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ngdari76의 등록된 링크

 longdari76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63건입니다.

2024 대한민국 수산 대전 쿠폰 다운로드 하는 방법 [내부링크]

2024 대한민국 수산 대전 쿠폰 다운로드 하기 2024 대한민국 수산 대전 행사 중 4월 수산인의 날 특별전에서는 수산물 구매 시 온라인 최대 63%, 오프라인 최대 73%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가 가능합니다. 수산 대전 할인 쿠폰은 홈플러스, 이마트, 롯데마트 등을 비롯한 오프라인 19곳과 쿠팡, 티몬, 신세계닷컴, 농협몰 등 온라인몰 27곳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업체별로 할인율 확인하신 후 쿠폰 다운로드하여서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더보기 수산 대전 기획전 온라인 쿠폰 다운로드 SSG.COM 최대 50% 공영홈쇼핑 최대 15% 수협쇼핑 최대 50% 토마토 최대 40% 티몬 최대 50% 11번가 최대 50% 롯데백화점 최대 30% 오아시스 최대 60% 컬리 최대 50% 우아한형제들 최대 43% 카카오..

2024년 경복궁 야간 개장 별빛 야행 예매와 한복 대여 [내부링크]

2024년 상반기 경복궁 야간 개장 별빛 야행 예매와 한복 대여 방법을 알려 드립니다. 100% 온라인 사전 예약자만 입장이 가능하기 때문에 반드시 사전에 예매를 꼭 하셔야 합니다. 시간이 없으신 분들을 위해 경복궁 별빛 야행을 사전 예약할 수 있는 티켓 링크 바로가기를 준비했으니 클릭해서 바로 이동하시면 됩니다. 경복궁 별빛 야행 티켓 링크 예매 바로 가기(클릭) 목차 1. 경복궁 야간개장 별빛 야행이란? 2. 예매 방법 및 유의사항 예매 방법 1)온라인 예매 2)전화 예매 할인 정보 유의 사항 3. 무료 입장 방법 1. 경복궁 야간 개장 별빛 야행이란? 경복궁은 매 년 봄과 가을 두 시즌에만 기간을 정해 특별히 개방합니다. 야간 개장 시 별빛을 받으며 야행을 즐길 수 있는데요. 은은한 별빛 아래 경복..

청년 문화 패스 신청하고 최대 20만원 혜택 받아가기 [내부링크]

많은 청년들이 문화와 예술을 즐기고 싶어 하지만 주머니 사정이 넉넉하지 않아 망설이고는 하는데요. 이런 걱정을 덜어주기 위해 2024년 서울 청년 문화패스가 새로운 참여자를 모집하고 있습니다. 연령 조건은 '청년 문화 예술 패스' 와 중복되지 않기 위해 20세~23세로 변경되었습니다. 20만원 상당의 혜택이 있다고 하니 꼭 받아가시기 바랍니다. 시간이 없으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바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서울 청년 문화 패스 신청하기 바로 가기(클릭) 다만, 아쉽게도 청년 문화 패스는 서울시에 거주하는 청년들에게만 해당됩니다. 그럼 이제부터 서울 청년 문화 패스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서울 청년 문화 패스란? 2. 지원 내용 신청기간 지원내용 지원 대상자 자격 조건 3. 신청..

[서평]챗 GPT, 질문이 돈이 되는 세상 [내부링크]

우리는 4차 산업 혁명의 시대에 살고 있다. 코로나로 인해 4차 산업 혁명의 시기는 더 앞당겨지게 되었다. 4차 산업 혁명을 이야기할 때 나오는 여러 단어들 중 인공지능이 있다. SF 영화에서나 나올법한 인공지능 로봇이 이미 여러 분야에서 적용되어 사용되고 있다. 나는 편의점 창업과 운영 노하우 카페를 운영하며, 유튜브 채널도 시작하게 되었다. 유튜브에서 추천하는 영상을 보다 보면, 어느 순간부터 챗 GPT라는 단어가 보이기 시작했다. 특히 '챗 GPT로 한 달에 100만 원 벌수 있는 방법' 과 같은 자극적인 제목의 영상을 보면서 챗 GPT에 대한 관심이 생기게 되어 이 책을 읽어 보게 되었다. 이 책은 공학 박사이자 미래 전략가이며, 비지트 공동 대표인 전상훈, 최서연 작가의 공동 집필이다. 전상..

텀블벅 펀딩 참여하고 편의점 창업 초보 탈출하는 꿀팁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선한 부자되기 프로젝트 롱다리 호야입니다. 2023년 4월 19일 자로 재계약을 하면서 편의점 경력 11년, 운영 9년 차 점주가 되었습니다. 재계약을 하면서도 이게 맞나? 싶을 정도로 수익성이 좋지 못합니다. 그런데도 재계약을 하는 이유는 다른 할만한 특별한 일을 못 찾았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편의점 창업을 희망하시는 예비 점주 님들이 저처럼 어려운 상황에 처하지 않도록 도움을 드리고 싶습니다. 그래서 저는 ' 편의점 창업과 운영 노하우' 네이버 카페를 운영중입니다. 하지만, 저 역시 노동력에 시간을 투자해 인건비를 절약하는 평범한 점주에 지나지 않습니다. 하지만, 돈과 시간을 투자해 편의점 창업의 구조와 리스크에 대해 공부한 제 노하우를 어떻게 하면, 조금..

기획자의 습관 도서 리뷰 [내부링크]

'선한 부자 되기 프로젝트'는 나의 네이버 블로그 명이다. 2021년 6월 어느 날, 나는 문득 쳇바퀴 돌며 생활하는 일상에서 2권의 책을 읽고 이미 전부터 있어왔고 성공한 이들이 똑같이 말하고 있는 그 깨달음을 온몸으로 느끼게 되었다. 그 자각이 있은 후로 네이버 블로그를 시작으로 네이버 카페, 유튜브에도 도전하고 있다. 내 인생의 주체는 나인데 상황을 탓하며 내 인생을 기획하고 있지 않았다는 걸 알게 된 것이다. 지금은 기획이라고 말하지만, 내 인생을 변화하기 위해 목표를 세우고 습관을 바꾸는 일련의 노력들을 계속 진행 중이다. 이것을 기획이라고 생각한 적은 없고 미래의 목표를 위한 하나의 여정이라고만 생각했다. 그 여정 중 기획과 마케팅에 대한 니즈가 생기게 되었고, 기획에 대한 공부가 필요..

식사 중 요기요 주문, 편의점 택배 주인은 어디에? 종량제 봉투 크기에 따른 재발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선한 부자 되기 프로젝트 롱다리 호야입니다. 오늘의 주제를 말하자면 요기요, 편의점 택배, 종량제봉투 크기, 물품보관소 입니다. 매일 하는 업무 중 매출 송금 업무를 하다 보니 미송금 금액이 생각보다 많았습니다. 그래서 송금 내역을 보다 보니 누락된 금액이 보였습니다. 미송 금액이 계속해서 발생할 경우 송금 지연 가산금이라는 가산금이 발생합니다. 세금을 납기 내에 안내면 가산금이 발생하는 것과 같습니다. 그래서 빨리 미송 금액을 처리했네요. 종량제 봉투 크기 실수로 재 발주 매주 수요일은 종량제 봉투 발주 마감일입니다. 종량제 봉투는 지역 및 동에 따라서 발주 요일 마감과 배송이 다릅니다. 저희 점포는 매주 수요일까지 발주 마감과 송금을 하게 되면 매주 목요일..

GS25 편의점 관리 업무, 혜자로운 집밥 시리즈 혜자 도시락, 80대 술 진상 손님 이야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부자 되기 프로젝트 롱다리 호야입니다. 저는 GS25 편의점을 운영 중입니다. 편의점 점주는 알바들이 하는 기본 업무 이외에 여러 가지 관리 업무를 합니다. 오전에 출근하면, 제일 먼저 하는 업무가 일일 정산금을 본사에 송금합니다. 편의점은 매일 24시에 자동 정산이 진행됩니다. 그리고 매일 현금 배출분을 본사에 송금해야 합니다. 진열대에 상품이 하나도 없으면 모두 팔린 것인지 발주 중단이 된 것인지 확인합니다. 저희 점포는 상품 매출이 낮아 저 회전으로 상품 발주 자체가 중단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오늘도 여전히 4개 상품을 둘러봤는데 3개가 저 회전으로 발주가 중단됐네요 ㅠㅠ 그리고 매월 말이 되면, 다음 달의 행사 발주를 해야 합니다. 매월 25일~말일이 되면..

유튜브 채널과 안산 한정식 맛집 반찬으로 행복한 하루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선한 부자 되기 프로젝트 롱다리 호야입니다. 오늘은 안산 한정식 맛집 반찬과 유튜브 채널로 행복한 하루를 시작했습니다. 1. 안산 한정식 맛집 반찬으로 행복한 하루 오늘은 몸은 찌푸둥하지만, 마음만은 행복한 하루로 시작했습니다. 매주 일요일은 휴무라 아내와 함께 안산 한정식 맛집을 다녀왔어요. 오랜만에 찾은 안산 한정식 맛집에서 맛나게 식사를 하고, 반찬 판매도 하기에 반찬도 사 왔습니다. 당뇨와 고혈압 환자들에게도 잘 맞는 건강식 밥상으로 유명한 곳인데요. 저염과 저당으로 만들었는데도 너무 싱겁거나 짜거나 너무 달거나 밍밍하지 않아서 좋았는데, 반찬을 팔기에 사 왔습죠. 저는 당뇨 때문에 도시락을 싸서 편의점에서 식사를 합니다. 방금 전에 식사를 마쳤..

gs25 편의점 알바 보건증만 발급받고 퇴사? 반값 택배와 진상의 역습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선한 부자 되기 프로젝트 롱다리 호야입니다. 저는 gs25 편의점을 운영 중입니다. gs25 편의점을 운영한지 이제 곧 9년 차가 됩니다. 편의점에서는 하루에도 많은 일들이 일어납니다. 편의점 일기를 통해서 편의점 일상을 이야기해 볼까 합니다. 1. 편의점 알바 보건증만 발급받고 무단 퇴사 지난주에 관할 보건소에서 위생 점검이 나왔습니다. 보건증이 점주인 제 것 밖에 없어서 편의점 알바 보건증 접수한 뒤 접수증을 찍어서 보내달라고 하더군요. 모든 근무자들에게 내용을 전달하고, 근무자 모두 접수증을 제출했습니다. 어제 24시에 근무 교대라 23시경에 발주를 하고 있었는데 뭔가 이상해서 핸드폰을 봤습니다. 21시 20분에 24시 교대 근무자의 문자가 와 있었습니다...

빅씽, 디지털 경제로의 대전환 도서 리뷰 [내부링크]

나는 아날로그 시대에 태어났다. 아날로그 시대를 거쳐 나의 20대는 핸드폰이나 컴퓨터 등의 신기한 디지털 기기들을 접하며 디지털화되어 갔다. 2023년 현재, 이미 디지털 기기들은 우리의 삶에 깊숙이 자리 잡고 있으며, 모든 영역이 디지털화 되어가고 있다. 그 속도는 점점 빨라지고 있으며, 경제의 영역에서도 디지털 경제로의 대전환이 이루어지고 있다. 그런 이유로 디지털 경제에 대해 알아보고자 이 책을 읽게 되었다. 이 책의 저자인 류한석 작가는 국내 최초로 마이크로소프트 MVP에 선정된 국내 유일의 솔루션 아키텍트이자 개발자 출신의 플랫폼 전문가이다. 삼성전자, 구글, 마이크로소프트, SK텔레콤, 서울대, 국회 등 여러 기업이나 대학, 공공 기관에서 강연 및 자문 활동을 했다. 중학교 1학년 ..

세컨드 브레인 도서 리뷰 [내부링크]

인간의 뇌는 하나이다. 그렇다면 두 번째 뇌는 과연 무엇일까? 뇌가 하나 더 있다면 어떤 일이든 조금은 더 수월하게 작업할 수 있지 않을까?를 혼자 생각하면서 이 책을 선택해서 읽게 되었다. 학창 시절에 나는 죽으라고 공부해도 성적이 잘 안 나오는데, 어떤 친구는 수업 시간에 집중해서 들은 것 말고는 공부하지 않았다고 하는데도 성적이 나보다 잘 나오는 경우를 한 번쯤은 모두 접했을 것이다. IQ가 좋아서 일 수도 있지만, 사람에 따라서 기억력의 차이가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기억력이 아무리 좋은 사람도 나이가 들어갈수록 뇌세포의 감소로 암기력과 기억력이 모두 떨어질 수밖에 없다. '세컨드 브레인' 이란 인간의 뇌는 한계가 있기 때문에 정보를 뇌가 아닌 메모에 저장하자는 것이다. 곧 '세컨드 브레..

나는 편의점을 운영하고 있지만, 담배 가게 사장입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선한 부자 되기 프로젝트 롱다리 호야입니다. 저는 편의점 경력 10년, 편의점 운영 8년 차인 편의점 사장입니다. 그런데 왜 제목이 담배 가게 사장이냐고요? 나는 편의점을 운영하고 있지만, 담배 가게 사장입니다. 어떤 내용인지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고향의 편의점을 정리하고 수도권에서 편의점을 다시 창업하기 전에 이마트 24를 제외한 3사 브랜드의 점포 물건을 모두 둘러보았습니다. 하루라도 빨리 수입이 필요했었기에 1 달 안에 무조건 편의점을 오픈해야 했습니다. 3사의 10개 점포를 모두 둘러본 후 그중에 1개 점포를 선택해 계약을 했습니다. 보통 편의점 매출 비중을 보면, 상품 60~65%, 담배 35~40% 정도입니다. 2014년도에 고향에서 오픈했던 점..

돈 한푼 없이 편의점 창업이 가능할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선한 부자 되기 프로젝트 롱다리 호야입니다. 편의점 10년 경력, 편의점 8년 차 점주가 알려 드리는 편의점 이모저모 시작합니다. 오늘 주제는 돈 한 푼 없이 편의점 창업이 가능할까? 입니다. 편의점 창업을 준비하시는 분들이 가장 궁금해하는 내용 중 하나가 아닐까 합니다. 결론을 미리 말씀드리자면, 가능합니다. 어떻게 가능하냐고요? 지금 시작합니다. 2014년 4월에 저는 GS25 편의점을 고향인 강원도 양양에서 로드샵 신규 점포로 오픈을 했었습니다. 그때 당시에 저는 가지고 있는 돈이 정말 한 푼도 없었습니다. 그런데 누나가 세븐일레븐 편의점을 오픈할 때 500만 원을 가지고 오픈했다고 하는 이야기를 들었던 것이 생각났습니다. 그래서 누..

GS25 편의점 점주, 한 끼 식사하는데 1시간 넘게 걸리는 이유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선한 부자 되기 프로젝트 롱다리 호야입니다. 편의점 10년 경력, 운영 8년 차 점주가 알려 드리는 편의점 이모저모 시작합니다. 오늘의 주제는 GS25 편의점 점주, 한 끼 식사하는데 1시간 넘게 걸리는 이유 입니다. 원래 한 끼 식사하는데 1시간 정도 걸리지 않아?라고 반문하시는 분도 계실 겁니다. 보통 식사 한 끼 하는데 걸 리는 시간은 식당이든 가정이든 보통은 30분 내외로 걸릴 거예요. 식사 습관에 따라 더 빨리 혹은 더 늦게 드시는 분도 계시고요. 이것은 어디까지나 여러 명이 식사를 할 때 걸리는 시간입니다. 혼밥 하는데 1시간 넘게 걸리는 이유 지금부터 시작합니다. 편의점은 대형 편의점이나 일 매출이 400만 원 이상 나..

편의점 경력 10년, GS25 운영 8년 차 점주의 생존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선한 부자 되기 프로젝트 롱다리 호야입니다. 저는 편의점 경력 10년, GS25 편의점 운영 경력 8년 차인 GS25 편의점 점주입니다. GS25에서는 점주라는 용어 대신 경영주라고 내부적으로 부르고 있습니다. 티스토리를 처음 시작할 때, 제 소개에 편의점을 운영하고 있다는 내용을 다룬 적이 있습니다. 제가 처음에 블로그를 시작한 이유는, 코로나19 바이러스로 발발로 편의점 매출에 타격을 입기 시작하면서부터입니다. 매출에 타격과 계속되는 인건비 상승으로 정말 암울한 2020년을 보낸 것 같습니다. 저와 같은 소상공인 자영업자 분들은 아마 다들 비슷하게 힘든 시기를 겪으셨으리라 짐작합니다. 저 또한 대출로 그런대로 잘 버티고는 있지만, 수입은 줄었는데 지출은 줄지를 않..

월리스 와틀스의 부는 어디서 오는가 도서 리뷰 [내부링크]

'부는 어디서 오는가'라는 책의 제목과 금테를 두른 겉표지의 띠지는 내 눈을 사로잡았다. 과연 부는 어디서 오는가에 대한 해답을 얻을 수 있을 것만 같아서 이 책을 읽어보기로 했다. 지금의 나는 경제적 자유를 위해 부를 축적하는 방법들을 공부하며 매진 중이기 때문이다. 이 책의 저자인 월리스 와틀스는 1800년대 중반에 태어나 1900년대 초반에 사망했다. 그의 생애에 대해서는 거의 알려진 것이 없지만, 많은 실패를 겪었으며 데카르트, 스피노자와 같은 세계적인 철학가들의 사상과 여러 종교를 연구하였다. '부는 어디서 오는가'라는 1910년 초판이 발행되었으며, 무려 100년이 넘는 지금까지도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는 베스트셀러이다. 우리들이 잘 아는 다수의 사상가들이 읽는 고전으로 잘 알려져 있다..

실내 마스크 의무에서 해제로 변경 학교, 헬스장, 대중교통, 병원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선한 부자 되기 프로젝트 롱다리 호야입니다. 길고 긴 코로나 시대를 살고 있는 요즘, 반가운 소식이 들려서 급하게 포스팅해 봅니다. 실외 마스크 해제에 이어 드디어 실내 마스크도 해제된다고 합니다. 그럼 실내 마스크 의무에서 해제로 변경되는 내용에 대해서 한번 살펴보도록 할게요. 함께 보시죠~ lukassouza, 출처 Unsplash 실내 마스크 착용 의무 조정 정부는 실내 마스크 착용을 설 연휴 이후인 1월 30일부터 의무에서 해제(권고)로 조정하기로 하였습니다. 위 내용은 1월 20일 중앙방역 대책 본부에서 실내 마스크 착용 의무를 조정 1단계를 시행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그동안의 코로나 진행 상황의 지표 충족 여부와 해외 상황을 지켜보고 정한 ..

<합법적으로 세금 안내는 110가지 방법 · 기업편 2023년판> 도서 리뷰 [내부링크]

우리나라 전체 사업체 수 중에 소상공인 사업체 수는 313만 개이며, 소상공인 비중은 85.3%라고 한다. 여기에 소기업, 중소기업, 대기업을 합하면 도대체 얼마나 될까? 개인 사업을 하든 법인 사업을 하든 간에 세금을 줄여야 순수익을 높일 수 있다. 중소기업 이상의 기업들은 자체적으로 재무팀을 갖추고 있어서 절세를 잘 하고 있을 것이다. 보통 나와 같은 개인사업자나 종업원 수가 적은 법인 사업자는 세법에 대해 잘 모르기 때문에 세무 대리를 통해 기장을 맡기고 있다. 세무 비용을 지불하면서 세무대리를 통해 세금 신고를 하고 있지만, 세법에 대해 알아두면 앞으로 쓰임새가 많을 것 같아서 이 책을 읽게 되었다. 이 책의 저자인 신방수 세무사는 기업과 개인 고객의 세무 상담을 하고 있다. 부동산 및 상속과..

<방구석 일기도 에세이가 될 수 있습니다> 도서 리뷰 [내부링크]

나는 2021년 6월부터 책 읽기를 통한 서평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네이버 블로그를 시작하고 서평 카테고리를 추가한 후부터 책을 읽고 서평 작업을 올리고 있다. 책을 읽고 서평 작업을 하다 보니 어느 순간 내 책을 출간하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그러나 나는 글쓰기를 하나도 모르기에 글쓰기 기술을 배우고 싶어졌다. 이런 이유로 글쓰기 기술을 배우고 싶어 하던 차에 를 접하게 되었다. 작법서답게 제목만 보고도 이미 작가가 된 양 들떠서 이 책을 단숨에 읽어 내려갔다. 이 책의 저자인 도제희 작가는 출판사에서 책의 기획자이자 편집자로 일하고 있다. 신춘문예에 단편 소설이 당선되면서 작가로의 삶도 살고 있다. 글쓰기와 고전을 소재로 강연을 하고 글쓰기 공모전에서 심사를 보기도 하며 꾸준히 원고를 쓰..

글쓰기의 8가지 기술 도서 리뷰 [내부링크]

나는 미래를 위한 목표를 설정하고 달려가는 여정을 진행 중이다. 의미 없이 하루하루를 살아가던 때와 비교하면 더할 나위 없이 행복한 시간들을 보내고 있다. 하지만 목표를 향해 나아가는 길은 결코 쉽지 않다. 가끔 과도기를 맞기도 하는데, 지금이 그때이다. 조금은 나태해진 나 자신을 다독일 겸, 글쓰기와 강연에 관심이 많기도 해서 글쓰기의 기술을 배우고자 이 책을 읽게 되었다. 이 책의 저자인 어성호 작가는 직장인으로 한 회사에 입사해 20년간 일했다. 하지만, 회사의 경영악화로 인해 권고사직을 당하게 된다. 그리고 가족들을 먹여 살려야 하기에 재취업도 해보고 이 일 저 일 가리지 않고 해보았다. 하지만 현실은 녹록지 않았다. 3년 가까운 시간 동안 고통스러운 시간을 보내는 동안 스스로를 돌아보며 내가..

흙수저 루저, 부동산 경매로 금수저 되다 [내부링크]

현시대에서 재테크는 선택이 아니라 필수 요소가 되어버렸다. 전혀 예상하지 못한 코로나19 바이러스의 발발, 그로 인한 전 세계의 통화 금융 정책으로 높은 인플레이션 발생과 고물가 시대가 도래했다. 직장 생활의 월급만으로는 내 집 장만하기도 힘든 시대이다. 그뿐인가 노후 대책은 또 어떤가? 하루하루 살아내기도 힘든데 과연 노후 대책을 준비하는 것이 용이한가? 의료기술의 발달로 인한 평균 수명 연장으로 인류는 이제 100세 시대를 살아내야 한다. 60세를 전후로 정년퇴직 후에도 25년 혹은 40년을 더 살아야 한다. 돈이 없는 노후는 과연 미래가 있을까? 이런저런 이유로 나 또한 N잡러가 되기 위해 고군 분투 중이다. 재테크 중 부동산에 관심은 많지만, 시간적 여유나 시드머니의 부족, 어려운 법률 용어로 많..

시간 제어(뇌 과학과 시간 감각) 도서 리뷰 [내부링크]

과거에는 미래의 목표 없이 그냥 하루하루를 살았다. 그러나 어느 순간 스스로 현실 생활에 대한 각성이 일어났고, 미래를 위해 목표를 설정하기 시작했다. 목표 없이 살던 지난날들에 나의 일상은 하루하루 시간을 때우기 급급했다. 하지만 하루하루를 목표를 위해 달려가고 있는 지금은 시간이 부족하다는 생각을 자주 하게 된다. 시간 제어라는 이 책을 보고, 시간을 제어할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라는 막연한 생각을 하면서 읽게 되었다. 이 책의 저자인 마르크 피트만 박사는 스위스와 독일에서 심리학과 철학을 공부하였고 박사 학위를 받았다. 박사학위를 받기 전부터 시간에 관해 관심을 갖기 시작했고, 시간과 인지에 관해 연구하였다. 죽음을 앞둔 환자들의 시간 지각에 관해서도 연구하였고, 신경해부학자이자 신경과 학자와..

신영식의 약자를 위한 마케팅 사용설명서 도서 리뷰 [내부링크]

나는 지금 편의점을 운영 중이다. 과거에는 일반 회사에서 영업직으로 약 10년간 근무했었다. 개인 자영업이든 대기업이든 사업을 함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마케팅이라고 생각한다. 영업이 판매에 대한 기술이라면, 마케팅은 영업을 아우르는 상위 개념이다. 마케팅의 전략에 따라 어떤 식으로 영업을 하는가가 정해지기 때문이다. 영업이 잘 안돼 전체적인 매출에 하락이 발생한다면 그것은 마케팅을 수정해서 영업 방식을 바꾸어야 매출 상승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나는 일반 기업에서 영업부에서 근무했었고, 현재는 개인 자영업을 하고 있다. 편의점 이외에 다른 개인 사업을 준비 중인데, 약자를 위한 마케팅 사용설명서라는 제목에 눈길이 가서 읽게 되었다. 이 책의 저자인 신영식 박사는 연세대 경영학을 전공했고, 국..

다가올 미래 부의 흐름 도서 리뷰 [내부링크]

유례없는 코로나19 바이러스의 발발로 전 세계는 고통받고 있다.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인하여 세계 각국은 경기 침체를 해소하기 위해 시중에 막대한 양의 돈을 풀었다. 이로 인해 화폐 가치가 하락하며 높은 인플레이션이 발생했다. 인플레이션을 잠재우기 위해 미연방준비은행은 시중에 풀었던 돈을 다시 거둬들이는 긴축 재정을 실시하고, 금리를 올리기 시작했다. 우리나라 또한 금리가 상승하기 시작했으며, 전 세계가 인플레이션을 잡기 위한 금리 상승 정책으로 서민들이 고통받고 있는 실정이다. [다가올 미래 부의 흐름]을 읽게 된 계기는 작금과 같은 현실에서 벗어날 수 있는 방법을 찾고 싶어서이다. 경제나 자산 시장에서 돈의 흐름을 미리 알고 있었더라면, 높아진 대출 금리 때문에 숨통이 조여오는 일을 막을 수 있지..

포항 여행 숙소 추천 브라운 도트 호텔 포항 죽도점 [내부링크]

포항 여행 숙소 추천 브라운 도트 호텔 포항 죽도점 안녕하세요. 부자 되기 프로젝트 롱다리호야입니다. 오늘은 얼마 전에 결혼기념일을 맞아 갯마을 차차차로 유명해진 포항으로 2박 3일 다녀온 여행 중 저희 부부가 묵었던 숙소를 추천하려고 합니다. 여행에는 2가지 종류가 있습니다.계획을 철저하게 세우고 사전조사를 통해 여행 코스와 숙소를 미리 예약하는 경우와 아무 계획 없이 그냥 떠나는 여행이 그것입니다. 저희는 항상 여행 전에 계획을 세워 코스를 짜고 숙소와 맛집도 미리 알아보고 가는계획족이었습니다. 그런데 이번 포항 여행은 즉흥적인 성향이 강했기에 숙소를 예약하지 않고 떠났습니다. 가고 싶은 곳을 몇 군데만 가볍게 둘러본다는 취지에 맞게 2박 3일의 포항 여행의 숙소는 포항에 도착한 첫날 ..

포항 여행 가볼 만한 곳 죽도 시장 구경하고 회도 먹고 [내부링크]

포항 여행 가볼만한 곳 죽도 시장 구경하고 회도 먹고 안녕하세요. 부자 되기 프로젝트 롱다리호야입니다. 결혼기념일을 맞아 갯마을 차차차 드라마로 인기가 상승 중인 포항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포항 여행 1일차 저녁식사할 겸 구경도 할 겸 죽도 시장에 다녀온 이야기 들려 드릴게요. 죽도시장 이번 포항 여행은 계획적으로 온 것이 아니라 갯마을 차차차 드라마를 보고 아내가 포항을 가보고 싶다고 해서 온 급 여행입니다. 그래서 여행 정보 없이 그냥 무작정 다니는 것도 나름 재미가 있더군요. 문제는 정보를 잘 몰라서 실수를 하거나 시행착오를 겪는다는 것이지요. 포항 죽도 시장은 포항 시내에 위치하고 있으며, 포항의 중심 상권을 형성하고 있는 전통시장이라고 합니다. 아내와 저는 강원도 속초에 있는 중앙..

포항 가볼 만한 곳 일출 명소로 유명한 호미곶 방문기 [내부링크]

포항 가볼 만한 곳 일출 명소로 유명한 호미곶 방문기 안녕하세요 부자 되기 프로젝트 롱다리 호야입니다. 얼마 전에 결혼기념일을 맞아 갯마을 차차로 유명해진 포항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포항 가볼 만한 곳 중에 일출 명소로 유명한 호미곶을 방문하기로 했습니다. 오전 11시경 일어나 호미곶으로 출발을 했습니다. 호미곶에 도착해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맨 처음 보이는 것은 커다란 건물이었습니다. 이 거대한 건물은 새천년 기념관입니다. 높은 건물을 원형 아치가 감싸고 있는데, 크기가 어마어마해서 웅장하기까지 합니다. 호미곶 해맞이 광장 포항 가볼 만한 곳 중에 호미곶은 일출 명소로 이미 유명한 장소인데요. 많은 사람들이 해마다 연말에 일출을 보기 위해 이곳을 방문한다고 합니다. 저는 호미곶이 처음이라 ..

포항 호미곶 맛집 바다랑 대게에서 대게 말고 모리국수 먹은 이야기 [내부링크]

바다랑 대게 네이버 지도 포항시 남구 호미곶면 map.naver.com 포항 호미곶 맛집 바다랑 대게에서 대게 말고 모리국수 먹은 이야기 안녕하세요. 부자 되기 프로젝트 롱다리 호야입니다. 얼마 전에 결혼기념일 기념으로 포항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포항 여행 둘째 날 일어나자마자 숙소에서 일출 명소인 호미곶을 보기 위해 바로 출발했습니다. 호미곶에 도착해 주차를 하고 배가 너무 고파서 식사를 먼저 하고 호미곶을 구경 하기로 했습니다. 포항 호미곶 맛집을 검색했는데 호미곶 근처에는 식당이 몇 군데밖에 없었습니다. 그런데 마침 바다랑 대게 간판이 보였고, 다른 먹을만한 곳이 보이지 않아서 바로 식당으로 들어갔습니다. 저희가 주차한 포항 호미곶 주차장의 반대편에도 주차장이 있었는데요. ..

포항 가볼 만한 곳 동백꽃 필 무렵 촬영지 구룡포 일본인 가옥거리를 가다 [내부링크]

포항 가볼 만한 곳 동백꽃 필 무렵 촬영지 구룡포 일본인 가옥거리를 가다 안녕하세요. 부자 되기 프로젝트 롱다리 호야입니다. 11월 11일 결혼기념일을 맞아 갯마을 차차차 촬영지로 유명세를 치르고 있는 경북 포항 여행을 다녀왔는데요. 오늘은 포항 여행 2일차에 다녀온 두 번째 코스인 포항 가볼 만한 곳 중에 동백꽃 필 무렵 촬영지로 유명한 구룡포 일본인 가옥 거리를 다녀온 이야기를 들려 드리려고 합니다. https://naver.me/xWiMmV8L 네이버 지도 포항시 남구 구룡포읍 map.naver.com 호미곶을 둘러보고 브라운 도트 호텔 죽도점 숙소를 가기 전에 구룡포 일본인 가옥거리가 있습니다. 네비를 찍고 나서 안 사실이지만요.^^ 구룡포 일본인 가옥거리로 네비를 찍고 구룡포 일본인 가..

1시간에 1권, 퀀텀 독서법(개정증보판) 도서 리뷰 [내부링크]

국민학교 (현 초등학교) 6학년 시절, 약 3개월 동안 같은 반 친구와 책 읽기 내기를 한 적이 있다. 내기의 내용은 누가 더 많은 책을 읽는가였다. 누가 이겼는지는 기억나지 않는다. 다만, 친구와 나 둘 다 3개월이라는 짧은 기간에 많은 양의 책을 읽은 기억이 난다. 그 이후에 독서를 한 기억은 그렇게 많지 않다. 그리고 내가 책을 다시 읽기 시작한 지 약 1년이 지났다. 생업이 바빠서 1년간 고작 50권 정도밖에 읽지 못했다. 그래서 속독법에 관심이 많이 있었는데, 퀀텀 독서법(일명 k-독서법)이라는 책을 접하게 되어 읽어보게 되었다. 이 책의 저자인 김병완 작가는 대한민국 넘버원 책 쓰기 독서법 학교인 김병완 칼리지의 대표이다. 이름만 대면 아는 대기업에서 약 10년간 근무를 하다가 퇴사 후 무..

가성비 좋았던 포항 죽도 시장 맛집에서 대게와 물회까지 풀코스로 [내부링크]

가성비 좋았던 포항 죽도 시장 맛집에서 대게와 물회까지 풀코스로 안녕하세요. 부자 되기 프로젝트 롱다리호야입니다. 결혼기념일을 맞아 갯마을 차차차로 유명세를 타고 있는 포항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2박 3일의 일정 중 이틀째 저녁 메뉴로 대게를 먹고 싶어 하는 아내를 위해 다시 포항 죽도 시장을 방문했어요. 저희는 같은 숙소에서 2박을 했기 때문에 숙소에 돌아온 후 가벼운 복장으로 숙소 근처에 있는 포항 죽도 시장으로 갔습니다. 그런데 대게가 있는 라인을 지나가다 보면 호객이 너무 심했어요. 어디 가나 호객 행위는 그다지 정이 안 가네요.^^ 첫날에 죽도 시장을 방문했을 때 아내가 미리 봐둔 곳이 있다고 해서 일사천리로 바로 식당으로 들어갔어요. 저희가 방문한 곳은 운하..

데일카네기 성공 대화론 도서 리뷰 [내부링크]

데일 카네기는 자기계발 분야의 선구자로 손꼽힌다. 그러나 나는 이름만 들어봤지 책을 읽어본 적은 없었다. 내가 이 책을 읽게 된 계기는 요즘 준비하고 있는 컨설팅 강의에 도움이 되지 않을까 하는 이유에서다. 처음에는 성공 대화론이라고 해서 사람들과의 관계 속에서 성공적으로 대화하는 방법에 대한 책으로 알고 읽게 되었다. 그러나 이 책은 성공적인 스피치에 대한 스킬을 알려주는 책이다. 내 의도와는 달랐지만, 성공적인 연설에 대한 스킬들을 익힐 수 있어서 만족스러웠다. 이 책의 저자인 데일 카네기는 미국 미주리 주에서 가난한 농부의 아들로 태어났다. 어렸을 때부터 학교 토론팀에서 활동할 정도로 사람들 앞에서 말하기를 즐겼다. 대학 졸업 후 교사, 세일즈맨 등 사람을 대하는 여러 직업을 거쳤으나 세..

포항 구룡포 일본인 가옥거리에 있는 까멜리아 인 구룡포 방문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부자 되기 프로젝트 롱다리호야입니다. 11월에 결혼기념일을 맞아 포항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갯마을 차차차로 유명해진 포항은 생각보다 구경할 것이 많았어요. 하지만 아내와 저는 무리한 여행 일정보다는 힐링이 목적이라 하루에 2곳 정도만 둘러보기로 했습니다. 그중에서 구룡포 일본인 가옥거리를 방문했을 때 들렀던 까멜리아 인 구룡포 카페 다녀온 이야기를 시작합니다. 구룡포 일본인 가옥거리를 둘러보다 보면 까멜리아라는 카페가 있는데, 사람들로 북적였어요. 뭔가 하고 봤더니 동백꽃 필 무렵이라는 드라마의 촬영지였다고 하네요. 사진 찍는 사람들이 많아서 다른 곳을 둘러보다가 나가기 전에 커피 한잔하려고 까멜리아를 다시 갔는데, 까멜리아 옆에 까멜리아 인 구룡포라는 카페가 있..

세상에 당연한 것은 없다 <자꾸, 감사> 도서 리뷰 [내부링크]

우리는 하루를 살아가면서 감사 또는 감사하다는 단어를 얼마나 사용할까? 생각보다 많이 사용하지는 않는 것 같다. 내가 이 책을 읽게 된 계기는 나 자신의 마음의 평화를 찾기 위함이었다. 타인에게 감사하다고 하는데 어떻게 마음의 평화를 찾냐고 반문하는 사람도 있을 것이다. 그 이유가 궁금하다면 이 책을 읽어보면 된다. 는 기록 디자이너이자 도서출판 담다의 대표인 윤슬 작가의 글과 명랑샘인 이명희 작가의 사진으로 구성되어 있다. 아름다운 풍경 사진 위에 윤슬 작가의 글을 읽다 보면 어느새 마음이 편안해짐을 느낀다. 100일 감사 일기의 습관을 잡을 수 있도록 100가지의 사진과 글로 구성되어 있다. 한 면은 사진과 간단한 문장들이 있고, 다른 한 면은 감사 일기를 쓸 수 있도록 밑줄이 그어진 빈 노트 형..

심리학이 분노에 답하다 도서 리뷰 [내부링크]

나는 자주 분노하는 편이다. 욱한다는 표현이 더 맞을지도 모르겠다. 내 아내가 그렇게 말하기도 하고 내 생각에도 그런 것 같다. 그래서 분노에 대해 알아보고 분노를 조절하거나 분노를 줄이는 방법이 알고 싶어서 이 책을 읽게 되었다. 이 책의 저자인 충페이충 작가는 약 10년간 ㄴ강사로 활동하며 여러 권의 베스트셀러를 펴냈다. 이 책은 심리 치유 과정을 통해 수만 명의 사람들에게 심층 치료를 제공하며 알게 된 분노의 감정을 심리학 관점으로 풀어낸 책이다. 인간은 감정의 동물이다. 여러 가지 감정들 중 분노가 있다. 슬픔은 슬퍼서 생기는 감정이고, 두려움은 두려워서 생기는 감정이다. 그렇다면 분노는 당연히 분노할 이유가 있으니 분노하지 않을까? 분노라는 감정은 인간의 여러 감정들과는 조금은 다른 부분이 ..

이 책은 돈 버는 법에 관한 이야기 도서 리뷰 [내부링크]

제목을 보고 선택한 이 책은 작가를 보고 더 궁금해졌다. 고명환 작가는 유명한 개그맨이기 때문이다. 물론 요즘 세대들은 모를 수도 있지만 말이다. 누구나 돈 버는 법이 궁금할 것이다. 나 또한 돈 버는 법이 궁금하기도 했고, 개그맨인 고명환 작가의 성공담이 궁금하기도 했다. 고명환 작가는 개그맨으로 유명한 삶을 살다가 교통사고로 인해 사흘을 못 넘긴다는 의사의 말과 달리 깨어났다고 한다. 새로운 삶을 얻은 그는 두 달간의 병원 생활 동안 50여권의 책을 읽었다. 그리고 인생에서 부를 이루기 위해서는 내공이 필요하다는 것을 깨달았다. 매일 새벽 4시에 일어나 하루 10시간씩 책을 읽으며, 끊임없이 자신에게 질문했다. 4번의 실패를 겪었지만, 결국 연 매출 10억 원 이상을 내는 메밀 국숫집 '메밀꽃이 ..

하늘과 바람과 별과 시(스페셜 에디션) 도서 리뷰 [내부링크]

윤동주 시인의 는 모르는 사람이 없을 것이다. 왜냐하면 윤동주 시인은 일제 강점기 시대에 태어나 저항 시인으로서 교과서에 등장하기 때문이다. 학창 시절에 윤동주 시인의 를 접했을 때, 감탄을 자아내게 하기 충분했다. 단순히 저항 시인으로서의 면모뿐 아니라 간결하고 함축적인 문장은 많은 사색을 하게 만들었으니 말이다. 이 책은 윤동주 시인의 유고 시집인 에 수록된 를 그림 작가 곽수진이 그림으로 재해석한 스페셜 에디션이다. 일제 강점기라는 시대적 특수 상황 속에서 자신만의 신념을 가지고 자아성찰하며 묵묵히 저항 시인의 삶을 살아온 윤동주 시인의 는 그림 작가 곽수진을 통해 재해석 되었다. 를 잘 들여다보면, 내면에 대한 이야기 위주로 진행된다. 즉 서정적인 내용으로 이루어져 있다고 할 수 있다. 곽수진..

[서평]경매 교과서 도서 리뷰 [내부링크]

이 책의 부제는 이다. 라는 제목만 보고도 부동산 경매에 대한 책이라고 알았지만, 경매 물건은 부동산뿐 아니라 동산에 대한 경매도 있으니 제목을 라고 했으면 어땠을까 하고 생각해 본다. 어쨌든 부제에 정말 부합하는 책이라는 것은 확실했다. 법률 용어는 단어만 들으면, 이해가 가지 않는 생소하고 어려운 단어들이 많다. 경매라는 것이 법원에서 다루다 보니 제대로 공부하지 않고 뛰어들면, 피 같은 돈을 눈뜨고 그냥 날리는 일이 생기기도 한다. 이 책은 부동산 경매 생초보가 봐도 알기 쉽게 잘 설명하고 있다. 그냥 글로 설명하는 것이 아니라 그림으로 정말 아주 쉽게 설명하고 있어서 더 좋았다. 이 책의 저자인 안정일 작가는 종잣돈 3천만 원을 들고 경매 세계에 뛰어들었다. 과거에 부모님 집이 경매로 날아..

부의 수직 상승 LIFT-OFF DIARY 도서 리뷰 [내부링크]

는 의 체험판이라고 보면 된다. 개인과 기업이 부를 수직 상승시키는 방법을 배웠다면, 리프트오프 다이어리를 직접 쓰면서 활동 관리를 통해 직접 부의 수직 상승을 체험해 볼 수 있도록 만들었다. 리프트오프 다이어리는 마인드컨트롤(MC), 오늘 희망 사항(Today's Wish List), 오늘 활동 시간 계획(활동 코드만 기록), 오늘의 주요 활동 계획, 목표관리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시간별 활동 내용을 기록하여 INPUT에 대한 OUTPUT의 결과물도 기록할 수 있다. 메모장을 이용해 주요 내용들을 간략하게 정리할 수도 있다. 그리하여 인풋과 아웃풋의 기록을 바탕으로 오늘의 평가 활동을 할 수 있게 되어 있다. 리프트오프 다이어리는 세부 활동 내역을 코드로 표기하는 체계로 되어 있다. 예를 들면, ..

부의 수직 상승 리프트 오프 도서 리뷰 [내부링크]

돈을 모아서 부자가 되는 방법은 정해져 있다. 돈을 열심히 모으면 된다. 다만, 한 달의 수입이 엄청나게 높지 않다면, 아마 그 수입을 열심히 모은다고 해도 부자가 되려면 40년이 넘게 걸릴지도 모른다. 아마 40년이 지나도 부자가 되지 못할 확률이 더 크다. 내가 재벌 2세, 3세이거나 억대 연봉자라면 가능할지도 모르겠다. 일반인이 초저금리의 현시대에서 부자가 되기란 하늘의 별 따기만큼이나 어려울 것이다. 설사 부자가 되었다 하더라도, 부를 제대로 관리하는 법을 모른다면, 부의 성은 한순간에 무너져 내릴 수도 있다. 그럼 어떻게 해야 부를 창출하고 최대화시켜 장기적으로 그리고 안정적으로 유지시켜 나갈 수 있을까? 이 책의 제목인 에서 말하려는 것은 무엇인가? 그것은 부를 생산(창출) 하고, ..

넷제로 에너지 전쟁 도서 리뷰 [내부링크]

지구온난화, 온실가스와 같은 단어들을 들어본 적이 있는가? 이상기후라는 단어는 어떤가? 단어는 다르지만 모두 같은 의미를 지닌다고 할 수 있다. 산업혁명으로 현대 문명이 시작되었고, 산업의 발전은 인간의 삶을 편리하게 바꾸어놓았다. 그러나 그 편리함 속에 간과한 것이 있었으니, 그것이 바로 탄소 배출로 인한 지구온난화와 같은 환경 오염이다. 이것은 이상기후를 불러왔고, 지금 지구는 세계 곳곳에서 이상기후로 인한 자연재해로 고통받고 있다. 넷제로란 탄소중립과 동일한 표현이며, 개인이나 회사 또는 단체가 배출한 만큼의 온실가스(탄소)를 다시 흡수해 실질 배출량을 0으로 만드는 것을 말한다. 이것은 지구온난화를 막기 위한 움직임 중의 하나이다. 그렇다면 에너지 전쟁이란 무엇인가? 지금 우리가 사용하는 ..

당장 써먹는 틱톡 마케팅 도서 리뷰 [내부링크]

마케팅은 누구나 아는 단어이다. 그러나 틱톡 마케팅이라는 단어는 생소할 수 있다.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인해 4차 산업 혁명이 앞당겨지고 있으며, 비대면 시대로의 전환이 빠르게 이루어지고 있다. 이로 인해 시장은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 많은 비중이 옮겨가고 있다. 온라인 시장이 점점 더 활성화되고 있으며, 그로 인해 SNS 또한 젊은 층의 전유물이 아닌 모든 세대가 관심 있게 지켜보며 공부하고 있는 분야가 되었다. SNS, 즉 소셜미디어라고 하는 분야 중에 널리 알려진 플랫폼은 메타(구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이 있다. 많은 이용자가 사용 중에 있으며, 이름도 한 번쯤은 모두 들어봤을 정도로 널리 퍼져 있다. 그러나 틱톡은 MZ 세대와 같은 젊은 층의 전유물로 여겨졌고, 실제로 이용자도 M..

흔들리지 않는 투자를 위한 경제지표 9 도서 리뷰 [내부링크]

개미가 주식차트 볼 때, 고수는 경제지표 본다 위문장은 의 부제이다. 이 책의 부제가 곧 이 책의 내용을 설명한다고 봐도 무방하다. 지금 우리는 4차 산업혁명의 시기를 맞고 있다. 갑자기 발생한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인해 4차 산업혁명에 가속도가 붙고 있다. 그로 인해 비대면, 온라인을 위주로 산업이 변화하고 있다. 이미 우리는 초저금리 시대에 살고 있으며, 심각한 인플레이션을 맞이하고 있다. 이러한 일련의 상황들이 그냥 발생하고 있는 것일까? 물론 코로나19 바이러스는 바이러스에 대한 위협은 존재했더라도 갑작스러운 면은 있다. 그러나 급변하는 경제 상황을 명확하게 해석할 수 있다면, 투자를 결정하는 일은 훨씬 쉬워질 것이다. 이 책은 거시경제와 글로벌 투자 환경 등을 유튜브 을 통해 전하고 있는..

아무것도 하지 않으면 아무것도 달라지지 않는다 도서 리뷰 [내부링크]

우리는 누구나 부자가 되고 싶어 한다. 부자가 되고 싶지 않은 사람이 있는가? 그렇다면 그것은 거짓말일 확률이 높다. 그러나 부자가 되고 싶다고 모두가 부자가 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부자가 되기 위해서는 부자로서 성공한 사람들의 책을 읽고, 내 것으로 만들려는 노력이 필요하다. 물론 그것만으로 부자가 될 수는 없다. 그러나 적어도 무언가 하고 있으니 아무것도 하지 않는 사람들보다는 이미 한 단계 위에 서 있게 될 것이다. 이렇듯 이 책이 말하고자 하는 바는 제목에 나와 있다고 봐도 무방하다. 아무것도 하지 않으면 아무것도 달라지지 않는다 고윤(페이서스 코리아) 지음 부자가 되고 싶은데, 아무것도 하지 않는다? 그러면 감나무에서 감이 떨어지기를 기다리는 것과 무엇이 다를 것인가? 부자가 되기..

부의 비밀 지도 도서 리뷰 [내부링크]

부의 비밀지도 (부제 : 부자가 되는 가장 빠른 길) 마크 빅터 한센 지음 / 정수란 옮김 이 책은 와 의 저자인 마크 빅터 한센의 신작이다. 마크 빅터 한센은 전 세계 사람들에게 커다란 영향력을 끼치고 있으며, 박애주의자로서 사회 공헌에 대한 공로로 많은 상을 받았다. 자선단체들을 적극적으로 돕고 있을 정도로 사회봉사 활동에도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한다. 이 책은 마크 빅터 한센이 1988년 캘리포니아 헌팅턴 비치에서 수천 명의 사람에게 한 연설에서 비롯되었다고 한다. 부, 재물, 풍요로움, 번영은 마크 빅터 한센이 평생토록 탐구해온 주제이다. 저자뿐 아니라 모든 이들이 바라고 추구하는 단어들이 아닐까 생각한다. 누구나 재물을 많이 축적하여 부를 이루어, 풍요롭게 번영을 누리기를 갈망한다. 나 ..

마케터로 사는 법 도서 리뷰 [내부링크]

지금은 자영업을 하고 있지만, 직장인으로 영업부에서 약 10년을 근무했던 나는 마케팅에 대한 관심이 꽤 있었다. 언뜻 보면 영업과 마케팅이 같은 말처럼 보이지만, 마케팅은 하나의 상품을 기획하고 개발하여 생산하고 영업을 통해 고객에게 판매하는 전 과정이라고 할 수 있다. 즉 마케팅은 최상위 개념이라고 볼 수 있다. 그래서 마케팅에 대해 더 관심이 많았는지도 모르겠다. '마케터로 사는 법' 은 제일 제당 공채 1기로 입사해서 28년간 마케팅 직무를 경험하며 CJ 임원까지 하고 퇴사한 이주은 작가의 이야기이다. 식품 마케터로 사원에서 임원인 상무의 자리에 오르기까지의 여정과 CJ에서 마케터로서 달성한 이야기들을 다루고 있다. 마케터로서의 감각과 시선으로 끊임없이 연구하고 노력하여 대한민국의 밥상을 바꾸었..

빌 게이츠 넥스트 팬데믹을 대비하는 법 도서 리뷰 [내부링크]

코로나19로부터 배운 것 그리고 미래를 위한 액션 플랜 코로나19 팬데믹은 아직 끝나지 않았다. 2020년 1월을 기점으로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전 세계는 유례없는 팬데믹을 경험하고 있다. 코로나 팬데믹은 지금까지 살아온 우리의 일상을 송두리째 바꾸어 놓았다. 전염을 막기 위한 방책으로 마스크를 착용하고, 사람 간의 접촉을 줄이기 위해 거리 두기가 시작되었다. 이로 인해 경제의 중심이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 이동했고, 디지털 시대가 가속화되었다. 어떠한 큰 사건이 발생했을 때, 누군가는 기회를 틈타 돈을 벌어들인다. 그리고 또 다른 누군가는 사건을 해결하기 위해 분주하게 움직인다. 후자 중에 한 사람이 빌 게이츠다. 빌 게이츠는 누구나 다 아는 마이크로소프트의 창업자 중 한 명이다. 그는 단순히 ..

나는 잘될 거야 도서 리뷰 [내부링크]

나는 잘될 거야 엄남미 지음 나는 정말 잘될 거야 나는 심히 잘될 거야 나는 진짜 진짜 잘될 거야 위의 문장들을 보면 어떤 생각이 드는지 말해보자. 정말로, 심히, 진짜 진짜 잘 될 것 같은 기분이 들지 않는가? 우리는 살면서 자신도 모르게 부정적인 단어나 말들을 달고 사는 경우가 많다. 부정적인 말은 부정적인 행동으로 부정적인 결과를 낳고, 긍정적인 말은 긍정적인 행동으로 긍정적인 결과를 낳게 된다. 사실인지 아닌지 곰곰이 생각해 보면 알게 될 것이다. 이렇듯 이 책은 긍정의 말과 생각과 행동으로 긍정의 기운을 끌어올 수 있다는 전제로 시작된다. 이 책은 나의 블로그 서평 카테고리에 있는 '기적의 1초 습관'이라는 책의 저자인 엄남미 작가가 집필했다. 좋은 직장을 과감히 나온 후 번역가와 작가의..

당근 마켓에서 알바 채용하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부자 되기 프로젝트 롱다리 호야입니다. 저는 GS25 편의점을 운영 중입니다. 치솟는 최저임금과 주휴수당으로 근로자 5인 미만 사업장인 저 같은 영세 소상공인들은 이래저래 많이 힘이 듭니다. 지난주에 아르바이트 중 1명이 개인 사정으로 퇴사를 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알바 채용공고를 막 올리려던 참에 지인이 당근 마켓에서도 알바 채용공고를 할 수 있다고 해서 바로 알아봤습니다. 올여름 알바는 당근에서! 지인이 보내준 당근 마켓 링크를 클릭해서 이동했어요. 당근 마켓에서 새 소식이 올라왔어요. "올여름 동네에서 알바해요." 당근 마켓에서 괜찮은 알바 자리도 찾고 당근 슬리퍼를 받아 가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라고 합니다. 기간은 6월 2일~ 6월..

2030 부의 지도 도서 리뷰 [내부링크]

2030 부의 지도 (부제 : 야, 너두 부자될 수 있어) 예나 지금이나 부자가 되는 방법은 정해져 있다. 그러나 시대적 상황이 변하면서 부자될 수 있는 방법은 조금씩 그 의미를 달리하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과거 우리 부모 세대(~1990년대)에는 직장이든 자영업이든 열심히 일한 돈을 은행에 저축하는 것만으로도 미래가 보장되는 고금리의 시대였다. 그러나 지금은 열심히 일해서 은행에 저축하는 것은 원금을 온전히 지키는 것 이외에 재테크로서의 명목을 상실했다. 이런 상실의 시대에 2030 젊은 세대는 취업난을 비롯해 30년간 열심히 일해서 돈을 모아야 겨우 집 한 채 장만할 정도의 돈이 모일까 말까다. 그렇다면 부자가 되려면 어떻게 해야 될까? 부자가 되기 위해서는 자본주의에 대해 잘 알아야 한..

희망두배 청년통장 신청하고 저축액 2배로 돌려받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부자 되기 프로젝트 롱다리 호야입니다. 오늘은 청년들에게 희소식이 될 정보를 가지고 왔는데요. 저축한 액수를 두 배로 돌려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아쉽게도 서울시에서 하는 사업이라 모두에게 해당되지는 않는다고 합니다. 그럼 한번 알아보도록 할게요. 이렇게 뉴스에도 보도가 나와있습니다. 그럼 도대체 희망두배 청년통장이 뭐길래 이렇게 난리들인지 궁금해서 찾아봤습니다. 네이버 파워링크에도 올라와 있습니다. 서울시 자산형성 지원 사업을 클릭해서 들어가 보면 사업 내용을 알 수 있습니다. 희망두배 청년통장이란? 서울시에서는 희망두배 청년통장이라는 이름의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희망두배 청년통장이란 현재 근로를 통해 소득을 얻고 있는 청년들이..

종합소득세 세율에 따른 신고 대상, 신고 기간, 신고방법, 납부 방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부자 되기 프로젝트 롱다리 호야입니다. 5월은 가정의 달인 동시에 종합소득세 신고 기간이자 납부 기간입니다. 저는 개인사업자이며 세무 대리인에게 세무를 맡기고 있습니다. 얼마 전에 세무 대리인과 종합소득세 신고 관련해서 전화 통화를 했습니다. 그리고 며칠 전에 종합소득세 고지서를 보내왔습니다. 그러면 저와 같이 종합소득세 신고 관련해서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종합소득세에 알아보도록 할게요. 종합소득세란 소득에는 여러 종류가 있다. 보통 직장을 다니는 직장인이 받는 월급은 근로 소득에 속한다. 그 외에 사업소득, 부동산소득, 이자소득, 연금소득, 배당소득, 기타 소득이 있다. 종합소득세란 모든 소득을 합한 합산 소득에 대해 과세되는 세금을 말한다. 말 그대로 종합소득..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3차 600만 원 협의 확정 내용 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부자 되기 프로젝트 롱다리 호야입니다. 코로나로 인해 모든 분들이 힘든 시기를 겪고 있습니다. 그중에 저는 자영업자로서 소상공인에 속하는데요. 그래서 소상공인 방역지원금에 관심이 많습니다.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1차와 2차는 이미 지급이 완료됐고,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3차 600만 원에 대해 말이 참 많았는데요. 최근에 잠정 확정이 되었다는 소식에 급하게 포스팅해 봅니다.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3차 최소 600만 원~최대 1,000만 원 윤석열 대통령이 대통령 후보 시절, 선거 당시에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600만 원을 일괄 지급하기로 공약을 했습니다. 하지만 대통령에 당선되고 취임 전에 인수 위원회를 통해 600만 원 보다 낮은 금액을 지급하기로 하면서 소상공인들..

토스 증권으로 해외 주식 첫 거래하면 7달러 캐시백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부자 되기 프로젝트 롱다리 호야입니다. 너무 바쁜 일상으로 블로그 포스팅을 거의 못하고 있네요. 하지만 부자 되기 프로젝트는 계속 진행 중이라는 사실! 얼마 전에 토스 뱅크 계좌를 개설했어요. 1억 원 미만일 때 예치금의 2% 이자를 준다고 하니 당연히 발 빠른 분들은 이미 다들 사용하고 계실 거라 믿어요^^ 저는 조금 늦게 시작을 했답니다. 오늘의 포스팅은 토스 뱅크가 아니라 토스 뱅크에 있는 토스 증권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토스 뱅크 계좌를 개설하고 토스 앱을 쓰게 되면, 자연스레 토스 증권도 눈에 보입니다. 저는 공모주를 위해 증권 계좌를 계속 개설하고 있어서 토스 증권 계좌도 개설했습니다. 계좌는 개설했지만 거래는 하지 않고 있었는데, 이벤트를 통해 해외 주식을 소수점으..

스트레칭이면 충분하다 도서 리뷰 [내부링크]

최근에 몸무게의 증가로 심각한 정신적 타격을 입고 홈트를 시작했다. 늘어난 뱃살을 비롯한 군살들로 건강에 적신호가 켜질지도 모른다는 불안감이 엄습한 탓이다. 살이 찌는 것 자체도 문제지만 뱃살을 비롯한 특수 부위에 찌는 살들은 살이 아니라 지방 덩어리이다. 심각한 성인병을 유발할 수도 있다는 사실도 알고 있다. 하지만 바쁘게 하루를 살아가다 보면 시간을 내어 운동을 하기가 어려운 사람들도 많다. 혹은 필라테스나 퍼스널 트레이딩을 비싼 돈을 들여 결재를 했지만, 꾸준히 유지한다는 것 또한 생각보다 어려운 것도 사실이다. 시기적절하게 이 책이 눈에 들어왔고, 짧은 시간으로도 운동 효과를 볼 수 있을 것 같아서 읽게 되었다. 이 책의 저자는 슈퍼모델 출신의 건강관리 전문가인 박서희 작가이..

투자의 신(절대로 잃지 않는) 도서 리뷰 [내부링크]

투자의 신 (절대로 잃지 않는) 박성현 지음 투자의 신이 알려주는 투자에 관한 경제 도서라고 생각해서 신청을 하려고 했다가 알고 보니 소설이라 조금은 뜸을 들였다. 하지만 이내 신청을 하고 책을 받아 읽어나가면서 내 기우는 정말 기우에 불과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딱딱한 경제와 재테크를 소설로 풀어서 그런지 더 흥미진진하고 알기 쉽게 다가왔다. 책을 읽는 내내 마치 한편의 영화가 눈앞에 펼쳐지고 있다는 착각을 할 정도로 생생하게 전달이 되었다. 투자의 신은 투자 소설로 책을 출간했지만, 박성현 작가의 실제 삶이 투영되어 있다. 필자는 누구나 알만한 대기업에서 월급 노예로 18년을 보내면서, 직장인으로는 '경제적 자유'를 달성할 수 없음을 깨달았다. 수많은 책을 통해 자본주의 원리와 금융, 재..

100억 젊은 부자들이 온다 도서 리뷰 [내부링크]

100억 젊은 부자들이 온다 (부제 : 3040 평범한 부자들의 현실판 100억 만들기 프로젝트) 신희은 지음 부자의 기준은 무엇일까? 10년 전, 20년 전, 30년 전과 비교해 보면 무엇이 달라졌을까? 보통 부자라고 하면 금전적으로 높은 수준의 자산을 보유한 사람을 말한다. 그러나 부자로서 인식되는 자산 수준도 시대에 따라 달라진다. 이러한 이유는 화폐 가치가 시대에 따라 다르기 때문이다. 요즘에 부자라고 하면 강남에 아파트한 채를 소유하고 있을 정도면 부자일까? 그 기준 또한 개인의 차이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내가 생각하는 부자는 자산으로 봤을 때는 20억 정도이고, 현금 흐름이 월 1천만 원 이상이 유지될 때라고 생각한다. 그런데 이 책 제목을 보라 '100억 젊은 부자'라는 단어가 눈에 ..

갤럭시 A32에 SD카드 추가 후 내장 메모리 공간 늘리는 꿀팁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부자 되기 프로젝트 롱다리 호야입니다. 2021년 10월 자가격리 중에 4년 넘게 쓴 아이폰이 고장 났습니다. 자가격리가 풀리자마자 자급제 폰인 갤럭시A32를 구입했습니다. 한동안 잘 쓰고 있었는데, 요즘 들어 갤럭시 A32가 많이 버벅대더라고요. 알고 보니 휴대폰 용량이 64GB인데 62GB를 사용 중이었어요. 내장 메모리 용량이 꽉 차서 폰 속도도 느려지고 바보가 되어 가고 있었습니다. 마침 노트북을 사면서 받은 SD카드(외장 메모리)가 생각이 나서 바로 휴대폰에 장착했습니다. 노트북 구매할 때 서비스로 받은 건데 SD카드 용량이 239GB입니다. 포스팅 전에 앱 몇 가지를 SD카드로 옮겼더니 2GB 이상의 여유 공간이 추가로 생겼습니다. 갤럭시..

미래에셋증권으로 포바이포 공모주 청약한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부자 되기 프로젝트 롱다리 호야입니다. 오늘은 미래에셋증권으로 포바이포 공모주 청약한 후기를 포스팅합니다. 공모주 하려고 증권회사 계좌를 많이 만들고 있는데, 4월에는 생각보다 공모주 할만한 기업들이 없었습니다. 그래서 기회를 보다가 이번에 포바이포 공모주에 청약을 했습니다. 일단 2022년 4월 공모주 일정을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2022년 4월 공모주 일정을 보시면 총 5개 기업밖에 없습니다. 그중에 4곳은 청약 희망 공모가 또는 확정 공모가가 2천 원입니다. 일반 청약자가 하기에는 너무 작아서 할만한 것이 없었습니다. 그나마 포바이포가 확정공모가가 17,000원이라 공모주 청약을 진행했습니다. 3월에 진행한 지투파워는 한주도 배정받지 못하고 고배를 마셨는데요. ..

암호화폐와 NFT 무엇이 문제일까 도서 리뷰 [내부링크]

이 책의 오른쪽 상단을 보면 아주 작게 '10대가 꼭 읽어야 할 사회·과학교양 12'라고 적혀 있다. 40대 중반을 넘어선 내가 읽어 본 바로는 솔직히 좀 어려웠다. 4차 산업혁명, 비트코인, 암호화폐, NFT, 메타버스, 가상 자산 등 생소한 단어들도 그렇거니와 그 내용 또한 한번 읽고 이해하기 어려운 기술적인 부분들이 많기 때문이다. 그만큼 시대가 변했고, 그보다 더 빠른 속도로 4차 산업혁명이라는 시대에 우리는 서 있다. 얼마 전에 읽고 서평을 쓴 '다빈치 코딩' 이란 책에서는 코딩이 학교 교과 과정에 들어 있다고 한다. 코딩이라는 단어 또한 기술적인 언어에 속하므로 전문적으로 배우려면 상당한 시간이 필요하다. 비트코인이라는 단어도 비트코인이 각광받기 전까지는 생소한 단어였다. 비트코인이 알..

만화로 배우는 최강의 株(주식) 입문 도서 리뷰 [내부링크]

나는 주식을 시작한 지 6개월 정도밖에 안된 주린이이다. 주식용어와 주식에 대한 기초적인 내용들을 전반적으로 한 번씩 공부했다. 하지만, 주식이란 놈이 어디 한두 번 잠깐 공부한 것으로 다 알 수 있겠는가! 계속해서 반복해서 공부하고 실전을 통한 경험을 통해 습득해야 빨리 익숙해지지 않을까? 전업 투자자가 아니고서야 아무리 주식에 대한 지식을 습득했다고 해도 실전에서 주식을 제대로 매매하고 있는 개미 투자자는 생각보다 많지 않을 것이다. '만화로 배우는 최강의 株(주식) 입문' 책을 선택하게 된 계기는 일단 만화로 배운다고 해서이다. 주식 투자를 위해 주식을 공부할 때 내가 느낀 것은 주식 용어나 설명들이 생소해서 몇 번을 반복해서 들여다봐도 기억이 나지 않거나 머릿속에 잘 들어오지 않기가 일..

다빈치 코딩(부제 : 당신의 미래를 꾸는 실전 코딩 전략) 도서 리뷰 [내부링크]

다빈치 코드나 코딩이라는 단어를 접한 사람들은 많을 것이다. 그러나 다빈치 코딩이라는 단어를 알고 있는 사람은 별로 없을 것이다. 나 또한 다빈치 코딩이라는 제목을 보고서 다빈치 코드를 떠올렸고, 코딩이라는 단어를 보고 이 책을 선택했다. 코딩은 C언어, 자바, 파이선, 딥러닝과 같은 컴퓨팅적 언어이다. 즉 컴퓨터 프로그램의 일부라고 할 수 있다. 코딩을 하기 위해서는 파이선이나 C언어와 같은 컴퓨터의 기술적인 프로그램 언어를 배워야 한다. 코딩에 대한 이런 개략적인 부분만을 알고서 다빈치 코딩을 선택했다. 기술적인 부분을 배울 수 있을까 해서 선택했지만, 내 예상은 빗나갔다. 다빈치 코딩 (부제 : 당신의 미래를 바꾸는 실전 코딩 전략) 하지만 완전히 빗나간 것은 아니다. 내가 생각한..

코로나 자가 진단키트 사용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부자 되기 프로젝트 롱다리 호야입니다. 3월 17일 목요일 코로나 확진자 수는 621,328명입니다. 하루 확진자 수가 60만 명이네요. 곧 정점을 찍는다고 얘기하던데 엄청나네요. 지난번에 코로나 자가 진단키트가 편의점에 입고돼 소분하는 과정과 편의점과 약국에서 살 수 있다는 정보를 알려드렸는데요. 오늘은 시국이 시국인지라 직접 코로나 자가 진단키트로 자가 검사를 해봤습니다. 저는 gs25 편의점을 운영 중이고요. SD 코로나 자가 진단키트와 래피젠 코로나 자가 진단키트 2종류가 판매 중이에요. 저는 래피젠으로 자가 검사를 했습니다. 코로나 자가 진단키트는 편의점과 약국에서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겉봉투를 열어 구성품을 꺼냅니다. 코로나 자가 진단키..

휘둘리지 않는 말투, 거리감 두는 말씨 도서 리뷰 [내부링크]

인간은 사회적 동물이다. 인간은 혼자서는 살 수 없고 인간과의 관계 속에서 살아간다. 사람은 각자 성격과 성향이 모두 다르다. 내성적이고 자존감이 낮은 사람은 강한 성햑을 가진 사람에게 자기도 모르게 끌려다니게 된다. 내가 처음에 이 책을 선택한 이유는, 타인에게 휘둘리지 않고 적당한 거리감을 두는 방법을 알고 싶었기 때문이다. 그렇다고 내가 평소에 타인에게 휘둘리거나 한다는 이야기는 아니다. 다만 인간관계에 있어서 기술을 배우고 싶었기 때문이다. 이 책의 저자인 JOE(조이) 작가는 직장 내 괴롭힘 대책 상담사라는 직업을 가지고 있다. 어린 시절, 정신적 학대를 일삼는 부모 밑에서 자랐다. 본인처럼 정신적 학대를 받는 사람들에게 정신적 학대에 대한 대처 조언을 하면서 '정신적 학대 대책 상담..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히비스커스 차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부자 되기 프로젝트 롱다리 호야입니다. 부자 되기 프로젝트 진행하면서 하는 일들이 대부분 앉아서 노트북으로 작업을 하는 일입니다. 그러다 보니 먹고 앉아있는 시간이 대부분이라 살이 찌고 있습니다. 시간적인 한계가 있어 운동하기도 쉽지가 않고, 다이어트에 도움 되는 게 없나 찾아보다가 히비스커스를 알게 되었어요. 이마트 트레이더스를 갔다가 히비스커스 차가 눈에 들어와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그렇다면 히비스커스는 무엇이고 히비스커스 효능은 어떤 것이 있나 한번 살펴보도록 할게요. 히비스커스란 히비스커스는 무궁화과에 속한 식물로 열대지방에서 주로 재배됩니다. 특유의 붉은색을 띠고 있어 관상용이나 옷감, 식용 등으로 쓰이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에는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

전국은 지금 포켓몬빵 열풍! 로켓단초코롤 먹고 스티커 얻은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부자 되기 프로젝트 롱다리 호야입니다. 아시는 분은 아시고 모르시는 분은 모르시겠지만 저는 gs25 편의점을 운영 중입니다. 그런데 3월 초인가부터 갑자기 포켓몬빵을 찾는 손님들이 하나둘씩 생기기 시작했어요. 저희 점포는 상품 매출이 다른 편의점의 평균보다 안 나올 정도로 상품 매출이 저조합니다. 그래서 잘 안 팔리는 상품은 취급을 안 하고 있는데요. 갑자기 많은 손님들이 찾아서 급하게 포켓몬빵을 주문했습니다. 편의점에서 파는 포켓몬빵은 총 5종류입니다. 1. 포켓몬)고오스초코케익 2. 포켓몬)달콤파삭꼬부기빵 3. 포켓몬)로켓단초코롤(2입) 4. 포켓몬)파이리핫소스팡 5. 포켓몬)피카피카촉촉치즈케익 그렇다면 왜 이렇게 포켓몬빵이 열풍인 걸까요..

KB국민은행 기존 통장 업그레이드로 KB증권 거래와 은행 거래를 한 번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부자되기 프로젝트 롱다리 호야입니다. 부자 되기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수익 창출할 수 있는 여러 가지 일들을 진행 중에 있습니다. 그중 하나로 공모주를 시작하게 되었는데요. 공모주를 하기 위해서는 증권계좌가 필요합니다. 공모주마다 주관사가 다르기 때문에 주요 증권사 및 증권사 계좌를 많이 가지고 있어야 공모주 청약에 유리합니다. 하지만 증권사 계좌도 은행 계좌와 마찬가지로 1개를 개설하게 되면 20일이 지나야 계좌 개설이 가능합니다. 저는 KB국민은행을 주거래 은행으로 사용하고 있는데, KB 스타뱅킹에 로그인했더니 좋은 내용이 있어서 알려드립니다. 이체를 하려고 KB 스타뱅킹에 접속했습니다. 그랬더니 다음과 같은 알림이 뜨더라고요. 평소 같으면 그냥 닫기를 눌렀을..

2022년 3월 공모주 일정과 지투파워 청약한 이야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부자 되기 프로젝트 롱다리 호야입니다. 2월에 퓨런티어 공모주 청약으로 한 주 배정받아 치킨값 번 내용을 포스팅했습니다. 그런데 어느새 3월이 되었네요. 마땅히 청약할 만한 공모주가 없어서 기회를 엿보다가 오늘 지투파워 공모주 청약을 했습니다.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전쟁으로 인해 해외 증시가 좋지 않습니다. 이러한 상황 때문에 주식 투자는 침체기를 겪고 있습니다. 미연준의 금리 상승과 러시아 우크라이나 전쟁을 비롯한 세계정세를 잘 들여다보며 투자 여부를 판단해야 할 시기로 보입니다. 2022년 3월 공모주 일정과 지투파워 공모주 청약한 이야기 시작할게요. 2022년 3월 공모주 일정 저는 이미 2월 말에 2022년 3월 공모주 일정을 전체적으로 둘러보았습니다. 청약할 ..

제시 리버모어의 주식투자하는 법 도서 리뷰 [내부링크]

'주린이'와 '동학 개미'라는 신조어를 다들 한 번쯤은 들어 보았을 것이다. 신조어의 탄생은 그 시대의 시대적 배경을 역설적으로 보여주는 좋은 예이다. 주식은 과거에는 전문가들이나 자산이 많은 사람들의 전유물로 여겨졌었다. 그러나 현시대를 살아가는 사람들에게 재테크는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었다. 그중에 주식은 우리가 쉽게 접할 수 있기에 많은 재테크를 하는 사람들이 하고 있다. 나 또한 작년 6월부터 주식 공부와 함께 주식의 세계에 입문하게 되었다. 주린이인 내게 제시 리버모어의 주식투자하는 법은 흥미를 끌기에 충분했기에 이 책을 선택해 읽게 되었다. 이 책의 저자인 월스트리트 트레이딩의 전설, 제시 리버모어는 15세의 나이에 단돈 5달러로 주식투자를 시작했다. 그리고 주식투자 이외의 직업을 ..

알아두면 유용한 세계 경제 및 금융 관련 사이트 인베스팅닷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부자되기 프로젝트 진행중인 롱다리호야입니다. 수도권은 현재 연이은 폭염과 열대야로 낮밤을 가리지 않고 찜통 더위네요. 장마이기는 하지만 마른 장마라 비도 거의 오지 않으니 너무 습하고 체감 온도는 더 상승하고 있습니다. 다들 더위 잘 이겨내시길 바랄게요. 선한 부자되기 프로젝트로 블로그를 운영중인데, 현생이 너무 바쁘다 보니 공부할 시간도 부족하고, 공부를 해야 포스팅도 하는데 공부 할 시간의 부족으로 경제나 주식, 부동산, 재테크 관련해서는 아직 왕초보 수준입니다. 어느정도 수준에 오르려면 한참 멀었지만, 열심히 공부하고 있답니다. 경제에 대한 포스팅이 거의 없는 점 양해부탁드려요. 그래서 오늘은 요즘 많이들 사용하고 있는 인베스팅닷컴에 대해 살펴보고자 합니다. 제가 처음 인베스..

부자가 되고 싶으면 알고 가자! EBS 다큐프라임 자본주의 1부 돈은 빚이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부자 되기 프로젝트 롱다리 호야입니다. 경제적 자유를 얻는 선한 부자가 되는 길을 걷고 있습니다. 유튜브에서 부자 언니 유수진이 경제공부를 하려면 이것부터 보라고 했다. 봐야지 생각은 했지만 현생에 치이고 부자 되는 습관을 익히느라 잊어버리고 있었는데, 드디어 생각이 나서 보게 되었다. 부자가 되려면 자본주의에 대해 알아야 하는 게 기본 아닌가? 왜 모르고 있었을까라는 자책의 생각을 했다. 자 그럼 이제부터 자본주의에 대해 알아보러 출발해보겠다. EBS 다큐프라임 자본주의 1부 : 돈은 빚이다 [경제 인류에 관한 특별한 인문학적 보고서] 시작한다. 인류의 역사 500만 년을 하루 24시간으로 환산했을 때 자본주의가 출현한 시간은 23:59:56이라고 한다. 경세제민 (經世濟民) ..

[서평] 청년, 미래 직업을 준비하다 [내부링크]

청년, 미래 직업을 준비하다 (부제 : J 크리에이터 - 신직업을 만드는 사람들) 과학 기술의 발전은 우리의 삶을 편하게 만들었다. 하지만 급속도로 빨라진 과학기술의 발전은 삶의 편안함을 안겨주었지만, 인간의 직업을 빼앗아 가고 있다. 단순노동을 필요로 하는 직업은 AI나 업그레이드된 기계들로 대체되고 있다. 결국 산업 기술의 발달은 1차 산업인 노동집약적 직업을 인간이 아닌 기계가 대신하게 되면서 기존의 일자리는 사라져가고 있는 셈이다. 그리고 사물인터넷(IoT),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언택트, 온택트와 같은 생소한 단어들이 등장하게 되었다. 내가 이 책을 선택하게 된 이유는 올해 고3이 된 딸의 진로 문제로 고민하다가 미래 직업이라는 단어를 보고 딸에게 도움이 되지 않을까 해서 ..

보건소에서 코로나 신속 항원 검사받고 온 후기 [내부링크]

설 구정 연휴를 기점으로 오미크론 변이로 인한 코로나 확진자가 급격히 증가했습니다. 방역당국에서는 늘어나는 확진자 수와 오미크론 변이로 코로나가 약해진 것을 감안해 유럽이나 미국의 선진국들이 이미 하고 있는 방역수칙을 정비하여 발표했습니다. 기존에는 보건소에 가면 누구나 무료로 pcr 검사를 받을 수 있었지만, 방역수칙이 바뀌면서 신속 항원 검사를 한 후 양성이 나올 경우에만 pcr 검사를 진행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고향에 계신 어머니께서 갑자기 허리 디스크 수술을 하게 되어 병원 방문을 위해 코로나 신속 항원 검사 결과지를 발급받으려고 일요일에 보건소로 갔어요. 참고로 코로나 신속 항원 검사를 받은 날은 2월 20일 일요일이었습니다. 벌써 20일 정도가 지났..

퓨런티어 공모주 청약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부자 되기 프로젝트 롱다리 호야입니다. 요즘 다른 일로 바빠서 블로그 글쓰기가 소홀했습니다. 다른 일은 차후에 일이 잘 풀려가면 이야기하도록 할게요. 오늘은 부자 되기 프로젝트를 하면서 여러 가지 부수입 창출할 수 있는 일을 알아보다가 뒤늦게 공모주라는 것을 알게 됐습니다. 사실 LG에너지솔루션의 공모 청약을 하지 못한 것이 내내 한이 돼서 공모주를 공부 중에 있습니다.^^ 그중에 공모주 청약을 처음 도전해 보고 배정받게 된 퓨런티어 공모주와 청약에 대해서 후기를 통해 이야기해 보려고 합니다. 자 그럼 준비되셨나요? 그렇다면 팔로 팔로 미~ 먼저 지인을 통해서 공모주에 대해서 알게 되었고, 경험을 쌓고자 일단 공모주 청약에 도전해 보기로 했습니다. 3월에는 중대형 공모주가 ..

나는 나를 포기하지 않기로 했다 도서 리뷰 [내부링크]

인생을 살아가면서 자의든 타의든 '나'를 포기하며 살아가는 이들이 생각보다 많다. 인생의 가장 밑바닥을 경험하게 되거나 혹은 '나' 자신이 아니라 누군가의 아버지, 어머니로 살아가게 되는 경우도 그중의 하나라고 할 수 있다. 그리고 그냥 무난하게 남들처럼 사느라 '나'를 포기하며 사는 사람도 많다. 그렇다면 그냥 이대로 아무 의미 없이 '나'를 포기하고 살 것인가? 아니면 나다운 인생을 살기 위해 노력할 것인가? 이 책은 이러한 고민에 대한 방법을 제시하고 있다. 이 책의 저자인 나카야마 유코 작가는 대학 졸업 후 시청의 공무원으로 일했다. 하지만, 안정된 공무원이라는 직업을 그만두고 미국 유학 후 사업을 시작하지만 아무 성과도 내지 못한다. 재기를 위해 42살에 비즈니스 기초를 다시 배우며, 결혼을..

부동산 틈새 투자 도서 리뷰 [내부링크]

부동산 투자라고 하면 아마 대부분은 아파트를 생각할 것이다. 하지만 '부동산 틈새 투자'는 말 그대로 부동산에도 틈새시장이 있으니 그곳을 공략하자는 것이다. 저자는 모두가 '부동산은 이제 끝이다.'라고 말할 때 틈새 지장을 찾아 수익을 올렸다고 한다. 부동산에 관심은 많지만 바쁘다는 핑계로 공부를 게을리하고 있었는데, 이 책은 일반적인 부동산 투자가 아니라 부동산 틈새시장을 공략하는 법을 다루고 있어서 부동산 투자에 대한 나의 니즈를 확 끌어올리기에 충분했다. 이 책의 저자인 김태연 작가는 40대에 10년 후 30억 부자가 되겠다는 목표를 세웠다. 그리고 꾸준히 부동산 공부를 하며 부동산 투자를 하여 현재는 100억 원이 넘는 자산을 일궜다고 한다. 아파트와 주택도 매입하긴 했지만, 주로 토지에 투자..

코로나 자가 진단키트 래피젠 소분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부자 되기 프로젝트 롱다리 호야입니다. 요즘 블로그에 너무 소홀했던 것 같아서 오랜만에 글 올려봅니다. 2022년 2월 17일 00시 00분 기준 코로나 일일 확진자 발생 수는 93,135명입니다. 실화인가요? 구정 연휴를 기점으로 우려했던 일이 발생했습니다. 오미크론 변이의 확산세가 급속도로 퍼진 것이죠. 비단 우리나라뿐 아니라 미국이나 유럽의 다른 나라들도 오미크론 변이로 인해 확진자 수는 급증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방역 당국은 코로나 확진자 관리 체계 및 검사 체계에도 변화가 생겼는데요. 2월 3일부터는 고위험군만 PCR 검사를 진행하고, 일반인은 코로나 자가 진단키트나 신속 항원 검사만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고위험군이 아닌 일반인은 두 가지 방법의 검사로 양성이 ..

의료기기 판매업 신고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하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부자 되기 프로젝트 롱다리 호야입니다. 저는 현재 GS25 편의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코로나19 바이러스가 발발한지 벌써 2년이지나고 있습니다. 오미크론 변이 발생으로 끝나가나 싶었던 코로나19 바이러스의 확산이 더 커지 면서, 설 연휴가 끝난 지금 확진자가 36,362명이 발생했습니다 확진자 수는 급증하지만 중증 환자 수는 크게 늘지 않아서 방역 당국은 방역체계를 변경했습니다. 그에 따라 코로나 진단키트를 찾는 고객들이 많아져서 급하게 의료기기 판매 신고를 하기로 했습니다. 편의점에서 코로나 진단키트 구매가 가능하다고 예전에 뉴스에서 기사가 난 후로 고객들은 모든 편의점에서 코로나 진 단키트를 살 수 있는 줄로알고 있지만, 의료기기이므로 의료기기 판매업 신고를 통해 취득하지..

10년 후 100배 오를 암호화폐에 투자하라 도서 리뷰 [내부링크]

요즘은 재테크는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었다. 재테크에는 주식을 비롯하여 부동산, 채권, 금, 원자재 등과 같이 여러 종류가 있다. 오늘 이야기하려는 도서의 리뷰는 재테크 중에 급부상하고 있는 암호화폐에 관한 이야기이다. 아직 암호화폐에 대해 생소하게 생각하는 사람이 많을 것이다. 나 또한 그렇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책을 읽게 된 이유는 시대의 트렌드를 알고 싶어서이다. 요즘의 트렌드 중에 하나는 단연코 비트코인이다. 비트코인은 암호화폐의 종류 중 하나이다. 누가 알았겠는가? 비트코인이 이렇게 큰 방향성을 일으킬 줄 말이다. 이 책의 저자인 박종한 작가는 네이버 블로그 의 대표이다. 말 그대로 성장 가치가 높은 자산을 발굴하고 연구 중이라고 한다. 암호화폐 이외에도 주식과 부동산을 비..

충주 백숙 맛집 윤식당 다녀온 이야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부자 되기 프로젝트 롱다리 호야입니다. 1년에 두 번 모이는 친구 계모임이 있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1년에 1번 모이기도 힘들어졌는데요. 지난 11월에 1년 만에 모임을 가졌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어디를 돌아다니기도 그렇고 해서 친구들이 일할 때 숙소로 쓰는 곳에서 모임을 갖기도 했어요. 그곳은 충북 충주지 노은면에 있습니다. 친구 숙소에 도착하자마자 숙소 바로 앞에 있는 충주 백숙 맛집 중 한 곳인 윤식당에서 식사를 했어요. 식당 입구와 간판은 깔끔하게 되어 있고요. 위치는 충주시 노은면 연하리 556-2번지입니다. 처음에는 신경 안 써서 몰랐는데, 윤식당이 알고 보니 예전 티브이 프로에서 유명했던 윤식당과 같더라고요. 어떤 관계가 있는지는 잘 모르겠지만요. 깔끔하고 예쁜 입..

사랑은 물음표가 아닌 느낌표 도서 리뷰 [내부링크]

사랑은 물음표가 아닌 느낌표 _썸머 에세이 정말 오랜만에 에세이를 읽은 것 같다. 책을 좋아하던 어린 시절에는 에세이나 시집 같은 서적들도 많이 읽었었는데, 책을 다시 읽기 시작한 지 7개월에 접어들었지만 에세이를 읽은 적은 없었던 것 같다. 내가 이 책을 읽게 된 계기는 책의 표지와 제목의 끌림 때문이었다. 그리고 또 하나는 썸머라는 작가 때문이기도 했다. 이 책의 저자는 썸머라는 필명을 사용하고 있는 배우 고아라이다. 영화 속에서 다양한 삶을 연기하고 있는 그녀가 자신만의 솔직한 이야기를 첫 번째로 세상에 꺼내놓은 것이다. 그녀는 2018년부터 유튜브 여름 비누를 운영하고 있기도 하다. 책을 모두 읽은 뒤에 유튜브도 찾아보고 구독도 신청했다. 책을 모두 읽고 나서는 썸머 작가의 많은..

NFT 미술과 아트테크 도서 리뷰 [내부링크]

코로나 팬데믹으로 인하여 오프라인 시장은 죽어가고 있고 온라인 시장은 성장을 가속화하고 있다. 4차 산업혁명은 그 시기를 앞당기고 있으며, 그 속에서 우리들은 기술혁명으로 인한 혼돈의 시대를 살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혼돈의 시대는 곧 기회의 시작이라는 말이 있다. 누군가는 발 빠르게 대처하여 이 새로운 시대를 자기 것으로 만들 것이고, 또 누군가는 변화를 따라가지 못하고 제자리에 머물거나 퇴보할 것이다. 요동치는 변화의 물결 속에서 새로운 트렌드로 떠오르는 단어들이 있다. 메타버스, 암호화폐, 블록체인 기술, NFT 등이 그것이다. 소비를 주도하는 MZ 세대들의 성향에 맞는 새로운 재테크 상품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다. 나는 이러한 트렌드 키워들을 주의 깊게 관찰하며 배워나가고 있다. ..

한국투자증권 미니스탁 자동투자로 해외 주식 사는 법을 알아보자 [내부링크]

한국투자증권 미니스탁 자동투자로 해외 주식 사는 법 대공개! 안녕하세요. 부자 되기 프로젝트 롱다리 호야입니다. MZ 세대가 소비의 주체가 되면서 소비뿐 아니라 재테크에도 많은 변화들이 생겨나고 있습니다. MZ 세대를 타깃으로 한 소액 투자 상품들이 많이 생겨나고 있는 것이 그것인데요. 기존에 포스팅한 한국투자증권 미니스탁 앱으로 천 원으로 애플 주주 될 수 있는 방법을 공개했습니다.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 클릭하셔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천원으로 애플 주주 되기 오늘 소개해 드릴 내용은 한국투자증권 미니스탁 자동투자를 통해 해외 주식 사는 법에 대한 것입니다. 한 달 용돈인 10만 원으로 미니스탁에서 해외 주식을 매수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일부러 시간을 내어 하기가 힘드신 분들도 있을 겁니..

안산 착한 고기 반월점에서 한우 한 마리 먹은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부자 되기 프로젝트 롱다리 호야입니다. 며칠 전부터 아내가 고기 먹어본 지 오래됐다면서 삼겹살이 먹고 싶다고 하더군요. 생각해 보니 오래된 것 같아서 제가 쉬는 날인 일요일에 가족 다 같이 먹자고 약속했어요. 오늘은 기필코 딸도 데려가리라 굳은 다짐을 하고 딸을 깨운 후 삼겹살집을 검색했어요. 가고 싶은 곳이 있었는데 오후 3시부터 영업 시작이라 1시간 이상을 기다릴 수 없어서 급히 여기저기 검색을 했어요. 아내가 검색하고 저는 오케이하고 딸도 데리고 안산 착한 고기 반월점으로 향했습니다. 착한 고기 안산 반월점은 행정구역은 팔곡 1동이라고 나오고 네비를 찍으니 반월을 지나서 구석 안쪽으로 한참을 들어왔어요. 하지만 킬로수는 5킬로 밖에 안돼요^^ 가뜩이나 추운데 산 쪽..

노마드 비즈니스맨(부제 : 한 달에 12시간 일하고 연봉 10억 버는 기술) 서평 [내부링크]

노마드 비즈니스맨(부제 : 한 달에 12시간 일하고 연봉 10억 버는 기술) 요즘 올인하고 있는 것이 있어서 독서를 잠시 쉬기로 했었는데, 책의 부제를 보고 읽지 않을 수가 없었다. 제목을 봐서는 무슨 책인지 모르는 사람들이 많겠지만, 부제를 보면 누구나 책을 집어 들거나 온라인 서점에서 장바구니에 담지 않을까 생각해 본다. 당신은 부자가 되기를 꿈꾸는가? 하지만 지금 당신의 삶은 어떠한가? 부자가 되기 위해 어떠한 노력을 하고 있는가? 연봉 10억은 의사나 변호사 같은 전문직 종사자에게만 국한되어 있는 직업이라고 생각하는가? 돈과 시간의 자유를 얻기 원하는가? 그렇다면 생각의 전환을 위해 이 책을 꼭 읽어보기를 바란다. 노마드 비즈니스맨은 '1인 기업가 부자의 성공 시크릿 ..

파이코인 가입 및 무료 채굴 방법 소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부자 되기 프로젝트 롱다리 호야입니다. 요즈음 가상화폐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어떻게 해야 하는지를 잘 모르고 있어서 접근하기가 쉽지는 않습니다. 저 또한 NFT에 대한 관심은 있지만 어떻게 접근해야 하는지에 대해 잘 모르고 있었습니다. 그러던 중 며칠 전, 지인이 제게 카톡으로 파이코인 초대장을 보냈습니다. 처음에는 뭔지도 모르고 가입을 시도했는데 잘 안돼서 포기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그 뒤에도 몇 번이나 초대장을 보내길래 가입 시도를 하다가 결국은 가입을 완료했습니다. 그러면 오늘은 파이코인 가입과 채굴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파이코인 파이는 스탠퍼드 박사들이 개발한 새로운 디지털 화폐입니다. 이미 전 세계적으로 2,500만 명 이상의 사..

한국투자증권 미니스탁 투자 현황과 해외 주식 배당금 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부자 되기 프로젝트 롱다리 호야입니다. 한국투자증권의 미니스탁 앱으로 해외 우량주를 소수점 구매하는 소수점 투자를 시작했습니다. 아직 시작한 지는 한 달도 채 안 됐지만, 무언가 하고 있다는 생각에 스스로 뿌듯함을 느끼고 있는 요즘입니다.^^ 저는 지난달부터 제 용돈인 10만 원을 매월 한국투자증권이 운영하는 미니스탁에서 해외 우량주를 구매하기로 정하고 시작했습니다. 조금씩 공부하고 배워가며 하고 있어서 조금은 더딜 수 있으나 재미도 있고 좋습니다. 일단 투자 현황을 살펴볼게요. 처음에 미니스탁 앱을 가입할 때 받은 8천 원과 제 용돈 10만 원이 원금입니다. 약간의 금액 차이가 나는 것은 환율로 인한 것이고요. 해외 주식 구매 수수료는 0원입니다. 미니스..

갯마을 차차차 촬영지 중 언덕 위의 배가 있는 포항 사방기념공원 다녀온 이야기 [내부링크]

갯마을 차차차 촬영지 중 언덕 위의 배가 있는 포항 사방기념공원 다녀온 이야기 안녕하세요. 부자 되기 프로젝트 롱다리 호야입니다. 갯마을 차차차 촬영지로 유명해진 포항 여행 중 마지막 코스로 다녀온 사방기념공원 다녀온 이야기시작합니다. 갯마을 차차차 드라마를 보면 언덕 위에 배가 있는 장면이 나오는데요. 높은 산봉우리에 배 한 척이 있는 걸로 유명해졌답니다. 저는 드라마를 좋아하긴 하지만, 예전처럼 즐겨 볼 시간이 없어서 갯마을 차차차는 한 두 회 정도만 시청했습니다. 드라마에 나오는 배경들은 드라마가 뜨게 되면 자연스레 유명해지기 마련이죠. 사방기념공원 포항 사방 기념 공원 주소 : 경북 포항시 북구 흥해읍 해안로 1901 운영시간 : 09시 30분 ~ 17시 00분 입장료 : 무료 전화번호 ..

갯마을 차차차 촬영지 중 월포 해수욕장과 이가리 닻 전망대, 윤치과 다녀온 이야기 [내부링크]

갯마을 차차차 촬영지 중 월포 해수욕장과 이가리 닻 전망대, 윤치과 다녀온 이야기 안녕하세요. 부자 되기 프로젝트 롱다리 호야입니다. 결혼기념일 포항 여행 중 갯마을 차차 촬영지를 방문했어요. 그중에서 오늘은 월포해수욕장과 이가리 닻 전망대, 윤치과 다녀온 이야기를 들려 드릴게요. 포항 청하 시장을 모두 둘러본 후 다음 코스를 위해 갯마을 차차차 촬영지 장소들을 보여주는 간판을 들여다봤어요. 마지막 날이라 시간이 많이 없으니 지도상에서 위에서 아래로 내려가며 가볼 만한 곳을 선택했습니다. 아내와 제가 고른 곳은 포항 청사 시장에서 가까운 월포 해수욕장을 시작으로 갯마을 차차차에서 신민아의 병원이었던 윤치과를 보러 가기로 했어요. 부지런히 보아야 저녁에는 경기도 안산인 집으로 ..

갯마을 차차차 촬영지 포항 청하 시장 다녀온 이야기 [내부링크]

갯마을 차차차 촬영지 포항 청하시장 다녀온 이야기 안녕하세요. 부자 되기 프로젝트 롱다리 호야입니다. 지난달 11월에 다녀온 포항 여행 중에 갯마을 차차차 촬영지로 유명해진 포항 청하 시장을 방문했어요. 2박 3일의 일정 중 마지막 일정이었는데요. 숙소에서 출발해 바로 포항 청하 시장으로 출발을 했습니다. 아내가 갯마을 차차차 드라마를 보더니 얼마나 갯마을 차차차 촬영지를 가보고 싶다고 노래를 부르던지 원^^ 오늘이 마침 청하 5일 장날이라 포항 청하 시장 입구는 차가 못 들어가게 막아놨더라고요. 그래서 도로가에 주차하고 포항 청하 시장으로 걸어내려갔습니다. 청하 시장 입구에 거의 다 왔을 때쯤 다방이 하나 있어서 사진에 담아봅니다. 제 아내가 아는 지인분의 이..

꽃게 라면 맛있게 끓이는 법, 이것 하나만 알면 완전 정복!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부자 되기 프로젝트 롱다리호야입니다. 코로나 밀접접촉자로 분류되어 자가격리를 시작한 지 3일차에 우연하게 꽃게 제철을 맞아 제철 꽃게를 저렴한 가격으로 주문했는데요. 큰 꽃게 5마리는 꽃게찜을 해서 먹었고, 작은 꽃게 2마리는 꽃게 라면을 해 먹기로 했습니다. 꽃게찜은 일상 카테고리의 먹거리를 보시면 자세하게 나와 있으니 참고하실 분들은 꼭 보셔요^^ 꽃게 라면 재료 깨끗하게 손질된 꽃게 2마리, 라면 2봉지, 라면 수프 대파 약간, 양파 반 개, 계란 3알 재료가 간단하죠? '꽃게 라면 맛있게 끓이는 법, 이것 하나만 알면 완전 정복!'이라는 제목을 보고 오셨으리라 생각됩니다. 그러면 이제 그 비법을 알려 드릴게요. 두둥! 그 비법은 바로바로 신선한 ..

꽃게 손질법과 꽃게 찌는 법을 알아보고 집에서 맛있게 꽃게찜 해 먹은 이야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부자 되기 프로젝트 롱다리호야입니다. 오늘은 코로나 밀접접촉자로 분류되어 자가격리를 시작한 지 4일째 되는 날입니다. 코로나 확진자가 너무 많이 나와서 그런지, 자가격리 구호물품이 늦게 온다고 합니다. 저희는 자가격리를 8일 하게 되었는데요. 배달 음식을 너무 시켜 먹는 것도 좀 그래서, 형님(처형 신랑)이 가입한 밴드에서 꽃게를 직거래로 싸게 주문한다는 소식을 듣고 저희도 얼른 형님께 부탁해서 주문을 했습니다. 꽃게가 도착해서 열어봤더니, 큰 꽃게 5마리 작은 꽃게 2마리 총 7마리가 왔습니다. 꽃게 가격이 9마리에 33,500원으로 들었는데, 아마 3킬로에 저 가격이었던 것 같네요. 꽃게를 제가 손질한다고 했는데, 결국은 아내가 손질을 했습니다...

서울 혜화역 맛집 중에 유가네 닭갈비 대학로점 다녀온 이야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부자 되기 프로젝트 롱다리호야입니다. 지난주 일요일에 서울 대학로에 연극을 보러 다녀왔습니다. 연극 공연이 끝나고 저녁으로 뭘 먹을까 고민을 하다가 마침 유가네 닭갈비가 보이길래 들어갔습니다. 딸이 가자고 해서 갔지만요.^^ 역시 대학로라 그런지 유가네 닭갈비 대학로점 입구 전면에 연극 포스터들이 붙어 있었습니다. 아내와 연애할 때 가끔 대학로 연극을 보고 나서 저녁을 먹던 기억이 새록새록 합니다. 유가네 닭갈비 대학로점 주소 : 서울 종로구 동숭동 1-76 1층 유가네닭갈비 대학로점 TEL : 02-743-7177 영업시간 : 11:00~23:00 *브레이크 타임 15:00~17:00 *라스트 오더 22:00 단체석 기본 영업시간은 23시지만, 코..

기적의 1초 습관 (부제 : 원하는 삶으로 변화시키는 미라클 솔루션) [내부링크]

기적의 1초 습관 (부제 : 원하는 삶으로 변화시키는 미라클 솔루션) 요즘 MZ세대라 불리는 2030세대의 자기계발 필독서는 2016년 2월 국내 출간한 할 엘로드의 '미라클 모닝'이다. 이 책의 주요 내용은 동이 트기 전 이른 시간에 일어나 운동, 공부, 독서, 명상 등을 하는 것이다. 지금 소개하려는 엄남미 작가의 '기적의 1초 습관'은 바로 이 '미라클 모닝'을 읽고 영향을 받은 책이라 할 수 있다. 책을 읽고 그냥 그걸로 끝내는 사람이 있는 반면, 책을 읽고 좋은 점을 닮아가려고 노력하거나 실천하는 사람의 두 부류가 있다. 아마 엄남미 작가는 두 번째 실천하는 사람에 속해 있기 때문에 '미라클 모닝'의 기적을 실제로 이루고 있는지도 모르겠다. 이 책의 저자인 엄남미 작가는..

GS25에서 단돈 100원으로 탄소 저감에 앞장설 수 있는 꿀팁 대공개! [내부링크]

GS25에서 단돈 100원으로 탄소 저감에 앞장설 수 있는 꿀팁 대공개! 안녕하세요. 부자되기 프로젝트 롱다리호야입니다. 저는 현재 GS25 편의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요즘 대두되는 이슈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그중에서 환경문제도 있는데요. 하지만, 코로나119 바이러스나 방역대책, 코로나 백신과 같은 더 중요 이슈들로 예나 지금이나 환경문제는 그냥 늘 뒷전에 있는 실정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환경문제에 대해서 이야기해볼까 합니다. 뭐 크게 대단한 일은 아닙니다. GS25에서 단돈 100원으로 탄소 저감에 앞장설 수 있는 꿀팁 대공개! 지금 시작합니다. 저희 매장 사진입니다. 실평수 15평의 작은 GS25 편의점 이지요. 여러분은 편의점에서 물건을 구매한 후 어떻게 ..

5천 원으로 강남 빌딩 주인 되기: 카사코리아로 직접 투자해 보기 [내부링크]

5천원으로 강남 빌딩 주인 되기: 카사코리아로 직접 투자해 보기 안녕하세요. 부자 되기 프로젝트 롱다리 호야입니다. 12월 초에 포스팅한 'MZ세대의 반란인가? 5천 원으로 강남 빌딩 주인 되기(Feat. 카사 코리아)'에서 카사 앱을 통한 부동산 조각 투자하는 법을 알려드렸습니다. 오늘은 카사코리아의 카사앱을 통해 직접 부동산 물건에 투자한 내용을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MZ 세대가 소비와 투자의 주축으로 등장하면서 MZ 세대를 겨냥한 소수점 투자나 조각 투자 형식의 투자 방식들이 새로이 도입되고 있습니다. 단돈 5천 원으로 서울 강남 빌딩의 주인이 되어 보는 건 어떨까요? 기존에 카사 앱을 설치하고 하나은행 계좌 연동하는 것까지 보여드렸었는데요. 그때는 예치금이 0이었지..

갯마을 차차차 촬영지 포항 청하 시장 식육식당을 가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부자 되기 프로젝트 롱다리 호야입니다. 지난달 11월에 결혼기념일 여행으로 포항을 다녀 왔습니다. 마지막 날 갯마을 차차차 촬영지로 유명한 포항 청하 시장을 방문했는데요. 금강산도 식후경이라고 도착하니 배가 너무 고파서 식사를 먼저 하기로 했습니다. 포항 청하 시장 안에 식육식당이 있는데요. 이곳이 알고 보니 포항 시민이 인정한 맛집이라고 하네요. 마침 저희가 포항 청사 시장을 방문한 날이 장날이라 시장이 시끌벅적했습니다. 포항 청하 시장 식육식당에 들어가기 전에 먼저 간판을 찍어봤어요. 아내는 배가 많이 고픈지 먼저 급하게 들어가다가 제 카메라에 포착됐네요^^ 식육식당인 만큼 원래는 입구에서 식육점처럼 고기를 썰고 계신다고 하던데, 오늘은 안 보였습니다...

미국 직구 아마존닷컴과 배송대행지 가입하여 해외구매대행 사업 준비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부자 되기 프로젝트 롱다리호야입니다. 저는 gs25 편의점을 운영 중입니다. 편의점 운영만으로는 겨우 입에 풀칠만 하고 있고, 코로나로 인해 매출이 하락하면서 월 순수익은 더 줄었습니다. 그래서 부업이나 부수입 올릴만한 것을 찾고 있다가 해외구매대행에 대해서 알게 되었습니다. 어떤 사업이든 일을 시작하기 전에 배우고 알아야 할 것들이 너무 많습니다. 해외구매대행도 마찬가지로 사업을 시작하기 위해서는 사업자등록도 해야 하고, 통신판매업 신고도 해야 하고, 사업 시작 전에 준비해야 할 일들이 생각보다 많습니다. 그래서 저는 해외구매대행용 사업자등록을 올 7월 말에 완료했지만, 아직 해외구매대행을 하고 있지 못하고 있네요. 그래서 더 늦기 전에 시작하려고 미국 직구 사이트인 아마존과..

한국투자증권 미니스탁으로 한 달 만에 수익률 11.5%대공개! [내부링크]

한국투자증권 미니스탁으로 한 달 만에 수익률 11.5%대공개! 안녕하세요. 부자 되기 프로젝트 롱다리호야입니다. 다들 제목 보고 들어오셨죠? 어떻게 한 달에 11.5% 수익을 내냐고요? 낚시 아니냐고요? 네 아닙니다. 사실이에요. 요즘에 재테크에 관심 없는 분들 없으시죠? 저도 마찬가지예요. 하지만 일상은 바쁘게 돌아가고 있고, 저 또한 바쁜 하루하루를 보내다가 문득 한 달 전쯤 포스팅한 한국투자증권 미니스탁이 생각났어요. 미니스탁에 무료 가입하면 해외 주식을 주는 이벤트가 있었거든요. 정말 오랜만에 미니스탁 앱을 열어봤어요. ETF와 삼성전자는 유안타증권을 사용 중이라 미니스탁은 거의 보지 않았거든요. 미니스탁 앱에 접속하고 첫 화면을 봤더니! 수익률이 11.5%..

오미크론 뜻, 증상, 관련주인 SK바이오사이언스와 씨젠 주가 [내부링크]

오미크론 뜻, 증상, 관련주인 SK바이오사이언스와 씨젠 주가 안녕하세요. 부자 되기 프로젝트 롱다리호야입니다. 코로나19 바이러스가 출몰한 지 벌써 2년이 되어 갑니다. 코로나 백신 접종과 위드 코로나로 단계적 일상 회복에 들어간 지 한 달 만에 확진자 수가 5천 명을 넘어섰습니다. 게다가 오미크론 변이 발생으로 인하여 전 세계는 다시 패닉 상태에 빠지는 듯한 분위기입니다. 오미크론 감염 사례가 확인된 나라는 전 세계적으로 10개국을 이미 넘어섰습니다. 이스라엘은 2주간 모든 외국인의 입국을 전면 금지했고, 일본과 미국 싱가포르 등은 특정 국가에 대한 여행 및 입국 제한을 실시했습니다. 오미크론에 대한 뉴스로 연일 도배가 되고 있는데요. 이럴 때일수록 철저한 방역수칙 ..

천원으로 애플 주주되기 : 미니스탁으로 소수점 투자하자 [내부링크]

1,000원으로 애플 주주가 될 수 있다? 미니스탁 소수점 투자로 해외 우량주 주주 되기 안녕하세요. 부자 되기 프로젝트 롱다리 호야입니다. 여러분 재테크 하시나요? 그럼 주식 투자는요? 혹시 소수점 투자는 들어보셨나요? 그렇다면 투자는 하고 싶은데 돈이 없어서 망설인 적은요? 이제 막 사회 초년생이 되었거나, 나이는 있지만 수입보다 지출이 크게 되면 솔직히 투자라는 것은 생각하기 힘들게 마련입니다. 저 또한 그랬으니까요? 그런데 최근에 제가 읽은 소수점 투자라는 책을 통해 단돈 1,000원으로도 애플과 같은 해외 우량주를 살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책의 서평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하시면 됩니다. https://longdari76.tistory.com..

유안타증권 티레이더로 해외 주식 사는 법: AT&T 미국 주식 사는 법 [내부링크]

유안타증권 티레이더로 해외 주식 사는 법: AT&T 미국 주식 사는 법 안녕하세요. 부자 되기 프로젝트 롱다리호야입니다. 저는 주식 투자를 시작한 지 5개월 된 주린이입니다. 본업을 이어가면서 개인적으로 주식 공부를 하고 개인투자를 한다는 것은 생각보다 쉬운 일은 아닙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개미 투자자들이 늘고 있는 것은 다 그만한 이유가 있습니다. 더구나 소비를 주도하는 요즘 젊은 세대인 MZ 세대의 재테크 비중이 더욱 늘고 있기도 합니다. 저도 이제 걸음마를 뗀 주린이이지만 제 목표 중에는 '배당금으로 월세 받는 건물주 되기' 가 있습니다. 우리나라 주식은 삼성전자를 비롯한 일부 기업들이 분기 배당금을 지급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미국은 이미 80% 이상의 기업..

아이폰 초기화 방법 : 로그아웃부터 공장 초기화의 모든 것!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부자 되기 프로젝트 롱다리 호야입니다. 저는 GS 편의점을 운영 중입니다. 최근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로 인하여 코로나 확산세가 지속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정부의 방역지침이 위드 코로나 이전 단계의 최고 수준으로 격상되었습니다. 영업제한에 이은 방역 패스까지 의무화가 진행되고 있는데요. 이번에는 편의점도 점 내외 취식 시 QR코드 전자출입 명부가 의무화되었습니다. 그래서 급한 대로 집에 있던 아이폰 공기계를 가게로 가지고 나왔는데요. 저 말고도 다른 근무자들도 사용해야 해서 아이폰 초기화를 진행했답니다. 직접 해본 아이폰 초기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혹시 아이폰 공기계를 중고 판매하시거나 할 때에도 소중한 개인 정보 보호를 위해 꼭 아이폰 공장 초..

특별방역 대책 후속 조치 백신패스라 불리는 방역패스 시행 등 방역조치 강화 [내부링크]

특별방역 대책 후속 조치 백신패스라 불리는 방역패스 시행 등 방역조치 강화 안녕하세요. 부자 되기 프로젝트 롱다리호야입니다. 며칠 전에 코로나19 확진자 수가 사상 처음으로 5,000천 명대를 넘어섰습니다. 위중증 환자도 700명이 넘어 역대 최대치를 기록했는데요. 전면 등교가 시작된 지 2주가 되지 않은 상황이라 학부모들의 걱정 또한 이만저만이 아닙니다. 게다가 변이 바이러스인 오미크론의 국내 유입으로 불안감은 더욱 고조되고 있습니다. 이렇듯 확진자가 급증하자 방역당국은 단계적 일상 회복 1단계를 유지하는 대신, 앞으로 4주간 특별방역 대책을 시행하기로 했는데요. 특별방역 대책 후속 조치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코로나19 특별방역 대책 추가 후속 조치 계속되는 유행 확산..

마음 스트레칭(부제 : 마음의 긴장을 풀어주는 30가지 방법)을 읽고 나서 [내부링크]

마음 스트레칭 (부제 : 마음의 긴장을 풀어주는 30가지 방법) 보통 스트레칭이라고 하면 몸의 유연성을 기르기 위해 하는 신체적인 운동이라고 알고 있다. 운동 시작 전에 몸의 긴장을 풀어주거나 운동을 마칠 때 신체의 이완을 돕기 위한 것이다. 그런데 마음 스트레칭이라니? 신체적으로 하는 행동인 스트레칭을 마음에도 적용 가능한다는 것인가?라는 의문을 품을 수도 있다. 맞다 바로 그것이다. 이 책에서 말하려고 하는 주제는 신체가 아닌 마음의 긴장을 풀어주는 마음 스트레칭이다. 신체는 몸의 변화를 통해 즉각적으로 반응이 오기 때문에 스트레칭이나 운동을 통해서 풀어줄 수 있다. 하지만, 마음의 스트레스는 눈에 보이지 않는 것이기에 일부러 들여다보고 마음의 긴장을 풀어줘야 한다. 이 책의 저자는 도쿄 ..

플랫폼노믹스(부제 : 언택트는 계속된다! 플랫폼 승자들의 성공 법칙)을 읽고 나서 [내부링크]

플랫폼 노믹스 (부제 : 언택트는 계속된다! 플랫폼 승자들의 성공 법칙) 플랫폼 노믹스란 무엇인가? 플랫폼(platform)과 경제(economics)의 합성어이다. 그렇다면 플랫폼이란 무엇인가? 플랫폼은 흔히 지하철이나 기차역처럼 사람들이 지하철이나 기차를 타고 내리는 승강장의 개념이다. 또한 어떤 물건을 제조할 때 공통적으로 다양한 용도에 활용할 목적으로 만들어진 프레임 등의 기본 골격을 가리키기도 한다. 하지만 이 책에서 말하는 플랫폼이란 공급자와 수요자가 공정한 거래를 통해 원하는 가치를 교환할 수 있도록 구축된 환경을 이야기한다. 쉽게 말하자면, 요즘 우리가 일상생활 속에서 흔하게 사용하고 있는 구글, 페이스북, 네이버, 유튜브, 쿠팡, 카카오톡, 배달의민족, 다음, 애플, 마켓컬..

지금 당장 IPO를 목표로 도전하라를 읽고 나서 [내부링크]

지금 당장 IPO를 목표로 도전하라 출판사_삼일인 포마인 최근 지인을 통해 IPO란 단어를 알게 되었다. 정확히 말하자면 공모주에 대해서 알게 되었다. 아직 나는 공모주를 하고 있지는 않지만, 지인을 통해 알게 되고 IPO가 곧 공모주라는 것을 알 수 있었다. 공모주에 대해 궁금하기도 하고, 공부를 하려던 찰나에 좋은 기회로 지금의 이 책을 읽을 수 있게 되었다. 책의 서평이긴 하지만, 나와 같이 IPO를 모르는 분들을 위해 IPO가 무엇인지 뜻을 잠시 짚고 가겠다. IPO(Initial Public Offering), 企業公開 기업의 주식 및 경영 내용의 공개 IPO(Initial Public Offering)란 비상장기업이 유가증권시장이나 코스닥시장에 상장하기 위해 그 주식을 법적인 절..

소수점 투자를 읽고 나서 : MZ 세대가 미니스탁에서 테슬라를 소액으로 사는 법 [내부링크]

소수점투자를 읽고 나서 : MZ세대가 미니스탁에서 테슬라를 소액으로 사는 법 소수점 투자(부제 : 만 원으로 시작해서 1,000만 원 모으는 가장 빠른 방법) 코로나 팬데믹으로 4차 산업혁명은 그 시기가 예상보다 빠르게 앞당겨지고 있다. 디지털 기술은 가속화되고 있으며, 세계 각국은 경제 위축을 우려해 돈을 마구 풀고 있다. 물가는 오르고 화폐가치는 떨어지고 있다. 이러한 인플레를 우려해 미연준은 11월 초, 양적완화 시작을 알리는 발표를 하였다. 자산을 보유한 사람들은 이러한 위기 속에서도 호재를 맞았겠지만, 자산을 보유하지 못한 사람들은 상대적으로 더 가난을 경험하게 된다. 부익부 빈익빈 현상이 더욱 심화되는 것이다. 이 책은 이러한 시대적인 혼돈 속에서 나와 같은 흙 수저에게 희소식을 알려주..

하루 5시간 일하고 연 10억 버는 엄마 사장입니다를 읽고 나서 [내부링크]

성공한 사람의 스토리를 접하는 것만큼 값진 일은 없다. 요즘은 엄마 사장들의 반란이 뜨겁다. 지난번에 읽은 '나는 부자 엄마가 되기로 했다.'에 이어 '하루 5시간 일하고 연 10억 버는 엄마 사장입니다.'라는 그것을 증명하는 서적인 것 같다. 모두 엄마라는 것이 공통분모이다. 이 책의 저자인 신유안 작가는 평범하게 지방 대학을 나와 신한은행에서 계약직으로 입사해 정규직 전환 시험에 합격해 정규직으로 재입사했다. 안정적이고 탄탄한 직장의 정직원을 그만두고 프리미엄 과일가게 를 오픈하게 된 이유는 온전한 육아를 하기 위해 선택한 것이다. 탄탄대로인 대기업 직장 생활을 그만두면서까지 신유안 작가가 이 길을 가게 된 계기는 엄마가 되면서부터라고 한다. 온전히 내 손으로 내 아이를 케어 하고 싶어서다..

부캐로 돈 버는 시대(부제 : 당신은 부캐를 갖고 있나요?)의 서평 [내부링크]

'부캐로 돈 버는 시대' 의 책 제목을 보면 무엇이 떠오르나요? 혹시 부케와 착각하시는 분은 없나요? 부캐란 2020년 등장한 신조어라고 합니다. 게임을 좋아하시는 분은 아시겠지만, 부캐는 온라임 게임에서 사용하던 용어입니다. 본래 사용하던 계정이나 캐릭터 외에 새롭게 만든 부캐릭터를 줄여서 부캐라고 부릅니다. 물론 온라인 게임의 캐릭터를 키워서 그 캐릭터를 유저들끼리 사고팔기도 합니다. 그래서 온라인에서 사용하는 부캐로도 돈을 벌 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이 책에서 말하는 부캐는 신조어로 본래의 직업 외에 하고 있는 부업을 말합니다. 직장을 다니면서 퇴근 후나 주말을 이용해 부업을 하는 사람들이 늘어났습니다. 그리고 예전처럼 '평생직장'이라는 개념이 사라지면서 워라밸을 중요시하게 되었습니다. 워라..

생활운동을 통한 건강 기능 연금 쌓기를 읽고 나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부자 되기 프로젝트 롱다리호야입니다. 저는 유전적으로 체질적으로 마른 체형입니다. 젊은 시절에는 아무리 먹어도 살이 찌지 않았습니다. 제 고민은 너무 마른 것이었습니다. 30대 중반이 넘어서도 여전히 키에 비해 마른 체형을 유지했습니다. 그런데, gs25 편의점을 운영하면서 살이 찌기 시작했습니다. 처음에는 체중이 늘어나는 것이 너무 기뻤습니다. 하지만 체중은 계속 늘어가더니 2년에 10킬로가 늘고, 4년이 지나자 20킬로가 늘었습니다. 문제는 식습관의 변화로 체질 변화가 일어나서 건강하지 않게 체중이 는 것입니다. 서평을 하는데 왜 살찐 이야기를 하냐고요? 이 책이 바로 생활 속에서의 운동을 위한 이야기를 하고 있어서 서론이 길었습니다. 이 책을 선택하게 된 이유는 다이어트를 다시 ..

나는 제주도로 퇴근한다를 읽고 나서 제주도 여행이 그리워진다 [내부링크]

'나는 제주도로 퇴근한다.'의 겉표지만 봐도 가슴이 뻥 뚫리는 기분이 든다. 제주도를 한 번도 안 가본 사람은 있어도 한 번만 가본 사람은 없을 것이다. 나 또한 이전에 제주도를 접한 적이 없을 때는 몰랐었다. 왜 사람들이 제주도를 그토록 열망하는지 말이다. 이 책은 서울에서 초등학교 교사로 일하던 40대의 한 가장이 거주지를 제주도로 옮기기까지의 이야기와 제주도에서 정착해서 살아가고 있는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이 책을 읽는 사람이라면 모두 나와 같은 생각을 할지도 모른다. 이 책의 저자인 신재현 작가는 정말 대단한 사람이구나라고 말이다. 대전에서 태어나 서울에서 초등학교 부장 교사로 탄탄대로인 삶을 살다가 갑자기 제주도로 이주를 결정했으니 말이다. 생각하는 것과 생각을 실천하는 것과의 ..

해외구매대행으로 평생 돈 벌기 책읽기를 끝내고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부자 되기 프로젝트 롱다리호야입니다. 과거와는 달리 현시대는 직장인 월급만으로는 수입이 부족한 시대가 되었다. 하지만 여전히 공무원과 교사는 안정적인 직업의 상위권을 유지 중이다. 나도 한때는 직장 생활을 했었고, 교사가 되기 위해 임용고시에 응시한 적도 있었다. 직업적으로는 안정적일 수 있으나 내가 꿈꾸는 부자가 되기 위해서는 맞지 않는다. 최근에 접한 뉴스 중에 이런 이야기가 있었다. 대한민국 수도권에서 내 아파트를 장만하려면 중산층 직업을 가진 사람이 약 16년 반을 한 푼도 안 쓰고 고스란히 모아야 한다고 말이다. 치솟는 물가 대비 수입은 제자리걸음을 유지하고 있다. 아니다 수입이 늘었다고 치더라도 물가가 오르는 속도를 따라잡지 못하고 있는 것이다. 부동산 가격도..

서재의 마법(특별판 리커버에디션)을 읽고나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부자되기 프로젝트 롱다리호야입니다. 오늘은 서재의 마법(특별판 리커버 에디션) 책읽기를 끝내고 서평을 올립니다. [서재의 마법] 여러분은 어떠세요?뭔가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계속되는 코로나19 바이러스와 폭염과 열대야로 다들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요즘 같은 때엔 어디선가 마법이 일어나면 좋겠다는 생각을 해보곤 합니다. 자 그러면 서재에서 어떤 마법이 일어나고 있는지 한번 들어가 보겠습니다. 지은이가 3분이라서 책을 읽기 전에는 작가 3분의 이야기로 구성되어 있는줄 알았다. 이 책의 저자는 김승, 김미란, 이정원 지음으로 되어있다. 그러나 이정원 작가는 안나오는데? 왜 저자로 되어있는지 약간은 의문이 들었다. 하지만 서문에 이정원 작가의 여는 글을 보고 알게 되었다. 베이스캠프인 김승..

[서평] 산다는 건 그런게 아니겠니의 솔직한 책읽기 후기 [내부링크]

산다는 건 그런 게 아니겠니저자이주형출판Storehouse발매2021.07.12. 안녕하세요. 부자되기 프로젝트 롱다리호야입니다. 연일 폭염과 열대야가 계속되고 있습니다. 다들 온열질환 걸리지 않게 조심하세요. 제가 블로그를 시작하면서 한 여러가지 일 중에 책읽기가 있습니다. 블로그 시작 초기임에도 불구하고 운좋게 네이버카페의 책과콩나무 카페를 알게 되었고, 일정 요건을 충족하면 서평체험단을 신청할 수가 있는데요. 지난주에 서평체험단에 첫 당첨이 되어서 서평 글을 올렸습니다. 오늘은 네이버카페 책과 콩나무에서 서평체험단 신청으로 당첨된 그 두번째 책으로 산다는 건 그런게 아니겠니의 서평을 시작합니다. 책은 무상으로 제공받았지만, 서평은 책읽기를 끝내고 저의 개인적인 견해로 작성되었다는 것을 알려 ..

상식을 뒤집은 자기계발서 <신경끄기의 기술>을 읽고나서 [내부링크]

신경 끄기의 기술저자마크 맨슨출판갤리온발매2017.10.27. 안녕하세요 선한 부자되기 프로젝트 진행중인 롱다리호야입니다. 요즘에 너무 바쁜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습니다. 바쁜 일과중 하나는 책읽기입니다. 남들은 편한 시간에 혹은 시간날때 읽는다고 하지만, 저는 하루에 14시간을 근무하고 있기 때문에 근무 중에 시간을 쪼개어 책을 읽고 있습니다. 오늘은 리듬에 이은 두번째로 아내가 갖고 있던 잠들어 있던 책을 꺼내어 읽고 서평을 남깁니다. 자 그럼 시작할게요~ 내가 이 책을 읽게 된 계기는 아내 덕분이다. 나는 아내가 책을 읽는 모습을 본 적이 없어서 아내의 서랍에 책이 있는 것을 보고 아내에게 물어 보았다. 내돈내산한 책이며 가끔 본인도 책읽기를 한다고 했다. 뭔가 새로움이 느껴졌다. 하긴 나..

리듬(부정적 생각을 싹 날려버리는 도구)의 책읽기를 마친 후 서평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부자되기 프로젝트 진행중인 롱다리호야입니다. 부자되기 프로젝트 시작한지 47일째가 지나가고 있습니다. 처음의 마음가짐과 크게 변한 건 없지만, 뭔지 모를 답답함이 느껴지는 건 기분 탓일까요? 더위 때문이라고 생각하려고 합니다.^^ 두번째 멘붕이 오려 하고 있지만, 멘탈 부여잡고 잘 이겨내야겠습니다. 아내가 예전에 사서 읽고 제게 추천을 해서 읽어 본 리듬이란 책에 대한 서평입니다. 그럼 시작 하겠습니다. 리듬저자김상운출판정신세계사발매2015.04.15. 생각에도 리듬이 있다. 박자만 맞춰주면 어떤 부정적 생각도 순식간에 날아간다! 리듬_김상운 지음 책의 겉표지를 덮고 있는 종이에 쓰여 있는 문구다. '생각에는 리듬이 있고, 박자만 맞춰주면 어떤 부정적인 생각도 순식간에 날아간다!' 라고..

[REBOOT]김미경의 리부트 책읽기를 끝마치고 난 후의 서평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부자되기 프로젝트 진행중인 롱다리호야입니다. 요즘 책읽기와 서평에 푹 빠져 있습니다. 뭐랄까 시간이 부족해서 독서를 못할 정도랄까? 이 책은 몇 달 전에 장모님과 저희 가족이 외식하러 나갔다가 get하게 되었습니다. 식당옆에 서점이 함께 붙어 있었는데요. 대기 중에 책도 읽고 책도 사기 좋은 곳이었습니다. 저희 딸이 문제풀이집이 필요하다고 했는데, 장모님께서 도서상품권으로 사주신다고 하실 때 저도 옆에서 1권 얻었답니다.^^ 책을 사서 읽은지는 두어달 되긴 했지만, 다시 한번 읽고 서평을 올립니다. 먼저 목차를 소개해 드릴께요. 목차 코로나로 멈춘 나를 다시 일으켜 세우는 법 김미경의 리부트 [출간 즉시 베스트셀러 1위]라는 타이틀을 거머쥔 김미경의 리부트를 접하고 나는 주저없이..

MIND(마인드) 책읽기를 끝내고 [내부링크]

부자되기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그 중에 한가지가 책읽기, 즉 독서가 있습니다. 마인드라는 책은 이런 나에게 가능성을 높여주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마인드를 읽고 변화되는 제 모습에 다시 한 번 놀라고 있습니다. 마인드의 서평 시작합니다. 나를 믿는 사람이 남도 믿을 수 있다 나를 믿기로 마음 먹은 순간, 모든 가능성은 높아졌다 마인드_MIND 윤슬 MIND(마인드)의 부제이자 윤슬 작가가 이 책에서 말하고자 하는 내용이 함축적으로 담겨져 있는 문구다. 내가 이 책을 읽고 싶다고 느끼게 만든 문구이기도 하다. 나 스스로를 믿지 못하면 아무것도 이룰 수 없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읽고 쓰기를 즐기던 사람'이 '읽고 쓰기로 살아가는 사람'이 되었다 라고 본인을 밝히는 윤슬 작가의MIND(마인드)는 총 4부..

[서평] 추천도서이자 베스트셀러인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 2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부자 되기 프로젝트 진행중인 롱다리호야입니다.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 시리즈로 유명한 로버트 기요사키 작가의 저서중에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 2]를 읽고 서평 글을 올립니다. 사실 나는 이 책을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로 알고 구매했다. 그러나 보시다시피 개정판인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2]이다. 개정판 답게 부제도 있다. ‘현금 흐름 4분면’과 돈을 관리하는 7가지 방법이다. 여기에서 나는 한가지를 깨닫는다.정확한 지식이 없는 정보는 내게 무용지물이다라고. 하지만 같은 맥락에서 전편과 이어지는 저서이기 때문에 도서를 구매하고 읽는 것 자체는 무용지물이 아닌 셈이 되었다. 저자인 로버트 기요사키는 교육은 많이 받았지만 가난했던 친아버지와, 정규 교육은 제대로 받지 못했으나 부자..

내돈내산한 부의 추월차선 책읽기를 끝내고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부자되기 프로젝트 진행중인 롱다리호야입니다. 지난주에 내돈내산한 책을 받고 빨리 읽고 포스팅하려고 했는데 생각보다 쉽지가 않네요. 드디어 어제부로 다 읽고 포스팅 올립니다. 지은이 엠제이 드마코 옮긴이 신소영 저자 소개는 사진으로 대신합니다. 사실 네이버 책콩 카페라는 곳에 이미 서평으로 글을 올렸습니다. 공유를 통해서 포스팅을 대신 하려고 했지만, 카페 회원이 아니신 분들은 카페 가입을 해야 글을 읽을 수 있다 보니 블로그에는 다시 포스팅을 하고 있네요 ㅠㅠ 요렇게 목차도 소개해봅니다. 그럼 시작해 볼게요^^ 부의 추월차선은 부자가 되는 길을 차선에 비유하여 쓴 책입니다. 인도, 서행차선 ,추월차선이 그것입니다. 부자가 되는 길에는 지름길이 있고 부자가 되는 차선을 ..

나는 부자 엄마가 되기로 했다 책읽기를 끝내고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부자 되기 프로젝트 롱다리호야입니다. 나는 부자 엄마가 되기로 했다 엄지언 지음 내가 엄마가 아닌 아빠임에도 이 책을 읽게 된 계기는 돈 공부를 하기 위함이다. 나는 경제적 자유를 찾아서 부자 되기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다. 이 책의 개요를 보면서 이 책은 부자가 되기 위해서는 꼭 읽어봐야 하는 책이라는 느낌이 왔다. 그러면 이제 서평을 시작한다. 이 책의 부제는 내 가족의 미래가 바뀌는 아주 특별한 투자 수업이다. 내가 바라는 이상적 목표와 정확히 일치한다. 내가 부자가 되려는 이유도 내 가족의 미래를 바꾸기 위함이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특별한 투자 수업을 받기 전에 목차를 올려본다. 이 책은 총 5개의 챕터로 구성되어 있다. 부자 엄마가 되기로 했는데, 부자 엄마는 왜..

이것이 라이브 커머스 마케팅이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부자 되기 프로젝트 롱다리호야입니다. 이것이 라이브 커머스 마케팅이다 요즘 세상에서 노동력을 투자하여 돈을 버는 것에는 한계가 있다고 절실히 느끼고 있다. 최저시급은 매년 오르고 있지만, 그것 또한 내 노동력을 시간에 투자해 돈을 버는 것이다. 하루는 24시간으로 한정되어 있으며, 노동력을 투입해서 많은 수입을 올리는 데에는 한계가 있다. 그리고 코로나의 출몰로 인하여 우리는 비대면, 비접촉, 언택트 시대를 빨리 맞이하게 되었다. 이러한 시대에 적은 시간을 투자해 비대면으로 돈을 많이 벌 수 있는 사업이 있다면 당신은 할 것인가? 나는 경제적 자유를 얻기 위해 디지털노마드로 가기로 결정했다. 그리고 디지털노마드가 되기 위해서는 어떤 것이 있을까 많은 고민을 하며, 하나씩 ..

10만 달러 미래 (부제 : 기회와 추월의 시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부자 되기 프로젝트 롱다리 호야입니다. 10만 달러 미래 서평을 시작합니다. 이 책을 받기까지 많은 우여곡절이 있었다. 서평 체험단에 당첨되고 당첨자의 정보를 네이버 카페 책과 콩나무에서 해당 출판사에 보내주면 출판사에서 서평 체험단 당첨자에게 책을 발송해 준다. 그런데 나만 발송 누락이 되어 책이 오지 않았다. 담당자와의 메일을 통해 진행 상황을 전달받고 드디어 '10만 달러 미래' 가 집에 도착했다는 아내의 연락을 받았다. 퇴근 후 책을 훑어보았다. 뭔가 전문적인 내용들이 적혀 있는 것 같았고, 겉표지에 쓰여있는 단어들조차 의미를 모르는 생소한 것이었다. 인류세? 싱큘레러티? 이건 도대체 뭘 의미하는 걸까? 내가 이 책을 신청한 건 책의 제목과 전반적인 내용을 봤을 때 재테크..

소상공인 희망 회복자금 신청 아직 안 하셨나요? 저는 우선 지급 대상자가 아니라서 못합니다 [내부링크]

저는 gs25 편의점을 운영 중인 소상공인 자영업자입니다. 코로나 이후로 소상공인 자영업자 분들 많이 힘드시죠? 이미 폐업을 하신 분들도 많을 겁니다. 국가에서 코로나로 인해 재난지원금을 풀었지만 저는 4차에 처음으로 일반 업종 매출 감소로 100만 원을 겨우 받았네요. 그것도 공동사업자라서 우선 지급도 안되고 한 달이나 지나서 겨우 받았습니다. 그전에도 매출 하락이 있었지만, 2020년 9월부터 매출 하락이 점점 심해져서 소득이 줄더니 천만 원 이상을 까먹었네요. 일단 5차 재난지원금인 소상공인 희망 회복자금이 8월 17일부터 지급이 시작되었습니다. 늦었지만 잘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포스팅 시작합니다. 소상공인 희망 회복자금이란? 코로나19 방역 조치 등으로 피해를 입은 소기업 및 소상공인 자영..

5차 재난 지원금 중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에 대해서 알아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부자 되기 프로젝트 롱다리호야입니다. 코로나19 바이러스가 장기화 됨에 따라 전 국민들이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데요. 가뭄에 단비처럼 5차 재난 지원금이 전 국민 대상으로 지급된다고 합니다. 5차 재난 지원금에 대해서 알아야 준비를 할 수 있겠죠? 그럼 바로 시작해 보겠습니다. 5차 재난 지원금이란? 코로나19 바이러스의 여파로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 자영업자와 전 국민들을 대상으로 국가에서 지급하는 재난지원금 중에서 5번째로 지급된다고 해서 5차 재난 지원금이라고 부릅니다. 5차 재난 지원금의 종류는 4가지가 있는데요. 이번에 포스팅하는 5차 재난 지원금은 전 국민을 대상으로 1인당 지급되는 ‘5차 재난 지원금 전 국민’ 편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코로나 상생 국민지..

미 연준(FED)의 테이퍼링 개시 예고에 따른 양적완화의 종료와 금리 인상 [내부링크]

미 연준(FED)의 테이퍼링 개시 예고에 따른 양적완화의 종료와 금리 인상 안녕하세요. 부자 되기 프로젝트 롱다리호야입니다. 지난 11월 3일 미국 중앙은행인 연방준비제도(FED)가 테이퍼링(자산 매입 축소) 시작을 선언하며 글로벌 긴축의 시대가 도래한다는 것을 시사하고 있습니다. 미국 연방 준비제도( 이하 FDE 또는 연준으로 통일)는 현지시간으로 11월 2일~3일 이틀간 11월 연방공개 시장위원회(FOMC) 정례 회의를 통해 만장일치로 결정된 "이달 말부터 테이퍼링을 시작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구체적으로 미국의 테이퍼링을 알아보겠습니다. 테이퍼링은 점진적으로 시행될 예정이며, 매달 150억 달러(한화 17조 원가량)를 내년(2022년) 6월까지 연준의 미국 내 자산..

GS25 편의점에서 갤럭시워치 4 살수 있다? 없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부자 되기 프로젝트 롱다리호야입니다. GS25 편의점에서 갤럭시워치4를 살 수 있을까? 없을까? 저는 GS25 편의점을 운영 중입니다. 이 이야기는 제가 9월 초에 격은 일화를 바탕으로 편의점에서 판매할 수 있는 상품의 영역에 대해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일단 질문을 던지고 시작해 보도록 할게요. 과연 GS25 편의점에서 갤럭시워치4를 살 수 있을까요? 없을까요? . . . . . . . . . . 정답은 살 수 있다입니다. 와우! 서프라이즈~ 혹시 저만 모르고 있었나요?^^ 그런데 말입니다. 갤럭시워치4 출시일은 언제일까요? 아래 기사를 보면 정확히 나와 있습니다. 블루투스 모델은 8월 27일, LTE모델은 8월 31일부터 구매가 가능했다고 합니다. ..

국민은행에서 든 적금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해지하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부자 되기 프로젝트 롱다리호야입니다. 작년 10월에 영끌해서 연식이 좀 된 빌라를 구매했습니다. 그 과정에서 국민은행에서 주택 담보대출(주 담대)을 받았습니다. 국민은행에서 요청하는 조건을 수락하면 주담대 이자를 추가로 할인을 받을 수 있다고 해서 그렇게 하기로 했습니다. 그 조건 중에 1년짜리 적금도 있었습니다. 벌써 1년이 지나서 이번 달에 적금 만기가 되었답니다. 보통은 만기 된 적금을 찾으러 은행을 방문합니다. 그런데 만기 적금도 온라인으로 해지할 수 있다는 사실! 혹시 알고 계시나요? 저만 모르고 있었나 보네요^^ 그래서 국민은행에서 든 1년짜리 적금을 만기가 되어서 온라인으로 해지 신청을 했습니다. 요즘은 핸드폰 하나로 웬만한 일은 모두 처리 가능하니 너무 편..

[서평] 투자가로 살아라 [내부링크]

투자가로 살아라 부제 : 불안한 미래를 돌파하는 인생 전략 네이버카페 책과콩나무에서 서평 체험단 신청으로 뭘 할까 고민했습니다. 부자되기 프로젝트 진행중이지만 경제나 재테크에 관한 이야기를 너무 못하고 있는 것 같아서 주식이나 재테크 관련 서적을 찾다가 '투자가로 살아라' 란 제목이 눈에 띄어서 서평체험단을 신청합니다. "제발 제발 되라 되라." 제 기도가 통했는지 서평체험단에 당첨이 됐네요.^^ 책이나 뉴스나 포스팅이나 모두 제목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저는 제목에 혹 하는 편이거든요. 원제 자체가 INVESTOR 인것도 맘에 들었지만, 부제도 맘에 쏙 들었답니다. '불안한 미래를 돌파하는 인생 전략' 어때요? 확 와 닿지 않으세요? 세상은 제가 어렸을 때와는 너무 다르게 많이 달라져 있..

단계적 일상 회복으로의 전환으로 위드 코로나 시대가 시작되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부자 되기 프로젝트 롱다리호야입니다. 코로나19 바이러스가 시작된 지 벌써 2년이 다 되어 갑니다. 코로나 거리 두기를 비롯한 코로나 방역수칙이 방역단계에 따라 계속 바뀌었습니다. 코로나 방역 4단계의 최고점을 찍은 지도 몇 달이 지났고요. 코로나는 우리의 일상생활을 모두 뒤흔들어 놓았습니다. 하지만 코로나 백신 예방 접종률이 70%를 넘어가면서 정부에서는 코로나 거리 두기 방역수칙의 체계를 전환하기로 했습니다. 오는 11월 1일부터 '단계적 일상 회복' 1단계가 시작된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새롭게 전환된 '단계적 일상 회복'의 내용에 대해서 알아야겠죠? 위드 코로나, 지금부터 살펴보도록 할게요. 단계적 일상 회복 코로나 거리 두기 '단계적 일상 회복'은 총 3단..

디젤 요소수 대란으로 발생하는 품귀 현상과 해결 방안을 알아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부자 되기 프로젝트 롱다리호야입니다. 어제저녁에 아내의 지인에게서 전화가 걸려왔습니다. 지인 : "형부네 가게에 요소수 있어요?" 나 : "요소수가 뭔데요?" 지인 : " 디젤 차에 들어가는 첨가제에요. 편의점에서 파는 곳이 있다고 해서 문의드려요. 혹시 형부네 가게에 없으면 편의점 다른 곳에서 구할 수 있나 좀 알아봐 주세요." 나: " 알았어요. 알아보고 연락드릴게요." 나는 바로 요소수에 대해서 검색해 보았다. 요소수 관련 뉴스 정말 난리가 났네요. 그럼 무슨 일인지 살펴보겠습니다. 요소수란 무엇인가? 요소수란 요소(尿素) 성분을 포함하고 있는 물. 차량에 연료와 별도로 주입하는 촉매제로, 경유 차에서 나오는 유해한 질소 산화물을 물과 질소로 ..

전복 손질하는 법으로 전복 요리법 배워서 백종원 전복버터구이 따라잡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부자 되기 프로젝트 롱다리호야입니다. 개인 사정으로 추석에 장모님 댁에 방문하지 못했습니다. 장모님이 저희 주시려고 남겨두신 전복을 집으로 가져왔는데요. 냉동을 하긴 했지만, 빨리 먹는 것이 좋을 것 같아서 전복 버터구이를 해 먹기로 했습니다. 이번에 화이자로 2차 백신을 맞아서 이틀 휴무를 한 상태라 더할 나위 없이 기회가 좋았답니다. 전복요리법을 잘 몰라서 네이버에 검색하다 보니 백종원 전복 버터구이가 눈에 띄더군요. 그래서 열심히 전복 버터구이 만드는 법을 배웠답니다. 재료 전복 3마리 청주 3 큰 술 → 와인 버터 2조각 +@ 소금 → 안 넣음 통마늘 여러 개 → 다진 마늘 조금 재료는 위에 적은 것이 다입니다. 그러나 저는 백종원 전복 버터구이 레시피를 인용할 뿐 ..

월미도 조개구이 맛집 유령치즈조개&활어회 루프탑 내 돈 내산 리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부자 되기 프로젝트 롱다리호야입니다. 지난 일요일 아내와 급 월미도를 다녀왔습니다. 월미도 테마파크와 마이랜드의 디팡도 구경하고 사격도 하고 오랜만에 데이트를 했네요. 오랜만에 다녀온 월미도는 새로운 모습으로 단장을 했더라고요. 월미도가 인천의 상징 중에 하나라서 그런지 이렇게 예쁘게 조형물이 꾸며져 있었습니다. 밤이 돼서 조명이 켜지니 더 예쁘더라고요. 실컷 구경을 하고 났더니 배가 너무 고픈 거 있죠? 월미도 하면 먹거리 뭐가 떠오르세요? 역시 저와 생각이 같네요. 월미도 하면 조개구이죠^^ 월미도 맛집 조개구이는 어디인지 찾아봅니다. 이미 월미도를 한 바퀴 돌면서 봐뒀던 조개구이 무한리필 집으로 갔습니다. 3층에는 루프탑도 있어서 그런지 가게 상호가 유령 치즈 조개 & 활..

종신보험 해지하고 재무관리의 첫 발을 내딛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선한 부자되기 프로젝트 진행중인 롱다리호야입니다. 6월 4일부터 선한 부자되기 프로젝트를 진행중입니다. 벌써 한달이 훌쩍 지나가고 있네요. 저 혼자서 정한 프로젝트라 특별한 건 없습니다. 최종 목표인 경제적 자유를 이루기 위한 프로젝트이기 때문입니다. 요즘은 하루하루 시간의 소중함을 깨달으며 살아가고 있습니다. 그만큼 할 일도 배울일도 너무 많다는 걸 새삼 느끼고 있습니다. 경제적 자유라는 최종 목적지로 가기 위한 여정은 너무도 방대해서 일일이 다 말할 수는 없습니다. 개인마다 방식에 차이도 있을 수 있구요. 하지만 기본적인 틀은 같다고 생각합니다. 목표를 설정하고, 목표를 이루기 위한 세부 목표를 설정하고 또 그 세부목표를 이루기 위한 더 구체적인 목표를 세우는 일 말입니다. 그리고 ..

GS25 편의점 창업 비용과 가맹타입, 창업절차에 대하여 알아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부자 되기 프로젝트 롱다리호야입니다. 저는 현재 GS25 편의점을 운영 중인 경영주입니다. 세븐일레븐에서는 점주라고도 부릅니다. GS25에서는 점주를 경영주라고 부릅니다. 편의점을 운영하는 중에 코로나19 바이러스가 발발했습니다.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인해 어떤 업종은 함박웃음을 지었지만, 대부분의 오프라인 소상공인 자영업자들은 많은 타격을 받았습니다. 편의점 또한 예외가 아닙니다. 저 또한 코로나 발발 후 매출이 20% 내외로 하락했습니다. 하지만 코로나로 인해 주택가 상권의 편의점들이 많은 매출 상승으로 호황을 누리고 있다는 뉴스가 있었습니다. 그 뉴스 이후로 갈 곳 잃은 자영업자들을 비롯한 많은 사람들이 편의점을 창업하려고 줄을 섰습니다. 물론 코로나로 인해 일부 ..

메타버스 관련주 로블록스와 유니티 소프트웨어 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부자 되기 프로젝트 롱다리호야입니다. 주식 공부를 시작한 지 3개월 정도 되어갑니다. 주식은 해도 해도 어렵다는 것을 새삼 느끼고 있습니다. 하지만 자기만의 철학과 기준을 가지고 흔들림 없이 꾸준히 공부하고 투자하다 보면 부자의 길에 한발 더 가까이 다가가 있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오늘은 4차 산업혁명과 더불어 요즘 트렌드로 뜨고 있는 메타버스에 대해서 알아보고 메타버스 관련 주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살펴보려고 합니다. 지금 당장 투자하지 않더라도 트렌드에 대해 관심을 갖고 투자 공부를 하다 보면 투자에 많은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메타버스란 무엇인가? 메타버스(Metaverse)의 뜻 [네이버 지식백과] 메타버스 (시사상식사전, pmg 지식 엔진 연구..

편의점 이모저모 : 카페25(CAFE25) 편의점 커피와 커피머신 정기점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부자되기 프로젝트 진행중인 롱다리호야입니다. 늦어진 장마 덕분에 요즘은 습도가 높아서 그런지 후텁지근한 하루하루가 계속되고 있네요. 요즘같이 더운 날씨가 계속되면 시~원한 아이스커피 한잔이 땡깁니다. 뭐 요즘은 커피숍도 워낙 많아서 커피 마시고 싶으면 지나가다가 맘에 드는 커피숍으로 들어가시면 되긴 합니다. 커피숍 커피를 좋아하시는 분은 커피숍 커피를 애용하시지만, 가격을 생각하면 또 솔직히 부담스럽기도 합니다. 제가 편의점을 운영해서가 아니라 요즘은 편의점 커피도 먹을만 합니다. 물론 커피 머신에 따라 그리고 청결 관리에 따라 맛이 조금씩은 다르긴 합니다. 열심히 근무하고 있는데, 커피머신 정기 관리를 온다고 전화가 왔네요. 그래서 오늘은 제가 운영하는 G사 편의점에 있는 CAFE25..

편의점 이모저모 : 반품(재고처리)업무에 대한 기록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부자되기 프로젝트 진행중인 롱다리호야입니다. 오늘은 저의 편의점 일상 업무 중 반품처리 업무에 대해서 이야기 해볼까 합니다. 저는 오전 10시에 편의점으로 출근을 합니다. 왜냐구요? 편의점을 운영하기 때문이죠.^^ 퇴근은 몇시냐구요? 24시입니다. 1일 14시간을 편의점에서 일합니다. 주인 맞냐구요? 네 맞아요. 요즘 상황이 그렇답니다. 아니 아마 예전에도 저처럼 주인이 오래 근무하는 매장들도 생각보다 많을겁니다. 지금은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인해 더 힘들어졌지만요. ㅠㅠ 출근해서 업무를 막 보고 있는데, 건물주인 아주머니가 우유를 사러 오셨어요. 이런 저런 이야기를 하다보니 어느새 물건이 들어왔습니다. F/F(신선식품)2편 과 냉동식품입니다. 아 밥먹으려고 했는데, 물건이 평소보다 일찍 ..

편의점 이모저모 : 타입별로 알아보는 진상 고객 유형 2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선한 부자되기 프로젝트 진행중인 롱다리호야입니다. 오늘은 출근하자마자 단골 고객분께서 커피를 한잔 주시네요.^^ 지금 GS25편의점에서는 카페25 메뉴 중에 아이스 바닐라라떼, 아이스 헤이즐럿라떼, 아이스 아포카토의 메뉴가 7/31일까지 1+1 행사가 진행중이랍니다. 단곡 고객분께서 본인 커피 드시면서 1+1이라고 한잔을 저에게 줬답니다. 원래 단골 고객분 중 한분께서 저희 매장 방문해서 커피 드실 때 원플러스원(1+1) 상품이 있으면 항상 한잔을 근무자에게 주곤 합니다. 저는 오랜만에 받아보네요.^^ 오늘 하루는 왠지 모르게 기분 좋게 시작합니다. 고고~ 서울과 인천, 수도권 지역이 코로나19 바이러스 확진자의 급속한 증가로 7월12일자로 방역의 최고 단계인 방역 4단계로 격상되었..

편의점 이모저모 : 타입별로 알아보는 진상 고객 유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부자되기 프로젝트 진행중인 롱다리호야입니다. 7월12일 월요일입니다. 오늘 00시를 기해 서울, 인천, 수도권은 방역의 마지막 단계인 4단계가 실시되었습니다. 코로나19 바이러스 제4차 대유행의 시작이라고 하네요. 코로나가 너무 오래 계속 되어서 일까요? 아니면 안일해진 국민들의 마음가짐 때문일까요? 어떠한 이유에서든 확진자의 확산을 빨리 잡지 못하면 위험한 상황이 올 수도 있다는 생각을 하며 방역지침을 철저히 지켜야겠다고 다짐하며 하루를 시작해봅니다. 저는 G사 편의점을 운영중인 경영주입니다. 하루 14시간 주 6일을 편의점에서 보냅니다. 이렇게 오랜 시간을 근무하다 보니 개인적인 모든 일도 편의점 내에서 모두 처리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사실상 매장에 메여있다 보니 오프로 할 수 있는 ..

한 눈에 이해하는 GS25 편의점 반값택배 이야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부자되기 프로젝트 롱다리호야입니다. 저는 GS25 편의점을 현재 운영중입니다. 월말 월초에는 행사가 종료되고 새로 시작하느라 많이 바쁩답니다. 편의점에서는 상품만 파는 것이 아니라 서비스상품도 연계해서 고객들의 편의를 위해 제공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서비스상품 중에서도 GS25에만 있는 반값택배에 대해서 이야기하려고 합니다. 흔히 택배라고 하니까 반값택배 접수하시는 고객 분들 대부분이 일반택배와 똑같은 걸로 착각을 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GS25 반값택배란? GS25 편의점 반값택배는 제가 알기로는 GS25에서만 운영하고 있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일반 택배는 택배회사와 GS25 본사가 계약을 맺고 GS25에서 택배접수를 대리해주는 것입니다. GS25는 CJ대한통운과 계약을 맺고 CJ대..

편의점 아르바이트생들의 반란으로 알바천국으로 간 사장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부자되기 프로젝트 롱다리호야입니다. 저는 현재 GS25편의점을 운영중입니다. 하루 14시간 주6일 근무하는 중이에요. 포스팅에서 많이 ㅇㅒ기해서 아시는 분들은 이제 그만 얘기해라! 지겹다! 하실 수도 있지만 저는 계속 합니다.^^ 근무중에 시간을 쪼개서 블로그작업도 하고 책도 읽고 재테크도 조금씩 하고 있습니다. 경제적 자유를 찾아가는 일련의 과정들이지요. 그런데 1일 1포스팅을 하는 저에게 시련이 닥쳐왔습니다. 편의점 아르바이트생들의 반란! 무슨 일이냐구요? 아 글쎄 저희 편의점 근무자들이 줄줄이 사탕으로 일을 그만두게 되었지 모에요. 일부러 그런 건 아니지만, 한달에 4명이나 근무자가 빠져나가다 보니 제 일이 너무 많아졌습니다. 주휴수당이다 뭐다 해서 안그래도 힘든 소상공인 자영업자..

GS25편의점 환전 업무 : 거스름돈 준비는 미리미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선한 부자되기 프로젝트 진행중인 롱다리호야입니다. 저는 GS25편의점을 운영중인 경영주입니다. GS25에서는 가맹점주를 경영주라고 부릅니다. 호칭 하나만으로도 장사를 하는 사람이 아닌 경영을 하는 마인드를 갖게 하기 위함이라고 합니다. 맞는 말인 것 같아요. 단어하나 말 한마디, 문장 하나에 따라 사람들이 느끼고 생각하는 바가 모두 다르니까요. 참고로 세븐일레븐 편의점은 점주라고 부릅니다. CU는 잘 모르겠네요^^ 저는 하루 14시간 주 6일을 제 편의점에서 근무중입니다. 사람의 마음은 참 간사한 것 같아요. 처음에 자리 못 잡고 이 일 저일 할 때는 뭐라도 안정적으로 했으면 좋겠다 싶었는데, 막상 기회가 되서 다시 편의점을 운영하게 됐을때는 너무 기뻤었는데 말이죠. 물론 코로나의 영향도 ..

편의점 냉장고 온도가 28도라니! 이럴땐 어떻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선한 부자되기 프로젝트 롱다리호야입니다. 세상 모든 것을 녹여버리려는 건지 연일 폭염과 열대야가 계속되고 있습니다. GS25편의점을 운영중이라 저는 실내에서 근무합니다. 그런데도 물건이 와서 검수하고 진열하느라 조금만 움직여도 땀이 주르륵 흐르네요. 어제는 갑자기 아무것도 안하고 카운터에 있는데, 땀이 나더라구요. 실내 온도가 올라간거 같기도 하고 이상하게 더워서 에어컨을 봤는데, 아 글쎄 에어컨이 꺼져 있네요. 전원 버튼을 눌러도 안 먹히고, 배전반을 열어봤더니 누전차단기가 2개가 내려가 있길래 다시 올리고, 에어컨 전원을 눌러도 작동하지 않더라구요. GS25편의점 고객 행복센타(일명 해피콜)에 전화를 해서 접수하고 2시간만에 기사님이 오셔서 고치고 가셨어요. 저녁 8시였는데도 에..

종량제 봉투와 대형폐기물 스티커 주문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롱다리호야입니다. 저는 현재 GS25편의점을 운영중입니다. 몇일 전에 일반 종량제 봉투 20L가 다 떨어졌습니다. 그래서 오늘 종량제 봉투 발주하는 김에 종량제 봉투에 대해 포스팅하려고합니다. 솔직히 종량제 봉투는 돈은 안되면서 일은 많습니다. 그래서 장사하시는 사장님들이 별로 안좋아합니다. 저도 마찬가지구요. 하지만 어쩌겠어요? 종량제봉투 판매 지정처로 지정이 된 이상 서비스라고 생각하고 주문도 하고 판매도 해야지요. 고객분들 중에는 자주 사용하는 종량제 봉투에 대해서는 용량에 대한 사이즈를 알고 계시는 분도 있지만, 대부분은 종량제 봉투의 종류와 가격에 대해서 모르시는 분들이 대다수이죠. 여러분은 알고 계신가요? 잘 모르신다구요? 저도 사실 잘몰랐습니다. 장사하기 전까지는요.^^ 그럼 ..

통신판매업 신고 및 수령증 발급, 이제는 집에서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부자 되기 프로젝트 롱다리호야입니다. 요즘에 온라인으로 부업 많이들 하시죠? 온라인 부업을 하려면 통신판매업 신고를 해야 합니다. 그런데 직장 다니거나, 자영업과 같은 본업 때문에 시간 내기가 어렵지 않나요? 하지만 이제 걱정 마세요. 정부는 2021년 5월 21일부터 통신판매업 신고와 신고증을 온라인으로 집에서 한 번에 할 수 있게 시스템을 개선했다고 합니다. 지난번에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센터를 통해서 구매안전서비스 이용확인증을 온라인으로 발급받는 방법을 올려드렸습니다. https://longdari76.tistory.com/14 통신 판매업 신고를 위해 필요한 구매안전서비스 이용 확인증 온라인으로 발급받는 방법 안녕하세요 부자 되기 프로젝트 롱다리호야입니다. 요즘은 네..

통신 판매업 신고를 위해 필요한 구매안전서비스 이용 확인증 온라인으로 발급받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부자 되기 프로젝트 롱다리호야입니다. 요즘은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나 쿠팡 플레이스 같은 온라인 플랫폼이 대세인 시대입니다. 직장인 분들도 부업으로 많이들 하고 계시고요. 그런데 직장이나 자영업을 하느라 바빠서 시간내기가 어려우시죠? 저도 자영업을 하면서 하루 14시간을 가게에 메여 있습니다. 그런데 온라인으로 사업자등록부터 통신판매업 신고까지 모두 할 수 있다고 하네요. 참 좋은 세상이죠? 저는 사업자 등록을 온라인으로 이미 끝냈습니다. 그런데 사업자 등록은 끝냈지만, 온라인 판매를 하려면 통신판매업 신고를 해야 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통신판매업 신고를 하려고 했더니, 그전에 구매 안전 서비스 이용 확인증을 발급받아야 한다고 하네요. "아! 뭐가 이리 복잡해?"라며 짜증이 올..

ETF 실전 투자 이야기 4편 : TIGER 차이나 CSI300에 대해 알아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부자 되기 프로젝트 롱다리호야입니다. 코로나 백신 접종에 추석 연휴에 정신없는 9월을 보내고 있습니다. 코로나 백신과 추석 연휴를 보내느라 일상 포스팅이 좀 많았습니다. 드디어 오늘은 실전 투자 이야기 4편을 시작합니다. 저는 실전 투자를 시작한 지는 4개월이 다 되어갑니다. 안정적인 장기 투자 방식을 찾다 보니 ETF에 대해 알게 되면서 실전 투자를 하게 되었습니다. 소소하게 용돈으로 정기 정액 분할 투자 방식으로 진행 중에 있습니다. 오늘은 ETF 실전 투자 이야기 4번째로 TIGER 차이나CSI300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TIGER 차이나CSI300(타이거차이나CSI300) 네이버에 타이거 차이나CSI300을 검색해 봅니다. TIGER 차이나CSI..

GS25X당근마켓 제휴 마감할인판매 서비스 오픈!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부자되기 프로젝트 롱다리호야입니다. GS25X당근마켓 제휴 마감할인판매 서비스 오픈! 저는 GS25를 운영중인 편의점 경영주입니다. 오늘은 좋은 정보가 있어서 알려드릴까 합니다. 제가 편의점 운영하기는 하지만 행사상품 외에는 편의점 상품의 소비자가가 비싼편입니다. 편의점 주인도 좋고 소비자도 좋은 서비스가 오픈했다고 합니다. GS25와 당근마켓이 제휴한 마감할인판매 서비스가 그것인데요. 오픈한지 얼마 안된 따끈따끈한 서비스 알려 드리도록 할게요. 자 그럼 시작해볼까요? 당근마켓 어플 사진 당근마켓에 대해 간단히 소개할게요. 당근마켓은 내 근처 6KM 이내 개인 간 중고 거래를 중개하는 온라인 플랫폼입니다. 총 가입자수는 2,000만명이며, 월간 활성화 이용자수는 1,550만명이구요. 주 고..

GS25에서 펫보험에 이은 반려동물 이별준비키트 주문 가능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부자 되기 프로젝트 롱다리호야입니다. 2021년 6월의 어느 뉴스의 제목을 보았더니 국내에서 반려동물 키우는 인구가 1,500만 명을 육박한다고 합니다. 국내 인구가 5천만 명인 것을 감안하면 엄청난 숫자입니다. 그래서 그런지 반려동물에 대한 상품이나 서비스가 점점 늘어나고 있는 것 같습니다. GS25에서 2021년 2월에 현대해상과 제휴해 하이펫 애견보험을 단독 출시했습니다. 지금은 아마 다른 곳에서도 출시했을 거라 생각됩니다. GS25 구룡공원점 반려보험 1년에 1만원이라는 문구의 홍보물이 저희 GS25 매장에도 걸려 있습니다. 팔렸냐고요? 저희는 아직 1건도 없습니다.^^ 새로운 것이 생기면 여러 가지 문제점들도 발생하게 마련이지요...

삼성전자 우 주식사고 삼성전자 배당금 받아 부의 파이프라인 늘리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부자 되기 프로젝트 롱다리호야입니다. 요즘 주식 안 하시는 분들이 없으시죠? 그만큼 재테크를 하지 않으면 살아남기 힘든 세상이라는 이야기이죠. 하지만 주식에 대해 잘 모르면서 주위의 말만 듣고 투자하기엔 애매합니다. 저 또한 이제 조금씩 금융 공부를 하는 중이라 주식에 대해서 잘 모릅니다. 삼성전자 주가가 9일째 하락하네 어쩌네 뉴스에서 떠들어대지만, 아직 잘 몰라요. 그런데 이런 제가 삼성전자 주식을 드디어 구매했습니다. 왜? 삼성전자 배당금을 받으려구요^^ 그런데 말입니다. 배당금이 뭔지 모르시는 분들도 있지 않을까요? 그래서 배당금에 대해 먼저 알아볼게요. 주식 배당금이란? 주식 배당금이란 투자자들이 그 회사의 주식을 삽니다. 그럼 그 회사는 그 돈으로 회사를 발전시켜 이익을 ..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한국거래소 활용하여 ETF 투자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부자 되기 프로젝트 롱다리호야입니다. 요즘 재테크 모두 하시죠? 재테크 종류도 여러 가지인데요. 주식이나 펀드는 안 하시는 분들이 없을 정도로 많이들 하고 계시지 않나요? 저도 금융 지식이 너무 없어서 부자 되기 프로젝트 진행하면서 열심히 하나하나 공부 중인데요. 말이 쉽지 혼자 독학으로 재테크 하는 건 여간 어려운 일이 아닙니다. 저도 시작한 지 얼마 안 됐는데 너무 어려워요. 그래서 저처럼 어려움을 겪으시는 분들을 위해 제가 ETF 및 주식 투자를 위해 공부하면서 사용하는 곳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절대 광고 아니니까 걱정 마시고 찬찬히 읽어보셔요. 한국 거래소 금융 정보를 볼 수 있는 사이트는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한국 사람이라면 한국거래소 아닐까요? 저는 ..

ETF 실전 투자 이야기 3편:TIGER 미국S&P500 선물(H)에 대해 알아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부자 되기 프로젝트 롱다리호야입니다. 요즘 재테크 안 하시는 분들 없죠? 저도 하고 있는데요. 그중에 공부하면서 투자하고 있는 ETF 실전 투자에 관해 포스팅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ETF 실전 투자 이야기 3편으로 TIGER 미국S&P500 선물(H)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그런데, ETF가 뭔지 모르시는 분들이 있을 수 있으니까 아래 포스팅 먼저 읽어 보시고 오시면 도움 되실 거예요. 누구나 쉽게 이해하는 ETF 정의와 투자방법 이야기 안녕하세요 부자되기 프로젝트 롱다리호야입니다. 저는 하루 14시간 주 6일을 편의점 운영하면서 근무를 합니다. 현생이 너무 바빠서 부자되기 프로젝트에 대한 포스팅을 거의 못하고 있네요 ㅠ longdari76.tistory.com ..

ETF 실전 투자 이야기 2편 : 코덱스 코스닥 150에 대해 알아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부자 되기 프로젝트 롱다리호야입니다. 저는 시드머니를 모으면서 열심히 주식 공부를 하고 있는 주린이입니다. 이번에는 ETF 실전 투자 이야기 1편에 이은 ETF 실전 투자 이야기 2편을 시작합니다. 아직 ETF에 대해 잘 모르시거나, 1편이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링크 남겨 드립니다. ETF 정의와 투자 방법 누구나 쉽게 이해하는 ETF 정의와 투자방법 이야기 안녕하세요 부자되기 프로젝트 롱다리호야입니다. 저는 하루 14시간 주 6일을 편의점 운영하면서 근무를 합니다. 현생이 너무 바빠서 부자되기 프로젝트에 대한 포스팅을 거의 못하고 있네요 ㅠ longdari76.tistory.com ETF 실전 투자 이야기 1편 : KODEX 200 ETF 실전 투자 이야기 1편 KO..

ETF 실전 투자 이야기 1편 KODEX 200에 대해 알아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부자 되기 프로젝트 롱다리 호야입니다. 지난 시간에 ETF에 관한 포스팅을 했는데요. 오늘은 제가 투자하고 있는 ETF 종목 중 KODEX 200(코덱스 200)에 관하여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혹시 ETF가 뭔지 모르시는 분들은 아래 포스팅을 먼저 보시고 오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https://longdari76.tistory.com/4 누구나 쉽게 이해하는 ETF 정의와 투자방법 이야기 안녕하세요 부자되기 프로젝트 롱다리호야입니다. 저는 하루 14시간 주 6일을 편의점 운영하면서 근무를 합니다. 현생이 너무 바빠서 부자되기 프로젝트에 대한 포스팅을 거의 못하고 있네요 ㅠ longdari76.tistory.com 잘 보고 오셨나요? 그럼 이제 ETF에 대해서 조금은 아셨으리라 생각합니다..

누구나 쉽게 이해하는 ETF 정의와 투자방법 이야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부자되기 프로젝트 롱다리호야입니다. 저는 하루 14시간 주 6일을 편의점 운영하면서 근무를 합니다. 현생이 너무 바빠서 부자되기 프로젝트에 대한 포스팅을 거의 못하고 있네요 ㅠㅠ 일도 바쁘고 공부할 건 많고, 저만 그런건 아니잖아요? 그래서 오늘은 마음먹고 현재 진행중인 ETF의 정의와 ETF 투자방법에 대해서 이야기하려고 합니다. 저는 장이 열리는 주 5일 동안 매일 정액으로 소액 투자를 시작했습니다. 그 이야기를 하기 전에 먼저 ETF에 대해서 알아야 ETF에 투자할 수 있잖아요. 그래서 ETF에 대해 이야기하려 합니다. 준비되셨나요? 자 그럼 팔로팔로미~^^ ETF란? (ETF의 정의) 네이버에 ETF를 검색하면 제일 상단에 웹 수집한 영어 단어의 뜻이 나옵니다. ETF(E..

주식 초보를 위한 주식 용어 핵심 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부자되기 프로젝트 진행중인 롱다리호야 입니다. 블로그명이 부자되기 프로젝트인데 정작 경제나 재테크에 관한 포스팅은 못했네요;;; 잘 알지 못하는 내용을 포스팅 하기 위해 글을 쓴다는 것은 제 자신이 허락하지 않았기에 이제야 첫 발을 내딛어 봅니다. 요즘 주식 열풍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주식뿐 아니라 재테크에 대한 관심 또한 어느 때보다도 높아졌다는 것은 제가 말 안해도 모두 아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저도 요즘 열심히 하나하나 배워 나가는 중이구요. 자 그럼 주식을 하기 위해서 필요한 건 무엇일까요? 주식을 매수하는 걸까요? 돈을 모으는 걸까요? 돈을 빌리는 걸까요? 증권계좌를 만드는 걸까요? 돈을 빌리는거 빼고는 다 필요하기는 합니다. 하지만 그보다 더 우선시 되야 ..

선한 부자가 되기로 결심하고 습관 바꾸기 [내부링크]

나는 부자가 되기로 마음먹었다. 그래서 나를 바꾸기로 결심했다. 모두가 잠든 야심한 자정, 나는 퇴근을 한다. 어제의 피로가 다 풀리지 않아서인지 오늘 하루 14시간의 피로가 새롭게 쌓여서인지는 모르겠지만, 나는 몸도 마음도 몹시 지쳐있다. 나는 7가구가 모여 사는 작은 빌라로 작년 10월 말 이사를 왔다. 집에 도착했지만 여느 때와 마찬가지로 주차할 공간이 없다. 7가구가 살고 있지만 주차 공간은 5대 정도라 밤늦게 퇴근하는 나는 매일 밤 주차할 곳을 찾아 집 주변을 뱅뱅 돈다. 빌라들이 모여있는 곳이라 주차할 공간이 너무 부족하다. 겨우 주차를 하고 집에 도착했다. 짜증이 몰려온다. 처음 이사온 날 1층 현관문 앞에 붙어 있던 코팅된 종이에는 분명 이게 적혀 있었다. 주차 공간이 협소하니 거주자분들께..

유튜브 환터뷰 TV에서 편의점 창업 관련 인터뷰한 이야기 [내부링크]

https://youtu.be/fCMHzT8gGok 안녕하세요. 선한 부자 되기 프로젝트 롱다리 호야입니다. 저는 '편의점 창업과 운영 노하우' 네이버 카페를 운영 중입니다. '피터의 펀의점 24시'라는 유튜브 채널도 운영 중인데요. 직업을 인터뷰하는 '환터뷰 TV' 유튜브 채널에서 인터뷰 요청이 와서 인터뷰를 했습니다. 편집이 끝나서 오늘 영상이 올라와서 공유드립니다. 편의점 창업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은 클릭해주세요^^ 감사합니다. < 편의점 창업과 운영 노하우 > 편의점 창업과 운영 노하우/GS25,... : 네이버 카페 프렌차이즈,편의점,창업,운영,관리,노하우,컨설팅,씨유,GS25,세븐일레븐,이마트24,CU,무인편의점,웨더 cafe.naver.com

저는 이 독서법으로 연봉 3억이 되었습니다 [내부링크]

성공한 부자들이 하는 공통적인 이야기는 독서입니다. 성공한 부자들이 공통적으로 하는 이야기가 독서라면 당연히 독서를 하면 성공한다는 공식이 성립하게 됩니다. 그래서 가진 것 없이 태어난 저는 뒤늦게 독서를 시작했습니다. 하지만, 시간에 내 노동력을 투입해 돈을 버는 나 같은 모든 사람들에게 독서 자체가 쉬운 일은 아닐 겁니다. 또한 독서를 하면 성공할 확률이 높아진다는 것이지 독서를 한다고 모두 성공하는 것은 아닙니다. 바쁜 시간을 쪼개어 독서를 하면서 궁금했습니다. 정말 독서만 하면 성공할 수 있을까? 이런 궁금증이 들 즈음 를 알게 되었습니다. 유튜브를 시작한 지 얼마 안된 저는 유튜브 서칭을 하다가 이 책의 저자인 '내성적인 건물주' 님의 영상을 보게 되었고, 저도 모르게 구독을 눌렀습니다. 그..

꼬막 비빔밥, GS25와 세븐일레븐의 미니스톱 인수 경쟁, OFC 방문 [내부링크]

꼬막 비빔밥 어제 아내가 지인과 이마트 트레이더스를 갔다가 꼬막 비빔장을 사 왔다. 처음에 비빔장이라고 해서 꼬막 비빔밥 할 때 사용하는 비빔장을 사 온 줄 알았으나 양념이 된 꼬막을 사 온 것이었다. 도시락으로 싸와서 점심으로 맛나게 꼬막 비빔밥을 해 먹었다. 먹는 즐거움은 너무 행복한 일이다. GS25와 세븐 일레븐의 미니스톱 인수 경쟁 우리 점포 인근 120M 거리에 미니스톱이 있다. 미니스톱이 신규 오픈한지는 2년이 되었다. 미니스톱 이전에는 365 플러스가 있었다. 365 플러스 운영 시에도 매출이 저조하여 점주가 점포를 넘기고 나간 후 3개월간이나 공실이었는데, 미니 스톱이 오픈을 한 것이다. 미니스톱은 2022년 3월, 세븐 일레븐에 매각되었다. 합병이 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