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idebugatti의 등록된 링크

 ridebugatti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77건입니다.

신형 E클래스, 이것 꼭 알아보고 사자 [내부링크]

기존 시리즈와 유사함과 특별함을 주는 벤츠 메르세데스 벤츠가 신형 E클래스를 공개했다. 새로운 E클래스는 23마력 전기모터와 짝을 이루는 4 기통, 6 기통 엔진을 탑재했다. 새로운 인테리어와 외부 디자인, 다양한 기능을 갖춘 신형 E클래스는 외부보다 내부에서 더 많은 변화를 찾아볼 수 있다. 큰 변화를 거친 신형 E클래스 내외부 디자인 특징과 주요 첨단 기능을 정리했다. 1. 조명과 디자인 E클래스는 완전히 새로운 디자인 감성을 선보인다. 특히 호불호가 갈리는 삼각별 형태의 후미등은 후면부 디자인의 특징이라고 할 수 있다. 그릴은 EQ 디자인에 더 가까운 모습이다. E클래스는 전면에 독특한 4 팟형 조명 시그니처를 유지했다. 독특한 색상도 눈에 띈다. 2. 후륜 조향 후륜 조향을 적용한 신형 E클래스는..

[시승리뷰] 폭스바겐 아테온 2023 : 플래그쉽다운 외관 [내부링크]

하지만 인테리어는 개선이 필요 폭스바겐은 아테온을 자사 역사상 가장 아름다운 세단으로 규정한다. 실제 살펴본 아테온의 외관은 흠잡을 데 없었다. 첫인상은 스포츠카를 연상케 하는 날렵한 느낌이지만, 넉넉한 실내 공간과 연비 효율 덕분에 패밀리카 용도로도 부족함이 없었다. 다만 세련된 외모에 비해 평범한 실내 디자인에서 아쉬움이 느껴지기도 했다. 폭스바겐 ‘신형 아테온 R-라인 4 모션’을 약 73km 주행하며 장단점을 살펴봤다. 패스트백 디자인 적용해 날렵한 인상의 외관 형성 폭스바겐은 신형 아테온에 패트스백 디자인을 적용, 스포티한 외관을 설계했다. 클래식 스포츠카에서 영감을 받아 디자인했다고 한다. 전면부 보닛이 헤드라이트와 크롬으로 장식한 라디에이터 그릴, 범퍼까지 내려온 하단 크롬바, 휠 아치까지 ..

BMW에서 공개한 차세대 자동차, 외관 색이 변한다 [내부링크]

CES2023에서 공개한 차세대 BMW 지난 5일(현지 시간) 미국 IT 전문매체 더 버지(The Verge) 보도에 따르면, 지난 5일에 시작된 CES 2023에서 독일 자동차 제조업체 BMW는 더 많은 색을 보이는 ‘i 비전 디(i Vision Dee)’ 전기차(EV)의 콘셉트 버전 모델을 공개했다. CES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매년 개최되는 세계 최대 가전·IT 전시회로, 이번 CES 2023에서 BMW를 포함해 각종 자동차 제조업체에서 새로운 전기차 모델이나 기술 등을 공개했다. BMW는 지난해 개최된 CES 행사에서 ‘iX’ 콘셉트 전기차를 ‘세계 최초로 색을 바꿀 수 있는 자동차’라고 홍보했다. 당시 iX 전기 크로스오버 자동차는 흰색, 검은색, 회색 사이에서 색을 다양하게 설정할 수 있었다..

BMW MX 실제샷 등장, 역대급 전기차 디자인 [내부링크]

키드니 그릴이 멋있어 보이는 효과 BMW를 상징하는 부분을 생각해보면 정해진 포인트가 있다. 하나는 ‘하늘에서 땅으로, 두 바퀴에서 네 바퀴로’라는 의미를 가진 로고가 있으며, 또 다른 하나는 BMW만의 패밀리룩인 키드니 그릴이 존재한다. 세대를 거듭할수록 과감해지는 키드니 그릴의 디자인은, 이제 과감을 넘어 과격의 시대로 돌입한 것일까? 범퍼의 상당 부분을 차지하는 크기와 디자인은, 시간이 지났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호불호가 명확히 나뉘는 디자인이다. 그중 오늘 이 시간은 BMW가 제시하는 미래의 키드니 그릴을 적용한 한 자동차를 만나보고자 하는데, 그동안 다뤄왔던 자동차 콘텐츠 중에서 가장 강렬한 외모를 가졌지 않았나 싶을 정도다. 과연 어떤 외모를 가졌기에 이토록 뜸을 들이는지, 그 존재를 오늘 이..

벤츠의 신형 스포츠카 S63 AMG [내부링크]

무광이라 더 완벽한 디자인 지난 5일 메르세데스 벤츠에서 신형 AMG S63 E 퍼포먼스를 공개했습니다. 신형 S63E퍼포먼스는 4.0리터 V8 트윈터보 엔진과 후륜 전기모터, 9단 자동변속기, 13.1 kWh 용량의 배터리로 구성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입니다. 총출력은 802마력, 최대토크 145.8 kgm의 성능을 발휘하고, 제로백은 3.3초이며 최고속도는 250km/h입니다. 신형 S63E퍼포먼스에는 후륜 전기모터에 2단 변속기가 포함되어, 1단에서는 발진 가속, 2단에서는 초고속 주행에 최적화 되게 설계되었습니다. 또한 전자 기계식 안티롤바가 포함된 에어 서스펜션이 기본으로 적용되었고, 배터리 1회 완충 시 최대 33km를 주행할 수 있습니다. 신형 S63E퍼포먼스의 외관디자인은 전면부 AMG..

현대 포니 쿠페, 새롭게 돌아온다, 복원 확정 [내부링크]

현대 포니 쿠페가 다시 돌아온다 역사 속에서만 존재했던 포니 쿠페가 다시 세상의 빛을 보게 된다. 현대자는 이탈리아의 전설적 디자이너 조르제토 주지아로(Giorgetto Giugiaro)와 협력해 1974년 이탈리아 토리노 모터쇼에서 현대차가 선보였던 ‘포니 쿠페 콘셉트’를 원형 그대로 복원하는 프로젝트를 가동한다고 밝혔다. 현대차의 공식 초청으로 방한한 조르제토 주지아로는 현대차·기아 남양연구소에서 디자이너들을 만나 이야기를 나누고 1974년 포니가 양산됐던 울산 공장을 돌아보는 등 현대차와의 협업을 시작했다. 조르제토 주지아로는 이탈리아 디자인 회사인 ‘GFG 스타일’의 설립자 겸 대표로서, 포니와 포니 쿠페 디자인을 시작으로 포니 엑셀, 프레스토, 스텔라, 쏘나타 1, 2세대 등 다수의 현대차 초기..

볼보의 기함급 전기차 SUV, EX90 최초공개 [내부링크]

점점 더 완성되어 가는 볼보 전기차 볼보가 스웨덴 스톡홀름에서 순수 전기 SUV인 EX90을 공개했다. 볼보의 새로운 시대를 여는 플래그십 전기차로, 600 이상의 주행거리와 트윈 모터 사륜구동 시스템, 주변을 감지하는 라이다 센서 등이 특징이다. 볼보가 EX90 발표 현장에서 가장 먼저 언급한 분야는 ‘안전’이다. 차체 주변은 물론, 실내 탑승객의 상태까지 체크하는 수준 높은 안전 기술을 갖췄다. 차체 외부에는 카메라 8개와 레이더 5개, 초음파 센서 16개, 라이다 센서를 달았다. 앞 유리 상단 중심에 살짝 튀어나온 부분이 바로 루미나(Luminar)와 함께 개발한 라이다 센서다. 최대 250m 전방을 감지할 만큼 성능이 뛰어나다. 볼보의 연구 결과에 따르면 라이다를 통해 대형 사고 위험률을 20%..

[시승리뷰] 제네시스 전기차 GV60, 전기차 SUV의 시대 [내부링크]

앙큼하게 꽉꽉 채운 옵션들 현대차의 고급 브랜드 제네시스의 첫 전용 전기차 GV60은 젊은 층이 원했던 기준을 갖춘 차라고 볼 수 있다. 하지만 강하게 튀어나가는 운전의 재미가 최고다. 정보기술(IT) 기능이 빠짐없이 들어갔고, 음악을 종일 크게 틀어놔도 질리지 않는 입체적 뱅 앤 올룹슨(B&O) 사운드 시스템을 갖췄다. 다만 집에서 충전이 매일 가능한 인프라가 갖춰져야 한다. 완충을 했더니 주행가능 거리 500가 훌쩍 넘게 찍혔다. 요즘처럼 선선해진 가을엔 공인된 450 주행거리보다 20% 이상 넘게 달릴 수 있는 셈이다. 시승차는 후륜 2륜구동에다 풀옵션에 가깝게 선택한 7200만 원짜리 모델이다. 기본 모델이 5990만 원부터 시작되니 50% 보조금 수준을 받을 수 있다. 많게는 350만 원가량..

풀체인지 BMW7시리즈, 웅장함 그 한계를 넘어서서 [내부링크]

풀체인지 된 BMW 7시리즈는 웅장 그 자체 BMW 7시리즈가 무려 7년 만에 풀체인지가 되었습니다. 풀체인지 된 7시리즈는 이전 세대보다 더욱 커진 차체로 쾌적하고 여유로운 실내공간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또한 전면부의 헤드램프는 상하로 분리되어 미래지향적이면서 날렵해진 디자인이고, 전면부 키드니 그릴은 더 커졌습니다. BMW 7시리즈 파워트레인은 740i 직렬 6기 통 엔진이 얹어져 최고출력 380마력의 힘을 발휘합니다. 전기차인 i7 xDrive60은 2개의 전기모터가 탑재되었으며 배터리 용량은 101.7 kWh입니다. 합산 총출력은 544마력의 힘을 발휘합니다. 740i sDrive에는 20인치 휠과 바워스&월킨스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이 탑재되고, i7 xDrive60은 21인치 휠과 바워스&월킨..

벤츠의 2023년형 A클래스를 주목하세요 [내부링크]

A클래스의 두 가지 디자인, 가지. 고. 숲. 다 해치백과 세단으로 구성된 A클래스는 미미한 외부 변경 사항을 갖춘다. 전면에는 삼각별 무늬가 있는 새로운 그릴, LED와 함께 선택 가능한 새로운 헤드라이트가 적용되고, 4개의 휠 디자인, 표준 LED 데일 라이트 및 리어 디퓨저, 새로운 테일램프 그래픽을 포함한 변화를 새롭게 더했다. 내부의 변화 또한 마찬가지로 작지만, 7인치 디지털 계기판과 10.25인치 듀얼 디스플레이가 옵션으로 제공된다. 새로운 D컷 스티어링 휠과, MBUX 시스템을 위한 단순화된 센터 콘솔 등이 포함된다. 벤츠는 A클래스에 다양한 트림으로 구성된 표준 라인업으로 변경했다. 엔트리 레벨 모델은 3차원 엠보싱 ARTICO 커버가 표준 사양으로 제공되며 프로그레시브 트림의 캐빈은 검..

Ford 브롱코 헤리티지 에디션 공개, 이전 디자인 원복! [내부링크]

요즘 트렌드는 레트로라는데, 브롱코도 합류 포드가 1966년 복고풍 브롱코 헤리티지 에디션을 공개했다. 오토블로그 등 외신에 따르면 포드는 재고와 공급망 부족에도 불구하고 클래식 브롱코를 사랑하는 팬들을 위해 헤리티지 리미티드 에디션을 선보였다. 브롱코와 브롱코 스포츠 라인업에 모두 합류하는 헤리티지 에디션은 브롱코의 경우 옥스퍼드 화이트 그릴이 상당 부분 차용됐으며 브롱코 스포츠는 공격적인 스타일을 살짝 누르고 복고풍 컬러에 헤리티지 전용 내·외부 요소를 공유한 것이 특징이다. 먼저 브롱코는 전면부 흰색 그릴로 기존 블랙 다이아몬드 프런트 엔드 룩에서 벗어나며 네임 플레이트는 브롱코가 아닌 포드가 부착된 모습이다. 표준 헤리티지 에디션에는 흰색으로 마감된 17인치 슬롯 알루미늄 휠이 적용됐으며 리미티드..

[리뷰] 점점 완벽해지는 SUV, Lexus NX350H [내부링크]

웰메이드 SUV의 표본 렉서스의 중형 SUV NX 시리즈가 8년 만에 돌아왔다. 2세대 완전변경 모델로 돌아온 렉서스의 하이브리드(HEV) 모델 NX350h를 만났다. NX350h는 기존 NX300h를 350으로 업그레이드한 모델이다. 뼈대를 친환경 전용으로 바꿨고, 2.5 가솔린 자연흡기와 전기모터를 조합해 출력과 토크도 강화했다. 1세대보다 커진 NX350h의 차체 크기는 길이 4662mm, 너비 1865mm, 높이 1672mm다. 준중형 SUV인 스포티지와 비슷하다. 휠베이스는 2690mm로, 전세대 대비 30mm 길어졌다. NX350h의 각종 첨단 편의사양 올 보면 더 이상 시니어를 위한 모델이란 말을 듣지 않아도 될 것 같다. 수입차 가운데 가장 앞선 음성인식과 스트리밍 음악 서비스, 대형화된 ..

조선의 포르쉐, 아이오닉6 보조금 최대로 받아서 구매하자 [내부링크]

아마도 이 글을 보고 계시는 분들 중에는 얼마 전 공개된 현대차 아이오닉 6 전기차 모델의 구매를 고려하거나 관심을 가지고 있는 분들이 있으실 것 같습니다. 그리고 그런 분들은 이 모델의 가격과 전기차 보조금 관련 소식이 궁금하실 것 같은데요. 오늘은 이 모델의 실물 전시 소식과 함께 사전예약 관련 소식을 전해드리려고 합니다. 현대차 아이오닉 6 전기차 실물은 지난 부산 국제 모터쇼를 통해서 처음 공개되었습니다. 그리고 이제 당시 행사에 참여하지 못하신 분들은 이 모델의 실물을 만나볼 수 있게 되었는데요. 바로 오늘부터 더현대 서울 1층 전시관에 이 모델이 전시(8월 20일까지) 되며, 제주도에서는 7월 30일까지 3일간 함덕 해수욕장 중앙 광장에 전시되고, 앞으로 광주, 대전, 대구, 부산 등에 전시될..

쌍용 토레스, 쌍용의 마지막 SUV [내부링크]

쌍용의 마지막 불꽃, 토레스 최선을 다하면 정성스럽게 된다. 현명하고 까다롭기로 소문난 국내 소비자의 마음을 단숨에 사로잡았다. 사전계약 대수가 3만 대를 넘어섰다. 다음은 없다는 걸 알기에 이 꽉 깨물고 있는 힘없는 돈 모두 끌어모아 찬란한 불꽃을 피워낸 쌍용자동차. 토레스는 꺼지기 직전 마지막으로 가장 밝은 빛을 내는 촛불일까? 아니면 곧 활활 타오를 작은 불씨일까? 확인해보고 왔다. 이곳은 바람 쐬기 좋은 곳 영종도. 하지만 초복도 오지 않았는데 해가 너무 뜨겁다. 게다가 습도도 높아 끈적끈적 불쾌하기 그지없다. 평소라면 미간에 ‘내천(川)’자 깊이 새겼겠지만 오늘만은 다르다. 설렘이 큰 덕분인지 이마부터 주르륵 흘러 내려오는 땀줄기 정도는 쿨하게 눈감아 줄 수 있다. 쌍용차가 기자들을 불렀다. 국..

펠리세이드 사이즈 전기차 현대에서 출시 [내부링크]

현대 전기차의 진일보, 세븐! 현대차가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2022 부산 국제 모터쇼'에 참가, 다양한 신차(콘셉트카 포함)를 선보인다. 특히 현대차는 이번 국제 모터쇼를 통해 현대차 전기차 전용 브랜드 아이오닉의 두 번째 모델 '아이오닉 6’'의 실차를 최초 공개하고, 전기차 라인업 구축 계획과 전동화 비전을 전달한다는 방침이다. 제1전시관에 전시된 차량들 중 아이오닉 6 만큼이나 이목을 끈 콘셉트카가 있다. 바로 현대차의 미래 전동화 방향성이 담긴 전기 SUV 콘셉트 '세븐(SEVEN)'이다. 세븐은 지난해 11월 LA오토쇼에서 세계 최초로 공개된 이후, 이번 부산 국제 모터쇼에서 국내 고객들에게 실제 차량이 처음 공개된다. 세븐은 아이오닉이 제공하는 전기차 경험을 한층 더 확장시켜 현대차가 제시..

마이바흐에서 다시 태어난 브라부스 900, 간지 좔좔 [내부링크]

벤츠 브라부스 900 독일의 튜닝 업체 브라부스(Brabus)는 메르세데스-마이바흐 GLS 600의 튜닝 모델인 브라부스 900을 새롭게 선보였다. 브라부스 900은 성능 수치를 증가시키는 것 이상의 다양한 애프터마켓 업그레이드를 통해 보다 특별한 SUV로 공개됐다. 브라부스는 마이바흐 GLS 600의 배기량을 4.0리터에서 4.5리터로 늘리고 커스터마이즈 된 터보 차저는 부스트 압력을 증가시켜 900마력(662kW) 및 1,250Nm 토크의 강력한 파워를 제공한다. 토크는 파워트레인의 보호를 위해 1,050Nm으로 제한되며 브라부스는 3년 또는 10만 km 보증을 지원한다. 또한 엔진의 흡기 및 연료 시스템을 개선하는 동시에 출력을 높이기 위해 고성능 스테인리스 스틸 배기 장치를 추가했다. 배기 장치는..

[시승기] 포르쉐 마칸 GTS를 내가 타보다니 [내부링크]

A부터 Z까지 구석구석 살펴봤습니다 지난해 차량용 반도체 부족과 코로나19 팬데믹 상황에서도 글로벌 시장에서 전년 대비 11% 증가한 30만 1915대의 차량을 인도하며 역대급 실적을 달성한 포르셰 성장의 중심에는 스포츠 유틸리티 차량(SUV)이 존재한다. 경쟁 브랜드에 비해 단출한 라인업과 뒤늦게 SUV 시장에 진출했음에도 포르셰는 지난 한 해 동안 '마칸'과 '카이엔'을 각각 8만 8362대, 8만 3071대 인도하고 이들 2종의 비중이 브랜드 전체 판매에서 약 57%를 차지할 만큼 SUV는 핵심 모델로 자리했다. 특히 마칸의 경우 2013년 글로벌 시장에 첫선을 보인 이후 최근까지 포르쉐포르셰 베스트셀링 모델에 꾸준히 이름을 올리며 카이엔에 이은 '효자 모델'로 확고한 입지를 다지고 있다. 여기에 ..

디펜더의 전기차로서의 부활 [내부링크]

최애 캐릭터 랜드로버 디펜더에 전기차까지 미국 플로리다 기반의 E.C.D. 오토모티브 디자인(이하 ECD)은 레인지로버, 디펜더, 시리즈 II 등 클래식 랜드로버 차량을 다루는 튜너다. 그중에서도 특히 클래식 디펜더를 많이 다뤄왔다. 그동안 수많은 튜너들이 현대적인 기능과 강력한 V8 파워를 갖춘 클래식 디펜더의 커스텀 빌드를 선보여왔기 때문에 그다지 특별할 것은 없다고 생각했다. 하지만 이번에는 후드 아래에서 V8 엔진을 찾을 수 없다. 사실 이 디펜더는 전기차로 환생했기 때문에 아예 엔진이 들어있지 않다. ECD의 디펜더는 엔진과 연료 탱크, 배기 시스템 등 모든 내연기관의 장치 대신 100 kWh 용량의 배터리 팩과 450마력의 파워를 내는 테슬라 전기모터를 탑재했다. 그리고 그 파워는 랜드로버 디..

2022년 포르쉐 공개 마칸 T, 265마력 [내부링크]

포르셰 마칸 T, 마력이 올라갔다 포르셰가 한층 민첩하고 더욱 강력한 성능을 발휘하는 '마칸 T (Macan T)'를 최초 공개했다. 마칸 T는 기존 911, 718 모델에서만 사용되던 '투어링(Touring)'의 약자인 ‘T’ 명칭을 붙인 모델로 보다 세밀해진 세팅, 모델 전용 첨단 장비, 그리고 효율적인 엔진 장착을 통해 T 모델만의 탁월한 주행 경험을 제공한다. 마칸 T에는 1968년식 포르셰 911T의 정신을 계승한 다이내믹 셋업과 경량화된 2.0ℓ 터보 엔진, 견고한 디자인이 특징이며, 스포티한 주행을 위한 첨단 장비들이 기본 사양으로 장착된다. 마칸 T는 마칸과 마칸 S 사이에 포지셔닝한다. 마칸 S와 GTS 모델의 2.9ℓ 6기 통 바이터보 엔진에 비해 프런트 액슬에서 58.8kg의 무게를 ..

마세라티 기블리, 르반데, 콰트로포르테에 얹힌 뉴 감성 [내부링크]

진일보된 마세라티 그 디자인 정점 마세라티가 레이싱 혈통을 담은 MC(Maserati Corse) 에디션 3종을 공개했다. 페라리 V8 엔진을 품은 르반떼, 기블리, 콰트로포르테 3 총사는 이달부터 유럽 판매를 시작한다. 마세라티의 레이싱 부서 ‘마세라티 코르사’의 DNA를 담은 MC 에디션 3종은 전용 외장 페인트와 화려한 내부 장식, 페라리에서 제공받는 강력한 V8 트윈터보 파워트레인 등으로 특별함을 더했다. 샛노랑 색상의 Giallo Corse와 푸른빛이 섞인 Blu Vittoria 무광 전용 외장 컬러는 모두 3번 이상의 덧칠을 통해 완성됐다. 빛의 세기에 따라 분위기가 달라지는 겉모습에선 MC 에디션을 뜻하는 전용 엠블럼이 펜더와 C필러 사이 조그맣게 위치한다. 실내는 이탈리아의 질좋은 가죽과 ..

[시승기] 대적할수 없는 적, 2022 제네시스 G90 [내부링크]

그야말로 끝판왕이란 제네시스를 두고 하는 말 프리미엄 시장에서 빠르게 자리를 잡고 있는 제네시스가 브랜드의 플래그십 세단, G90의 새로운 시작을 알렸다. 새로운 G90은 더욱 대담하고 강렬하게 구현된 브랜드 디자인은 물론 더욱 치열해진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한 다채로운 변화, 발전을 담아냈음을 과시했다. 이러한 배경으로 인해 G90은 데뷔와 함께 시장의 기대를 집중시키고 있다. 브랜드의 새로운 방점을 찍는 플래그십 세단, 제네시스, G90은 어떤 가치와 매력을 제시할까? 시승을 위해 준비된 G90은 G90 3.5T AWD(20인치 휠타이어 사양, 이하 G90)은 말 그대로 플래그십 세단의 여유를 효과적으로 드러낸다. 5,275mm에 이르는 긴 전장은 물론, 각각 1,930mm와 1,490mm에..

캐딜락(Cadillac) 전기차 리릭(Lyriq), 웅장한 외관 [내부링크]

전기차 SUV 전성시대에 나온 캐딜락 캐딜락의 첫 양산형 순수 전기차 '리릭(Lyriq)'의 프리 프로덕션(Pre-Production) 모델이 미국 테네시주 스프링힐 공장에서 21일 생산을 개시했다. 캐딜락은 당초 계획보다 빠른 올 상반기 리릭을 미국서 출시할 예정이다. 리릭은 GM(제너럴모터스)의 새로운 모듈형 전기차 플랫폼인 '얼 티움 플랫폼'이 적용된 순수 전기 모델로, 전용 플랫폼이 적용된 만큼 최적화된 공간 구성을 통해 차체 크기 대비 넓은 실내 공간을 실현, 주행거리는 높이고 더욱 매력적인 드라이빙을 선사하도록 설계된 것이 특징이다. 또 12개의 모듈로 구성된 100.4 kWh급 리튬이온 배터리 탑재로 1회 충전 주행거리가 최대 483km에 달한다. 특히 제조사 측에 따르면 모듈식의 유연한 얼..

테슬라의 생화학 방어모드가 우리에게 필요한 이유는? [내부링크]

테슬라의 외부 공기 차단 능력을 칭찬해 테슬라는 모델 S, 모델 X, 모델 Y에는 일반 차량용 공기 정화 필터보다 10배 크고 미세먼지와 오염 물질을 99/97%를 제거하는 100배 효과적인 헤파(HEPA) 필터가 탑재되고 최대 성능으로 가동하면 생화학 무기에서도 탑승자를 보호할 수 있다고 홍보하고 있다. 병원, 무균실, 반도체 공장 등에서 영감을 받은 공기 정화 시스템을 차량에 도입했다. ‘생화학 무기 방어 모드’라고 이름 지을 만큼 자신을 보이지만 실제 얼마나 효과적인지를 확인하는 것은 일반인에게는 어려운 일이다. 실험실에서 테스트한 그래프와 수치를 제시해도 어렵기만 할 뿐 와닿지는 않는다. 테슬라도 이런 내용을 아는 듯 ‘생화학 무기 방어 모드’를 눈으로 실감할 수 있는 홍보 영상을 만들었다. 밀폐..

SUV 코란도 이모션, 가장 싸게 사는 방법 알아보자 [내부링크]

쌍용차의 첫 전기차, 코란도 이모션 쌍용자동차의 첫 번째 전기차로 기대와 관심을 받아온 준중형 전기 SUV ‘코란도 이모션’ 출시를 앞두고 사전계약을 11일부터 실시한다. 쌍용차가 코란도 플랫폼을 활용한 코란도 이모션은 일렉트릭 라이프를 누구나 자유롭게 누릴 수 있도록 가성비를 자랑할 뿐만 아니라, 다양한 취미 및 레저 활동이 가능한 SUV 본연의 용도성을 갖춰 실용성을 중시하는 소비자에게 ‘나의 첫 전기 SUV’로서 매력적인 경험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오는 3월 출시 예정인 코란도 이모션은 친환경차 세제 혜택 및 구매 보조금 등 지원을 받으면 준중형 전기 SUV임에도 불구하고 내연기관 SUV와 같은 2,000만 원 대의 차량 가격으로 일렉트릭 라이프를 누구나 손쉽게 누릴 수 있어 국내 전기차 모델..

BMW의 신기술, 자동차 색깔을 바꿀수 있다 [내부링크]

차 색깔을 고민할 필요가 없어진다 이제 차를 살 때 무슨 색을 고를지 고민하지 않아도 되는 시대가 오는 걸까요? BMW가 자동차의 도장색이 자유자재로 변하는 모델을 선보입니다. BMW의 iX 플로우(Flow)는 이번 CES 2022에서 말 그대로 카멜레온 같은 모습으로 등장했습니다. 모델 외관 바디 컬러가 순식간에 검은색에서 흰색으로 변하고, 흰색에서 다시 또 검은색으로 변하는 모습을 공개해 주위를 깜짝 놀라게 했죠. 컬러가 체인징되는 순간 마치 그러데이션 효과를 보는 듯한 모습으로 시선을 사로잡습니다. 차 색깔이 바뀌는 것은 E 잉크라 불리는 전자 잉크의 원리입니다. 특수 안료가 함유된 수백만 개의 마이크로캡슐이 차체 외관을 감싸고 있어 취향에 따라 외장 컬러를 원하는 대로 바꿀 수 있죠. iX 플로우..

1억넘는 전기차 우후죽순, 싸게 살 수 있는 방법 대공개 [내부링크]

1억은 우스운 시대에 살고 있는 여러분 차량 가격이 1억 원이 훌쩍 넘는 고가의 프리미엄 수입 전기차들이 국내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평균 가격이 1억 5천만 원인 포르셰 타이칸은 지난 11월까지 1,250대가 출고됐다. 이는 포르셰코리아가 올해 목표로 잡은 1천대를 훌쩍 넘어선 것으로, 프리미엄 수입 전기차 중에서는 가장 높은 판매량에 해당한다. 지난해 11월부터 국내 출고를 시작한 타이칸은 첫 해 48대 판매에 그쳤으나, 올해는 전체 포르셰 판매량의 15.3%를 차지할 정도로 판매가 늘었다. 트림별로는 1억2,300만 원짜리 기본 모델인 타이칸이 30대, 1억 4,600만 원인 타이칸 4S 1,009대, 1억 9,550만 원인 타이칸 터보 124대, 2억 2,300만 원의 가장 비싼 타이칸 터보 S..

애스터마틴 DBX by 만소리 tune [내부링크]

애스터 마틴이 주는 우아함의 품격 만소리는 다소 과격한 튜닝으로 유명하지만, 최근 보여준 몇몇 작품에서 스스로를 억제할 수 있음을 보여줬다. 그러나 이번에 선보인 애스턴 마틴 DBX에서는 다시 정신줄(?)을 살짝 놓은 것 같다. 넓어진 펜더, 낮아진 지상고에 두 개의 스포일러를 달아 애스턴 마틴의 첫 번째 SUV를 또 다른 차원(?)으로 인도했다. DBX는 SUV 치고는 상당히 낮은 자세를 자랑하지만, 만소리는 어떻게든 더 길고, 더 낮아 보이게 만들었다. 또, 브레이크 시스템의 냉각에 최적화된 24인치 휠을 장착했다. 만소리는 더 낮아진 자세와 완전한 스타일 변신을 결합하여 새롭고 대담한 프런트·리어 페시아와 몇 가지 새로운 카본 파이버 파츠를 제공한다. 와이드보디 키트는 자기주장이 확실해 보이며, 리..

Tesla 사이버트럭 외관 직찍 유출 [내부링크]

다소 부드러워진 외관 모습 2019년 공개 후 100만 대 이상 사전 예약을 받았지만 2022년 하반기로 출시가 연기된 테슬라 사이버 트럭의 새로운 모습이 포착됐다. 테슬라 프레몬트 공장 위로 드론을 띄운 한 유튜버가 테스트 트랙에서 주행 중인 사이버 트럭을 화면에 담았다. 일부 부품, 케이블을 고정하기 위해 파란 테이프를 여러 개 붙여 놓은 테스트 차량으로 몇 가지 변경점이 눈에 띈다. 가장 먼저 확인할 수 있는 것은 거대한 전면 유리와 싱글 와이퍼다. 테슬라는 시야를 가리지 않고 마찰을 줄여 내구성을 높이고 전력 소모를 줄인 ‘전자기 와이퍼(electromagnetic wipers)’ 특허를 이미 2019년 출원한 바 있다. 기존 와이퍼처럼 고정되어 반원을 그리며 움직이는 방식이 아니라 유리 곡률에 ..

제네시스 G90 풀체인지, 벤츠야 거기 딱 대라 [내부링크]

제네시스의 맏형 G90 풀체인지 공개 제네시스의 차세대 플래그십 세단 'G90 풀체인지'가 공개됐다. 제네시스는 G90 풀체인지의 디자인을 최초 공개하고 내달 중순 계약을 개시한다고 밝혔다. 차세대 G90은 세단과 롱휠베이스 두 가지로 출시, 구체적인 사양은 계약 시작 시점에 공개될 예정이다. 완전 변경을 거쳐 새로워진 신형 G90는 지난 2015년 출시된 EQ900에 이어 2018년 페이스리프트와 함께 차명이 G90로 변경된 이후, 무려 6년여 만에 선보이는 풀체인지 모델이다. 특히 신형 G90는 새로운 디자인 테마를 적용하고 신규 3세대 플랫폼 및 파워트레인과 첨단 기술이 대거 탑재될 것으로 알려져 기대를 샀다. 차명인 G90는 제네시스 브랜드의 'G'와 초대형 차급을 의미하는 숫자 '90'이 합쳐져..

알파-로메오의 전기차, 세단 사가(saga) [내부링크]

알파 전기차 사가, 디자인이 너무 이쁘다 미국 캘리포니아에 기반을 둔 전기차 스타트업 '알파 모터스'가 신형 전기차, 사가(Saga)를 공개했습니다. 오토 모빌리티 LA 개최에 맞춰 공개된 사가는 2+2 도어 쿠페 에이스(Ace)를 기반으로 한 세단으로, 복고풍의 디자인과 넉넉한 실내 공간을 겸비하고 있습니다. 차량의 디자인은 에이스의 형태를 그대로 답습하고 있습니다. 에이스의 경우 알파 모터스의 첫 양산 차량으로 복고적인 감성이 주를 이루고 있었습니다. 차량의 디자인은 알파 로메오가 1965년 공개한 알파 로메오 GTA를 기반으로 제작됐습니다. 에이스의 특징은 유선형의 둥근 루프라인과 벨트라인, 직사각형에 가까운 단순한 차체와 심플한 램프 그래픽이 적용됐다는 점입니다. 알파 모터스는 차량이 1960년대..

2022년형 기아 니로 신형공개 [내부링크]

11월 25일 정식 공개된 니로 티저 이미지 기아에서 11월 25일 '서울 모빌리티 쇼' 프레스 데이를 통해 정식 공개할 예정인 신형 니로, 'The all-new Niro'의 티저 이미지를 11월 22일 공개했다. 새롭게 공개될 신형 니로는 2016년 출시된 친환경 SUV인 1세대 니로 출시 이후 5년 만에 선보이는 2세대 후속 모델로 지속 가능한 모빌리티를 위한 기아의 비전을 담은 차량이라고 한다. 신형 니로에는 기아의 새 디자인 철학인 '오퍼짓 유나이티드'와 그 속성 중 하나인 '즐거운 경험'을 적용해 독창적인 디자인을 완성했다고 하는데, 티저 이미지를 통해 드러나는 실루엣과 라이팅 이미지에서 알 수 있듯 2019년 공개했던 전기차 콘셉트카인 '하바니로'의 디자인을 계승했다고 하며 C 필러에 포인트..

람보르기니 하면 떠오르면 쿤타치, 50주년 기념 복원 [내부링크]

너무나 갖고 싶은 쿤타치. 지금 봐도 너무 이쁨 이탈리아 슈퍼카 브랜드 람보르기니가 1971년 최초 공개했던 전설적인 모델 '쿤타치 LP 500'를 완벽하게 복원해 선보였다. 복원을 마친 해당 차량은 11월 15일까지 람보르기니 박물관 무 데테크에 전시될 예정이다. 올해로 50주년을 맞은 쿤타치 LP 500는 오늘날까지도 람보르기니의 수많은 모델에 디자인적 영감을 주고 있는 역사적인 모델로 평가를 받고 있다. 이번에 공개된 쿤타치 LP 500는 람보르기니의 클래식카 인증 및 복원 부서인 폴로 스토리 코와 디자인 센터 센트로 스틸레, 피렐리 재단이 함께 복원에 참여했다. 디자인 센터인 센트로 스틸레는 이번 복원 작업에서 차체 복원과 스타일링을 감독했으며, 피렐리 재단은 쿤타치 LP 500 모델에 장착됐던 ..

현대차 전기차 컨셉 세븐 공개, 아이오닉 7의 모습 [내부링크]

아이오닉 7 이렇게 나옵니다 현대자동차가 전용 전기차 브랜드 아이오닉의 대형 SUV 콘셉트카 세븐(SEVEN)의 티저 이미지를 4일(목) 처음 공개했다. 세븐은 전기차 시대에 현대자동차가 제시하는 대형 SUV 전기차의 디자인과 기술 비전을 담은 콘셉트카로, 아이오닉이 제공하는 전기차 경험을 한층 더 확장시킨 모델이다. 기존 내연기관 차량으로는 구현할 수 없었던 새로운 SUV 전기차의 모습을 보여주는 세븐은 아이오닉의 브랜드 정체성을 상징하는 파라메트릭 픽셀 디자인을 헤드램프에 적용해 존재감을 드러낸다. 차량 내부는 우드 소재와 패브릭 시트 등으로 나만의 아늑한 공간을 표현한 프리미엄 라운지를 연상시키며 대형 전기 SUV 차량의 새로운 디자인 방향성을 담았다. 또한 세븐은 전용 전기차 플랫폼 E-GMP(E..

각그랜저가 전기차로 다시 나왔다 [내부링크]

아버지들의 로망 각 그랜저, 전기차로 재출시 전기차로 부활한 포니에 이어 현대자동차에서 또 하나의 헤리티지 시리즈인 EV 콘셉트카를 선보였습니다. 각 그랜저로 불리는 1세대 그랜저가 그 주인공이네요. ‘현대 EV 헤리티지 그랜저’는 그랜저 출시 35주년을 기념하고자 제작되었습니다. 초대 각진 형태의 외관을 그대로 살린 것이 매력적이죠. 초대 그랜저를 추억할 수 있도록 특유의 중후하고 레트로 한 분위기의 외관은 그대로 살리는 동시에 그릴과 휠, 사이드 미러와 라이트에 전기차와 걸맞게 변주를 준 것이 특징입니다. 픽셀 디자인의 램프와 그릴이 블랙 컬러의 그랜저와 잘 어우러지네요. 실내 인테리어 역시 과거와 현재, 미래가 공존한 모습입니다. 내부 시트는 강렬한 붉은 컬러의 벨벳과 가죽이 함께 어우러져 마치 앤..

평생 한번 볼까말까한 귀한 스포츠카 탑10 [내부링크]

이런 건 컴퓨터로만 볼 수 있을 거야..ㅠㅠ 세계 자동차 수집가들은 시장에서 가장 희귀하고 특별한 스포츠카들을 구매하기 위해 노력한다. 특별한 자동차의 희귀성은 돈에 얽매이지 않는 여러 부자들을 끌어들이는 마력을 지녔다. 이런 차량들은 비록 운전하지 않더라도 소장하는 것만으로도 높은 만족감을 선사하는 꿈의 자동차인 것이다. 하지만 부자들이 특별한 자동차들을 실제 사용하기 위해 구매하지 않고, 단순히 소장만 하는 것은 적절하지 못하다는 지적도 있다. 희귀한 자동차를 차고에 감춰두지 말고 가끔씩이라도 이 차량을 실제로 운전하고, 다른 운전자들에게 꿈의 자동차를 볼 수 있는 기회를 줘야 한다는 것이다. 유명한 자동차 수집가 제이 레노(Jay Leno)는 사람들이 부러워할 만한 자동차 컬렉션을 자랑하며, 정기적..

칸 오토모빌이 튜닝한 G바겐은 어떤 모습일까 [내부링크]

메르세데스 G 바겐의 클래스 지난 몇 년 동안 수많은 차량을 커스터마이징해온 영국의 튜너 칸 오토모빌(이하 칸)이 이번에 선보인 것은 메르세데스-벤츠 G클래스다. 공식적으로는 ‘메르세데스-벤츠 G클래스 프로젝트 칸 카본 와이드 트랙 에디션’이라고 명명됐으며, 너무 길기 때문에 줄여서 ‘카본 와이드 트랙’이라고 부르도록 하자. G클래스는 오랫동안 고급 튜너들의 관심 대상이었지만, 카본 와이드 트랙 버전에서 우리의 관심을 끄는 것은 보디 키트 일부인 특이한 루프 스포일러다. 칸은 공식적으로 그것을 루프 스포일러라고 부르지만, 실제로는 각 코너에 장착된 두 개의 루프 스쿠프처럼 보인다. 이것은 페라리 FXX-K와 같은 하이퍼카에서 볼 수 있는 투피스 리어 윙에서 비롯된 아이디어라고 짐작하지만, 박스형인 G클래..

보기만 해도 황홀해지는 차 부가티 볼리드 [내부링크]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자동차 부가티 볼리드가 제36회 국제 자동차 축제에서 ‘가장 아름다운 하이퍼카’로 선정됐다. 볼리드는 프랑스 파리에서 열린 이번 축제에서 서킷 중심의 한정판 차량 중 4대의 결선 진출 후보들을 ‘상당한 차이’로 누른 뒤 하이퍼카 부문 우승을 거머쥐었다. 볼리드와 마지막까지 경쟁한 다른 3대의 이름은 공개되지 않았으나, 이 대회에 참가할 수 있는 조건은 ‘시리즈로 생산됐으나, 스포티한 디자인과 뛰어난 성능을 보여주는 가격이 6만 유로(약 8000만 원) 이상인 자동차”로 명시돼있다. 또한 매년 열리는 대회인 만큼 출품작은 2021년에 출시된 차량이어야 한다. 아마 올해 대회에서 가장 비싼 모델이었을 볼리드는 지금까지 만들어진 부가티 중 가장 극적인 모델이기도 하다. 디자인은 수많은 ..

전기차 어떤 걸 골라야 할까, 그야말로 전기차 전국시대 [내부링크]

올해 하반기도 쏟아지는 전기차 금일은 그럼 전기차 얘기를 해볼까요. 안 그래도 요번 하반기에 전기차들이 대거 출시될 예정이거든요. 혹시 지금 우리나라 전기차 등록 자동차는 몇 대인지 아시나요? 국토교통부 자동차 등록 현황에 따르면 8월 말 기준 19만 대라고 해요. 이 중 요번 해에도 1월부터 8월까지 신규 등록한 전기차는 약 5만 대구요. 한 달 평균 7,000대 꼴로 늘어난 셈이니, 굉장히 빠른 증가 속도에요. 하이브리드 차나 수소차 같은 걸 포함한 친환경 차를 모두 집계한 숫자는 지난 7월 말 기준으로 100만 대가 넘는다고 해요. 요번 해에도 전기차 시장을 주도한 건 화물차와 승용차였다고 해요. 7월까지 신규 등록한 전기차를 모델별로 살펴보면 포터 2가 9,793대, 아이오닉 5가 8,628대, ..

GV60, 구매보조금 확정, 최저가로 사는 방법 [내부링크]

GV60 전기차 구매 보조금 최대 800만 원 환경부 저공해차 통합 누리집에 따르면, GV60 스탠더드 2WD 19인치 모델의 국고보조금은 800만 원, 스탠더드 AWD 19인치 모델 387만 원, 스탠더드 AWD 20인치 모델 378만 원, 퍼포먼스 AWD 21인치 모델의 보조금은 364만 원으로 책정됐다. GV60 스탠더드 2WD 19인치 모델을 서울에서 구입하면 국고보조금은 800만 원, 지자체 보조금 200만 원 총 1천만 원을 받을 수 있다. 이에 따라 서울에서는 GV60 스탠더드 2WD 모델을 4990만 원에 구매할 수 있다. 387만 원의 국고보조금을 받는 스탠더드 AWD 19인치 모델은 지자체 보조금 96만 원을 포함해 483만 원, 스탠더드 AWD 20인치 모델 472만 원(국고 378만..

테슬라를 능가하는 루시드 에어, 21년 11월 본격 출격 [내부링크]

테슬라를 능가할 수 있을까 테슬라의 쟁쟁한 경쟁 브랜드로 주목받고 있는 루시드 모터스가 주행거리 800km 벽을 넘어선 프리미엄 전기 세단을 이 말부터 고객에게 인도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미국 캘리포니아에 본사를 둔 전기차 스타트업 업체인 루시드는 2018년 사우디아라비아 공공투자기금의 자금을 지원받아 지난 7월 상장했다. 루시드는 2012년까지 테슬라 모델 S 개발을 지휘했던 피터 로린슨이 CEO를 맡아 생산 문제를 해결하고 본격적인 양산을 시작했다. 루시드는 7만 7,400달러(9,174만 원)부터 시작하는 루시드 에어가 지금 1만 3,000건 이상 예약을 기록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준비된 최고급 루시드 에어 드림 에디션의 총생산량을 520대로 늘렸다고 밝혔다. 이 모델의 시판 비용은 16만 9,..

Brabus에서 만든 세계 최고 빠른 SUV [내부링크]

찬양하는 퀄리티, Brabus 독일의 튜닝 업체 브라부스(Brabus)가 '세계에서 제일 빠른 합법 SUV'라는 타이틀로 브라부스 900 로켓 에디션(Brabus 900 Rocket Edition)을 소개했다. 브라부스 900 로켓 에디션은 메르세데스-AMG GLE 63 S 4 MATIC+ 쿠페를 기반으로 제작됐으며 25대만 한정 생산된다. 트윈터보 V8 엔진은 3,982cc보다 늘어난 4,407cc로 탑재됐으며, 이러한 튜닝에는 새롭게 터보차저, 대형 단조 피스톤, 더 긴 단조 피스톤 로드, 빌릿 크랭크축, 고압 펌프, 대형 다운 파이프 및 다양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가 포함된다. 최고출력 900 매력과 최대토크 127.4kg.m를 발휘하고 토크는 드라이브라인 보호를 위해 107.0kg.m로 제한된다. ..

전기차 포르쉐의 아름다움, 포르쉐 타이칸 터보 S [내부링크]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전기차 어떠한 연료를 이용하느냐가 중대한 게 아닙니다. 누가 어떻게 만드느냐가 중요하다. 고급 휘발유 대신 전기를 배터리에 저장하고 모터를 돌려도 포르셰는 포르셰다. 아주 살짝 다르긴 그러나 여전히 포르셰다. 포르셰 타이칸에 터보 배지를 달았다. 내연기관도, 터빈도 없는 전기차에 터보라니. 911은 GT3를 제외한다면 모두 터보 엔진이지만 911 터보는 따로 둔다. 카이엔과 파나메라 역시 모두 터보 엔진이 후드 안에 박혀 있지만 터보 모델이 따로 있다. 이처럼 포르셰에서 터보는 단순히 터보 엔진을 넘어 플래그십을 의미한다. 또한 한 모델명 끝에 터보가 붙으면 그 장르의 최고를 뜻하기도 한다. 타이칸 대장에게도 터보 배지를 부여했다. 타이칸 터보, 거기에 S까지 붙었으니 타보지 않아..

전기차는 물에 잠기면 감전이 발생할까요? [내부링크]

전기차 침수하면 전기가 찌릿찌릿? 하이브리드 자동차와 전기 자동차는 고압 전기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200 볼트 이상의 대용량 배터리가 탑재되어 있는데요. 그러고 보니 물에 잠겨 전기차에는 감전사고를 입을 수 있으니 접근하지 말라는 이야기도 나옵니다. 그전에 운전자가 만약 전기차 안에 있다면 감전사할 수도 있겠네요. 하지만 이는 모두 잘못된 상식입니다. 실제로 전기차가 물에 잠긴다고 해도 감전 사고 위험은 없다고 합니다. 왜일까요? 아직 단 한차례도 보고 안됐다 전기차나 하이브리드차가 도로 위를 달린지도 수년이 지났습니다. 재난 사고가 많은 일본에서 만든 프리우스나 미국의 테슬라 등이 좋은 검증 사례가 될 수 있는데요. 지금까지 수해에 의한 감전사고는 단 한 건도 없었다고 합니다. 특히 일본의 경우 쓰나..

마이바흐 SUV가 전기차로 나온다. EQS 컨셉 발표 [내부링크]

마이바흐여 영원하라, 전기차로. 2021년 뮌헨 국제 모터쇼에서 메르세데스-마이바흐 최초의 순수 전기차 EQS SUV 콘셉트카가 공개됐습니다. 마이바흐 기차 EQS 모델은 투톤 색상으로 되어있으면서 부드럽고 매끄러운 디자인을 보여주었습니다. 전면부 디자인에서 특이한 점은 그릴인데요. 전기차 대부분 구멍이 필요 없기에, 막혀 있는데 전기차 마이바흐 EQS 모델은 검은 배경에 크롬으로 빛나는 수직의 핀 스트립이 장착된 넓은 패널이 특징이라고 합니다. 마이바흐 전기차 EQS 콘셉트는 투톤 페인트 (상단의 옵시디안 블랙과 하단의 지르콘 레드) 외에도 부드러운 라인, 흐르는 프런트 엔드, 연속적인 전환을 특징으로 합니다. 또한 기둥을 감싸고 있는 크롬과 브랜드의 M엠블럼이 패턴으로 새겨진 B필러를 볼 수 있습니다..

[시승기] 포르쉐 카이엔 e-하이브리드, 말이 필요한가? [내부링크]

포르셰에서 하이브리드가 나왔다. 그것도 카이엔이. 포르셰 카이엔이 처음 등장할 무렵 많은 이들은 냉소적인 시선으로 바라보고, 심지어 과도한 수준의 비난의 소리를 전하기도 했다. 하지만 시간이 흐르고 어느새 많은 프리미엄 브랜드 및 스포츠카 브랜드들은 다양한 SUV 모델을 선보이며 ‘포르셰의 선택’이 틀리지 않았음을 입증했다. 그런 상황에서 포르셰 카이엔을 통해 얻은 경험과 시장의 반응, 소비자들의 요구를 고려한 수많은 요소들을 긴 시간 동안 더욱 발전된 MLB Evo 플랫폼 위에 올려놓은 3세대 카이엔이 등장해 시장의 이목을 끌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PHEV 사양인 ‘포르셰 카이엔 e-하이브리드’를 마주하게 되었다. 전동화의 매력을 더한 포르셰의 SUV, ‘포르셰 카이엔 e-하이브리드’는 과연 어떤 매..

[시승기] BMW X4 M40i에서 느껴지는 완벽한 포스 [내부링크]

갖고 싶다, BMW X4 M40i 비머에서 중형 SUV X4의 고성능 버전인 M40i 모델은 얼굴과 스타일을 담당한다. 비머 아이덴티티 때문에 "다 비슷하게 생겼다"라고 말하는 이들도 X4 M40i만은 완전하게 다른 디자인이라고 손꼽는다. 심지어 X3도 넘버링만 보면 더 작은 차체를 가져야 할 것 같지만 실제로는 더 커 보인다. 정통 SUV처럼 전장이 높기 때문이다. 이처럼 X4 M40i는 스타일부터 남다르다. 쿠페 형태의 날렵한 모습 덕분에 도로에서 운전자들의 이목을 단번에 끌고 있다. 대형 공기 흡입구나 지능형 LED 헤드램프는 강렬한 진즉 에지로 분위기를 압도한다. 그냥 저 세상, 혹은 별에서 온 그대다. 반면 앞모습은 과거로 돌아간 듯한 부분도 있다. 키드니 그릴과 헤드램프가 모두 각기 떨어져있다..

현대에서 20년만에 나온 경차, 캐스퍼 [내부링크]

캐스퍼 나가신다 길을 비켜라 현대차(이하 현대차)가 금일(1일), 신개발 초소형 크로스오버 모델, '캐스퍼'의 외관 앞서 지를 공개했다. 현대차는 "캐스퍼는 실용성 및 안전성, 개성 있는 디자인을 추구하는 소비자의 취향과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해 기존에 없던 새롭게 차급에서 첨으로 선보이는 모델"이라고 소개한다. 현대차 캐스퍼에서 제일 눈에 띄는 부분은 바로 차체 크기와 엔진이다. 캐스퍼의 길이는 3,595mm, 폭은 1,595mm, 또 높이는 1,575mm다. 엔진은 1.0리터 MPI 엔진과 1.0 T-GDI 엔진의 두 가지를 이용한다. 이는 길이 3,600mm 미만, 폭 1,600mm 미만, 높이 2,000mm 미만, 또 배기량 1,000cc 미만으로 규정되어 있는 현행의 한국의 경차 규격을 완전한 충족..

6인승 제네시스 등장, GV80 2022년형 탄생 [내부링크]

제네시스가 6인승까지 제네시스가 연식 변경 모델 ‘2022 GV80’를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신차는 6인승 모델을 추가하고 편의 및 안전사양과 내∙외장 컬러를 더해 상품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금액은 가솔린 2.5 터보 6136만 원, 가솔린 3.5 터보 6695만 원, 디젤 3.0 6528만 원이다. 개인 맞춤형 판매 방식인 유어 제네시스(Your Genesis) 시스템을 통해 고객이 원하는 대로 사양 구성이 가능하다. 신차는 기존 5인승과 7인승 모델에서 2열 독립 시트가 적용된 6인승 모델을 추가했다. 6인승 모델은 2열 시트에 1열과 동일한 가니쉬의 센터 콘솔을 비롯 무선 충전 시스템, 컵홀더, 수납함 등을 적용했다. 동승석에는 에르고 모션 시트를 장착했다. 혹은 뒷좌석 듀얼 모니터를 탑재..

운전습관만으로 자동차 연비 향상 하는 방법 [내부링크]

운전 습관만 바꿔도 연비 향상 차는 운전 방안에 따라 연비가 상당히 수많은 달라집니다. 특별히 연비가 좋지 않은 오래된 차라고 해도 나름대로 연비에 알찬 운전 버릇만 지킨다면 카탈로그에 나와 있는 실제 연비보다 더 나쁘지 않은 연비를 내는 것이 어렵지 않아요. 연비를 향상하는 다양한 팁을 쉽게 찾아볼 수 있는데요. 9월 1일부터 유류세 인하가 종료되면서 연비에 대한 관심이 더욱 높아졌는데요. 지금부터 간략하게 연비를 올릴 수 있는 제일 쉬운 방안을 정리해드립니다. 천천히 달리기 속도를 규지식다 약간 천천히 달리면 어떠한 자동차라도 확실하게 연비가 올라갑니다. 90년대 이후 만들어진 자동차라면 70~80km/h로 순행할 경우 경사가 없다는 가정 하에 표시 연비보다 20~30%가량 향상된 결과를 볼 수 있을..

전기차로 다시 태어난 G바겐 - EQG [내부링크]

G바겐이 전기차로 거듭납니다 메르세데스-benz SUV 라인업 최강자 G 클래스가 전기차로 변화를 예고한 가운데, G 클래스 기반의 전기차인 EQG의 예상도가 러시아 차 전문매체를 통해 지금 공개됐다. 1979년 첫 출시된 이후 현행 모델까지 이어지고 있는 투박한 G 클래스 특유의 차체 디자인은 그대로 유지됐다. 주행 가능 거리를 늘리기 위해 공력성능을 높일 수 있도록 유선형 차체 디자인을 적용하는 상식적인 전기차들과 다르게 EQG는 상징성을 우선시했기 때문인 것으로 풀이된다. 전면 그릴은 메르세데스-benz의 전기차들이 이용 중인 전기차 전용 그릴이 적용돼 막혀 있다. 범퍼의 디자인도 소폭 변경됐는데, 범퍼 하단부에 공기 흡입구가 적용된 G 클래스와 다르게 막혀 있다. 그릴과 범퍼 디자인은 투박한 차체..

제네시스에서 만든 귀여운 전기차 GV60 디자인 공개 [내부링크]

지금 기존 자동차 브랜드에서도 다양한 전기차 모델들이 출시되고 있을 수 있다!. 현대차 역시 마차가지이고, 제네시스 브랜드의 경우 얼마 전 출시된 G80 전동화 모델처럼 지금까지는 기존에 출시된 모델을 전동 화한 모델들을 출시해왔어요. 즉 아직 현대차 전기차 E-GMP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모델은 출시되지 않았는데요. 제네시스 GV60 그 첫 번째 모델은 제네시스 GV60 모델이 될 예정이고, 바로 어제 이 모델의 외부, 내부 디자인이 전격 공개되었어요. 즉 이 모델은 제네시스 브랜드에서 전기차 전용 플랫폼 E-GMP를 기반으로 출시하는 첫 번째 모델에요. 먼저 외부 디자인을 살펴보면 확실히 기존 제네시스 라인들과 달라졌고, 아이오닉 5 모델과 유사한 느낌을 받을 수 있는데요. 전면부는 볼륨감 있는 쿼드..

BMW M5 2022 등장, 국내엔 14대만 한정판매한다는데 [내부링크]

BMW의 한정판 모델, 국내에 14대 온다 BMW가 17일 이달의 온라인 한정 에디션 모델로 '뉴 M5 CS'를 선보인다. 뉴 M5 CS는 BMW M 역사상 최초로 선보이는 M5의 CS 버전이자, M5 라인업에서 가장 강력한 성능을 발휘하는 최상위 모델이다. 특히 국내에는 이 달에 단 14대만 한정 판매를 앞두고 있어 더욱 관심이 쏠린다. 심장으로는 역대 가장 강력한 성능을 발휘하는 4.4리터 V8 M 트윈파워 터보 엔진이 탑재된다. 최고출력 635마력, 최대토크 76.5kg∙m를 내뿜는 해당 엔진은 8단 M 스텝트로닉 자동변속기와 BMW M xDrive 시스템이 결합된다. 또 차체 무게는 기존 뉴 M5 컴페티션 대비 약 70kg이나 가벼우며, 덕분에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단 3.0초 만에 가..

장마철에 비오는날 세차하면 더 좋다 [내부링크]

장마철에 세차를 대부분 피하지만.. 이제 본격적인 여름이 오고 있습니다. 벌써부터 온도가 30도에 가까워질 정도로 더워지고 있는데요. 아직 태풍 소식은 들려오지 않고 있지만 곧 길고 지루한 장마철도 곧 찾아올 것으로 보입니다. 장마철에는 많은 운전자들이 세차를 아예 포기하게 됩니다. 세차를 하고 나도 곧 비에 맞으면 얼룩이 생기기 때문입니다. 또, 세차를 굳이 하지 않아도 비로 인해 아주 깨끗하지는 않아도 적당히 깨끗한 외관을 유지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 하지만 차를 아끼는 사람이라면 오히려 장마철에 적당한 세차를 해주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합니다. 그것도 비 오는 날 말이죠. 물에 불리는 효과 어느 정도 강수량이 있는 날이라면 일단 차가 비에 맞게 두는 것이 좋습니다. 빗물에 차 외부를 불리는 것이죠. ..

테슬라 모델3 롱레인지 판매중단. 속사정은? [내부링크]

모델 3 롱 레인지 국내에서 더 이상 판매 불가 요즘 운전을 하다 보면 '테슬라 진짜 많아졌다!'라는 상념이 들 때가 많아요. 제가 살고 있는 아파트 주차장에서도 전에는 쉽게 볼 수 없었지만 요즘은 진짜 자주 보고 있는데요. 이러한 테슬라 모델 중 제일 인기가 수 없이 많은 모델은 바로 테슬라 모델 3 롱 레인지, 모델 Y 롱 레인지 모델이라고 할 수 있을 수 있다!. 이 두 가지 모델이 인기가 수 없이 많은 이유는 전기차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는 긴 최대 주행거리를 제공하기 때문인데요. 테슬라 모델 3 모델은 올 상반기 국내에서 6,275대가 판매되어 요번년에도 국내에 모델 Y가 판매 시작되었지만 여전히 넓은 인기를 얻고 있으며, 역시 롱 레인지 모델이 후륜 구동 모델이 스탠더드 플러스나 퍼포먼스 모델..

여름철엔 자동차 이것만 간단하게 점검해주자 [내부링크]

여름철에 점검해야 할 자동차 점검 리스트 3가지 자동차에게 여름은 매우 힘든 계절입니다. 특히 최근에는 여름철 기온이 갈수록 높아지고 있기 때문에 자동차에서 발생할 수 있는 위험도 계속 늘어나고 있습니다. 본격적인 여름을 앞두고 자동차를 아끼는 마음으로 반드시 확인해야 할 3가지를 정리해드립니다. 그리 어려운 점검이 아니기 때문에 꼭 해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각종 액체류 확인 자동차에는 여러 가지 액체가 들어있습니다. 그중에서 연료를 제외하고 대표적인 두 가지 액체가 바로 냉각수와 엔진오일입니다. 여름철 자동차가 퍼지는 사고의 많은 원인들이 바로 냉각수나 엔진오일 부족에 의해 발생되고 있습니다. 자동차 보닛을 열어 누구나 손쉽게 확인할 수 있지만 한 번도 해보지 않은 분이라면 당연히 어려울 수 있습니다...

KIA EV6 출시. 운행거리와 보조금 확인해보자 [내부링크]

KIA EV6, 실제 운행거리와 보조금 확인 시급 지난 3월 기아차가 공개한 전용 전기차 기아 EV6 모델이 드디어 금일 출시되었어요. 기아차는 지난 3월 공개한 것처럼 스탠더드, 롱 레인지, GT-line을 올해에도 출시하고 내년에 고성능 버전이 GT 모델을 출시할 의도인데요. 과연 주행거리와 전기차 보조금은 어떻게 측정 및 책정되었는지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서 이 소식을 전해드리려고 해요. 아무래도 전기차이기 때문에 최대 주행거리가 제일 궁금하실 것 같은데요. 기아차 EV6 롱 레인지 모델은 77.4 kWh 배터리를 탑재했고, 스탠더드 모델은 58.0 kWh 배터리를 탑재했어요. 참고로 충전의 경우 최대 800V 초고속 충전을 지원해요. 이러한 기아 EV6 모델의 최대 주행거리는 롱 레인지 2WD (1..

2022 티구안, 3000만원대로 구입가능!! (할인포함) [내부링크]

폭스바겐의 파격적인 티구안 가격 할인 폭스바겐이 앞으로 출시될 모든 모델의 판매 가격을 인하한다. 폭스바겐코리아 슈테판 크랍 폭스바겐코리아 사장은 "지난 2018년 수입차 시장 대중화를 표방한 후 수입차 시장의 문턱을 지속적으로 낮춰왔다”라며, "이를 더 가속화하기 위해 누구나 부담 없이 수입차를 구입할 수 있고, 유지보수 비용을 포함한 총 소유비용은 줄이고, 더 많은 첨단 안전 장비와 편의 사양을 적용한 차량을 공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판매 가격을 낮추는 폭스바겐의 신가격정책은 새롭게 투입되는 신형 티구안부터 적용된다. 이에 따라 부분 변경된 신형 티구안의 소비자 가격은 프리미엄 트림이 4060만 원, 프레스티지 트림이 4440만 원, 4륜 구동 모델은 프리미엄이 4300만 원, 프레스티지가 471..

K8 톺아보기 - 그렌져 대비 좋은점이 뭐가 있을까 [내부링크]

길거리에서 만나면 쳐다보게 되는 K8 새롭게 이름 혹은 새롭게 엠블럼을 장착한 기아차 K8 모델이 출시되었어요. 이전 기아 K7의 후속 모델로 K8은 한때 스팅어의 차 명칭이라고 이야기했지만 스팅어로 출시되었고 그 이후 K8로 출시가 되었어요. 기아차 K7 모델에서 앞서지 변신을 한 이 모델은 그랜저의 판매량으로 인한 판매 부진으로 좀 더 일찍 나왔으며 기아차의 새롭게 엠블럼을 최초로 장착한 차으로 기록되었어요. 새롭게 모델의 전장 길이는 5,015mm로 중대형 세단의 5M 벽을 넘어선 모델에요. 경쟁 모델인 그랜저는 4,990mm 이전 K7 혹은 한 4,995mm로 확실히 커진 모델이고 전폭 길이는 그랜저와 동일한 1,875mm를 보여주고 있어요. 그렇지만 전고는 1,455mm로 현대 그랜저 보다 15..

[차시승리뷰] 벤츠 GLB AMG 4matic [내부링크]

GLB도 AMG는 다르다 메르세데스 AMG GLB를 시승했다. GLA보다 SUV의 성격이 강조된 GLB를 베이스로 한 AMG 버전으로 리터당 150 매력 이상의 고성능을 발휘하는 모델이다. 메르세데스 benz 브랜드 전체의 판매 증가를 견인하고 있는 소형 SUV에 속하는 모델에 AMG가 튜닝해 가공할 성능을 발휘한다. 아직은 오감을 중심으로 한 감성적인 요지가 세일즈 포인트라는 것을 강조하고 있다. 메르세데스 AMG GLB 35 4 매틱의 시승 느낌을 적는다. 반도체 수급 부족으로 자동차 생산에 차질이 이어지고 있는 상황에서도 프리미엄 브랜드들의 판매 증가세는 멈출 줄 모르고 있다. 비머는 올 상반기 40% 증가한 133만 9,080대를 판매해 사상 최고를 기록했으며 메르세데스 benz도 25.1% 증가..

장마철에 대비한 발수코팅, 어떻게 하면 될까 [내부링크]

다양한 발수코팅의 종류, 알아보자 마철은 운전하기가 여간 성가신 것이 아닙니다. 비로 인한 시야 장애로 와이퍼를 작동시켜야 할 뿐만 아니라 수막현상으로 인해 길이 미끄럽습니다. 여기에 의외로 운전을 가장 방해하는 것은 습기입니다. 운전 중 발생하는 김서림 현상은 익숙하지 않은 많은 운전자를 당황하게 만듭니다. 그래서 많은 운전자들이 장마철을 앞두고 발수코팅을 해볼까 하는 고민을 많이 하는데요. 발수코팅에도 여러 가지 종류가 있고 일장일단이 있습니다. 코팅제 성분 검토필요 유리용 발수 코팅제는 크게 '실리콘'과 불소계'로 나뉩니다. 각각 특성이 존재하고 용도 및 운전 습관에 따라 장단점을 살펴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실리콘 계열은 불소계에 비해 발수성이 높고 시공 비용과 구매 비용도 저렴합니다. 때문에..

각 회사를 대표하는 SUV 라인업 [내부링크]

SUV의 역사는 그리 오래되지 않았답니다 전 세계적으로 스포츠 유틸리티 자동차(SUV) 인기가 지속되고 있을 수 있다!. SUV는 실내 공간이 넓고 실용적이기 때문에 맥라렌 및 코닉세그를 제외한 자동차 제조업체들은 SUV 라인업을 경쟁적으로 출시하고 있을 수 있다!. 슈퍼카 제조업체인 포르셰와 람보르기니 제조업체도 SUV 모델들을 출시한다면서 라인업을 확장하고 있는 가운데 그렇다면 글로벌 자동차 제조업체들이 생산한 첫 번째 SUV 모델은 무엇일까요. 현대자동차 - 싼타페 현대차가 독자 개발한 첫 SUV는 싼타페예요. 물론 이전 1991년 출시된 갤로퍼가 있지만 갤로퍼는 미쓰비시 파제로를 라이선스 생산한 것으로 현대정공에서 만든 자동차예요. 2000년 첫 등장부터 빨리 인기를 끌었던 싼타페는 당시 소나타의..

경유(디젤)이 왜 휘발유(가솔린)보다 저렴할까 [내부링크]

디젤이 싼 이유가 뭘까 주유소에서는 크게 두 가지 종류의 연료를 팝니다. 하나는 휘발유이고 다른 하나는 경유인데요. 휘발유에 비해 경유의 가격은 늘 좀 더 저렴합니다. 실제로 5월 20일 기준 전국 휘발유 평균 가격은 1530.77원이고 경유 평균 가격은 1395.04원을 기록했습니다. 약 135원 정도 차이가 나는데요. 하지만 올해 1월 유가가 한참 저렴하던 때는 휘발유는 1377원, 경유는 1297원으로 그 차이가 7%에 불과할 정도로 근접하기도 했습니다. 두 연료의 가격차이는 왜 발생하는 걸까요. 제조원가나 품질의 차이가 있을까요. 정답은 세금 차이 경유와 휘발유 모두 원유에서 분별증류를 통해 얻습니다. 휘발유는 30~140에서 얻을 수 있고, 경유는 250~350 사이에서 얻을 수 있습니다. ..

차 멀미 없애주는 안경, 들어보셨나요 [내부링크]

시트로앵에서 개발한 진짜 안경 최근에는 자동차 진동이나 주행성 향상으로 인해 많이 줄어들었지만, 과거만 해도 차멀미는 앓는 사람에게는 정말 괴로운 신체 현상이 아닐 수 없었습니다. 사람에 따라서는 여전히 차멀미를 하는 사람들도 적지 않는데요, 차멀미를 줄이기 위해서 약을 먹거나 귀 밑에 패치를 붙이는 형태의 치료제도 많이 나와있습니다. 하지만 차를 탈 때마다 사용하기에는 뭔가 꺼림칙한 것도 사실이죠. 프랑스 자동차 회사 '시트로엥'이 새로운 발명품을 선보여 화제입니다 시트로엥은 5월 15일 차멀미 증상을 줄여주는 안경의 새로운 모델인 '시트로앵 S19'를 발표했습니다. 시트로엥 S19는 지난 2018년 7월 유럽에서 출시된 이후 전 세계에 판매되면서 1만 5000개 이상이 팔린 차멀미 증상 해소 안경의 ..

[시승기] 아우디 Q5 45 콰트로 2세, 달라도 다르네~ [내부링크]

이제는 우리에게 너무나 친숙해진 아우디 AUDI를 대표하는 중형 스포츠 유틸리티 자동차(SUV) 'Q5'가 2세대 부분변경 모델로 새롭게 출시됐다. 2008년 첫선을 보인 이후 프리미엄 SUV 시장을 개척했다는 평가를 받으며 브랜드 주력 SUV 모델로 성장한 Q5는 요번 부분변경을 통해 보다 세련된 디자인과 다양한 편의 및 안전사양 탑재로 상품성이 향상됐다. 유달리 눈에 잘 띄지 않는 파워트레인 업그레이드를 통해 이전보다 편안하고 위험하지 않은 주행감을 자랑한다. 지난달 국내 시장에 출시된 Q5 2세대 부분변경 모델은 앞서 2020년 5월 글로벌 시장에 첫선을 보이고 소폭 변경된 내외관 디자인과 향상된 주행성능을 통해 이목을 집중시켰다. 당시 제일 주목받던 부분은 OLED(유기발광다이오드) 테일 라이트가..

여름 자동차 내부는 싸우나, 최대한 빨리 식히는 방법 공개 [내부링크]

이렇게만 하면 차 내부 빨리 식힌다 지금에 갑자기 날씨가 더워지고 있다!!!!:). 야외에 주차한 자동차 실내는 금방 사우나가 될 정도로 기온이 상승하게 되는데요. 그늘도 아닌 햇볕에 주차된 자동차에 타는 것은 상당한 고역에요. 물론 에어컨을 켜면 되지만 조금 더 효율적인 방도은 없을까요? 문을 여러 번 열었다 닫았다 하거나 앞유리에 햇빛 가리개를 설치하는 등의 각종 꿀팁은 많이 들어보셨을 겁니다. 그런데 과연 효과가 얼마나 있을까요. 여름철 자동차를 조금이라도 쾌적하게 타는 방도에 대해 지금부 터전 해드립니다. 핵심은 더운 공기를 빨리 배출 무더위에 주차된 차 내부 온도는 50~60에 이르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러한 더위에 공기를 식히기 위해선 상당한 에너지를 필요로 하는데요. 이를 에..

현대에서 투싼 N 공개했다. 달라진 점 [내부링크]

투싼 N 라인 공개 현대차가 14일 아반떼 N·코나 N 등과 함께 투싼 N라인을 출시한다면서, 고성능 모델에 대한 기대에 부응하고 나섰다. 4세대 투싼을 기반으로 만들어진 신차는 현대차 브랜드 디자인 아이덴티티를 기반으로 한층 더 강렬해진 외관이 특징이다. 크고 넓은 파라메트릭 쥬얼 패턴 그릴과 거대한 공기 흡입구, 선명해진 4구 안개등이 날렵함을 강조한다. 옆면에서는 기하학적인 구조로 새롭게 디자인된 19인치 알로이 휠과 더불어 차체 색상과 동일한 컬러로 마감된 휠 아치가 눈에 띈다. 뒷면에는 표준 모델보다 넓은 스포일러와 디퓨저를 통해 공기 역학을 개선했고, 트윈팁 머플러로 공격적인 인상을 더했다. N라인 전용 라디에이터 그릴과 범퍼, 사이드 가니쉬, 19인치 알로이 휠, 싱글 트윈팁 머플러, 리어 ..

운전만 하면 허리가 아플때 꼭 보세요 바로 해결가능 [내부링크]

운전석에만 앉았다 하면 허리가 아파~ 장시간 운전을 한다고 한다면 엉덩이와 허리에 통증이 서서히 오는데요. 운전이 직업인 수많은 사람들이 만성 요통에 시달리다 못해 일을 그만둘 정도로 심각한 문제예요. 그렇다면 원인은 무엇이고 어떻게 대처한다면 나쁘지 않을까요. 허리 통증의 원인 장시간 운전으로 인한 요통에는 여러 가지 원인이 있을 수 있다!. 예를 들어 시트가 몸에 맞지 않거나 앉는 방안 즉, 드라이빙 포지션이 잘못될 경우 허리 통증으로 이어지기 어렵지 않다고 해요. 운전자의 드라이빙 포지션 잡기, 매우매우 중요한 일입니다 자세를 바로 해주는 드라이빙 포지션 운전은 자신이 원하는 시간에 원하는 곳을 가장 빠르게 이동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그만큼 유용하고 편리하죠. 하지만 운전에 서툴거나 혹은 운전을 ..

X5가 2022년에는 블랙무광으로 다가온다 [내부링크]

2022 비머 X5, 무광 블랙의 무게감 비머는 2022 비머 X5 블랙 버밀리온의 모습을 공개했어요.. Frogen Black Metallic 페인트로 외관이 칠해졌으며, 그릴의 윤곽까지 블랙 룩이 이어집니다. 22인치 휠은 무광택 외관의 다크 그레이 컬러가 적용됐어요.. 키드니 그릴에는 레드 색상이 적용돼 에지 있는 연출을 볼 수 있을 수 있다!. 브레이크 캘리퍼와 M 스포츠 패키지, 어댑티브 M 서스펜션 및 M 스포츠 배기 장치 등은 레드 색상으로 적용됐어요.. 2022 비머 X5 블랙 버밀리온은 특별히 열선 내장 스티어링 휠과 헤드업 디스플레이, 원격 엔진 시동 및 Harman Kardon 오디오 시스템을 제공하는 내부 표준 장비 목록들을 향상했어요.. 혹은, 가죽 대시보드와 탄소 섬유 인테리어 ..

KIA의 신형 스포티지 출시, 디자인은 호불호가.. [내부링크]

호불호 갈리는 디자인, 그러나 성능만은 인정 기아는 20일 차별화된 차 경험으로 준중형 SUV 시장을 주도해 나갈 신형 스포티지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신형 스포티지는 사전계약을 시작한 6일 첫날에만 1만 6078대가 계약됐으며, 19일까지(영업일 10일) 진행된 사전계약 대수는 총 2만 2195대로 출시 전부터 고객들의 넓은 관심을 받았다. 요번에 출시된 신형 스포티지는 진보적인 디자인과 차급을 뛰어넘는 혁신적인 실내 공간, 신규 파워트레인 적용을 통한 우수한 동력 성능과 연비 효율 등을 갖추고 동급 최고 수준의 고품격 SUV로 거듭났다. 기아는 이날 오전 10시 30분부터 기아 유튜브 채널 ‘캬 TV’를 통해 1~5세대로 이어져온 스포티지 혁신의 발자취를 조명하고, 신형 스포티지가 새롭게 제시하는 ‘호..

렉서스도 전기차가 나온다 이름하야 UX300e [내부링크]

Lexus의 첫 전기차(그동안은 하이브리드만) 내년 상반기 출시를 앞두고 있는 렉서스의 전기차 'UX300e'가 환경부 인증을 마치고 분주히 움직이고 있다. 환경부 산하 교통환경연구소에 따르면 한국도요타는 20일 UX300e의 배출가스 및 소음 인증을 완료했다. 지난 2019년 12월 중국에서 첨 공개된 UX300e는 도요타의 전기차 전용 통합 플랫폼 e-TNGA를 기반으로 하고 수 없이 많은 부분에서 렉서스 UX 모델과 공유한다. 외장 디자인은 렉서스 브랜드의 상징인 스핀들 그릴에 보는 각도에 따라 입체적으로 보이는 패턴이 적용돼 역동적인 분위기다. 혹은 날렵하고 슬림한 LED 헤드램프 상단의 화살촉 형태의 주간 주행 등은 더욱 공격적인 스타일로 디자인됐다. 혹은 안정적이면서 역동적인 차체 비율과 후면..

아우디 스포츠카 RS5 국내 정식 출시 [내부링크]

AUDI RS5의 가격은 무려 1억 2100만 원 AUDI 코리아가 퍼포먼스 세단 RS5 스포트백을 13일 출시했다. 국내 시장에 첨 선보이는 RS5 스포트백은 유려한 디자인과 일상에서의 실용성, 그리해 강력한 퍼포먼스를 함께 갖춘 것이 특징이다. 신차는 블랙 패키지가 적용된 AUDI 포링부터 RS5 배지와 카본 패키지가 적용된 사이드 몰딩, 에어 인테이크 블레이드 등 차체 곳곳에 스포티한 감성을 녹여냈다. 이와 더불어 레드 브레이크 캘리퍼가 장착된 RS 세라믹 브레이크와 20인치 5 암 플래그 디자인 휠이 한층 강인한 진즉 에지를 더했다. 전면에는 AUDI 레이저 라이트를 탑재한 HD 매트릭스 LED 헤드램프가 보다 넓은 가시 범위를 제공한다. 실내는 12.3인치 버츄얼 콕핏 플러스와 MMI 내비게이션..

[시승기] 재규어 XF 2.0d RWD 세단, 프리미엄 감성 [내부링크]

재규어의 디젤 세단 재규어 XF 2.0d RWD 지금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는 국내 자동차 미디어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국내 시장에서의 더욱 적극적인 의지를 드러내는 기자 간담회를 개최했다. 또한 그 자리에서 프리미엄 중형 세단, ‘2세대 XF’의 부분 변경 모델이자 향후 국내 출시를 예고한 ‘뉴 XF’를 공개했다. 이런 가운데 다시 한번 현행의 재규어 XF를 마주하게 되었다. 2세대 XF 역사의 전환점을 앞두고 있는 상황에서 재규어 XF는 과연 어떠한 의미와 어떠한 가치를 보여줄까? 또한 앞으로 이어질 XF 역사에 어떠한 가능성을 기대하게 만들 수 있을까? 수 없이 많은 기대와 상념 속에서 재규어 XF와의 주행을 시작했다. 시승을 위해 준비된 재규어 XF 2.0d RWD portfolio는 4,955mm..

중고차는 이거 5개만 일단 체크하면 안전 하다는거 [내부링크]

막상 사러 가기 전에 막막한 중고차 시장 중고차는 저렴한 비용으로 내 차를 장만하는 좋은 방법이지만, 자동차에 대한 지식이 없거나 경험이 부족하면 필요 이상으로 비싸게 사거나 혹은 문제가 있는 차량을 사게 돼 추가 비용이 발생하는 등 단점도 있습니다. 중고차 딜러 말만 듣고 사기에는 미심쩍고, 주변에 자동차를 잘 아는 지인도 없다면 더욱 고민이 되는데요. 중고차를 구매하는 요령에는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간단하게 중고차의 상태를 알려주는 몇 가지 체크 포인트가 있습니다. 연식과 주행거리로만 알 수 없는 중고차 판별 포인트 5가지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일단 전체적인 외관을 살펴본다 막연한 설명일 수도 있지만 문제가 있는 자동차는 멀리서 바라보면 어딘가 이상한 점이 있다고 합니다. 분위기가 다르다고 할까요. ..

[시승기] 제네시스 전기차 G80eV를 파해쳐보자 [내부링크]

풀옵션이 무려 1억 인 국내 전기차 등장 G80에 전기차가 나온 것이 꽤 의미 있는 일이다. 레이 EV에서 시작해 최근 아이오닉 5와 EV6까지 만든 현대차 그룹이 드디어 5미터짜리 대형 전기 세단까지 내놓았기 때문이다. 전기차 기술에 대한 현대차 그룹의 자신감이 느껴지는 부분이다. 의아한 점은 제네시스에서 아직도 이 차의 구체적인 모델명을 안 붙였다는 것. e G80도 아니고 G80 ev도 아니고 그냥 G80 전동화 모델(ELECTRIFIED G80)이라 부를 뿐이다. 제네시스는 진작에 특허청에 '기존 모델명 앞에 e를 붙이는' 상표권을 등록한 상태인데, 가능한 한 빨리 정식 이름을 붙이는 게 여러모로 좋을 듯하다. 디자인은 G80과 대동소이 기존 G80을 개조한 전기차 모델인 만큼, 실내외 디자인에 ..

아반떼 N 등장. 디자인은 완성됐고 성능도 어마어마 하다는데 [내부링크]

현대 N 라인의 최신 카 등장. 아반떼 N 현대자동차의 고성능 브랜드 N에 드디어 세단 모델이 합류했다. 바로 아반떼 N이다. 국내에서는 벨로스터 N, 코나 N에 이어 세 번째 모델이다. 현대자동차의 고성능 브랜드 N은 14일(수) 온라인을 통해 아반떼 N 디지털 월드 프리미어 영상과 함께 아반떼 N의 완전한 모습을 공개했다. 아반떼 N은 2020년 4월 출시한 ‘올 뉴 아반떼’의 고성능 모델이다. 먼저 파워트레인은 4기 통 2.0ℓ 터보 가솔린 엔진과 변속기는 8단 습식 DCT를 장착했다. 최고출력은 280마력, 최대토크는 40kg∙m를 발휘하며 N 그린 쉬프트(NGS)를 작동할 경우 터보 부스트압을 높여줘 최대 290마력까지 출력을 일시적으로 향상해 준다. 최고속도는 시속 250km, 정지상태에서 시..

흔히들 말하는 드라이빙 포지션, 어떻게 조정할까 [내부링크]

운전자의 탑승 조절은 매우 중요 운전은 자신이 원하는 시간에 원하는 곳을 가장 빠르게 이동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그만큼 유용하고 편리하죠. 하지만 운전에 서툴거나 혹은 운전을 두려워하는 사람도 많은 것은 사실입니다. 또 운전에 능숙하다고 해도 장시간 운전을 매우 피로하게 느끼는 사람도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는 잘못된 드라이빙 포지션 때문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러나 바른 자세로 운전을 하면 넓은 시야를 확보할 수 있어 판단력이 상승합니다. 즉, 위기 회피 능력이 향상된다는 의미죠. 또한 운전에 의한 피로를 완화하고 장거리 드라이브에서도 집중력을 오래 유지할 수 있습니다. 시트 등받이 조정 우선 시트의 위치를 재설정해야 합니다. 처음부터 다시 잡는다는 마음으로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시트를 가장 뒤로 ..

Defi 2.1 레아다오(RHEA DAO)에 대해 알아보자 [내부링크]

클레이튼 체인에 신규 프로젝트가 또 하나 새롭게 나왔는데, 프로젝트 명은 RHEA DAO(레아 다오)라고 하네요. RHEA DAO는 '기존 DeFi 2.0 프로젝트들의 문제점을 개선한, DeFi 2.1 프로젝트라고 소개하고 있습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