는 주로 우리나라 전 지역의 양지바른 야산이나 들 등 풀밭에서..

황정 효능, 부작용, 사용법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황정입니다 :) 황정은 둥굴레 중에서도 층층둥굴레의 뿌리를 말합니다. 황정은 둥굴레와 다르게 잎이 댓잎처럼 줄기를 둘러서 납니다. 황정 뿌리의 지름은 3cm..

황련 효능, 부작용, 먹는방법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황련입니다 :) 황련은 깽깽이풀의 뿌리를 말합니다. 깽깽이풀은 매자나무과의 여러해살이풀입니다. 깽깽이풀은 왕련, 선황련, 무황련, 조선황련 등으로도 부릅니다...

황경나무 효능, 부작용, 사용법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황경나무입니다 :) 황경나무는 운향과의 쌍떡잎식물입니다. 황경나무는 '벽목나무', '황백나무', '황갈피나무'라고도 합니다. 황경나무는 속살이 진하게 노란색이라서..

호랑이발톱나무 효능, 주의사항, 사용법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호랑이발톱나무입니다 :) 호랑이발톱나무는 흔히 '호랑가시나무'라고도 합니다. [해몽] - 호랑이가 나오는꿈 해몽 45가지 총정리 호랑이가 나오는꿈 해몽 45가지 총정리 호랑..

형삼릉 효능, 부작용, 사용법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형삼릉입니다 :) 형삼릉은 매자기의 괴경을 말합니다. 매자기는 사초과의 여러해살이풀로서 괴경이나 종자로 번식합니다. 매자기의 땅속줄기는 길게 뻗어 나가며,..

현호색 효능, 부작용, 사용법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현호색입니다 :) 현호색은 양귀비목 현호색과의 여러해살이풀입니다. 다른 이름으로 연호색, 원호색, 연호 등이 있습니다. 현호색의 성질은 따뜻하고, 맛은 매우..

향부자 효능, 부작용, 사용법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향부자입니다 :) 향부자는 향부자의 뿌리줄기를 말합니다. 향부자는 다른 이름으로 뇌공두, 작두향, 사초근, 향부라고도 합니다. 향부자는 사초과의 여러해살이풀입..

해백 효능, 부작용, 사용법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해백입니다 :) 해백은 산달래의 뿌리줄기를 건조한 것을 말합니다. 산달래는 백합과의 여러해살이풀입니다. 다른 이름으로는 '야산', '해근', '해백두', '소독산',..

해방풍 효능, 사용법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해방풍입니다 :) 해방풍은 미나릿과의 여러해살이풀입니다. 해방풍은 주로 바닷가의 모래밭이나 바위 절벽에 붙어서 자랍니다. 해방풍은 갯방풍, 빈방풍이라고도 ..

삼목 효능, 주의사항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삼목입니다 :) 삼목은 소나무과의 늘푸른 큰키나무입니다. 삼목은 수꽃과 암꽃이 따로 핍니다. 삼목은 한자로 삼목(杉木)이라 쓰는데, 이 삼(杉)자는 마치 나무에..

삼릉 효능, 부작용, 사용법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삼릉입니다 :) 삼릉은 매자기의 뿌리를 말합니다. 매자기는 흑삼릉과의 다년생 초본으로, 괴경이나 종자로 번식합니다. 매자기의 잎은 모여 나며, 연질이고 끝은..

산청목 효능, 사용법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산청목입니다 :) 산청목은 벌나무의 다른 이름입니다. 벌나무라는 이름은 나뭇가지가 벌집 모양이라서 붙여진 것입니다. 산청목은 쌍떡잎식물의 나무목입니다. 산청..

산장근 효능, 먹는 방법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산장근입니다 :) 꽈리의 전초를 산장이라 하고, 산장근은 꽈리의 뿌리를 말합니다. 산장의 다른 이름은 한장, 산장초, 홍낭자 등이 있습니다. 꽈리는 가지과의 ..

산작약 효능, 부작용, 사용법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산작약입니다 :) 산작약은 높이 약 60cm 정도까지 자라는 여러해살이풀입니다. 산작약은 다른 이름으로 개삼, 산백작약이라고도 합니다. 꽃이 희고 뿌리가 굵은..

산약 효능, 부작용, 사용법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산약입니다 :) 마를 한방에서는 '산약'이라 부릅니다. 산약은 서여과의 다년생 초본식물입니다. 산약의 근경을 껍질을 벗겨 건조하여 약으로 씁니다. 산약의 성질..

다래나무 효능, 부작용, 활용법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다래나무입니다 :) 다래나무는 다래나무과에 속하는 잎지는 덩굴나무입니다. 줄기는 갈색으로 계단 모양이며, 길이는 20미터까지 이릅니다. 잎은 넓은 달걀 모양..

산벚나무 효능, 종류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산벚나무입니다 :) 산벚나무는 바닷가 숲 속이나 평탄하고 습기가 많은 비옥토에서 생육합니다. 산벚나무는 낙엽활엽교목으로, 전국의 표고 1,600m 이하의 산지..

산두근(땅비싸리) 효능, 사용법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산두근입니다 :) 산두근은 '땅비싸리'라 부르는 식물의 뿌리입니다. 다른 약명으로는 '고두근'이라고도 합니다. 땅비싸리는 콩과의 다년생 식물이며, 우리나라 전..

사시나무 효능, 관련 이야기, 사시나무주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사시나무입니다 :) 사시나무는 '백양나무'라고도 부릅니다. 사시나무는 전국 곳곳에 자라며, 나무가 흰색이라 '백양'이라 불리는 것입니다. 사시나무는 버드나무과의..

사간 효능, 부작용, 사용법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사간입니다 :) 사간은 범부채의 뿌리를 말하며, 오선, 오포, 황원, 야간, 오취 등의 다른 이름을 가지고 있습니다. 범부채는 붓꽃과의 여러해살이풀입니다. 범..

비수리(야관문) 효능, 사용법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비수리입니다 :) 비수리는 콩과의 여러해살이풀입니다. 비수리는 잘 알려진 다른 이름으로 야관문이라 하며, 삼엽초나 음양초라고도 부릅니다. 야관문이라는 이름..

비목나무 효능, 사랑의 열매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비목나무입니다 :) 비목나무는 미나리아재비목 녹나무과의 낙엽교목입니다. 다른 이름으로는 보얀목, 백목, 윤여리나무라고도 합니다. 비목나무는 우리나라뿐만 아니..

부자(附子)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부자입니다 :) 부자(附子)는 바꽃(투구꽃) 괴근에 부생하는 자근을 말합니다. 부자는 염부자, 제부자, 포부자로 가공되어 사용됩니다. 부자의 성질은 매우 따뜻하..

봉출 효능, 부작용, 사용법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봉출입니다 :) 봉출은 생강과의 여러해살이풀인 봉아술의 근경입니다. 봉출은 다른 이름으로 아출, 봉아출, 산강황 등이 있습니다. 봉출의 뿌리는 생강과 비슷하..

범꼬리(권삼) 효능, 사용법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범꼬리입니다 :) 범꼬리풀은 마디풀과에 속하며, 다년초입니다. 범꼬리풀의 뿌리줄기를 권삼이라 하며, 약재로 사용합니다. 뿌리는 비대하고, 수염뿌리가 많이 달..

백합(참나리) 효능, 부작용, 법제법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백합입니다 :) 백합은 다른 이름으로 참나리라고도 하는데, 주홍색 꽃이 피는 것을 말합니다. 백합은 낮은 관목과 풀이 무성한 야산에서 자생합니다. 우리나라..

백출 효능, 부작용, 먹는 방법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백출입니다 :) 백출이라 함은 삽주의 땅속줄기 끝 크게 덩이져 비대해진 덩이뿌리를 말합니다. 삽주 뿌리는 다른 이름으로 창출이라고도 불리고 있습니다. 삽주..

백채근(배추뿌리) 효능, 부작용, 제수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백채근입니다 :) 배추를 한자어로 백채라 하고, 백채근은 배추의 뿌리를 말합니다. 배추는 십자화과의 2년생 초본식물입니다. 배추의 원산지는 중국이며, 우리나..

백지 효능, 먹는방법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백지입니다 :) 백지는 산형과의 식물로, 구릿대 뿌리의 다른 이름입니다. 구릿대는 한국, 중국, 일본 등에서 자라고, 우리나라는 전국의 산야에서 자생합니다...

백작약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백작약입니다 :) 백작약은 백작약의 뿌리를 말합니다. 백작약은 작약과의 다년초입니다. 작약은 재배하는 게 보통인데, 백작약은 야생에서 납니다. 작약보다 백작..

백선 효능, 부작용, 주의사항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백선입니다 :) 백선은 봉황삼의 다른 이름입니다. 뿌리가 마치 봉황을 닮았다 하여 이름 지어졌습니다. 보통 삼(蔘)이라는 이름이 붙는 식물은 약효가 뛰어납니..

바디나물 효능, 주의사항, 먹는방법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바디나물입니다 :) 바디나물은 미나릿과의 여러해살이풀입니다. 바디나물은 우리나라 중부 이남의 산과 들, 습지 근처에서 자라는 여러해살이풀입니다. 바디나물의..

백부근 효능, 사용법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백부근입니다 :) 백부근은 백부근과 백부의 덩이뿌리를 말합니다. 백부근은 단단한 편이지만, 힘주면 쉽게 부러지는 형태입니다. 백부는 다수의 뿌리가 달린 모..

백복령 효능 및 부작용, 주의사항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백복령입니다 :) 복령은 죽은 소나무나 산잣나무의 뿌리에서 기생하는 버섯을 말합니다. 백복령은 그 복령이 흰색인 것을 말하며, 붉은색이면 적복령이라 합니다..

백미 효능, 부작용, 사용법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백미입니다 :) 오늘 소개해드릴 백미(白薇)는 흔히 우리가 알고 있는 쌀밥(백미, 白米)을 말하는 게 아닙니다. 백미는 박주가릿과의 여러해살이풀이며, 우리나라 ..

배롱나무 효능, 부작용, 활용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배롱나무입니다 :) 배롱나무는 꽃이 여름철 내내 핍니다. 여름 내 장마와 무더위를 거뜬히 이겨 내면서 꽃을 피워내므로 나무백일홍이라는 이름으로도 부릅니다..

방기 효능, 방기차 만드는 방법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방기입니다 :) 방기는 댕댕이덩굴의 뿌리를 말합니다. 세모레덩굴과의 방기는 분방기라 하고, 댕댕이덩굴과는 방기는 목방기라 합니다. 분방기는 남쪽 지방 섬의 ..

반하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반하입니다 :) 반하는 천남성과의 다년생초입니다. 반하의 뿌리 덩이줄기를 약재로 주로 사용합니다. 반하는 7월~8월에 채취하여 껍질은 제거하고 햇볕에 말려 ..

박태기나무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박태기나무입니다 :) 박태기나무는 콩과의 식물로, 겨울에 잎이 지는 떨기나무입니다. 중국이 원산지로, 한국에서는 약 300년쯤 전부터 기른 것으로 알려졌습니..

박쥐나무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박쥐나무입니다 :) 박쥐나무는 박쥐나무과에 속하는 낙엽관목으로, 다른 이름으로는 누른대나무라고 합니다. 키는 3m 가량입니다. 잎은 어긋나며 잎 가장자리가 3..

무궁화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무궁화입니다 :) 무궁화는 전 세계적으로 250여 종이 있고, 우리나라에는 약 200종이 자생합니다. 무궁화는 기후조건이 따뜻한 중국 남부나 인도가 원산지로 ..

목통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목통입니다 :) 목통은 어름, 으름, 먹통 등으로 부르는 식물의 으름덩굴의 줄기입니다. 목통은 으름덩굴과의 덩굴성 낙엽활엽 관목입니다. 목통은 우리나라 황해..

목방기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목방기입니다 :) 목방기란 댕댕이덩굴의 뿌리를 말하며, 약성이 뿌리에 몰려 있습니다. 여러해살이 덩굴풀이면서도 줄기가 목질에 가까워 나무 목자를 붙여 목..

목단피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목단피입니다 :) 모란의 뿌리를 다른 이름으로 '목단피'라 합니다. 모란은 미나리아재빗과의 나무입니다. 목단피의 주요 생산지는 중국 산둥성입니다. 목단피의 주..

모근(띠뿌리)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모근입니다 :) 모근은 띠의 뿌리를 말합니다. 띠는 벼과의 여러해살이풀이며, 햇볕이 잘 드는 강가, 모래밭, 산기슭, 들판 등에 무리 지어 자랍니다. 띠는 5월..

매화나무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매화나무입니다 :) 매화나무는 장미과에 속하는 낙엽활엽수로, 매실나무라고도 합니다. 꽃은 3월에 잎이 나기 전에 피고, 열매는 6월에 동그랗게 익습니다. 열매..

만삼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만삼입니다 :) 만삼은 더덕 속에 속하는 다년생 덩굴식물입니다. 만삼은 전체에 털이 나 있고, 줄기를 자르면 하얀색 유액이 나옵니다. 만삼의 줄기는 다른 식..

마황근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마황근입니다 :) 마황근은 마황의 뿌리를 의미하며, 마황의 약성이 이 뿌리에 집약되어 있습니다. 마황은 맛이 매운 편이고 성질은 따뜻하며, 독이 없습니다...

뚱딴지(돼지감자)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뚱딴지입니다 :) 뚱딴지는 '돼지감자'의 다른 이름입니다. 뚱딴지는 약명으로 '국우'라고 합니다. 뚱딴지는 국화과의 여러해살이풀로서 돼지감자의 덩이줄기입니다...

당귀(승검초)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당귀입니다 :) 당귀는 우리나라 전국의 산골짜기에서 자생하는데, 약으로 재배합니다. 당귀는 미나리과의 여러해살이풀입니다. 당귀는 다른 이름으로 승검초라고도 ..

등나무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등나무입니다 :) 등나무는 종려과에 딸른 덩굴식물입니다. 초여름에 연한 보랏빛으로 피는 꽃이 아름답고, 은은한 향기도 좋으며, 한 여름철에는 그늘이 좋아 정..

대황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대황입니다 :) 대황은 여귀과의 여러해살이풀입니다. 대황은 '장군'이라고도 불리기도 합니다. 대황은 황갈색을 띠고, 내부에 갈색 작은 원이 고리 모양으로 배..

대계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대계입니다 :) 대계는 국화과의 여러해살이풀입니다. 엉겅퀴를 우리말로 '항가새'라 하며, 대계는 엉겅퀴의 약 이름입니다. 대계의 줄기는 곧게 자라고, 뿌리가 ..

누리장나무(개똥나무) 효능, 부작용, 먹는방법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누리장나무입니다 :) 누리장나무는 마편초과의 낙엽활엽관목입니다. 누리장나무는 역한 누린 냄새가 난다고 해서 구릿대나무나 개똥나무라고도 부릅니다. 다른 이름..

누로 효능, 재배법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누로입니다 :) 누로는 국화과의 다년생초로, 건조하고 양지바른 곳에서 잘 자랍니다. 누로는 뻐꾹채, 개수리취 라고도 일컫습니다. 5월 뻐꾸기가 울 때 꽃이 피..

노근(갈대뿌리)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노근입니다 :) 갈대의 뿌리를 노근(갈뿌리)라고 부릅니다. 갈대는 여러해살이풀로, 벌판에서 캐는 보물이라 할 만큼 효능이 좋습니다. 갈대의 줄기는 3cm까지 자..

너삼(고삼)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너삼입니다 :) 너삼은 콩과의 여러해살이풀로, 우리나라 전역 산과 들에서 자랍니다. 너삼은 다른 이름으로 '도둑놈의 지팡이'라고도 부릅니다. '도둑놈의 지팡이'..

낭탕근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낭탕근입니다 :) 낭탕근은 미치광이풀의 뿌리줄기를 말합니다. 미치광이풀은 가지과의 여러해살이 식물입니다. 잎은 난형으로 어긋나고 잎의 가장자리에는 톱니가 ..

길초근 효능, 먹는방법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길초근입니다 :) 길초근은 그저 쥐오줌풀을 이르기도 하지만, 한약에서는 쥐오줌풀의 뿌리를 말린 것을 의미합니다. 쥐오줌풀은 마타리과에 속하는 다년생 식물입..

구근 효능, 사용법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구근입니다 :) 구근은 부추의 뿌리를 말합니다. 부추는 정구지, 온신고정, 기양초, 파옥초 등의 이름을 가지고 있습니다. 부추는 또 오랫동안 먹으면 오줌 줄기..

광나무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광나무입니다 :) 광나무는 물푸레나무과에 딸린 늘 푸른 떨기나무입니다. 정목, 또는 여정목이라고 부르며 그 열매를 여정실, 또는 여정자라고 합니다. 광나무는..

하눌타리(하늘수박, 천화분)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하눌타리입니다 :) 하눌타리 뿌리를 과루근이라고 일컫습니다. 하눌타리는 박과의 덩굴 식물로, 덩굴손이 다른 물체에 달라붙으며 뻗어 자랍니다. 우리나라 동부 ..

개비자나무 효능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개비자나무입니다 :) 개비자나무는 비자나무가 교목인 반면에 관목으로 크기가 작습니다. 개비자나무는 상록침엽수로 높이가 3m 정도까지 자랍니다. 잎은 선형으로..

고본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고본입니다 :) 고본은 산형과의 여러해살이풀입니다. 고본은 약초의 밑동이 벼가 마른 것과 유사하다고 하여 고본이라 지어졌습니다. 고본은 고발, 지신, 율향, ..

갈근(칡뿌리)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갈근입니다 :) 갈근은 칡의 뿌리를 일컫는 말입니다. 갈근의 주요 국내 주요 산지는 경북, 창원, 충북 지역입니다. 갈근은 대개 가을이나 초겨울, 봄에 채취합..

하고초(꿀풀)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하고초입니다 :) 하고초는 일반적으로 꿀풀의 꽃 부분을 말합니다. 최근에는 싸리하고초라는 것도 유통이 되는데, 야생초가 아니라 재배종이며 기원이 다른 식물..

자리공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자리공입니다 :) 자리공은 여러해살이 식물로 번식력이 좋아 전국 어디에서든 흔하게 볼 수 있는 식물입니다. 자리공은 관상용, 식용, 약용으로 이용됩니다. 자..

눈개승마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눈개승마입니다 :) 눈개승마는 장미과 쌍떡잎식물의 여러해살이풀로 높은 산악지대에 자생하는 풀입니다. 눈개승마는 눈산승마, 삐뚝바리라고도 부르며 울릉도 지역..

방아잎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방아잎입니다 :) 방아잎은 통화식물목 꿀풀과 여러해살이풀에 속하는 방아의 잎을 말합니다. 우리나라를 비롯한 일본, 중국 등지에 널리 분포하고 있으며 방아는 다른 ..

측백나무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측백나무입니다 :) 측백나무는 구과목 측백나무과 상록침엽수로 우리나라에서는 소나무와 함께 선비의 절개와 고고한 기상을 나타내는 대표적인 나무입니다. 측백나무는 ..

모감주나무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모감주나무입니다 :) 모감주나무는 쌍떡잎식물의 무환자나무과의 낙엽활엽교목으로 바닷바람과 추위, 공해에 강한 나무입니다. 평양 남북정상회담 때 남한에서 직접..

메리골드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메리골드입니다 :) 메리골드는 국화과의 관상용 한해살이풀로 양지바른 모래흙에서 자라며, 프랑스 금진화, 금송화, 금잔화, 홍화초라 부릅니다. 메리골드는 루테..

미선나무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미선나무입니다 :) 하얀 개나리로 불리는 미선나무는 물푸레과의 낙엽활엽 관목으로 세계에서 1종밖에 없는 우리나라 특산종으로 충북 괴산군 지역에 자생하는 나무입니다..

대추야자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대추야자입니다 :) 대추야자는 야자나무과의 상록교목을 말하며 북아프리카 지역과 북부 아시아 지역이 원산지입니다. 달콤한 맛이 특징인 대추야자는 중동지역에서는..

가시오갈피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가시오갈피입니다 :) 가시오갈피는 두릅나무과에 속하는 식물로 뿌리와 껍질은 약재로 쓰이는데 인삼을 능가하는 약효를 가졌다고 합니다. 가시오갈피는 신체기능에 활력..

오디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오디입니다 :) 블랙푸드의 대표주자인 오디는 성질은 차가운 편이고 맛은 달고 독은 없습니다. 뽕나무 열매인 오디는 검은 진주, 과일의 황제라고도 불리는 우..

라디치오(라디키오)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라디치오입니다 :) 라디치오는 치커리의 일종으로 이탈리안 치커리라고도 불리기도 합니다. 흰색의 잎줄기에 붉은 자주색의 잎을 가지고 있는데, 붉은색의 잎과 흰..

람부탄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람부탄입니다 :) 람부탄은 붉은색의 열대 과일로 가끔 음식점의 후식으로 먹을 수 있는 과일입니다. 이것은 말레이시아와 인도네시아와 같은 열대 기후에서 잘 ..

마누카꿀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마누카꿀입니다 :) 마누카꿀은 면역력을 강화해주는 천연 항생제입니다. 그리고 항균과 살균 작용을 하는 성분들이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마누카꿀은 항산화 성..

바이텍스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바이텍스입니다 :) 바이텍스의 열매는 약초로 사용을 하고 예로부터 서양에서는 부인과 질환을 치료하는 데 사용을 했습니다. 연구에서도 vitex 허브는 몸의 호..

비름나물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비름나물입니다 :) 비름나물은 쌍떡잎식물의 한해살이풀로 전국 각지 길가나 밭에서 흔하게 자라는 풀로 오래 먹으면 장수를 한다고 해서 장명채로 불립니다. 비..

공심채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공심채입니다 :) 공심채는 아시아 아프리카 및 남서태평양 제도가 원산지이며 물 나팔꽃, 중국 시금치, 중국 물 냉이로 알려져 있습니다. 공심채는 줄기가 비어 ..

양하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양하입니다 :) 양하는 생강과의 여러해살이풀로서 제주도와 전남 등지에서 자랍니다. 양하는 식용으로는 장아찌나 김치, 향신료로 이용하며, 한방에서는 다양한 ..

개복숭아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개복숭아입니다 :) 개복숭아는 장미과의 떨기나무에 속하는 복사나무의 열매로 산에서 자라는 복숭아의 한 종류입니다. 열매는 복숭아에 비해 아주 자꾸 못생겼..

계요등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계요등입니다 :) 계요등은 꼭두서니과의 여러해살이 넝쿨성 풀로 식물 전체가 닭 오줌 같은 독특한 냄새를 풍긴다고 해서 계뇨등이라 불리던 것을 계요등, 구렁..

주엽나무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주엽나무입니다 :) 주엽나무는 쌍떡잎식물의 콩과 낙엽활엽수로 산골짜기나 냇가 등지에서 자랍니다. 주엽나무는 쥐엄나무, 주염나무, 조각수라 부르기도 하며 주엽..

단풍마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단풍마입니다 :) 단풍마는 마과의 다년생 덩굴식물로 전국의 산기슭의 덤불 속이나 개울가에서 자라고 있으며, 잎이 단풍처럼 생겼다고 해서 단풍마라고 부릅니다..

작약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작약입니다 :) 작약은 미나리아재빗과의 여러해살이풀의 꽃으로 주로 관상용으로 재배되고 있는데,  꽃의 색깔에 따라 백작약, 적작약으로 불리며, 이 꽃들은 주로 부..

오약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오약입니다 :) 오약은 녹나무과 오약의 덩이뿌리를 건조한 것을 말합니다. 향부나 목향과 효능이 비슷한데, 신장에 좋은 효능이 있습니다. 성질은 따뜻하며, 맛..

총백(파뿌리)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총백입니다 :) 총백은 파의 뿌리를 말합니다. 파는 백합과의 여러해살이풀입니다. 파는 대파와 쪽파가 있는데, 대파는 씨로 번식하고 쪽파는 뿌리로 번식하는 차..

대극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대극입니다 :) 대극은 대극과의 여러해살이풀입니다.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중국, 일본 등지 산과 들의 양지바른 풀밭에서 자랍니다. 대극은 버들옷이라고도 하며,..

천마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천마입니다 :) 천마는 난초과의 여러해살이풀로, 버섯에 기생하는 기생초를 의미합니다. 천마는 하늘에서 떨어져 마목(마비가 되는 증상을 치료)하였다고 하여 하늘이라는..

천문동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천문동입니다 :) 천문동은 백합과의 여러해살이풀입니다. 원줄기는 길이 2m까지 자라며, 덩굴성으로 가지는 가늘고 평활합니다. 뿌리줄기는 많은 방추형 뿌리가 사..

가래나무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가래나무입니다 :) 가래나무는 가래나무과에 속하는 낙엽활엽교목으로 산기슭의 양지바른 곳에 자라며 열매는 추자라고 합니다. 추자는 열매의 속살을 먹는데, 맛..

딱총나무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딱총나무입니다 :) 딱총나무 줄기 한가운데 코르크 재질의 심을 빼내고 딱총을 만들기가 좋아 딱총나무라고 한다는 설도 있습니다. 또한 딱총나무는 가벼우면서..

달맞이꽃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달맞이꽃입니다 :) 최근 달맞이꽃 오일이 새로운 천연 미용 오일로 여성들에게 주목받고 있습니다. 달맞이꽃은 본래 북미 인디언들이 약초로 활용했던 꽃입니다...

호박씨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호박씨입니다 :) 호박은 가정에서 흔힌 먹는 식재료이며,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한 녹황색 채소입니다. 대부분 과실 부분만 먹고 껍질이나 호박씨는 버리는데, ..

율무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율무입니다 :) 율무는 벼과의 한해살이풀로 높이는 1~1.5m 정도이며, 한약재로 쓰일 때는 의이인이라고 합니다. 동남아시아가 원산지로, 7월에 잎겨드랑이에서 꽃..

제비꽃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제비꽃입니다 :) 우리나라에는 약 40여 종의 제비꽃 종류가 자생합니다. 제비꽃은 봄철의 주변에서 흔하게 보는 여러해살이풀로 높이는 10cm 내외입니다. 줄기는 ..

흑마늘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흑마늘입니다 :) 흑마늘은 대표적인 블랙푸드 중에 하나로써, 타임지가 선정한 세계 10대 슈퍼푸드인 마늘의 탁월한 영양성분들을 함유하고 있는 건강식품인데요. 흑..

노간주나무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노간주나무입니다 :) 노간주나무는 측백나무과에 딸린 큰키나무로, 두송목 또는 노송나무라고도 부릅니다. 키는 약 10m까지, 직경은 약 20cm까지 자라는데 장대처..

편백나무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편백나무입니다 :) 편백나무는 측백나무과의 편백 속에 속하는 나무로 노송나무, 회목나무라고 불리며 목질이 좋고 향이 뛰어나며 남부지방에 주로 자생하고 있습니다...

천궁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천궁입니다 :) 천궁은 아주 오래전부터 많은 사랑을 받아왔던 약재로 그 효능이 무척 뛰어나 죽어가는 소나무 뿌리에 천궁 달인 물을 주면 나무가 다시 살아난다는 말..

비단풀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비단풀입니다 :) 비단풀은 땅바닥에 비단처럼 곱게 덮은 모양을 하고 있어 비단풀이라 부르는데, 우리나라 산과 들에 자생하는 야생초입니다. 얼핏 보면 쇠비름처럼 보이..

메꽃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메꽃입니다 :) 메꽃이란 메꽃과에 속한 여러해살이풀로, 주로 한국, 중국, 일본 등지에 분포합니다. 다른 이름으로는 선화, 고자화 등으로 불리며, 꽃의 형태는 ..

할미꽃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할미꽃입니다 :) 할미꽃은 한자로 백두옹이라고 하는데요. 머리가 하얀 노인이라는 뜻이라고 합니다. 할미꽃 열매가 할머니의 흰머리 모양과 닮아서 할미꽃이라고..

고추나무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고추나무입니다 :) 고추나무는 고추나뭇과의 낙엽활엽수림입니다. 우리나라 전국 산지 계곡의 양지바른 곳에 주로 자생하며,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중국, 일본 등에..

오동나무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오동나무입니다 :) 오동나무는 쌍떡잎식물의 낙엽활엽교목으로 우리나라 특산종이며 경기도 이남에 주로 분포하고 있습니다. 오동나무 꽃은 5월에 보라색으로 피고..

초피나무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초피나무입니다 :) 초피나무는 낙엽떨기나무로, 조피, 재피, 지피, 천초, 남초, 진초, 산초, 파초, 촉초 등 다양한 이름으로 불리고 있습니다. 초피나무는 키 ..

주목나무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주목나무입니다 :) 주목나무는 주목과의 상록교목으로 사계절 항상 푸른 모습의 자생식물입니다. 향나무처럼 장수하는 나무인 주목나무는 살아서 천년, 죽어도 천년, 썩..

자작나무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자작나무입니다 :) 자작나무는 자작나무과에 속하는 낙엽활엽수목입니다. 자작나무는 추위에 강하고 햇빛을 좋아하며 수피는 백색입니다. 주로 한방에서 수피를 백..

오리나무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오리나무입니다 :) 오리나무는 자작나무과의 낙엽큰키나무로써, 습기가 많은 그늘에서 자생합니다. [정보나눔] - 자작나무 효능, 부작용 자작나무 효능, 부작용 오늘 준비..

생강나무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생강나무입니다 :) 생강나무는 녹나무과의 상록활엽수입니다. 생강나무라는 이름은 꽃에서 생강과 비슷한 냄새가 나서 붙여진 이름입니다. 생강나무는 다른 이름으..

뽕나무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뽕나무입니다 :) 낙엽 활엽수인 뽕나무는 누에의 먹이로 전국 어디서나 볼 수 있는 낙엽교목입니다. 뽕나무는 부위마다 성질이 다르기 때문에 부위별로 약성을..

산뽕나무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산뽕나무입니다 :) 산뽕나무는 뽕나무과의 낙엽교목 쌍떡잎식물로 산지나 양지바른 논밭에 자라며 뽕나무와는 모양이 다르고 의학적 효능도 다릅니다. 산뽕나무는 ..

참가시나무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참가시나무입니다 :) 참가시나무는 가시가 달려 있지 않은데, 가시나무라는 이름이 붙은 나무입니다. 가시가 없는데 가시나무라는 이름을 얻은 나무들로는 돌가시나무,..

물푸레나무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물푸레나무입니다 :) 물푸레나무는 민간 신앙의 대상이 되기도 했습니다. 북유럽의 최고 신인 오딘은 부엉이로 변해서 숲 가운데 있는 큰 물푸레나무 꼭대기에서 세상을 살..

고욤나무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고욤나무입니다 :) 고욤나무는 감나무과의 낙엽활엽교목으로 산 500m 고지 위아래의  양지바른 숲 속 산비탈이나 산골짜기에 자생하고 있습니다. 고욤나무는 감나무의 원..

도라지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도라지입니다 :) 도라지는 다른 이름으로 길경이라고도 합니다. 도라지는 모르는 사람이 보면 산삼, 인삼과 닮았다고도 할 수 있는데요. [정보나눔] - 인삼 효능,..

연근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연근입니다 :) 연근은 다른 말로 연우라고도 합니다. 연근은 연의 뿌리 부분을 말합니다. 이 연근은 연 부분 중에서도 각종 약성이 집약된 부분입니다. 연근을..

개똥쑥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개똥쑥입니다 :) 개똥쑥은 노란 꽃이 개똥처럼 많이 피고 고약한 냄새가 나기 때문에 개똥쑥이라고 불려진다고 합니다. 개똥쑥은 과거에 잡초라며 천대받았으나,..

부처손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부처손입니다 :) 부처손은 마른 바위에 붙어서 자라다가 물기가 있으면 파랗게 살아나고, 물기가 없으면 둥글게 공처럼 말아서 마치 죽은 것처럼 보입니다. 그..

잔대(사삼, 딱주)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잔대입니다 :) 잔대는 딱주, 사삼이라고도 합니다. 잔대는 약용 이전에 맛이 좋아 나물로 활용할 수 있는 영양분이 뛰어난 건강 자연식품입니다. 잔대는 초롱..

황기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황기입니다 :) 황기라는 이름은 노랗다는 의미의 황(黃)과 오래 산다는 의미의 기(芪) 자가 합쳐져 만들어진 이름입니다. 황기는 단너삼 뿌리 말린 것을 말하..

비파나무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비파나무입니다 :) 비파나무는 장미과의 사철 푸른 큰키나무로 추위에 약해 우리나라 남부지방의 집안 담장이나 가로수 및 관상용으로 재배되고 있습니다. 비파나무가..

새싹보리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새싹보리입니다 :) 세계 4대 재배 식물 중 하나에 속하는 보리는 우리나라에서 오곡 중 하나에 속하며 쌀 다음가는 주식 곡물인데요. 풍부한 식이섬유와 여러 비..

해죽순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해죽순입니다 :) 바다에서 나는 해죽순은 미얀마 등지에 분포하고 있는 니파팜이라고 불리는 야자수의 새순을 말합니다. 폴리페놀과 비타민E 등의 뛰어난 항산화..

산수유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산수유입니다 :) 산수유는 이른 봄 잎도 나기 전에 노랗고 향기로운 꽃을 피우고, 가을이면 가지마다 새빨간 열매가 주렁주렁 열립니다. 산수유는 약간의 단맛과 함께..

골드키위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골드키위입니다 :) 골드키위는 다래나무 과에 속하는 키위의 한 종류로 과육이 노란색을 띠는 것이 특징인 과일입니다. 골드키위는 기존 키위보다 달콤한 향과 맛이..

우슬(쇠무릎)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우슬입니다 :) 우슬의 줄기는 소의 무릎과 닮아서 우슬이라는 이름이 붙여졌다고 하는데요. 우슬은 들과 산, 길가에 흔히 자생하는 여러해살이풀로 늦가을 줄기..

헛개나무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헛개나무입니다 :) 헛개나무가 언젠가부터 간이나 숙취를 해소하는 데 좋다고 하여 음료로도 제조되어 판매되고 건강기능식품으로도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 그만큼 효..

민들레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민들레입니다 :) 우리나라 사람들에게는 너무 흔해서 누가 봐도 저건 민들레 다 하고 알 수 있을 정도인데요. 민들레 또한 봄에 피는 꽃이라 봄이 되면, 노란..

백하수오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백하수오입니다 :) 하수오는 백하수오, 적하수오, 나도하수오 등이 있습니다. 백하수오는 박주가릿과 식물이며, 적하수오는 마디풀과 식물입니다. 일반적으로 하수오..

엄나무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엄나무입니다 :) 엄나무는 두릅나무과에 속하는 낙엽활엽 교목입니다. 엄나무의 어린순은 나물로 먹으며, 수피와 가지, 뿌리 등을 약재로 사용합니다. 옛날에 병..

맥문동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맥문동입니다 :) 맥문동은 백합과에 속하는 다년생초로 관엽식물에 속합니다. [정보나눔] - 백합(참나리) 효능, 부작용, 법제법 백합(참나리) 효능, 부작용, 법제법 오늘..

겨우살이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겨우살이입니다 :) 겨우살이는 기생 생활을 하나 엽록소를 가지고 있어서 반기생식물이라 하며 초록색을 띱니다. 겨우살이는 전국 어디서나 자라며 천천히 자라..

애기똥풀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애기똥풀입니다 :) 애기똥풀은 산기슭이나 들에서 저절로 자라는 두해살이 풀로 학명은 첼리도니움(Chelidonium)입니다. 줄기나 잎에 연한 흰 털이 드문드문 나 ..

환삼덩굴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환삼덩굴입니다 :) 시골에 가면 환삼덩굴은 농부들에게는 귀찮은 식물이기도 합니다. 촉감이 거칠고 잔가시가 있어서 살과 가시가 부딪히면 따끔합니다. 또한 피부..

망개나무 뿌리(토복령)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망개나무 뿌리입니다 :) 망개나무는 청미래덩굴로도 불리는데요. 한자로는 토복령으로 부릅니다. 망개나무는 명감나무, 참열매덩굴, 멍개나무 등으로도 부릅니다. 이 ..

박주가리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박주가리입니다 :) 박주가리는 열매껍질이 박바가지를 닮아서 그런 이름이 붙었다고 하네요. 박주가리는 햇볕이 잘 드는 곳이면 우리나라 어디에서나 잘 자란다고..

참외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참외입니다 :) 참외는 칼로리는 100g 당 35kcal 정도로 낮은 편에 속하고 흡수가 빠른 포도당과 과당이 풍부해 더위에 지친 우리 몸의 피로 해소 갈증해소에 좋은 과..

줄풀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줄풀입니다 :) 줄풀은 벼과의 여러해살이풀입니다. 학명은 Zizania latifolia입니다. 강, 하천, 연못 등의 물웅덩이 주변에서 자랍니다. 흉년이 들었을 때 곡식으로..

마테차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마테차입니다 :) 마테차는 남미의 녹차로 불리는 차로 감탕나무 과에 속하는 상록수 마테잎으로 만든 차입니다. 마테는 브라질 아르헨티나 파라과이 세 나라의 국경..

캐슈넛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캐슈넛입니다 :) 캐슈넛(cashew nut)은 인도, 브라질, 탄자니아 등에서 생산되는 견과류 입니다. 캐슈넛은 특유의 구부러진 모양을 가진 흰색의 견과류로, 섬세한 향미..

피스타치오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피스타치오입니다 :) 피스타치오(pistachio)는 옻나무과에 속하며 원산지는 중앙아시아, 서아시아입니다. 터키, 이탈리아 등 지중해 연안과 이란 등에 분포합니다...

옻나무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옻나무입니다 :) 옻나무는 중국이 원산지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위 사진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옻을 이용한 요리에 대해 주변에서 쉽게 접할 수 있어 그렇게 생소하진 않는..

구기자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구기자입니다 :) 구기자란 구기자 관목에 열리는 작은 붉은 열매입니다. 이 식물은 토마토와 후추가 속해 있는 가지 속의 일종이기도 합니다. 5피트 높이까지 ..

카무카무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카무카무입니다 :) 카무카무는 아마존의 황금이라는 별칭을 가지고 있는데요. 카무카무에는 인체에 유익한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꾸준히 섭취하면 건강을..

초석잠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초석잠입니다 :) 누에 모양이 특징인 초석잠은 뛰어난 약용 성분으로 예로부터 한방에서 다양한 병을 치료하는 약재로 많이 이용되어 왔는데요. 그럼 지금부터 [..

마가목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마가목입니다 :) 우리나라를 비롯한 일본의 널리 분포하고 있는 마가목은 관상용으로 쓰이기도 하고, 뛰어난 약용 성분으로 예로부터 한방에서는 나무껍질과 열..

차가버섯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차가버섯입니다 :) 차가버섯은 한방에서 사용되는 버섯의 일종으로 시베리아 영지로도 불리고 있습니다. 외형은 검고 울퉁 불통하며 일반적인 버섯과 달리 우산..

홍화씨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홍화씨입니다 :) 이른 아침 이슬에 젖었을 때 꽃을 따서 말린 것을 홍화라 하여 한방에서 부인병·통경·복통에 사용합니다. 홍화의 열매로 기름을 짜서 등유(..

콤부차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콤부차입니다 :) 콤부차(kombucha)는 홍차버섯을 배양해 찻물에 넣고 발효시킨 음료입니다. 유산균이 살아있는 발효차이기 때문에 콤부차를 마시면 건강한 유산균..

우엉차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우엉차입니다 :) 일본에서 우엉은 오래전부터 식용으로 재배해 왔으며, 많은 음식에 사용하는 식재료로 사포닌, 칼슘, 폴리페놀, 철분, 이눌린, 섬유소, 레스베..

와송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와송입니다 :) 와송은 오래된 기와지붕이나 산 바위 등에서 자라는 다육식물로 기와솔 또는 바위솔이라고도 부릅니다. 12세기부터 한방 고서에 있는 본초(本草)로..

도꼬마리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도꼬마리입니다 :) 열매에 도깨비방망이처럼 작은 가시가 많이 나 있어 어른들은 어려서 도깨비 풀이라고 했다는군요. 도꼬마리는 약재로 사용하는 이름은 창이..

유근피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유근피입니다 :) 이 유근피를 우려서 차로 드시게 되면 비염에 정말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 유근피는 참느릅나무의 껍질을 벗겨서 말린 것인데요. 몸통과 뿌리껍질을 통..

황칠나무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황칠나무입니다 :) 산삼 나무라고도 불리는 황칠나무의 원산지는 한국으로 전라도, 경상남도 그리고 제주도에 분포하고 일본 혼슈 남부, 오키나와까지 분포한다고 ..

명아주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명아주입니다 :) 명아주는 흔히 잡초로 많이 알고 계시는데요 :) 그럴 수도 있는 게 생김새를 보면 잡초와 다를 것이 없습니다. 하지만 이 명아주는 전통적인 민..

콜라비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콜라비입니다 :) 우리나라에서는 색깔에 따라 적콜라비(적콜), 청콜라비(청콜)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구리, 칼륨, 망간, 철, 칼슘 등 각종 미네랄과 비타민 C, ..

땅두릅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땅두릅입니다 :) 땅두릅은 우리가 살짝 데쳐서 초장에 찍어 먹거나 나물로 무쳐먹는 바로 그것을 말하는데요. 땅두릅은 향긋하고 쌉싸름한 맛이 우리의 봄철 입맛을 살려줍..

울금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울금입니다 :) 울금은 아시아 열대지역이 원산지로 강황과 비슷한 생강과 식물입니다. 울금은 노란빛의 속살이 특징으로 모양은 생강과 비슷하며 복용할 때는 ..

머위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머위입니다 :) 특유의 향과 쌉쌀한 맛이 특징인 머위는 봄철 제철 채소로 식용으로 먹기도 하고, 악용으로도 두루 활용되는데요. 특히 머위는 해독작용이 뛰어나..

꾸지뽕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꾸지뽕입니다 :) 꾸지뽕의 열매, 잎, 줄기껍질, 가지, 뿌리 모든 부분이 한약재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꾸지뽕은 예로부터 "성질이 따뜻하고 맛이 달며 독이 없..

노각나무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노각나무입니다 :) 노각나무는 전 세계적으로 8종의 노각나무가 분포되어 있으나 그중 우리나라의 품종이 가장 아름답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성장 속도가 느려서 한..

질경이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질경이입니다 :) 질경이는 나쁜 환경에서도 질기게 잘 자란다 하여 질경이라는 이름이 붙었다고 하는데요 :) 그럼 지금부터 [질경이]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

감태나무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감태나무입니다 :) 사진을 보시면 우리가 알고 있는 포도와 비슷한 빛깔을 띄는데요 :) 감태나무 열매는 가을에 채취하여 햇볕에 말려서 사용합니다. 말린 감태나무 열매는 ..

화살나무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화살나무입니다 :) 화살나무의 줄기를 보면 마치 날짐승의 깃털을 달아놓은 것처럼 코르크 질의 날개가 있어서 화살나무라는 이름이 지어졌습니다. 동의보감에 기록..

자귀나무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자귀나무입니다 :) 자귀나무 꽃은 아래에서부터 위로 올라오면서 하얀색에서 분홍색으로 변하며, 마치 수백개의 바늘과 같은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자귀나무 꽃..

참싸리나무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참싸리나무입니다 :) 참싸리나무는 뒷산에서 심심치 않게 볼 수 있으며 많은 개체수 덕분에 빗자루, 회초리, 소쿠리를 만드는 데 많이 사용되었다고 하네요 :) 요..

예덕나무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예덕나무입니다 :) 예덕나무는 예와 덕을 모두 갖추었다는 의미로 이름이 붙여졌다고 합니다. 나무껍질에는 타닌과 쓴 물질이 들어 있어 건위제로 이용하고 민간..

송담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송담입니다 :) 송담은 바위나 돌담에 붙어서 자라는 담쟁이넝쿨이 소나무를 타고 자라는 것을 말합니다. 소나무 담쟁이넝쿨이라고도 불리우고 있습니다 :) 소나무의 뛰..

소리쟁이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소리쟁이입니다 :) 소리쟁이는 쌍떡잎식물 마디풀 과에 속하며 우리나라를 비롯한 일본, 중국, 유럽, 북아프리카 지역에 주로 분포하고 있는 여러해살이풀입니다. 소..

용과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용과입니다 :) 용과는 가지에 열매가 열린 모습이 마치 용이 여의주를 물고 있는 형상과 비슷하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이라고 합니다. 피타야(pitaya)라고도 불린다고 하네요...

벌나무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벌나무입니다 :) 최근 현대인들이 사회생활을 하며 반복적인 과음을 하는 경우가 잦아지고 있습니다. 그로 인한 숙취로 인해 간 기능이 저하되고, 피로감을 호소하..

엉겅퀴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엉겅퀴입니다 :) 엉겅퀴는 국화과에 속하며, 가시 나물이라고 불린다고도 하네요. 엉겅퀴와 유사한 재료로는 곤드레가 있는데, 엉겅퀴에는 가시가 있지만 곤드레에는 ..

레드비트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레드비트입니다 :) 이름에서 추측할 수 있듯이 빨갛게 생겼네요. 최근 들어서 서구화된 식습관과 운동부족으로 인해서 성인병인 고혈압과 고지혈증, 심근경색 등의 심..

모링가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모링가입니다 :) '생명의 나무'라는 뜻이라는 모링가는 이름 그대로 뛰어난 성분을 다량 함유하고 있어서 각종 질병을 치유하고 낫게 하는데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합..

노니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노니입니다 :) 사진을 보면 알 수 있듯이, 뭔가 울퉁불퉁하고 못생겨 보이는데요. 노니는 남태평양의 일대에 서식하는 데, 꽃 75송이가 펼 때 열매는 딱 하나밖에 맺지 않는다..

쇠뜨기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쇠뜨기입니다 :) 사진을 보시면 약간 뱀 모양하고 비슷하게 생겼는데요. 우리가 이 쇠뜨기를 잘 활용하면 놀라운 효능을 얻을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쇠뜨기]에 대..

사차인치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사차인치입니다 :) 최근에 이 사차인치가 새로운 슈퍼푸드로 각광을 받으면서 사차인치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급증하고 있습니다. 사차인치는 필수지방산으로 구성되어..

매스틱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매스틱입니다 :) 매스틱은 우리가 즐겨 씹는 껌의 원료로 유명한데요. 매스틱 껌을 씹으면 위 건강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 그럼 지금부터 [매스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

허니부쉬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허니부쉬입니다 :) 허니 부쉬 사진을 준비해봤는데요. 달콤한 꿀 향기가 나는 꽃입니다. 이 허니 부쉬는 아주 특별한 효능이 있다고 하는데요. 허니 부쉬를 섭취함으로써 우리..

귀리(오트)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귀리입니다 :) 서양의 장수 마을에서 즐겨 먹었다는 게 바로 귀리입니다. 귀리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기 때문에 심장 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작두콩차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작두콩차입니다 :) 최근 디톡스 열풍이 불면서 작두콩차도 계속해서 언급이 되고 있는데요. 작두콩은 콩깍지 모양의 작두 하고 비슷하다해서 작두콩이라는 이름이 붙었다고 합..

보이차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보이차입니다 :) 최근 보이차가 다이어트 효과로 굉장히 좋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관심이 급증하고 있는데요. 오랫동안 발효시키면 시킬수록 맛과 향이 깊어지기 때문에 발..

핑거루트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핑거루트입니다 :) 핑거루트는 말 그대로 손가락을 닮아서 붙여진 이름이라고 합니다 :) 생강과인 핑거루트는 다이어트와 피부미용에 좋은 식품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생강과..

보스웰리아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보스웰리아입니다 :) 보스웰리아 나무껍질에서 채취한 나무 수액인데 작은 돌멩이처럼 생겼네요. 1년 수확량이 정말 극소량이어서 매우 귀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우리 한의학..

브라질너트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브라질너트입니다 :) 하루에 한 두 알만 먹으면 외모는 물론 뇌까지 젊어지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사진을 보면 아시겠지만 다른 견과류에 비해서 엄청 크다고 하네요. 브라..

히비스커스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히비스커스입니다 :) 사진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우리나라 국화인 무궁화와 매우 비슷하게 생긴 것을 알 수 있는데요. 히비스커스는 하와이에서 주로 서식한다고 합니다. 그 옛..

카카오닙스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카카오 닙스입니다 :) 우리가 많이 먹는 초콜릿의 원료인 카카오의 열매를 말려서 잘게 부순 게 이 카카오 닙스입니다. 카카오 닙스는 카카오(코코아) + 닙스(씨앗)라고 합니다 :..

레몬밤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결혼 전, 지금의 아내와 허브아일랜드 나들이를 가서, 다양한 허브 관련 제품들을 판매하는 샵에서 처음으로 레몬밤을 본 기억이 있는데요. 그때 당시에는 너무도 다양한 허브식물들에 가려져서 눈에 확 띄진 않았..

연자육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얼마 전 모 방송국에서 혈관 건강에 도움을 주는 식품으로 연자육이 소개되어 저도 처음 알게 되었는데요. 왕의 보약으로 불린다고 하네요. 여성분들이 나이가 들면 나잇살, 뱃살, 다이어트 당뇨 등에 신..

깔라만시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시중에 깔라만시 관련 제품들이 눈에 많이 들어오는데요. 최근에 마트에 갔더니 이젠.. 깔라만시 소주까지 보이더군요... 그럼 왜 이렇게 깔라만시 관련 제품들이 쏟아져 나오는지 궁금해지는데요. 지금부터 깔..

스피룰리나(Spirulina) 효능 [내부링크]

평소에 건강을 챙기시는 분들은 한 번쯤 들어보셨을 것 같은데요 :) 요즘 정말~ 핫한 스피룰리나(Spirulina)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스피룰리나(Spirulina)란? 남조류의 일종으로 약 36억 년 전 광합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