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vemytime-hee의 등록된 링크

 savemytime-hee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29건입니다.

규제지역해제 후 취득세 총정리(취득세 기준, 분양권 취득세 등) [내부링크]

서울의 대부분의 지역이 규제지역에서 해제되면서, 이전에는 조정대상지역과 투기과열지구일 때 각각 적용되는 세율을 공부했어야 했다면 이제는 비조정대상지역일 때 취득세, 보유세, 양도소득세를 어떻게 적용해야 하는지 살펴보아야 한다. 우선 규제지역해제 후 부동산 취득세에 관하여 총정리를 해보고자 한다. 가장 먼저 취득세의 세대 기준이 무엇인지, 현재 개정된 취득세율, 다소 복잡한 분양권 취득세까지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자. 1) 취득세 세대 기준(지방세법) 취득세는 지방세이기 때문에 국세인 양도세와는 다른 세대기준을 적용하고 있다. 지방세법 시행령 제28조의3의 내용을 살펴보면 취득세 세대 기준을 알 수 있다. 취득세에서 1세대란? 주택을 취득하는 사람과 세대별 주민등록표에 함께 기재되어 있는 가족(동거인은 제..

검단 금강펜테리움 3차 분양가 및 분양일정 [내부링크]

검단신도시의 얼마 남지 않은 분양물량 중 검단 금강펜테리움 3차가 분양을 앞두고 있어 예상 분양가와 분양일정에 대해 살펴보고자 한다. 아직 모집공고가 나오기 전이므로 세대 분리 및 세대주 요건 등 분양에 필요한 조건을 미리 충족하고 분양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하자. (1) 검단 금강펜테리움 3차 지하 3층 최고 지상 25층 10개 동으로 총 1,049세대이며 이 중 549세대가 일반분양을 앞두고 있다. 검단 금강펜테리움 3차의 경우 102역이 예정되어 있는 구역으로 지금 입주를 거의 마치고 상권이 형성되어가는 101역 근처의 검단신도시보다 주변에 공원부지가 더 많은 장점이 있다. 주변에 유치원,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부지가 예정되어 있어 자녀를 세대는 노려보면 좋을만한 곳이라 생각한다. 검단 금강펜..

(22.09.21) 조정대상지역 해제 및 투기과열지구 해제 지역 확인하기!! [내부링크]

지금 집을 팔려면 급급매로 던지지 않는 이상 거래가 거의 되고 있지 않는 상태이다. 게다가 앞으로 미국 금리를 추가적으로 인상할 것이 명확하기 때문에 대출금리가 올라가는 상황에서 매수심리는 얼어붙고, 매도자들은 실거래가보다는 높은 가격에, 매수자들은 실거래가보다는 낮은 가격에 수요가 형성이 되어 더더욱 거래량은 늘지 않고 있는 상황. 인천지역을 포함하여 경기도, 지방 광역시 등 대부분의 지역에서 조정이 이루어지고 있는데 가계의 가장 큰 자산인 부동산의 가격이 떨어지면서 규제지역 해제에 대한 목소리가 나오고 있었다. 이는 표와도 직결되기 때문이 이번 정권에서는 즉각적으로 이를 반영하여 어느 정도 액션을 취한 것으로 보인다. (1) 투기과열지구 해제 및 조정대상지역 해제 지역 우선 미분양이 늘고 있는 지방권..

2023년 기준중위소득과 중위소득 50%, 120% 및 교육급여, 의료급여 살펴보기 [내부링크]

2022년 7월 31일 2023년 기준 중위소득이 발표되었다. 기준 중위소득이란 다른 가구의 소득 및 지출 수준을 비교하기 위한 기준으로 국민 가구소득의 중간값을 뜻한다. 기초생활보장제도를 비롯해 다양한 수급자 선정기준 등에 활용되는 지표이다. 2022년 대비 4인 기준 5.47% 인상되었으며, 2023년 기준 중위소득을 기준으로 2023 중위소득 30% 40% 50%부터 120% 180%까지 다양하게 계산해보았다. (1) 2023년 기준 중위소득 2022년 대비 2023년 가구원수별 기준 중위소득의 변화를 한눈에 알아볼 수 있다. 기준 중위소득을 100%로 보고 그 값을 기준으로 해서 중위소득 30%, 40%, 50% 이하는 소득별 받을 수 있는 보장제도가 다르다. 대부분의 값은 일치하지만 어떤 값은 ..

한화포레나 인천구월 분양 일정 및 평면도 [내부링크]

한화포레나 인천구월은 GTX-B노선이 예정되어 있는 인천시청역에서 한 정거장 떨어진 석천사거리역에 위치해있다. 지리적인 이점과 주변 정보에 대한 내용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면 좋겠다. 이번 포스팅은 한화포레나 인천구월 분양가와 분양일정 및 평면도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자. 한화포레나 인천구월 분양 일정 및 예상 분양가 인천시청역에서 한 정거장 떨어진 석천사거리역(인천 2호선) 근처에 한화포레나 인천구월이 분양을 앞두고 있다. 인천 구월동 분양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분들이라면 내용을 참고하여 청약 준 savemytime-hee.tistory.com (1) 한화포레나 인천구월 한화포레나 인천구월이 위치한 지역은 투기과열지구로 일반공급 1순위, 노부모부양, 생애최초의 경우 세대주만 청약을 넣을 수 있고,..

한화포레나 인천구월 분양 일정 및 예상 분양가 [내부링크]

인천시청역에서 한 정거장 떨어진 석천사거리역(인천 2호선) 근처에 한화포레나 인천구월이 분양을 앞두고 있다. 인천 구월동 분양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분들이라면 내용을 참고하여 청약 준비를 할 수 있도록 하자. (1) 한화포레나 인천구월 한화포레나 인천구월은 남동구 구월동 70-16번지 일원으로 GTX-B노선이 예정되어 있는 인천시청역에서 1 정거장 떨어져 있는 석천사거리역 근처에 위치하고 있다. 지하 3층~ 지상 13층~35층까지 총 11개 동으로 총 1,115세대의 대단지 아파트 분양을 앞두고 있는데 이 중 434세대만 일반분양으로 진행된다. 59m2, 74m2, 84m2 세 가지 사이즈만 공급하며 가장 많이 일반분양을 하는 것은 59m2로 총 301세대, 74m2는 33세대, 84m2 100세대이다...

[윤석열 부동산 정책] 상생임대인 뜻과 혜택은? [내부링크]

최근 발표한 상생임대인 제도 개선을 통해 기존에 조정대상지역에서 비과세를 받기 위해서는 2년 거주를 해야 했으나 상생임대인이 된다면 비과세를 받기 위한 2년 거주요건 면제, 장기보유특별공제 적용을 위한 2년 거주요건 면제 등 지원제도가 개선되었다. 국회의 동의 없이 바로 추진할 수 있는 소득세법 시행령 개정 사안이기 때문에 발표한 즉시 시행이 가능한데 그렇다면 어떤 조건을 만족했을 때 상생임대인이 될 수 있고 상생임대인이 된다면 받을 수 있는 혜택은 무엇인지 살펴보도록 하자. (1) 상생임대인이란? 상생임대인이란 신규, 갱신계약 시 직전 계약 대비 5% 이내 인상한 임대인을 뜻하는데 여기서 핵심은 이전 계약과 갱신 계약 시 임대인이 동일해야 한다는 것이다. 즉, 주택 매수 후 신규로 체결한 임대차계약과 ..

주안 센트럴파라곤 분양 일정 및 분양정보 [내부링크]

인천 미추홀구 시민공원역 인근 분양을 앞두고 있는 주안 센트럴파라곤의 분양일정과 분양정보에 대해 살펴보고자 한다. 아직 모집공고가 나오기 전이므로 세대 분리 및 세대주 요건 등 분양에 필요한 조건을 미리 충족하고 분양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하자. (1) 주안 센트럴파라곤 지하 2층, 지상 40층 12개 동으로 총 1,321세대 중 조합원을 제외한 일반분양 767세대가 예정되어있다. 주안 센트럴파라곤은 시민공원역에서 도보 10분 거리에 위치하고 있고 아래로는 주안초등학교가 있어서 통학이 수월하다. 주안 센트럴파라곤의 주택형별 공급 세대수는 위와 같은데 59m2의 경우 단 3개만 일반공급으로 공급되며 나머지는 전부 조합원이 소유하고 있다. 가장 많이 공급하는 주택형은 76m2로 자금여력이 된다면 76사이즈의 ..

인천시청역 한신더휴 - 간석성락아파트 주택재개발 분양예정 정보 [내부링크]

GTX-B 정거장인 인천시청역 바로 근처에 한신더휴 분양을 앞두고 있다. 간석성락아파트 주택재개발로 대부분 조합원이 소유하고 있으며 162세대만 일반분양을 하는데 예상분양가를 추측해보고 앞으로 나오게 될 모..

힐스테이트 검단 웰카운티 (검단 AA16) 공공 민간 분양가 및 청약조건 [내부링크]

검단 AA16블록 힐스테이트 검단 웰카운티의 공공분양과 민간분양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살펴보려고 한다. 아직 단지 배치도나 평면도가 공개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추후 평면도는 다시 포스팅하도록 할 예정이며..

검단신도시 분양일정 : 검단 AA16 힐스테이트 웰카운티 분양정보 [내부링크]

검단신도시 인천 1호선 연장 공사 중인 102 역사 바로 앞에 위치한 검단 AA16블록의 분양이 다가왔다. 힐스테이트 검단 웰카운티의 분양정보를 파악하여 분양을 앞두고 있는 분들은 미리 준비할 수 있도록 하자. (..

검단신도시 분양일정 : 검단 AB18 제일풍경채 검단2 분양정보 [내부링크]

2022년 3월 24일(목) 입주자 모집공고 예정인 검단 AB18 제일풍경채 검단2의 분양정보에 대해 살펴보려고 한다. 검단신도시 분양일정에 관심 있는 분들이라면 이후 모집공고를 확인하고 청약에 참여할 수 있도록..

2022년 도시근로자 가구당 월평균소득과 계산 방법 필독! [내부링크]

2022년 3월부터 2023년 2월까지 적용되는 2022년 도시근로자 가구당 월평균소득이 얼마인지 그리고 가구당 월평균 소득을 계산하는 방법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자. (1) 2022 도시근로자 월평균소득 위의 표는 2021..

검단신도시 분양일정 : 검단 AB13 호반써밋3 분양가 및 본청약 예정일 [내부링크]

2022년 2월 28일(월) 검단 AB13 블록의 호반써밋3의 사전청약 입주자모집공고가 발표됐다. AB13 호반써밋3의 예상 분양가 및 본청약 예정일을 살펴보도록 하자. (1) 검단 AB13 호반써밋3 청약조건 호반써밋3의 청..

안양역 푸르지오더샵 분양가 예측 및 분양예정일 확인하기 [내부링크]

3월 분양을 앞두고 있는 안양역 푸르지오더샵 분양가를 예측해보고 분양 예정일을 알아보도록 하자. 안양 분양 일정에 관심이 있는 분들은 잘 체크해 두었다가 입주자 모집공고를 잘 확인하여 청약할 수 있도록 하..

한화 포레나 미아 스퀘어 분양예정일 및 분양가예측 [내부링크]

한화 포레나 미아 스퀘어의 분양 모집공고가 3월로 미뤄진 가운데 분양 예정일은 언제로 변경되었는지 그리고 분양가는 얼마에 나올 것인지 예측해보도록 하자. (1) 한화 포레나 미아 스퀘어 한화 포레나 미아는..

검단신도시 분양일정 : 검단 AB13 호반써밋Ⅲ 민간사전청약 정보! [내부링크]

검단신도시 분양일정 중 곧 모집공고를 앞두고 있는 검단 AB13블록 호반써밋Ⅲ의 민간사전청약 정보를 살펴보려고 한다. 검단신도시의 경우 분양가상한제로 84m2이 4억 원대에 분양가이기 때문에 실수요자라면 절..

운정 신영지웰 분양 살펴보기 [내부링크]

이제 곧 분양을 앞두고 있는 운정 신영지웰의 분양 정보를 살펴보고자 한다. 아직 모집공고가 나온 상태가 아니기 때문에 발표된 예정 모집공고일을 확인하여 미리 준비하면 좋을 것 같다. GTX-A노선의 수혜를 받..

매매보조 지표 RSI지표와 다이버전스 읽는 방법+ 키움증권 설정방법 [내부링크]

기술적 분석으로 매매할 때 보조지표로 많이 활용되는 RSI가 무엇인지 그리고 RSI 다이버전스가 무엇인지 살펴보고 매매에 활용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자. 또한 필요한 보조지표인 RSI를 키움증권 HTS에서 설정..

의정부 힐스테이트 탑석 : 306보충대 도시개발 살펴보기 [내부링크]

2022년 2월 25일(금) 모집공고 예정에 있는 의정부 힐스테이트 탑석에 대한 분양 정보를 살펴보려고 한다. 아직 모집공고 전이기 때문에 미리 내용을 살펴보고 힐스테이트 탑석에 분양을 원하는 사람들은 미리 세..

주택임대사업자 사업장현황신고 방법! [내부링크]

5월에 종합소득세 신고를 하기 전에 주택임대사업자는 2월 초까지 사업장현황신고를 해야 한다. 국세청 홈택스에 들어가서 간단하게 신고를 할 수 있는데 그 방법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자. 주택임대사업자 사업장..

키움증권 LOC 매수 매도 방법 : 미국주식 편하게 거래하기 [내부링크]

키움증권 LCO 매수 LOC 매도 방법에 대해 살펴보고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원하는 가격에 걸어두어 더 저렴하게 매수, 더 비싸게 매도할 수 있도록 하자! (1) 미국 주식 개장 시간 우선 미국 주식의 경우 서머타임..

미국 주식 공시자료 - 재무제표 보는 사이트와 문서 종류에 대하여 [내부링크]

미국 주식을 하고 있다면 그 기업의 가치를 판단하기 위해 재무제표를 살펴보거나 기업 공시자료를 확인해야 하는데 우리나라의 dart 전자공시와 같이 미국 주식 공시자료를 볼 수 있는 사이트에 대해 소개하려고..

버핏지수란? 버핏지수를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 알아가세요! [내부링크]

주식의 대가라 불리는 버핏은 주식시장에 버블이 있는지 없는지 주식시장의 벨류에이션을 평가하는 지표로 이것을 활용했다고 하는데, 그 값을 바로 버핏지수라 부른다. 시장이 고평가 되어 있는지 저평가되어 있..

현대엔지니어링 공모주 및 청약일정 필독! [내부링크]

2022년 대형 IPO로 손꼽히는 현대엔지니어링 공모주 청약이 곧 시작된다. 현대엔지니어링 증권신고서를 바탕으로 현대엔지니어링 청약일정 및 현대엔지니어링 주관사 등을 살펴보도록 하자. (1) 현대엔지니어링 공..

LG에너지솔루션 상장일 및 주관사별 균등물량 확인하세요! [내부링크]

드디어 기다리던 LG에너지솔루션 청약일이 다가오고 있다. LG에너지솔루션 기관수요예측 결과가 나왔는데 핵심 정보와 LG에너지솔루션 상장일, 주관사별 균등물량 등을 확인해보도록 하자. LG에너지솔루션의 기관..

2022년 개별공시지가 조회 방법과 발표시기 알아보기 [내부링크]

2022년 개별공시지가 조회 방법과 발표 시기에 대해 알아두어야 하는 이유는 개별공시지가를 기준으로 부동산과 관련된 세금이 모두 결정되기 때문이다. 결론부터 이야기하자면 2022년 개별공시지가는 올해 5월 31..

티스토리 폰트 구글폰트로 변경하기! [내부링크]

티스토리를 운영하다 보면 정말 잘 꾸며진 블로그를 보게 되는데 그러면 내 블로그도 예쁘고 꾸미고 싶은 충동이 생기게 된다. 특히 가독성이 좋은 글꼴이 있다면 보는 사람이 보다 즐겁게 글을 읽을 수 있지 않을..

검단신도시 비행기 소음 + 플라이트레이더24 이용한 임장 후기 [내부링크]

이번에 분양한 검단신도시 제일풍경채 청약신청이 마무리되었다. 들리는 소문에 의하면 검단신도시 비행기 소음 때문에 살기 괴로울 것이라는 이야기를 들었다. 김포공항과 인접한 지역에서는 항상 이런 소문이 흉..

[연말정산 2탄] IRP계좌를 통한 퇴직연금, 세액공제를 알아보자.(연금저축과 비교!) [내부링크]

이전 포스팅에서는 연금저축보험과 연금저축펀드에 대해 살펴보았다. 많은 분들이 연금저축펀드와 IRP에서 투자하는 것의 차이를 궁금해하는데 이번 포스팅을 통해 알아보고자 한다. 그전에 이전 포스팅을 읽고 오..

[연말정산 1탄] 연금저축보험, 연금저축펀드란? [내부링크]

연말정산 시즌이 되면 연금저축보험과 연금저축펀드에 대한 질문이 많이 들어오게 된다. 대체 연금저축보험과 연금저축펀드의 차이는 무엇이고 IRP와는 어떻게 다른 것인지 그리고 ISA 계좌와는 어떤 차이점이 있..

주택담보대출 dsr 계산기 - 카카오페이 dsr 계산기로 내년 대출 한도 계산해보자. [내부링크]

2022년 1월부터 적용되는 dsr 2단계(총대출 2억 원 초과)는 263만 명이 규제대상이 되며, 2022년 7월부터 적용되는 dsr 3단계(총 대출 1억 원 초과)는 593만 명이 규제대상이 된다. 정부는 가계대출을 4% 이하로..

검단 제일풍경채 검단 신도시 분양 일정 및 평면도 [내부링크]

2021년 12월 16일 검단 신도시 2단지의 가장 핫한 위치에 검단 제일풍경채가 분양을 앞두고 있다. 현재 인천 1호선 역 연장으로 계양역에서 총 3개의 역을 공사 중에 있으며 검단 제일풍경채가 완공되는 시점에 1..

인플레이션에 따른 테이퍼링, 금리인상 [내부링크]

테이퍼링과 FOMC에 대한 내용이 궁금하다면?! FOMC, Fed, 매파, 테이퍼링 대체 뭐지? 경제 관련 뉴스 기사를 읽다 보면 FOMC Fed 매파 테이퍼링이라는 단어를 자주 볼 수 있다. 계속해서 접하게 되기 때문에 간단..

[LG에너지솔루션 공모주] LG에너지솔루션 주관사 및 청약일정 필독! [내부링크]

2022년 가장 손꼽아 기다리는 공모주 대어인 LG에너지솔루션 공모주의 증권 신고서가 발표되었다. LG에너지솔루션 주관사 및 청약 일정에 대해 살펴보고 미리 해당 증권사 계좌를 만들어 청약에 참여할 수 있도록..

[부평4구역] 부평역 해링턴플레이스 분양일정 및 평면도 [내부링크]

동수역 바로 옆, 부평역 인근에 위치한 부평 4구역 재개발 분양이 곧 시작된다. 부평역 해링턴 플레이스의 경우 기존 조합원 수가 많기 때문에 전체 2,413세대 중 1,909세대가 조합원, 968세대만 일반 분양으로 진..

[영종신도시 분양] 영종하늘도시 대성베르힐 분양일정 및 평면도 [내부링크]

이번 영종하늘도시에서 분양하는 대성베르힐의 분양정보와 타입별 평면도를 살펴보도록 하자. 우선 분양하는 위치는 지도의 빨간색 동그라미 부분으로 현재 주거공간이 형성되어 있는 하늘도시와 거리가 있고, 또..

민간 사전청약(21.11.16.)과 신혼부부, 생애최초 특별공급 조건 살펴보기 [내부링크]

민간 사전청약 시행을 발표한 후 2021년 11월 16일부터 신혼부부 특별공급과 생애최초 특별공급의 청약조건이 변경되었다. 이는 주택공급에 관한 규칙이 개정된 것으로 민간 사전청약이 이미 진행 중인 공공 사전..

삼성전자 목표주가 산정하기 [내부링크]

기업의 가치를 판단하고 매수와 매도 주가를 산정하는 방법은 다양하겠으나 사경인 회계사의 책을 이용한 삼성전자 목표주가 산정하는 방법을 제공해보려고 한다. (1) 할인율(요구수익률) 기업가치를 계산하기 위..

[가계부채 관리 방안 10.26] 대출 규제 파헤치기+대출계산기+dsr계산기 [내부링크]

10월 26일 발표한 가계부채 관리 방안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고 대출 규제의 방향이 어떻게 변화했는지, 그리고 앞으로 어떻게 대응해야 하는지 생각해보도록 하자. 또한 대출계산기와 dsr계산기를 통해 자신의 부..

[10월 공모주] 엔켐 공모주 청약 및 주관사, 상장일, 수요예측결과 [내부링크]

10월 공모주 대어로 꼽히는 엔켐의 수요예측 결과를 살펴보고 엔켐 공모주 청약 일정과 주관사 등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자. 우선 엔켐 주관사는 대신증권과 신한금융투자로 청약일은 2021년 10월 21일(목)~ 2021..

[검단 사전청약] 검단 AA21 사전청약 정보!! [내부링크]

인천 검단신도시 2차 지구에 해당하는 검단 AA21 블록의 사전청약이 시작된다. 사전청약에 대해 관심이 있는 분들이라면 반드시 일정과 조건을 확인하고 사전청약을 진행하도록 하자. 말 그대로 예상 분양 가격,..

주택임대사업자 보증보험 면제 대상과 처벌 개정 (민간임대주택에 관한 특별법 일부개정 21.09.14.) [내부링크]

주택임대사업자라면 보증보험에 가입해야 하는데 기존 등록임대주택의 경우 1년의 유예기간을 두어 2021년 8원 18일 이후 계약 체결 시 보증보험을 반드시 가입해야 하고, 신규 등록임대의 경우 바로 보증보험 가..

[검단신도시 분양] 검단 AA13 분양 일정 및 평면도(AA13-1, AA13-2) [내부링크]

검단신도시 공공분양이 예정되어 있는 AA13-1, AA13-2 블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금회 분양하는 안단테의 입지는 아래로는 학교와 근처 상업시설 및 인천 1호선 연장역과도 가까워 매우 좋은 위치를 차지하고..

[9월 공모주] 원준 공모주 청약 주관사 및 수요예측 결과 [내부링크]

원준 공모주 9월 공모주 원준의 청약 일정, 주관사 및 수요예측 결과에 대하여 살펴보도록 하자. 원준의 공모희망액은 52,000원~60,000원이었으나 상단을 초과한 65,000원으로 공모가가 확정되었다. 공모주식수는..

[인천 9월 분양] 인천 시티오씨엘 4단지 분양 일정 및 평면도 [내부링크]

인천 시티오씨엘 4단지는 학익역(예정) 역세권 주상복합 단지로 총 428세대의 아파트와 336세대의 오피스텔을 공급하게 된다. 시티오씨엘 4단지는 청약과열지구에서 공급되기 때문에 당첨일로부터 7년간 재당첨..

[1인가구 특별공급 청약 가능] 특별공급 청약 개편내용 확인하기!! [내부링크]

2021년 9월 8일 무주택 실수요자의 특별공급 청약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특별공급 개편에 대한 내용을 발표하였다. 어떻게 개편되며 언제부터 적용되는지 살펴보고 해당하는 경우 특별공급을 통해 청약을 노려보도..

현대중공업 수요예측 + 카카오페이 공모주 일정 알림 서비스 [내부링크]

공모주 청약에 대한 관심이 여전히 많은 요즘 너무 많은 공모주들이 상장을 앞두고 있기에 일일이 일정을 알아보는 것도 쉬운 일이 아니다. 공모주 분석을 모두 마친 뒤 깜빡하고 청약에 참여하지 못하는 경우도..

제주항공 무상감자와 유상증자 권리락 [내부링크]

제주항공은 자본잠식에서 벗어나기 위해 무상감자와 유상증자를 동시에 진행한다. 지금 현재 거래 정지 상태이며 9월 10일 거래가 재개되는데 유상증자 권리락은 언제이며 관련 내용은 어떤 것인지 살펴보도록 하..

시흥장현 a3 블록 안단테 공공분양 입주자 모집공고!(2021.8.31.) [내부링크]

장곡역 역세권이자 상업지구와도 가깝고 바로 옆에 공원, 그리고 월곶판교선이 예정되어 있는 아주 핫한 곳이다. 뿐만 아니라 한 정거장만 가면 시흥시청역이고 이곳은 신안산선이 들어오는 곳이기 때문에 교통이..

안양 평촌 엘프라우드 기관추천 특별공급 [내부링크]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비산3동 281-1번지 일원에 공급을 계획하고 있는 평촌 엘프라우드의 분양 내용을 미리 간단히 살펴보도록 하자. 위치는 새로 개통예정인 월곶 판교선의 안양운동장역과 가까우며 동시에 비산..

부동산 중개수수료 상한 개편 (매매, 임대차 중개수수료 인하) [내부링크]

2021년 8월 20일 국민부담을 경감하기 위한 부동산 중개수수료와 중개서비스 개선에 대해 발표하였다. 부동산을 매매할 때 그리고 임대차 계약을 체결할 때 대부분 부동산을 매개로 하여 계약을 체결하며 그에 따..

과천지식정보타운 린 파밀리에 공공분양정보! [내부링크]

4호선 정부과천청사역과 인덕원역 사이에 위치한 과천지식정보타운 공공주택지구 S-8BL에 공공분양을 실시한다. 총 659세대가 들어서는 부지에는 공공분양 318세대, 신혼희망타운(분양) 227세대, 신혼희망타운(임..

9월 공모주 현대중공업 청약일정 및 주관사 [내부링크]

9월 공모주인 현대중공업 증권신고서를 바탕으로 청약일정과 주관사 및 기업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자. (1) 현대중공업 현대중공업의 희망공모가는 52,000원~60,000원으로 총 공모주식수는 18,000,000주, 공모금액..

8월 일진하이솔루스 공모주 일정 및 주관사 [내부링크]

8월 공모주인 일진하이솔루스 공모주 일정과 주관사 및 어떤 기업인지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자. 일진하이솔루스 일진하이솔루스의 희망공모가액은 25,700원~34,300원으로 수요예측일은 2021.08.19.(목)~08.20.(금..

2022년 기준 중위소득 50% 120%은 얼마? 의료급여, 교육급여 살펴보기 [내부링크]

2022년 기준 중위소득이 발표되었다. 기준 중위소득은 지원을 받기 위한 기준점이 되기 때문에 필요한 분들은 금액이 어떻게 변했는지 체크해 보는 것이 필요하다. 우선 2022년 기준 중위소득이 2021년 대비 얼마..

[주택임대사업자 세제혜택 2탄] 종합소득세 감면(임대소득 2000만원 이하 분리과세) [내부링크]

이전 포스팅에서 주택임대사업자의 세제혜택 중 취득단계에서 받을 수 있는 취득세, 보유단계에서 받을 수 있는 재산세 감면에 대해 살펴보았다. 이번 포스팅은 보유 단계에서 받을 수 있는 세제혜택 중 종합소득..

주택 공시가격 , 오피스텔 시가표준액 확인하는 법! [내부링크]

주택 공시가격에 따라 취득세, 재산세 등 소득세가 결정되기 때문에 자신이 소유하고 있는 주택의 공시가격을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고 있는 것이 좋겠다. 공동주택 공시가격, 단독주택 개별주택 공시가격, 오피..

[주택임대사업자 세제혜택 1탄] 취득세, 재산세 감면 [내부링크]

주택임대사업자로 등록(구청+세무서) 한 경우 조건에 따라 여러 가지 세제 혜택을 받을 수 있는데 크게 취득 단계에서 받을 수 있는 취득세 감면, 보유 단계에서 받을 수 있는 재산세 감면, 종부세 합산 배제, 종..

(2탄) 기초노령연금 수급자격 확인하세요! [내부링크]

지난 포스팅에서 기초노령연금은 무엇인지 수급자격은 어떻게 되는지 살펴보았다. 만 65세 이상, 대한민국 국적을 가지고 있으면서 소득인정액이 일정 금액 이하이면 기초노령연금 수급자격이 있다. 여기서 소득인..

(1탄) 기초노령연금 수급자격 확인하세요! [내부링크]

기초노령연금 수급자격은 무엇인지 미리 알아보고 해당하시는 분들은 꼭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1) 기초연금(기초노령연금)이란? 국민연금(노령연금)과 중복으로 받을 수 있는 연금으로 재산, 소득인정액이 일정..

키움증권 스토캐스틱 슬로우 지표 이용하기 [내부링크]

어떤 업종의 어떤 주식을 사기로 결정했다면 그다음은 적절한 시기에 매수하는 것이다. 적절한 매수 타이밍 또는 매도 타이밍을 잡기 위해 여러 가지 지표를 동시에 고려해야 하는데 그중 스토캐스틱 슬로우 지표..

[카카오페이 공모주 일정] 카카오페이 상장일 주관사 확인!! [내부링크]

카카오페이 공모주 일정과 상장일 주관사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자. 카카오페이 공모주 일정 카카오페이의 희망공모가는 63,000원~96,000원으로 꽤 높은 금액으로 책정되었다. 총 공모주식수는 17,000,000주로 공..

50대 백신 접종 예약 필독!! [내부링크]

아직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하지 못한 50대에 대한 백신 접종이 시작된다. 50대 백신 접종 예약은 언제인지 살펴보도록 하자. (1) 55세~59세 62년생, 63년생, 64년생, 65년생, 66년생인 만 55세~59세 장년층의 백..

SD바이오센서 (에스디바이오센서) 공모가 확정 및 기관 확약물량! [내부링크]

2021년 7월 7일(수) SD바이오센서의 공모가가 확정되었다. 희망공모가 상단인 52,000원으로 확정되었으며 기존 공모주식수보다 120% 증가하여 전체 물량에 변동이 생겼다. 이전 포스팅을 통해 SD바이오센서 (에스..

에이치케이이노엔 (HK이노엔) 공모주 일정 [내부링크]

7월 공모주 청약을 앞두고 있는 HK이노엔 공모주 일정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자. HK이노엔 HK이노엔의 희망공모가는 50,000원~59,000원으로 수요예측일은 2021.07.22.(목)~07.26.(월)이며, 공모가액 확정공고일은..

SD바이오센서 (에스디바이오센서) 중복청약, 적정주가 [내부링크]

7월 공모주 대어로 꼽히는 SD바이오센서 (에스디바이오센서)의 공모주 청약 일정과 중복청약 내용, SD바이오센서의 적정주가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자. SD바이오센서 SD바이오센서의 희망공모가격은 45,000원~52,0..

크래프톤 공모주 7월1일자 증권신고서 정정내용!!! [내부링크]

며칠 전 크래프톤 공모주 청약일정과 내용에 대한 포스팅을 하였으며 희망공모가가 너무 높아 필자는 참여하지 않는다는 의사를 밝혔다. 2021년 7월 1일 새롭게 정정한 증권신고서 내용을 살펴보도록 하자. 공모가..

[카카오뱅크 공모주] 카카오뱅크 공모주 일정 [내부링크]

2021년 7월 공모주 청약 중 카카오뱅크 공모주 증권신고서가 공시되었다. 2021년 6월 28일 공시된 증권신고서를 기반으로 카카오뱅크 공모주 일정을 살펴보도록 하자. 카카오뱅크 공모주 카카오뱅크의 희망공모가..

[HDC현대산업개발 주가] 유상증자 용산철도병원 부지 개발 [내부링크]

광주에서 일어난 불미스러운 사건으로 인해 HDC현대산업개발의 주가가 급락했다. 일주일 동안의 조정 후 다시 저가매수가 들어오고 있는 상황이며 건설주들 중에 아직 덜 오른 주식이기 때문에 눈여겨보고 있다...

7월 공모주청약 크래프톤 적정주가 및 크래프톤 주관사 [내부링크]

많은 사람들이 기다리고 있었던 크래프톤 상장일이 다가오고 있다. 7월 대어 공모주청약에 해당하는 크래프톤 상장일, 주관사는 어디인지, 크래프톤의 적정 가격을 얼마인지 증권신고서를 기반으로 자세히 살펴보..

FOMC, Fed, 매파, 테이퍼링 대체 뭐지? [내부링크]

경제 관련 뉴스 기사를 읽다 보면 FOMC Fed 매파 테이퍼링이라는 단어를 자주 볼 수 있다. 계속해서 접하게 되기 때문에 간단히 개념을 알아보도록 하자. (1) Fed 우리나라의 한국은행이라고 생각하면 쉽다. 미국..

신주인수권이란? 신주인수권 잔고확인, 매매방법, 유상청약 방법 [내부링크]

신주인수권이란 새로 발행되는 주식을 인수할 수 있는 권리로 정해진 가격으로 기업의 주식을 인수할 수 있다. 기업의 주식을 보유하고 있는 기존 주주들은 가지고 있는 주식수에 따라 신주 배정받을 권리를 받게..

[착한 실손 전환] 실손 고지의무 사항(+병원 진료 기록 확인방법) [내부링크]

2021년 7월 이전까지만 3세대 실손이라 불리는 착한 실손 보험에 가입할 수 있다. 기존 1세대, 2세대 실손보험의 특징과 착한 실손 보험인 3세대 실손보험의 특징을 정리하여 포스팅하였었기에 보장내용이 어떻게..

주택임대사업자 등록방법 및 의무사항 과태료 [내부링크]

우선 주택임대소득 신고대상자의 경우 세무서에 주택임대사업자를 등록하고 소득세를 신고하는 것은 의무이며, 지자체에 주택임대사업자를 등록하는 것은 선택사항이다. 즉, 세무서 등록은 무조건 해야 하고 위반..

주택임대사업자 등록 폐지? 주임사 막차 타야하나 [내부링크]

5월 25일 더불어민주당 부동산특별위원회(부특위)에서 주택시장 안정을 위한 공급, 금융, 세제 개선안에 대한 보도자료를 발표하였다. 여기서 가장 큰 이슈가 됐던 부분은 바로 세제 개선안에 대한 내용이다. 그중..

2021년 7월 1일부터 주택담보대출 완화! dsr 계산기 첨부 [내부링크]

2021년 5월 31일 금융위원회에서는 서민 실수요자를 위한 주택담보대출 우대요건 및 혜택을 확대하기 위한 방안을 발표하였다. 실수요자들조차 집을 살 수 없게 대출을 규제하여 민심을 크게 잃은 탓에 내년 대선..

[오세훈 재개발]서울시 재개발 활성화를 위한 6대 규제완화 방안 2탄) 2종 일반주거지역 [내부링크]

서울시에서 2021년 5월 26일 발표한 재개발 활성화를 위한 6대 규제완화 방안 중 제2종 7층 일반주거지역의 용적률 최고층수 완화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자. 이전 포스팅에서 6대 규제완화 방안 중 주거정비지수제..

[오세훈 재개발]서울시 재개발 활성화를 위한 6대 규제완화 방안 1탄) 주거정비지수제 [내부링크]

오세훈 서울시장은 2021년 5월 26일 25년까지 24만 호 주택공급을 위해 재개발을 활성화 6대 규제완화 방안을 발표하였다. 주거정비지수제 폐지, 구역지정 기간 단축 및 지원, 주민동의율 간소화와 명확화, 재개..

아시아나항공 박삼구 전 경영진 횡령 배임 혐의 [내부링크]

2021년 5월 26일 오후 3시 29분부터 아시아나항공 주식거래가 정지되었다. 이유는 박삼구 전 금호아시아나그룹 회장의 횡령 배임 혐의에 의해 기소되었기 때문이다. 지금까지 나온 혐의 내용들이 다수인데 2015년..

보령제약 유상증자 무상증자 권리락 [내부링크]

이번 유상증자와 무상증자를 동시에 진행하는 기업인 보령제약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자. (1) 보령제약 유상증자 이번에 실시하는 보령제약의 유상증자 주식 수는 총 5,550,000주이며 기존 주식수의 10.65%에 해당..

5월 공모주 청약 에이디엠코리아 수요예측 결과와 예상적정주가 [내부링크]

5월 공모주 청약 종목이 그리 많지 않았는데 5월의 마지막 공모주 청약 종목인 에이디엠코리아의 수요예측 결과가 발표되었다. 증권신고서를 기반으로 에이디엠코리아의 수요예측 결과를 살펴보고 예상 적정주가는..

청약알리미 수도권 분양예정단지 미리 아는 방법! [내부링크]

아파트 청약을 기다리는 대기수요는 여전히 많을 것으로 예상되는데 매번 어느 지역에 어떤 아파트가 분양을 할지 놓치지 않기 위해서는 꾸준히 시간을 내서 살펴보아야 한다. 수도권에 분양 예정 단지를 찾기 어..

전동킥보드 법개정 무엇이 바뀌엇나? [내부링크]

2021년 5월 13일(목)부터 개인형 이동장치와 관련된 도로교통법 개정안이 시행된다. 개인형 이동장치(PM: Personal Mobility)를 이용하는 사람들이 점차 늘어남에 따라 그에 따른 사고도 증가하고 있다. 개인형 이..

부채비율, 당좌비율, 유보율, 시가배당률이란? [내부링크]

투자하기에 좋은 기업인지 아닌지를 판단하기 위해 기본적으로 알아두어야 하는 개념들이 있다. 지난 포스팅에서는 per, pbr, 당기순이익을 살펴보았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부채비율과 당좌비율, 유보율, 시가배..

당기순이익, per, pbr이란? [내부링크]

현재 주가가 적정한지, 저평가된 주식인지 확인하기 위해서는 여러 가지 요소들을 파악해야 하는데 그중 가장 기본적으로 당기순이익과 per, pbr이 무엇인지 살펴보도록 하자. (1)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영업이익이..

2021년 가계대출 관리방안 주요내용 (대출이자 계산기 첨부) [내부링크]

2021년 4월 29일 발표한 가계부채 관리방안에 대한 사항을 살펴보도록 하자. 어떤 내용이 담겨 있으며 대출을 받으려는 사람들은 어떻게 해야 하는지 생각해보도록 하자. 2021년~2023년 가계부채 관리방안 주요내..

[공매도 뜻]공매도 재개일+공매도 재개종목은? [내부링크]

요즘 증권시장에서 핫한 공매도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공매도 뜻은 무엇이고 공매도 재개일과 공매도 재개종목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자. (1) 공매도 뜻 향후 주가가 하락할 것으로 예상되는 종목의 주식을 빌려..

가로주택정비사업이란? [내부링크]

2021년 4월 29일 국토교통부에서 주택공급 관련 보도자료를 발표하였다. 그 내용을 살펴보기에 앞서 소규모 주택정비 관리지역 선도사업 후보지에 대한 내용을 살펴보기 위해 가로주택정비사업이 무엇인지 알아보..

2021년 5월 공모주 일정 에이디엠코리아 주관사 및 청약 [내부링크]

2021년 5월 공모주 일정 중 발표된 증권신고서를 기반으로 에이디엠코리아 주관사 및 청약 내용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자. (1) 2021년 5월 공모주 일정 에이디엠코리아 에이디엠코리아는 희망공모가 2,900원~3,300..

2021년 5월 공모주 일정 씨앤씨인터내셔널 주관사 및 청약 내용(+전환사채란?) [내부링크]

2021년 5월 공모주 일정 중 씨앤씨인터내셔널 증권신고서를 바탕으로 해당 기업에 대해 알아보고 공모주 일정을 살펴보도록 하자. (1) 2021년 5월 공모주 일정 씨앤씨인터내셔널 일정 씨앤씨인터내셔널의 희망 공..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21~30) 주요 내용 [내부링크]

2021년 4월 22일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 공청회를 개회하였으며 구축계획(안)에 대해 발표하였다. 코로나 19로 인해 유튜브로 진행된 공청회 내용을 바탕으로 21년부터 30년까지 10년 장기 국가철도망 구축계..

생활안정자금 대출이란? 임차보증금 반환(전세퇴거자금) 대출? [내부링크]

주택을 구매할 때 현금부자가 아니라면 대부분의 사람들은 대출을 받아야 한다. 주택을 담보로 하여 받는 대출을 통틀어 주택담보대출이라고 부르는데 이 주택담보대출에는 종류가 여러 가지가 있다. 크게 주택 구..

6월 1일 주택 임대차 신고제(전월세 신고제) 관련 하위법령 개정안 입법예고 [내부링크]

임대차 3법으로 불리는 3가지 중 마지막으로 남은 주택 임대차 신고제와 관련하여 '부동산거래신고법' 하위법령 개정안 입법예고를 발표했다. 6월 1일부터 주택 임대차 신고제(소위 '전월세 신고제')를 시행하기에..

정책모기지 보금자리론이란?(+대출철회 제도) [내부링크]

대출을 고민해본 사람들이라면 보금자리론이라는 단어를 들어봤을 것이다. 정책모기지는 무엇인지, 보금자리론은 어떤 상품을 말하는 것인지, 대출상품을 조회하는 곳까지 살펴보도록 하자. (1) 정책모기지란? 대..

스킨변경 후 애드센스 서치콘솔 애널리틱스 코드 태그 다시받기(+티스토리 자동광고 활성화하기) [내부링크]

오늘 구글 애드센스 승인 결과 메일을 받았다. 신나게 광고를 게시하고 블로그에 들어온 사람들이 보다 자료를 편하게 볼 수 있도록 더 좋은 배치나 스킨은 없는지 이리저리 배치를 바꿔보았다. 그러다... 아주아..

4월 공모주 청약 SKIET 상장 SKIET 주관사 및 청약 일정 [내부링크]

4월 공모주 청약 대어에 해당하는 SKIET (SK아이테크놀로지) 청약 일정 및 분석에 대한 포스팅을 하려고 한다. 5월 20일 공모주 중복청약이 금지되기 전 마지막 중복청약이 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2021년 공동주택 공시가격 산정기준과 보유세(재산세 종부세)완화 [내부링크]

2021년 3월에 발표한 국토교통부 자료에 의하면 2021년 공동주택 공시가격 현실화율은 시세의 90% 수준으로 달성하고자 하며 대신 1주택자이면서 공시가 6억 원 이하인 경우 재산세가 감소하고 공시가격 상승으로..

상환전환우선주(RCPS)란? [내부링크]

주식 관련 용어 중 상환전환우선주(RCPS)라는 단어를 들어본 적이 있을 것이다. 어떤 의미를 지니고 있으며 공모주 청약 시 고려해야 할 상황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자. (1) 상환전환우선주(RCPS) 상환전환우선..

4월 IPO 공모주 청약 쿠콘 기업 분석을 통한 [공모주 청약 분석방법 익히기 2탄] [내부링크]

지난 포스팅에서 4월 IPO 공모주 청약 쿠콘 일정 및 내용 분석을 통해 공모주 청약을 분석하는 방법에 대해 살펴보았다. 4월 IPO 공모주 청약 쿠콘 일정 및 내용 분석을 통한 [공모주 청약 분석방법 익히기 1탄]..

4월 IPO 공모주 청약 쿠콘 일정 및 내용 분석을 통한 [공모주 청약 분석방법 익히기 1탄] [내부링크]

상장하는 기업의 증권신고서가 나올 때 그 기업에 대한 청약 일정과 그 내용을 어떻게 살펴보는지 4월 IPO 공모주 청약 중 쿠콘 기업을 이용해 청약 일정과 청약 내용을 알아보도록 하자. (1) 쿠콘 청약 일정 수..

1세대 2세대 착한 실손보험이란? 2021년 7월 전에 착한실손으로 갈아타야 할까? [내부링크]

2021년 7월 실손의료보험 개정이 확실해짐에 따라 착한실손이라 불리는 보험가입을 원한다면 2021년 7월 1일 전까지 보험 이전 또는 가입을 마쳐야 한다. 기존에 가입되어 있는 1세대, 2세대 보험은 어떤 것이며..

구글 티스토리 색인요청 URL이 구글에 등록되어 있지 않을때 [내부링크]

[구글 애드센스 신청하기] 애드센트 가입과 신청과정 알아보자 T스토리를 시작한 지 얼마 되지 않았지만 우선 애드센스를 신청해보고 안되면 또 해보자는 생각으로 가입과 신청을 진행해 보았습니다. 과정이 어렵..

[부동산 대출 3탄] HUG HF 중도금대출 한도 규제지역 주택담보 대출+9억초과 대출에 대하여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은 중도금대출에서 주택도시보증공사(HUG)와 한국주택금융공사(HF)의 중도금대출 한도와 규제지역 주택담보 대출에 대해 살펴보고자 한다. 또한 분양가 9억 초과인 아파트의 중도금 대출은 불가능하지..

[부동산 대출 2탄] 조정대상지역으로 지정 후 중도금대출 주택담보대출 관련 [내부링크]

 원래는 비조정대상지역이었다가 갑자기 규제지역으로 지정된 곳이 많은데 이런 경우 중도금 대출이나 잔금대출과 같은 주택담보대출은 어떻게 바뀌는지 그리고 조정대상지역과 투기과열지구의 경우 대출 LTV는..

[부동산 대출1탄] 중도금대출 주택담보대출 LTV DTI DSR 이 무엇인지 알아보자(+규제지역, 비규제지역 주택담보대출 비율) [내부링크]

3월 내에 정부에서 가계부채 종합 관리 방안을 발표하기로 하였으나 최근 4월로 미뤄지게 되었다. 가계부채의 대부분은 주택으로 인한 대출일 수밖에 없는데 대출을 하려다 보면 LTV, DTI, DSR이라는 용어를 보게..

5월 20일부터 IPO 공모주 중복청약 금지+ 2021년 주요 IPO 공모주 일정 [내부링크]

금융위원회 3월 11일 자본시장법 시행령 보도자료에 의하면 몇 가지 개정안에 대해 입법예고를 하였는데 그중 IPO 공모주 중복청약 관련 내용에 대해 살펴보고자 한다. 공모주가 비례배정과 균등배정으로 개정된..

무상증자 권리락이란? [내부링크]

주식의 무상증자 유상증자라는 이야기를 들어본 적이 있을 것이다. 보통 무상증자의 경우 시장에서는 호재로 받아들이는데 무상증자가 무엇인지 권리락과 매도 전략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1) 무상증자란? 말..

(21.3.12. 업데이트) 2021년 도시근로자 가구당 월평균 소득 [내부링크]

2021년 도시근로자 가구당 월평균 소득에 대해 업데이트를 하고자 한다. 도시근로자 가구당 월평균 소득의 경우 보통 2020년 3월부터 2021년 2월까지는 2019년 도시근로자 월평균 소득을 근거로 사용하고, 2021년..

공모주 청약 방법 증권사 계좌개설 및 SK바이오사이언스 증권신고서(2021년 개편 균등 배정, 비례 배정) [내부링크]

작년 한 해 아주 핫했던 공모주 청약들이 많았는데 올해는 규모도 크고 경쟁률이 엄청날 공모주들이 청약을 앞두고 있는만큼 공모주 청약 방법과 2021년 개편된 균등배정, 비례배정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1)..

[청약 총정리 2탄] 민영주택 당첨자 선정 방법과 가점제, 추첨제, 부양가족 무주택기간 계산하기 [내부링크]

민영주택 아파트 청약 시 당첨자 선정방법과 국민주택 아파트 청약 시 선정방법에 차이가 있다. 우선 민영아파트의 경우를 살펴보도록 하자. (1) 민영주택 가점제와 추첨제를 통해 입주자를 선발하며 청약 순위(1..

[청약 총정리 1탄] 투기과열지구, 청약과열지역, 민영주택 국민주택 주택청약 자격 알아보기 [내부링크]

주택청약을 하기 위해 기본적으로 알아야하는 내용에 대해 정리해 보려고 한다. 우선 주택청약 자격이 되는지 여부는 청약을 넣기 전에 미리 파악하고 있어야 함은 물론 조건을 만족할 수 있도록 준비해야 한다...

[취득세 총정리 2탄](20.08.12.이후 취득) 1주택 취득세, 다주택 취득세 중과세율 적용, 입주권 취득세율, 상속 취득세, 증여 취득세 [내부링크]

지난 포스팅에서 취득세 총정리 1탄 7.10 대책으로 취득세 중과세율이 어떻게 바뀌었는지 취득세 주택수를 판단하기 위한 세대의 정의를 살펴보았고, 분양권의 취득시기에 따른 취득세율과 취득세 중과 배제 주택..

[취득세 총정리 1탄] 취득세 중과세율 적용, 1세대의 정의, 중과주택 여부까지 [내부링크]

이전 포스팅에서는 청약시 무주택세대구성원의 '세대'의 정의가 무엇인지 알아보았다. 각각 세대의 정의를 판단하는것이 중요한 이유는 양도세중과를 판단할 때도, 취득세 중과여부를 판단할 때도 모두 세대를 기..

주택청약시 무주택세대구성원이 무엇인지 주택소유여부 그리고 재당첨제한기간은? [내부링크]

양도소득세, 취득세, 주택 청약 시 각각 어떤 것을 기준으로 하는지 정확히 알고 있어야 한다. 양도소득세, 취득세의 경우 세금과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기 때문에 잘못 까딱하다가는 수천에서 수억까지 왔다 갔다..

21.2.19. 이후 분양가상한제 주택 거주의무기간 전월세금지법 파헤치기 [내부링크]

주택법이 개정 공포(20.8.18.)에 의해 2021년 2월 19일 이후 모집공고를 하는 분양가상한제 주택은 거주의무기간을 충족해야 한다. 해당 내용은 어떤 것이며 앞으로 분양가상한제 주택을 청약할 때 주의할 점에 대..

[미국주식 세금] 배당소득세, 양도소득세 절세방법!!(키움 양도소득세 무료 신고대행 서비스) [내부링크]

미국주식의 과세체계는 크게 배당소득세와 양도소득세가 있는데 배당소득세, 양도소득세는 무엇이며 절세방법은 무엇인지 그리고 키움에서 진행하는 양도소득세 무료 신고대행 서비스까지 알아보도록 하자. (1) 배..

양도소득세 중과주택 판단시, 임대개시 기준시가 적용시점(공시가격 확인하기) [내부링크]

주택을 양도하는 경우 다주택자의 경우는 중과 주택수를 판정해야 하고 이때 수도권, 광역시, 세종시 읍, 면, 군 지역이나 지방 소재 주택이 기준시가 3억 원을 초과하지 않으면 중과 주택에서 제외된다. 따라서..

[2021년 기준중위소득과 소득에 따른 복지] 난임부부 시술비 지원 [내부링크]

정부에서 지원하는 다양한 복지 중 임산부에게 제공하는 복지 중 하나인 난임부부 시술비 지원에 대해 알아보자. 요즘 결혼 시기가 늦어지고 있는 만큼 난임으로 고생하는 부부들이 많이 늘어가고 있다. 난임부부..

[주택임대사업자 9억 초과 고가주택] 거주주택 특례, 일시적 1세대 2주택 특례 중과배제(21.1.6.) [내부링크]

임대사업자의 경우 장기임대주택으로 등록한 주택 외에 자신이 거주하고 있는 한 채에 대해서 평생 1번 거주주택 특례를 적용해 비과세를 받고 양도할 수 있다. 근데 여기서 거주주택을 팔고 이사할 새로운 주택을..

[도시근로자 가구당 월평균 소득] 21.2.2이후 변화된 신혼부부 특별공급 소득기준, 생애최초 특별공급 소득기준 [내부링크]

현재 공개되어 있는 도시근로자 월평균 소득의 경우 2019년 1분기~4분기 자료를 토대로 통계청에서 발표한 자료로 2021년 2월 말에 새롭게 발표되기 전까지는 아래 표의 도시근로자 가구당 월평균 소득을 사용한다..

[구글 애드센스 신청하기] 애드센스 가입과 신청과정 알아보자 [내부링크]

T스토리를 시작한 지 얼마 되지 않았지만 우선 애드센스를 신청해보고 안되면 또 해보자는 생각으로 가입과 신청을 진행해 보았습니다. 과정이 어렵지 않지만 처음 하시는 분들을 위해 경험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다주택자 양도소득세 중과주택 판정] 다주택자 장기보유특별공제 확인!! [내부링크]

주택을 양도할 때 세금을 절세하기 위해서는 비과세로 양도하는 것이 가장 좋지만 그렇지 못한 경우 장기보유 특별공제를 통해 세금 부담을 줄일 수 있는데 모든 주택에 대해 장기보유 특별공제를 받을 수 있는 건..

양도소득세 계산 방법 알아보기(21.1.1. 이후 양도) [내부링크]

21년 1월 1일 이후 양도하는 경우 양도소득세 계산 방법과 과정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양도소득세를 계산하기위해 알아야할 부분들이 많은데 우선 양도소득세 계산 과정을 살펴보고 계산 과정에서 필요한 용어..

[양도소득세] 1세대 1주택 장기보유 특별공제(21.1.1. 이후 매도) [내부링크]

1세대 1주택인 상태에서 주택을 양도할 때 양도소득세는 과세 또는 비과세로 구분되는데 우선 비과세를 받기 위한 보유기간, 거주요건 기산일에 대해 이전에 포스팅해 보았다. 간략히 설명하면 21년 1월 1일 이후..

코로나19 백신접종 시기, 방법 총정리+코로나 백신 꿀팁(MMR)까지 [내부링크]

코로나19 백신접종 시기, 방법 총정리+코로나 백신 꿀팁(MMR)까지 1월 28일 질병관리청에서 코로나19 백신접종 관련하여 전 국민을 대상으로 하는 무료예방접종에 대해 브리핑을 했습니다. 아마 뉴스를 통해 많이..

1세대 1주택 비과세 보유기간, 거주기간 조건!! [내부링크]

1세대 1주택 비과세 보유기간, 거주기간 조건 1세대 1주택의 비과세의 경우 이전에는 보유 2년만 하면 됐지만 2019년 2월 12일 발표한 소득세법 시행령에 의해 21년 1월 1일 이후 양도하는 경우 비과세를 받기..

리모델링 사업이 무엇이고 장단점에 대해 알아보자(21. 1. 27. 기사 포함) [내부링크]

리모델링 사업이란 무엇이며 리모델링의 장점과 단점에 대해 살펴보자 요즘 리모델링 사업이라는 말을 종종들어봤을 것이다 아파트 리모델링 사업이 무엇인지 리모델링의 장점과 단점에 대해 살펴보려고 한다 리모..

주택임대사업자 거주주택 비과세 특례(21.1.7.시행령 반영) 정리 [내부링크]

[주택임대사업자 거주주택 비과세 특례] 2021년 1월 7일 세법시행령 개정을 반영하여 주택임대사업자 거주주택 비과세 특례에 대한 내용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주택임대사업자를 하고 계신 분들이라면 꼭 알아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