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ds0811의 등록된 링크

 pds0811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53건입니다.

1등급 가전 환급 신청 (한전 고효율 가전 환급) [내부링크]

한전 고효율 가전 환급이란 복지할인 가구를 대상으로 에너지 복지 확대를 위해 고효율 가전제품 구입 시 구매비용의 10% (가구당 30만 원 한도)를 지원해주는 사업입니다. 환급신청 자격 및 지원 가능 제품 사업기간 및 환급신청 대상자, 지원 가능 제품 등에 대하여 상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고효율 가전 환급 사업기간 및 신청 가능 대상자 사업기간은? - 구매 기간 및 신청기간 : 2021년 4월 23일부터 예상 소진 시까지이며, 가전제품에 반드시 에너지 소비효율등급 라벨이 있어야 합니다. 신청 대상자 장애인 (장애인복지법에 의한 장애의 정도가 심한 장애인 (기존 1~3등급)) 유공자 (국가유공자 1~3 급상이자, 상이유공자 5.18 민주유공자 1~3급 상이자, 독립유공자의 원리를 이전받은 유족 1인) 기초..

연말정산 1탄 - 소득공제와 세액공제란 무엇인가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개미입니다. 이제 연말이 점점 다가오고 1년 동안 지출하였던 금액을 돌려받는 연말정산이 있을 건데요. 오늘은 연말정산 이전 많은 분들이 어려워하는 소득공제와 세액공제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소득공제와 세액공제의 차이 소득공제와 세액공제의 종류와 두 공제의 차이에 대해 알아보고 어떤 것이 본인한테 더 유리한지 파악하시면 연말정산 시 더 많은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소득공제 소득공제란 일정한 수익이 있을 경우 소득세를 제출하는데 과세의 대상이 되는 소득 중에 일정 금액을 공제하는 것입니다. 소득공제의 종류에는 근로소득, 인적공제, 조세특례 제한법상 공제, 주택자금 공제, 신용카드 등 사용금액에 대한 소득 공제, 기타 소득공제 등이 있습니다. 1. 인적공제는 기본공제와 추가공제로 나뉘는데..

애드센스 15번째 도전 문제점을 파악해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개미입니다. 어젯밤에 비보가 1개, 오늘 아침에 낭보가 1개 전해졌습니다. 어젯밤은 애드센스 14번째 낙방 메일이었고요, 오늘 아침은 카카오 애드센스 승인 메일이었습니다. 사이트가 다운되었거나 사용할 수 없음 초기 1~2회를 제외하고는 전부 "사이트가 다운되었거나 사용할 수없음"으로 인한 승인 거절인 것 같습니다. 이런저런 사이트에서 공부하고 찾아본 내용과 저는 몇 가지를 수정해보았는지 확인해보겠습니다. 애드센스 거절에 대한 해결방법 모음 1. 구글 애드센스 광고 코드 확인 - 스킨 편집에서 html 편집 사이에 애드센스 광고 코드 잘 넣었는지 확인 2. 구글 애드센스에 자동 광고 활성화 여부 확인 - 애드센스 접속 "광고" 자동 광고 활성화 확인 3. 티스토리 내에서 구글 애드센스 연동 여..

[국가지원] 기초 노령 연금 신청 안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개미입니다. 자녀들 뒷바라지하느라 본인 노후를 준비하지 못하여 노년에 힘들어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그러한 분들을 위한 기초노령연금 제도가 있으니 꼭 혜택을 받으셨으면 합니다. 기초 노령 연금이란? 국가발전을 위해 노력하시고, 자녀를 위해 희생하셨지만 정작 자신의 노후를 준비하지 못한 어르신들의 안정된 노후생활을 도와드리고 현재의 심각한 노인빈곤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만들어진 연금 제도입니다. 기초 노령 연금 대상자 기초연금은 만 65세 이상이고 대한민국 국적을 가지고 계시며 국내에 거주하는 어르신 중 가구의 소득이 (소득 하위 70%) 단독가구 1백8십만 원, 부부가구 2백8십8만 원 이하이신 분들에게 지원하고 있습니다. 공무원연금, 사학연금, 군인연금, 별정우체국연금 수급자 및 그 배우자는..

[경제신조어] 인플레이션의 변화 슈링크플레이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개미입니다. 고인플레이션 시대에 인플레이션을 더부추기고있는 슈링크인플레이션에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슈링크 플레이션 (Shrinkflation) 쉽게 이야기해서 상품의 가격을 올리는 대신 상품의 양을 줄이거나, 더 싼 원자재를 사용하여 같은 가격의 상품을 만드는 기업들의 전략을 이르는 경제 신조어입니다. 슈링크 플레이션(ShrinkFlation)이라는 단어는 "줄이다"라는 뜻의 "Shrink"와 물가상승을 나타내는 "Inflation"이 합쳐져서 탄생하게 되었습니다. 우리가 먹는 과자들을 보면 최근 가격이 오르거나 가격이 오르지 않으면 점점 과자의 크기가 작아지고 가벼워지는 기분이 듭니다. 이는 기업의 이윤은 그대로 남기고 원재료비는 아끼고 있습니다. "가격을 올리면 소비자들이 바로 알 수 있지..

청년 임차보증금 이자지원 사업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개미입니다. 청년 임차보증금 이자지원 사업이 무엇인지 대상은 누구이며, 얼마까지 지원 가능한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청년 임차보증금 이자지원 사업 서울시에서 청년들의 더 나은 주거환경과 소득 대비 높은 주거비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청년 임자 보증금 이자지원 사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만 19세 ~ 39세 청년을 대상으로 최저 연 1.0%의 금리로 외대 7,000만 원의 융가를 지원해준다고 하니 상세 내용 확인하시고 지원받으시기 바랍니다. 신청 자격 및 지원내용 만 19세 ~ 39세이며, 연소득 4천만 원 이하인 무주택 세대주 또는 부부합산 연소득 5천만 원 이하 무주택 세대주에 한해 지원 가능합니다. 근로청년이 아닌 취업준비생이어도 과거 근로기간의 총합이 1년(365일) 이상 있거나, 부모..

[국가 지원] 중소기업 청년 소득세 감면 (대상 및 신청) [내부링크]

청년 소득세 감면 중소기업 취업 활성화 및 만 15~34세 이하인 청년, 60세 이상인 고령자, 장애인, 경력단절 여성 취업을 장려하기 위해 대상자의 소득세를 감면해주는 제도입니다. 청년이라는 단어 때문에 청년만 해당되는 것으로 아시는 분들이 많은데 청년 및 고령자 경력단절 여성 장애인 등 초기에 비해 10년이 지난 지금 그 대상이 많이 확대되었으니 꼼꼼히 챙기셔서 연말정산 때 혜택 받으시기 바라겠습니다. 조건 및 대상자 - 청년 대상자 만 15세 ~ 34세 이하의 대상자 기준이며 취업일로부터 5년간 적용받습니다. 소득세 감면율은 90%이며 한도는 150만 원입니다. - 고령 대상자 만 60세 이상의 대상자 기준이며 취업일로부터 3년간 적용받습니다. 소득세 감면율은 70%이며, 감면 한도는 150만 원입..

[국가지원] 경기도 청년 면접수당 신청안내 [내부링크]

경기도 청년 면접 수당 경기도 내 거주 중인 만 18세 이상 ~ 39세 이하 청년에 세 최대 30만 원 (면접 1회당 5만 원, 최대 6회를 지역화폐로 지급)으로 면접에 사용된 비용을 보전해줌으로써 경제적 부담을 경감해주고 적극적인 구직활동을 증진시키는 청년 지원사업입니다. 청년 면접 수당 자격요건 신청 대상자 1. 1982년 1월 2일생 ~ 2004년 12월 31일생인 자 2. 신청일 기준 주민등록상 경기도민인 대 3. 2022년 1월 1일 이후 면접에 응시한 자 4. 이직하기 위한 구직활동도 지원대상 단 아래 하나 이상에 해당되면 신청 대상자가 아닙니다. - 실업급여 수급자 - 경기여성취업지원금 참여자 - 경기도 주관 공무원 면접비 대상자 (경기도청 근무 예정자) -직계 존비속 또는 배우자 등 가족이..

[국가지원] 에너지 바우처 대상 및 신청방법 [내부링크]

에너지 바우처 제도 에너지 바우처는 국민 모두가 시원한 여름, 따듯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에너지 취약계층에서 에너지이용권을 지급하여 전기, 도시가스, 지역난방, 등유 , LPG, 연탄 등을 구입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제도입니다. 에너지 바우처 신청 대상 지원 대상은 국민기초생활 보장법에 따은 생계급여/의료급여/주거급여/교육급여 수급자 중 노인(만 65세 이상), 영유아(만 6세 미만) , 장애인, 임신부, 중증질환자, 희귀 질환자, 중증 난치질환자, 한부모가족, 소년소녀가정(가정위탁보호 아동 포함)에 해당자가 포함된 세대입니다. 에너지 바우처는 현금지원방식이 아닌 에너지 구입이 가능한 에너지이용권을 지급하는 제도입니다. 하절기에는 정기요금에서 자동으로 차감되는 방식으로 지원하고, 동절기는 요금 차감..

경유가 휘발유보다 더 비싼 이유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개미입니다. 지난 2월 이후 주유소 가기가 겁이 나는데요. 왜 이렇게 유가가 치솟고 있는지와 경유가 왜 휘발유보다 비싼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경유가 휘발유보다 더 비싼 이유 작년까지만 하더라도 경유가 휘발유에 비해 150원에서 200원 정도 저렴하였는데 올해부터 가격이 같아지더니 여름부터는 오히려 경유가 더비 싸지다 지금은 리터당 250원가량 차이가 나고 있습니다.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 및 유류세 인하로 더욱더 경유는 비싸지고 있습니다. 11월 3주 국내 유가 동향 한국석유공사 오피넷의 11월 3주 차 국내 유가 동향에 따르면 휘발유 판매 가격은 전주 대비 0.9원 내린 1,658.7원/L로 10주 연속 하락 기록하였으나, 경유 판매 가격은 전주 대비 4.3원 오른 1,888...

안드로이드 인앱 광고없이 사용하는 방법 (인베스팅 닷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개미입니다. 인베스팅 닷컴 잘 쓰고 계신가요? 오늘은 인베스팅 닷컴 초기 어플 시작 시 나오는 광고를 삭제라는 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안드로이드폰에서 인앱 광고를 없애보자! 모바일 앱에서 사용할 수 있는 방법으로 잠깐 나오는 광고에 대해 불편함을 느끼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까 합니다. 안드로이드폰 기준이며 ISO를 사용하는 아이폰은 해당하지 않음을 알려드립니다. 설정 방법 1. 먼저 휴대폰 설정으로 들어가면 "연결"로 들어가 줍니다. 2. 연결 내에 "기기 연결 설정"으로 들어가 줍니다. 3. 프라이빗 DNS로 들어가겠습니다. 4. 기본으로 "자동"이 선택되어있으실 텐데 아래에 있는 "프라이빗 DNS 공급자 호스트 이름"을 선택해주시고 dns.adguard.com을 입력하고 저장을..

1만시간의 법칙 진짜의미 (숙련가와 전문가의 차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개미입니다. 1만 시간의 법칙이 가지는 의미와 숙련가, 전문가 되기 위해 해야 하는 것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만 시간의 법칙이란? 1만 시간의 법칙은 어떤 분야의 전문가가 되기 위해서 최소 1만 시간의 훈련시간이 필요하다는 법칙입니다. 1만 시간은 매일 3시간씩 훈련하면 약 10년의 시간이 걸립니다. 이 개념은 안데르스 에릭손 플로리다주립대 교수가 1993년 발표한 논문에서 처음 등장하였습니다. 1만 시간의 법칙 가능할까? 하루 3시간씩 9.13년이면 어떤 분야의 전문가가 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직장인이 주 40시간 근무로 계산하면 250주 4.8년 정도면 본인 분야의 전문가가 될 수 있다는 단순 계산인데요. 5년 정도의 업무로 전문가가 될 수는 없을 것 같습니다. 하루 8시간 ..

가성비 좋은 5만원 이하 위스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개미입니다. 저는 술을 아주 좋아하는데요. 다른 사람들과 마찬가지로 코로나 시작하고 밖에서 술을 마시지 못하다 보니 집에서 홈술 하는 시간이 늘어나고 점점 소주 외에 다른 술들을 접해보다 보니 위스키의 매력에 빠지기 시작했습니다. 홈술 하시는 분들을 위한 가성비 위스키 5종 추천드려볼까 합니다. 가성비 좋은 입문용 위스키 5만 원을 넘지 않으며, 구매하기 어렵지 않은 그런 위스키들로 구성해보았습니다. 개인별로 입맛은 다르다 보니 향이나 맛에 대해서는 주관적임을 알려드립니다. 조니워커 블랙 라벨 ( Johnnie Walker Black Label ) 유형 : 블렌디드 스카치위스키 제조사 및 생산국가 : 디아지오, 스코틀랜드 용량 및 가격 : 700ml, 4만 원 ~ 5만 원 도수 : 40% 일..

[주식 필수 어플] 인베스팅 닷컴 (Investing.com)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개미입니다. 지난번 Webull 어플을 소개해드렸고 오늘은 또 하나의 주식 필수 어플인 인베스팅 닷컴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인베스팅 닷컴 (Investing.com) 주식 필수 어플 인베스팅 닷컴은 많은 정보를 보여주는데요. 시장지수, 선물지수, 원자재, 외환, 암포 화폐, 채권, ETF, 경제뉴스, 각종 기업의 실적, 배당, IPO, 경제 이벤트, 등등 정말 많은 정보를 볼 수가 있습니다. 해외주식은 인베스팅과 Webull 이 두 가지면 거의 끝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인베스팅 닷컴은 webull과 다르게 한글화가 되어있어 사용하기 매우 편합니다. 하나하나 어떤 작업이 가능한지 어떻게 사용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인베스팅 닷컴 "시장" 탭 시장 탭에는 각 국가들의 시장지수들..

[송파 맛집] 송파 덮밥 맛집 "단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개미입니다. 며칠 전 아기는 어린이집을 보내고 와이프와 데이트를 하다 송파에 있는 단디라는 덮밥 맛집을 다녀왔습니다. 맛있는 덮밥먹은 후기를 올려보겠습니다. 송파 덮밥 맛집 "단디" 송파 골목에 위치한 단디입니다. 3~4년 전 웨딩촬영을 송파에서 했는데 오랜만에 근처에 가서 맛있는 점심을 먹고 왔습니다. 차 가지고 가지 마세요... 혹여나 차를 가지고가 신다면 송파 여성회관을 이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대신 500m 정도 걸으셔야 합니다. 단디 영업시간 및 위치 서울 송파구 백제고분로 45길 7 / 0507-1322-5335 9호선 송파나루 역 1번 출구에서 5분 정도의 거리입니다. 주차장은 없으며, 주변에 주차할 곳이 마땅치 않습니다. 매일 11시:30 ~ 21: 30까지 영업하며, 브..

인플레이션, 디플레이션, 스태그플레이션 의미 및 경제 영향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개미입니다. 요즘 스태그플레이션에 관련한 기사가 종종 나오는데 이는 어떻게 일어나는지 과거 사례에 대입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인플레이션, 디플레이션, 스태그플레이션의 의미 및 경제 영향 인플레이션 (Inflaion) 통화량의 증가로 인해 화폐의 가치가 하락하여, 전반적인 상품들의 가격이 꾸준히 오르는 현상을 나타내는 경제용어입니다. 일반적으로 인플레이션을 발생시키는 요인에는 3가지가 있습니다. 1. 중앙정부의 통화량 공급 증가로 인한 통화가치의 하락 2. 수요 증가로 인한 공급 부족 3. 원유 또는 원자재 가격 상승, 임금 인상 등의 비용 인상 인플레이션은 지속적으로 일어나고 있습니다. 통화량은 항상 늘어나고 있으며 그로 인해 통화가치는 하락하며 매년 물가는 상승하고 있습니다. 단, 연 2~3..

[해외주식] Webull 어플 사용법 [내부링크]

미국 주식은 참 많은 사람들이 도전해보고 싶지만 영어로 인한 접근성이 높다고 판단하여 도전하지 않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로 인한 정보성 얻기도 힘들다고 생각하고요. 그리하여 남들의 이야기에 휘둘려 알지도 못하는 곳에 투자를 하여 큰돈을 잃기도 합니다. 이러한 부족한 정보를 조금이라도 쉽게 얻을 수 있는 어플 하나를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Webull 사용법 및 훑어보기 Webull에는 정말 많은 기능이 있으며, 보기 좋게 깔끔하게 정리되어있습니다. 단 하나의 단점 아닌 단점은 한글 지원을 안 한다는 것뿐입니다. 하지만 미국 주식도 몇 가지 단어만 알고 번역기를 사용한다면 어렵지 않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Webull은 주식 차트 및 보조지표 설정, 기업의 재무제표, 애널리스트들의 목표주가, 매물대 확인 및..

미국 10월 CPI 발표 및 분석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개미입니다. 한국시간 11월 10일 밤 22시 30분 미국 CPI 발표가 있었습니다. 예상을 깨고 예측치 및 지난달에 비해서도 많이 낮은 수치가 나왔습니다. 오늘은 미국 10월 CPI분석을 해보겠습니다. 10월 CPI 발표 분석 소비자물가지수의 발표 결과부터 확인해보겠습니다. 실제 예측 이전 소비자물가지수 (MOM) 0.4% 0.6% 0.4% 근원소비자물가지수 (MOM) 0.3% 0.5% 0.6% 소비자물가지수 (YOY) 7.7% 8.0% 8.2% 근원소비자물가지수 (YOY) 6.3% 6.5% 6.6% 소비자물가지수는 예측치 8.0%보다 0.3% 나 낮은 7.7%이며, 근원 소비자물가지수는 예상치 6.5%보다 0.2%가 낮은 6.3%를 발표하며 밤사이 미국 3대 지수는 엄청난 폭등을 하였습니..

회사생활 팁 및 잘하는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개미입니다. 제가 사회생활을 하면서 느낀 회사생활 팁에 대해 알아보려 합니다. 저는 인사팀에 있지도 않으며 평범한 제조업을 하는 중소기업에 근무하는 사람입니다. 저라는 사람이 요즘 친구들이 보았을 때 소위"꼰대"라고 생각 들고 구시대적 사고 발상이라 할 수 있는 것도 있지만, 경험에서 느낀 점들을 적어보려고 하니 한번 정도 읽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사회생활 열심히 해야 하나? 적당히 해야 하나? 참 어려운 문제인 것 같습니다. 본인의 성향에 따라 달라지는 것 같고요. 하지만 적당히 일하면서 상사 비위 맞춰가면서 일하는 사람은 1년 내로 한계가 보이고 눈밖에 점점 나게 됩니다. 10명 중에 9 이상은 그랬던 것 같습니다. 1. 인사는 누구에게나 먼저! 사회생활이나 어디에서나 가장 중요한 것이..

7세대 그랜저 변경사항 (GN7)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개미입니다. 이제 곧 7세대 그랜저가 계약자분들에게 인도를 시작하게 되는데요. 오늘은 그랜저의 변경사항과 예상 가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GN7 그랜저 GN7이라는 모델명의 Grandeur의 G 현대자동차의 세단 라인업을 나타내는 N 7세대를 나타내는 7을 합 처서 만든 코드명입니다. IG 6세대 그랜저 이후 6년 만에 풀체인지 된 모델로서 그랜저의 명성에 걸맞게 공개 전부터 많은 관심을 가지게 만든 차량입니다. 1세대 그랜저부터 부의 상징으로 여겨진 차량으로써 요즘에 들어서는 중장년부터 젊은 사람들까지도 선호하는 차량으로 변모하고 있습니다. 그랜저의 변경사항 - 크기 전장은 k8보다도 20mm 더 커졌으며 기존 6세대에 비해 45mm 정도나 더 커졌습니다. 전장 전폭 전고 축거 7..

매주가 아슬아슬 스릴 넘치는 미국증시 (미국중간선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개미입니다. 올 한 해 계속된 하락장에 지치신 분들이 많으실 건데요. 매주 매주 매일매일 무슨 이벤트가 이렇게 많은지... 이전에는 크게 신경 쓰지 않았던 미국 경제 이벤트도 올 한 해는 정말 소소한 거까지 다 챙기는 마치... 첫 연애할 때 사소한 기념일을 다 챙기는 그런 느낌이네요 11월 둘째 주 미국 경제 이벤트 출동! 지난주에는 11월 FOMC라는 거대한 경제 이벤트가 있었습니다. 2주 전에는 빅 테크들 실적 발표도 있었고요... 한주도 쉽게 넘어가는 주가 없는 미증시인 것 같습니다. 이번 주에도 당연 다들 관심 가질만한 경제 이벤트가 2가지나 있습니다. 바로 11월 8일 미국 중간선거와 11월 10일 매월 찾아오는 10월 CPI 발표가 있습니다. 아주 스릴 넘치는 2가지 이벤트이지요..

2021년 귀속분 근로,자녀장려금 기한 후 신청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개미입니다. 2022년도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21년도 귀속분 근로자녀 장려 신청금 대상이신 분 중에 신청하지 않으신 분은 서둘러서 신청해야 할 것 같습니다. 어떻게 신청하는지 신청대상 및 신청시기 등을 정리해보았습니다. 근로, 자녀장려금 소개 근로, 자녀장려금이란 일은 하지만 저소득 가구 및 저소득 가구의 자녀양육을 지원하기 위해 장려금을 지급하여 근로를 장려하고 실질적인 소득을 지원하는 제도입니다. 근로장려금은 가구 구성에 따라 부부합산 총급여액 등을 기준으로 산정합니다. 구분 단독가구 외벌이가구 맞벌이가구 근로장려금 총소득금액 연 2,200만원 미만 연 3,200만원 미만 연 3,800만원 미만 최대지급액 150만원 260만원 300만원 자녀장려금 총소득금액 해당없음 연 4,000만원 ..

[사회 이슈] 촉법소년 만 13세하향 강력처벌? 범죄자양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개미입니다. 오늘은 오랫동안 지속되어온 사회이슈인 촉법소년에 대하여 알아보고 개인적인 의견을 말해보고자 합니다. 촉법소년 왜 필요한가? 소년법은 만 19세 미만을 대상으로 적용되며 만 10세 미만은 범법 소년으로 처벌이 불가능하며, 만 10세 이상 14사 미만 촉법소년으로 형사처벌은 받지 아니하고 보호처분만 가능합니다. 만 14세 이상 19세 미만 범죄소년으로 규정하고 보호처분 및 형사처벌이 가능합니다. 다만 18세 미만은 법적으로 사형과 무기징역을 구형할 수 없습니다. 소년법은 반사회적 성향이 있는 소년의 환경 조성과 품행 교정을 위한 보호처분 조치 등을 하고 , 형사처분에 관한 틀별 조치를 함으로써 소년이 건전하게 성장하도록 돕는 것이 목적입니다. 하지만 요즘 촉법소년에 대해 왜 적용 연..

국민은행에서 하나 저축은행 파킹 통장으로 이체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개미입니다. 저처럼 이체를 못해서 저처럼 고객센터까지 전화하시는 일 없도록 시간 낭비하지 않으시도록 포스팅 진행하려 합니다. 얼마 전에 포스팅하였던 파킹 통장중 저는 하나 저축은행 하이 하나 보통예금통장(연 3.8%)을 만들었습니다. 파킹 통장 금리 비교 조건 파킹통장 금리 비교 조건 안녕하세요. 개미입니다. 몇 달 전 이전 회사를 퇴직하면서 약간의 퇴직금이 생겨서 파킹 통장에 넣어두려고 이리저리 알아본 금리를 공유드리려고 합니다. 파킹 통장이란? 파킹 통장이라는 명 pds0811.tistory.com 이전 글 다시 링크 걸어놓을 테니 아직 고민이신 분은 한번 보시고 0.1%의 이자라도 더 챙기셨으면 좋겠습니다. 퇴직금을 넣어놓고 오늘 급여일이라 매월 40만~50만 정도를 저축해놓으러 국민은행..

쉽고도 어려운 20대 초반 사회생활 이야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개미입니다. 오늘은 저의 20대 초반 때의 사회생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저는 40대 초반으로 중소기업 부장 자리에 있습니다. 벌써 사회생활을 시작한 지 20년 정도네요. 저의 첫 사회생활은 수능이 끝나고 대학 입학까지 알바로 회사생활을 3개월간 맛보기로 하다가 대학 진학 후 1년을 미친 듯이 놀기만 하다 보니 성적은 엉망이었습니다. 그래서 휴학을 하고 군입대 지원을 하고 대기기간 동안 알바로 일하던 회사에 막내로 입사하여 1년 반 정도 온갖 허드렛일을 하면서 낮에는 상사들의 잔심부름과 밤에는 술상대를 하며 지냈습니다. 그러다가 군입대를 하고 논산훈련소에서 재신체검사를 받고 우안 난시로 인해 4급 사회복무요원 판정을 받고 4일 만인가 퇴소를 하였습니다. 그리하여 다시 재입사를 하고 일을..

2022년 11월 FOMC결과 요약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개미입니다. 한국시간 11월 03일 새벽 3시 전 세계시장에 큰 영향을 미칠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 회의 결과를 공개하였습니다. 이미 시장은 연준의 자이언트 스텝(0.75%)을 예상하고 있었기에 3대 지수가 금리 발표 및 성명 발표 후 살짝 반등하다가 FED의 제롬 파월 의장의 기자회견 때 급락하기 시작하였습니다. 어제장은 어떻게 마감이 되었고 또 제롬 파월 연중 의장은 어떠한 발언을 해서 지수가 하락하였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제롬 파월 의장 기자회견 정리 FED 금리인상 4.0% (3.25% -> 4.0%) 0.75% 상승. 여전히 실업률은 낮다. 인플레이션 2%대로 되돌리기 위한 지속적인 금리인상이 필요 최근 인플레이션 수치는 예상보다 여전히 높다. 수요는 공급보다 여전히 높다...

애드센스 승인거절 상황 (feat...다운되었거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개미입니다. 2022년 9월 30일쯤 티스토리를 개설하고 벌써 한 달 정도가 지났습니다. 감사하게도 하루 방문자수가 1주일간 일일 100분에서 300분 정도 꾸준히 들어와 주셔서 너무 놀랍고 어리벙벙한 기분입니다.. 그동안 글을 24개가량 올리고 에드센스 승인 요청은 계속 넣었습니다. 글 2개를 올릴 때부터 승인 신청을 올린 결과부터 보여드리겠습니다. 11번의 시도 및 11번의 불합격입니다. 티스토리를 하고 애드센스 신청을 하다 보면 가장 많이 만나는 형이 한분 계시 더군요. 바로 이형... 반갑지 않은데 왜 자꾸 나타나시지요... 요즘 7~8차례 계속 나타나는 승인 거절 사유는 바로 "사이트가 다운되었거나 사용할 수 없음" 이런 오류가 발생 시 문제 해결방법을 공부하고 적용해보았습니다. 첫..

연금저축펀드 ETF 선택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개미입니다. 개인연금을 매월 또는 연 1회씩 꾸준히 적립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노후 및 세액공제를 위해서입니다. 모아지는 연금으로 투자할 수 있는 ETF 및 채권 등이 있는데 오늘은 투자하기 좋은 ETF를 고르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개인연금으로 투자해야 하는 이유 세액공제는 꾸준히 연 400만 원에서 700만 원까지 적게는 10년에서 많게는 30년을 납부해야 합니다. 2013 2014 2015 2016 2017 2018 2019 2020 2021 소비자물가상승률(%) 1.3 1.3 0.7 1.0 1.9 1.5 0.4 0.5 2.5 이는 통계청에서 가지고 온 소비자 물가상승률입니다. 최근 20년간은 2000년대에 비해 물가상승률이 많이 낮아졌다고는 하나 돈의 가치가 많이 낮아진 것..

[생활상식정보] 심폐소생술(CPR) 순서 및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십니까. 개미입니다. 얼마 전에 안타까운 사고가 발생하여 우리 사회에 큰 충격을 주었습니다. 삼 사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오늘은 사고 발생 시 생명을 살릴 수 있는 심폐소생술(CPR)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저희 와이프도 6개월 전쯤 길가에서 할머니와 함께 있던 어린이가 호흡곤란으로 쓰러져있어서 심폐소생술을 시행했다고 하는데요. 물론 그 당시 큰일이 아니었을 수도 있으나 CPR을 알고 나면 위급상황에서 한 사람의 생명을 살릴 수 있는 확률이 더 높아지니 숙지하여 어떠한 비상상황에서도 대응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CPR이 필요한 이유 심폐소생술이란 정지된 심장을 대신하여 심장과 뇌에 산소를 포함한 혈액을 인위적으로 공급해주는 응급처치법입니다. 심정지 발생 후 5분가량이 지나면 뇌에 ..

파킹통장 금리 비교 조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개미입니다. 몇 달 전 이전 회사를 퇴직하면서 약간의 퇴직금이 생겨서 파킹 통장에 넣어두려고 이리저리 알아본 금리를 공유드리려고 합니다. 파킹 통장이란? 파킹 통장이라는 명확한 분류가 있는 것은 아니지만 주로 목돈을 잠시 주차하듯 보관한다는 의미입니다. 일반 입출금통장보다 조금 더 높은 이자를 지급하는 수시입출금 통장입니다. 적금에 넣어두기에는 목돈이 묶이는 게 아깝고 당장은 쓸데가 없을 때 보관하기 좋습니다. 하나 저축은행 (하이하나 보통예금) - 금리 연 2.8 ~ 3.8% (세전) - 기본금리는 2.8%이며 각조 건별 우대금리가 적용됩니다. (최대 연 1.0%) - 조건 1) 저축은행 개인정보수집 이용 제공 동의 및 상품 서비스 안내 수단 전체 동의 시 연 0.3% - 조건 2) 월말 ..

알파벳 (구글)의 사업영역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개미입니다. 알파벳 하면 생소할지 몰라도 구글이라고 하면은 대부분의 사람들이 알고 있지요. 오늘은 구글의 사업영역에 대하여 알아보고자 합니다. 구글(GOOGLE)란 어떤 회사인가? 구글 하면 딱 떠오르는 2가지가 있지요. 검색엔진과 유튜브입니다. 구글은 현재 미국 기업 시가총액 3위 (US 1.869T)를 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올해는 -28% 정도로 수익률이 좋지 않으나 2017년도부터 엄청난 성장률을 보여주고 있는 회사입니다. 아래는 구글과 s&p500의 6년간 성장률 비교입니다. 2016 2017 2018 2019 2020 2021 구글 (알파벳) 1.86 % 32.94 % 2.34 % 24.25 % 30.85 % 65.30 % S&P500 9.54 % 19.42 % -6.24 % 28..

겨울철 필수 아이템 가습기의 종류 [내부링크]

가습기의 종류와 장단점 벌써 선선한 가을이 오고 곧 추운 겨울이 올 것 같습니다. 아침저녁으로는 매우 쌀쌀하며 낮에도 바람이 차가워졌습니다. 집이나 사무실에 있으면 건조함을 많이 느끼는데요. 오늘은 가습기의 종류와 장단점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가열방식 말 그대로 물을 끓여서 사용하는 방식입니다. 우리가 주전자에 물을 넣고 끓일 때 수증기가 올라오는 그런 방식입니다. 일단 가열방식의 가습기의 수증기는 매우 깨끗합니다. 세균이 번식할 수 없으며, 작은 방하나 정도는 훈훈해져서 약간의 난방까지도 가능합니다. 단, 초음파 방식에 비해 조금 가격은 있는 편이며 (15만 원~30만 원선), 물을 끓이기 때문에 전력 소모량이 높은 편입니다. 그리고 뜨거운 물로 인하여 아기가 있는 집은 안전사고의 위험도 있습니다...

2022년 3분기 미국시장 실적발표일 (43주차) [내부링크]

안녕하십니까. 개미입니다. 한동안 회사일이 너무나 바빠서 글을 올리지도 못하였습니다. 어느덧 3분기 실적 발표가 계속 이어지고 있는데요. 오늘은 미국 대장주들의 3분기 실적발표날자와 목표 EPS 매출 등을 알아보겠습니다. 미국 대장주들의 실적 발표가 있는 중요한 한 주! 이번 가을부터 FAANG의 시대는 저물고 MATANA의 시대가 열렸다고 하죠. 그중 이번 주에 4개의 중요 기업들의 실적 발표가 있습니다. 하반기 증시의 방향이 어느 정도 결정될 것 같은데요. 어떤 기업들이 어느 정도의 성적을 낼 것으로 예상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이크로 소프트 (MSFT) 첫 번째로 마이크로소프트의 22년 3분기 실적 발표일은 10월 25일 장 종료 후 발표입니다. 한국시간 10월 26일(수요일) 새벽에 발표입..

2022~2023년 독감 무료 예방접종 대상 및 기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개미입니다. 날씨가 많이 쌀쌀해지고 실외 마스크 의무화가 폐지되면서 독감 환자들이 급증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오늘은 독감에 대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독감이란? 인플루엔자 바이러스에 의한 전염성 호흡기 질환입니다. 인플루엔자의 임상증상은 경증에서 중증까지 나타나며 심한 경우 입원이 필요하거나 사망할 수도 있습니다. 특히 만 65세 이상 어르신 어린이 임신부 폐질환 / 심장질환 환자 면역력 저하자 등은 폐렴, 뇌수막염 등 합병증으로 발생하거나 입원할 위험이 높습니다. 1. 독감의 증상과 감기와의 차이점 독감의 증상으로는 잠복기는 1~4일 정도이며 평균 2일 후에 나타납니다. 발열 두통 근육통 콧물 인후통 기침 등 다양한 증상이 나타나며 발열과 같은 전신증상은 일반적으로 3~4일 지속되지만, ..

[경제 지표] PPI, CPI 란 무엇일까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개미입니다. 오늘은 PPI와 CPI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2022년 10월 12일 미국 9월 PPI 발표가 있으며, 10월 13일 미국 9월 CPI 발표가 있습니다. 우리나라 지표 발표도 아닌데 왜 이렇게 중요하게 챙겨야 할까요? 미국은 전 세계 주식시장에 50% 정도의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미국 경제지표 발표는 그만큼 다른 국가에게 영향을 많이 주고 있습니다. 미국 지표 발표 및 금리정책에 다들 집중하는 이유입니다. 참고로 우리나라는 전 세계 주식시장에 2% 정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2%라고 해도 10위 정도의 높은 위치에 있습니다. PPI 란 무엇인가요? "생산자 물가 지수"(Producer Price Index)의 약자로서 제조업자가 판매한 상품의 가격변동률을 나타내는 용어입..

[ETF 투자정보] SCHD 구성종목 및 분석 백테스팅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개미입니다. 요즘 S&P나 나스닥이 힘을 못쓰고 있는데요. 장기적으로 모아가기 좋은 배당성장 ETF인 SCHD을 간단 분석해보고 백테스팅으로 예상 가능한 수익을 확인해보려고 합니다. SCHD 주요 정보 운용사 : Schwab (찰스 스왑) 시총 : $ 35.88B 수수료 : 연 0.06% 배당률 : 3.68% 거래량 : 323만 출시일 : 2011년 10월 20일 베타지수 : 0.92 52주 최고가 : $ 82.48 52주 최저가 : $ 66.34 현재 가격 : $ 67.22 MDD : 2020년 코로나 -21.54% 종목 선정 방법 - Dow Jones US 100 Index 구성하는 종목 중 배당수익률이 높은 종목 - 10년 연속 배당금을 지급하며 시가총액이 5억 달러 이상 - 개별종목은..

[생활 꿀팁] 이마트상품권 저렴하게 구매하기 SKT Membership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개미입니다. 요즘 물가가 너무 올라서 장 한번 보는 게 많이 부담스러운데요. 이마트나 트레이더스 가실 때 사용 가능한 이마트 상품권을 조금 싸게 구매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려 합니다. 이마트 상품권 얼마나 저렴할까? - 7%가량 싸게 구매 가능한 방법이 있습니다. 보통 소셜커머스에 6%까지 할인하는 경우는 종종 있는데 7% 할인은 쉽게 나오지 않죠. 10만 원 상품권을 93000원에 구매 가능합니다. 이마트 상품권 구매방법 - 일단 SKT 사용하시는 분들은 T Membership 어플을 열어주시고요. 혜택 브랜드 선택 후 쇼핑몰에서 이마트를 선택하시면 아래 진행 중인 이벤트에 이마트 금액권 특별 이벤트가 나옵니다. 할인은 자동으로 적용입니다. 저는 오늘 10만 원어치를 93000원에 구매..

[생활 정리] 여름철 묵은 때 정리 에어컨 및 제습기 필터 청소방법 [내부링크]

날씨가 쉽게 미리청 어느덧 많이 추워지고 습도도 낮아지는 계절이 왔네요. 여름철 동안 잘 사용한 에어컨과 제습기를 정리하려고 합니다. 다음 여름철에 사용하기 쉽게 미리 정리해두기 위해 필터 청소를 진행하였습니다. 에어컨 및 제습기 필터 청소가 필요한 이유 - 여름철 우리 생활의 필수품인 에어컨과 제습기 알게 모르게 습한 날씨에 필터에 이물질과 곰팡이들이 생기기 시작하는데요. 저희 집은 월 1회 정도 물청소를 해주는데 오늘 내년 5~6월까지 잘 보관하기 위해 마지막 청소를 진행하였습니다. 필터 제거방법 - 저희집은 에어컨과 제습기를 모두 LG 제품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모든 생활가전제품은 생 김세만 다르지 기본적인 기능은 똑같기 때문에 필터 탈착 방법도 크게 다르지 않아요 스탠드 에어컨이나 제습기는 뒤편에..

ETF 용어 간단 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개미입니다. ETF를 시작하기 앞서 용어들을 알고 시작하면 종목을 고르시거나 해당 ETF를 이해하시기 조금 편할 것 같아 준비해보았습니다. 연금저축펀드나 IRP를 위한 국내 상장 ETF용어뿐 아니라 해외 직투를 위한 용어들도 있습니다. H - (HEDGE, 헷지) - ETF를 찾아보다 보면 TIGER 미국 S&P500 선물(H)처럼 뒤에 H라는 글자가 적혀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H의 뜻은 환헷지라는 뜻입니다. 영어 뜻대로 대비책이라는 말로 해외지수 추종 상품을 거래하다 보면 환율 변동 및 지수 상승률의 영향을 같이 받습니다. 하지만 헷지 (H) 상품은 추종지수 국가의 환율의 영향을 받지 않는 상품입니다. 반대로 H가 없는 상품은 환노 출상품으로 추종지수 국가의 환율에 영향을 받는다는 뜻입..

[연금저축펀드] 연금저축 펀드 이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개미입니다. 오래전 과세이연만을 생각고 연금저축보험을 가입하신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낮은 수익률과 내 돈이 어떻게 운용되고 있는지도 잘 모르는 상태로 놔두기에는 너무 아까우신분들을 위해 연금저축보험에서 연금저축펀드 이전해야 하는 이유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연금저축펀드로 왜 이전해야 할까? 연금저축보험은 연말정산 때 세액공제를 받기 때문에 이전을 하지 않고 해지 시 16.5~13.2%의 공제받았던 누적금액을 다시 돌려줘야 합니다. 오랜 기간 가입하신 분이라면 노후에 연금 혜택도 못 받고 이미 써버린 공제금액을 다 내려면 어마어마한 손실입니다. 연소득 5천만 원의 직장인이 5년 동안 매년 400만 원씩 납부했을 시 돌려받은 세액공제는 330만 원일 것입니다. 그런데 이금액을 다시 내야 한..

연금저축펀드 운용 현황 (2022년 10월) [내부링크]

안녕하십니까 개미입니다. 2015년쯤 연말정산을위해서 연금저축을 시작하였습니다. 월20만원씩 꾸준히 적립하다가 어느날 수익률 보고서를 받았는데 6~7년간 수익률이 -1%였습니다. 물가상승률은 커녕 수익률이 마이너스라는것을 보고 이런저런 검색을하던중 연금저축에서 연금저축펀드로 이전을 할수있다는사실을알고 바로 이전신청을하였습니다. 그리하여 공부를 아주짧게 ETF에 대해 공부를하고 2022년 1월 첫영업일에 ETF를 매수하고 적립식으로 시작을 하였습니다. 그리하여 TIGER 미국나스닥 100 (133690), 타이거 미국 S&P500(360750)을 매수 시작하였습니다. 2022년부터는 연 400만원씩 연말정산 세액한도까지 적립을 시작하기로 마음을 먹고 적립의 적립... 2023년부터는 연금저축 공제한도가 6..

영국의 경제 상황 (feat. 리즈 트러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개미입니다. 계속 뉴스에 나오고 있는 영국 경재 상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전 세계적으로 환율 및 채권 주식 암호화 폐등 난리도 아닙니다. 그중에 가장 큰 문제라고 할 수 있는 게 바로 영국 경제 상황인데요. 국가지도자 중 가장 많이 뉴스에 나오고 있는 게 푸틴 바이든 리즈 트러스 영국 총리인 것 같습니다. 리즈 트러스 영국 보수당 출신으로 올해 9월 영국 총리에 올랐습니다. 트러스는 총리가 된 지 얼마 지나지 않아 9월 23일 내놓은 첫 경제정책이 대규모 "부자 감면" 정책이었습니다. 소득세 기본세율을 23년 4월부터 20%에서 19%로 낮추고, 연간 소득 15만 파운드(약 2억 4천만 원) 이상 고소득자에게 적용되는 소득세 최고세율을 45%에서 40%로 낮추는 등의 내용이었습..

미국 달러 지수 ( 달러 인덱스, DXY)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개미입니다. 지난 4월부터 달러 인덱스가 100을 넘어가고 원달러 환율이 폭등하다가 2022년 9월 28일 114.78로 정점을 찍고, 110 정도로 다시 조금 내려와 있는 상태입니다. 오늘은 미국 달러 지수, 달러 인덱스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달러 인덱스란? 달러 인덱스란 1944년 브레턴우즈 체제 성립 이후로 달러의 가치는 금 1온스당 35달러로 고정이었으나 1971년 닉슨 쇼크로 브레턴우즈 체제가 무너지고만 뒤 달러의 가치는 더 이상 고정되지 않고 수시로 변하게 되면서 달러 가치평가의 필요성이 생기게 되었습니다. 이를 위해 1973년 3월을 기준 100으로 하여 세계 6개국 통화 대비 달러화의 평균적 가치를 지수로 나타내는 지표로서 연방준비제도에서 작성하고 발표합니다. 1985년부터..

복리의 마법 - 72법칙 [내부링크]

복리의 마법 이자에는 단리와 복리가 있습니다. 왜 우리는 단리보다 복리가 마법이라 불리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단리는 방식은 원금에만 이자가 붙는 방식이며, 복리는 원금에 이자가 붙은 원리금에 이자가 누적되어 붙는 것을 말합니다. 예를 들어 1천만 원의 원금을 연 3% 이자를 주는 은행에 예치할 경우 단리 저축인 경우 첫해에는 10,000,000 X 3% = 300,000원의 이자를 포함하여 통장에는 10,300,000원이 남아 있을 것입니다. 두 번째 해에도 원금인 10,000,000 X 3% = 300,000원의 이자를 추가하여 10,600,000원이 남아있고 그다음 해에도 원금 천만 원의 3%의 이자가 붙어 10,900,000원이 남게 됩니다. 총 3년 동안 이자는 900,000원이 발생하게 됩니다. ..

호재가 악재, 악재가 호재 [내부링크]

호재가 악재, 악재가 호재라는 주제로 글을 써볼까 합니다. 요즘 증시를 보면 참 희한합니다. 경제지표가 좋게 나오면 미국 3대 지수가 하락하고 경제지표가 좋지 않게 나오면 지수가 상승하는 시기입니다. 왜 그럴까요? 바로 금리인상 때문입니다. 지난가을 겨울 때까지 미국 연방은행(Fed)은 전문가들의 인플레이션 걱정에 인플레이션 우려는 없다. 금리인상에 대해 부정적인 입장이었지만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이 발생하고 모든 물가지수가 급등하기 시작하니 부랴부랴 금리를 올리고 있습니다. 뒤늦게 상황을 파악한 건지 연준 내 비둘기파 의원들이 모두 매파로 변신하여 강력한 금리인상에 대해 발언하고 있습니다. 2020년 3월부터 이어져온 0%대의 기준금리는 2022년 3월 0.25%, 5월에는 100달러가 넘는 WTI의..

자녀 현금증여신고 준비물 및 방법-2 (계좌 개설) [내부링크]

입출금 계좌 및 증권계좌 개설 안녕하세요. 어제에 이어 오늘은 미성년 자녀의 입출금 계좌 및 증권계좌 개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저는 올해 1월 중순쯤 아기 통장을 만들었는데요 그때의 기억을 더듬어 다시 한번 정리하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국민은행 입출금 통장 및 키움증권 증권계좌를 개설하였습니다. 성인과 다르게 미성년 자녀는 비대면 개설이 불가능합니다. 그리하여 직접 은행에 방문하여주셔야 하는데요. 키움증권은 전국 15개 은행과의 업무제휴로 은행에서 직접 증권계좌를 개설할 수 있습니다. 해당 은행중 해외주식이 불가능하거나 펀드거래가 불가능한 경우도 있으니 아래 표를 확인하시고 방문하시면 더욱 편하실 것 같습니다. 저는 아기에게 해외주식 ETF를 구매해줄 거라 회사에서 가까운 국민은행으로 선택하였습니다...

UN "금리인상 자제해달라 호소" 하지만 FED 아직은... [내부링크]

UN 산하기구 각국 중앙은행에 금리인상을 중단해달라 요구 안녕하세요. 어젯밤에 UN 산하기관에서 보고서를 발표하였습니다. 어떤 내용인지 간략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UN 산하기관에서 FED 등 각국 중앙은행에 금리인상을 중단해달라고 촉구하였습니다. 그로 인해 미증시가 많이 오르기 시작하였는데요 월스트리트 저널(WSJ)에 따르면 UN 산하기관인 유엔 무역개발기구(UNCTAD)에서 "저소득 국가에 큰 충격을 주고 세계 경제를 장기적인 침체로 몰아넣을 것이다"라고 말하였는데 미국 연방준비제도(FED)의 3인자로 불리는 존 윌리엄스 뉴욕 연방은행 총재는 FED가 할 일은 아직 끝나지 않았다면서 추가 금리인상을 시사하였습니다. FED의 기준금리가 1% 인상될 경우 3년간 다른 선진국의 국내총생산(GDP)은 0..

자녀 현금증여신고 준비물 및 방법-1 (증여한도와 세액) [내부링크]

코로나가 발생하고 유동성이 풀리고 난 뒤 주식에 관심을 가지시는 분들이 많아졌습니다. 그로 인해 자녀에게 증여하고 계신 분들도 많아지고 있지만 방법을 잘 모르고 있어서 망설이고 계신 분들을 위해 증여에 대해 알아보고 증여 방법에 대해서도 공유하려고 합니다. 1. 증여한도 민법상의 의미로 증여자가 대가 없이 자기의 재산을 상대방(수증자)에게 주겠다는 의사를 표시하고 상대방이 이를 승낙함으로써 성립하게 되는 계약이다. (민법 제554~562조) 증여에는 한도 금액이라는 게 있습니다. 거주자인 수증자가 배우자, 직계존속, 직계비속, 기타 6촌 이내의 혈족 및 4촌 이내의 인척으로부터 증여받은 경우에는 다음 금액을 증여세 과게 가액에서 공제합니다. 증여자와의 관계 증여재산공제 한도액 (10년간합산하여 공제가능한..

[미국주식] 미국 3대지수 NASDAQ지수 (QQQ, TIGER 미국나스닥100)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개미입니다. 미국 주식을 시작하기 전 알아두어야 할 미국 3대 지수 다우존스 지수, S&P500 지수, 나스닥 지수입니다. 그중 오늘은 세 번째로 NASDAQ 지수에 대하여 알아보고 국내외 ETF 2종에 대해서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1. NASDAQ 100 (NDX) 나스닥 100 지수는 1985년에 시작된 지수로서 나스닥 증권거래소에 상장된 기업들 중에서도 금융주를 제외하고 시가총액 기준 상위 100여 개의 비금융 우량 기업으로 이루어진 지수입니다. 나스닥 시장은 미국뿐만 아니라 전 세계의 혁신적인 기업들과 자본이 몰리는 시장인데요. 시가총액을 기준으로 했을 때 전 세계에서 뉴욕 증권거래소(NYSE) 다음으로 두 번째로 큰 시장으로, 첨단기업부터 중소벤처기업까지 약 2,600개의 기업..

[미국주식] 미국 3대지수 S&P500지수 (S&P500, TIGER 미국s&p500)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개미입니다. 미국 주식을 시작하기 전 알아두어야 할 미국 3대 지수 다우존스 지수, S&P500 지수, 나스닥 지수입니다. 그중 오늘은 두 번째로 S&P500 지수에 대하여 알아보고 국내외 ETF 2종에 대해서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1. S&P500 지수 (S&P500) S&P500 지수란 미국의 Standard and Poors(S&P)이 작성한 주가지수입니다. 스탠더드 앤 푸어스(S&P)는 영국의 피치, 미국의 무디스와 함께 세계 3대 신용평가기관입니다. 어제 알아보았던 다우지수와 같이 뉴욕 증권거래소에 상장된 기업의 주가 지수지만, 다우지수의 30개보다 훨씬 많은 500개의 기업의 주가 지수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우량기업주를 중심으로 선정하며 시장 전체의 동향을 파악하기 좋으며 거..

[미국주식] 미국 3대지수 다우존스지수 (DJIA, DIA, TIGER 미국다우존스30)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개미입니다. 미국주식을 시작하기전 알아두어야할 미국 3대지수 다우존스 지수, S&P500 지수, 나스닥지수입니다. 그중 오늘은 첫번째로 다우존스지수에 대해 알아보고 etf 2가지도 소개해드리려고합니다. 1. 다우존스 지수 (DJIA) 다우존스 지수(Dow Jones industrial average)란 뉴욕 증권시장에 상장된 우량기업 30개 종목의 시장 가격을 평균하여 나타내는 주가지수입니다. 다우 존스를 창설한 찰스 다우가 1884년 주가 평균을 발표하기 시작했는데, 이것이 다우지수의 시작이었습니다. 다우존스 주가 평균에는 공업주 30 종목 평균, 운송주 20 종목 평균, 공익 사업주 15 종목 평균과 65 종목 종합주가 평균 등이 있는데, 이중 공업주 30 종목 평균인 다우존스 산업지수(..

절세를 위한 2가지!! 연금 저축, 개인형 퇴직연금 IRP를 활용해서 노후는 편안하게 살자!! [내부링크]

절세를 위한 2가지!! 연금 저축, 개인형 퇴직연금 IRP를 활용해서 노후는 편안하게 살자!! 22년 1월 기준 국민연금 평균 수령액이 평균 57만,1945원입니다. 22년 인정 생계비는 1인 1,166,887원 / 2인 1,956,051원 / 3인 3,614,709원 / 4인3,072,648원입니다.. 말이 2인 가구 실제로 2백만 원으로 살기에는 너무 힘들 것입니다.. 말 많은 국민연금만 믿고 노후를 기다리기는 너무 불안하기에 개인연금이 필요한 상황입니다.. 연금저축, 개인형 퇴직연금 IRP (이하 IRP)를 운용하여 노후를 조금은 더 편하게 보낼 수 있었으면 한합니다.. 연금저축 및 IRP만으로도 세액공제도 700만 원까지 연말정산 때 최대 115만 원을 환급받을 수 있습니다. 조금 더 자세하게 두..

미 주택 담보 대출 금리 6.7%…15년만에 최고 [내부링크]

미국 주택담보 대출금리가 평균 6.7%로 2007년 7월 이후 최고치를 달성하였다. 지난주 6.29%에서 무려 0.41% 이상 급등하였다. 1년 전의 3.01%보다 두 배를 훌쩍 뛰어넘는 수준이다. 이로써 미국 모기지 금리는 6주 연속 상승세를 이어나갔다. 모기지 금리의 급등세는 미 중앙은행인 연방준비제도(Fed)의 공격적인 금리인상 여파 때문이다. 미연준(Fed)은 올해 벌써 5번(3월, 5월, 6월, 7월, 9월)의 기준금리 인상을 하였으며, 그중 1번의 베이비 스탭(0.25%)과 빅 스탭(0.5%), 3번 연속의 자이언트 스탭(0.75%)을 진행하고 있다. 앞으로 1.25% 정도의 추가 금리인상을 예상하고 있는 가운데 모기지 금리는 더욱 올라갈 것이고, 미국 주택시장을 더욱더 냉각시킬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