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moryseung1224의 등록된 링크

 memoryseung1224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698건입니다.

청약 당첨 후 돈 없으면 어떻게? 계약 안하면 불이익 정리 분석 [내부링크]

늘 이 시간에는 카드혜택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이번에는 카드혜택보다 청약당첨후 계약 안하면, 어떻게 되는지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내 집 마련의 꿈을 안고 분양신청을 많이 합니다...

LG 트롬 건조기에 아무거나 건조하면 안돼요 [내부링크]

신혼 혼수품으로 LG 트롬 건조기를 들여다 놓았어요. 빨래하는 즉시 LG 트롬 건조기에 넣어 건조하는데 이상하게 방석이나, 발판 등 고무판 같은 것이 있는 거는 LG 트롬 건조기에 돌리면 안 될 것 같더라고..

수내역 맛집 나지미 돈부리 꼭 먹어야 하는 메뉴 꿀팁 [내부링크]

수내역은 카페, 식당 등이 즐비한 곳으로 먹을 것들이 많은 장소입니다. 특히 지하철 인근에는 다양한 메뉴의 음식들을 파는 곳들이 많은데요. 그중 예쁜 모양의 식당, 사람들이 꽉 찬 수내역 맛집 나지미 돈부리..

대추 효능 대추차 만드는법 건강 위해 마셔주면 좋은차 [내부링크]

요즘 날씨가 추워지면서 따뜻한 것을 찾게 됩니다. 특히 저는 손, 발이 찬 편이라 한여름에도 따뜻한 차를 태워 먹습니다. 본격적으로 추워지면 건강에 도움 주는 차를 찾아 마시는데요...

반포 한강공원 데이트 꼭 가야 하는 곳은(세빛섬 셔틀버스, 주차장, 포토존 TIP) [내부링크]

가족과 채빛퀴진에서 식사 후 반포 한강공원에 가 데이트를 즐겼습니다. 모처럼 가족사진을 찍고 여기저기 돌아다녔어요. 반포 한강공원 데이트하려면 반포 한강 공원에 가야 합니다. 솔직히 대중교통을 이용해..

인간관계 명언 어머니가 해주신 말씀 모음 [내부링크]

벌써 달력 1장이 남은 올해 100일이 채 남지 않았습니다. 지난날의 어리석었던 행동과 더불어 반성을 하게 되면서 "새해가 되면 이러지 말아야지", "저러지 말아야지" 문득 혼자서 되뇌고 맙니다. 금년 결혼하게..

서울 뷔페 추천 채빛퀴진 메뉴 정리와 한강 뷰 자리 [내부링크]

신랑이 초밥을 좋아해 혼자서라도 초밥 맛집이라면 씩씩하게 다녀옵니다. 혼자서 한강에 위치한 서울 뷔페 추천 채빛퀴진에도 혼자 다녀왔습니다. 혼자서 세빛섬 채빛퀴진뷔페에 다녀온 날, 한강을 보면서 맛있..

[카드혜택정리] 국민카드…이지온 카드 [내부링크]

20대들 라이프 스타일에 어울리는 카드가 많이 있습니다. 그중에서 온라인에 특화된 KB국민 카드 이지온카드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KB국민 카드 이지온 카드 Easy on 특화 서비스 -푸드 5% 할인 -커피/편..

바탕화면계산기 다운로드 화면에 꺼내기 [내부링크]

사무실 일로 가끔 계산기를 써야 할 때가 있는데요. 우리가 사용하는 컴퓨터에는 계산기가 있습니다. 근데 계산기가 "바탕화면에 있는지?", "컴퓨터에 있기는 한지?" 잘 모르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이번에..

거창축협 하나로마트 이동준베이커리 메뉴 총정리 [내부링크]

거창 친정에 놀러 왔습니다. 반차를 쓰고 거창에 도착하니 벌써 초저녁입니다. 친정어머니께서 집 근처 거창축협 하나로마트가 생겼다고 해 가보자고 하더라고요. 차를 타고 가면 안 가려고 했는데 정말 딱 집 앞..

밤 삶는 법! 밤 효능 높게 해서 먹을 수 있습니다! [내부링크]

시댁에서 산에서 딴 밤이라고 알밤을 주셨습니다. 평소에 고구마랑 알밤을 즐겨 먹는 편이라 받자마자 쪄 먹어야겠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저는 평소에 물에 담가 삶거나 에어프라이기, 전자렌지를 이용해 먹습..

남산타워 케이블카 타는곳 좋은 자리 꿀팁 [내부링크]

저번 포스팅에서 신랑이랑 버스에 앉아 서울타워를 가 여기저기 둘러보았습니다. 팔각정에 앉아서 쉬는 사람들, 저 멀리 서울 한복판을 보는 사람들, 가족 단위, 친구 단위, 연인 단위 등 많은 사람들이 서울타워..

정자동 맛집 하누비노 친정 식구들이 반한 한우 맛 [내부링크]

분당에 신혼살림을 차린 저를 친정 식구들이 보러 온다고 거창에서 일찍 출발했어요. 모처럼 만나는 날이라 점심 식사로 무엇을 대접할지 찾아보다가 한우가 제일 무난할 것 같았습니다. 분당에서 괜찮은 한우 맛..

[카드혜택정리] 농협카드… 올바른 뉴해브카드 [내부링크]

전월 실적을 보지 않고 포인트를 제공해주는 농협카드 올바른 뉴해브카드가 있는데요. 근데 농협카드 올바른 뉴해브카드는 추가 포인트를 적립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그럼 해당 카드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아..

이직할 때 중요한 것 미래 연봉 뭘까 [내부링크]

요즘 따라 고민이 많습니다. 내가 하는 일이 진정 경력에 도움이 되는 것일까? 갑자기 이상한 일을 주문한 상사 때문에 이직이 고민되는 때입니다. 누구나 출근할 때 가슴 한쪽에 사직서를 챙기고 간다고 합니다..

왕십리 해장국 성일순대국 한양대생이 가는 이유 [내부링크]

술도 먹지 않은 날이지만 날씨가 쌀쌀해지면서 따뜻하고 개운한 것이 먹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이럴 때면 부글부글 끓는 뚝배기 해장국이 생각이 나는데요. 저랑 신랑은 연애 시절부터 즐겨 찾았던 곳이 왕십리..

송이버섯 먹는법 송이밥 만들기 해 먹기 [내부링크]

지난번 친정아버지가 송이버섯을 주셨습니다. 가을쯤에 먹을 수 있는 송이버섯은 양식으로는 절대 안 되는 자연산으로 정말 귀한 버섯인데요. 보관을 잘해야 할뿐더러 빨리 먹지 못하면 금방 상하기도 합니다. 그..

서울타워 가는길 버스에 앉아 구경하며 갈 수 있어요 [내부링크]

아침, 저녁은 춥고 낮에는 덥습니다. 근데 이런 날이 며칠 가지 못하고 금세 추워졌습니다. 더 추워지기 전에 가까운 곳이라도 여행 다녀오자는 생각에 서울타워에 다녀왔습니다. 서울타워 가는길은 '자가 이용하..

이별 후 재회 하지 말라는 이유 [내부링크]

날씨가 쌀쌀해지고 어느덧 달력이 2장 남았습니다. 새해 초에 결심과 계획들이 잘 이루어졌는지 돌아보게 됩니다. 지나간 추억들을 떠올리면서 누군가는 헤어진 연인에 대한 그리움이 밀려올 수 있습니다. 이별..

하남 만두집 만두전골 포장 집에서 먹는 맛은 [내부링크]

추워지는 날씨 탓에 따뜻한 음식을 먹어야겠더라고요. 때 마치 어머님께서 하남 만두집 만두전골을 포장해 주어서 만두전골을 먹게 되었습니다. 하남 만두집 주소 -경기 하남시 하남대로 5 -경기 하남시 상산..

현실적으로 돈 버는 방법 속지 마세요 [내부링크]

많은 사람들이 돈 버는 방법에 대해 많이 궁금해합니다. 돈 버는 방법은 저 역시 궁금하고요. 근데 현실적으로 돈 버는 방법은 본인이 직접 노동을 해서 이에 대한 급여를 받는 것입니다. 돈 버는 법은 여러 개가..

안성에서 성남까지 가는 시간표 가는 날 확인하기 [내부링크]

안성에서 성남까지 가는 시간표를 몰랐는데 아버지 차가 망가진 이후 가야되는 일이 생겼습니다. 핸드폰에 버스 앱이 깔려 있어 안성에서 성남까지 가는 시간표를 성남에서 안성가는 버스를 찾아보았습니다. 근데..

영등포 타임스퀘어 맛집 바이킹스워프 전 메뉴는 [내부링크]

타임스퀘어에서 카카오프렌즈를 들려 춘식이 굿즈를 사고 배가 고팠습니다. 신랑이랑 저는 랍스터 무한 리필 영등포 타임스퀘어 맛집 바이킹스워프에 갔습니다. 영등포 타임스퀘어 맛집 바이킹스워프에 저희는..

승모근 마사지 어깨 근육 뭉침 풀어야 하는 이유 [내부링크]

언제부터인지 어깨에 돌멩이가 올라간 듯 무거웠습니다. 어깨가 붓고 어깨가 아프기 시작했습니다. 육체노동 관련한 일을 하지 않는데 목운동하니 아팠습니다. 한의원에 가야 하나 정형외과에 가야 하나 고민 끝..

타임 스퀘어 카카오 프렌즈 춘식이 보러 갔어요 [내부링크]

카카오의 새로운 캐릭터 춘식이가 좋아서 타임 스퀘어 카카오 프렌즈에 갔습니다. 춘식이는 카카오에서 현재 기준 최근 캐릭터입니다. 라이언 -> 춘식 나머지 캐릭터들은 카카오톡이 출시될 때부터 있었습니다...

번아웃 증후군 증상 아무것도 하기 싫을 때 [내부링크]

예전에 많은 일을 해왔습니다. 대학교를 졸업하고 일을 다니고 일이 맞지 않아서 또 다른 일을 하고 또 이 일이 안 맞아서 다른 일을 하고 이런 생활이 반복이었습니다. 일하고 그만두고, 일하고 그만두고 아니..

서천 맛집 일미정 단순 밥상이 아닌 임금님 밥상 [내부링크]

신랑과 휴가로 서천 선도리 갯벌체험마을에 다녀오고 나서 점심을 먹으러 향했습니다. 저는 조개 잡는 체험 후 숙소에 들리고 곧장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점심을 먹을 생각이었는데 신랑은 서천까지 온 김에 서천..

[카드혜택정리] 신한카드 딥메이킹…자기가 직접 고르는 혜택 [내부링크]

본인이 원하는 것을 설정해 혜택을 설정하는 카드가 있는대요. 먼저 신한카드 딥메이킹은 적립 받을 영역과 적립률을 고객이 직접 선택할 수 있는 자기 주도형 카드라고해요. 그럼 신한카드 딥메이킹에 대해서 자..

구글 애드센스 정책위반, 놀라지 마요 해결법!! [내부링크]

구글 애드센스에서 메일을 보냈습니다. 도대체 무슨 일인지? 제가 어떤 콘텐츠로 글을 썼길래 이런 경고의 메일이 왔는지 처음 구글 애드센스 정책위반에 많이 놀랐습니다. 하지만 구글 애드센스 정책위반에도 천..

갓덴스시 강남점 꼭 먹어야 하는 메뉴 추천 [내부링크]

초밥을 좋아하는 저는 예전 직장 동료와 갓덴스시 강남점에서 만나기로 했습니다. 예전 직장 동료는 현재 다른 곳에서 일하지만 제가 모르는 것이 있으면 물어볼 만큼 아주 많은 정보와 지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동죽조개 요리 쉽고 맛있는 두 가지 방법 공개 [내부링크]

서해갯벌체험 선도리 갯벌체험마을에서 체험한 동죽 조개들입니다. 잡아 온 날 해감을 바로 했습니다. 해감은 조개가 서식했던 곳의 환경과 비슷하게 조성하면 됩니다. 수돗물을 사용하되 소금을 넣어주고 아이..

서해갯벌체험 선도리 갯벌체험마을 에서 해야하는 이유 [내부링크]

신랑과 휴가를 함께 보내면서 제가 가고 싶은 곳을 둘러보았습니다. 이번에는 신랑이 휴가 때 가장 하고 싶었던 조개잡이 체험을 하러 왔습니다. 조개잡이는 동해에서는 할 수 없으며 조수간만의 차가 있는 서해..

내가 연애를 못하는 이유 자신 바라보기 [내부링크]

내가 연애를 못하는 이유 자신 바라보기 남들은 다 하는 연애 내 주변 사람들은 다 하는 연애 왜 당신만 못하는 걸까요? 이번에는 내가 연애를 못하는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많은 분이 "혼자..

분당횟집 작은어촌 성남에서 느끼는 바닷가 횟집 [내부링크]

저녁에 무엇을 먹을까 궁리하던 끝에 신랑과 제가 즐겨 먹는 초밥 대신 회를 먹으러 가기로 했습니다. 신랑과 저는 음식 고르는 데 있어 안 맞는 경우가 없습니다. 제가 좋아하는 것을 신랑이 좋아하고 신랑이 좋..

재난지원금 카드실적 인정되나 총정리 [내부링크]

정부가 소득 하위 88%에 해당하는 분들에게 각 한 명당 25만 원씩 재난지원금을 주기로 했습니다. 정부가 주는 재난지원금은 개인이 속하는 지역에서만 유효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거창 사람이 서울에서 사용..

인스타그램 pc버전 다운로드 더 쉽고 간편히 이용하기 [내부링크]

인스타그램 pc버전 다운로드 더 쉽고 간편히 이용하기 최근 sns를 통해 마케팅을 하다보니 인스타그램을 따로 하게 되었습니다. 근데 모바일로 하기가 번거롭더라고요 혹시나 인스타그램 pc버전 다운로드가 있나..

서천 맛집 다양하고 푸짐한 안녕이네횟집 [내부링크]

서천 맛집 다양하고 푸짐한 안녕이네횟집 신랑하고 함께한 여름휴가 서천 춘장대 해수욕장 해질녘을 보기 전, 저녁을 미리 먹기로 했습니다. 서천 춘장대 해수욕장을 조금 지나치면 홍원항이 있는데 그곳에는..

서천 춘장대 해수욕장에 가면 꼭 해봐야 할 것은 [내부링크]

서천에서 노을을 보기 전 서천 춘장대 해수욕장에 먼저 다녀왔었는데요. 서천 춘장대 해수욕장(春長臺海水浴場)은 충청남도 서천군 서면 도둔리 400번지에 있는 해수욕장이에요. 바다의 소나무로 이루어진 솔숲과..

연애결혼 중매결혼 가장 큰 차이점은? [내부링크]

지인들이 청첩장을 주고, 친구들이 청첩장을 주고 무더운 여름을 지나 결혼 소식이 여기저기서 들려오고 있습니다. 결혼식에 가서 어떻게 만났느냐? 연애 기간은 어떻게 되느냐? 사람들의 축하 속에서 연애결혼,..

히비스커스의 효능 알고 마셔보았습니다 [내부링크]

히비스커스의 효능 알고 마셔보았습니다 지난 주말 시댁에 놀러 갔다가 점심 식사를 다 하고 차 마시는 시간을 가졌어요. 돼지감자 차에, 국화차, 우엉차 이렇게 많은 종류를 해서 차 ..

전주 한정식 맛집 늘채움, 전주 음식들 한상에 있네 [내부링크]

전주 여행하면 빼놓을 수 없는 것이 음식이죠! 전주는 콩나물국밥, 떡갈비, 비빔밥 등 유명한 음식들이 줄줄 나오는 지역인데요. 특히 한정식으로도 많은 사람들이 전주에서 줄을 서며 먹는다고 해요. 전주가 이..

[카드혜택정리] 하나 스마트애니카드…아낌없이 깎아주는 카드 [내부링크]

전월 실적을 따지지 않는 카드를 찾아보던 끝에 하나 스마트애니카드를 알게 되었는데요. 이 카드는 서브로 잘만 이용하면 본인이 사용하는 메인 카드와 더불어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이 카드는 가..

구글 크롬 다크모드 눈 피로 방지 설정하기 [내부링크]

사무직이나 컴퓨터를 통해 근무하시는 분들이 많을 텐데요. 아주 이러한 직무를 하시는 분들은 눈의 피로를 많이 호소하고 있습니다. 사람의 눈은 이미지를 식별하기 위해 긴장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화면이 밝으..

안성 갈비탕 맛집 안성맞춤왕갈비탕 고기 부드럽네요 [내부링크]

친정 식구들이 안성에 온다는 소식에 저도 빠질 수 없어 아침 일찍 내려왔는데요. 이날 친정 오빠의 분양된 아파트를 확인하는 날이었습니다. 집 안에 하자가 있는 것은 아닌지 꼼꼼하게 보는 것인데 집이 넓어서..

흑임자의 효능 알고 석 달 먹은 후기 [내부링크]

흑임자는 예로부터 불로장생 음식으로 알려졌는데요. 한때 블랙푸드가 건강에 좋다고 주목받으면서 흑임자가 인기를 끌었습니다. 이에 떡, 케이크, 쿠키 등 다양한 요리와 디저트에도 들어가기 시작하..

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장항 도선장 노을 예쁨 [내부링크]

전주 한옥마을을 구경하고 갑자기 굵어지는 빗방울에 차를 타고 서천까지 왔는데요. 가는 길에 비가 언제 왔냐는 듯 서천에 도착하는 동안 비를 만나지 않았습니다. 저희가 전주를 벗어나 서천까지 오게 된 이유..

연애가 어려운 이유 별것 없습니다 [내부링크]

연애가 즐거운 청두꺼비가 돌아왔습니다. 연애!!! 단어만 들어도 가슴 설레는데요. 이번에는 연애가 어려운 이유에 대해서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먼저 지난번부터 연애가 하고 싶은 지인에게 도움이..

결혼 후 첫 명절 음식 어머님 비법 동그랑땡 만들기 [내부링크]

결혼 후 첫 명절을 맞이했습니다. 설 이후 결혼하였으면 추석이 저에게는 결혼 후 첫 명절이죠. 결혼 후 첫 명절을 맞이한 저는 많은 것이 변했습니다. 먼저 친정보다는 시댁에 먼저 가게 되었고, 명절에 놀기보..

[카드혜택정리] 농협카드…올바른 마이픽카드 [내부링크]

사람마다 소비하는 것이 다 달라서 혜택에 맞는 카드 찾기가 솔직히 어려운데요. 농협 마이픽 카드는 본인이 원하는 서비스를 골라 혜택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기본은 깔고 5개의 패키지 중 1개의 패키지를..

한글 사진 회전 숩게숩게 사진 돌리기 [내부링크]

지난번 사무실에서 사진 편집을 잘 사용하다가 프로그램이 이상이 생겼는지 작동이 되질 않더라고요. 빨리 사진이 포함된 보고서는 제출해야 되고, 프로그램은 안 되고... 어떡하지, 어떡하지 하다가 문득! 한글..

전주 물갈비 맛집 화산물갈비서 첫 먹어본 찐 후기 [내부링크]

전주 한옥마을을 둘러보기 전 먼저 아침 겸 점심을 먹었는데요. 전주로 여행 가기 전부터 전주에 가면 꼭 무엇을 먹어봐야 하느냐고 직장 동료들에게 물었어요. 근데 한 분이 꼭 물갈비는 먹어보라며 사진을 보여..

전어 효능 가을 전어 맛있게 먹는 방법 [내부링크]

전어 효능 가을 전어 맛있게 먹는 방법 지난주 퇴근하고 집으로 가는 길. 매일 지나치던 횟집? 이 있었는데 그날 딱 문을 연 것이에요. (매일 여는 것 같은데 제가 갈 때마다 문을 닫음) 때마침 신랑이랑..

전주 한옥마을 주차장 이용법과 사진 잘 나오는 곳 정리 [내부링크]

전주 한옥마을 주차장 이용법과 사진 잘 나오는 곳 정리 여름 휴가로 신랑과 전주 한옥마을에 다녀왔어요. 신랑은 성남 출신이라서 지방으로는 여행을 잘 안 다녔다고 하더라고요. 이에 전주 한옥마을 가..

연애 잘하는 방법 이런 사람 피하면 됨 [내부링크]

저번에 제가 지인에게 상대방을 소개해줬는데 연애는 아직 시작 안 했고, 계속 만나고 있다고 합니다. 그러면서 고백을 먼저 했다고 하는데 조금 더 만나보자고 여자 측이 말을 했다고 하네요. 그러면서 연애 시..

분당 고기집 수내역 하남돼지집 메뉴와 가격 정리 [내부링크]

삼겹살이 먹고 싶은 주말! 신랑과 함께 분당 고기집 수내역 하남돼지집을 다녀왔어요. 하남돼지집은 고온 초벌구이를 해서 가지고 와 재단 서비스까지도 해주는 곳인데요. 국내에 어딜 가나 볼 수 있을 정도로 가..

[카드혜택정리] 신한러브카드 혜택 특징은 [내부링크]

커플들이 사용하기 좋은 카드를 찾다가 이번에는 신한 러브카드에 대해서 정리해봤는데요. 이 카드는 할인도 해주면서 포인트 적립까지 해준다고 해요. 자세한 내용 좀 더 살펴볼까요.~ 신한 러브카드 혜택..

아이폰 사진 컴퓨터에 옮기기 아이튠즈 안 깔아도 됨 [내부링크]

아이폰 유저들은 대다수 맥이나 컴퓨터에 아이튠즈를 설치해 음악을 넣고, 서류를 넣고, 사진 등을 관리하는데요. 솔직히 아이튠즈를 이용해서 하면 번거로운 것이 한 두 가지가 아닙니다. 바쁠 때 프로그램 실행..

분당 콩나물 국밥 수내역 맛집 현대옥 찐후기 [내부링크]

신랑이 늦게 퇴근한 날. 집에서 저녁 해 먹으면 제가 고생한다고 간단하게 저녁 먹자고 하더라고요. "집 근처에서 가볍게 먹을 식당이 뭐가 있을까?" 핸드폰으로 "분당 수내역 맛집"을 검색하다가 "분당 콩나물국..

김치볶음밥 짧은 저녁 단시간에 맛있게 만드는법 [내부링크]

김치볶음밥 짧은 저녁 단시간에 맛있게 만드는법 즐겁게 신혼 생활을 즐기는 새댁입니다. 신랑도 일하고 저도 일을 하는 데요. 그래서 저녁에 퇴근하고 오면 7시!! 서로 녹초가 되어 힘이 없습니다. 밥하기..

서대문 영천시장 구경 장사진을 이룬곳은 [내부링크]

전국을 누비는 청두꺼비입니다. 여행하기를 참 좋아하는데 이번 여행은 서대문 영천시장에 다녀왔어요. 집에서 새벽 6시에 나와 조조할인을 받고 홍제까지 갔다 저의 20대 시절을 회상하고 돌아오는 길, 서대문..

소개팅 후 고백하는 법 남자가 여자에게 [내부링크]

사람들은 나이가 드나 안 드나 사랑받는 것에 대해 참으로 예민합니다. 특히나 연애 측면에서 성공했다 안 했다가 나이가 듦에 따라 생활 만족도와 연관이 된다고 하는데요. 인생을 살아가면서 사람이 뜻대로 되..

춘천 감자밭의 춘천 감자빵 찐감자 들어가 있음 [내부링크]

지지난주 서현 AK프라자 지하 1층 식품매장에 도시락을 사러 갔어요. 불고기 도시락과 야채죽을 고르고 식품 매장에 무엇을 파나 삭 둘러보니 팝업 스토어로 춘천 감자밭의 춘천 감자빵을 팔더라고요. 감자 덕후..

[카드혜택정리] 삼성카드 달달할인…생활요금 깎아주는 카드 [내부링크]

매달 내야 하는 생활 요금을 어떻게 하면 더 줄일 수 있을까 많은 분들이 고민하실 텐데요. 이런 고민에 도움을 주는 카드 삼성카드의 달달할인 카드에 대해서 설명하려고 합니다. 해당 카드는 생활 요금 할인에..

2021년 3분기 온라인 산업안전보건교육 답안 [내부링크]

회사에 다니면서 분기마다 온라인 산업안전보건교육을 수료해야 되더라고요. 이번에는 2021년 3분기 온라인 산업안전보건교육 시험 보고 만점 맞은 저의 답안을 공유하려고 해요. 2021년 3분기 온라인 산업안전보..

모란 보쌈 맛집 장군보쌈 촉촉함과 아삭한 김치의 조합 [내부링크]

금요일 저녁 신랑과 모란 보쌈 맛집 장군 보쌈에서 촉촉한 고기와 아삭한 김치를 배불리 먹고 왔어요. 모란 보쌈 맛집 장군 보쌈은 신랑과 연애하면서 자주 갔던 모란에서 소문난 보쌈 맛집인데요. 이날 신랑이랑..

연어 요리 간단히 덮밥이랑 초밥 만들기 [내부링크]

간단한 연어 요리로 덮밥이랑 초밥 만들기 새댁이 된 청두꺼비입니다. 신랑이 저번 주에 연어를 주문했는데요. 어떻게 해서 먹을까 고민을 하다가 연어 덮밥이랑 연어 초밥을 만들어 먹었습니다. 게다가 연어 효..

서울재래시장 인왕시장은 뭐가 있나 장보기 [내부링크]

나 혼자 서울구경한다고 서울재래시장 인왕시장을 가봤는데요. 이날은 저의 20대 시절을 보낸 홍제동행복기숙사도 다녀온 날이에요. 이에 서울전통시장 인왕시장은 가끔 제가 기숙사에 머물렀을 때 잠시 머리도..

연애상담 연애 오래하는법 [내부링크]

최근에 친구를 만나 얘기를 하는데 저보고 어떻게 연애를 오래 하다가 결혼까지 했느냐고 묻더라고요. 순간 제가 생각해도 연애를 오래 했더라고요. 대학생 때부터 사귀어 사회인이 되고 이후 결혼까지 했으니 연..

서현 카페 추천 카페 윰 특별한 메뉴와 사진 예쁜 자리 [내부링크]

"서현 카페 추천 카페 윰 특별한 메뉴와 사진 예쁜 자리" 집에서 멀지 않은 서현 카페, 카페 윰에 다녀왔어요. 저는 SNS를 통해 예쁜 카페를 자주 가는 편인데 이날은 산책하면서 딱 보기에도 깔끔하고 예쁜 카페..

[카드혜택정리] 신한카드 딥드림 플래티넘 플러스…포인트 적립 특화 카드 [내부링크]

신한 딥드림플래티늄는 포인트 적립이 주를 이루는 카드인데요. 특히 적립 한도가 없어 어느새 포인트가 많이 쌓여 있는 것을 발견할 수 있다고 합니다. 포인트는 현금화해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데요. 그럼..

구글 검색기록 삭제 검색창 깔끔해지는 방법 [내부링크]

구글에는 다양한 정보와 전문적인 논문이 있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이용하는데요. 특히 광고 없이 직관적인 정보를 보고 싶은 분들은 구글을 많이 사용한다고 해요. 청두꺼비 역시 구글 ..

야탑 고기집 통큰갈비, 무한리필로 즐기는 야탑 맛집 [내부링크]

퇴근하고 몹시 배고픈 날 고기가 많이 먹고싶더라고요. 이에 1만3,000원으로 무한으로 즐겨 먹을 수 있다는 야탑 고기집 통큰갈비에 갔어요. 통큰갈비는 72시간 숙성을 거친 스테이크로 15mm의 두께와 칼집 사이..

백신 접종후 알레르기 모더나 1차 후기(feat.친정엄마) [내부링크]

친정어머니가 백신을 맞고 와서 이틀 후부터 주사 맞은 부위가 빨갛게 달아오르는 백신 접종후 알레르기가 생겼다고 전화가 왔습니다. 그러면서 저에게 하신 말씀이 "너는 아토피가 있으니까 되도록 맞지 말아라"..

홍제 행복기숙사 2년 거주 졸업생의 추억여행 [내부링크]

대학생이었던 시절 홍제 행복기숙사에서 2년 거주했던 나날들이 문득 생각이 나더라고요. 신혼집에서 그리 멀지 않아 아침 일찍 추억도 회상할 겸 홍제동 행복기숙사에 다녀왔습니다. 홍제 연합기숙사는 2014년 8..

휴가 후유증 이겨내는 방법 [내부링크]

휴가 후유증 이겨내는 방법 휴가를 다녀오고 나서 출근하기가 무섭고 벌써 가기가 싫더라고요. 이게 긴 연휴를 집에서 쉬고 나서 출근하는 것이랑 어디로 여행 갔다 와 출근하는 것이랑 몸 상태, 마음 상태가 다..

운중동 맛집 방배소곱창 신선한 판교 소곱창 맛집 [내부링크]

부드럽고 기름의 고소한 맛을 느끼고 싶은 특별한 그런 날 운중동 맛집 방배소곱창에 갔다 왔어요. 먼저 방배 소곱창은 송파 헬리오시티 맛집으로 잘 알려진 소곱창 맛집인데요. 저희 집에서 운중동이 가까워 운..

신용카드 연체되면 벌어지는 일 [내부링크]

휴가를 다녀와서 그동안 포스팅을 못 했는데요. 이제 다시 청두꺼비가 되돌아와 꾸준히 기록하려고 합니다. 그동안 저 많이 보고 싶었죠? ㅎ 그럼 이번 중요한 정보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

성남 타코야끼 맛집 추천 수내역 타코아저씨 [내부링크]

신랑과 평일에 수내역에서 저녁을 먹고 뭔가 더 먹고 싶어서 돌아다니다가 타코야끼를 판매하는 타코아저씨를 발견했어요. 연애 당시 수내역에서 만나면 타코아저씨네에서 맥주와 타코야끼좀 먹어보자고 했는데..

감자요리를 통해 알게된 놀라운 감자 효능 [내부링크]

지난 주말 감자 보관을 잘해놨다 싶었는데 싹이 조금씩 보이더라고요. 다음에는 더 싹이 올라와 버릴 것 같아 감자요리로 감자를 다 먹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제가 아는 감자요리라고는 감자 고추장조림..

거창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중 거창수승대 아이랑 가야하는 이유 [내부링크]

막바지 휴가철에 접어들면서 여름이 가기 무섭게 아침에는 서늘하고 저녁에도 서늘한데요. 그래도 낮에는 굉장히 햇볕이 뜨거워 덥습니다. 그러면서 삼복더위가 지나고 여전히 휴가를 즐기지 못한 분들은 휴가지..

메타버스란 주린이 아니더라도 꼭 알아야 할 용어 [내부링크]

요즘 TV나 신문, 인터넷 기사에서는 심심찮게 "메타버스"란 단어를 발견할 수 있는데요. 특히 기업에서는 인재 채용을 하겠다는 것과 이를 활용한 마케팅을 하겠다는 소식을 들을 수 있습니다. 이에 주식하는 분..

정자역 카페 디저트39 메뉴 총정리와 찐후기 [내부링크]

일요일 오전 이불 빨래할 계획에 당이 당기더라고요. 정자역 카페 거리를 배회하다가 입간판에 제가 좋아하는 흑임자크림라떼가 있어서 무작정 디저트 39에 들어가게 되었네요. 정자역 카페 디저트39는 생긴 지..

신용카드 발급조건 나는 왜 안되지(정리) [내부링크]

제 지인이나 주변 사람들을 보면 신용카드를 안 쓰는 사람들이 없을 정도로 이제는 보편화가 되었는데요. 간혹가다가 이런 편리한 신용카드를 안 쓰고 현금을 계속 사용하는 분들도 계시더라고요. 이게 과소비를..

제76주년 광복절 서대문 형무소 서울 나들이 꿀팁 [내부링크]

제76주년 광복절을 맞이해 저는 지난달 천안 독립기념관에 이어 이번에는 독립문역에 있는 서대문 형무소에 다녀왔는데요. 우리 역사를 되돌아보면서 많은 생각에 잠기는 날이 되었네요. 서대문 형무소는 서대문..

우주라이크커피 독립문역 카페에서 캔커피 한 잔이요 [내부링크]

주말 대전에서 친정 식구와 만나기로 했는데 취소가 되어 저 혼자 서울 여행하고 왔어요. 신랑은 피곤해해 저 혼자 새벽 6시 30분에 출발해 홍제역 갔다가 삭 둘러보고, 내일이 광복절이라 독립문도 볼 겸해서..

복숭아 효능 알고 복숭아 자르는법 [내부링크]

제가 제일 좋아하는 과일을 꼽으라고 하면 복숭아를 꼽을 수 있는데요. 늘 시기만 되면 한 박스 사다 두고 한 개씩 신문지로 둘러싸서 냉장고 야채 보관실에 보관을 하고 있습니다. 제가 복숭아를 좋아하는 이유..

천안 독립기념관 꼭 가봐야할 천안 가볼만한곳 [내부링크]

지난달 친정 식구와 안성으로 빠지기 전 천안에 들러 독립기념관을 찾아갔는데요. 오빠랑 제가 어릴 적에 가고 나서 거의 20여 년 만에 오게 되었어요. 어릴 적 사진에는 오빠가 농구를 하고 제가 웃는 모습의 사..

성인 ADHD 증상과 아동 ADHD 증상 바로 알기 [내부링크]

최근 지인의 ADHD 판정 소식을 듣고 그간 했던 지인의 행동에 대해 생각하게 되었어요. 그것이 다 ADHD 증상으로 인한 것인가 하고요. 또한, TV나 인터넷으로만 접해 알게 된 ADHD 증상을 가진 사람이 저의 지인..

운중동 맛집 미스터빠삭 치즈 쭈욱 늘어나네 [내부링크]

돈까스를 좋아하는 제가 운중동 맛집 미스터빠삭에 다녀왔어요. 이날은 신랑하고 여기 근처 피부과에 들렀다가 진료 다 끝나고 뭐 먹지 했거든요. 처음에는 간단하게 샌드위치를 먹으려고 했는데 제가 조금 많이..

신용카드 리볼빙 이란 사용전 체크 사항 [내부링크]

신용카드를 발급받고 나서 막무가내로 쓰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게 지금은 현금이 안 나가서 본인이 얼마나 지출했는지 감이 안 와서 그러는 것으로 생각해요. 제가 처음으로 신용카드를 만들고 나서 "오 이게..

sk 요금제 변경방법 25% 할인 받기 [내부링크]

결혼하고 나서부터 돈을 아낄 수 있으면 아껴야겠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특히나 쓸 때는 쓰고 아낄 때는 아끼자는 생각에서부터 제일 먼저 뭐부터 돈을 아낄 수 있을까 하다가 문득 핸드폰 요금제가..

수내역 맛집 땀 식혀 주는 분당 그집 [내부링크]

수내역 맛집 땀 식혀 주는 분당 그집 더운 여름 집에서 식사 차리기는 힘들고 배는 고프고 무엇을 먹을지 고민하던 끝에 수내역 맛집 분당 그집에서 저녁을 해결하기로 했어요. 수내역 맛집 분당 그..

여행가기전 생리 미루는 방법(피임약) [내부링크]

본격적인 휴가철이 되면서 많은 분들이 여행 계획을 세우고 있는데요. 여행지, 식당, 숙소 등 예약하면서 어떻게 행복하고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을까? 그런 생각이 들 것입니다. 하지만 생리 예정일이거나 할..

발이 시린 덕유산 국립공원 무주구천동 계곡 그리고 비밀장소 [내부링크]

무더운 여름날. 가족과 함께 더위를 피하러 덕유산 국립공원 무주구천동 계곡에 다녀왔어요. 친정이 거창인 저는 "친정에 갈 때면 어디를 가고?", "어디를 여행하러 갈지?" 고민해요. 이번 덕유산 국립공원 무주..

매미 수명 매미가 우는 이유(매미 사진 주의) [내부링크]

여름이 깊어질수록 매미 소리가 큰대요. 더욱이 새벽 4~5시부터 소리가 들려서 일찍 깨곤 합니다. 특히 저희 집 같은 경우에는 사방팔방에 나무가 많아서 여러 마리가 서로 짖어 대듯 시끄럽네요. 그렇다고 소음의..

남양주 맛집 안마을 돼지불백 한 그릇 뚝딱 [내부링크]

땀을 흘리고 배가 고픈 날 제일 먼저 고기가 생각나더라고요. 마치 남양주에 있기도 해서 이날 남양주 맛집 안마을 돼지불백에 가기로 했어요. 배가 고파 빠른 걸음을 재촉하고 몹시 더운 날 부리나케 도착했네요..

[카드혜택정리] 국민카드…국민 톡톡페이카드 [내부링크]

카드에 대해 알아보는 날입니다. 이번에는 국민 톡톡페이카드에 관한 것인데요. 카드 이름에서부터 "국민 톡톡페이카드"라고 하니 뭔가 간편결제. 즉 페이(Pay)와 관련된 것 같습니다. 요즘 지갑을 따로 들고 다..

구글 애드센스 수익 지급일 언제 확인 방법 [내부링크]

구글 애드센스 수익 지급일이 언제인지 많은 분이 궁금해하더라고요. 저도 처음에 구글 애드센스 수익 지급일에 대한 안내 메일을 받고 통장만 매일 같이 들여다보았어요. 구글 애드센스 수익 지급일에 대한 메일..

남양주 막국수 맛집 김갑훈 소담 막국수 찐 후기 [내부링크]

무더운 여름이 계속되면서 이제는 속까지도 더워지더라고요. 이럴 때는 시원하게 얼음물 한 잔도 좋겠지만 차가운 음식을 먹음으로써 체온을 낮추고 싶었어요. 지난 주말부터 작업을 계속해 지칠 대로 지친 육체..

술깨는 방법 술깨는 음식 총정리 [내부링크]

마시면 기분이 좋아 분위기를 끌어 올리는데 술만 한 것이 없는데요. 특히 슬프거나 힘들거나 기쁠 때 늘 술이 함께하는 것 같아요. 하지만 너무 많이 마시게 되면 그다음 날 속이 불편하고 거북한데요. 심할 경..

무주 여행 무주 천일폭포 서늘한 게 춥다 [내부링크]

지난주 무주 적상산을 다녀오면서 천일 폭포에도 갔다 왔는데요. 이곳은 서늘한 것이 추운 곳이더라고요. 무주를 여행하면서 사람들도 많이 없었지만 여행하는 곳마다 서늘하고 시원해서 좋았습니다. 무주 여행..

열사병 증상 응급 처치 방법은 [내부링크]

비가 언제 왔는지 모르게 연일 햇볕이 쨍쨍한데요. 이 와중에 저는 뙤약볕에 해야만 하는 일이 생겼어요. 전국적으로 폭염 특보가 발효됐는데도 말이죠. 어쩔 수 없이 하는 일이지만 급한 건이었고 결국 하게 되..

분당 정자동 맛집 막내쌈밥 제육 먹은 후기 [내부링크]

주말에 시간이 많다고 하지만 빠르게 흘러가서인지 정말 짧더라고요. 진짜 눈 깜짝할 사이에 주말이 흘렀습니다. 주말 동안 평일에 집에서 먹을 음식과 과일을 장 봐서 오면 오전이 후딱 지나가 버리는데요. 장..

[카드혜택정리] 농협카드…농협 해봄체크카드 혜택 [내부링크]

사회초년생들이 많이 사용하는 카드로 농협 해봄체크카드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해요. 해당 카드는 사회초년생들에게 알맞은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특히 대중교통 요금과 공과금 등 고정비 결제 할인..

상업용 무료폰트 다운 후 간단한 사용 방법 [내부링크]

회사에 이미지를 제작해 보여줄 때가 간혹 있는데요. 가끔 글씨체가 마음에 안 들더라고요. 그날따라 투박한 글씨체로 세련되게 꾸몄지만 영 마음에 들지 않았습니다. 그러다가 예전 사수..

수내역 맛집 백식당 깔끔히 먹기 좋은 곳 [내부링크]

근무 늦게 끝난 날 집 가서 저녁상 차리기가 힘들겠더라고요. 신랑한테 전화를 걸어 수내역 맛집 아무 곳에 나가 저녁을 깔끔히 해결하자고 했어요. 신랑이 맛있는 곳 찾아보라고 수내역 근처 식당을 다 훑어 봤..

체리 효능 10가지 알고 먹자 [내부링크]

신랑이랑 주말에 장을 보다가 수박도 사고 황도도 사고 다양한 여름 제철 과일을 샀는데요. 바로 그 옆에 체리가 문득 눈에 들어오더라고요. 마침내 할인 행사도 하길래 체리를 바로 집어 장바구니에 넣었네요...

전라도 여행지 추천 무주적상산 전망대 여름 시원한 곳 [내부링크]

더운 여름 어디를 가야 시원할지 생각하던 끝에 아버지가 오히려 추울 수 있다는 전라도 여행지 추천 무주적상산에 함께 갔어요. 이날 무주 덕유산 케이블을 타러 갔었는데 너무 일찍 가 문도 안 열어서 기다리는..

바람피는 남자 특징 확인해볼까요 [내부링크]

사람이 살아가면서 서로를 알아가고 그러면서 연애를 시작하게 되고 결혼도 하게 되는데요. 대다수 행복하고 즐거울 것 만 같았던 연애나 결혼 생활이 둘 중 한 명의 배신으로 막을 내리기도 하고 용서를 하고 살..

장어 무한리필 신기촌 맛집 유꼼포차 인천까지 가다 [내부링크]

신랑과 함께 결혼한 지 100일 된 기념으로 장어 무한리필 신기촌 맛집 유꼼포차에 다녀왔어요. 제가 평소에 가리비 먹고 싶어서 찜통도 사고 근처 식당도 갔지만 푸짐하게는 못 먹었거든요. 사실 또 신랑이 조개..

[카드혜택정리] 신한카드 딥오일…기름값 주차비 할인 저격 [내부링크]

자동차를 많이 이용하는 분들이라면 때론 기름값이 때론 주차비가 부담으로 다가올 때가 있는데요. 이럴 때 어떻게 하면 아낄 수 있을까 고민할 텐데요. 신한카드에서 이러한 분들의 니즈에 맞게 선보인 카드가..

네이버 아이디 여러개…네이버 아이디 만들기 안 될 때 [내부링크]

네이버 아이디 여러개를 가지고 있으면 일하기가 편할 때가 있더라고요. 특히 한 개의 아이디로는 무조건 받는 것, 혹은 카드 명세서나 각종 영수증, 네이버 아이디 여러개 중 또 다른 것은 내게 쓰는 메일로 지..

수내역 맛집 사카나 시원한 식사 솔직 후기 [내부링크]

주말 신랑과 쇼핑하고 집에 가서 저녁을 할까 말까 하다가 피곤해서 저녁을 먹고 가자고 했어요. 신랑은 장어덮밥 포장해 온 곳으로 가자고 하더라고요. 제가 퇴근 후 저녁을 준비하기 힘들 때 종종 장어덮밥을 포..

견과류 효능 알고 계속 먹은 후기 [내부링크]

저는 아침 식사 대용으로 하루 견과를 먹고 있습니다. 먹을 때마다 고소하고 오독오독한 식감이 있는 견과류는 일상생활에서 언제 어디서나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는 영양 간식인데요. 우리 건강에 많은 도움을 주..

무주 덕유산 케이블카 요금 안내와 타기 좋은 시간 대 [내부링크]

지난주 친정 식구와 함께 무주 덕유산 케이블카를 타러 갔는데요. 너무 일찍 가서인지 사람들이 별로 없더라고요.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로 사람들이 많이 없을 시간대를 선택해서 가긴 했지만 나름 조용한 것이 우..

땀이 많이 나는 이유 알고 여름 이겨내기 [내부링크]

한여름이 지속되는 가운데 조금만 움직여도 땀이 줄줄줄 흐르는데요. 출퇴근 길에 땀 한 바가지, 집안일에 땀 한 바가지, 자고 일어났는데 땀 한 바가지 등 여러 상황으로 땀이 흐르는 계절이에요. 저는 요즘 청..

안성 카페 디저트39 커피맛 음료맛 찐후기 [내부링크]

오빠를 보러 올라오는 길 가족과 함께 안성에 왔는데요. 천안 목천에서 빠져나와 안성까지 고속도로를 안 타고 국도로 왔어요. 안성 시내로 가는 길에 한경대학교가 보이고 근방에 카페들이 보이더라고요. 장거리..

[카드혜택정리] 씨티카드…씨티 리워드카드 [내부링크]

포인트 적립이 주된 카드를 알려드리려고 해요. 거의 포인트 혜자카드라고 알려진 씨티카드 리워드 카드인데요. 얼마나 많은 혜택이 있는지 자세히 알아볼까요.~ 씨티 리워드카드 높은 수준의 씨티POINT 적..

자동차 비올때 안전하게 운전하는 방법 [내부링크]

친정에 간 날 중간에 장대비가 내리더라고요. 아버지하고 잘 가고 있었는데 갑자기 비를 만나 당황스러웠습니다. 먼저 시야가 확보되지 않았고 앞에 도로 상황이 전혀 보이질 않았어요. 자동차가 살살 다닐 수 밖..

거창 맛집 두레 한정식 돌솥밥 먹고 왔어요 [내부링크]

친정에 가서 거창 맛집 두레 한정식에 가서 돌솥밥을 먹고 왔는데요. 오랜만에 먹는 돌솥밥이라서 맛있더라고요. 특히 밥을 다 먹은 후 뜨거운 누룽지를 퍼 먹으니까 속끝까지 따뜻한 것이 정말 맛있었네요. 거창..

감자전 만드는방법 간단하게 해봤어요 [내부링크]

감자를 얻어와서 어떻게 먹으면 맛있을까 고민하던 끝에 감자전 만드는방법을 통해 솜씨를 부려봤어요. 감자전 만드는방법 첫 번째 저는 간단하게 감자전 만드는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해요. 먼저 감자를 씻깁니..

도담삼봉 유람선 말고 보트 탄 찐 후기 [내부링크]

단양 도담삼봉을 둘러보면서 도담삼봉 유람선이 있더라고요. 저는 유람선 하면 2년 전에 갔다 온 싱가포르에서 탔던 배가 제일 생각이 나요. 그때 정말 좋아서 이번에 단양 도담삼봉 유람선을 타보고 싶더라고요...

사직서 쓰는 법과 제출후 퇴사일 알기 [내부링크]

직장 생활을 하는 분들이라면 사표를 내고 회사에 안 나가는 날들을 많이 꿈꿔 왔을 텐데요. 사회생활을 많이 하거나 나이가 있는 분들은 이미 퇴사를 하고 이직한 경험이 한두 번 있을 것이에요. 그래서 회사를..

판교 맛집 방유당 고소한 밥상 솔직 후기 [내부링크]

지난 주말 판교 맛집 방유당에서 점심을 먹었는데요. 메뉴가 복잡하지 않고 소소한 메뉴로 구성되어 있더라고요. 판교 맛집 방유당 특징은 자체적으로 기름을 만드는데 이곳 식당에서 먹을 때, 기름을 넣어 먹을..

[카드혜택정리] 우리카드…쇼핑의정석 [내부링크]

우리카드 쇼핑의정석이 은근 할인 혜택이 있다고 하더라고요. 게다가 일정 금액은 체크카드처럼 사용할 수 있다고 해, 신용카드+체크카드의 기능이 있다고 해요. 이에 따라 카드 한 장으로 다양하게 쓰인다고 하..

유튜브 계정 추가 초간단 방법이에요 [내부링크]

우리는 유튜브를 통해서 정보를 얻거나 재미와 흥미를 추구하는데요. 그만큼 유튜버들이 새로운 콘텐츠로 영상을 찍어 올려 많은 것을 제공해서얘요. 이에 우리는 보고 싶은 것을 보기 위해 구독과 좋아..

[서현] 스타벅스 리저브 매장 첫방문 솔직후기 [내부링크]

어머님께 스타벅스 쿠폰을 받았는데 평일에는 마음 놓고 갈 시간이 없더라고요. 이에 지난 주말에 시간을 내서 신랑과 함께 서현 스타벅스 리저브 매장에 다녀왔네요. 원래는 아무 스벅이나 가려고 했는데 서현에..

잠 잘자는 방법 창문 빛차단 먼저 [내부링크]

최근에 잠을 못 주무시는 경우가 많더라고요. 잠을 제대로 못 주무셔 수면장애를 겪어 병·의원을 찾는 분들이 67만여 명이라고 합니다. 특히 기온이 오르는 여름에 더 잘 못 자는 경우가 있는..

[단양] 도담삼봉 풍경에 반하다 [내부링크]

단양 여행하면서 도담삼봉을 안 가볼 수가 없죠. 단양 도담삼봉은 강 가운데 세 개의 봉우리가 우뚝 서 있는데요. 그 풍경이 지나가는 발걸음도 돌리게 해 한참 동안 바라보게 하더라고요. 그럼 단양 도담삼봉 자..

일하기 싫을때 귀차니즘 극복방법 [내부링크]

최근에 움직이기가 싫고, 일어나기도 싫고, 일하기도 싫고, 밥 해먹기도 귀찮은 귀차니즘(귀찮은 일을 몹시 싫어는 것)에 빠졌었는데요. 더군다나 일하기 싫을때도 밀려오더라고요. 업무적으로 빨리 마무리 지어야..

단양 맛집 복사꽃피는집 중국 음식 빼고 다 있는 곳 [내부링크]

단양 여행하고 저녁은 제천에 가서 먹으려고 했는데요. 막상 단양에서 제천까지 가기에 힘들더라고요. 신랑과 함께 단양에서 저녁을 먹으려고 이것저것 식당을 검색하고 했지만, 마땅히 먹고 싶은 것이 없었어요...

[카드혜택정리] 국민카드…청춘대로 톡톡카드 [내부링크]

평소에 스타벅스를 많이 이용하는 사람이라면 KB국민카드 청춘대로 톡톡카드가 스벅 최대 60%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어 추천되는 카드인데요. 그럼 한 번 KB국민카드 청춘대로 톡톡카드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볼..

마음을 움직이는 카피라이팅과 글쓰기 최종평가 [내부링크]

사무실 직무 교육으로 "마음을 움직이는 카피라이팅과 글쓰기" 교육을 받고 최종평가를 응시했는데요. 또 만점을 맞았네요. 이번 마음을 움직이는 카피라이팅과 글쓰기 최종평가 문제는 중간 평가보다 문제가 비교..

판교 현대백화점 맛집 한국집 조용히 먹기 좋은 곳 [내부링크]

지난 주말 판교 현대백화점 CGV에서 팝콘을 포장하고 가는 길에 판교 현대백화점 맛집에 들러 저녁 식사 먹게 되었어요. 판교 현대백화점은 2015년 8월에 오픈한 이래 경기도에서 제일 큰 규모의 백화점이었는데..

수박 효능 알고 먹으면 맛있어요 [내부링크]

본격적인 여름의 시작을 알리는 하지(夏至)를 맞이하면서 이날 냉장고에 보관한 수박을 꺼내어 먹었어요. 수박을 먹기 위해 깍뚝썰기를 하면서 문득 효능에 대해서 궁금해지더라고요. 이에 수박효능에 대해서 알..

[단양] 이끼터널 더운 날 통과하면 쿨내 진동 [내부링크]

단양 여행하면서 단양 이끼터널에 다녀 왔는데요. 신랑이랑 저랑 많이 걸어 다녀서 꽤 덥고 지쳐있는 상태였어요. 이에 다음 목적지는 드라이브가 가능한 단양 이끼터널로 향했네요. 단양 이끼터널은 정말로 이끼..

나만의 스트레스 해소법 1위 [내부링크]

요즘 왜 이렇게 짜증이 나고 일이 술술 잘 풀리지 않으면 저도 모르게 화를 내곤 했는데요. 이게 스트레스가 쌓이면 그렇더라고 하더라고요. 특히 긍정적인 생각을 하려고 해도 당최 되지를 않아서 저 자신이 스..

신사역 맛집 모음 중 신사동 먹거리 양곱창에 가다 [내부링크]

지난번 같이 회사에서 일하는 분들과 함께 신사역 맛집 모음 중의 한 곳인 신사동 먹거리 양곱창에 다녀왔어요. 평소에 어쩌다가 먹는 곱창을 먹으러 간다고 하니 좋더라고요. 게다가 곱창의 고소한 맛과 마지막..

[카드혜택정리] 롯데카드…아임 파워풀 카드 [내부링크]

편의점을 많이 이용하는 저는 편의점 할인이나 포인트 적립 특화 카드가 없나 찾아보다가 롯데카드 아임 파워풀 카드가 할인 전용카드로 연 700만원 이상 사용하면 2%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고 하더라고요. 이..

마음을 움직이는 카피라이팅과 글쓰기 진행평가 후 공부 [내부링크]

회사 업무로 인해서 직무 교육을 온라인으로도 받고 있는데요. 이번에는 수료가 아닌 60점 이상을 맞아야지 통과되는 것이더라고요. 만일 60점 이상을 넘지 못한다면 교육비를 충당해야 한다고 해서 저도 모르게..

역삼역 맛집 리스트 역삼동 오무라안 솔직 후기 [내부링크]

무더운 날씨, 강남에 외근을 다녀오면서 점심을 밖에서 먹어야 했는데요. 같이 외근한 팀원분이 역삼역 맛집 리스트에 역삼동 오무라안이 있다고 해 가서 점심 먹기로 했습니다. 역삼역 맛집 리스트에 늘 역삼동..

브로콜리 효능 알고 먹는법 이에요 [내부링크]

브로콜리는 우리 몸에 좋다고 많이 알려졌는데요. 이에 우리 몸에 어디에 좋고 어떤 브로콜리 효능이 있는지 알아보게 되었어요. 먼저 저는 최근에 와서 브로콜리 효능 알고 먹기 시작했는데요. 특히 피로 회복에..

판교 롯데시네마 파미어스몰 방문 후기 [내부링크]

지난 12일 판교 롯데시네마가 오픈한다는 소식을 듣고 신랑과 가보게 되었어요. 사실은 12일부터 14까지, 15시~17시 사이 팝콘을 무료로 제공한다고 해 받으러 갔지만요. 팝콘을 담은 봉지를 보면 알겠지만, 주..

[단양] 단빵제빵소 "마늘빵" 단양 먹거리 추천 [내부링크]

지난번 신랑이랑 단양 여행하면서 단양 마늘빵 맛집인 단양 단빵제빵소에 다녀왔어요. 단양 단빵제빵소는 단양 먹거리 추천으로 단양 특산물인 마늘로 만드는 빵집인데요. 단양 구경시장 안에 위치해 있으며 많은..

[카드혜택정리] 롯데카드…라이킷올 카드 [내부링크]

전월 실적에 상관없이 할인 혜택을 주는 카드가 있는데요. 그것은 바로 롯데카드 라이킷올 카드에요. 카드사에서는 새로운 고객을 유치하기 위해 전월 실전 조건 없이 혜택을 주는 카드를 내놓고 있는데요. 이번..

영화관 팝콘 못 먹어 포장해왔어요 [내부링크]

지난 금요일 신랑과 함께 오랜만에 영화관 데이트를 즐겼어요. 신흥 롯데시네마에서 '캐시트럭'이라는 영화를 봤는데 아쉬운 게 영화 보면서 팝콘을 먹으면 안 되더라고요. 특히 팝콘뿐만 아니라 핫도그나, 오징..

[단양] 맛집 강변마을 푸짐한 마늘 밥상 [내부링크]

신랑과 지난 주말에 당일치기로 단양 여행하면서 점심은 단양 맛집 강변마을에서 먹게 되었어요. 단양은 특산품이 마늘인데요. 이에 단양 맛집 강변마을의 반찬과 음식에는 마늘이 톡톡 들어가 져 있더라고요. 평..

골드키위 효능 알고 먹어요 [내부링크]

골든키위를 먹었습니다. 저는 친정에서는 털이 복슬복슬한 키위를 먹고 살았는데 골든키위는 어머님께서 주신 것으로 처음 먹어보았네요. 제가 본 차이는 털이 수북한 키위는 시고, 골든키위는 털도 없고 달았습..

[단양] 고수동굴 두 번은 힘들어요(솔직 후기) [내부링크]

신랑과 당일치기 여행으로 단양 고수동굴에 다녀왔어요. 결혼하고 처음 가는 여행으로 집에서 가까운 단양으로 결정했고, 다섯 군데를 둘러보려고 했으나 체력을 아끼고자 세 군데만 둘러보았네요. 6월에 간 고수..

사랑받는 여자들의 특징 공통점은? [내부링크]

최근 사랑받는 여자들의 특징에 대해서 생각해보았어요. 그리고 그 안에 공통점을 생각하게 되었네요. 사랑받는다는 것 자체가 워낙에 추상적이라 어떻게 정의를 내려야 할지 모르겠지만, 많은 여성분들은 사랑받..

[서현] 쉑쉑버거 분당 매장 다녀왔어요 [내부링크]

쉑쉑버거(SPC 쉑이크쉑) 국내 쉑쉑버거는 2016년 7월 22일 서울 강남대로부터 입점해 2021년 6월 코엑스에 생기는 지점까지 포함하면 국내에 총 16개 매장이 있어요. 서현 쉑쉑버거는 2017년 5월에 개업하면서 여..

[카드 후기] 삼성카드 탭탭오 똑똑하게 사용하는 방법 [내부링크]

늘 카드혜택정리만 하다가 이번에는 제가 사용하는 삼성카드 탭탭오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요. 이번에 결혼하면서 삼성카드 탭탭오를 만들었는데요. 혼수 살 때 삼성카드가 혜택이 많더라고요. 이에 삼성카드 탭..

[온라인 교육] 2021년 2분기 산업안전보건 교육 시험 답안 공유 [내부링크]

온라인 교육으로 2021년 2분기 산업안전보건 교육 시험 답안을 공유하려고 해요. 저는 이번 시험 5문제 중 만점을 받았네요. 문제를 풀다가 헷갈린 것도 있었지만 모아둔 자료를 뒤적거리면서 문제를 푸니 다 맞..

[서울] 한양대 악어 떡볶이 자꾸 생각나는 쫄깃함(솔직 후기) [내부링크]

신랑과 연애 때부터 자주 갔었던 한양대 악어 떡볶이, 어쩌다 가끔 왕십리에 데이트하러 가면 왕십리 악어 떡볶이를 먹자고 해요. 학교에 다닐 때도 가끔 줄 서서 먹는 악어 떡볶이 집이었지만, 유퀴즈에 방영된..

오징어 숙회 효능 알고 맛있게 먹는 방법 [내부링크]

지난주 문어숙회 맛있게 먹는법에 이어 이번에는 오징어 숙회 효능 알고 맛있게 먹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어요. 저는 음식을 먹을 때 몸에 어디가 좋은지? 어느 부위에 도움을 주는지 등에 대해 알고 싶더라고요..

국내여행지 추천 통영 소매물도 자연의 신비에 감탄 [내부링크]

날씨가 아주 여행 자극을 불러일으킵니다. 저는 이맘때가 되면 여행 욕구가 불타오르는데요. 신랑과 시간을 맞춰 어디를 갈까 고민하던 끝에 국내 여행지 추천 통영 소매물도에 가고 싶다고 했네요. 통영 소매물..

직장인 공부 방법 일단 공부부터 하자 [내부링크]

지난해까지만 괜찮았던 저의 마음이 요즘에 와서 답답하고 현실에 불만족을 많이 표출했어요. 하지만 저의 주변 사람들이 이런 저 때문에 더 힘들어할까 봐 불평불만을 있는대로 쏟아내진 않았습니다. 저와 함께..

[서울] 왕십리 행운돈까스 변함 없는 경양식 돈까스 끝판왕 [내부링크]

지난주 서울 추억 여행하면서 신랑과 처음으로 만난 장소인 서울 왕십리 행운돈까스에 다녀왔어요. 서울 왕십리 행운돈까스는 한양대생이라면 한 번쯤은 가봤을 경양식 돈까스집인데요. 강의를 끝나고 가거나 점..

[카드혜택정리] 현대카드 더핑크 [내부링크]

현대카드에서 더핑크 라는 프리미엄 카드를 공개했다고 해요. 더핑크는 더그린이라는 프리미엄카드 이후 3년 만에 선보인 카드라고 하는데요. 특히 더핑크는 쇼핑에 특화된 카드로 쇼핑 시 많은 혜택을 제공한다..

인스타그램 탈퇴방법 오류 시 이렇게 해요 [내부링크]

지난주 얼굴북 탈퇴에 이어 인스타그램 탈퇴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해요. 사람들과의 관계를 정리하면서 각 SNS를 탈퇴하거나 지우는 중입니다. 또한, SNS로 인해서 시간 낭비도 많이 하더라고요. 그럼 인스..

[서울] 명랑핫도그 한양대점 색깔에 따른 메뉴와 가격 보기 [내부링크]

지난주 신랑과 연애때를 떠올리며 추억여행을 했는데요. 그중 우리가 자주 먹었던 간식이 있어요. 바로 핫도그요. 명랑핫도그 한양대점은 음... 아마 2016년에 생긴 것으로 알고있어요. 저랑 신랑과 연애 후에 생..

문어숙회 맛있게 먹는법 (feat.문어 효능) [내부링크]

TV에서만 보았던 문어, 문어를 활용한 음식 중 문어 숙회를 처음으로 먹어봤어요. 문어 숙회를 처음 먹은 이 날, 저녁에 어머님께서 문어 숙회를 하셔 가져다주셨어요. 처음에는 이게 뭐지 했는데 문어 숙회라고..

[서울] 추억 여행 한양대학교에서 [내부링크]

결혼하고 나서 신랑이랑 처음 데이트를 했어요. 이날은 서로 결혼반지도 끼고 걸었네요. 연애할 때는 이 사람이 제 신랑이 될 줄 몰랐는데 아직도 이렇게 함께 데이트하 면 설레고 여전히 좋네요. 처음 만남의..

다이슨 에어랩 똥손의 솔직 후기 [내부링크]

날씨가 많이 덥지도 춥지도 않은 요즘 어디로 떠나기 딱 좋은 날씨인데요. 지난 주말에 신랑과 설렘 가득 안고 데이트한 날, 머리 스타일에 변화를 주려고 어머님이 주신 다이슨 에어랩을 사용해 봤어요. 다이슨..

[성남] 맛집 하수끼, 야채 듬뿍 샤브샤브 맛집 후기 [내부링크]

지난주 시부모님과 함께 패물을 찾기 전, 점심으로 샤브샤브를 먹었어요. 이날 성남 맛집 하수끼에 다녀왔는데요. 제가 그동안 갔었던 샤브샤브 맛집보다 야채가 듬뿍듬뿍하더라고요. 특히 야채를 무한정 리필해..

[카드혜택정리] 국민카드…새로이 체크카드 [내부링크]

KB국민카드에서 지난 3월 대학생 및 사회 초년생 등 새롭게 시작하는 소비자들이 편의점, 여행, 카페, 어학 시험 응시료 등을 이용할 때 할인이 적용되는 'KB 국민카드 새로이 체크카드'를 출시했다고 해요. 그러..

페이스북 탈퇴하는 방법 이렇게 해요 [내부링크]

SNS 종류가 많아지면서 어떤 SNS가 인기가 많다고 하면 많은 분들이 가입을 하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방치를 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특히 스마트폰이 나오면서 뜨기 시작한 것이 페이스북이에요. 그러면서 인스타..

[판교] 술집 판교원포차 안주 5개 먹은 솔직 후기 [내부링크]

지난 수요일 부처님 오신 날에 시댁 식구들과 저녁으로 판교 술집 판교 원 포차에 갔어요. 저는 답답하거나 즐거울 때 맥주를 즐겨 마시는데요. 신랑은 이런 저를 별로 좋아하지 않아요. 왜냐하면, 제가 술을 잘..

옥수수 수염차 만드는 법 효능도 알아보자 [내부링크]

봄에서 여름으로 전환되는 시기라고 해야 할까요? 갑작스럽게 더워진 날씨 탓에 몸이 적응하기 힘들어서일까? 최근 아침에 몸이 붓더라고요. 특히 손을 오므릴 때 뭔가 끝까지 오므라들지 못하고 부은 느낌을 감..

[서산] 간월암 간월도에서 보이는 신비한 풍경 [내부링크]

여행을 참 좋아하는 청두꺼비에요. 앞서 게으름을 이기는 법을 통해 열심히 제시간에 맞춰 포스팅하고 있어요. 새로운 마음가짐과 새로운 글로 계속 발전하고 노력하려고요. 또한, 글에는 글쓴이의 감정이 들어가..

게으름을 이기는법…천천히 실천하자 [내부링크]

결혼하고 나서 많이 게을러진 저를 발견했어요. 게을러진 증상은 오늘 할 일을 내일로 미루는 거였어요. 예를 들어 청소나 빨래를 몸이 힘들다는 핑계로 내일로 미루고 또 해야 할 일이 많아지니까 모레로 미루고..

[서현] 삽겹살 맛집 냉철한 삼겹에서 냉삼 솔직 후기 [내부링크]

비 오는 주말에 쉑쉑버거를 먹을까 말까 하다가 먼저 서현에 가서 저녁 메뉴를 고르기로 했어요. 비가 오는 날인데도 불구하고 이날은 외식하고 싶더라고요. 먼저 쉑쉑버거를 염두에 두고 서현역 주변을 둘러보다..

[카드혜택정리] 우리카드…알뜰 교통카드 [내부링크]

이제는 어디서 아껴야 할지 몰라서 교통비를 줄였다는 지인의 말을 통해 우리카드 알뜰 교통카드에 대해서 알아보았어요. 저도 생각해보면 도대체 어디서 더 아껴야 할 것이 없더라고요. 밥은 먹어야 하지, 옷은..

컴퓨터 화면 캡쳐하는 방법 쉽고 간단히 [내부링크]

컴퓨터 화면 캡쳐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 드리려고 해요. 이날 사무실에서 컴퓨터 화면을 캡쳐해 취합해야 하는 일이 있었어요. 근데 컴퓨터 화면 캡쳐하는 방법을 모르는 직원이 있더라고요. 이에 쉽고 간편히..

점심메뉴 추천 역삼동 맛있는 한끼 [내부링크]

점심메뉴 추천으로 역삼동 맛있는 한끼에 다녀온 것을 말하려고 해요. 원래는 점심메뉴 추천으로 카레를 먹으려고 했는데 그곳에 사람들이 꽉 차 앉을 자리가 없더라고요. 식사는 해야 되지 자리는 없지 그래서..

두릅 효능 데치는 방법 따라했어요 [내부링크]

두릅은 봄나물의 제왕이라고 불리는 만큼 독특한 향을 지니고 있어요. 지난 겨울 동안 영양분은 뿌리에 축적했다가 새순이 생겨나는데 이때 바로 먹는 것이 좋다고 해요. 저번에 시장에..

[태안] 가볼만한곳 삼봉 해수욕장 확 트인 바다 풍경 [내부링크]

지난주 인적 드문 기지포 해수욕장을 들리고 나서 점심으로 게국지를 먹고 근처 삼봉 해수욕장에 갔어요. 삼봉 해수욕장은 태안 가볼만한곳으로 꼽히고 있는데요. 백사장의 모래가 매우 부드러우며 그 위에 펼쳐..

입술 포진 빨리낫는법 [내부링크]

지난주 여행을 다녀오고 나서 갑자기 입술이 부풀어 오르더니 물집이 잡히더라고요. 갑작스러운 증상과 통증이 동반되는 입술 포진에 걸리게 되었습니다. 이는 면역력이 약해지면서 본인의 체력을 넘어서는 육체노..

[판교] 횟집 추천 두툼해 메뉴가 다양해요 [내부링크]

저는 해물 중에 가리비를 제일 좋아하는데요. 신랑이 가리비 먹으러 가자고 해서 어머님, 아버님과 판교에 있는 두툼해 라는 횟집에 가게 되었습니다. 늘 신랑 집에 간다고 지나쳐 가기만 했지 이렇게 들어가서..

[카드혜택정리] 농협카드…올바른 하나로카드 [내부링크]

농협과 관련된 곳을 자주 이용하면 NH포인트가 쌓이는 카드가 있다고 하는데요. NH포인트는 현금처럼 쓸 수 있다고 하는데 그럼 그 카드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볼까요.~ 농협카드 올바른 하나로카드 쇼핑 5%..

[세금신고] 구글 애드센스 세금 내기 [내부링크]

5월이 되면 가정의 달로 여기저기 돈이 많이 나가는데요. 특히 종합소득세를 내야 하는 달이기도 해요. 전년에 소득이 된 금액에 대한 세금을 내야 되는 것이죠. 프리랜서나 개인사업자 등은 전년 소득에 대한 세..

태안 게국지 맛집 솔직히 어디나 다 맛있을 걸 [내부링크]

지난번 충남 태안 기지포 해수욕장을 들리고 나서 점심으로 게국지를 먹으러 갔어요. 게국지는 충남 태안에 가면 다들 먹는 것이라고 해 꼭 먹어봐야겠더라고요. 이에 태안 게국지 맛집을 검색해 가려고 했는데..

수박화채 만드는 방법 우유와 사이다로 간단히 [내부링크]

날씨가 더워지고 시원한 수박이 생각이 났어요. 수박 화채를 먹어보자는 신랑 한 마디에 간단한 레시피를 보고 따라 만들어 봤어요. 우유와 사이다를 이용 만드는 것인데 그럼 수박화채 만드는 방법 간단히 알려..

[태안] 인적드문 해수욕장 기지포해수욕장에서 [내부링크]

지난주에 부모님이 올라오면서 함께 여행을 가기로 했어요. 저는 늘 출퇴근하느라 사람이 많은 곳을 꺼리는데 부모님은 시골에서 올라 오셔 사람 많은 곳에 가고 싶어 하시더라고요. 이에 먼저 사람들이 많이 몰..

피디수첩 광고대행사 보고 난 후 [내부링크]

지난 4월 27일 방영된 피디수첩 광고대행사를 보고 이미 공공연하게 알려진 댓글 알바나 리뷰 알바가 생각이 났어요. 이번에 방영된 것은 내이버 블로그 상위 노출이나 인별, 얼굴북에 본인들의 가게나 영업장을..

[정자] 맛집 항아리보쌈 잡내 없는 부드러움 [내부링크]

비가 추적추적 내리는 날 정자 맛집 항아리보쌈에 저녁을 먹으러 왔어요. 이사 온 후 여기 앞을 지나가면서 한번은 먹어봐야지 했는데 정자 맛집이라고 하더라고요. 비가 오는 날인 데도 불구하고 사람들도 많았..

[카드혜택정리] 신한카드…헤이영 [내부링크]

신용카드 혜택보다 체크카드는 정말 최소한의 혜택만 제공하는데요. 하지만 체크카드 중에서도 은근 혜택을 많이 제공하고 있다는 카드가 있다고 해요. 그중 신한카드 헤이영은 체크카드 중 캐시백을 두둑이 제공..

구글 비밀번호 변경 간단하고 빠른 방법 [내부링크]

구글 비밀번호 변경 간단하고 빠른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해요. 먼저 PC버전으로 알려 드릴게요.~ PC버전 구글 비밀번호 변경 하려면 구글 사이트에 들어와 우측 상단에 본인의 계정을 클릭해줍니다. 그리..

[서현] 초밥 맛집…스시노칸도 착한 가격! [내부링크]

퇴근 후 저녁 식사로 서현 초밥 맛집 스시노칸도 서현점에 다녀왔어요. 스시노칸도는 예전 노원역에 한 번 가보고 서현점으로는 처음으로 가보네요. 그럼 서현 초밥 맛집 스시노칸도에 가볼까요.~ 서현 초밥 ..

집에서 만든 요거트 효능 경제적으로 크네요 [내부링크]

이사를 하고 나서 요거트를 만들어 먹기 시작했어요. 원래는 슈퍼나 편의점에 가서 할인 행사하는 요거트를 사 먹었거든요. 근데 아무리 행사를 한다고 해도 비용은 비쌌어요. 신랑은 자주 사 먹는 것도..

[거창] 감악산…한 눈에 담기는 읍내 [내부링크]

지난주 친정에 다녀왔어요. 저의 친정은 거창인데요. 거창에 솔직히 별로 볼 것이 없다고 생각했는데 아버지가 좋은 곳이 있다며 속이 뻥 뚫리는 데가 있다고 해 거창감악산에 다녀왔어요. 거창감악산은 거창 사..

어릴적 트라우마 극복하기 [내부링크]

누구나 어릴적 좋은 추억만 가지고 있다고는 생각하지 않아요. 물론 좋은 추억이 있는 사람도 있겠지만 말이죠. 이번에 가지고 온 이야기는 조금 무거워요. 어릴적 트라우마 극복하기라고 해야 할까요? 어릴적..

부모님과 여행하기 좋은곳 (하동, 경주, 남이섬) [내부링크]

부모님이 올라오면서 부모님과 여행하기 좋은곳을 찾고 있어요. 저는 그동안 안 가본 곳이 없을 정도로 혼자서도 많이 다니고 특히 엄마와 많이 다녔는데요. 지난 어머니 생신을 맞이해 가족 여행을 충청도..

49재의 의미…사십구재란? [내부링크]

할머니를 떠나보낸 지 49일 하루 전입니다. 평일이라 가기 어려울 것으로 생각했는데 마음이 있으니 가게 되더라고요. 생전에 저를 참 많이 사랑하고 좋아했기 때문에 돌아가셨어도 마지막 길을..

[분당] 두부 맛집… 정자동 두부공방 [내부링크]

결혼하고 처음 맞이하는 주말. 무엇을 먹을까 하다가 눈에 띄는 식당에 들어갔어요. 바로 분당 두부 맛집 정자동 두부공방에요. 저는 두부를 굉장히 좋아하는데요. 초등학교 때 실습으로 두부..

[카드혜택정리] 국민카드…굿데이카드 [내부링크]

카드를 알아보는 시간이 왔습니다. 이번에는 국민카드 굿데이카드라는 것인데요. 이 카드는 생활에 밀접한 할인 카드라고 해요. 그럼 국민카드 굿데이카드의 상세한 혜택을 알아볼까요.~ 국민카드 굿데이카드..

블로그 사진 올리는 방법 주의할 점 [내부링크]

블로그를 하면서 사진을 반복, 재사용해도 되느냐는 질문을 많이 하는데요. 저는 사진을 거의 새것만 쓰려고 노력하고 있어요. 이에 다 사용한 사진은 버리거나 절대 쓰지 않죠. 근데 매일같이 ..

[강남] 역삼동 점심 맛집 목포세발낙지 "바다 생각 나네" [내부링크]

회사에서 점심시간에 무엇을 먹을까 하다가 저와 함께 일하는 동료들과 낙지를 먹으러 갔어요. 저는 낙지를 굉장히 좋아하는데요. 생각해보면 낙지뿐만 아니라 몸에 좋다는 것은 다 찾아 먹..

사우나 효능 알고 시작했습니다(feat.후기) [내부링크]

이사하고 나서 집의 평수도 전보다 훨씬 커졌고 그 공간에 무엇을 둘까 하다가 신랑이 평소 쓰는 건식 사우나 부스를 가지고 왔어요. 사우나 부스를 처음 보고 이런 것을 가정에서 사용하는..

김천구미역 이용 KTX, SRT 거쳐 가는 역 [내부링크]

친정에서 현재 이사한 집으로 가려면 멀더라고요. 그래서 이날은 김천구미역을 통해 집으로 가기로 했습니다. 저의 친정은 거창인데 거창에는 따로 기차역이 없어요. 근데 제가 어렸을 적에 들은 바로는 거창에도..

스쳐지나가는 인연에서 새로운 만남으로 [내부링크]

스쳐지나가는 인연이 새로운 만남을 가져다 줄 것을 믿어요. 봄이 다가오면서 스쳐지나가는 인연에 대해서 생각이 났어요. 제가 결혼을 통해서 새로운 사람을 만나고 새로운 가족이 생겼지만 스쳐..

[분당] 미역국…수내동 맛집 보돌 미역 [내부링크]

퇴근하고 집에 가는 길에 무엇을 먹을까 하다가 이날은 미역국이 땡기더라고요. 제가 제일 좋아하는 음식 최애 3가지를 고르라고 하면 미역국이 꼭 포함되는데요. 우연히 마주한 미역국 식당을 그냥 지나칠 수 없..

[카드혜택정리] 신한카드…삑카드 [내부링크]

교통비를 줄여 보려고 아침 일찍이 나와 버스를 타지 않고 지하철역으로 바로 향하는데요. 이마저도 더 절약하기 위해 교통에 특화된 카드에 대해서 알아 보았어요. 바로 신한카드 삑카드가 눈에 띄더라고요. 신..

청소 잘하는 법 공부보다 쉬워요 [내부링크]

이사를 하고 나서 매일 하루에 2~3번 청소를 해요. 저는 어렸을 적부터 청소를 즐겼는데요. 초등학교 2학년 때의 통지표에 담임 선생님 말씀에 제가 정리 정돈을 잘하고 청소를 잘한다고 적혀 있었어요. 그때 당..

[당진] 왜목마을 맛집 수덕수산…간단 점심 해결 [내부링크]

어머니 생신을 맞이해 당진 왜목마을 맛집 수덕수산에서 간단히 점심을 먹었어요. 원래는 회 한 접시 먹고 배불리 먹으려고 했는데 오후에 또 일정이 있어 간단히 배고픈 배만 다스렸네요. 그럼 간단히 점심을 해..

몸살에 좋은 음식 장어를 먹었어요 [내부링크]

이사하고 나서 크게 몸살이 났었어요. 입맛도 없고 종일 잠자고 일어나도 아프고 특히 머리가 제일 어지러웠고 감기 걸린 것처럼 재채기가 심했습니다. 이사로 인해 몸살이 단단히 난 거죠. 하지만 빨리 기운을..

경기도에서 가까운 바다 당진 왜목마을 갔다왔어요 [내부링크]

어머니 생신을 맞이해 가족여행을 다녀왔는데요. 먼저 경기도에서 가까운 바다 여행을 계획했었어요. 아버지는 평택항으로 가보자고 했는데 검색해보니까 그렇게 볼 것은 없더라고요. 어차피 제가 운전하고 제가..

사람 관계 정리 해야하는 이유 [내부링크]

결혼 준비로 끊어낼 사람은 끊어내고 정리할 사람은 정리했습니다. 그것이 바로 부모와 피를 나눈 형제라고 할지라도요. 벌써 한 달이 다 되었습니다. 십년지기 친구를 끊는다는 것은 참으로 가슴이 아프..

[분당] 쌀국수 맛집 판교 에머이에서 배부른 한끼 [내부링크]

친구랑 지난 토요일 판교에 있는 안과에 갔는데 무려 대기 인원만 60명이 더라고요. 한참을 기다려도 순서가 오지 않고 배는 고파서 안과 근처 점심을 먹기로 했어요. 앞에 있는 판교 현대백화점 식품관에서 먹을..

[카드혜택정리] 국민카드…다담카드 [내부링크]

혼자 살아가는 사람이 많아지면서 카드사들도 그에 맞는 카드 상품을 내놓고 있는데요. 그중에서도 국민카드 다담카드가 생활에 밀접해 할인을 중심으로 혜택이 있다고 해요. 그럼 해당 카드에 대해서 좀 더 자세..

[분당] 한우맛집 정자동 장다리 식당 [내부링크]

이사 후 저녁에 가족과 함께 무엇을 먹을까 하다가 근처 분당 한우맛집인 정자동 장다리 식당에 가기로 했어요. 원래는 장어를 먹을까? 초밥을 먹을까? 고민을 했었는데 제일 먹기 좋은 게 집에서 가깝고 맛있는..

성게미역국 먹고 피로 없애기 [내부링크]

며칠 전 이사하고 난 후 온몸이 쑤시고 아프더라고요. 꼭 감기 몸살에 난 것처럼 추웠고 삭신이 쑤셔 정말 힘들었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입맛도 없어 밥을 굶어야지 했는데 오히려 이래서는 안된다는 생각 끝에..

[당진] 삽교호 놀이동산 더 놀고 싶어요 [내부링크]

가족과 당진 삽교호 놀이동산에 다녀왔어요. 어렸을 적 가족과 어린이날만 되면 대구의 우방타워랜드에 갔던 게 엊그제 같은데 크면서 학업과 취직으로 인해 가족과 모일 시간도 없었고 여유가 없었네요. 이날은..

친구 손절 마음이 아프다가 [내부링크]

3월 들어 결혼 준비 막바지에 이르고 있습니다. 이번 주부터 새살림을 시작하느라 정신이 없네요. 이런 가운데 친구 손절도 했습니다. 10년을 함께한 친구 손절. 마음이 아프다가 이것은 아니라고 생각하기에 다..

[안성] 저수지 카페…삼은40 조용한 장소 [내부링크]

어머니, 아버지가 힘들에 안성까지 올라온 날 바람도 쐴 겸 해서 근방 안성 저수지 카페 삼은40에 갔다 왔어요. 이곳에는 어떻게 가게 되었느냐면 사실 고삼 저수지를 네비에 검색해 가고 있었는데 가는 길에 눈..

[카드혜택정리] 하나카드…멀티 애니카드 [내부링크]

하나카드에서 지난달 멀티카드 시리즈를 선보였는데요. 기존의 신용카드와 모바일 카드를 합쳐 놓은 게 멀티카드라고 해요. 그럼 시리즈 중 하나카드의 멀티 애니카드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하나카드 추천 ..

핸드폰 번호변경 후 할 일들 [내부링크]

핸드폰 번호변경 후 할 일들에 대해 알아봤어요. 최근 관계를 정리해야 할 일들이 생겨 번호를 변경했어요. 저 같은 경우에는 일치 감치 핸드폰 번호변경 후 많은 생각을 하는 타입인데요. 먼저, 제 번호를 알고..

티스토리 다음 검색 누락 원인 및 해결 하기 [내부링크]

지난 포스팅으로 블로그가 누락되었더라고요. 누락의 원인은 다양한 것이 있었지만 저 같은 경우는 매일 방문자 수를 확인하는데 이날은 현저히 떨어지는 것을 확인하고 제 블로그를 검색해보니까 아래와 같이 누..

[당진] 삽교호에 가족과 당일치기 여행 했어요 [내부링크]

어머니 생신을 맞이해 가족과 당진 삽교호에 당일치기 여행을 다녀왔어요. 모처럼 가족이 다 함께 모였는데 그간 오빠 일, 제 일 때문에 다 크고 나서 가족과 여행을 갔다 온 적이 없었네요. 마음의 여유가 없어..

[야탑] 맛있는 초밥집 "찐 초밥 맛집" [내부링크]

전날 술을 마시고 꽐라가 되어 친구가 몹시 화가 난 날이었어요. 친구에게 화가 났다기보다는 모든 것을 제가 잘못한 것이기에 할 말이 없었어요. 술을 못 마시면 본인의 주량에 맞게 마셔야 했는데 . . .제가 참..

[하나은행 공인인증센터] 타은행 공인인증서 등록 합니다 [내부링크]

다른 은행은 공인인증서를 복사해서 잘 사용하고 있는데 하나은행만 공인인증서가 등록이 안 되어있더라고요. 이번에는 하나은행 공인인증센터를 통해 타은행 공인인증서를 등록해봤습니다. 완전히 처음으로 하나..

[국민신문고] 끼어들기 신고 했어요 [내부링크]

지난주 오빠와 함께 집으로 가는 길에 '평택제천고속도로'에서 정체 구간이 시작되었어요. 이날이 금요일이기도 해서 차가 막힐 것이라고 예상을 했는데 정체구간에서 한 차가 깜빡이 키자마자 바로 끼어들더라고..

[신촌] 연어상회 한없이 먹을 수 있는 곳 [내부링크]

친구랑 신촌에서 데이트하던 것이 엊그제 같은데 5년 만에 옛 추억을 떠올리겸 해서 놀러 왔어요. 그때랑 다른 점은 저랑 제 친구가 앞으로 더 함께한다는 것이 확고해졌네요. 근데 초저녁쯤에 와서 무엇을 먹을..

제기차기 운동 효과 살이 빠지네요 [내부링크]

요즘 따로 헬스장이나 필라테스를 하러 못 가니 집에서 간단히 할 수 있는 운동을 찾아보게 되었어요. 하루에 아침 30분씩 요가는 하지만 땀을 뻘뻘 흘려서 하는 운동이 필요했죠. 그러던 도중 집 청소를 하다가..

[안성] 가볼만한곳 고삼저수지 "조용한 곳" [내부링크]

안성에 오빠가 살게 되면서 가족이 안성에 오게 되고 저 역시 안성에 자주 가게 됐어요. 이날은 아버지, 어머니, 저 이렇게 셋이서 안성에 갔는데 오빠가 근무 중이더라고요. 오빠를 계속 기다리기 지루해서 셋이..

할머니 장례식 "안녕 할머니" [내부링크]

할머니 장례식 "안녕 할머니" 할머니 장례식을 치르고 왔어요. 어렸을 적부터 많이 따르고 좋아한 할머니가 시간이 흐르고 세월이 흘러 자연 따라 강 따라갔네요. 그동안 코로나 때문에 면회도 자주 못 갔는데..

[성남] 디저트 카페 베러댄 와플 "쫀득한 맛" [내부링크]

전셋집 계약 만료가 다 되어가면서 한 달 전부터 집을 알아보고 다녔어요. 현재 살고 있는 곳은 단대오거리역 이사 갈 곳은 정자역 슬슬 여길 떠날 준비를 하게 되면서 집 주변을 천천히 걸어 다녔죠. 근데 매번..

농협 공인인증서 갱신하는 방법 쉽게 알려드려요 [내부링크]

해마다 공인인증서를 갱신해야지 이에 따른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는데요. 저는 만료 일자 3주 전부터 공인인증서를 갱신하고 있어요. 처음 공인인증서를 갱신하는 게 복잡하고 시간도 오래 걸리고 답답했는데 이..

[온라인 교육] 2021년 1분기 산업안전보건 교육 시험 답안 [내부링크]

작년에 이어 2021년 1분기 산업안전보건 교육 시험을 또 치러야 되더라고요. 저는 회사에서 분기마다 산업안전보건 교육 시험을 봐야해요. 이에 강좌를 다 듣고 난 후에는 시험을 응시해야지 수료가 돼 되도록이..

[평창] 맛집 봉평차이나 해물갈비짬뽕에 반하다 [내부링크]

 [평창] 맛집 봉평차이나 해물갈비짬뽕에 반하다 친구와 친구의 친구들과 강원도 평창을 여행했어요. 첫째 날은 숙소에 가기, 둘째 날은 대관령 하늘목장, 양떼목장, 눈썰매, 셋째 날은 발왕산 케이블카를 탔..

[꼬막] 꼬막 효능 알고 먹어요 [내부링크]

요즘 꼬막을 자주 먹는 편인데요. 이번 제 생일에도 꼬막을 원하는 만큼 먹었어요. 근데 꼬막을 먹으면서 꼬막의 효능이 궁금해지더라고요. 모든 음식은 우리 몸에 이로움을 가져다주는데 꼬막은 우리 몸에 어떤..

[평창] 발왕산 케이블카 하나도 안 무서워요 [내부링크]

친구와 친구의 친구와 평창을 여행하면서 일정 마지막에는 다 같이 평창 발왕산 케이블카를 타러 갔는데요. 저는 설악산 케이블카만 타보고 이번에 처음 타는 거였어요. 그동안 케이블카를 탈 기회가 없었거든요...

간섭하는 사람에게 여기 참견마시죠 [내부링크]

회사에서든 가정에서든 친구 사이에서든 꼭 나를 위한다며 충고를 아끼지 않는 사람들이 많아요. 가령 "일은 이렇게 하는 게 좋아", "씻을 때 양치질부터", "저 친구 별로인데", "운전할 때 천천히, 조심조심~"..

[혜화역] 밥집 추천…대학로 홍대개미(feat.연어덮밥) [내부링크]

친구와 초기에 만날 때는 대학로에서 연극도 보고 한다고 많이 가 여기저기 맛집을 다녔었는데요. 서로 직장 생활을 하면서 혜화역이 멀어지면서 어쩌다 오는 곳이 되었습니다. 근데 이날은 친구와 제가 혜화역에..

[카드혜택정리] 현대카드 추천…배민현대카드 [내부링크]

야외 활동이 줄어들면서 실내에 머무르는 시간이 많아졌는데요. 그래서 그런지 배달을 많이 이용하는 사람들이 많더라고요. 현대카드는 이를 착안해 배달의 민족과 협업으로 배민현대카드를 지난 번에 출시했습니..

[티스토리 블로그] 티스토리 네이버 등록하기 [내부링크]

티스토리 블로그를 처음 시작하다 보면 여간 복잡한 것이 한두 개가 아닐 텐데요. 저는 첫 블로그를 시작한 게 2019년 11월 4일부터였어요. 처음에는 글만 써서 올렸는데 다른 분들의 말을 들으니까 google, nave..

[모란] 샤브샤브…모란 등촌 칼국수 따뜻한 맛 [내부링크]

모란에 샤브샤브 맛집을 찾던 중 모란 등촌 칼국수집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샤브샤브는 제가 대학생 때 처음 먹어본 이후 정말 좋아하는 음식 메뉴가 되었는데요. 그동안 샤브샤브 하는 곳이 없어서 많..

sns우울증 벗어나기 관심두지 말 것 [내부링크]

며칠 전 초밥집에 들러 초밥을 먹었어요. 이곳에서는 계산할 때 인별에 본인이 먹은 초밥이나 내부 사진을 게시하면 10% 할인 행사를 진행하고 있더라고요. 저는 초밥과 내부 전경을 찍어 인별에 올렸습니다. 계..

[평창] 대관령 하늘목장 눈썰매 느림보 스피드 [내부링크]

친구와 친구의 친구들과 함께하는 평창 여행 중 제일 기억이 남는 게 다 함께 눈썰매를 탄 것인데요. 처음에는 막상 빠르면 어떡하나?, 도중에 뒤집히면 어떡하나? 걱정했는데 대관령 하늘목장 눈썰매는 느림보..

혼인신고 하는법 성남에서 [내부링크]

결혼식을 미루는 커플들이 생기면서 먼저 혼인신고 해 사는 부부를 볼 수 있습니다. 어렸을 적에는 결혼식을 해야만 정식 부부가 되는 것으로 알고 있었는데 이는 하나의 행사일 뿐 서로가 정말 부부가 되었음을..

[용인] 기흥 이케아 레스토랑에서 가족 식사 [내부링크]

오빠가 안성 농협에 정직원이 된 후 원룸 생활을 하는데 방안이 어수선하더라고요. 이게 오빠가 정리정돈을 못 해서 그러는게 아니라 방에 수납공간이 없어서였습니다. 이에 부모님과 저는 오빠가 깔끔한 환경에..

신분증 분실시 대처법 침착하게 하자 [내부링크]

사람이 한 번 정도는 신분증을 분실할 수 있는데요. 신분증 분실시 대처법에 알아보았습니다. 원래 각종 카드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이지만 카드를 만들 때 꼭 확인하는 것이 신분증이더라고요. 근데 이 신분증..

티스토리 블로그 저품질 확인 후 빨리 조치하기 [내부링크]

몇 주 전 티스토리 블로그 저품질에 걸렸었어요. 저는 매일 방문자 수를 확인하는데요. 이날따라 방문자 수가 급격하게 줄었더라고요. 이에 어디서 방문자 수가 줄었는지 확인했습니다. 다음(daum)에서 검색해..

평창 하늘목장 카페에서 라떼를 마시다 [내부링크]

친구와 친구의 친구들과 평창 양떼목장을 구경하고 눈썰매를 타고나니 허기지더라고요. 그냥 집에 가기도 뭐 해서 이곳 평창 하늘목장 카페를 들렸습니다. 평창 하늘목장 카페 -강원 평창군 대관령면 꽃..

역류성 식도염 자연치료 방법 기본만 하자 [내부링크]

얼마 전 비수면 내시경을 받고 역류성 식도염이 조금 있다는 의사 선생님의 진단을 받았습니다. 그간 목젖이 늘어져 목구멍에 이물감을 느낀 것 같았는데 그게 역류성 식도염 증상이었나 봅니다. 의사 선생님이..

[평창] 평창 양떼목장 양과의 눈 맞춤 [내부링크]

지난번 친구와 친구의 친구들과 평창 여행하면서 대관령 하늘목장을 둘러보고 평창 양떼목장에도 갔습니다. 평창 양떼목장이 따로 있는 것이 아니라 대관령 하늘목장에 속해 있는 것이더라고요. 저희는 대관령 하..

[서현] 서현 초밥 맛집 스시웨이 쫄깃한 맛 [내부링크]

지난번에 초밥 맛집을 다니는 친구가 서현 초밥 맛집이 있다고 해서 먹으러 갔어요. 서현 초밥 맛집 스시웨이 인데요. 친구가 왜 같이 가자고 했는지 알겠더라고요. 쫄깃한 식감과 다양한 쯔끼다시 회를 좋아하지..

[카드혜택정리] 농협카드…NH올원 쇼핑&11번가 카드 [내부링크]

요즘 이사할 준비에 이것저것 사야 할 것이 많더라고요. 이러면 카드를 잘만 사용하면 할인 혜택이나 포인트 쌓기가 쉽다고 해 다양한 카드를 알아보았습니다. 바로 11번가에서 사용할 경우 최대 22% 할인 해주는..

비수면 내시경 후기 눈물을 머금다 [내부링크]

친구가 이제는 건강검진을 꼭 해보라고 하더라고요. 저는 한 번도 건강검진을 제대로 받아본 적이 없는데요. 막상 받을 생각 하니 귀찮았어요. 먼저 건강 검진 예약은 물론 전날 아니 이틀 전부터 음식을 가리고..

[평창] 대관령 하늘목장 추우디 추운 곳 [내부링크]

친구와 친구의 친구들과 대관령 하늘목장에 다녀왔어요. 친구가 평창에 숙소가 예약 됐다고 해서 평창여행을 가보자고 하더라고요. 저는 지금까지 한 번도 평창에 가본 적이 없어서 가보고 싶었는데 이렇게 가보..

어른이 된다는 건 [내부링크]

어른이 된다는 건 무엇일지 요즘 많은 생각을 하게 된다. 몸만 컸다고 나이만 들었다고 어른이라고 말하고 싶지 않아서다. 내가 생각하는 어른은 방황하거나 갈피를 못 잡을 때 확답을 ..

[모란] 모란역맛집 다양한 메뉴의 집밥집 [내부링크]

친구와 모란에서 재미있게 놀고 저녁을 먹어야겠더라고요. 점심에 알차게 먹어도 시기만 되면 배가고파지는 것이 . . 어쨌든 저녁은 간단히 먹기로 했습니다. 모란은 젊은 사람들이 많이 만나는 장소인데요. 이곳..

재직자 내일배움카드 재발급 신청 방법 [내부링크]

이직하기 위해 좀 더 전문적인 것을 보여줄 필요가 있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말 보다는 증명하는 것이 믿음이 더 가기 때문이죠. 현재 저는 마케팅팀에서 언론홍보를 담당하고 있는데요. 마케팅과 관련한 자격..

[포항] 구룡포 일본인가옥거리 포항 동백꽃 촬영지 탐방 [내부링크]

포항 여행하면서 포항 동백꽃 촬영지를 빼놓을 수 없죠. 저는 이 드라마를 보지는 않았지만 드라마 이후 포항 동백꽃 촬영지를 많이 찾는다는 소식에 가보고 싶어졌어요. 사실 포항으로 여행을 정한 것도 포항 동..

[강남] 강남 맛집 추천 토마토 라멘 카토멘 [내부링크]

지난주 친구와 함께 퇴근 후 저녁을 먹기로 했어요. 친구가 소개하는 맛집은 갈 때마다 정말 맛있는데요. 이날도 친구가 맛집을 선정해 가게 되었습니다. 바로 강남 맛집 추천되는 카토멘인데요. 강남 맛집 추천..

[문화누리카드] 문화누리카드 잔액조회 확인 방법 [내부링크]

[문화누리카드] 문화누리카드 잔액조회 확인 방법 문화누리카드는 2014년 취약계층들의 기초문화생활 보장을 위해 출시되었어요. 처음에는 1인당 5만원에서부터 시작해 매년 1만원씩 인상되었습니다. 하지만..

[포토샵 따라하기] 포토샵 픽셀유동화 작업 통해 얼굴 보정 [내부링크]

[포토샵 따라하기] 포토샵 픽셀유동화 작업 통해 얼굴 보정 본인의 얼굴을 거울로 통해 보면 참 예쁜데요. 하지만 사진을 찍고 보면 마음에 안 들 때가 있습니다. 언제 살이 올랐는지 포동포동해 보이기도..

[버거킹] 버거킹 스태커와퍼 후기 두 개는 힘들어 [내부링크]

지난번 버거킹 스태커와퍼를 먹어봤는데요. 저는 버거킹 스태커와퍼가 나온 줄도 모르고 있었네요. 근데 친구가 한번 도전해보고 싶다고 해서 배달로 버거킹 스태커와퍼를 주문해봤어요. 버거킹 스태커와퍼..

[마테차] 마테차 효능 카페인 부작용 알아보기 [내부링크]

[마테차] 마테차 효능 카페인 부작용 알아보기 마테차는 녹차, 커피와 함께 세계 3대 차로 꼽히며 아르헨티나, 남미, 브라질을 대표하는 차(茶)라고 해요. 마테차는 "하늘이 내려준 차", "..

[포항] 포항 혼자 여행 포항 철길숲 걷기 [내부링크]

포항 여행 하면서 혼자서도 거닐기 좋은 곳을 발견했어요. 바닷가 근처가 아닌 이곳은 포항 철길숲인데요. 기차가 100여 년간 달린 남구 효자역과 옛 포항역 사이 4.3가 되는 구간이 2015년 KTX 포항역이 생겨..

[평창] 평창 메밀 맛집 평창 메미리 진짜 맛있네 [내부링크]

우리나라에서 겨울을 논한다면 강원도 평창을 경험하지 않고선 하면 안 된다고 하는데요. 저는 처음에는 이 말뜻을 몰랐어요. 저희 어머니는 강원도 원주 출신인데 그중에서도 평창은 몹시 추워 피부가 따갑다고..

[카드혜택정리] 신한카드추천…신한 더모아카드 [내부링크]

최근 급증하는 투자자를 반영하듯 신한카드와 신한은행, 신한금융투자가 협업해 금융에 대해서 잘 모르는 분들을 위해 자연스럽게 투자할 수 있는 해외 투자 가능한 카드를 선보였다고 해요. 바로 신한카드 더모..

[포토샵 배우기] 포토샵 모자이크처리 하는 방법 쉽게 [내부링크]

블로그에 올라온 사진 중에는 카페에서의 사람들이나 식당, 길모퉁이, 풍경 등을 찍는 경우가 많더라고요. 요즘처럼 다른 사람의 얼굴 사진을 개인 SNS에 올리게 되면 사생활 침해, 초상..

[홍성] 홍성 한우 맛집 내당한우 또 먹으러 [내부링크]

대천에서 성남으로 가는 길에 충남 홍성을 지나치더라고요. 맛있는 녀석들 애청자인 제 친구는 성남 가기 전 홍성 한우 맛집에 들르자고 하더라고요. 당시 TV에 나왔을 때 정말 맛있어 보여서 먹으러 가보고 싶었..

[포항여행] 포항 갈만한 곳 구룡포 근대역사관 [내부링크]

지난번 포항여행 하면서 포항 갈만한 곳으로 잘 알려진 구룡포 근대역사관에도 다녀오게 되었습니다. 먼저 이곳은 동백꽃 필 무렵 인근 촬영지가 되면서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곳이죠. 저 역시 포항여행은 생각지도..

[가스라이팅] 가스라이팅 이란 상황 파악하기 [내부링크]

TV나 영화에서 주로 다뤄지고 있는 가스라이팅 흔히 연애 때 가스라이팅에 많이 당하고 있는데요. 그럼 이 가스라이팅이 무엇인지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가스라이팅에 대한 정의에 대해서 알아보아요. 가스라이..

[코골이] 술 마시면 코골이 술 끊는 방법 [내부링크]

20살 이후, 술을 사 마시는데 제재가 없어 심심하거나 지루하거나 무료할 때 알딸딸한 기분이 좋아 많이 마시기 시작했어요. 처음에는 술 마시고 혼자 자는 일이 많아 스스로 코골이가 있다는 것을 전혀 몰랐는데..

[성남] 모란 장어 맛집 천꼼 장어마을 든든한 하루 [내부링크]

겨울철 실내와 바깥 온도 차이로 인해 잠이 많이 쏟아지더라고요. 아무리 건강하고 체력이 좋다고 해도 수면 앞에서는 장사가 없다고 해 영양 공급하기 위해 모란 장어 맛집 천꼼 장어마을에 갔어요. 성남 모란..

[카드혜택정리] 핀크…핀크 체크카드 [내부링크]

핀테크 업체인 핀크에서도 체크카드를 출시했다고 하는데요. 어떤 카드인지 자세히 알아볼까요~ 핀크 핀크 체크카드 전월 실적 없이 2% 적립 핀크 핀크 체크카드 혜택은? 전월 실적 없이 2% 적립 핀..

[포토샵 배우기] 포토샵 누끼따기 간단한 방법 [내부링크]

포토샵 배우기 중에 제일 기초적으로 알아야 하는 것이 포토샵 누끼따기 인데요. 제품이나 상품 같은 것을 하얀색 배경에다가 찍어 포토샵 누끼따기 많이 하고 있어요. 요즘에는 또 포토샵 누끼따기 프로그램이..

[성남] 모란 맛집 러시아알부자 매콤한 알탕 [내부링크]

매콤한 것이 당기는 날 친구랑 함께 성남 모란 맛집인 러시아알부자를 찾아갔어요. 이곳은 중원 노인복지회관 앞에 위치해 금방 찾을 수 있습니다. 평소에도 친구랑 몇 번 가서 먹었는데 이곳에 대해서 쓴 적이..

[루이보스] 루이보스차 카페인 및 효능 알기 [내부링크]

날이 추워지면서 카페인이 들어간 커피보다는 차를 마시고 있는데요. 캐모마일, 페퍼민트 차에 이어 루이보스차도 마시고 있어요. 차를 마시는 이유 중에 하나가 카페인 없는 것을 마시기 위해서인데요. 그럼 루..

[부안] 고사포해수욕장 아름다운 해질녘 [내부링크]

지난번 변산반도를 여행하면서 채석강, 변산해수욕장에 이어 고사포해수욕장에도 왔어요. 추울 때라 사람들이 거의 없었고 예쁜 노을과 석양을 보기에 좋더라고요. 고사포해수욕장은 이날 처음으로 와 봤는데 조..

[싫은 사람] 나를 싫어하는 사람 대처하는 방법 [내부링크]

사람이 살아가면서 나를 싫어하는 사람을 만날 수가 있습니다. 처음에는 왜 나를 싫어하는 것일까? 왜 나만 미워하지? 나에게 싫은 내색을 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많은 생각이 들다가 나를 싫어하는 사람 대처하..

[시청역] 서울 시청역 근처 맛집…전주 유할머니 비빔밥 [내부링크]

지난주에 시청역에 갈 일이 있어 갔다가 서울 시청역 근처 맛집이 있다는 소리에 점심을 먹고 가기로 했어요. 서울 시청역 근처 맛집은 전주 유할머니 비빔밥인데요. 이곳은 외국인들이 많이 찾는 맛집이라고 해..

[카드혜택정리] 롯데카드…라이킷펀 카드 [내부링크]

롯데카드에서 제일 잘 알려진 라이킷펀 카드에 대해서 알아보았어요. 일상생활과 밀접해 있는 할인 혜택이 많은데 한 번 살펴볼까요.~ 롯데카드 추천 라이킷펀 카드 커피 할인 영화 할인 대중교통 ..

[포토샵 배우기] 포토샵 배경지우기 초간단 해결 [내부링크]

포토샵 배경지우기에 대해서 알아볼까 해요. 포토샵 배경지우기는 상품이나 음식 제품에 많이 활용하는 것인데요. 요즘 같이 개인 SNS를 많이 사용하는 곳에 포토샵 배경지우기를 통해 사진을 많이 활용할 수 있..

[수원] 수원 튀김 맛집 먹튀, 식어도 바삭함 [내부링크]

친구랑 함께 지난주 수원으로 놀러 가게 되었어요. 신분당선을 타고 광교중앙역에서 내려 근처 아브뉴프랑에서 점심을 먹고 근처를 구경한 뒤 저녁은 간단하게 맥주를 마시기로 했죠. 친구는 "소떡소떡에 감자튀..

[페퍼민트] 페퍼민트차 카페인과 효능 확인해요 [내부링크]

날씨가 추워지면서 허브차를 즐겨 마시는데요. 커피보다는 허브차가 부담이 없고 물처럼 즐겨 마실 수 있어서입니다. 저번에는 캐모마일 차를 많이 마셨다면 이번에는 페퍼민트 차를 일주일 내내 마셨어요. 요즘..

[부안] 변산해수욕장…해 지는 바다를 보고 [내부링크]

지난번 부안 채석강을 둘러보고 옆에 변산해수욕장도 들렸어요. 서해안이라서 해 지는 바다가 정말 아름답더라고요. 많은 생각을 하게 되고 혼자서 변산해수욕장을 돌아다니며 사진을 찍다 보니 하루가 금방 흘러..

[2021년] 신년 계획 세우기…새로운 마음으로 [내부링크]

저번 주만 해도 2020년이었어요. 벌써 2021년이 되어가는지도 일주일이 다 되어 갑니다. 시간은 참 빠른 것 같아요. 하루 24시간, 일 년 365일 누군가에게는 길고도 또는 짧기도 한 기간이죠. 중학생 때는 고등학..

[모란역] 모란 먹자골목 맛집 주꾸미 전문점…337쭈꾸미 [내부링크]

오랜만에 모란역에서 친구와 함께 저녁 약속을 잡았어요. 친구와 저는 육식을 당분간 줄이고 해산물이나 채식을 하기로 해서 모란 먹자골목에서 무엇을 먹을지 고민이 되더라고요. 모란 먹자골목에는 많은 식당들..

[카드혜택정리] 삼성카드 추천…삼성카드 2v4 [내부링크]

새해에도 저의 소비 패턴과 맞는 카드를 계속 분석하고 찾아보려고요. 이번에 알게 된 이 카드는 여러 삼성카드 중 할인 혜택이 많은 카드로 추천되는데요. 그럼 이 카드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볼까요.~ 삼성카드..

[초간단 포토샵] 포토샵 흑백전환으로 분위기 내기 [내부링크]

어렸을 적 사진이나, 요즘에 찍은 사진을 흑백으로 전환하면 분위기가 달라져 감성이 새로운데요. 저의 어릴 적 모습의 사진을 흑백으로 바꾸고 싶더라고요. 이에 포토샵 흑백전환에 대해서 알아보던 중 방법이..

[포항] 포항 밥집…포항 다왕 갈비탕 "따뜻해요" [내부링크]

포항 호미곶 해맞이 광장에 사전답사하고 내려가는 길 배가 고파오더라고요. 이날 출발할 때 아침밥도 거르고 올라와 해산물 보다는 포항 밥집으로 가기로 했어요. 이에 갈치집, 한식집 등 포항 밥집을 찾던 끝에..

[캐모마일] 캐모마일 차 카페인…효능 부작용 알기 [내부링크]

저는 커피보다는 차(茶)를 즐겨 마시는 편인데요. 커피는 카페인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어 불면증을 일으키고 심신을 안정시키지는 못한다고 해요. 반면 차는 향긋한 향기와 함께 심신 안정 효과와 목..

[포항] 포항 호미곶 해맞이광장 사전답사 [내부링크]

포항 호미곶 해맞이광장이 출입 통제되기 전에 사전답사할 겸 미리 다녀 왔어요. 제가 포항 호미곶 해맞이광장에 사전답사한 것은 같이 갈 친구와 포항 호미곶 해맞이광장을 가려는데 초행길에 헤맬까 봐 먼저 가..

[술안주베스트] 피맥…혼술안주로 고단함 안녕 [내부링크]

다양한 혼술안주가 있는데 저의 술안주베스트로 피자를 소개하려고요. 평소의 저는 혼술안주로 떡볶이나 튀김은 술안주베스트로 생각했지만, 며칠 전 지인이 본인의 안주로 술안주베스트는 피자라고 하더라고요...

[한양대역] 한양대 술집…역전 할머니 맥주 메뉴 추천 [내부링크]

한양대 술집인 역전 할머니 맥주 집에 다녀왔어요. 한양대 술집 역전 할머니 맥주 -서울 성동구 마조로 15-2 -서울 성동구 행당동 19-85 영업시간 매일 : 16:00 ~ 04:20 주차공간 없음 02..

[카드혜택정리] 현대카드 추천…현대카드 엠에디션3 [내부링크]

현대카드 M Edition3 카드에 대해서 알아봤어요. 이 카드는 포인트 적립에 특화된 카드인데요. 당월 50만원 이상 이용 시 M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다고 해요. M포인트는 현금처럼 사용할 수도 있는데요. 그럼 현대..

[포토샵 공부] 포토샵 글자크기, 크게해도 작을 때 해결방법 [내부링크]

어느날 포토샵 글자크기가 이상하더라고요. 아무리 크게 해도 포토샵 글자크기가 이상했습니다. 왜? 그러지 왜? 그럴까 하다가 그 이유를 알아냈죠. 그럼 포토샵 글자크기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크게해도 안..

[혜화] 혜화역 가는 길, 호떡당 호떡 [내부링크]

혜화역 가는 길에 호떡당 호떡이 있어요. 저는 호떡 파는 곳을 보면 무조건 호떡을 사 먹는데요. 특히 혜화역 가는 길이면 호떡당을 지나칠 수가 없습니다. 혜화역 호떡당 -서울 종로구 대학로10길 11 -[..

[석류] 석류효능 알고 쉽게 석류 먹는법 공개 [내부링크]

석류 제철입니다. 석류는 9~12월에 수확해 겨울철에 많이 볼 수 있는 과일이죠. 지금 마트에 가도 석류를 쉽게 구매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근데 석류의 가격을 보는 순간 비싸다는 느낌..

[부안] 변산반도 채석강 물때시간…변하지 않는 것 [내부링크]

아버지의 여행 1번지인 변산반도 채석강에 다녀왔어요. 이렇게 자주? 갔었더라고요. 아버지는 기쁘거나 슬픈 일이 있을 때 늘 변산반도 채석강을 가자고 하는 것 같아요. 어렸을 적에도 변산반도 채석강에서 찍..

[분당] 야탑 스시 맛집…회전초밥집 '스시선' [내부링크]

집에 갔다 온 날 야탑 버스터미널에서 친구가 목 빠지게 저를 기다리고 있더라고요. 이 친구는 만날 때마다 저보다 일찍 와 기다려줘요. 이날도 제일 보고 싶었던 친구라 같이 점심을 먹기로 했습니다. 야탑 버스..

[카드혜택정리] 하나카드…모두의 쇼핑카드 [내부링크]

하나카드 모두의 쇼핑카드는 언택트 소비에 맞게 출시된 모바일 전용카드예요. 이 카드는 하나카드를 사용하는 소비자의 데이터 분석을 통해 쇼핑에 특화된 카드죠. 그럼 하나카드 모두의 쇼핑카드에 대해서 알아..

[블로그 작성] 사진 용량 늘리기…간단한 방법 [내부링크]

블로그 작성 시에 사진을 많이 첨부하게 되는데요. 사진 용량에 따라 노출 순위가 달라진다고 해요. 사진 용량이 너무 떨어지면 모통(모바일 통합 뷰) 순위에 들지 못합니다. 아마, 사진 용량 늘리기는..

[수내] 분당 장어 맛집…여의도 장어 "힘나는 맛" [내부링크]

추운 날 입맛이 없는데 건강을 생각해 장어를 먹으러 갔어요. 사실 장어가 당기진 않았는데 한 끼를 먹어도 영양 있고 맛있는 것을 먹어야 한다고 해서요. 분당선을 타고 수내역 롯데백..

[한라봉] 한라봉 효능…한라봉 껍질 효능은? [내부링크]

겨울철 대표 제철 한라봉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았어요. 음식은 적당히 섭취하면 우리 몸에 이로움이 됩니다. 다만 많이 먹게 되면 안 먹으니만 못하지요. 이에 어떤 음식을 섭취할 때, 하루 권장량이 생기게 되면..

[진안] 마이산 휴게소 꼭 들리는 이유 [내부링크]

변산반도로 여행가는 길에 전북 진안 마이산 휴게소를 들렸습니다. 아버지의 여행 1번지는 변산반도인데요. 경남 거창에서 출발해 부안 가는 고속도로(익산방향)에서 가게 되었습니다. 진안 마이산 휴게소는 익..

[온라인 교육] 2020년 4분기 산업안전보건 교육 시험 답안 [내부링크]

회사에서 온라인 교육을 매년 분기마다 시행하는데요. 2020년 4분기 산업안전보건 교육에 대해서 알려드릴려고요. 2020년 4분기 산업안전보건 교육은 온라인으로 수강하고 마지막에는 시험을 쳐야 수료가 완료되..

[연애] 남자친구가 힘들어할때 어떡해 하나 [내부링크]

남자친구가 힘들어할때 어떻게 해야 될지 모르는 분들이 많더라고요. 또한, 남자친구가 힘들어할때의 유형이 있어요. 이에 상황에 따라 대처가 달라지죠. 저는 대학교 내내 기숙사 생활함으로써 룸메이트들의 연..

[서울] 강남 세브란스병원 근처 맛집 계몽돈까스 [내부링크]

강남 세브란스병원 근처 맛집인 계몽돈까스에서 점심을 먹었어요. 저의 최애 음식은 돈까스인데요. 사실 치킨보다 더 돈까스를 좋아하는 편입니다. 포크와 나이프로 바삭한 돈까스를 잘라 먹으면 고소하잖아요.!..

[카드혜택정리] 국민카드…탄탄대로 올쇼핑 티타늄 [내부링크]

이번에는 다양한 생활 업종 할인 혜택을 담은 신용카드 중 KB국민카드의 탄탄대로 올쇼핑 티타늄카드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해당 카드는 쇼핑 업종 할인과 아파트관리비 자동납부 등을..

[티스토리 블로그] 티스토리 썸네일 누락 어떡해 [내부링크]

요즘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에 관해 관심이 많이 생기면서 제 티스토리 블로그를 자주 확인하는 편인데요. 이번에는 제 블로그가 티스토리 썸네일 누락이 되었더라고요. 이에 티스토리 썸네일 누락 시 해결방법에..

[부안] 변산반도 채석강 수산시장 회 먹었어요 [내부링크]

부안 변산반도는 아버지의 여행 1번지인 곳인데요. 저는 늘 가보지 않은 곳, 새로운 곳에 떠나기를 원하는데 아버지는 항상 부안 변산반도에 가자고 하십니다. 변산반도에 안 가면 절대 ..

[귤] 귤 효능…귤껍질 차 만드는 법 알려드려요 [내부링크]

추워지는 겨울에는 따뜻하게 전기장판을 틀고 이불에서 나오기가 참 힘든데요. 하지만 "귤 먹자"는 소리에 몸을 일으켜 이불을 박차고 나가게 됩니다. 그만큼 귤은 게으른 우리를 일으켜 ..

[서울] 올림픽공원 데이트 코스 추천 [내부링크]

서울 올림픽공원은 1988 서울 올림픽 개최를 위해 서울시가 사업비 1,823억 원을 들여 1986년에 완공돼 개장한 곳이에요. 현재 서울 올림픽공원은 서울특별시와 국민체육진흥공단이 소유했으..

[새벽감성] 서울근교 드라이브코스…꿀팁 [내부링크]

주말에 새벽감성을 느끼기 위해 고양에서 출발해 수원까지 가고 있었는데요. 이날 가는 길이 너무 예뻐서 차량 블랙박스에 찍힌 영상을 순간 캡처했습니다. 서울근교 드라이브코스는 늘 차가 막히는 데요. 이에..

[서울] 강남 세브란스병원 근처 맛집…역삼동 칼국수 이모네 칼국수 [내부링크]

추운 겨울 점심때 칼국수가 당기더라고요. 따끈따끈 국수를 후루룩 먹는 생각을 하니 벌써 몸이 녹을 것 같았습니다. 이에 사무실 바로 옆에 있는 역삼동 칼국수 전문점 이모네 칼국수 집에 갔어요. 강남 세브..

[카드혜택정리] 우리카드…카드의 정석 포인트 체크카드 [내부링크]

본인의 소비 패턴에 맞게 신용카드를 선택하거나 체크카드를 선택해 사용하면 그 이상의 혜택을 누릴 수 있는데요. 이번에는 연회비가 거의 부과 되지 않는 우리카드 카드의 정석 포인트 체크 카드에 대해서 알아..

[티스토리 오류] 티스토리 다음 검색 누락 시 어떻게 해요 [내부링크]

본인의 티스토리 블로그가 검색 시에 보이지 않거나 노출이 안 되면 난감할 것입니다. 블로그를 어떻게 작성했든 안 했든 시간을 투자해 골머리를 앓아가며 작성했을 것이니까요. 청두꺼비는 포스팅 후 2시간 후..

[서울] 오꼬노미야끼 맛집…왕십리 전집 나그네 파전 [내부링크]

서울 오꼬노미야끼 맛집인 왕십리 전집 나그네 파전에서 저녁을 먹었어요. 서울 오꼬노미야끼 맛집인 왕십리 전집 나그네 파전은 한양대 학생들이 많이 찾아오는 술집인데요. 코로나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격상되..

[목욕 효과] 목욕이 좋은 이유…매일 목욕재계 [내부링크]

추운 겨울이 다가오는 요즘 목욕으로 체온을 올리면 여간 행복한 일이 아닐 수 없는데요. 청두꺼비는 10월에 욕조를 구매해 지금까지 매일 아침이나 저녁에 한 시간씩 목욕하고 있어요. 이에 청두꺼비가 매일 목..

[롤모델] 닮고 싶은 사람 롤모델이 있나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청두꺼비입니다. 이번에는 롤모델에 대해서 알아보았어요. 모두 롤모델이 있으실까요? 롤모델은 "자기가 해야 할 일이나 임무 따위에서 본받을 만하거나 모범이 되는 대상"을 뜻한다고 해요. 하지만..

[서울] 강남 세브란스병원 식당…역삼동 밥집 뜨굽지(식고미) [내부링크]

점심으로 무엇을 먹을까 하다가 이날은 강남 세브란스병원 식당 근처인 역삼동 밥집 뜨굽지에 가서 점심을 먹었습니다. 역삼동 밥집 뜨굽지(식고미)는 강남 세브란스병원 식당가로 점심을 드시기 위해 많이..

[카드혜택정리] 농협카드추천…농협체크카드 [내부링크]

농협카드추천에 항상 있는 체크카드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특히 농협과 관련된 곳에서 사용하게 되면 적립이나 할인을 많이 제공한다고 해요. 그럼 농협카드추천으로 뜨는 이 카드에 대해 좀더 자세히 알아볼..

[수원] 대학탐방…경기대학교 수원캠퍼스 둘러보기 [내부링크]

오랜만에 대학탐방으로 돌아왔습니다. 이번에 대학탐방한 곳은 경기대학교 수원캠퍼스인데요. 탐방한 날 경기농협 필기시험이 있는 날이었더라고요. 요즘 정말 취업하기 힘든데 서류통과 후 시험을 치다니 정말..

[대천] 대천항수산시장맛집 용신호수산…쫄깃한 새우의 맛 [내부링크]

수산물을 좋아하는 청두꺼비가 대천항수산시장맛집에서 쫄깃한 새우의 맛을 경험했는데요. 가을은 대하를 먹는 계절이죠. 대하는 몸집이 큰 새우를 뜻하며, 주로 남해와 서해에서 잡힙니다. 이곳 대..

[서울] 서울 혼자 가볼만한곳…② 서울 풍물시장 둘러보기 [내부링크]

지난번에 서울 동대문구 신설동에 있는 서울 풍물시장을 포스팅하고 나서 서울 풍물 시장 안 부대시설은 소개를 안 했더라고요. 이번에는 서울 혼자 가볼만한 곳으로 서울 풍물 시장의 부대시설을 정리해 봤습니..

[친구에게] 너무 우울할 때 기분 전환 하기 [내부링크]

사람들은 누구나 우울할 때가 있을 것으로 생각해요. 저 역시 가끔은 너무 우울할 때가 있더라고요. 제 친구는 우울하면 티도 안 내고 말도 잘 안 하는 성향인데. 이날은 본인도 모르게 우울했나 봐요. 그저 제가..

[위에 좋은 음식] 양배추 브로콜리 주스 만들었어요 [내부링크]

최근 청두꺼비는 피부를 위해 먹는 것도 가리게 되었는데요. 피부는 우리가 무엇을 먹느냐에 따라 달라진다고 해요. 특히 소화가 잘 안 되는 음식을 자주 먹으면 피부가 거칠거칠해지면..

[수원] 수원 가볼만한곳…수원 광교 저수지 "당일 혼자 여행하기 좋은곳" [내부링크]

지난번 경기대학교 수원캠퍼스를 탐방하고 정문 앞 수원 가볼만한곳으로 수원 광교 저수지를 다녀왔어요. 당일 혼자 여행하기 좋은곳이더라고요. 수원 가볼만한곳 수원 광교 저수지 -경기도 수원시 장안..

[모란] 모란맛집추천…모란 삽다리 곱창(feat.솔직후기) [내부링크]

곱창이라는 음식을 제대로 맛있게 먹은 곳이 모란 삽다리에요. 청두꺼비는 대학생 때도 곱창을 간간이 먹었지만, 맛있다는 느낌을 한 번도 받아본 적이 없었습니다. 그리고 유년시절에는 단 한 번도 먹어보지 않..

[카드혜택정리] 신한카드추천…신한욜로카드 [내부링크]

신한카드추천되는 신한욜로카드는 2030세대가 전자상거래, 편의점, 교통, 커피, 제과점 등의 업종에서 많이 사용해 설계됐다고 해요. 욜로는 YOLO(You Only Live Once)로 한 번뿐인 당신의 인생이라는 ..

[택배 문자 사기] 택배 문자 스미싱 빠른 대처 알려드려요 [내부링크]

뉴스나 신문 남 일 같았던 택배 문자 스미싱이 청두꺼비한테도 날라왔습니다. 청두꺼비는 이날 택배 올 일이 있어서 무심결에 눌렀죠. 하얀 창이 뜨면서 안 보이더니, 그때야 알아차린 택배 문자 스미싱! 택배..

[단대오거리] 신구대맛집 미미쇼쿠도…일본식 덮밥 솔직후기 [내부링크]

지난번에 업무가 너무 많아서 끝나자마자 저녁을 사 먹어야겠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지하철을 타고 집에 가면서 계속 뭐 먹지 뭐 먹을까? 지친 심신을 달래줄 수 있는 음식이 좋겠다는 생각에 그냥 편의점에서..

[녹차] 녹차로 세수…녹차 세안 효능 알아봐요 [내부링크]

녹차가 칙칙한 피부를 관리하는 데 좋다고 해서 저번 주부터 대량으로 구매해 마시진 않고 피부에 양보하고 있어요. 코로나 19로 마스크가 필수인 요즘 마스크 때문인지 몰라도 얼굴 뺨에 자꾸 트러블 같은 것이..

[서울] 서울 풍물시장에 추억 여행하고 왔어요 [내부링크]

주말에 어디로 바람을 쐬러 가볼까 하다가 서울 동대문구 신설동에 위치한 서울 풍물시장에 다녀왔어요. 풍물시장하면 풍물놀이와 관련된 악기를 파는 곳인 줄 알았는데 다양한 물건들을 판매하고 있더라고요. 그..

[남은피자] 차갑게 식은피자 데우기 [내부링크]

얼마 전에 가족의 부탁으로 중요한 일 처리를 해주고 나서 밥 먹을 시간이 없어 남은피자라도 받아가지고 왔는데요. 처음에는 남은피자 싫다고 됐다고 새거 먹을 것이라고 했는데 너무 배고파서 남은피자를 가지..

[모란] 모란역 밥집 장군보쌈 보쌈과 밥 나오는 맛집 [내부링크]

성남에서 자고 나란 친구가 10여 년 동안 단골인 모란역 밥집이 있다고 해서 가게 되었어요. 바로 모란맛집 장군보쌈인데요. 모란맛집 장군보쌈은 점심에 보쌈정식을 판매한다고 해요. 밥 없이 먹어도 맛있는..

[카드혜택정리] 씨티카드…뉴씨티 클리어 카드 [내부링크]

직장인의 소비에 많은 부분을 차지하는 점심과 교통비 등을 할인해준다는 ‘뉴씨티 클리어 카드’에 대해서 최근에 알았는 데요. 게다가 커피전문점과 온라인쇼핑몰, 인터넷·통신비 등에 대해서 할인..

[궁금해] 쿠팡쇼핑 시 포인트 적립無 쿠페이로 하세요. [내부링크]

청두꺼비가 쿠팡쇼핑을 요즘에 많이 이용하는데요. 거의 9월 부터 시작해서 한 달에 세 번은 이용하고 있었습니다. 근데 생각보다 적립금액이 1원도 안 쌓였더라고요. 한 달에 세 번이면 자그마치 평균 10만원 정..

[판교] 판교도서관맛집…건강한 밥상 질경이 [내부링크]

독서의 계절인 요즘 판교도서관에 갔다가 배가 고파서 여기저기 둘러 보던 중 건강한 밥상 질경이라는 곳을 발견했습니다. 질경이를 처음 알았는데요. 무슨 나물이라고 하는 것 같더라고요. 듣기도 처음이고 판교..

[보령] 서해바다 특징을 볼 수 있는 무창포타워…확인하고 가요 [내부링크]

우리나라 서해바다하면 대천해수욕장과 무창포해수욕장을 제일 먼저 떠올리기 쉬운데요. 이는 서해안 고속도로가 개통되면서 수도권에서 서해바다로 가는 길이 짧아졌고 편해져서 그렇다고 해..

[궁금하다] 막대과자 빼빼로데이 뜻에 대해 알아봐요 [내부링크]

시간이 빠르게 흘러가면서 어느덧 달력 2장을 남겨 둔 채 11월이 되었어요. 11월에는 크게 가족, 연인, 친구들 사이에서 막대 과자를 주고받는 날이 있는데요. 다들 그날이 왜 생겨났는지 잘 모르더라고요. 이에..

[삼성] 코엑스바이킹스워프…랍스터 뷔페 전메뉴 알고 가요 [내부링크]

연말이 다가오면서 가족행사나 회식 등을 준비하실 텐데요. 그중에서 많이 가는 곳이 뷔페일 것이라고 생각해요. 뷔페는 본인이 먹고 싶은 것을 마음껏 먹을 수 있고 더 추가한다고 해도 비용이 많이 나오지 않으..

[카드혜택정리] 신한카드…카카오페이체크카드인 신한 콘 체크카드 [내부링크]

신한카드가 카카오페이와 함께 카카오프렌즈의 ‘콘’ 캐릭터가 들어간 카카오페이체크카드인 신한 콘 체크카드를 출시했어요. 카카오페이체크카드인 신한 콘 체크카드는 고객이 직관적으로 이해하기 쉽고 이용하..

[포토샵 배우기] 포토샵 잡티제거 하기 [내부링크]

오랜만에 돌아온 포토샵 배우기입니다. 그동안 대학 탐방도 하고 여기저기 사진도 찍고 돌아오면서 한동안 포토샵 배우기를 소홀히 했네요 . . 이번 포토샵 배우기는 포토샵 잡티제거 하기..

[왕십리] 왕십리 술집…달리자서울포차 솔직후기 [내부링크]

회사 사람들과 저녁을 먹고 2차로 간단히 한 잔 마실 겸 왕십리 술집을 찾아보던 끝에 '달리자 서울포차'에 가게 되었습니다. 일단 모든 안주가 1,000원이라는 말과 가성비가 좋고 처음에 안주로 수프가 나온다고..

[마] 마주스만드는 방법, 마효능 알고 먹자 [내부링크]

효능을 알고 실천하는 건강 행동대장 청두꺼비입니다. 이번 건강이야기로는 마효능에 대해서 알고 마주스만드는 방법을 전해드리려고 해요. 마는 백제 시대 향가 '서동요'에 나올 만큼 오래된 식품..

[보령] 보령여행 무창포해수욕장 "나를 품는 바다" [내부링크]

보령여행하면서 대천해수욕장을 들리고 조금만 더 가면 무창포해수욕장이 있다고 해서 가보았습니다 청두꺼비는 처음으로 가는 곳이었는데요. 바다 색깔에 반해 한동안 쳐다보게 되더라고요. 또한, 무창포 해수욕..

[그립다] 서울 예술의 전당…보러가다 [내부링크]

가을이 다가오면서 이맘때쯤이면 생각나고 그리워지는 것이 많아져요. 예술의전당은 많은 추억이 깃들어져 있으면서도 당시 전시회나 연극 같은 것을 보았기 때문에 시간도 정확히 알지요. 바쁜 나날 속에 소중한..

[판교] 마키노차야판교 전메뉴 보고 가요.(feat.솔직후기) [내부링크]

초밥이나 LA갈비, 피자, 탕수육이 먹고 싶어서 이날은 뷔페에 가기로 했습니다. 친구는 초밥을 좋아하고 저는 초밥 이외의 모든 것을 다 좋아하거든요. 본인이 먹고 싶은 것을 골라 먹을 수 있는 곳은 뷔페뿐이죠..

[카드혜택정리] 수협카드…수협 찐카드 [내부링크]

커피전문점 5곳에서 최대 7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는 수협카드 '찐(ZZIN) 카드'를 알게 되었어요. 수협 찐카드는 2020년 7월 1일에 출시된 따끈따끈한 신용카드더라고요. 카페 할인 카드를 많이 봐..

[사진 감상] 서울시 사진공모전, 도전해봤습니다 [내부링크]

청두꺼비가 서울시 사진 공모전에 도전해봤어요. 성인이 되어 처음으로 참가해보는 것인데 기대는 안 하지만 나름 최선은 다한?! 그랬습니다. 청두꺼비는 사실 사진으로 대상을 탄 경험이 있습니다. 바로 이 사..

[역삼] 역삼동 맛집 추천, 따뜻 국수 맛집 "다시 사랑한다면" [내부링크]

요즘 쌀쌀해진 날씨에 점심에도 따뜻한 음식을 찾는데요. 청두꺼비는 이날 따뜻한 음식을 검색하다가 역삼동 맛집 추천으로 따뜻 국수 맛집에서 점심을 먹고 왔어요. 역시 추울 때는 따뜻한 음식이 최고인 것 같..

[당근] 당근효능, 당근주스만들기 "믹서기 없어도 되요" [내부링크]

이번에는 당근효능과 당근주스만들기에 대해서 전해드리려고요.~ 당근은 3월~5월 사이 파종해 7월 중순~11월 중순까지 수확 시기라고 합니다. 제철 시기는 9월~11월이고요. 원산지는 아프가니스탄으로 34kcal ..

[보령] 보령시 가볼만한곳 대천 해수욕장…①구석구석 둘러보기 [내부링크]

지난주 보령시 가볼만한곳으로 대천 해수욕장 일출 풍경을 소개했었는데요. 이번에는 보령시 가볼만한곳인 대천 해수욕장 주변 구석구석 둘러 본 것을 보여주고 싶어서요. 청두꺼비는 여행 시 잠자는 시간이 아까..

[출근길] 강남거리를 거닐다…암석원이 있었다. [내부링크]

출근길 운동도 할 겸 해서 1시간 일찍 나와 강남역에서부터 사무실까지 걸어갔어요. 걸어가는 동안 강남거리를 활보했는데요. 늘 사람이 많을 때만 갔었서 사람이 없는 강남거리가 신기했습니다. 평소에 보지 못..

[모란] 모란맛집 추천…모란초밥 미스터스시 "접시당 천원" [내부링크]

가성비초밥 모음을 따로 만들 정도로 청두꺼비는 가성비초밥 맛집을 즐겨 찾는데요. 이번에는 접시당 1,000원인 모란초밥 '미스터스시'에 다녀왔습니다. 가성비초밥이면 대게 '스시선'을 많이 이용했었는데 모란..

[카드혜택정리] 롯데카드…아임액티브(I’m ACTIVE) [내부링크]

병원비와 약국 결제 시 신용·체크카드를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청두꺼비는 피부가 좋지 않은 상황으로 피부과에 자주 가고 있습니다. 월 지출의 1/3이 피부과 진료비에 많이 들어가더라고요. 이에 병..

[블로그] 티스토리 카테고리 만드는 법 '주의사항' [내부링크]

블로그를 운영한 지 이제 1년이 다 되어 가더라고요. 이웃님들이 매일 찾아와주시고 댓글도 달아주시고 늘 감사히 생각하고 있습니다. 저의 블로그는 크게 처음에 돈을 아껴 쓰겠다는 주제로 시작하려고 했습니다..

[역삼] 역삼역근처맛집 다녀왔어요…역삼동맛집 '가츠몽' [내부링크]

배고픈 청두꺼비입니다. 청두꺼비는 최애 음식으로 돈까스를 다섯 손가락 안에 꼽는데요. 돈까스의 바삭함과 육즙을 느낄 수 있어서입니다. 역삼역근처맛집으로 잘 알려진 가츠몽은 프리미엄 수제 돈까스 전문점..

[토마토] 토마토효능…믹서기 없이 토마토주스 만들기 [내부링크]

매주 금요일마다 해외 여행기를 썼었는데요. 이제는 건강과 관련된 콘텐츠를 선보이려고 합니다. 건강은 운동, 생활습관, 음식 등을 통해 아프지 않고 활기 넘칠 수 있는 방법과 많은 관련이 있는데요. 현대..

[보령] 보령가볼만한곳 대천해수욕장… 일출에 볼 수 있는 풍경 [내부링크]

여행하는 청두꺼비입니다. 보령가볼만한곳으로 대천 해수욕장에 다녀왔는데요. 여행 전날 오후 8시에 출발해 저녁 11시 반쯤 대천 해수욕장 근처 숙소에 도착했습니다. 밤늦게 잠이 들어 다음날 늦게 일어나도..

[그립다] 혜화역 추억의 장소…보고싶은사람 [내부링크]

여기저기 돌아다니는 것을 좋아하는 청두꺼비입니다.~ 이번에는 혜화역을 다녀왔는데요. 늘 이 시기만 되면 혜화역에서 만든 추억이 떠올라 저 혼자 추억 여행을 하고 와요. 예전이랑 많이 변했네, 상점이 바뀌었..

[보령] 보령맛집 대천게국지…신선한게국지해물탕간장게장서 "해장하다" [내부링크]

배고픈 청두꺼비입니다. 청두꺼비는 충남 보령 대천해수욕장에 콧바람 쐬러 가서 전날 바다에 취해 분위기에 취해 술을 거하게 마셨는데요. 저번 주에 마신 술까지도 시원하게 해장한 대천게국지에 대해서 소개하..

[카드혜택정리] 신한카드…신한하이포인트카드(신한HIPOINT) [내부링크]

카드를 알뜰하게 사용하는 방법의 하나는 해당 카드의 혜택을 알고 사용하는 것입니다. 이에 깨알같은 카드 혜택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바로 신한 하이포인트카드(신한HIPOINT)입니다. 그럼 신한 하이포인트..

[횡성] 횡성대학교…송호대학교 구경했습니다. [내부링크]

강원도 횡성을 여행하면서 횡성에도 대학교가 있다고 해서 찾아가 봤습니다. 바로 횡성 송호대학교인데요. 횡성에서도 단 한 곳으로 꼽히는 대학교입니다. 횡성대학교인 송호대학교의 캠퍼스 맵입니다. 횡성대..

[역삼] 점심메뉴추천…역삼역점심맛집 '유연카레' [내부링크]

청두꺼비는 직장이 역삼역 근처에 있는데요. 점심시간에는 역삼역점심맛집을 찾아 돌아다녀요. 이번에 찾은 역삼역점심맛집은 '유연카레'라는 카레 전문점에 가서 점심을 먹고 왔습니다. 역삼역점심맛집  유..

[언젠가는] 싱가포르 여행…⑪ 여행후기 아웃트로(Outro) [내부링크]

여행후기도 빠질 수 없죠. 싱가포르 여행 3박 5일간의 긴 여정을 끝내고 한국으로 돌아가는 싱가포르 창이국제공항입니다. 이곳을 통해 싱가포르에 도착했고 집으로 돌아가네요. 밤 비행기라서 싱가포르 창..

[횡성] 횡성 가볼만한곳…횡성 호수공원 가기 전 맛보기 "고요하다" [내부링크]

강원도 여행하면서 횡성을 빼놓을 수 없죠. 횡성 가볼만한곳인 횡성호수공원을 가기 위해 쭉 달리다가 옆을 보니 사람도 많이 없고 한적한 호수가 보여 주차장에 차를 세워두고 잠시 쉬기로 했습니다. 횡성 가볼..

[전등교체] LED전등 셀프로 교체했습니다 "쉬워요" [내부링크]

엊그제 부엌 천장 LED전등이 나가면서 주변이 어두워졌습니다. 빛과 소금없이는 못산다더니 어두우니까 불편하더라고요. 이에 브라켓을 교체하기 귀찮아 똑같은 제품으로 사려고 했습니다. 모델명을 확인하고..

[원주] 원주카페 추천…몽그리즈 "편히 쉴 수 있는 카페" [내부링크]

원주 여행을 하면서 원주카페 추천을 통해 몽그리즈라는 원주카페에 다녀왔습니다. 입구길이 비포장도로라 이 길이 아닌가 했는데 도착해보니 원주카페 몽그리즈가 맞더라고요. 넓은 주차공간과 넓은 내부와 야외..

[카드혜택정리] 우리카드…DA@카드의정석 [내부링크]

우리카드 DA@카드의정석이 전월 실적을 따지지 않고 다양하게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고 해서 알아 봤습니다. 우리카드 DA@카드의정석은 실적조건 없는 무조건 카드로 우리카드에서도 잘 나가는 카드인데요...

[원주] 원주에있는대학교…상지대학교 구경했습니다 [내부링크]

강원도 원주를 여행하면서 원주에있는대학교인 상지대학교를 구경했습니다. 상지대학교는 청두꺼비 아버지가 나온 대학교로 이 학교의 산림과학과? 환경조경학과?를 전공하고 농협에 입사했다고 해요. 또한, 원주..

[원주] 원주 중국집…미소손짜장 "원주 맛집?!" [내부링크]

강원도 여행을 하면서 어머니의 고향인 원주에도 다녀 왔어요. 외갓집이 원주에 있어 어릴 적부터 많이 갔었죠. 항상 갈 때마다 외식은 한 번도 한 적이 없기에 이렇게 원주에서 식당을 가는 것은 생소합니다. 당..

[언젠가는] 싱가포르 여행…⑩ 라우파삿 사테거리 깨알 팁 공개 [내부링크]

싱가포르 여행에서 먹거리도 빼놓을 수 없죠! 유니버셜 스튜디오에서는 요기만 채우고 이날 저녁은 푸짐하게 먹었습니다. 다들 싱가포르 여행을 간다고 하면 칠리크랩을 먹자는 계획을 세우는데요. 싱가포르 주변..

[거창] 대구근교 가볼만한곳…거창 심소정 생태공원 [내부링크]

추석에 가까운 곳이라도 바람 쐴 계획에 대구근교 가볼만한곳인 거창 심소정 생태공원에 다녀왔어요. 청두꺼비는 초·중·고를 거창에서 나왔는데요. 봄 소풍이든 가을 소풍이든 대구근교 가볼만한곳인 거..

[신기해] 목화? 목화솜꽃?…"목화솜 이렇게 생겼네요" [내부링크]

지난 추석 거창 사과테마 파크에서 난생처음 보는 식물을 봤어요. 그 식물은 거창 사과테마 파크 입구에서 쭉 올라오다 보면 하우스가 있는 곳에 있는데요. 바로 목화입니다. 목화는 목화꽃, 목화솜꽃으로 일..

[천호] 천호역 근처 맛집…등촌샤브칼국수 "차가워진 날씨에 따뜻한 맛" [내부링크]

지난 일요일 친구들과 함께 따릉이를 타고 한강을 가려는 찰나에 비바람이 몹시 불어 따릉이를 결국 반납하고 지하철을 이용했습니다. 지하철 계단을 오르는 과정에서 바깥 기온이 심상치 않은 것을 느꼈죠. 이날..

[카드혜택정리] 롯데카드…로카 [내부링크]

롯데카드가 신규 브랜드 아이덴티티(BI) ‘로카(LOCA)’를 적용한 첫 신용카드 시리즈를 지난 8월에 출시했다고 해요. 롯데카드 로카의 혜택을 받기 위한 기준은 전월실적이 150만원이라고 하는..

[간편하다] 전자렌지로 고구마 찌기, 밤도 구워봤어요! [내부링크]

아버지가 시골에서 고구마와 알밤을 보내 주셨어요. 제가 간식으로 과자나 초콜릿을 먹기보다 자연 식품을 먹길 바라는 아버지의 마음이 담긴 고구마입니다. 여름에 수확한 햇고구마라고 하시더라고요. 고구마를..

[횡성] 횡성 한우 맛집…횡성한우촌 "솜사탕같은 소고기" [내부링크]

강원도 횡성에 가게 되면 곧 무조건 횡성 한우를 찾게 되고 먹게 될 텐데요. 저희가 먹은 횡성 한우 맛집 중 솜사탕 같은 소고깃집으로 횡성한우촌을 소개하려고 해요. 횡성 한우 맛집 횡성한우촌 강원 횡..

[거창] 거창 가볼만한곳…거창 사과테마 파크 [내부링크]

추석에 거창에 가게 되면서 거창 가볼만한곳인 거창 사과테마 파크에 다녀왔어요~ 거창 가볼만한곳으로는 수승대와 금원산, 창포원 등이 많이 거론되기는 하지만 거창 사과테마 파크는 거창 현지인만 아는 곳으..

[효능] 송이버섯 효능…송이버섯 보관방법은?! [내부링크]

양식이 안되는 송이버섯을 만났어요. 연휴를 맞아 시골에 내려 왔는데 아버지가 송이버섯을 샀다고 하더라고요. 아버지가 말씀하시기로는 최상품의 송이버섯이라고 했어요. 송이버섯이 이렇게 생겼다니 신기했습..

[카드혜택정리] 삼성카드…마일리지 플래티넘 [내부링크]

"절대 단종되면 안 됩니다" 카드 중 지난번 포스팅에서는 4위 네이버페이 체크카드에 대해서 알아보았다면 이번 시간에는 5위인 삼성카드 마일리지 플래티넘의 카드혜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

[단대오거리] 삼겹살 테이크 아웃…따띠삼겹 솔직 후기 [내부링크]

저희 집 근방에 삼겹살 테이크 아웃 전문점이 생겨서 다녀왔어요. 개업 첫날에 갔었는데요. 요즘 코로나19로 인해 매장에서 먹기보다 집에서 각자 포장해서 먹는 것이 뜨고 있어서 그런지 포장이 안 되는 것들이..

[언젠가는] 싱가포르 여행…⑨ 싱가포르 리버크루즈로 야경 구경 [내부링크]

싱가포르 여행을 하면서 싱가포르 야경을 안 볼수가 없죠! 저희는 싱가포르 밤을 즐기기 위해 리버크루즈를 타러 왔어요. 싱가포르 역사의 발상지로 강을 따라 약 40여 분간 배를 타고 앞서봤던 머라이언 파크나..

[가평] 가평 가볼만한곳 '아침고요 수목원"…사진찍기 좋은곳은? [내부링크]

바람이 차가워지면서 아침, 저녁으로 추워지고 있어 가을이 다가오고 있다는 것을 느끼고 있을텐데요. 가을하면 가을소풍이나 단풍놀이 날씨가 선선해 어디든 떠나고 싶은 마음이 절로 생기는 계절입니다. 청두꺼..

[도전] 직장인 투잡…크몽 "편지 써드려요" [내부링크]

최근 투잡에 대한 관심이 생기면서 크몽에 대해서 알게 되었어요. 크몽은 프리랜서 마켓으로 현재 필요한 업무를 당사자가 시간이 부족하거나 수행능력이 안 될 경우 그 분야에 숙련된 사람을 일용직으로 고용할..

[가평] 가평 맛집…가평 잣두부 "채원 가평 잣두부 순메밀 막국수" [내부링크]

가평 아침 고요수목원을 들리기전 전 가평에서 식사를 하였는데요. 가평은 잣이 특산물이 유명하다고 해요. 이에 가평 맛집 단골 메뉴로 등장하는 가평 잣두부를 먹으러 갔습니다. 가평 잣두부로 가평 맛집으로..

[야탑] 앤티앤스 프레즐…옥수수 크림 치즈스틱 "옥수수 보고싶다" [내부링크]

앤티앤스 프레즐에서 시즌 한정으로 옥수수 크림치즈가 나왔다기에 야탑NC백화점 지하 1층에 있는 앤티앤스 프레즐에 다녀왔어요. 예전 숙대 근처에서 하숙했을 때 프레즐을 간식으로 참 많이 사 먹었던 때가 생..

[카드혜택정리] 우리카드…네이버페이 체크카드 [내부링크]

"절대 단종되면 안 됩니다" 카드 중 네이버페이 체크카드가 4위를 차지했다고 하는데요. 줄여서 `네페`라고도 하며 전월실적이 필요 없고 국내외 가맹점 이용금액의 1%를 월 2만 포인트까지 네..

[사용후기] 살균소독제 닥터클로 차안에 장착 [내부링크]

우리가 집과 사무실 다음으로 많이 생활하는 곳이 차 안일텐데요. 차 안에는 세균 및 각종 냄새가 난다고 해요. 이에 면역력이 약한 어린 애들이나 노인분들에게는 세균이 치명적일 수 있습니다. 저는 면역력이 약..

[언젠가는] 싱가포르 여행…⑧ 싱가포르 마리나베이샌즈 스카이파크 [내부링크]

여행 끝자락에 다가가면서 여행가기 전 어디를 가고 어디를 둘러볼지 계획하고 여행 가는 날까지 설렜던 날들이 생각이 나더라고요. 이렇게 여행 포스팅을 할 때면 그때의 감정과 그때의 행복한 느낌이 저를 감싸..

[여수] 여수 가볼만한곳…여수 빅오쇼 "보기만 해도 신기해" [내부링크]

예전에 어머니와 함께 여수 여행을 하면서 여수 엑수포에 간 적이 있었어요. 그때 제가 대학생이어서 엄마와 자주 여행을 다녔었는데 제일 인상 깊었던 곳이 여수 엑스포입니다. 그곳에서 아쿠아리움도 보고 북극..

[정신건강] 우울증 증상과 우울증 치료에 대해서 [내부링크]

며칠 전 대학교 친구와 오랜만에 얘기를 나눴습니다. 그 친구는 현재 취업 준비생으로 5년째 취업 준비를 하고 있는데 잘 안된다고 하더라고요. 매년 만나왔던 친구인데 올해부터는 연락이 뜸하더니 하는 얘기마..

[성남] 수진역 맛집…수진분식 "꾸덕꾸덕한 치즈 쌀 떡볶이" [내부링크]

주말 점심으로 떡볶이를 먹으려고 성남에서 맛있다고 알려진 수진분식에 다녀왔어요. 수진분식은 수진역 맛집으로도 잘 알려진 곳인데요. 여기 떡복이의 치즈맛이 풍부하면서도 소스가 꾸덕꾸덕한 것이 입에 쫙..

[성남] 신흥역 맛집…스시맛집 스시선, "초밥이 1,000원" [내부링크]

성남 신흥역 롯데시네마 건물에 가성비 스시맛집인 스시선이 있다고 해서 가보게 되었어요~ 스시 맛집 스시선은 초밥이 무려 1,000원으로 가성비 좋은 초밥집이에요. 신흥역 맛집 '스시선'은 안내가 안되어 있더..

[카드혜택정리] 우리카드…우리 쿠키체크카드 [내부링크]

카드들 중 "절대 단종되면 안 됩니다"라는 뉴스 기사를 보고 어떤 카드가 그렇게 혜택이 좋길래? 알아보던 끝에 아주 오랜만에 체크카드 혜택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바로 우리 쿠키체크카드인데요. 연회비를..

[서울] 성공회대학교…대학탐방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대학탐방을 취미로 하는 청두꺼비입니다. 오랜만에 대학탐방을 다녀왔는데요. 서울과 부천의 경계선에 위치해 서울 소재 대학교이기도 하고 경기도 소재 대학교이기도 하는 성공회대학교에 다녀왔습..

[언젠가는] 싱가포르 여행…⑦ 머라이언파크 "사자 가족 찾아가기" [내부링크]

싱가포르 여행하면 바로 떠오르는 것이 있을 것이다. 바로 싱가포르 사자상이다. 내가 싱가포르에 가고 싶어 한 이유는 사자를 직접 보고 싶은 마음도 있었다. 실제 싱가포르에 다녀온 사람들은 라이터 사자를 가..

[서울] 푸른수목원…서울 혼자서 가볼만한곳 추천 [내부링크]

서울 혼자서 가볼만한곳을 찾던 끝에 푸른수목원에 다녀 왔습니다. 원래 함께 자주 가던 친구가 있는데 이날은 혼자서도 돌아봐야 겠단 생각에 도전해봤어요. 서울 혼자서 가볼만한곳 추천할 수 있는 장소로 서울..

[아동폭력] 아동학대 근절하기 [내부링크]

사람들은 누구나 정신병 하나 정도는 갖고 살아간다. 그게 상황에 따라 정도가 다를 뿐이지만 말이다. 정도가 심한 사람은 피하면 되고 마주하지 않으면 그만이다. 하지만 어쩔 수 없을 수가 있다. 부모가 그렇다..

[서울] 푸른 수목원 카페…수목원 안에 있는 가든카페 [내부링크]

지난번에 푸른 수목원에 다녀왔어요. 수목원 구석구석을 보는 중에 목도 마르고 달콤한 것이 땡기더라고요. 많은 사람들이 테이크아웃해 마시면서 돌아다니는데 수목원 안에 카페가 있다고 하더라고요. 카페가 어..

[카드혜택정리] KB국민카드…탄탄대로 미즈앤 미스터 티타늄(Miz & Mr티타늄 카드) [내부링크]

카드 혜택을 샅샅이 파헤치는 날입니다. 원하는 카드와 알맞은 조건 등을 알아내려고 카드를 조사하는 것인데요. 이번에는 절대 단종하면 안 된다는 카드를 가지고 왔습니다. 바로 국민카드의 '탄탄대로 미즈앤..

[컴퓨터 인터넷 안될때] 데스크탑 무선랜카드 연결해 임시방편으로 인터넷 사용하기(feat.당일배송) [내부링크]

9월 1일 갑자기 인터넷이 안되는 것을 느끼고 회사 업무와 교육 때문에 인터넷 연결이 시급했습니다. 이에 컴퓨터 인터넷 안될 때는 무선랜카드를 연결하면 핸드폰 핫스팟을 통해 컴퓨터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다..

[롯데리아] 롯데리아 모짜렐라 인더버거 베이컨…"치즈의 고소함과 짭조름한 베이컨의 조화" [내부링크]

여기저기 햄버거 포스팅을 보니까 저도 햄버거가 막 당기더라고요. 집 근처 롯데리아로 향해 햄버거를 포장하러 갔습니다. 롯데리아 성남단대 -경기 성남시 중원구 산성대로372번길 15 -[구주소] 경기 ..

[성남] 단대오거리맛집…뿅의전설 "양파가 살아있네" [내부링크]

저녁으로 짜장면을 먹을까 짜장밥을 먹을까 고민하던 끝에 일단 단대오거리맛집인 뿅의전설에 찾아갔습니다.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로 수도권은 저녁 9시 이후에 포장해 집에서 먹어야하는데요. 아직 9시가 안 된..

[언젠가는] 싱가포르 여행…⑥ 싱가포르 유니버셜스튜디오 "꿀잼" [내부링크]

전날 싱가포르 주요 여행지를 다 둘러보고 이날은 싱가포르 유니버셜스튜디오에 가는 날이었어요. 개장과 동시에 입장하고 싶었는데 어제 무리했던 탓인지 조식도 먹고 여유롭게 출발했네요. 이렇게 먹는 것이..

[서울] 북촌한옥마을…사진 잘 나오는 곳 꿀팁 [내부링크]

예전에 친구들과 북촌한옥마을에 다녀왔어요. 좀 상당히 더울 때라 그런가 저희 말고는 사람들이 많이 없더라고요. 더운데도 기꺼이 북촌한옥마을을 가다니 : ) 가기 전날 롯데월드에서 신나게 놀고 숙소 잡아서..

[인터넷 연결 안될때] 원룸 공유기 설치법 [내부링크]

잘 되던 인터넷이 자꾸 이런 창만 뜨더라고요. 갑자기 인터넷이 안되니까 답답하고요. 원룸이라 인터넷 연결 선이 충돌되면 이런 현상이 발생할 수 있다고 해요. 분명히 이렇게 인터넷 연결은 잘 되었는데 말이..

[오리역] 분당 초밥 맛집…스시유 "가성비 최고" [내부링크]

제 포스팅을 보면 초밥 맛집이 많을 텐데요. 그만큼 저는 초밥을 굉장히 좋아합니다. 그리고 저와 함께 가는 친구도 초밥을 좋아하고요. 이번에도 어김없이 초밥 맛집을 찾던 끝에 가성비 최고 맛도 최고인 분당..

[카드혜택정리] 신한카드…신한 딥드림체크카드(Deep Dream 체크) [내부링크]

많은 사람이 신용카드를 많이 이용하는 것 같으면서도 지갑 속에 하나쯤은 가지고 있는  체크카드도 있을 텐데요. 하지만 전월 실적이 충족되지 않으면 혜택을 못 받는 카드가 대다수에요. 체..

[써브웨이] 써브웨이 샐러드…다이어트 중이라면 빵 빼서 먹기 [내부링크]

코로나19로 집콕 중이라 어디 가지도 않았는데요. 하지만 때가 되면 배가 고파서 근처 써브웨이에 샌드위치를 포장하러 갔습니다. 써브웨이 단대오거리역점 -경기 성남시 중원구 산성대로372번길 10 -[구..

[역삼] 역삼역 맛집…더뭉티기 본점 "점심 때 먹기" [내부링크]

역삼역 맛집 더뭉티기에서 점심을 먹었어요. 요즘 날씨가 더워 멀리 나가기 싫더라고요. 회사가 이 근방에 있는데 혼자 가서 먹은 날은 처음이네요. 회사 동료가 더뭉티기의 갈비탕이 그렇게 맛있다고 추천을 해..

[언젠가는] 싱가포르 여행…⑤ 싱가포르 가든스바이더베이 슈퍼트리쇼 [내부링크]

낮에는 가든스 바이 더 베이 플라워돔에서 열대야 식물을 보았다면 저녁엔 싱가포르 가든스바이더베이 슈퍼트리쇼를 봐야지요! 해가 지니까 습하지도 않고 적당한 기온에서 싱가포르 가든스바이더베이 슈퍼트리쇼..

[대구] 대구 달성공원 동물원…"맹수들은 다 있다" [내부링크]

저는 동물을 좋아하는데요. 그중 덩치 크고 맹수를 좋아해서 키울 수 있는 동물보다는 직접 가서 보는 동물들을 좋아해요. 이에 동물원 중에 대구 달성공원 동물원에 다녀 왔어요. 대구 달성공원은 은근 넓더라..

[애버랜드] 에버랜드 판다 새끼 보고 심쿵 [내부링크]

에버랜드의 판다 한 쌍이 2020년 4월 20일 암컷 새끼 판다 한 마리를 낳았어요. 에버랜드에서 올리는 유튜브 영상과 페이스북을 통해 성장 과정을 보는데요. 에버랜드 판다 새끼를 보면 볼수록 심쿵해요. 왜냐하..

[여수] 여수 낭만포차 맛집…갈치가 맛있는 '거문도 은갈치' [내부링크]

여수 밤바다를 구경하기 전 배를 채워야겠더라고요. 이에 여수 낭만포차 맛집을 찾다가 갈치가 맛있다는 '거문도 은갈치'에서 저녁 식사를 하였습니다. 여수 낭만포차 맛집 원조낭만포차2번 거문도은갈치 -..

[카드혜택정리] 우리카드…카드의 정석 디스카운트(DISCOUNT) [내부링크]

카드사들의 수수료가 삭감되면서 저마다의 순익창출을 위해 노력을 하고 있는데요. 그중에서도 회원모집에 가장 유리한 전월 실적을 따지지 않고 혜택을 주는 카드 상품을 많이 출시하고 있어요. 그중 우리카드의..

[카카오톡] 카카오톡 선물 취소 후 환불받기…"타산지석" [내부링크]

사회에서 만난 띠동갑도 많이 나는 사람을 만난 적이 있었습니다. 예전 직장에서 만났고 열심히 하는 모습과 저에게 해주신 말씀들이 주옥같았어요. 그러면서 많은 것을 배우게 되었고 회사를 그만두면서도 연락..

[삼성역] 파르나스 호텔 뷔페 그랜드 키친…대게가 맛있는 뷔페 [내부링크]

오랜만에 뷔페에 다녀왔어요. 뷔페마다 내세우는 특징적인 음식이 있는데요. 저 같은 경우는 갑각류를 좋아하고 특히 바다에서 나오는 생선이나 새우, 대게 등을 좋아합니다. 이에 뷔페 중에서도 대게가 맛있다고..

[언젠가는] 싱가포르 여행…④ 가든스 바이 더 베이 플라워돔 [내부링크]

바쁜 싱가포르 여행이 계속되면서 앞서 싱가포르 보타닉가든을 다녀오고 곧장 가든스 바이 더 베이 플라워돔으로 향했어요. 지금 보는 사진이 싱가포르에서 가장 큰 공원인 가든스 바이 더 베이(Gardens By The B..

[여수] 여수 밤바다 구경하는 곳은…하멜등대/여수낭만포차거리?! [내부링크]

지난 휴가 동안 전남 여수에도 다녀 왔는데요. 여수 밤바다가 그렇게 아름답다고 하여 밤이 깊어질 때까지 기다리며 여수 밤바다를 둘러 보았어요. 보면서 하멜등대도 보았네요. 저는 여수까지 와서 케이블카도..

[교통위반 신고방법] 고속도로 끼어들기…국민신문고 교통위반 신고 [내부링크]

지난주 휴가를 즐기고 나서 경부고속도로 서울 방향으로 올라가는 길에 정체구간에서 갑자기 끼어드는 차량 때문에 식겁했네요. 원래 서울 뱡향으로 가는 길은 어느 구간에서 갑자기 정체가 시작될 수 있으므로 늘..

[거창] 맛집…맛고을 "한정식이 맛있는 이곳" [내부링크]

휴가 동안 계속 외식을 했는데요. 거창 사람들이 한정식을 먹기 위해 자주 가는 곳이며 거창 맛집으로 자주 등장하는 맛고을이라는 한정식당에 다녀 왔습니다. 거창 맛집 맛고을 -경남 거창군 거창읍 공수..

[카드혜택정리] 농협카드…농협 해봄 신용카드(NH20해봄카드) [내부링크]

휴가가 한참인 요즘 카드사 별로 다양한 혜택을 주면서 알찬 휴가를 보내길 장려하고 있는데요. 그중에서도 농협 해봄카드의 혜택에 대해서 알아보았어요.  농협 해봄 신용카드(NH20해봄카드) 여행해봄..

[詩] 그의 결혼식…그런 마음으로 [내부링크]

누구나 한 번쯤은 경험했을 그런 느낌?! 나는 좋아한 적이 없었지만 막상 나를 좋아했던 그가 결혼을 한다니 대학생 때 열심히 살아가고 공부도 잘하고 장학금을 매 학기 타는 남자 동기가 있었다. 수많은 동기..

[단대오거리] 세이브존…연안식당 '얼큰한 해물탕' [내부링크]

단대오거리 세이브존에서 저녁 식사를 했어요. 이날 몸이 축 처지는 것이 기력이 없어 든든한 것을 먹어야겠더라고요. 이에 단대오거리 세이브존에 꼬막 비빔밥으로 잘 나간다는 연안식당에 다녀왔습니다. 단대오..

[언젠가는] 싱가포르 여행…③ 싱가포르 보타닉가든 [내부링크]

싱가포르 주롱새공원을 둘러보고 2층 버스를 타고 시티투어를 했어요. 버스를 찍어야 했는데 타기 바빠서 버스 사진을 못 찍었네요. ㅎ 2층 버스를 타고 싱가포르 시내를 누볐습니다. 싱가포르 야경을 구경할 수..

[보성] 보성 가볼만한곳…득량역 "레트로 여행지" [내부링크]

이번 휴가로 보성에 갔는데요. 보성 가볼만한곳으로 득량역에 다녀왔어요. 득량역 풍경이 70년대를 바탕으로 추억의 거리를 조성했다고 하더라고요. 보성 가볼만한곳으로는 득량역에 오기 전 벌교에서 꼬막 정식..

[채소] 보이는게 전부가 아니다…고구마 보관하는법(feat.고구마 썩은거) [내부링크]

다이어트에 항상 빠지지 않는 채소로 고구마는 섬유질이 많고 변비에 좋은 데요. 이런 고구마를 삶아 먹거나 구워 드실 때 주의할 점과 고구마 보관하는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인터넷으로 통해 주문한 꿀고구..

[강남] 삼계탕 맛집…더우니까 '역삼동 마삼계탕' [내부링크]

연일 장마가 이어지면서 비가 멈추고 점심때 회사근처 삼계탕을 먹으러 갔어요. 강남 삼계탕 맛집 역삼동 마삼계탕 -서울 강남구 언주로 337 -[구주소] 서울 강남구 언주로 337 역삼동 772 지하1층 영업시..

[카드혜택정리] KB국민카드…이지올 티타늄 카드 [내부링크]

친구가 국민카드를 잘 사용하고 있다길래 어떤 카드인지를 확인하고 국민카드에 대해서 알아보았어요. 바로 국민카드 중 이지올 티타늄 카드(Easy all 티타늄 카드)에 대해서요. 국민카드  이지올 티타늄 ..

[고속도로] 차량고장시…고속도로 견인서비스 이용 하기(feat.순찰차) [내부링크]

고속도로에서 싱싱 달리다 갑자기 차량이 고장이 나면 갓길에 차량을 세우고 어떡하지 어떡하지 당황할 수 있어요. 이날 남순천 IC를 통과 후 순천만 정원으로 향하는 길에 자꾸 뒤에 있는 차가 경적을 울리고 바..

[벌교] 벌교 꼬막정식 맛집…원조수라상꼬막정식 [내부링크]

이번 휴가 때 전남 보성 율포해수욕장으로 향하면서 가기 전 벌교에서 꼬막정식을 먹었어요. 벌교는 예전 대학교에서 만나던 친구의 고향인데요. 그때만 해도 친 구덕분에 벌교를 처음 알게 되었네요. 현재 벌교는..

[보성] 보성 율포해수욕장…코로나19로 폐쇄 [내부링크]

지난번 휴가로 전남 보성 율포해수욕장에 다녀 왔어요. 보성은 녹차가 유명하지만 보성 내에 벌교는 꼬막이 유명하지요. 아침과 점심 겸 꼬막 정식을 먹고 보성 율포해수욕장으로 향했습니다. 그런데 . . .그런데..

[게 종류] 꽃게랑인줄 알았는데 다른 게?! '도둑게' [내부링크]

휴가를 맞이해 전남 보성에 꼬막을 먹으러 갔어요. 밥을 다 먹고 차에 타려는 순간 화단에 신기한 것이 있다고 해 뛰어가서 보니 이렇게 귀여운 꽃게랑이 하나 있는 거예요. 우리나라에는 수많은 게 종류가 많은..

[서현] 분당 생선구이 맛있는 집 '구이락'…화덕에 구운 생선 맛은? [내부링크]

친구와 저녁에 드라이브하고 생선구이를 먹어야 겠다는 생각에 분당 생선구이 맛있는 집 구이락에 다녀 왔어요. 분당에서도 서현은 주차하기가 참 힘든 곳이에요. 물론 주차장 완비가 다 되어 있겠지만 아직..

[카드혜택정리] 농협카드…올바른 오일카드 [내부링크]

이번 휴가를 떠나면서 자동차에 기름 넣으랴 대중교통 이용하랴 어떻게 하면 절감할 수 있을까 생각하던 끝에 모든 교통수단에 할인을 적용할 수 있는 농협카드의 올바른 오일카드에 대해서 알게 됐어요. 농협카..

[건강관리] 에어컨 부작용…비만 될 수도 [내부링크]

휴가로 정말 오랜만에 부모님을 만나 봬었습니다. 처음 보시자 하시는 말씀이 왜 그렇게 살이 찌고 부었느냐고 하시더라고요 . . . 솔직히 그동안 입맛이 없어서 먹은 것이 없다고 생각한 저로서는 살이 쪘다는 부..

[강변역] 동서울터미널 식당…서울회관기사식당 [내부링크]

동서울터미널에 일찍 가서 짐을 보관하고 다시 목적지로 가려는데 배가 고프더라고요. 터미널은 간편하게 먹고 출발하기가 좋잖아요. 이에 아침밥을 먹기 좋은 곳을 찾아봤어요. 오전 7시 동서울터미널 식당은 터..

[강변역] 동서울 터미널 물품 보관함 여기에 [내부링크]

저번에 남부터미널을 이용했다면 이번에는 동서울 터미널을 이용했는데요. 퇴근시간대에는 사람들이 많아서 캐리어를 가지고 지하철 타기가 많이 어려운 거에요. 또, 같이 타고 있는 사람들도 불편할 거고요. 이에..

[이루어지길] 내집마련…많은 것을 바라지 않는데 [내부링크]

부모님과 떨어져 산지 시간이 꽤 흘렀습니다. 다 큰 자식은 끼고 사는 것이 아니라 누누이 말씀하셨던 부모님은 제가 대학교에 멀리 가게 되면서 자동으로 멀어지게 되었죠. 그러면서 기숙사 생활 4년 자취생활 2..

[판교] 초밥 맛집 '스시선'…판교 회전초밥이 맛있는 곳 [내부링크]

대게의 회전초밥집은 접시 색깔당 가격이 다르며 어떤 접시는 1만7,000원까지도 하는데요. 그런데 한 접시에 무조건 1,200원 한다는 판교 회전초밥이 있다는 소식을 듣고 먹으러 다녀 왔어요. 판교 초밥 맛집..

[카드혜택정리] 농협카드…농협 쏠쏠카드 [내부링크]

아직 쏠로라면 쏠로에게 특화된 신용카드를 사용하는 것도 나쁘지 않을 텐데요. 이번에 알아본 카드는 농협카드 중에서도 할인 서비스를 많이 제공해준다는 농협 쏠쏠카드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농협 쏠..

[구글] 구글 아이디 여러개…구글 아이디 만들기 [내부링크]

네이버 아이디와 다음 아이디는 만드는데 제한이 있어요. 네이버 아이디 같은 경우에는 최대 3개이고요. 다음 아이디는 최대 5개 까지 만들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구글 아이디는 몇 개까지 만들 수 있을까요?..

[판교] 판교 횟집…가성비 횟집 '방아깐' [내부링크]

최근에 활어회가 먹고 싶더라고요. 회에 소주라곤 하지만 저는 맥주파라 회에 맥주가 당겨 친구 집 근처 활어회집에 다녀왔어요. 판교 횟집  방아깐 - 경기 성남시 분당구 운중로267번길 13-5 - [구주소..

[언젠가는] 싱가포르 여행…① 인트로 [내부링크]

싱가포르하면 제일 먼저 떠오르는 것이 '달콤살벌한 연인'이라는 영화인데요. 저는 이 영화를 성인이 되고 봤어요. 여주인공과 남주인공이 연애하고 헤어지고 마지막에 만나는 곳이 싱가포르거든요. 이 영화의 마..

[인천] 인천 차이나타운…먹투어 [내부링크]

인천하면 제일 먼저 떠오르는 것이 인천국제공항이면서 인천 차이나 타운이 아닐 수 없는데요. 인천 차이나타운은 1884년 3월 7일 인천화상조계장정(仁川華商租界章程)이 체결돼 청조차지가 결정됐고 이후 이곳..

[mbti 연애유형 테스트] 연애능력치 테스트…ISTJ 유형 [내부링크]

최근에 mbti 성격 유형이 주목받으면서 이를 바탕으로 연애능력치 테스트가 나왔더라고요. 나온 지는 꽤 되었는데 인제야 해보네요. mbti는 Myers - Brlggs Type Indicator의 약자로 마이어스와 브릭스 모녀가 개..

[수내] 수내역 카페…흑화당 [내부링크]

친구랑 수내역에서 만나기로 해 먼저 저녁은 중국 음식을 먹고 후식으로 밀크티를 먹기로 했어요. 사실 흑화당을 먼저 가보려고 한 것은 아니고 공차 밀크티를 좋아해 공차를 먹으려고 했는데요. (흑화당 옆에 가..

[카드혜택정리] 농협카드…농협 올바른베이직카드 [내부링크]

농협 올바른베이직카드의 광고를 보고 해당 카드의 혜택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저는 주로 사용하는 카드가 농협 체크카드로써 농협 신용카드에 대해서도 관심이 많거든요. 저의 소비습관하고..

[유튜브] 검색창 지우기…유튜브 검색기록 삭제/시청기록 삭제 [내부링크]

유튜브 시대에 접어들면서 하루라도 유튜브를 안 보는 사람이 없다고 하는데요. 특히 초, 중고 학생들은 이제 네이버에 검색해 정보를 찾기 보다 유튜브를 통해 정보를 많이 찾는다고 해요. (저의 때는 네이버 지..

[수내] 중국집 홍콩반점…군만두 속내는? [내부링크]

친구랑 수내에서 만나기로 하고 같이 저녁을 먹으러 수내에 위치한 수내 중국집 홍콩반점에 다녀 왔었어요. 수내 중국집 홍콩반점0410 분당수내점 -경기 성남시 분당구 백현로101번길 16 -[구주소] 경기 ..

[가고싶어] 일본 후쿠오카 여행…언제 또 다시 갈 수 있을까 [내부링크]

친구랑 함께 다녀온 일본 후쿠오카 여행 아직도 생생하고 꿈만 같아요. 저는 일본 여행이 완전 처음이어서 어떻게 가야 하나 조금 무서우면서도 설레었거든요. 하지만 외국어에 능통한 친구 덕분에 잘 다녀올 수..

[춘천] 남이섬…당일치기도 가능한 곳 [내부링크]

어머니랑 함께 왔던 남이섬이에요. 이날 배도 타고 닭갈비도 먹었는데 저는 아직도 어디든 많이 돌아 다리고 싶었지만 어머니의 체력 한계로 알짜배기만 보고 왔습니다. 솔직히 다리가 조금 불편하거나 장시간 걷..

[새벽녘] 해뜨기 전이 가장 어둡다 [내부링크]

저는 일찍 자고 일찍 일어나는 생활 패턴을 이어나가고 있어요. 어렸을 적부터 부모님이 단 한 번도 저를 깨운 적이 없을 만큼요. 이런 습관이 계속 유지되다 보니 여름에는 해뜨기 전에 제가 먼저 일어납니다. 창..

[사당] 사당 스시 뷔페…바르미 스시뷔페 사당 "메뉴 대박" [내부링크]

늘 정체가 심한 사당. 그런 사당에 스시 뷔페가 있다고 해서 다녀왔어요. 사당 스시 뷔페…바르미스시뷔페 -서울 서초구 방배천로 11 -[구주소] 서울 서초구 방배동 444-3 파스텔시티 5층 바르미스..

[카드혜택정리] 농협카드…농협 올바른포인트업 카드 [내부링크]

농협 올바른포인트업 카드를 사용하는 지인을 보고 그 혜택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사실 저도 메인카드가 농협카드거든요. 한 번 발급해 사용하다 보니 다른 카드는 만들기 힘들고 줄곧 농협카드만 사용하고..

[서울] 대학 탐방…국민대학교에 다녀왔습니다. [내부링크]

이번 대학 탐방은 국민대학교로 다녀왔어요. 이날 친구 만나기 전에 일찍 출발해서 국민대학교를 둘러보고 왔습니다. 153번 버스를 타면 국민대학교 정문 앞에 바로 정차해요. 국민대학교 서울특별시 성북구..

[판교] 운중동 명륜진사 갈비…가성비 갑 [내부링크]

말로만 듣던 돼지갈비 무한리필 집인 명륜진사 그동안 TV 광고에서나 보고 인터넷 서핑할 때 봤던 그곳에 다녀왔습니다. 저는 판교에서 서쪽에 있는 운중동 명륜진사 갈비에 갔다 왔어요. 명륜진사갈비 경기 ..

[가고싶어] 일본 후쿠오카 여행…⑦ 유후인서 마지막 날 [내부링크]

일본 후쿠오카 여행을 하면서 친구랑 료칸에서 더 재미나게 놀기위해 근처 마트에서 장도 봤어요. 이날이 마지막이라 친구랑 더 잼나게 놀아야죠. 친구는 술이 약해서 알콜이 조금 함유된 자몽 술을 샀어요. 현재..

[제주도] 제주 주상절리…자연이 빗은 신비로움 [내부링크]

제주도를 생각하면 저는 지금까지 4번 다녀왔어요. 제일 처음은 부모님과 함께 두 번째는 중학교에서 세 번째 고등학교 성인되고 친구랑 갈 때마다 빠짐없이 가는 곳은 바로 제주 주상절리에요. 요즘은 코로나로..

[사회생활] 이직 횟수…이직해야 하는 상황 [내부링크]

대학교 때부터 시작하여 편의점 알바, 서울역 알바, 마트 판매 알바, 부동산 손님 알선 알바, 콜센터, 음식 모형 만드는 일 등 알바부터 시작해 정규직으로 한 일까지 다 합치면 저는 정말 안 해 본일이 없을 정도..

[이수역] 이수역 초밥 맛집…스시로로 [내부링크]

친구가 초밥을 굉장히 좋아해요. 이에 자주 가는 곳이 초밥 뷔페나 회전 초밥, 초밥 전문점을 많이 가는 편인데요. 이번에는 이수역 초밥 맛집까지 다녀왔어요. 원래 멀리 잘 안 나가는?! 타입인데 맛있다고 하니..

[카드혜택정리] 농협카드…농협 파이카드(NH올원 파이카드) [내부링크]

지난주에 마음에 쏙 드는 카드를 만났지만 많은 고민 끝에 아직도 카드를 신청하지는 않았습니다. 그냥 신용카드의 혜택을 받기보다 이달부터 확실하게 소비를 줄이고 돈을 절약하려고요. 게다가 신용카드 혜택을..

[서울] 명지대학교에 다녀왔습니다 [내부링크]

지난주에 명지전문대를 둘러 보고 나서 근처에 명지대학교가 있다는 것을 알고 같은 날 명지대학교에도 다녀왔습니다. 새로 건물을 짓느라 학교가 조금 좁아 보였어요. 예전에 홍제동 연합 기숙사에 살 때도 명지..

[먹어보다] 롯데리아 폴더버거 [내부링크]

롯데리아에서 7월 1일부터 "버거 접습니다"라는 문구가 있는 포스터와 CF에서도 "버거 접습니다"하며 매장을 청소하고 매장문에 포스터를 붙이는 장면이 나오더라고요 . . . 순간 코로나19든 경제 상황이 어려워져..

[가고싶어] 일본 후쿠오카 여행…⑥ 유후인 료칸 '료소 마키바노이에' [내부링크]

일본 후쿠오카 여행을 하면서 유후인 료칸도 빼먹을 수 없죠. 우리가 다녀온 료칸은 '료소 마키바노이에'였어요. 료칸은 일본의 전통을 살린 시설에 온천까지 있는 숙소이며 일본 전통 고급 정식요리 저녁과 아침..

[서울] 홍제동 개미마을…심심할 때 갈만한 곳 [내부링크]

대학생 때 막학기에 접어들어 기숙사를 나갈 준비를 했어야 했어요. 이후 어디로 방을 정해야 하나 여기저기 알아보는데 진짜 서울은 원룸도 정말 비싸더라고요. 500만원에 53만원 1,000만원에 35만원 심지어 제가..

[고민] 앞으로 뭐하고 살지 [내부링크]

요즘 아주 갑자기는 아니고 계속해서 생각해 왔던 것이지만 앞으로 뭐하고 살지가 고민이에요. 지금 제가 하는 일은 마케팅 홍보 담당이지만 이게 언제까지 하고 과연 지속 벌 수 있는 일인지 생각을 자주 하게..

[판교] 판교 남원 추어탕…춘향골남원추어탕 [내부링크]

잠을 자도 피곤하고 무엇을 해도 하기 싫고 날씨도 덥고 모든 것이 귀찮았는데 이것이 몸의 기운이 없으면 그렇다고 하더라고요. 이에 몸에 기력을 충전할 겸 해서 판교 남원 추어탕의 춘향골남원추어탕에 다녀왔..

[카드혜택정리] 신한카드…신한 미스터라이프카드 [내부링크]

저의 소비습관에 알맞은 신용카드를 찾게 되었습니다 이에 전에 있던 신용카드를 해지 하고 신한 미스터라이프카드로 옮기려고요. 혜택이 어떻게 되는지 한 번 볼까요?  신한 미스터라이프카드 월납(공과..

[서울] 명지전문대학에 다녀왔습니다 [내부링크]

그동안 대학교만 탐방하다가 전문대학도 탐방하게 되었어요. 진짜 서울에는 대학교뿐만 아니라 전문대도 많더라고요. 이에 명지전문대학에 다녀왔습니다. 명지전문대학 정문이에요. 명지전문대학  서울특별시..

[홍대입구역] 스시오 홍대…"연어국수??" [내부링크]

정말 아주 오랜만에 거의 1년 만에 홍대에 놀러 왔어요. 대학생 때는 매주 2~4번은 왔을 정도로 익숙한 곳이지요. 하지만 참 많이 변한 것 같았어요. 자주 가던 카페도 없어지고 자주 갔던 술집도 없어졌고요. 하..

[가고싶어] 일본 후쿠오카 여행…⑤ 유후인 [내부링크]

일본 후쿠오카 여행 둘째날 친구랑 레드락에서 스테이크 덮밥을 먹고 버스 시간에 맞춰 버스 정류장에 가 있어요. 솔직히 일본은 길거리마다 불법 주정차?! 길거리에 추자 차량이 없어서 정말 깔끔했어요. 제가..

[제주도] 제주 성산일출봉…일출 보기 [내부링크]

제주도 성산일출봉에서 일출을 보기 위해 새벽 일찍이 일어나 화장하고 옷입는데 1시간을 소비 게다가 이동시간을 고려하면 새벽 3시 반경에는 일어나야 했어요. 하지만 그 어려움 잠을 깨우고 보러 갔다 왔네요...

[추억샘터] 기숙사 생활만 4년, 그립군요 [내부링크]

대학교 4년 내 기숙사 생활을 하면서 많은 사람을 만나고 많은 경험을 했어요. 제가 처음으로 기숙사 생활을 하면서 사용하던 침대와 책상이에요. 문득 사회생활을 하면서 대학생활이 그리워지더라고요. 각기 다..

[노원역] 노원 초밥 맛집…스시노칸도 [내부링크]

오랜만에 서울에서 놀고 저녁을 먹어야 겠다 싶어 노원 초밥 맛집인 스시노칸도에 갔다왔어요. 스시노칸도 노원점 -서울 노원구 상계로3길 28 영빈빌딩 4층 -[구주소] 서울 노원구 상계동 358-31 영빈빌딩..

[카드혜택정리] 삼성카드…삼성카드 탭탭오(taptap O) [내부링크]

최근에 친구를 만났는데 친구가 새롭게 삼성카드 탭탭오(taptap O) 신용카드를 발급했다고 해요. 이에 삼성카드 탭탭오(taptap O)신용카드 혜택에 대해서 얘기하다가 현재 제가 사용하고 있는 신용카드가 너무..

[서울] 서경대학교에 다녀왔습니다 [내부링크]

서울에 수많은 대학교가 많지요. 그중 서울의 서경대학교에 다녀왔습니다. 서경대학교는 잘 모르는 사람이 제법 있더라고요. 사실 저도 이날 처음으로 서경대학교를 알게 되었어요. ;; 그럼 서경대학교를 보러 가..

[판교] 서판교 국수집…단지국수 "꾸덕꾸덕 콩국수" [내부링크]

초여름인데도 불구하고 날씨가 정말 덥더라고요. 이에 여름에 생각나는 음식메뉴 중 콩국수가 제일 먼저 생각이 나서 콩국수를 먹으러 갔다 왔습니다. 단지국수 -경기 성남시 분당구 운중로225번길 4-5 -[..

[가고싶어] 일본 후쿠오카 여행…④ 레드락(Red RocK) [내부링크]

친구랑 함께 떠난 일본 후쿠오카 여행에서 첫째날 저녁에 모츠나베를 먹고 숙소에서 싱가포르 스타일의 술?을 마시고 1박을 보냈어요. 알콜쓰레기라면 이런 술 나쁘지 않습니다! 일본 후쿠오카 여행까지 왔는데..

[보성] 녹차밭…대한다원 "녹차밭 신기하네요" [내부링크]

보성 녹차밭 대한다원에 다녀왔어요. 이곳 오니까 정말 예쁘고 좋더라고요. 정말 텔레비전에서 보았던 그대로였고 마음이 포근해져요. 대한다원보성녹차밭 -전라남도 보성군 보성읍 녹차로 763-43 -[구주소..

[코로나로 인한 변화] 공기업 시험 풍경도 달라짐 [내부링크]

지난주 일요일 한국철도공사 시험이 있었습니다. 저는 그동안 공기업을 준비했지만 매번 시험에 낙방해 이제 포기했죠. 하지만 시험장 풍경을 보고 왔습니다. 코로나로 인한 변화입니다. 고사장 입구에서부터 일렬..

[이천] 쌀밥정식…이천 돌솥밥 "밥이 보슬보슬~" [내부링크]

임금님표 쌀로 여주쌀과 이천쌀이 있습니다. 이는 기후와 토양, 수질이 쌀이 커가는데 최적의 상태로 도움 줘서 그렇다고 해요. 이에 조선 시대부터 이곳에서 자라난 쌀로 임금님의 진상미로 올라가게 되었다고 합..

[카드혜택정리] 우리카드…우리카드 올다모아 [내부링크]

우리카드가 지난달 기존의 다모아 포인트카드 발급을 중단하고 우리카드 올다모아 (ALL 다모아 카드)를 새롭게 선보였어요. 기존 다모아 카드의 연회비는 1만원(마스터카드)이였는데 올다모아 카드는 1만2,000원(..

[무슨일이야] 컴퓨터 끄는 막대기?…윈도우10 작업표시줄 위치변경 [내부링크]

MZ세대라면 어렸을 적부터 컴퓨터를 일찍이 다뤄 컴퓨터 화면에 이상이 있거나 꺼림칙하면 바로 원인을 찾아내어 문제를 해결하는데요. MZ세대를 나으시고 기르신 우리 엄마, 아빠 뻘의 나이를 가지신 분은 컴퓨터..

[판교] 월남쌈 무한리필…아초원 [내부링크]

최근 다이어트에 돌입하면서 굶기보다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고 몸이 건강해지는 음식을 먹기 위해 판교에 있는 월남쌈 무한리필 아초원에 다녀왔어요. 일단 월남쌈은 베트남에서 건너온 음식 중 하나인데요. 베트..

[가고싶어] 일본 후쿠오카 여행…③ 마에다야 모츠나베 [내부링크]

일본 여행은 그야말로 식도락 여행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저와 친구는 일본 후쿠오카 여행을 하면서 정말 맛집이란 맛집은 다 다녀온 것 같아요. 물론 더 맛있는 곳도 있겠지만 우리의 배는 한계가 있으니..

[순천] 낙안읍성…조선 시대 민속 마을을 다녀오다 [내부링크]

전남 순천에 위치한 낙안읍성에 다녀왔어요. 사진 순서가 뒤 바뀔수도 있지만 편히 봐주세요. 어렸을적에 오고 성인이 돼서 온 낙안읍성. 어릴적에 여기에 왔었나 싶을 정도로 처음 온 곳 같았어요. 이렇게 일만..

[천안] 천안역을 둘러 봤어요. (Feat.호두과자집) [내부링크]

지난 주말 천안에 갈 때는 버스를 타고 집으로 돌아갈 때는 천안역을 통해 1호선 전철을 탔어요. 천안역은 제가 새내기 때 놀러 온 적이 있어요. 당시 1호선 끝까지 탐방해보자는 생각으로 출발했었는데 . . . . 1..

[판교] 취팔러마…짜장, 짬뽕이 무한리필 [내부링크]

판교에 있는 짜장면, 짬뽕이 무한리필인 취팔러마에 다녀왔어요. 이곳은 판교도서관 앞에 바로 위치해 있는데 공부하고 먹으러 가기 딱 좋더라고요. 저는 이날 공부는 아니고 친구랑 대화도 하고 배부르게 먹을 겸..

[카드혜택정리] 현대카드…현대카드제로 에디션2(할인형) [내부링크]

현대카드가 9년 전 아무 조건 없이 혜택을 제공한다는 것으로 카드를 선보이면서 카드가 다양한 혜택으로 많이 나오고 있어요. 그중 수 많은 카드 중 스테디셀러로 자리 잡은 '현대카드 제로'가 혜택을 늘리면서..

[천안] 나사렛대학교에 다녀왔습니다. [내부링크]

우리나라에서 대학교가 제일 많은 곳을 꼽자면 천안이라고 합니다. 천안에는 총 18개 정도의 2~4년제 대학교가 있습니다. 저는 그중에서 나사렛대학교에 다녀왔어요. 이날은 천안에 갈 일도 있고 했는데 바로 목적..

[수원] 회식의 달인…"진짜 고기 많아~" [내부링크]

수원에 다녀오면서 정말 고기 종류가 많다는 회식의 달인 수원점에 다녀왔어요. 이날따라 고기도 많이 먹고 싶어 해서 소고기와 돼지고기가 무한리필인 곳에 오게 되었죠. 회식의 달인 경기도 수원 영통구..

[가고싶어] 일본 후쿠오카 여행…① 함바그 [내부링크]

지난주 일본 후쿠오카 여행을 포스팅하면서 먹은 이야기를 뺏더라고요. 이에 제가 지난해 일본 후쿠오카 여행을 하면서 먹은 음식을 소개하려고요. 친한 친구와 떠난 일본 후쿠오카 여행 벌써 또 같이 여행 가고..

[거창] y자형출렁다리 근처에 가보다 [내부링크]

거창에 y자형출렁다리가 생긴다고 해서 날씨도 그렇게 덥지도 않고 춥지도 않아서 다녀왔어요. 저는 벌써 개장이 돼 운영하는 줄 알았거든요. 근데 중간에서 통제. 어쩐지 입구에서 전면통제하고 있더라고요. 하지..

[마음잡기] 2020 반년이 흐른 시점에서 [내부링크]

대학교 다니던 게 벌써 엊그제 같아요. 대학생을 볼 때면 나도 저랬는데 부럽다 그런 생각도 들고요. 대학생 때가 많이 그립고 그때로 돌아가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때는 고등학생으로 돌아가 좀 더 열심..

[수원] 수원 카페 추천…생망고 빙수 맛집, 노란자전거 [내부링크]

수원에 수원산성을 보려고 갔는데 갑자기 달달하니 망고빙수가 당기더라고요. 이에 수원 카페 추천에 생망고 빙수로 소문 난 곳이 있다고 해서 찾아가 봤습니다. 노란자전거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수원천로..

[카드혜택정리] 신한카드…신한카드 Simple Platinum#(심플 플래티늄 샵) [내부링크]

계속 아낀다고 하는데 요즘 또 부쩍 이나 돈을 막사용하고 있습니다. 처음 카드를 사용했을 때 제 돈이 당장에는 안 나가서 좋았는데 카드 결제일이 다가올 때면 이렇게나 많이 썼나 싶어요 . . 이에 카드를 쓸..

[수원] 성균관대학교에 다녀왔습니다 [내부링크]

지난주 수원에 다녀오면서 성균관대학교 자연과학캠퍼스에 다녀왔어요. 성균관대학교 인문사회과학캠퍼스는 서울 혜화역에 있지요. 성균관대하면 송중기가 제일 먼저 생각이 나네요. 그럼 성균관대학교 자연과학캠..

[춘천] 한국에서 두번째 양평해장국…숙취 해소 [내부링크]

춘천에서 전날 술을 걸쭉하게 마시고 집에 가려는 순간에 어제 그렇게 많이 먹었어도 아침이 되니까 속이 울렁거리면서 배가 고프더라고요. 술도 맥주 3캔밖에 안 마셨지만 속이 조금 불편했습니다. 이에 해장 좀..

[가고싶어] 일본 후쿠오카 여행…① 행복한 추억 [내부링크]

지난해 친구와 일본 후쿠오카 여행을 다녀왔어요. 저는 미국, 스페인 이렇게 먼 나라 여행만 다녔는데 친구랑 가까운 일본 여행을 가다니 엄청 좋더라고요. 여행 준비하는 내내 즐겁고 행복했습니다. 지금 이 순간..

[춘천] 춘천대교…의암호는 어떻게 가는 걸까? [내부링크]

춘천 의암호를 가면서 춘천대교를 건너게 되었습니다. 저희가 내비게이션을 잘 못 찍은 것인지는 모르지만 목적지는 폐쇄가 되어 있었고 결국 사진 찍고만 돌아오게 되었네요. 근데 춘천대교를 건너게 되면서 굉장..

[신기해] 지리산휴게소 대구방향…14년 전에 [내부링크]

지리산휴게소는 광주와 대구를 잇는 현재 광주대구고속도로(구. 88올림픽고속도로)에 위치한 휴게소인데요. 대구 방향으로 가는 지리산휴게소에는 88올림픽고속도로 준공 기념탑을 볼 수 있습니다. 이날 저는 목포..

[카드혜택정리] 신한카드…신한카드 Simple+(심플플러스) [내부링크]

지난번에 신한카드 Simple(심플) 혜택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이번에는  한 층 더 서비스가 더해진 신한카드 Simple+(심플플러스)의 혜택을 조사해봤습니다. 신한카드 Simple+(심플플러스)  특..

[포토샵 공부] 포토샵 인물합성…레이어마스크 활용 [내부링크]

포토샵을 통해 인물 합성을 해보겠습니다. 아래 사진은 포토샵 인물합성을 적용한 사진이에요. 대게는 누끼따기라는 펜툴을 이용해 정교하게 합성을 하지만 간단하게 합성하는 방법인 레이어마스크를 활용해서 인..

[강남] 강남 혼밥 맛집…마루가메 제면 [내부링크]

강남은 데이트 성지, 만남의 장소로 많이 통해 어딜 가도 혼자서 혼밥하기에 아무리 용감하고 씩씩해도 혼자 먹기가 조금 그럴 때가 있어요. 저만 그럴 수도 있지만 말이에요. 이에 강남에서도 혼자 먹기에도 편하..

[구글 탈퇴방법] 구글 계정 삭제…1분 만에 끝내기 [내부링크]

예전 회사에서 유튜브를 해야 한다고 해서 회사용 구글 계정을 만들었어요. 근데 이제 이직 하면서 사용하지 않아 구글 탈퇴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보니까 구글 계정 삭제 어렵지 않고 간단히 할 수 있더라고요...

[목포] 목포 여행…연희네 슈퍼 [내부링크]

목포 여행을 하면서 갓바위 다음 여정으로 유달산케이블카를 타고 유달산에 가려고 했는데 진짜 사람들이 많더라고요. 비도 조금씩 내려서 케이블카를 타면 풍경이 잘 안 보일 것 같아 다음에 유달산케이블카를 타..

[궁금해] 경남도립 거창대학에 숭례문? [내부링크]

지난번 경남도립거창대학 포스팅을 하면서 거창대학 정문 앞에 우리나라 국보 제1호인 숭례문 조형물이 있는 것을 발견했는데요. 왜? 뜬금없이 거창대학 정문 앞에 숭례문 조형물이 있는지 조사해 봤습니다. 경남..

[양평] 양평 두부 맛집…연꽃언덕 [내부링크]

두부를 좋아하는 저는 강릉을 가서 초당 순두부를 먹으러 갈까 했는데 서울 근교 양평 두부 맛집이 있다고 해서 양평 두부 맛집인 연꽃언덕을 다녀왔어요. 연꽃언덕 주소 도로명주소 경기 양평군 양서면 ..

[카드혜택정리] 우리카드…카드의 정석 POINT(포인트) [내부링크]

아직도 저는 정석하면 수학의 정석이 제일 먼저 떠오르는데 이제는 연애의 정석이나 말만 붙여서 ~의 정석의 상품이 나오는 등 카드에서도 카드의 정석이라는 것이 있더라고요. 이에 우리카드 카드의 정석 카드..

[거창] 경남도립거창대학에 방문했습니다 [내부링크]

지난번에 집에 다녀오면서 경남 거창에 위치한 경남도립거창대학에 다녀 왔습니다. 고등학교 때는 빨리 대학생이 되고 싶다는 생각을 많이 했는데 막상 대학생을 너머서 사회인이 되다 보니 고등학생 때가 그리워..

[판교] 판교 카페…테라로사 판교점 [내부링크]

판교에서 식사를 하고 판교카페중에 추천받은 테라로사 판교점에 다녀왔어요. 늘 버스 정류장 앞에서 바라 보았을 때는 뭐하는 곳인가 했는데 카페였던 것이죠. 또한 이곳에 이렇게 크게 카페가 자리 잡았을 것이..

[해외여행] 해외여행 기념품 수집…더 모으고 싶다 [내부링크]

보면서 또 여행하는 기분 그동안 제가 해외여행 다니면서 해외여행 기념품 수집을 통해 기념품을 모아온 거에요. 자석은 매일 보지만 가끔 스노우볼, 작은 피규어, 종을 꺼내보지요. 그러면 그때 해외여행을 하면..

[목포] 목포 가볼만한 곳…목포 갓바위 [내부링크]

목포여행을 다녀왔어요. 목포하면 뭐가 떠오르나요? 저는 수능 끝나고 당시 어머니와 함께 남도 여행을 했었는데요. 그때는 비도 오고 해서 목포에 이렇게 멋진 곳이 있는 줄도 모르고 숙소에 ..

[교통사고] 자동차사고가 나면 어떡해? [내부링크]

우리의 교통수단으로는 자전거, 오토바이 자동차, 버스, 지하철 등이 있습니다. 저는 2주 전에 접촉사고가 났습니다. 이후 꿈속에 교통사고가 발생하는 꿈을 꾸곤 하는데요. 어제는 초등학교 운동장에서 제가 운..

[판교] 판교 초밥 맛집…일로일로스시뷔페 [내부링크]

나른한 주말 판교 초밥 맛집인 '일로일로스시뷔페' 에 다녀왔어요. 판교에 근무하면서 점심때 먹어봐야지 했는데 평일 점심엔 늘 사람들이 많은 곳이라 일부러 주말에 친구랑 찾아갔어요. 지하1층에 위치한 판교..

[카드혜택정리] 신한카드…신한카드 Simple(심플) [내부링크]

신용카드를 이용한다면 전월실적에 따라서 혜택을 받을 수 있을 텐데요. 전월 실적을 생각하면 과연 본인이 이달에 혜택을 받을 수 있나 없나? 헷갈리기가 쉬울 거예요. 아 근데, 저만 체크·..

[춘천] 송곡대학교에 방문했습니다 [내부링크]

강원도 춘천에 여행 가면서 뜻밖의 대학교를 만났습니다. 바로 송곡대학교를요. 그간 대학교 탐방을 안 한 지 오래되어서 그런가 한 번 방문해 보고 싶더라고요. 이날 날씨가 조금 흐렸지만 송곡대학교의 예쁜..

[목포] 목포 횟집유명한 곳/유성횟집…회를 못먹어도 갈 수 있는 횟집 [내부링크]

긴 연휴 동안 목포 여행을 다녀왔어요. 목포는 전라남도의 항구도시인데요. 10년 전에 갔을 때는 한정식 맛집을 갔었다면 이번 여행에는 목포 횟집유명한 곳으로 먹으러 갔어요. 신호를 대기하는 동안 이렇게 귀..

[가고싶어] 언제 또 가? 스페인여행…소중한 추억 [내부링크]

스페인 2주간의 여행이 끝났습니다. 매 순간이 소중한 추억이 되었고 그 소중한 추억으로 지금의 제가 되었습니다. 지금 이 순간들을 잊을 수가 없네요. 제 인생에서 너무나 아름다웠고 행복했기에요. 현재에도 친..

[목포] 목포유람선…다음엔 꼭 타기 [내부링크]

5월 연휴가 시작됨과 동시에 목포에 여행을 다녀왔어요. 목포는 전라남도에 위치해 있으면 바다를 낀 항구도시인데요. 특히 목포를 가게 되면 꼭 유람선을 타고 그 전경을 둘러보라고 얘기를 들었어요. 이에 목포..

[거창] 창남초등학교 운동장에서 철봉묘기 [내부링크]

나른한 오후 집에만 있기에 지루해서 오랜만에 초등학교에 놀러 왔어요. 가는 길에 햇볕이 강한 날이었는데 벌써 여름이 온 것 같더라고요. 모자도 단단히 쓰고 선크림도 듬뿍 발랐네요. 나뭇가지 사이로 비추는..

[판교] 토속음식 뜰사랑…판교 한정식 맛집 [내부링크]

주말 오후에 운동할까 했는데 갑자기 배가 고파지더라고요. 이에 일찍 저녁을 먹을 생각에 주변 맛집을 탐색하다가 판교 운중동에 위치한 한정식 맛집을 만났어요. 5월부터 새롭게 육식은 줄이고 채소 위주의 식사..

[카드혜택정리] 현대카드…이마트 e카드 [내부링크]

대형할인매장이나 백화점 등 우리가 장을 보러 갈 때 다양한 혜택을 받기 위해 특화된 카드나 이벤트를 진행하는 카드를 챙겨나가는데요. 이에 이마트는 현대카드와 손잡고 '이마트 e카드'를 선보였어요...

[포토샵 공부] 네온효과/네온 글씨/네온사인 간단하게 효과 주기 [내부링크]

포토샵으로 아주 간편하고 간단하게 따라 하실 수 있는 글씨에 네온효과 및 네온사인 효과를 주겠습니다. 너무 쉬워서 한순간에 막 만들지도 모를 거예요. 처음에 배울 때는 어려웠는데 숙달되고 나니까 문자를 보..

[거창] 거창맛집/꽃두레…코다리찜 말고 '코다리구이' [내부링크]

거창의 명소인 수승대에 가기 전에 배도 고파서 마리면에 있는 '꽃두레'라는 식당에 다녀왔어요. 이곳은 코다리 구이가 주메뉴인데요. 늘 코다리찜은 먹어봤는데 구이라고 하니까 신기하더라고요. 이에 얼른 코다..

[남양주] 남양주 가볼만한곳…물의정원 [내부링크]

주말에 집근주말에 서울 근처 바람 쐬러 갈만한 곳이 어디 없나 찾다가 남양주에 다녀오게 되었어요. 남양주에서도 '물의정원'이 산책하기에도 좋고 남양주 가볼만한곳이라고 하더라고요. 특히 ..

[추억샘터] 절에서 공부/서울구경/기차여행…추억 되짚기 [내부링크]

이번 주에 석가탄신일이 있는데요. 저는 석가탄신일만 되면 기억이 나는 곳이 있어요. 제가 재수를 했을 때 오빠랑 같이하게 되었는데 오빠는 절에서 지내게 되었거든요. 절에 오빠를 데려다주는 날 뭔가 기분이..

[판교] 청계산 수타짬뽕…판교도서관 맛집 [내부링크]

판교도서관 맛집인 청계산 수타짬뽕에 다녀왔어요. 저는 종종 판교도서관에 가 공부를 하고 저녁 즈음에 저녁을 먹는데요. 이날 매콤한 짬뽕이 땡기더라고요. 더군다나 이 근처에 친구도 살아서 같이 저녁도 먹고..

[카드혜택정리] 삼성카드…쉐보레 슬림 삼성카드 [내부링크]

체크·신용카드의 혜택을 알아보는 날입니다. 이번 카드는 삼성카드의 쉐보레 슬림 삼성카드인데요. 아버지가 예전에 차를 바꾸면서 만든 카드에요. 특히 이 카드는 쉐보레 차량을 구매할 때 유..

[포토샵 공부] 포토샵으로 3D 글자 만들기…3D 효과 [내부링크]

포토샵을 통해 3D EFFECT를 넣으려고 해요. 일단 물에 비친 글자 효과입니다. 포토샵을 통해 3D 글자를 표현하는 것은 여러 방법이 있지만 이번에 하는 3D 글자는 응용도 가능하며 일반 사물에 비치는 효과를 줄..

[가고싶어] 언제 또 가? 스페인여행…⑪스페인 현지 체험 [내부링크]

스페인 여행에 다다르고 있습니다. 함께했던 친구들과 함께 만든 추억들이 새록새록 떠오르네요. 함께한 추억과 경험들이 저를 여기까지 이끌게 하는 것 같아요. 밤에 눈감으면 생각나는 풍경들과 그 당시 웃지 못..

[양평] 두물머리 맛집/양수리 맛집…두물길한정식 [내부링크]

양평 두물머리에서 함께 사진 찍고 산책하고 연핫도그를 먹어도 때가 되면서 배가 고프더라고요. 배가 고파지면서 두물머리 맛집이나 양수리 맛집을 검색하고 돌아다니다가 두물길한정식을 발견했습니다. 보자마자..

[가고싶어] 언제 또 가? 스페인여행…⑩비토리아 가스테이즈 [내부링크]

이제 스페인의 긴 여정이 막바지에 다다르고 있습니다. 대학생 때 2주간 친구들이랑 스페인을 다녀온 지가 엊그제 같은데 벌써 이렇게 회상을 하고 있네요. 당시 여행했을 때는 무서움 반 설렘 반이었는데 지금은..

[여주] 서울근교 드라이브하기 좋은곳…여주 이포보/보와 댐의 차이 [내부링크]

경기도 여주시 금사면 외평리에 위치한 이포보에 다녀왔어요. 이포보는 4대강 16개의 보 중 아름다운 보로 선정된 곳입니다. 이포는 '배가 닿는 터'라는 뜻을 가지고 있으며 삼국시대에 나루터로 활용되었다고 해..

[추억샘터] 원주역/원주 영화관/원주올챙이 국수/별다방미스터김 [내부링크]

대학교 1학년 때 외활머니가 원주에 계셨을 때 일 년에 두 번 정도는 원주에 갔던 것 같아요 엄마의 고향인 원주는 제게도 굉장히 반가운 도시에요. 할머니 집은 완전 시골인 데 비해 외할머니 집은 기차역도 있고..

[합정역] 효자동밥상…"밥집 가고 싶을 때" [내부링크]

오랜만에 합정에 왔어요. 예전 대학생 때는 수시로 많이 오기도 했는데 어느새 합정에 갈 시간도 없더라고요. 이날 친구들하고 합정에서 만나기로 해서 부리나케 갔는데 저녁때라서 그런가 친구들 만나자마자 배가..

[카드혜택정리] SJ산림조합 체크카드…한반도 녹화카드 [내부링크]

카드혜택정리를 하는 날입니다. 계속 제 입맛에 찾기 위해 여러 카드를 수집하고 정리하고 하는데요. 이제는 그에 재미가 들렸는지 아이 쇼핑하는 것 모양 여러 카드의 상품을 둘러보네요. 언젠간 가성비(연회비·..

[포토샵 자료] 포토샵 하늘합성…하늘 배경 대방출 [내부링크]

포토샵을 통해 하늘 배경을 바꾸고 싶은데 마땅히 하늘 사진 찾기가 힘드시다면 이곳 하늘 사진을 이용해도 됩니다. 사진 찍는 것을 워낙 좋아해서 아름답거나 예쁜 것을 보면 못 지나치겠더라고요. 핸드폰 사진기..

[포토샵 공부] 포토샵 하늘합성…포토샵 하늘 배경 바꾸기 [내부링크]

포토샵 공부를 시작해요. 이번 주 포토샵 공부는 포토샵을 통해 하늘을 바꾸려고 해요. 하늘만 바꿔도 여러 이미지나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지요. 맑은 하늘은 우렁차다든지, 빨간 노을은 외로움 혹은 쓸쓸함 등..

[마포구청역] 강순자 옛맛 김치찌개…"오! 또 먹고싶다" [내부링크]

전날 친구들과 루미큐브도 하고 맥주 마시면서 밤새 담소를 나누다. 완전 세상 모르게 저 먼저 잠이 들었는데요. 눈 떠보니 벌써 새벽 5:30인 거에요. 이직하는 바람에 회사가 친구 집이랑 멀어져서 얼른 집을 나..

[가고싶어] 언제 또 가? 스페인여행…⑨세비야여행/ 세비야 대성당 [내부링크]

추억을 회상하는 시간입니다. 대학교 때 친구들과 2주여간 스페인 여행을 다녀 왔지요. 이에 저는 해외여행을 다니면서 그곳의 기념품 자석을 모으는 취미를 가지게 되었어요. 국내에서도 무슨 축제를 하든 자석을..

[양평] 서울근교 나들이…양평 두물머리/연잎 핫도그 [내부링크]

주말에 멀리는 못 나가겠고 해서 서울근교 여행지인 양평에 다녀 왔어요. 양평은 물이 맑다고 해요. 특히 두물머리라는 곳은 남한강과 북한강이 만나 하나의 강으로 합쳐지는 곳으로 한강의 시..

[포토에세이] 그리운 날 [내부링크]

사람마다 그리운 것 하나쯤은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 그것이 사물이 됐든 동물이 됐든 어떤 것이라도 누군가에게 그리움은 설렘일 수도 슬픔일 수도 다양한 감정이 깃든 것일 수 있다. 나에..

[양평] 양수리 한강민물장어…"힘이 불끈" [내부링크]

경기도 양평을 여행하면서 꼭 먹어야 한다는 것이 있다고 하더라고요. 처음에는 먹을까 말까 했는데 이날 날씨가 굉장히 좋았음에도 불구하고 피곤하고 추웠어요. 이럴 때 몸보신 해야 한다는 소리를 듣고 단번에..

[카드혜택정리] KB국민카드…굿데이올림카드 [내부링크]

체크 신용카드 혜택에 대해서 알아보고 있습니다. 이번에 신용카드 혜택으로 캐쉬백을 받았는데 제가 소비한 것에 비해 많이 못 받았어요. 이번에는 KB국민 굿데이올림카드에대해서 알아보려고요. 그럼 국민 굿데..

[포토샵 공부] 포토샵 사진 보정…커브 활용 [내부링크]

포토샵으로 밋밋한 사진을 분위기 좋은 사진이나 예쁜 사진으로 보정할 수 있어요. 포토샵에는 많은 기능이 있는데 사진 보정 기능으로는 제일 기본인 Curves를 꼽을 수 있지요. Curves는 한..

[홍대] 나랑가 초밥…"초밥맛집" [내부링크]

친구들과 초밥이 당겨 초밥을 먹기로 했습니다. 일단 초밥은 옷에 냄새가 배지 않고 깔끔하게 먹을 수 있거든요. 이에 저는 친구들을 만나거나 손님들을 만날 때 주메뉴로 초밥을 선택합니다. 이에 망원역, 합..

[가고싶어] 언제 또 가? 스페인여행…⑧세비야여행/황금의 탑/스페인 광장 [내부링크]

대학생 때 친구들과 2주 정도 같이 스페인 여행을 다녀왔어요. 그때 출발할 때는 과연 안전하게 잘 다녀올 수 있을까? 국제 미아가? 되지 않을까? 많은 걱정을 했었어요. 하지만 조금 익힌 ..

[사천] 가볼만한곳, 사천 실안노을길…노을/석양을 바라보며 [내부링크]

남해에 이어 사천도 둘러보았어요. 사천바다케이블을 타기 위해 달려갔지만 코로나19로 인해 운영시간이 단축돼 못 타 정말 아쉬웠습니다. 이에 사천의 실안 노을길을 보면서 아쉬운 마음을 달랬습니다. 제가 지금..

[처음이야] 구스아일랜드아이피에이/상상버터오징어를 먹다(feat. 루미큐브) [내부링크]

오랜만에 친구들과 밤새 파티를 열었어요. 이날 저는 맥주를 좋아해서 맥주를 골랐는데요. 처음 보는 맥주에요. 구스아일랜드아이피에이라는 맥주 인데요. 이 맥주는 미국에서 건너왔고 알콜도수는 5.9도에요. 맥..

[거창] 합수식육식당…거창 삼겹살 맛집 [내부링크]

거창에 가게 되면 꼭 먹고 오는 음식이 있어요. 그것도 저녁으로 꼭 먹어줘야 하는데요. 바로 삼겹살입니다. 외관이 처음에는 제 스타일이 아니었어요. 근데 한 번 이곳의 삼겹살을 먹은 이..

제21대 국회의원 선거…사전투표 일정 [내부링크]

우리나라 국회의원 선거는 4년 마다하는 것으로 알려졌어요. 부끄러운 이야기지만 저는 4년 전 선거권이 있었음에도 사정이 있어서 투표를 하지 못했습니다. 저 하나쯤이야 무시된다고 해서 그렇게 변할..

[카드혜택정리] 삼성카드…삼성카드4 v3 [내부링크]

그동안 농협, 신한, 국민, 롯데 등 여러 카드들을 다뤘는데 삼성카드는 한 번도 다루지 않았더라고요. 이번에는 삼성카드4 V3의 혜택에 대해서 같이 알아보아요. 삼성카드4 V3은 삼성카드 가맹점에서 사용했..

[양평] 양평가볼만한곳, 피그 프롬 프랑스 [내부링크]

양평에 새로 생긴지 얼마 안된 피그 프롬 프랑스에 다녀왔습니다. 외관이 정말 유럽풍을 생각나게 하더라고요. 특히 발코니가 있는 주택을 떠올리게 됐습니다. 2층을 사용할까 고민을 했습니다. 피그 프롬 프랑..

[가고싶어] 언제 또 가? 스페인여행…⑦말라가여행/말라가대성당/로마원형극장/피카소박물관 [내부링크]

대학생 때 친구들과 2주 정도 같이 스페인 여행을 다녀왔어요. 이때 2월에 다녀왔어서 같이 설날도 보낸 친구들입니다. 2월이 지난 4월인데도 불구하고 그때의 추억이 떠오르고 그때가 자꾸 그..

[사천] 가볼만한곳, 사천바다케이블카 [내부링크]

사천 바다 케이블카를 타러 갔습니다. 사천 바다 케이블카는 동서동 초양도와 각 산을 잇는 연장 2.43로 국내 케이블카 중 가장 깁니다. 초양대교를 건너려고 달리고 있습니다. 초양대교는..

[감사해요] 로봇행원 페퍼…"눈을 보고 말해요" [내부링크]

지난해 5월 코리아핀테크에서 AI '페퍼(Pepper)'와 첫 만남을 가졌습니다. 페퍼는 우리금융그룹의 우리은행에서 2017년도에 탄생한 로봇 은행원이지요. 곳곳에 사람 아닌 딱딱한 기계를 마주한다는 것이 이제는 일..

[거창] 거창추어탕…"한 뚝배기 뚝딱" [내부링크]

거창에 가게 되면 먹는 음식 중 하나가 추어탕이에요. 추어탕은 호불호가 분명한 음식이지만 몸에 이로운 음식이에요. 성인병 예방과 뼈를 튼튼하게 해주며 혈액 순환을 돋아 우리의 몸을 따뜻하게 유지 시켜 준답..

[카드혜택정리] NH농협카드…천·지·인 채움카드 [내부링크]

카드 혜택에 대해서 알아가고 정리하는 글입니다. 이번에 소개할 카드는 NH농협카드의 NH채움 천·지·인 신용카드입니다. 앞서 제가 소지한 체크·신용카드의 혜택정리를 시작하면서 여러 카드들..

[거창] 한국승강기대학교 탐방 [내부링크]

경상남도 거창군에 위치한 한국승강기대학교를 탐방했습니다. 경상남도의 거창은 학구열이 남다른 곳인데요. 아마 거창고등학교가 있어서 그런 것일까? 거창의 학생들이 밤낮을 가리지 않고 공부에 매진 중이에요...

[신흥역] 성남 맛집(태평동) 은성코다리 [내부링크]

성남 태평동 맛집 은성코다리 꽃이 피는 계절 봄입니다. 태평동에 위치한 성남시의료원에 가기전 점심을 먹으려고 태평동 맛집을 찾았어요. 코다리 전문점 은성코다리라는 식당입니다. 은성코다리는 가맹점을 운영..

[가고싶어] 언제 또 가?…스페인편 ⑥ 알함브라궁전 [내부링크]

스페인 그라나다 알함브라궁전에 다녀왔어요. 대학생 때 친구들과 2주 정도 같이 스페인 여행을 다녔지요. 알함브라 궁전은 지난주 ⑤ 네르하에서 이어 출발한 곳이에요. 그럼 알함브라 궁전 구석구석 같..

[구글애드센스]광고크롤러오류, 페이지를찾을수없음 [내부링크]

구글애드센스에 로그인을 했는데 저런 알림이 뜨더라고요. 광고 크롤러 오류? 이제 블로그를 시작한지 5개월 되는 시점에 뭔가 했습니다. 신경이 쓰이는 점이 '수익 손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라는 문구였구요...

[남해] 가볼만한곳, 상주은모래비치해수욕장 [내부링크]

아침 일찍이 출발해 남해 독일마을을 거치고 이번에는 남해 최고의 해수욕장인 상주 은모래비치 해수욕장에도 다녀왔습니다. 상주은모래비치는 은빛 고운 모래로 이루어진 넓은 백사장과 수많..

[비밀공간] 제윤정 스킨케어…100년 단골 [내부링크]

고향에 가기 한 달 전부터 예약하는 곳이 있어요. 바로 제윤정 스킨케어에요. 이곳의 원장님과 저는 제가 고1 때부터 인연을 맺어 왔는데요. 저의 고등학교 시절과 대학교 시절 그리고 현..

[사천] 기룡정 장어구이…"기력 충전" [내부링크]

남해에서 독일마을과 바닷가를 구경한 후 아버지가 예전에 정말 맛나게 먹었던 장어구이가 생각난다고 하시더라고요. 장어가 기력 충전에 좋다고 해 바로 먹으러 갔습니다. 노을길 옆 '기룡정 장어구이'로 향했어..

[카드혜택정리] 신한카드…Always On(올웨이즈 온) [내부링크]

카드 혜택에 대해서 알아가고 정리하는 글입니다. 이번에도 엄마가 사용하는 카드가 눈에 띄었는데요. 바로 신한카드의 Always On(올웨이즈 온)신용카드입니다. 이 카드는 메인카드와 함께 사용하..

[서울] 경희대학교 캠퍼스 탐방 [내부링크]

경희대학교 서울 캠퍼스에 다녀왔어요. 요즘 대학교를 둘러 보면서 제 대학 시절이 그리워지더라고요. 특히 3월에는 새내기로 선배들과 어울리고 동기들과 모든 것에 있어 패기 넘쳤던 날들..

[남해] 독일마을로 가는 길에 멸치랑칼치 처묵 [내부링크]

남해에는 볼 만한 관광 요소가 많은데요. 특히 지난번에 소개했던 독일 마을을 향하는 길목에서 맛집을 마주했죠. 바로 멸치랑칼치 식당을요. 원래 저는 여행을 할 때 더 많이 보고 싶고 더 많..

[남해] 한국에 '독일마을'이? [내부링크]

한국에 독일마을이 있다고 해서 직접 찾아가 보았어요. 독일은 유럽 국가인데 왜 대한민국에 있는 것이고 왜 남해에 자리 잡고 있는지 또 정말 독일인이 사는지에 대해 궁금해지더라고요. 남해에 자리한 독일마을..

[명동] 라세느 뷔페…"딸기 케이크가 새콤해" [내부링크]

아침 (평일, 성인)  59,300원 점심 (평일, 성인)  98,000원 저녁 (평일, 성인) 123,000원 아침 (주말 및 공휴일, 성인)  59,300원 점심 (주말 및 공휴일, 성인) 123,000원 저녁..

[카드혜택정리] 롯데카드…아임 원더풀(I’m WONDERFUL) [내부링크]

어머니가 가끔씩 사용하시는 아임 원더풀(I’m WONDERFUL) 카드가 눈에 들어왔습니다. 디자인이 심플한 것이 색상도 보라색입니다. 이 카드는 자기가 멋지다고 하네요. 아임 원더풀이라고 하는 것..

[광주] 조선대학교에 방문했습니다 [내부링크]

조선대학교에 다녀왔어요. 예전 보건소에서 치과 진료를 받았을 때 치과 의사샘이 조선대학 치대를 나왔다고 하더라고요. 그 당시 친절한 진료와 과잉 진료가 아닌 정직한 치료를 통해서 앓던..

[광주] 동명양과자점…"한끼로 쿠키" [내부링크]

광주에서 소문난 수제 쿠키! 광주 수제 쿠키 집에 다녀왔어요~ 광주 동명동은 10여 년 전만 해도 학원가로 유명하다고 해요. 최근에 와서 많은 주택가들이 특색있는 분위기 및 인테리어를 자아내는 카페로 변했다..

[가고싶어] 언제 또 가?…스페인편 ④ 프리힐리아나 [내부링크]

스페인 프리힐리아나(Frigiliana)에 다녀왔어요. 대학생 때 친구들과 2주 정도 같이 스페인 여행을 다녔지요! 플리힐리아나는 스페인 안달루시아자치지방 말라가주에 있는 자치시에요. 프리힐리아나 꼼..

[서울] 하늘공원…갈대와 억새가?! [내부링크]

하늘공원에 다녀왔어요. 코로나19로 인해서 마스크는 계속해야 하는데 숨쉬기가 여간 답답한 게 아니더라고요. 맑은 공기와 바람을 쐬면 답답함이 사라질까 중간중간에 마스크를 벗고 걸어 다녔어요. 이렇게..

[힘내요] 코로나19 여파…명동 거리가 스산해 [내부링크]

명동 지하쇼핑센터에서 나와 유네스코 길을 걸었습니다. 이날 명동에 일이 있어서 왔는데 늘 북적북적하던 거리가 스산하더라고요. 코로나19로 참 쓸쓸하고 썰렁합니다. 뉴스를 보면 소상공인들이  많..

[수유역] 대가집…"가성비갑" [내부링크]

겨울에서 봄으로 넘어가려는 꽃샘추위에 따뜻하고 매콤한 음식이 당겼습니다. 특히 국물 있는 음식을 마음껏 먹고 싶어서 무한리필 집에 다녀왔어요. 수유역에서 조금만 걸어 올라오면 만날 수 있는 감자탕 무한..

[카드혜택정리] KB국민카드…펭수 노리 체크카드 [내부링크]

2월 17일에 KB국민카드가 '펭수'를 담은 'KB국민 펭수 노리 체크카드'를 출시했더라고요. 핫한 펭수를 카드에 담다니!! 펭수 카드 한 번 알아볼까요~ 펭수 카드는 2021년 2월 16일까지 한정..

[성남] 가천대학교에 방문했습니다. [내부링크]

가천대학교는 2012년에 가천의대 가천길대 경원대 경원전문대 4개 대학을 통합해 새롭게 출범한 종합대학입니다. 경기도 성남시엔 글로벌캠퍼스 인천광역시엔 메디컬캠퍼스 가 있습니다. 이번에 경기도 성..

[경기광주] 오대오 生바지락 칼국수…"만두는 알찼다" [내부링크]

모처럼 차를 모는 날 드라이브를 하면서 경기도 광주서 맛있다고 소문난 '오대오 생바지락 칼국수'를 먹고 왔습니다.~ 주차장이 꽤 넓어서 좋았습니다. '문콕'이 불가능한 공간이었어요! 식당 내부도 속이 훤히..

[가고싶어] 언제 또 가?…스페인편 ③ [내부링크]

스페인 바로셀로나에 다녀왔습니다. 대학생 때 친구들과 2주 정도 같이 스페인 여행을 다녔지요! 바로셀로나 내륙으로 쭉 가면 만날 수 있는 몬세라트(Montserrat) 몬세라트(Montserrat)를 같이 볼까..

[궁금해] 노브랜드 진짜 쌀까?…'8자 마케팅' [내부링크]

노브랜드는 지난 2015년 4월부터 이마트에서 전개된 자체 브랜드다. 자체 브랜드는 유통 구조가 단순해 타사 제품보다 저렴하다. 따라서 노브랜드가 얼마만큼 저렴한지 궁금해 노브랜드에 진열된 제..

[詩] 여긴 어디…난 누구? [내부링크]

여기는 어디일까? 난 누구일까? 그립고 그리운 중학교 쉬는 시간 빨리 어른이 되고 싶던 이 시절. 왜 그렇게 어른이 되고 싶었던 것일까? 지금 생각해보면 이때가 참 좋았는데 . . 돈 걱정 안 하고 눈 뜨면 바로..

[금토동] 청계산 담백미…"고맙습니다" [내부링크]

특별한 날이라 파티를 위해 '청계산 담백미'에 한우 파티를 하러 갔어요. 모듬한판을 주문했는데 . . 메뉴판을 못 찍었네요.ㅠ 모듬한판입니다~~ 한우 빛깔이 다르지유? 사실 친구가 한 절음, 한 절음 구워주..

[카드혜택정리] KB국민카드…가온 올포인트 카드 [내부링크]

그간 제가 사용한 체크·신용카드들의 혜택을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이제부터는 제가 사용하지는 않지만 새로 출시되거나 기존에 있는 체크·신용카드들의 혜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 )..

[서울] 숙명여자대학교에 방문했습니다 [내부링크]

숙명여자대학교에 다녀왔습니다. 우리나라에서 여대하면 이대 다음 숙대이지요! 그다음은 ?? 성신여대인가요? 하여튼 저는 이제 대학교를 졸업한 지가 꽤 됐지만 아직도 대학교를 보면 고3 때 좀 더..

[가고싶어] 언제 또 가?…스페인편 ② [내부링크]

스페인 바로셀로나에 다녀왔습니다. 대학생 때 친구들과 2주 정도 같이 스페인 여행을 다녔습니다. 스페인 여정 중 바르셀로나에서 머문 기간이 길었습니다. 하지만 오래 머물렀어도 못 본 것이 ..

[롯데월드] 먹을 시간에 타야 되는데 [내부링크]

코로나 19에도 많은 사람이 찾는 롯데월드 요즘 코로나 19 때문에 사람이 없을 것이라고 해서 갔지만, 그것은 틀린 말. 그래도 가서, 먹고 타고 먹고 탔습니다. 개장 시간에 맞춰서 간..

[롯데월드] 빌고 빌어서 갔다 왔습니다(feat.기다림) [내부링크]

운영시간 : 10:00 ~ 22:00 주자가능 입장료는 카드 프로모션에 따라 변동됨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바깥 활동을 자제하라는 주의가 계속 있었습니다. 이에 놀이동산에도 사람들이 많이 없다..

[운중동] 청계산 손두부집…"지금, 고소해" [내부링크]

분당 서판교 운중동에 위치한 '청계산 손두부집' 홀이 좌식, 입식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양반 다리가 불편한 저는 입식을 선호해요) 메뉴판과 원산지입니다. 얼큰순두부 두부부침을 주문했..

[체크·신용카드] 내 카드 혜택 알아보기 Outro [내부링크]

제가 가진 카드들 중에 마지막 하나를 소개할 차례입니다. 제가 가장 잃어버릴까 염두에 두는 카드죠. 이 카드를 만들게 된 계기는 여행을 가기 위해 돈을 모으려고 통장을 개설하면서 카드도..

[성남] 신구대학교에 방문했습니다 [내부링크]

지하철 8호선 단대오거리역 1번 출구에서 나와 쭉 올라가면 있는 대학교 신구대학교. 처음 단대오거리라고 해서 단국대학교가 있는 줄 알았는데 . . . 단대오거리는 단대동에 큰 길목이 5개라서 지어진 역명이라고..

[대화동] 참숯한우천국…"갈비 순삭" [내부링크]

고양에 들르면서 삼겹살을 먹을까 소고기를 먹을까 하는 순간 간단하게 갈비탕만 먹기로 했습니다. 메뉴는 이렇습니다. 하지만 메뉴를 보면서 또 옆 좌석 고기를 먹는 모습에 한우갈비살을 주문했어요..

[가고싶어] 언제 또 가?…스페인편 [내부링크]

스페인 바로셀로나에 다녀왔습니다. 대학생 때 친구들과 2주 정도 같이 스페인 여행을 다녔습니다. 원래 여행을 다니면서 친구 사이가 멀어진다고 하는데 저는 여전히 이곳에 함께 했던 친..

[속초] 설악산 권금성…"위로해줄게" [내부링크]

설악산 입장료 : 3,500원 케이블카 : 성인 : 10,000원 소인 : 6,000원 운영시간 : 09:00~17:00 12월 가족들과 속초에 있는 설악산에 다녀왔습니다. 아버지는 날다람쥐라 등산하기를..

[구글 애드센스] 광고 게시자 계정이 다시 활성화됨 [내부링크]

지난달 16일 '무효 트래픽'이 감지되었다며 제 계정이 30일 동안 일시 정지됐었습니다. 그 사이 하루에 한 개씩 꾸준히 포스팅을 작성하고 하니 시간이 금방 흘러갔네요. 블로그를 하는 동안 중간에..

[감사해요] 할머니가 숨겨둔 감 [내부링크]

아버지가 어렸을 적에 심은 감나무 저 감나무의 감이 무르익으면 홍시가 된다고 했습니다. 할머니는 장대 가지고 따놓으면 상품가치가 있고 잘생긴 감은 숨겨둡니다. 저에게 최상의 감을 주려..

[음반] IZ*ONE…아이즈원 음반 사기 [내부링크]

2020년 2월 17일 아이즈원이 컴백했다는 소식을 듣고 교보문고 분당점에 들려 음반을 사려고 했습니다. 당일에는 판매를안 한다고 하더라고요. 18일 오후쯤에 판매한다는 소식을 듣고 바로 가서 사 왔습니다. 교..

[순천] 순천만자연생태공원…자연의 선물 [내부링크]

운영시간 : 08:00 ~ 일몰시까지 입장료 성인 : 8,000원 청소년 : 6,000원 어린이 : 4,000원 순천만자연생태공원(순천만습지)에 다녀왔습니다. 이날 꼬막이 먹고 싶어서 출발을 했었는데 꼬막..

[세븐일레븐] 도시락의 정석 돼지불고기편…환상의 콜라보? [내부링크]

퇴근을 하고 집에 들어가는 길 고기를 구워 먹을까, 볶아 먹을까 하는 찰나에 편의점에서 '도시락의 정석 돼지불고기'편을 만났습니다. (너와 나의 만남) 이때 마치 살까 말까 하다가 일단 허기진..

[체크·신용카드] 내 카드 혜택 알아보기…8. 비바2 플래티늄 체크카드 [내부링크]

제가 가진 카드 중에 이 카드가 이제 만기가 얼마 남지 않은 카드입니다. 이 카드를 만들 당시 스페인에 가려고 만들었어죠. 이 카드의 최고 장점은 전월 실적을 전혀 따지지도 않고 ..

[성남] 을지대학교에 방문했습니다 [내부링크]

남한산성역에서 내려 조금만 걸어가면 되고 버스역이 있어 교통 편이 좋습니다. 대학교 건물들이 은근 오밀조밀 붙어있더라고요. 대학교 캠퍼스 지도입니다. 이 건물이 본관이에요. 학교 다닐..

[가고싶어] 언제 또 가?…미국편 ② [내부링크]

짠~ 제가 그동안 해외여행을 다니면서 모아온 기념품 자석입니다. 아직 미국 사진이 남았는데요. 서부 여행을 하면서 제일 역사가 깊은 후버댐입니다. 1936년 당시 완성돼 '볼더 댐'(Boulde..

[야탑역] 쿠우쿠우…"아이 쿠우 배불러" [내부링크]

초밥이 굉장히 당기는 날 야탑에 있는 쿠우쿠우에서 초밥 잔치를 열고 왔습니다. 이렇게 큰 건물 2층에 있는데요 딱 봐도 쿠우쿠우도 엄청 넒은 것 같지 않아요? 입장하는 것부터가 이렇게 큽니다...

[모란역] 홍굴이 해물짬뽕…숙취 저리 가 [내부링크]

모란은 성남에서 제일 핫플레이스죠! 여러 술집이 많아 술 먹기에 딱 좋은 장소에요. 근데 술을 너무 많이 마시다 보면 찾아오는 고통이 있지요. 그것은 바로 숙취. 저는 숙취를 해물짬뽕 먹고 풀었어요. 모란에..

[생일선물] 늦지 않기…"태어나줘서 감사해요" [내부링크]

밸런타인데이입니다. 다들 사랑하는 사람에게 달콤함을 선사하였나요? 달콤함이 풍기는 날이 어머니 생신인데요. 해주고 싶은 것들이 너무 많아 이렇게 포토샵 기술을 선보여 봤습니다. 제일 먼저 차 선물해..

[배고파요] 세븐일레븐…도시락의 정석 직화삼겹구이편 [내부링크]

퇴근하고 집에서 저녁할 생각을 하니 조금 벅차더라고요. (열일하고 왔어요!) 집에 가는 길 세븐일레븐에 들려 도시락의 정석 직화삼겹구이편을 사 들고 왔습니다. 삼겹살도 당기고 해서 이 ..

[구글 애드센스] 핀번호 도착…목 빠지는 줄 [내부링크]

이게 뭐라고 목 빠지게 기다렸을까요. 주소도 정확하고 2020년 01월 6일 발송했다고 알림을 받은 후 매일 우체통을 확인했습니다. 혹시 집배원 아저씨께서 실수로 두고 온 것은 아닌지? 옆..

[체크·신용카드] 내 카드 혜택 알아보기…7. 썸타는 위비프렌즈 체크카드 [내부링크]

인천 공항라운지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고 해서 만든 카드입니다. 캐릭터가 아주 귀엽죠? 작년 인천공항에 갈 일이 있어서 이 카드를 챙겨 갔었죠!!! 어라라~~ 근데 인천 공항라운지를 ..

[야탑역] 혜자스런 쌀국수…곱빼기 추가요! [내부링크]

영업시간   open 10 : 00 close 22 : 00 주문 마감 21 : 30 사이공본가 야탑점에서 포식을 하고 왔습니다. 사실 쌀국수가 웬만하면 거의 만원이 넘는 요즘 혜자스러운 쌀국수를 만났죠. 짜잔~ 무려..

[고속버스터미널역] 플레이버즈…대게 되게 많아! [내부링크]

친구 생일을 맞이해 JW 메리어트 호텔 서울 뷔페인 플레이버즈에 다녀왔어요. 가기 일주일 전부터 예약을 했었고 JW 메리어트 호텔 서울 회원가입도 했었습니다. 무려 10% 할인 제공을 해주기 때문에요. 결제할..

[가고싶어] 언제 또 가?…미국편 [내부링크]

짠~ 제가 그동안 해외여행을 다니면서 모아온 기념품 자석입니다. 외국도 보이지만 국내도 있어요! 이렇게 기념품을 볼 때면 또 언제 가나 그리움에 잠깁니다. 자석 하나 하나 곱씹으면 그 곳에서의 추억이 떠오..

[통장만듦] 하나은행 '하나 더 적금'…이렇게나 많이 [내부링크]

하나은행이 KEB를 떼고 하나은행으로 지난 3일부터 사명을 변경해 그 기념으로 선보인 '하나 더 적금' 통장  많은 사람들은 이 통장을 개설하기 위해 하나은행을 찾았다. 왜냐? 다른 시중은행들의 금리가 연 2%..

[홍대입구역] 스시메이진 초밥 말고 다른 것 (데이터 주의) [내부링크]

스시메이진 초밥은 앞서 소개했고 다른 메뉴에 대해서 보여드릴려고요. 뷔페라서 그런가 정말 종류가 많아요. 자 이제~ 숨을 가다듬고 메뉴를 보러 갈까요~ 먼저 육류부터 소개하겠습니다. 돼지갈비와 제..

[홍대입구역] 초밥 끝없이 먹은 날(Feat. 스시메이진) [내부링크]

딱 홍대입구 8번 출구에서 보이는 그곳! 초밥을 아주 배부르게 먹으려고 스시메이진 홍대점에 다녀 왔답니다. 요기요! 요기~ 스시메이진 강남점으로 자주 다녔었는데 색다르게 홍대점으로 와 봤습..

[체크·신용카드] 내 카드 혜택 알아보기…6. 현대백화점 체크카드 [내부링크]

현대백화점 체크카드입니다. 홍제동 행복기숙사에 입주하게 되면서 발급한 카드입니다. 최근에는 카드 다이어트 한다고 가지고 다니지 않습니다만 꼭 쇼핑할 때는 챙기는 카드입니다. 그 이유는 전월 실적이..

[태평·신흥역] 장군보쌈…윤기가 촤르르~ [내부링크]

성남하면 하면 최고의 맛집 태평역 장군보쌈에 다녀 왔습니다. 장군보쌈은 여러 분점이 있지만 신흥동에 있는 곳이 본점입니다. 지도에 나타난 곳이요. 홀은 이렇게 생겼습니다. 장군보쌈에는 생굴보쌈이 아주..

[영화 보고 왔습니다] 신흥역 롯데시네마 (feat. 남산의 부장들) [내부링크]

생긴지 얼마 안된 신흥역 롯데시네마에서 '남산의 부장들' 영화를 보고 왔습니다. 영화는 김재규 정보부장이 박정희 전 대통령을 암살하기 40일 전의 내용을 다룬 이야기다. 영화 이야기도 이야기지만 역시 이병..

[거창] 거창버스터미널 시간표…변화의 흔적 [내부링크]

거창버스터미널입니다. 아주 소소한 것이 정겨운 곳이죠. 거창하면 떠오르는 것은 딸기, 사과, 온천일 것이라 생각합니다. 대합실 모습입니다. 저기 줄 선 곳은 매표소이고요. 요즘에는 카페라고 많이 일..

[태평역] 백미당…곡물아스크림 할짝 [내부링크]

태평역에 있는 백미당에 다녀 왔습니다. 곽생로 여성병원 지하 1층에 자리잡은 백미당은 샵인샵 구조로 되어있습니다. 여기서 샵인샵이란 ? 매장 안에 또 다른 매장을 만들어 상품을 판매하는 새로운 형..

[만화책] GTO…반항하지마 [내부링크]

제가 중학교 때부터 즐겨보던 만화책입니다. 원판은 GTO, 그레이트 티쳐 오니즈카, 한국어판은 반항하지마 입니다. 내용은 오니즈카라는 선생님이 반 학생들과 친구가 되어주면서 용기와 희망을 주는 친근한 선생..

[요들갑] 감악산 약수터…"물 좋다" [내부링크]

고향에 내려간 김에 감악산 약수터에서 물을 마시고 왔습니다. "물 좋다" 경남 거창군 신원면 덕산리 산 11 감악산 약수터 이곳은 거창 군민들이라면 일주일에 한 번은 물을 뜨러 오는 장소입니다. 사람들이 물을..

[체크·신용카드] 내 카드 혜택 알아보기…5. 신한 S-Choice체크카드 [내부링크]

내 카트 혜택 알아보기 5편 신한 S-Choice체크카드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저는 대학교 처음 입학했을 때 학생증으로 만든 카드가 신한 S-Choice체크카드 입니다. 당시에는 그냥 학생증으..

[건대입구역] 동경야시장…알코올 섭취 [내부링크]

건대입구역 1번 출구를 나가 왼쪽으로 꺽으면 바로 보이는 술집 동경야시장 건대점에서 알코올을 섭취하고 왔습니다. 동경야시장 메뉴는 이렇더라고요. 인기튀김과 훗카이도 오뎅탕을 주문했습니다. 목이 마..

[요들갑] 남부터미널 물품보관함은 어디에? [내부링크]

고향에 내려가기 위해 남부터미널을 이용했는데요. 이날 근무를 끝나고 갔어야 했기 때문에 짐을 먼저 남부터미널에 보관하려고 했어요. 터미널이라 짐을 보관하는 곳은 있을 것 같은데 과..

[남부터미널] 고향 가는 길…배가 든든 [내부링크]

설 명절을 맞이해 고향에 가려고 남부터미널에 왔습니다. 집에 갈 때만 들리는 곳으로 약 2달 만에 왔습니다. 버스 시간 놓칠세라 허겁지겁 왔지만 배고픈 배. ㅠㅠ 남부터미널에서 버스만..

[바람] 서울대 문턱 넘어 보기 [내부링크]

2015년 서울대생 친구 졸업이라 서울대 학위수여식에 갔었습니다. 사실 저는 친구 보다 먼저 서울대에 왔었습니다. 바로 외삼촌 서울대 졸업식 때 왔었죠. 저 때는 서울대가 그렇게 좋은 학교인지를 ..

[休식] 제주 돌하르방 초콜릿을 먹었습니다 [내부링크]

지인이 제주도에 다녀와 초콜릿을 주었습니다. 평상시 제주도에서 선물 받은 초콜릿을 먹을 때 돌하르방 모양이 많아서 아무 관찰도 없이 먹었는데 이제 포토샵을 배우니까 진짜 돌하르방하고 비교가 하고 싶더..

[여의도역] 계절밥상에서 점심 먹고 왔습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의도역 IFC몰 지하 3층에 위치한 계절밥상에서 점심을 먹고 왔습니다. 평일 점심시간이었는데도 이렇게 사람들이 많았습니다. 거의 빈자리가 없더라고요. 자리에 앉을 겨를도 없이 음식을 골라 왔..

[구글 애드센스] 게시자님의 계정이 30일 동안 일시 정지되었습니다 [내부링크]

2020년 1월 12일 '게시자님의 애드센스 계정에 광고 게재 제한이 적용되었습니다.' 라는 메일을 받고 2020년 1월 19일 일주일 만에 '게시자님의 계정이 30일 동안 일시 정지되었습니다'라는 메일이 왔습니다. 무..

[체크·신용카드] 내 카드 혜택 알아보기…4. NH올원체크카드 [내부링크]

NH올원체크카드 들어 보셨나요? NH올원체크카드는 사진과 같이 생겼는데요. 2015년 4월 2일에 출시됐습니다. 이 카드의 최고의 장점은 전월 실적을 보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다만 최소 2만원 이상 결제할 경우라..

[띄어쓰기] 물러서 주세요 VS 물러 서주세요 [내부링크]

아침 일찍이 출근길 매번 버스 제일 앞에 앉는다. 무슨 글씨가 있다. 자세히 보니 버스 백미러에 다칠 수 있으니 '물러서 주세요'라는 문구였다. 백미러에 사람 다치는 그림이라서 내용은 이해했지만. 물러서 주..

[체크·신용카드] 내 카드 혜택 알아보기…3. 카카오뱅크 프렌즈 체크카드 [내부링크]

현금 대신 체크·신용카드를 사용하는 요즘 현금은 결제 시 그 자리에서 내가 얼마만큼의 돈을 사용했는지 알 수 있어 무분별한 소비를 줄여준다. 반면 체크·신용카드로 결제하면 얼마만큼 잔액이 남아있는지 확..

[선물투척] 친구에게 카페 해줬습니다. (Feat. 미니어쳐) [내부링크]

최근 친구 생일이었습니다. 아주 예전에 그냥 했던 말이 있었지요. "돈 많이 벌면 카페 차려줄게" 이때는 어디서 이런 패기가 나왔는지 ㅎ 친구가 이를 기억하는지 "언제 카페 차려 줄 거냐"고 그럽니다. 그래서..

[원효로] 20년 전통 전주 콩나물국밥을 먹었습니다 [내부링크]

다들 감기에 걸리지는 않았나요? 요즘 같이 추운 겨울 저는 빈속에 출근하면 감기 기운이 으슬으슬 오는 것처럼 춥습니다. 이에 출근 전 따뜻한 국밥이라도 먹어야 겠어서 주위를 둘러본 순간!! 뚜 둥~ ..

[강남역] 떡도리탕을 먹었습니다 [내부링크]

손도 시리고 얼굴도 시리고 발도 시리고 정말 추운 겨울! 뜨겁고 따뜻한 음식이 생각났습니다. 그래서 강남역에서 줄서서 먹어야 한다는 매콤하고 따뜻한 '떡도리탕'을 먹었습니다. 서울 강남구 테헤란로1..

[체크·신용카드] 내 카드 혜택 알아보기…2. 일년의 설렘카드 [내부링크]

저에게 딱 하나 있는 신용카드입니다. '일년의 설렘카드'로 기업은행의 신용카드 상품입니다. 제가 유일하게 가지고 있는 일년의 설렘 신용카드는 연회비가 VISA는 1만2,000원, UnionPay는 1만원..

[체크·신용카드] 내 카드 혜택 알아보기…1. New(뉴)농촌사랑 체크카드 [내부링크]

그간 캐쉬백을 받을 수 있다고 카카오페이 신한 체크카드로 열심히 긁었는데 . . 환급도 제대로 받지 못하고 혜택에 관한 안내도 잘 못 전달받고 해서 저는 제가 가진 체크·신용카드의 혜택을 샅샅이 파헤..

[체크·신용카드] 내 카드 혜택 알아보기 Intro [내부링크]

지난해에서 새해로 넘어오기 전부터 꾸준히 실천하고 있는 것이 있다. 바로 돈 아끼기! 계속해서 노력 중이지만 이번에는 내가 사용하는 카드의 혜택을 알고 똑똑하게 사용하면 더 돈을 ..

[구글 애드센스] 게시자님의 애드센스 계정에 광고 게재 제한이 적용 [내부링크]

메일 알림에 혹시 사무실 메일인가 싶어서 바로 확인을 했습니다. 띠로리~~ 이게 뭐죠??? 처음 시작하는 블로그인데 . . 그리고 처음으로 애드센스를 이용했는데 . . . '게시자님의 애드센스 계정에 광고 게재 제..

[休식] 먹고 놀았습니다. [내부링크]

금요일을 불태우고 토요일에도 불태웠습니다. 술을 잘 못하지만 . . . 술을 굉장히 좋아하는 저!! 오늘도 달렸습니다~~! 요즘 주말반으로 포토샵을 배우고 있는데 오늘 사진을 찍으면서 배웠던 것을 접목하고 싶..

[태평역] 소갈비살을 먹었습니다 [내부링크]

즐거운 금요일 보내셨나요? 저는 금요일 저녁으로 소갈비살을 먹었습니다. 골목길에서 바로 보이는 `소갈비살` 가까이에서 보면 이런 모습입니다. 식당 내부는 이렇게 생겼고요. 이곳의 메뉴는 이렇..

[국회의사당역] 콩나물국밥을 먹었습니다 [내부링크]

저는 아침잠이 없습니다. 아무리 늦게 자도 늘 제시간에 일어난다능 . . 사무실에 9시까지 출근하면 되지만 저는 지하철 붐비는 것이 싫어 늘 오전 6시에 지하철을 타고 출근합니다. (사실 할인도 받을 겸 해..

[겨울장마] 침수됐습니다 [내부링크]

지난 1월 6일(월), 7일(화) 비가 왔습니다. 6일은 소한이었는데 기온이 영상이어서 그런가 비가 오기 시작했습니다. 7일 화요일에는 온종일 비가 왔고요. 그냥 비만 오는지 알았습니다. 미세먼지도 삭 씻겨나..

[태평역] 돼지국밥을 먹었습니다(feat. 우연) [내부링크]

태평역 4번 출구를 나오자 마자 바로 보이는 이 골목! 쭉 쭉 걸어 내려오면 국수집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근데 저렇게 맛있는 음식 사진이 붙여져 있는데 그냥 갈 수 있겠습니까? 어라 자세히 보니 돼지국밥도..

[신사역] 더 가든 키친 뷔페서 저녁을 먹었습니다 [내부링크]

꽃게 무한리필로 유명한 '더 가든 키친 뷔페'를 다녀 왔습니다. 더리버사이드 호텔에 위치해 있는데요! 신사역 5번 출구로 나와 쭉 걸어 가면 됩니다. 쭉 걷다 좌측으로 고개를 돌리면 바로 '더 가든 키친 뷔페'..

[태평역] 나 혼자, 밥을 먹고 왔습니다 [내부링크]

태평역 4번 출구에서 나오면 바로 좌측 골목에 있는 식당! '아침식사 됩니다'에 이끌려 나 혼자, 밥을 먹으러 갔습니다. 가정식 백반을 먹을까 순두부 찌개를 먹을까 하다가 된장찌개를 먹었습니다. 조촐한게..

[일차돌] 차돌박이를 먹었습니다 [내부링크]

집 근처에 차돌박이집이 있더라고요. 이차돌만 있는 줄 알았는데 일차돌도 있다니! 그래서 먹으러 갔습니다! 이렇게 메뉴가 있고!! 국내산 냉동 삼겹살을 빼면 거의 미국산 입니다. 저는 차돌박이와 갈빗살, 차..

[강릉] 가톨릭관동대학교, 강릉원주대학교에 방문했습니다 [내부링크]

가톨릭관동대학교 후문 입니다. 제 때 대학교 원서를 쓸때만 해도 관동대학교로 알고 있었는데 가톨릭관동대학교라 . .그래서 알아봤습니다. 명지학원 소속 관동대는 2014년 8월 31일자로 폐교했으며 2014년 09월..

[강원도] 해 보러 다녀왔습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새해 계획과 목표는 세웠는지요? 저는 2020년을 맞아 강원도 강릉과 횡성을 다녀 왔습니다. 2020년 1월 1일 새벽 1시 34분 도로를 내가 점령하겠다! 라는 생각으로 출발을 했는데요. 어라 ...

[잠실역] 바이킹스워프 롯데월드몰점을 다녀 왔습니다 [내부링크]

이른 아침 잠실에 있는 랍스터 무한리필로 유명한 바이킹스워프를 다녀왔습니다. 예약제인데도 불구하고 사람들이 먼저 들어가려는 마음에 출입구에 장사진을 이뤘습니다. (다들 아침부터 굶고 와서 얼른 먹고..

[서울]한양대를 거닐다 왔습니다 [내부링크]

여기는 왕십리!! 딱 봐도 왕십리 광장이라는 것 보이시죠? 딱 해지기 전 저는 한양대를 거닐다 왔습니다. 이날은 한양대 동문회관에서 행사차 대학교를 들렀는데요. 추억이 새록 새록 떠오릅니다. 방금 보여준..

[X-mas] 깨끗한 마음으로 [내부링크]

메리 크리스마스~~~ 다들 크리스마스 잘 지내셨나요?? 저는 성남 모란에서 이번 크리스마스를 보내게 되었는데요. 매콤한 알탕으로 시작했습니다. 2차로는 달콤한 케이크!!! 딸기 생크림 케이크를 먹었습니다!!..

[詩] 엄마 가방 [내부링크]

엄마 가방 학교 끝나고 집에 오면 엄마가 있다 그러면 오늘은 가방이 있다 학교 끝나고 집에 오면 엄마가 없다 그러면 오늘은 가방이 없다 엄마의 공간에서 이리 뒤적 저리 뒤적해도 그 가방..

[도전중] 일주일 십만원 사용하기…연말이니까^^ [내부링크]

일주일 십만원 사용하기 . . . ^^ 이번에는 아주 시원하게 말아 먹었답니다. 12월 첫째주, 둘째주는 그런대로 실천했는데 . . .연말이 잖아요!! *^^* (아무렇지 않은척 . . ㅠ) 네 . . 어디에다가 지출했냐면요...

[포토에세이] 욕실 스티커, 추억 돋군 [내부링크]

화장실가면 떡하니 딱 붙여져 있는 욕실 스티커들 보고 있으면 내 어릴적이 생각난다. 내 등을 밀어주었던 엄마도 나를 비춰주는 거울도 아프게 밀지 말라고 떼쓰던 나의 목소리도 가끔씩 다른 욕실에 붙여져 있..

[피부 관리] 콘투락투벡스, 흉터도 예쁘게! [내부링크]

저의 백옥 같은 손등에 상처가 났습니다. ㅠ 아직 상처가 난지 보름이 조금 안되었지만, 이렇게 흉터에 신경을 쓰는 이유는 '켈로이드성 피부'이기 때문입니다. 켈로이드성이란 사진과 같은 흉터인데요. 원래는..

[아파요] 가슴 달래주는 아우디. [내부링크]

그저 처음에는 돈 아깝게 그냥 굴러가는 것만 있으면 되지 했다. 하지만 주변분들이든 친척분들이든 정신과 다니는 것보다 차 한대 해주는 것이 훨씬 싸다고 했다. 에이 설마 했는데 . . 아우디를 뽑아 주는 줄은..

[충주] 100년 전통 엄정초등학교를 다녀 왔습니다. [내부링크]

충청북도 충주시 엄정면에 위치한 작은 초등학교 인데요. 이곳은 외할머니 덕택에 다녀오게 됐습니다. 엄정초등학교하면 무엇이 떠오르나요?? 90년전만 해도 국민학교로 불리어 졌는데요. 저 당시에는 국민학교..

[아파요] 눈물 돋는 알보칠 바르기 [내부링크]

입병이 났습니다. 요 근래 이 집, 저 집 청소 한다고 제대로 쉬지 못해서 그런지 대번에 입안 부터 찢어 졌습니다. 물을 마실 때도, 밥 먹을 때도 너무 아팠습니다. . . ㅠ 원래 신체 구조상 입안은 금방 낫는..

[詩] 아버지의 이름으로 고생하셨습니다! [내부링크]

벌써 3년이 지난 지금 아직도 할일이 많으시다고 하신다. 뭐가 그렇게 할일이 많은신가 했더니 . . 다 내 일 때문이다. 일은 끝났어도 자식 일은 신경쓰이고 잘 되길 바라는 마음에 늘 분주하시다. 그렇게 신경쓰..

[도전중] 일주일 십만원 사용하기…아장아장 걸음마 [내부링크]

저번주에 계획한 일주일 십만원 사용하기가 완벽하지는 않지만 그런대로 돼가고 있습니다. 짜잔!! 1~2만원 초과는 애교 수준 아닌가요?? 이거 . . 이거 자신한테 너무 관대하면 안되는데 . . 그래서 제 자신에게..

[詩] 줄자에 앉았습니다. [내부링크]

줄자에 앉아있는 것 처럼 반듯합니다. 틈이 없어 끼어들지도 못 하겠습니다. 햇볕에 익어가는 줄진 사람들. 이렇게 깔끔하게 앉아 있는 모습을 전 오늘 처음 보았습니다.

[회기역] 돈까스 파전 먹어 봤습니다. [내부링크]

회기역 2번 출구로 쭉 걷다가 왼쪽을 돌아보면 회기역 파전 골목이 바로 보일 꺼에요! 거기서 쭈욱 올라가다 보면 만날 수 있는 곳인데요. 바로 바로 바로 낙서파전의 메인!! 시그니처!! 바삭~ 바삭한~ 파전이에..

[바람] 이런 집에서 살고 싶습니다. [내부링크]

저는 이런 집에서 살고 싶습니다. 이렇게 쇼파와 탁자까지 있고 창문을 통해 보이는 정원이 보이는 집이요. 아주 따뜻해 보이죠? 저는 현재 원룸에 거주하고 있는데 몹시 춥고 또 춥습니다. 오래된 건물이라 외..

[영덕] 대게를 잡아 먹고 왔습니다. [내부링크]

날씨가 추워지면서 대게는 속이 꽉차는 데요!! 무려 11월에서 부터 5월 까지 대게 살이 차오른다고 합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영덕 강구항에 다녀 왔습니다!! 영덕 강구항은 사진에서 보는 것 처럼 바로 어선을..

[도전] 일주일 십만원만 사용하기! [내부링크]

저번주 월요일 '하루 만원 사용하기' 결국 . . . 결국 . . 지키지 못했습니다 . . . . (소비 습관도 타고나야 된다고 하는데 . . 다시 태어나야 되는 것인가 . . ㅠ) 세상에는 왜 이렇게 맛있는 것이 많고 예쁜 것..

[만들기] 고무동력기, 잘 날렸습니다! [내부링크]

과학의 날이면 무엇을 해야할지 고민이 많았던 날! 저는 고무동력기를 만들어 봤었는데요. 처음에는 상 하나도 못 받았지만 세번째 도전하고 나서부터 대상을 수상했습니다. 그날부터 저의 취미가 되었고 지금도..

[속초] 친구들이랑 다녀왔습니다. [내부링크]

눈이 내릴까 겨울비가 내릴까 계속 추워지고 있어 여름이 생각났습니다. 여름 중 친구들과 갔었던 속초가 떠올랐는데요!! 그 뜨거웠던 여름의 속초로 떠나 볼까요. 서울에서 속초에 도착하자 마자 제일 먼저 찾아..

[도전] 하루 만원으로 생활하기! [내부링크]

이제 2019년 달력이 고작 한장밖에 남지 않았다. 올 1년을 되돌아 보면서 그간 어떻게 살아왔고 얼마나 살아왔는지 내가 해놓은 것은 어느 정도가 되는지 궁금해졌다. 그래서 바로 통장을..

[Drink] 오리온 신상, 제주 용암수 마셔 봤습니다. [내부링크]

오리온에서 새롭게 출시한 생수!!! 제주 용암수!!! 제주라고 하면 현재 삼다수 밖에 떠오르지가 않는데요!! 같은 제주에서 물이 똑같이 나온다??? 아니다!!! 삼다수는 제주시 조천읍, 용암수는 제주시 구좌읍 같..

[기사를 보고] 한은, 기준금리 연 1.25%로 동결 [내부링크]

한국은행 금융통화위원회(금통위)가 기준금리를 현재 수준인 연 1.25%로 동결했다. 한국은행은 29일 오전 서울 중구 한은 본관에서 올해 마지막 금통위 회의를 열고 기준금리를 현행 연 1.25%로 유지하겠다고 밝..

함양 상림숲, 뱃살 측정 했습니다. [내부링크]

함양 상림숲에가면 체험할 수 있는 나이대 뱃살 측정!! 저는 과연 다 통과 했을까요??? 음악: Tribute 사이트: https://icons8.com/music/ Download free icons, music, stock photos, vectors Designers, downl..

[영화 보고 왔습니다] 야탑CGV (feat. 블랙머니) [내부링크]

야탑역에 있는 CGV 바로 바로 '블랙머니'라는 영화를 보러 갔다 왔습니다. 저는 경제에 관심이 많고 제가 하는 일이 경제를 많이 알아야하는 일이라서 이번 영화는 봐야 겠다는 생각으로 갔다 왔습니다. 엥 . ...

[맛있게 먹었습니다] 태평역 한우식당 [내부링크]

오늘은 영상을 만들어 봤습니다. 아직 미흡하지만 앞으로 더 배워서 열심히 만들려고 합니다. 재미있게 봐주세요~~~ 여기는 태평역 근처의 한우 전문 식당입니다.^^

까치야 . .이러면 안되! [내부링크]

까치야!! 나랑 밀당하면 안되!! 진짜 아픈줄 알았다구!! 그래도 까치야!! 훨훨 날아서 난 기뻐~~!

[군산] 역사를 탐방하며 빵도 챙겨 먹자. [내부링크]

군산 하면 이 곳을 빼먹을 수 없죠! 바로 이렇게 역사를 바로 눈으로 볼 수 있는 곳입니다. 이게 밀물이 되면 저렇게 뻘이 보입니다. 이것이 바로 뜬다리 인데요. 밀물과 썰물에 따라 이 다리의 높이가 조절이..

[자동차] 겨울철, 방전 경고등 무시하지 마세요! [내부링크]

처음 시동을 걸었을 때, 무슨 라디오 모양의 빨간불. 그냥 무시한채로 저는 달렸습니다. 주행중 사라질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차 계기판을 보면, 여러 색으로 빛을 내뿜는데 빨간색은 무엇인가 이 차에..

[퇴근 길] 예쁜 석양 [내부링크]

퇴근길에 하늘이 예뻐서 순간 멈춰섰다. 그리고 찰칵 색깔이 꼭 새 빨갛지는 않은데 빨갛기는 한 것 같은?? 날이 점점 추워지고 있다. 다들 옷 단단히 입고 감기 조심하시길~~~!!

[가을여행] 여의도 공원 [내부링크]

여의도역 3번 출구를 나와 쭉 걸어 올라가면 횡단보도를 지나기 전에 멀리서 볼 수 있는 이름판이다. 이제 제법 가을을 지나 겨울을 맞이하니 이 곳도 상당히 춥다. 굉장히 큰 교차로 인데 그래서 그런지 차들도..

[변산반도] 해마다 가도, 또 가고 싶은 [내부링크]

아빠가 제일 좋아하는 변산반도, 경상도 분이시라 밴산반도라고 부른다. 이 밴산반도를 어렸을 때부터 가족과 다녔다. 이렇게 펼쳐진 곳에서 지도를 보고 해안 길을 따라 걷는다. 과연 자연이 만든 경이로운..

[詩] 겨울눈 [내부링크]

기다림 밤새 눈이 왔다. 가로등에 비친 눈이 내리고 있다. 밤새 가로등에 비쳤던 눈들이 저만치 왔던 모양이다. 늦게 깨는 바람에 소복이 쌓였던 눈을 밟지는 못했다. 그래도 누군가 먼저 밟았던 길이 내게..

[공부] 공부의 첫 단계는 국어 [내부링크]

다시 정신차리기위해 국어 문제집을 폈다. 거의 35일만에 다시 시작한 것인데 다행히 오늘은 한 문제도 안 틀렸다. 내가 이렇게 국어 공부를 하는 이유는 직업도 직업이지만 국어를 잘 해야 주제 파악을 한다는..

[피부 관리] 맨들 맨들 피부를 위해 [내부링크]

스스로 보습을 하고 스스로 관리를 하기위해 여러 보습제를 사고 이것 저것 샀지만 결국 얼굴과 가슴 부위에 요철 같은 것이 나고 말았다. 가슴 부위인데 보시다시피 오돌도돌한 것이 여드름 같이 났다. 저번주부..

[보습] 맨들 맨들 피부 관리 [내부링크]

요즘 건조함이 가중되고 있어 여러 보습제를 사용하고 있는데.. 진전이 없는 느낌이다. 내 피부상태는 얇고 오돌도돌한 느낌이 나는데 피부과를 가면 접촉성 피부염이라고 하고 마사지 샵에서는 피부속이 건조..

[을지로] 을지로 맥주 거리 [내부링크]

녹두전이 무슨 맛인지는 잘 모르겠는데 . . 이날은 아마 전을 먹자고 했던 날 같다. 을지로 3가역 4번 출구로 나가서 찾으면 훨씬 수월하다. 여튼 이날은 평일이라서 가면 바로 먹을 수 있을 줄 알았다. 하지만..

[치질 수술] 고통의 발자국 [내부링크]

치질 수술 하루 전 초밥 뷔페. 그래 언제 상처가 아물지 모르니 전날 포식을 해뒀다. 저날 상태는 그렇게 아프지는 않았다. 나의 고통은 10월 28일 아침 갑자기 시작되면서 앉거나 서거나 누군가 툭쳐도 자지러질..

[해남] 땅끝 마을, 따뜻해서 좋아 [내부링크]

여기가 어딘지 기억하고 있니? 너랑 오기 전에 엄마랑 먼저 오고 그 순간을 잊지 못해서 너와 함께 간 곳. 여기는 엄마랑 같이 갔었지. 나 수능 끝나고 내가 운전해서 같이 갔었어. 아마 저 때 3일간을 엄마와..

담쟁이 덩굴 너마저 [내부링크]

퇴근을 하고 여의도역 까지 걸어가는 길. 저기 저 너머로 해가 지고 있다. 여의도공원 7번 출입구로를 통해서 걸어가고 있다. 근데 가만 보니까 담쟁이덩굴도 물이드나? 초록빛을 띄던 잎사귀가 저렇게 빨갛게..

모세의 바닷길 소매물도 가는 길. [내부링크]

여기가 어디게요? 여기는 소매물도라고 경상남도 통영시 한산면 매죽리에 위치한 곳이에요. 여기는 2018년 06월 20일에 찾아간 곳인데요. 가는 길은 통영IC로 해서 통영여객터미널로 가면 되요! 근데 여기서 딱..

늘 똑같으면서도 다르게 [내부링크]

그대로 이 상태로 저 길을 걸어다닌다. 늘 똑같은 길. 늘 비슷한 시간대. 이제는 제법 일출도 늦어 졌다. 내가 늘 여기를 통해 출근을 한다. 특히 에스컬레이터는 내가 피곤한 상태에서 활동량을 덜어주는 고마..

디아블로2레저렉션 설치 소서리스 육성 후기 [내부링크]

디아블로2레저렉션이 지난달 23일에 출시됐습니다. 디아블로2가 2000년 6월 29일 출시된 이후 20여 년이 흐른 후에 부활해 나온 것인데요. 어렸을 적 친오빠가 재밌게 했던 게임이었는데 지금은 신랑이 재밌게 하..

[단양] 사인암 하늘 뚫는 기암절벽에 감탄 [내부링크]

신랑과 함께 단양으로 여행간 날, 고수동굴을 들리고 단양 사인암도 가보았는데요. 무너질 것 같은 기암절벽에 저도 모르게 "우와~ 우와~"했네요. 사진에 다 담을 수 없는 단양 사임암의 기암절벽의 풍경이 그저..

[단감] 가을 되면 먹는 단감, 단감효능 알아보기 [내부링크]

여름에서 가을로 넘어가는 시기에 일교차가 심해 몸이 약해지기 쉽다고 해요. 이에 면역력이 떨어지면서 잔병이나 감기에 걸릴 수 있습니다. 이 때문에 환절기에는 더욱더 건강과 몸 관리에 신경을 써야 하는데요..

[언젠가는] 싱가포르 여행…② 싱가포르 주롱새공원 [내부링크]

싱가포르 여행이 본격적으로 시작되었습니다. 아침 일찍이 조식을 간단히 먹었어요. 계란밥을 만들어 먹었습니다. 푸라마 시티센터 호텔 조식은 뷔페식이고 다 맛있었던 것 같아요. 조식을 먹고 싱가포르 주롱새..

[여주] 여주 쌀밥정식…여주본가 [내부링크]

여주는 팔당상수원 보호구역으로 지정돼있다. 사시사철 맑은 물이 있고 24절기가 뚜렷하여 벼가 익는 40일 기간 동안  6.4의 균일한 일교차로 쌀의 질이 높아 밥맛이 좋다. 이에 여주에는 여주쌀로 만든 밥집..

[가고싶어] 언제 또 가?…스페인편 ⑤ 네르하 [내부링크]

스페인 안달루시아 말라가 주의 네르하에 다녀왔어요. 대학생 때 친구들과 2주 정도 같이 스페인 여행을 다녔지요. 네르하는 지난주에 ③ 프리힐리아나에서 출발해 도착한 곳이에요. 그럼 네..

[비밀공간] 쉬즈인헤어…스타일 대변신 [내부링크]

기존에 있던 환경을 벗어나 새로운 환경에 새로운 마음으로 생활하기 위해 제일 먼저 헤어스타일에 변화를 주기로 했어요. 제 헤어스타일을 15여 년간 만들어주고 색다르게 변화를 주는 이곳 거창의 쉬즈인헤어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