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nsepress의 등록된 링크

 sensepress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26건입니다.

계약금과 잔금이 있는 경우 세금계산서는 언제 발행해야할까? [내부링크]

쇼핑몰 운영이나 어떤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외주작업을 하는 경우 세금계산서를 계약금받은 때, 잔금 받은 때 그때그때 발행해야할까요? 세금계산서의 발행시기 세금계산서는 일반적으로는 재화가 인도되는 때에 발행하는 것으로 되어 있습니다. 물건인 경우에는 최종적으로 제품이 납품되고 난 후에 발행한다고 보면 되겠지만 이 경우에도 선급금(계약금), 중도금, 잔금 등의 형태로 비용을 분할해서 받게 될 수 있습니다. 또한 프로젝트를 수주하는 경우, 예를 들면 홈페이지를 제작한다거나 어떤 디자인물을 납품하게 되는 경우엔 계약금-잔금 형태로 집행하는 경우도 많은데요. 이 경우엔 세금계산서를 언제 발행해야하는지 잘 모를 수 있습니다. 저 역시도 프로젝트가 2개월에 걸쳐 진행되었을 때 매월 세금계산서를 발행해야하는지 알아본 적..

대곡소사선 타봤습니다 / 출근시간 단축 가능할까 / 대곡소사선 시간표 [내부링크]

월요일 부터는 대곡소사선을 타고 출근을 해보려고 합니다. 그래서 토요일이지만 대곡소사선을 개통일에 맞춰서 미리 타봤는데요. 휴일인데도 대곡소사선을 이용하려는 사람들로 대곡역 승강장이 빼곡합니다. 대곡소사선 이용하기 대곡역에서 김포공항 이동하기 저희 집에서는 대곡역까지 버스 또는 전철 한정거장이지만 일반 버스정거장 2~3개 정도되는 거리라 걸어서 이동은 쉽지 않습니다. 게다가 대곡역이 고가도로 위에 있어요. 어느정도 여유가 있다면 걸어서도 가볼 수 있겠지만 무더운 여름이나 날씨가 좋지 않은 경우는 걸어서 이동은 불가능합니다. 집에서 10분거리의 버스정류장을 거쳐 대곡역 승강장까지 이동한 시간은 버스를 기다린 시간을 포함 약 17분입니다. * 출퇴근시간 이용 후 업데이트! 출퇴근시간에 이용을 해보니 열차가 ..

Media Query 사용 방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Mdia Query는 디바이스의 크기에 따라 웹이나 모바일 홈페이지의 사이즈를 조절해주는 CSS의 한 부분입니다. 소위 반응형 홈페이지들에서 주로 사용하고 있지만 사이즈를 고정해서 보여줄 때도 유용한 것이 미디어쿼리입니다. 그런데 Media Query를 쓸 때, 반응형 홈페이지를 만들 때 Min, Max, Device-width, height 등 헷갈릴 때가 종종 있어서 미디어쿼리를 나름 정리해두고자 합니다. Media Query 란? 미디어 쿼리는 뷰포트의 크기에 따라 정해진 CSS가 작동하도록 해줍니다. 앞서도 말씀드린 것처럼 반응형 홈페이지를 만들 때는 꼭 필요한 것이 미디어쿼리이고, 잘 사용하면 대단히 부드럽게 브라우저 - 뷰포트에 맞는 홈페이지를 보여주게 됩니다 . Media Query의 기본은..

어도비 스톡 표준 라이센스로 웹사이트 유튜브 가능/ 외주 제작, 무료 에셋 저작권은? [내부링크]

어도비 스톡 이미지나 셔터스톡에는 고퀄리티의 이미지나 음악, 영상 등 자료가 많습니다. 그런데 어도비 스톡 이미지에 대한 라이센스 정책에 상업적 사용이 어떤 의미인지 헷갈려서 표준라이센스를 이용해야하는지 확장라이센스를 이용해야하는지 헷갈립니다. 또 외주 작업 혹은 사적인 관계로 무료로 웹사이트나 유튜브 영상 등을 제작했을 때도 저작권 문제 없이 스톡이미지나 영상을 이용할 수 있는지도 애매합니다. 어도비 스톡 라이센스에 대해 최대한 정리했으니 참고해보세요. 또한 어도비 스톡에서 무료로 이미지를 내려 받는 방법도 공유드립니다. 어도비 스톡 (Adobe Stock) 어도비 스톡은 어도비에서 제공하는 이미지, 벡터 일러스트, 비디오, 오디오, 템플릿 등 다양한 이미지 소스나 영상, 음악 소스를 판매하는 곳입니다..

대출 갈아 타기 방법과 더싼 이자 신용 대출 계산기 | feat. 대환대출 플랫폼 [내부링크]

대출 갈아타기 서비스가 시작되었습니다. 금리가 워낙 높은 요즘이지만 내가 받았던 대출 금리보다 싼 이자로 대출 서비스가 나와 있을 때 예전엔 다른 대출로 갈아타는 것이 쉽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이제 대환대출플랫폼으로 이자가 더 싼 곳을 찾아 간편하게 - 심지어 비대면으로 옮겨 탈 수 있게 되었는데요. 대출 갈아 타기 방법과 누구나 가능한지, 신용 대출 계산기, 대환대출 플랫폼 이용하는 방법도 간단히 알려드립니다. 대출 갈아타기 아무나 되나? 대상은? 대출 갈아타기 대상은 마이너스 통장이나 직장인 대출 등 담보가 없는 10억원 이하의 신용대출이 대상입니다. 지금까지는 이렇지만 앞으로주택담보대출까지도 가능하도록 확대될 예정입니다. 또한 조건이 있는데요. 중도상환수수료 없이 갈아탈 수 있는 신용대출의 경우는 ..

가비아에서 구매한 도메인 티스토리 블로그에 연결하는 방법 [내부링크]

가비아에서 구매한 도메인을 티스토리에 연결하는 방법을 알아봅니다. 개인적으로 저도 워드프레스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지만 웹사이트를 운영하는 것이 번거로우면 차라리 티스토리블로그에 도메인을 입혀서 홈페이지 처럼 사용하는 것도 나쁘지 않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이글의 구성 가비아에서 구매한 도메인 티스토리에 연결하기 가비아에서 구매한 도메인 확인, DNS 관리 티스토리 DNS는? 티스토리에 2차도메인 적용하기 가비아에서 구매한 도메인 티스토리에 연결하기 도메인을 구매한 곳마다 설정하는 방법은 조금씩 차이가 있습니다. 가격 때문에 hosting.kr 도 많이 사용하죠. 저도 호스팅 케이알을 사용하고 있지만 가끔씩 속수무책으로 서비스가 중단되는 경우가 발생해서 난감할 때가 있기도 합니다. 하지만 가격을 생각하면..

우회전 일시정지 정리해드립니다 /빨간불/정지위치/ 2023 우회전방법 [내부링크]

2023년 교차로 우회전 법이 개정되었지만 그동안 단속은 별로 하지 않는 것처럼 보였는데요. 2023년 4월 22일부터는 단속을 강화하니 우회전 시 빨간불일 때, 파란불일 때, 보행자가 있을 때, 없을 때, 어디에서 멈춰서 일시정지해야하는지 정리했습니다. 저도 헷갈렸던 부분을 정리했으니 참고하셔서 불이익 당하지 않으시기 바랍니다. 헷갈리는 교차로 우회전 방법 정리우회전 법 개정의 취지는 보행자 보호 의무 강화입니다. 우회전시 횡단보도를 통과할 때 운전자가 반드시 지켜야하는 새로운 교통법규를 정리합니다. 1. 차량신호 빨간색인 경우전방에 보이는 차량신호가 빨간색인 경우 우회전차량은 우회전 후 일시멈춤을 해야하는 것이 아니라 우회전하기 전 정지선에 맞춰 일시정지한 다음 우회전을 해야합니다. 이때 정지선 앞의..

새출발기금 나도 받을 수 있을까? 대상자/ 신청방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여전히 코로나 이후 어려움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는 자영업자, 소상공인들이 많습니다. 저 역시 온라인 쇼핑몰이 거의 폐업상태인데요. 그래서 자영업자와 소상공인에게 정부지원 혜택이 없는지 알아보는 중에 새출발기금을 알게 되어 정보를 공유합니다. 결론 부터 말씀드리면 온라인 쇼핑몰을 운영하는 소상공인에 대해 된다 안된다의 규정은 없지만 다른 규정을 미뤄 보아 내가 해당하는지 여부를 판단해야하고, 직접 상담을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새출발기금이란? 새출발기금은 자영업자와 소상공인 맞춤형 채무조정 프로그램입니다. 2022년 10월 새출발기금이 출범했는데요. 순부채 (부채-재산가액) 60~80% 원금을 감면 해주고 고금리 대출을 중, 저금리로 조정, 최대 10년 장기 및 분할 상환(부동산 담보대출 20년)이 가..

2023 전기차 보조금은 최대 1800만원, 자세히 알아보기! [내부링크]

2023년 전기차 보조금이 최대 1800만원으로 공개되었습니다. 전기차를 구입할 의향이 있는 분들이 꼭 챙겨보셔야할 전기차 구입시 지원받을 수 있는 보조금 제도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2023년 전기차 보조금 어떻게 달라졌을까요? 전세계적으로 전기차에 대한 인기가 날로 치솟고 있습니다. 최근 기아차는 대형 전기차 SUV인 EV9을 선보였습니다. 이제는 대형 자동차도 전기차가 속속 출시되고 있고 많은 분들이 다음에 구매할 차는 전기차를 일순위로 두고 있을텐데요. EV9 카니발 모하비 크기 비교 / 가격 / 보조금 / 사전예약 알아보기 EV9 카니발 모하비 크기 비교 / 가격 / 보조금 / 사전예약 알아보기 기아에서 EV9을 선보였습니다. 대부분의 매체가 콘셉트가를 대부분 구현했다며 호평하고 있는데요. 전체..

EV9 카니발 모하비 크기 비교 / 가격 / 보조금 / 사전예약 알아보기 [내부링크]

기아에서 EV9을 선보였습니다. 대부분의 매체가 콘셉트가를 대부분 구현했다며 호평하고 있는데요. 전체적인 디자인과 크기, 가격, 보조금, 일반출시일 등 현재 확인 가능한 정보들을 취합하여 정리했습니다. EV9디자인 EV9 크기 비교 (모하비, 카니발) EV9 특징들 자율주행 3단계 EV9 가격/보조금 EV9 디자인 살펴보기 EV9의 디자인은 기아의 대형 플래그십 SUV의 컨셉과 EV6의 디자인 컨셉을 계승하면서 EV9만의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미래지향적인 디자인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EV9의 전체적인 디자인과 특징을 살펴보시려면 기아자동차 홈페이지 EV9을 보시면 됩니다. (바로가기) EV9실차는 2023 서울 모빌리티쇼에서 공개됩니다 (바로가기) EV9 디자인 외장/ 내장 요즘 기아, 현대차의 디자인은 ..

청년도약계좌로 목돈마련 5년 납입하면 최대 5000만원 가능 / 가입조건 [내부링크]

청년도약계좌는 월 70만원을 납입하면 약 5000만원을 5년 후에 받을 수 있도록 나라에서 지원을 해주는 제도입니다. 은행적금보다 200만원 이상 더 이자를 받을 수 있습니다. 소득이 적을 수록 더 지원을 많이 받을 수 있다는 청년 도약계좌를 알아보고 가입조건도 살펴봤습니다. 해당되신다면 반드시 가입하셔서 혜택을 챙기시기 바랍니다. 청년도약계좌 가입조건 청년도약계좌 가입조건 먼저 살펴보겠습니다. 청년 도약계좌는 청년희망적금에 가입하지 않았어야 하며 최근 3년 내 금융소득이 연간 2000만원 미만이어야 가입할 수 있습니다. 서민금융진흥원 홈페이지 바로가기 - 개인 소득 : 연 7500만원 이하, - 가구소득 : 중위소득 180% 이하 - 나이 : 만 19세 ~ 34세 (군복무기간은 나이에서 제외됩니다) *..

네티스 Netis MEX01 유무선 공유기 인터넷 연결 / 구매 / 짧은 사용기 [내부링크]

집에서 유무선 공유기를 사용하고 있지만 좀 더 나은 성능과 초보자도 쉽게 유무선 공유기로 인터넷에 연결할 수 있도록 해야하는 상황이라 알아보게 되었는데요. 여러 고민 끝에 네티스 유무선 공유기를 구매했습니다. 간단히 잠깐 사용해봤고 실제로 사용하고 있는 사람에게서 소감을 확인해보니 상당히 만족한다고 하여 공유합니다. 중국산 공유기가 말이 많지만 네티스 유무선 공유기를 선택한 이유도 설명드리겠습니다. 네티스 유무선공유기 MEX 01 제가 구매한 제품은 Netis 유무선 공유기 MEX01입니다. Mesh Wireless 라고 하는데요. Mesh의 의미와 같이 그물망처럼 적용되어 음영지역이 없도록 설계가 된 것이 Mesh Wifi라고 합니다. 네티스 유무선공유기 MEX01 최저가 구성품은 단촐합니다. 네티스 ..

건강검진 대상자 확인하기 / 건강 검진 왜 또 나왔지? [내부링크]

저는 작년에 건강검진을 받았고 짝수년도 생이라 건강검진은 2022년에 받은 것이 맞습니다. 그런데 올해 또 다시 일반 건강검진 대상자라는 카카오톡 문자 메시지를 받았는데요. 어떻게 된 일일까요? 건강검진 대상자 여부가 맞는지 조회하는 방법과 건강검진 대상자로 통지를 받은 이유를 공유합니다. 저와 같은 분들이 계시다면 참고해주세요. 건강검진 대상자 지역가입자, 만 20세 이상 세대원, 피양자, 직장가입자, 만 19세~만 64세 의료급여 수급자 중, 출생년도 끝자리가 홀수년이면 홀수년도에 짝수년도 출생자는 짝수년에 건강검진 대상자입니다. 예를 들어 1980년 생이면 짝수년인 2022년에 건강검진 대상자이고 1981년 생이면 2023년에 건강검진 대상자가 됩니다. * 직장가입자 중에 비사무직은 매년, 사무직 ..

구글이 설명하는 스마트 프라이싱 (Smart Pricing)을 사용하는 이유 [내부링크]

스마트프라이싱(Smart Pricing)이라는 용어를 들어보셨는지요. 많은 블로거가 애드센스를 하는 이유는 수익을 내기 위해서일 것입니다. 하지만 어느날 애드센스 대시보드에 CPC가 0.1 - 0.01 이 찍혀 있다면 수익이 좋을 수가 없는데요. 소위 단가가 높다는 키워드들을 찾아서 글을 작성하는 사람들도 이렇게 CPC 급락을 경험한다고 합니다. CPC가 하락하는 수많은 이유가 있겠지만 구글의 스마트 프라이싱 정책도 하나의 이유이고 어쩌면 가장 근본적인 이유일 것입니다. 스마트프라이싱에 대해 이해하면 블로그 글을 어떻게 써야할지도 다시 감을 잡을 수 있을 지 모르겠습니다. 스마트 프라이싱 (Smart Pricing) 스마트 프라이싱은 스마트 가격 책정이라고 번역합니다. 스마트프라이싱은 구글에서만 쓰는 정..

2023년 주휴수당 폐지하면 내 급여 얼마나 줄어드는 거지? (주휴수당계산기) [내부링크]

근로 기준 법에 명시된 주휴수당이 폐지된다고 합니다. 직장인들은 사실 알게모르게 조금씩이라도 더 근무하잖아요. 정시에 칼퇴하는 경우는 거의 없죠. 그렇게 열심히 일주일 빠짐없이 일하면 유급휴일 수당을 받을 수 있는데 이것을 주휴수당이라고 합니다. 유급휴일에는 근로를 하지 않아도 하루치에 해당하는 임금을 받게 되는 것입니다. * 주휴수당 계산기는 하단에 있습니다. 최저임금과 주휴수당 작년 고용노동부는 2023년 최저임금을 고시했고 최저임금은 시간당 9620원입니다. 이것을 월급으로 환산하면 1주일 소정근로 40시간 근무할 경우 월 209시간을 기준으로 2,010,580원입니다. 업종구분 없고 전 사업장에 동일한 최저임금을 적용합니다. 이 때 여기에는 유급 주휴가 포함된다고 되어 있습니다. 즉 주휴수당이 포..

엑셀파일 CSV 한글 깨짐 인코딩 메뉴 없을 때 해결 방법 [내부링크]

엑셀에서 CSV 파일을 열었을 때 한글이 깨지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메모장에서 변환을 해서 열어도 되지만 인코딩상태를 유지하고 열어야만 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엑셀은 버전에 따라 인코딩이라는 메뉴 혹은 탭이 있는 것도 있고 없는 것도 있습니다. 인코딩 메뉴가 없을 때 해결방법을 알려드립니다. 엑셀 CSV 한글 깨지는 이유는 UTF-8 엑셀에서 CSV 파일을 열었을 때 한글이 깨지는 이유는 특별한 문제가 없는한 대부분은 UTF-8 로 인코딩된 경우입니다. 가령 맥의 Numbers에서 만든 CSV파일은 대개 UTF-8을 기본으로 저장하기 때문에 엑셀에서 열면 아래와 같이 한글이 모두 깨지는데요. 저는 오피스 365를 사용하고 있는데 상단 메뉴에 인코딩이 없습니다. 참고로 저는 오피스 365 개인용 버전을..

자동차세 1월 연납 6.4% 공제 받기 카카오페이로 하면? [내부링크]

자동차세 1월 연납하면 10% 할인이 되었었는데요. 2023년 부터는 6.4%로 공제 폭이 줄었습니다. 그래도 여유가 된다면 1월에 연납을 하는 것이 좋겠구요. 카카오페이는 1월 연납을 하는 경우 6.4% 공제 외에 주유권을 준다고 해서 알아봤습니다. 자동차세 1월 연납 7% 할인 자동차세는 2023년 1월 16일부터 31일까지 일시 납부하면 연세액의 7%를 할인해주는 제도가 있습니다. 7%라고도 하고 6.4%라고도 해서 헷갈리는데요. 공제세액은 연세액 X 납부기한의 다음날 부터 계산하기에 12월 31일까지 기간에 해당하는 기간에 7%를 곱하여 계산합니다. 그러니까 일수/365일X7% 이므로 1월엔 6.4%, 3월은 5.3%, 6월은 3.5%, 9월은 1.8% 세금을 공제 받게 됩니다. 2022년엔 10..

온라인 결제 시 카드매출 영수증과 실물카드 번호가 다릅니다 [내부링크]

온라인에서 결제하고 카드영수증을 발급받아야할 일이 있어서 카드영수증을 발급받아보니까 카드 매출 전표에 찍힌 번호와 실물카드 번호가 다른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정상입니다. 이유를 알아봤습니다. 카드매출전표(카드영수증)와 실물카드 번호가 다른 이유 온라인 결제(ISP)는 중간에 특정 업체 - 예를 들어 KG이니시스 같은 업체가 결제를 대행하게 됩니다. 간편결제나 앱카드 등으로 결제를 했을 때도 실제와는 다른 카드번호가 쓰이는데요. 삼성카드, BC카드를 사용하는 분들이 이것 때문에 문의를 많이 하시더라구요. 저도 잘 몰랐는데요. 이유는 보안을 위해서 가상번호를 발급하기 때문입니다. 삼성페이를 사용하시는 분들도 비슷한 경우들이 있으셨을거예요. 카드영수증이 꼭 필요한 경우가 있죠. 소..

중장년 취업 창업을 위한 국가 지원제도 알아보기 [내부링크]

정년 49세라는 통계가 있습니다. 한창 일해야할 나이에 회사를 떠나야하기 때문에 새로운 일자리를 구하거나 창업을 해야하는데요. 회사라는 곳이 미리 다른 것을 준비할 수 있는 곳이 아니고 항상 최선을 다해야하기에 중장년은 막상 회사를 떠나게 되면 무엇을 어떻게 해야할지 막막한 경우가 많습니다. 이럴 때 국가에서 지원하는 일자리 정책이나 교육, 재취업, 창업, 전직과 관련된 정보를 활용하는 것이 많은 도움이 될 수 있고 막막함을 덜어줄 수 있습니다. 관련 제도를 알아보겠습니다. 2023년 4월부터는 노인 일자리 실태조사가 국가승인 통계로 공표되는데요. 갈수록 지원이 줄어드는 것처럼 느껴지는 요즘이지만 중장년 및 노인 일자리 정책이 늘어날 수 있다는 희망도 가져볼 수 있을 듯합니다. 새로운 일을 하려면 그에 ..

통신판매업 폐업 신고는 해가 바뀌기 전에 하세요. [내부링크]

스마트스토어나 온라인 쇼핑몰은 운영하려면 사업자등록 외에도 통신판매업 신고를 해야합니다. 이렇게 온라인쇼핑몰을 운영하다가 사업부진이나 여러가지 이유로 더 이상 운영을 하지 않을 경우엔 폐업이나 휴업을 하게 되는데요. 통신판매업신고 방법과 통신판매업은 언제 신고해야 하는지 알려드립니다. 통신판매업 신고, 폐업, 휴업 안하면 과태료 스마트스토어를 시작하는 분들은 누구나 통신판매업을 신고하셨을 거예요. 사업자등록을 하지 않고 온라인 판매를 하는 경우도 있긴 하겠지만 대부분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나 오픈마켓 등에서 판매를 하는 경우엔 통신판매업도 신고해야합니다. 통신판매업은 사업자등록과는 별도로 통신판매업 등록신고, 폐업, 휴업 등의 직접 해야하는데요. 사업자등록 폐업을 했는데 몰라서 통신판매업을 별도로 폐업신고 ..

윈도우 11(10) 프린터 파일 공유 SMB 설정 방법 / 윈도우 기능켜기 끄기 [내부링크]

윈도우 11이나 윈도우 10을 쓸 때 네트웍으로 공유된 프린터를 잡거나 파일을 주고받아야 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때 "액세스할 수 없습니다" 라는 경고창이 나오면서 공유가 안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윈도우 10에선 됐는데 윈도우 11에선 어디서 공유설정을 해야하는지 찾기 어려워서 한참을 헤맨 경험이 있어서 윈도우 11을 중심으로 윈도우 기능켜기 끄기, SMB설정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윈도우 기능켜기 끄기 윈도우11을 중심으로 설명드립니다. 윈도우 10은 윈도우 기능켜기 끄기를 제어판(설정) > 프로그램(앱) 추가 삭제 > 프로그램 및 기능 > Windows 기능 켜기/끄기로 쉽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윈도우 11에서는 윈도우 기능켜기 끄기 메뉴의 위치가 달라서 찾기 어려운데요. 사실상 위치는 거의 비슷..

애플페이 vs 오픈페이 vs 카카오페이 (삼성페이는?) [내부링크]

애플페이가 2022년엔 어려워진 것 같고 2023년 초에 사용가능해질 것 같은데요, 애플페이 출시가 가까워오자 부랴부랴 간편결제 시장을 애플페이에 뺏기지 않으려는 카드사들이 분주히 움직여 오픈페이를 내놨습니다. 기존에 삼성페이가 꽉잡고 있던 휴대폰으로 오프라인 간편 결제를 온라인 빅테크기업들 네이버, 카카오가 각각 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로 오프라인 결제 시장에 넘어온 상황이죠. 또한 SSG(쓱)페이 같은 서비스를 사용하는 이용자들도 간간히 있었습니다. 그러나 아이폰 사용자에겐 다소불편했던 기존의 오프라인 간편 결제였기에 아이폰 사용자들은 대다수가 애플페이가 빨리 한국에서도 사용될 수 있기를 고대하고 있습니다. 기존 카드사들은 카카오페이와 네이버페이가 카드사 구분없이 각각의 서비스에서 결제가능하도록 하고 있..

robots.txt 구글 네이버 검색엔진에 맞게 설정 만드는 법 [내부링크]

웹사이트나 티스토리, 워드프레스 등 블로그를 만들고 설정하다보면 robots.txt 를 만들어야 합니다. 사실 없어도 구글, 네이버, 다음, MSN 등 대부분의 검색엔진은 웹사이트나 블로그를 색인할 수 있지만 때때로 원하지 않는 방식으로 접근하고 불필요한 페이지가 색인되어 검색 결과로 노출될 수도 있어서 robots.txt를 설정하는 것이 좋은데요. 검색엔진에 대응하는 robots.txt를 설정하는 방법과 만들어서 적용하는 방법, 검색엔진에 적용하는 방법을 알아봅니다. robots.txt 만들기 robots.txt 만드는 건 누구나 쉽게 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웹마스터도구에서는 이미 만들어진 robots.txt를 다운로드할 수도 있으니 받아서 수정하거나 그대로 써도 상관 없거든요. 네이버 웹마스터도구에..

삼성 가벼운 노트북 정리 노트북 구매 팁 (갤럭시 북 시리즈) [내부링크]

회사에서 사용할 노트북을 알아보는 중입니다. 개인적으로 윈도우 노트북을 구매한다면 더 높은 사양으로 더 좋은 가격의 제품을 선택하겠지만 구매를 원하시는 분이 삼성전자 노트북으로 한정해 구매를 원하셔서 삼성의 갤럭시 북 시리즈를 알아보았습니다. 오랜만에 알아보니 삼성 갤럭시북 시리즈도 종류가 다양하고 가격도 차이가 많이 나서 한참을 고민하게 되더라구요. 기준이 될 만한 부분을 정리했으니 삼성 갤럭시 북을 구매하려는 분들께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 갤럭시북 시리즈 갤럭시북은 갤럭시북, 갤럭시북 S, 갤럭시북 프로, 갤럭시북 프로 360, 갤럭시북 Go, 갤럭시북 Flex 등이 있습니다. 삼성전자 홈페이지(갤럭시북) 기준이고 이 밖에도 갤럭시북 이온도 있으나 2021년까지만 보이고 단종되었습니다. 이중에서 1..

전세자금엔 디딤돌 대출일까? 버팀목 대출일까? [내부링크]

얼마전 어떤 유튜브를 보니 새로 사업을 시작하는 청년 직장인으로 대출을 갚느라 부업을 시작했다고 하더군요. 예전보다 청년들이 전세나 내집마련을 일찍 시작했기 때문일까요? 아마 독립을 하기 위해 자취만 하더라도 대출을 고민하게 되기 때문에 남의 일이 아닐텐데요. 국가에선 청년들의 디딤돌 대출 또는 버팀목 대출을 보다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절차를 간소화하는 등 청년 정책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디딤돌 대출과 버팀목 대출 어떻게 달라? 디딤돌 대출과 버팀목 대출의 차이는 목적에 따라 달라집니다. 디딤돌 대출은 내집 마련을 하려는 사람이 모자란 비용을 충당하기 위해 고려할 수 있는 대출방법이고 버팀목 대출은 전세자금을 충당하기 위해 고려해 볼 수 있는 대출제도입니다. 정부에서는 내집 마련 디딤돌 대출..

카카오뱅크 체크카드 신청방법과 혜택 알아보기 [내부링크]

카카오뱅크 체크카드는 귀여운 카카오프랜즈 덕분에 다른 은행권의 카드들보다 훨씬 인기가 높습니다. 카카오프랜즈 체크카드 신청 발급 받는 방법과 혜택을 알려드릴게요. 카카오 체크카드 벌써 카카오 프랜즈 체크카드 발급받은 지 꽤 시간이 지나서 이번에 새로 갱신하게 되었습니다. 아래 왼쪽이 이번에 새로 발급받은 카카오프랜즈카드고 오른쪽이 사용하던 카드인데요. 이번에 갱신용으로 보내준 것은 캐릭터가 없는 심플한 디자인이에요. 대신 외곽에 금색으로 테두리가 있더라구요. 카카오 프랜즈 체크카드 발급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발급신청 전에 알아둘 것은 발급 대상 연령은 만 17세 이상이고 후불교통카드 기능은 만 18세 이상이어야 신청하실 수 있으며 카카오뱅크 계좌를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이런 조건을 충족한다면 다음 발..

슈룹 세자살해한 독이 소금의 간수 / 두부는? [내부링크]

슈룹 14화에서 세자를 살해한 독이 소금에서 나오는 간수라는 사실이 밝혀졌습니다. 또한 이를 행한 자가 권의관이며 권의관은 사실 대비에 의해 독살당한 태인세자의 아우였습니다. 그가 복수를 위해 형의 살해에 사용된 독을 똑같이 김혜수(중전)의 아들인 세자에게 사용한 것이라는 사실이 밝혀지고 이것이 간수였던 것입니다. 소금에서 나오는 간수가 독? 천일염에는 다양한 미네랄과 성분이 들어 있습니다. 천일염에서 빠져나오는 간수에는 염화마그네슘, 염화칼슘, 황산마그네슘 등과 더불어 비소 같은 중금속도 들어 있는데요. 비소는 강한 중독을 일으키는 중금속입니다. 비소가 임금이 내리는 사약의 비상의 성분입니다. 슈룹에서 간수에 중독 살해된 태인세자와 배인혁이 특별출연으로 맡았던 세자 같은 중독증상을 보였다는 것을 알 수..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판매관리 이용제한 해제 방법 (소명서 제출) [내부링크]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를 위탁판매로 운영하다보면 어쩔 수 없이 품절이나 배송지연 등 여러가지 이유로 패널티를 받게 됩니다. 패널티가 많아지면 주의, 경고를 지나 이용제한을 당하게 되는 경우도 생깁니다. 판매관리 페이지 접근이 안되는 사실상 이용정지인 이용제한은 1개월이라는 얘기도 있고 1년이라는 얘기도 있는데 정확히 모르겠지만 (아시는 분께서 댓글 달아주시면 도움이 될 것 같아요.) 1회에 한해서는 소명서를 제출하면 해제를 해줍니다. 정말 큰 문제를 일으켰다면 안될 수도 있겠지만요. 웬만한 경우는 소명서를 제출함으로써 문제가 해결 될 수 있습니다. 스마트스토어 소명서 제출 방법 알려드립니다. 패널티에 관한 자세한 내용과 패널티를 피하는 방법은 지난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판매자 취소 패널..

연평균 복리수익률과 단리수익률 알아보기 [내부링크]

몇개월전 토스뱅크가 하루단위 복리효과를 내는 입출금통장을 출시하면서 인기를 끌었었는데요. 수시입출금식 통장 토스뱅크 통장을 갖고 있으면 언제든 지금 이자 받기 버튼을 눌러서 이자를 지급 받을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원금에 이자를 더하고 다음날에는 다시 추가된 이자를 더한 것을 원금으로 하여 여기에 이자가 붙는식으로 하루 복리, 즉 일 복리 효과를 누릴 수 있어서 인기였습니다. 이렇게 매일매일 이자를 받아 원금이 늘어나고 여기에 이자가 붙는 소위 복리는 얼마나 효과가 있을까요? 예를 들어 토스뱅크에 통장을 개설해 5000만원을 넣어두고 매일 지금 이자 받기를 하여 복리효과를 얻으면 얼마나 수익을 얻을 수 있는지 살펴보면 연 2%금리라고 가정했을 때 결론적으로 12월 31일이 되었을 때 5085만 628..

이관개방증 증상 원인과 효과 있다는 치료방법 [내부링크]

이관개방증이라는 병을 알고 계신가요? 가수 아이유님이 앓고 있다고 알려지면서 많은 사람들이 이관개방증을 찾아보셨을 거예요. 귀가 먹먹해지고 자기 숨소리가 들리는 증상이 나타나는 것이 이관개방증인데요. 아이유님은 공연 리허설을 하면서 이관개방증이 시작되는 바람에 "지옥같은 하루를 보냈다"고 하여 팬들이 안타까운 마음을 더했습니다. 저희 가족이 이관개방증을 앓고 있어서 이에 대해 정보를 모으고 있는 중이고, 병원에서 진료받은 결과도 공유합니다. 미리 말씀드리자면 병원에선 치료법이 없다고 했습니다. 하지만 알려진 몇가지 치료 방법들이 있어서 공유해드리려고 해요. 그중에서 효과가 있다는 것도 있어서 시도해보려고 합니다. 이관개방증 증상과 원인 이관개방증이 있으면 자기 숨소리, 혈액흐르는 소리, 침삼키는 소리가 ..

환테크 외화통장 만들기 (국민, 우리은행) 추천 / 카카오는? [내부링크]

달러가격이 하늘높은 줄 모르고 치솟고 있어 환테크를 위해 외화통장을 만들려는 분들도 많은데요. 2022년 9월 7일 현재 1384원을 넘었습니다. 1400-1500원을 준비해야한다는 목소리가 높습니다. 지금이라도 달러통장을 만들어야겠다고 생각이 들어 달러통장 만드는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제가 주로 사용하고 있는 은행이 카카오, 국민은행(kb), 우리은행이라 이들 은행을 중심으로 달러통장 만드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외화통장 만드는 방법 (온라인/비대면) 외화통장은 예전에는 은행에 직접 가서 만들어야했습니다만 지금은 간단히 모바일앱을 통해서 만들 수 있습니다. 정확한 명칭은 외화통장입니다. 달러를 수시로 입출금할 목적이라면 보통예금 통장을 만들면되고 보유하여 재테크 수단으로 만들고자 한다면 정기예금이나 정..

윈도우 F8 안될 때 안전모드 들어가는 법 [내부링크]

어려울 때 그대로 되어주었던 알약이 랜섬웨어라며 PC를 먹통으로 만들어버리는 오진 때문에 PC를 새로 설치하는 분들도 계신데요. 알약만 삭제를 하면 이 문제는 해결이 됩니다. 진짜 랜섬웨어까지 걸린 경우가 아니라 알약만의 문제라면 파일들도 모두 온전한 상태니까 알약 삭제로 대응하시면 되는데 안전모드로 들어갈 방법을 모르신다면 아래와 같이 하시면 됩니다. 윈도우 안전모드 들어가는 방법 윈도우 7이하는 안전모드 들어가려면 부팅시 F8키를 연타하면 진입할 수 있었는데요. 요즘 주로 쓰는 윈도우 10, 윈도우 11은 F8을 아무리 눌러도 안전모드에 들어갈 수 없는데, 안전모드진입 방법이 바꼈기 때문이에요. 윈도우를 부팅하면 로그인 대기화면이 나오는데요 여기서 마우스 클릭을 하거나 키보드 키를 누르면 로그인 박스..

지메일 비밀번호 찾기 / 지메일 아이디 찾기 (간단해요!) [내부링크]

지메일(Gmail)비밀번호 찾기와 지메일(Gmail) 아이디 찾기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간혹 휴대폰 개통하면서 대리점에서 직접 계정을 만들어주는 경우, 구글 계정을 대신 만들어주기 때문에 지메일 정보를 알려주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렇게 만든 구글계정은 "*******@gmail.com"으로 만들어지는데 @앞의 아이디도 모르고, 비밀번호도 모를 때가 있죠. 지메일(Gmail) 비밀번호 찾기 구글 첫화면에서 로그인 화면에 접속합니다. 구글홈페이지에 접속해 우측 상단에 보면 로그인 버튼이 보입니다. (링크를 클릭하시면 바로가기 하실 수 있어요) 로그인 과정은 알고 계시다면 비밀번호찾기로 바로가기(계정복구) 하셔도 됩니다. 구글로그인 바로가기 > 알고계신 아이디를 입력하거나 휴대전화 번호를 입력합니다. 여..

아이폰14 미니도 출시될 것이라는 새로운 루머 등장! [내부링크]

애플이 9월 8일 이벤트를 개최한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이번 이벤트에서 발표할 신제품들에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애플의 이벤트는 9월 8일 새벽 2시에 생중계될 예정인데요. 아이폰14 Mini VS 아이폰14 Max 이날 발표될 것으로 추측되는 애플 제품은 다음과 같습니다. 아이폰시리즈 아이폰14 (6.1인치) 아이포14 Max (6.7인치) 아이폰14 Pro (6.1인치) 아이폰14 Pro Max (6.7인치) 아이폰 14는 전작인 15 바이오닉 칩셋을 그대로 탑재하고, 아이폰14 프로모델은 최신의 16바이오닉 칩셋을 탑재할 것이라는 예상이 지금까지의 예상이었는데요. 애플의 이벤트가 발표 일정이 정해지면서 새로운 루머가 추가 되었습니다. 아이폰14 미니로 5.4인치 모델, 즉 아이폰 13 미니가 최종..

국민건강보험(의료보험) 환급금 및 4대보험 환급금 신청하기 [내부링크]

국민건강보험 혹은 의료보험은 생각보다 환급받아야하는 경우가 자주 생깁니다. 저와 같은 개인사업자가 회사에 취직을 하는 경우나 혹은 어떤 이유에서건 의료보험료를 초과 납부하게 되는 경우가 생길 수 있는데요. 우편이나 여러가지 방법으로 알림이 오기도 하지만 시간이 지나면 잊어버리기 쉽기 때문에 건강보험 미환급금을 조회하고 환급신청하는 절차를 알아둘 필요가 있습니다. 또한 국민건강보험에서 국민연금이나 다른 4대보험료 징수도 함께하고 있기 때문에 국민건강보험, 국민연금, 고용보험, 산재보험 등 4대보험 미환급금 조회와 신청도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국민건강보험 환급금 조회 및 미환급금 신청 우선 제일 먼저 알아볼 것은 국민건강보험 즉 의료보험 환급금입니다. 의료보험 환급은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잘못 냈거나(오납)..

자동차 보험으로 침수 피해 보상 받을 수 있을까? 이럴 때는 보상 못받아 [내부링크]

폭우가 쏟아져 차량이 물에 떠내려가는 아찔한 뉴스를 보면 자동차 보험으로 침수 피해를 보상 받을 수 있는지 걱정이 듭니다. 차가 물에 잠겨 버리거나 무릎높이까지 차오른 물을 아슬아슬하게 달려나가는 차를 보면 아찔하기까지한데요. 과연 자동차 보험에 가입하면 침수피해를 보상 받을 수 있을까요? 자동차 보험에 가입했지만 한푼도 보상을 못받는 경우도 있다고 하니 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동차보험 가입했지만 침수 피해 못받는 경우 30% 자동차 보험에 가입하고도 갑작스런 폭우로 인한 침수피해를 입었지만 보상을 못받는 경우는 왜일까요? 우선 본인이 자기차량손해담보에 가입했는지를 살펴봐야합니다. 자기차량손해담보에 가입하지 않으면 침수 피해를 입어도 보상받을 수 없다고 합니다. 다행히 가입했다면 가입한 보험사를 통..

직접 구매한 50만원 이하 사무용 데스크탑 PC 추천 (사양 / 쇼핑몰 운영용 ) [내부링크]

사무용 PC를 구매하려면 어느 정도 사양이어야할지 고민이 많이 됩니다. 저는 간단한 이미지편집과 간단한 디자인 작업과 쇼핑몰 운영(대량등록), MS 오피스 문서작업(엑셀, 워드, 파워포인트 등), 아래한글 작업, 구글스프레드시트, 구글 문서 작업 등 사무 업무를 위해 PC를 구매하고 몇개월 사용하면서 추천할 만한 제품이라 생각되어 공유드리고자 합니다. 또한 제가 구매한 경로보다 더 경제적인 구매방법이 있어 같이 소개해드리니 참고가 되시면 좋겠습니다. 사무용 PC 사무용 PC는 가격을 어느정도로 고민하시나요? 샵다나와에서 사무용 PC를 검색하니 아래와 같이 인기상품이라고 표시가 되어 있습니다. 사양은 대개 인텔 i3급이거나 믕 R5-4650정도 급에서 60만원 중반대부터 80만원 선까지를 생각하시는 것 같..

쿠팡판매자센터 로그인이 안될 때 (아이디/비밀번호 찾기) [내부링크]

쿠팡판매자센터인 쿠팡 윙(wing)이 갑자기 로그인이 안되는 경우가 발생하면 당황스러운데요. 특히 판매관리 프로그램(예 : 샵마인)으로 자동로그인을 하고 있을 때 가끔 발생할 수 있는 문제입니다. 그럴 때 쿠팡 윙에 접속을 시도해도 이전 아이디 패스워드로 로그인 안될 때가 있어요. 아이디 패스워드 찾기로 해결 하는 방법을 공유합니다. 쿠팡 판매자 센터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쿠팡 판매자 센터 wing에서 아이디 비밀번호 찾기로 판매자 가입 상태를 확인하고 비밀번호를 변경해서 로그인할 수 있는데요. 아래와 같이 사업자등록번호와 가입시의 핸드폰 번호,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찾을 수 있습니다. 그런데 아래 왼쪽 아이디 찾기를 보시면 일치하는 아이디가 없습니다라는 메시지가 나온 것을 확인..

코로나 4차 예방 접종 예약신청하는 방법 [내부링크]

18세부터 49세는 코로나19 4차 예방접종 신청을 하려면 아래와 같이 기저질환 대상질환에 해당되어야 합니다. 이 밖에도 위의 기준에 준하는 기저질환이 있거나 면역질환이 있어서 4차 접종이 필요하다고 판단이 되는 경우에 접종을 받을 수 있습니다. 4차 접종을 받을 수 있는 일반인 연령과 조건은? 4차예방 접종은 그동안 요양병원 시설 및 정신건앙 증진시설 입원, 입소 종사자와 50세 이상 연령층을 대상으로 추가 시행중에 있었는데요. 오미크론 유행 후 백신 접종자와 감염자의 면역 감소시기가 다가오거나 이미 접종면역이 떨어지게 된 분들도 있고 신종 변이인 BA.5가 확산, 코로나 재유행이 우려되고 있어서 4차 예방 접종 대상자를 확대하게 되었습니다. 50대는 3차 접종 후 4개월 이상 경과한 경우가 해당되며 ..

국제전화 00682 / 006 전화 받으면 요금폭탄이라구요? [내부링크]

도대체 나한테 국제전화 00682 ** 이런 전화 왜 오는 건가, 이런 이상한 전화 받으신적 있으신가요? 잊을만하면 가끔씩 이런 전화가 오는데 006 찍힌 것 보고 전화를 안받지만 때때로 001로 오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런 전화는 대부분 스팸이나 보이스 피싱이라서 주의가 필요합니다. 00682 전화를 받으면 요금폭탄을 맞기 때문에 절대 받으면 안된다고 하는데요. 사실인지, 차단하는 방법은 없는지 바로 알려드립니다. 국제전화 00682 전화받으면 요금폭탄은 사실? 006은 국제전화인 것을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시지만 무심결에 전화를 받는 경우도 있고 시골 어르신 같은 경우 잘 모르실 수도 있습니다. 006, 00682, 001이 찍힌 부재중 전화를 보고 무심결에 발신을 누를 수도 있고, 혹은 해외에 나가 ..

디즈니 글씨체 (무료 영문폰트 모음) [내부링크]

디즈니의 다양한 애니메이션 작품들에 사용된 글씨체는 작품들의 성격을 잘 드러내줍니다. 디즈니의 작품에 사용된 글꼴과 유사한 폰트들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것들을 골라봤습니다. 가장 유명한 글꼴은 디즈니의 로고 서체일텐데요, Walt Disney라는 로고 서체는 justin Callaghan의 개인용 서체 - watograph와 비슷합니다. 이 서체는 대문자와 소문자, 그리고 약간의 대체글꼴이 포함된 watograph 42와 디지털환경(화면용)에서 가독성이 좋게 만들어진 Watograph UI 이렇게 2가지 서체가 있습니다. 소개해드리는 서체들은 모두 무료지만 상업적인 용도로 사용하실 수는 없습니다. 개인적으로 사용하시면서 예를 들면. PT 에 포인트용으로 사용하시면 좋을 듯합니다. 이번에 모아놓은 디즈..

어도비 포토샵 영구사용 버전 만들기 (CS6) [내부링크]

어도비 포토샵 CS 6 버전은 공인 인증 시험에서 많이 사용하는 버전이라 단종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많은 분들이 필요로 하고 있습니다. 지난 포스팅에서는 포토샵 CS6를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는 사이트에서 프로그램을 받아 설치하는 것까지 알려드렸는데요. 포토샵 CS6 무료 설치하는 법 /포토샵 CS CC 차이 현재 어도비 포토샵의 최신 버전은 23.X 이며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즉 CC 시리즈입니다. 포토샵 CS는 CC 시리즈 직전 단계의 시리즈고 가장 마지막 버전이 CS6입니다. CC버전으로 넘어오면서 구독 sensepress.tistory.com 오늘은 시험버전으로 설치한 포토샵 CS6를 정품처럼 영구인증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다만 이 방법은 공식적으로 허용된 것인지는 모르겠습니다. 상업적인 용도보..

포토샵 CS6 무료 설치하는 법 /포토샵 CS CC 차이 [내부링크]

현재 어도비 포토샵의 최신 버전은 23.X 이며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즉 CC 시리즈입니다. 포토샵 CS는 CC 시리즈 직전 단계의 시리즈고 가장 마지막 버전이 CS6입니다. CC버전으로 넘어오면서 구독형태로 바꼈기 때문에 설치후 매월 결제 없이 사용할 수 있는 마지막 시리즈가 어도비 CS시리즈인 것이죠. 그중에서 포토샵이나 일러스트레이터는 CS6가 가장 최근 버전입니다. 현재 CS6는 어도비(Adobe)에서는 공식적으로 출시되지 않기 때문에 다른 곳을 통해서 구해야하죠. 포토샵 CS6 포토샵 CS6를 구하시는 분들은 아마도 GTQ 포토샵 자격증 때문일 거예요. 공인시험에 사용하는 버전이 시험장마다 차이가 있는데 그중에서 CS6를 사용하는 곳이 가장 많아서 자격증을 준비하는 학원에서도 CS6로 수업을 진..

쿠팡 안심번호 실번호 (실제전화번호) 확인하기 (전화 없이도 윙에서 가능) [내부링크]

쿠팡에서 반품접수시 안심번호라서 반품접수가 안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안심번호는 일정기간이 지나면 사용할 수 없기 때문에 택배사에서 고객의 실번호 즉 실제 전화번호를 요구하기도 하는데요. 예전에는 고객 실번호를 확인하려면 상담원과 통화해야했지만 지금은 전화하면 ARS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전화를 하지 않고도 쿠팡윙에서 바로 확인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안심번호 고객 실번호 확인하기 전화로 확인하는 방법 고객의 안심번호를 실번호로 확인하려면 판매자 콜센터로 전화하면 됩니다. ARS에서 1번 마켓플레이스 문의 를 선택하고 다음 단계에서 2번 안심번호 문의를 선택 후 주문번호를 입력하면 안내에 따라 고객의 실번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때 주문자의 실번호 또는 수취인의 실번호를 선택하여 확인가능합니다. 쿠팡윙..

쇼핑몰 운영 최선을 다한다는 것은 어떤 것일까? [내부링크]

살면서 최선을 다한다, 나의 베스트를 다한다, 갈아 넣는다 이렇게 해보셨나요? 온라인 쇼핑몰운영을 하면서 대량 등록을 할 때 하루에 얼마나 일하시나요, 14시간? 15시간? 그러면 그 시간들은 최선을 다한 시간들인가요. 최선을 다하고 노오력을 하면 정말 뭔가 이뤄낼 수 있을까. 안하는 것보다는 분명히 낫겠지만 이게 전부는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최선을 다한다는 것이 말 그대로 시간을 갈아넣고 불태운다고 해서 그게 정말 최선이었는지를 생각해봐야만 해요. 잘못가고 있는데 잘못된 길로 최선을 다하면 오히려 되돌아올 길만 멀어지는 것일 수도 있습니다. 온라인 쇼핑몰은 여러가지 방향이 있습니다. 대량등록 위탁판매도 있고 해외구매대행도 있고 소량이지만 하나하나 최선을 다해서 상세페이지까지 모두 만드는 방법도 있고 좋..

대량 등록 온라인 쇼핑몰 내 상품이 잘 안팔리는 이유(9개월 경험) [내부링크]

대량 등록한 위탁 판매 온라인 쇼핑몰을 운영하고 계신데, 내 상품만 안팔리는 것 같다고 생각하시면 한번쯤 고민해보시면 좋겠습니다. 저 역시 온라인 쇼핑몰을 운영하고 있고 대량 등록 위탁판매자입니다. 당연히 잘 안팔립니다. 혹시 오너클랜, 도매매 등을 이용하고 계시다면 정말 일부분의 판매자가 아니면 사업자 1개로 월매출 500만원도 안되실 거예요. 마진율 최대로 해봤자 15%. 마켓수수료 쿠팡이라면 대부분 10~15% 정도 잡으시겠죠. 그럼 많게는 30% 정도 도매처 상품가격보다 높게 판매하게 됩니다. 물론 최저가가 잘 팔리지만 최저가여야만 팔리는 것은 아니라는 것은 이제 누구나 알고 있습니다. 그런데, 왜 내상품만 안팔릴까요? 유튜브를 보고 온라인 쇼핑몰을 시작한 대부분의 위탁판매자들은 안팔립니다. 동일..

포토샵없이도 이미지를 만드는 미리캔버스 VS 칸바 비교 [내부링크]

요즘은 포토샵 없이도 어느정도 컴퓨터만 좀 다룰 수 있으면 이미지를 만들 수 있는 도구를 브라우저로 이용할 수 있는 사이트가 많습니다. 대표적으로 오래전부터 유명했던 망고보드가 있죠. 그리고 최근에는 미리캔버스도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망고보드는 워낙 유명하니까 제외하고 미리캔버스와 칸바를 비교해봤습니다. 개인적으로는 국내에서는 미리캔버스를 추천드립니다. 그 이유는 아래에서 살펴보시지요. 미리캔버스 미리캔버스라는 도구가 나와서 이제는 디자인을 잘 못해도, 디자인툴에 대한 지식이 별로 없어도 걱정이 없어졌습니다. 다양한 템플릿이 이미 고퀄리티로 만들어져 있어서 미리캔버스를 이용하면 웬만한 배너를 뚝딱 만들어 낼 수 있으니까요. 게다가 거의 무료입니다. 쇼핑몰을 운영하는 분들도 아주 쉽게 필요한 이미지를 ..

워드, PPT 등 윈도우 기본 프로그램 지정하기 [내부링크]

저는 맥(Mac)에서 윈도우를 패럴렐즈로 에뮬레이트 해서 사용하고 있는데요, 대부분 맥에서 작업을 하기 때문에 크게 불편하지 않은데 가끔 워드로 만든 문서 또는 첨부터 마이크로소프트 워드로 만들어서 문서를 공유해야할 경우가 있어요. 이때 저는 기본프로그램이 맥용 프로그램이라 호환되는 형식으로 열리는데요. 맥에서 pages를 이용해 문서를 작업하거나 구글닥스에서 작업을 해도 별탈이 없지만 조금 정교하게 헤더나 푸터를 작업해야한다거나 하면 틀어지기 십상이라 MS 워드에서 직접 작업을 하기도 하는데요. 만들어진 문서를 열어보려고 하면 우선 지정된 Pages로 열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윈도우에서 파일을 열 때 기본프로그램 지정하는 방법을 알아봅니다. 윈도우 기본 프로그램 지정 또는 변경하기 이럴 때 문서를 마우..

통신판매업 신고증 조회는 어떻게 어디서 할 수 있을까 [내부링크]

통신판매업 신고를 하고 신고증이 나오기까지 어느정도 시간이 걸립니다. 어떤 분은 하루, 이틀만에 나오기도 하고 3일 이상 소요되기도 하는데요. 신고 후 통신판매업 신고증을 조회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통신판매업신고 조회 통신판매업 신고 후 조회하고자 하는 경우가 몇가지 있을텐데요. 우선은 접수가 잘 되었는지를 확인해야하는 경우와 신고증이 발급 완료되었는지 확인이 필요한 경우가 있을 거예요. 접수가 잘 되었는지를 확인하는 방법은 관할 구청에 알아보는 방법 밖엔 없습니다. 관할 구청을 비롯한 관할 행정관청에 전화해서 확인을 요청하면 사업장명과 사업자명 등을 확인하고 진행절차가 어느 단계까지 처리되고 있는지 알려줍니다. 저희 관할 구역에선 담당 공무원분들이 신청자가 많아서인지 빨리 처리해서 등록하고 문자로..

갤럭시 S22 GOS 삼성 공식 입장 및 답변 정리 / 업데이트 [내부링크]

삼성의 갤럭시 S22 GOS가 여전히 논란이 있고 환불 요구까지 있는 상황입니다. 삼성에서 이에 대한 답변이 부족하다고 하지만 삼성에선 나름대로 답변을 내놓은 상황이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준비중이라고 합니다.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준비중이라고 하니 지켜봐야할 것 같은데요. 우선은 갤럭시 GOS에 대해 삼성에서 내놓은 답변을 정리해봤습니다. 그리고 11일 업데이트된 GOS에 대한 유저들의 반응입니다. 갤럭시 S22 GOS (Game Optimizing System) 갤러시 S22의 GOS는 게임 옵티마이징 시스템이라는 소프트웨어로 장시간 게임을 실행할 때 과도한 발열을 방지하기 위해 CPU, GPU 성능을 취적화하는 기능입니다. 하지만 신제품을 구매한 사용자들이 GOS 로 인해 최신 기기의 성능제한이 크..

비트코인 8%대 급등 바이든 디지털화폐정책 (CBDC) 무엇일까 [내부링크]

비트코인 등 암호화폐(가상화폐)시장이 모처럼 바이든대통령의 딪털화폐정책에 대한 긍정적인 기대감으로 급등했습니다. 물론 아직은 그동안 장기적인 하락으로 인해 회복까지는 좀 더 시간이 필요할 것으로 보이는데요. 바이든대통령은 이번에 중앙은행 디지털화폐 (CBDC)에 대한 연구를 시작하도록 하는 행정명령에 서명한 것이 코인시장에 기대감을 높였습니다. 디지털화폐정책은 무엇인지 정리했습니다. CBDC뜻은? CBDC는 Central Bank Digital Currency 즉 중앙은행이 발행하는 디지털 화폐라는 의미입니다. 기존의 지폐, 동전과는 별도로 전자적인 형태로 거래하는 화폐로써 비트코인 등의 암호화폐(가상화폐)와 비슷하다고 할 수 있죠. 다만 비트코인 이더리움 리플 도지코인 등은 탈중앙화된 화폐로서 가치를 ..

집에서 온라인으로 추가 사업자등록하기 - 홈택스 [내부링크]

요즘은 세무서 등에 직접 방문해서 사업자등록을 하는 분들 보다는 집에서 사업자등록신청을 하시는 분들이 더 많을 것 같습니다. 저는 기존에 사업자등록증이 있었지만 새로운 사업자를 추가하느라 이번에도 홈택스를 이용해서 사업자등록을 하게 되었습니다. 홈택스로 사업자등록하기 사업자등록증은 사업장 마다 낼 수 있는 것이 원칙입니다. 그래서 사업장 - 사무실이 있는 경우에 사업장을 낼 수 있는 것이지만 1인 개인 사업자인 경우는 집을 사업장으로 해서 사업자를 낼 수 있는데요. 저는 다른 곳에 사업장을 두고 기존 사업자등록을 이전해서 이번에는 집으로 사업자를 내기로 했습니다. 따로 사업장이 없어도 본인이 거주하는 아파트나 주택을 사업장을 대신할 수 있어요. 사업자등록을 하는 방법은 정말 간단합니다. 개인사업자로 등록..

1금융권 자영업자 신용대출 알아보기 / 우리은행 개인사업자대출편 [내부링크]

사업을 하다 보면 잘 되든 못되든 자금이 부족한 경우가 생기도 대출도 고민하게 됩니다. 쇼핑몰을 운영할 때도 정산주기때문에 마켓에 따라서는 2개월이 되어야 정산을 받을 수 있는 곳도 있죠. 어쩌다 판매가 잘되어도 문제가 될 수 있어서 이럴 때는 대출을 고민하게 되는 건데요. 일반적으로 근로자의 경우는 개인사업자에 비해서는 신용대출을 받는 것이 수월한 편입니다. 주택을 구입하기 위해서는 대출을 받아본 적이 있지만 사업을 하면서는 신용대출을 받아 본 적이 없는 분들도 많으실텐데요. 오늘은 우리은행에서 대출상품을 살펴보고 어떤 상품이 있는지 알아봤습니다. 우리은행 개인사업자대출 은행별로 여러가지 대출상품이 있을텐데요. 대출을 받아본 적이 없어서 은행에서 상담을 받아볼까도 생각했지만 우선 온라인으로 알아보니 우..

미리보는 갤럭시 S22 디자인/스펙 / 가격 / 언팩 [내부링크]

갤럭시 S22가 2월 출시될 예정인 가운데 디자인과 스펙이 충분히(?) 유출되었습니다. 디자인은 확정된 유출본이라고 하는데 어느정도 변화가 있는 부분도 있고 전작과 유사한 것도 있습니다. 또한 삼성전자는 이번 갤럭시 S22를 전작인 S21의 출고가와 비슷한 수준에서 책정할 것이라고 하는데요. 갤럭시 S22가 S21가격가 동일하다면 갤럭시 S21의 기본형 가격 99만 9900원, S21 119만 9000원, 갤럭시 S21울트라 145만원, 159만9400원 정도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반도체 공급대란이 이어지고 있는 상황이라 삼성전자가 갤럭시 S22를 전작과 같은 수준의 가격으로 시장에 출시한다면 상당히 공격적인 가격책정이 될 수도 있습니다. 갤럭시 S22의 언팩행사는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2월 10일 0시..

마이너스통장 마통 만들기 / 마통 쓰는 이유 (feat. 개인사업자) [내부링크]

"*** 사장, 아직도 마이너스 통장 없어?" "마이너스통장은 온라인 쇼핑몰 하면 필수야" 주변에 온라인 쇼핑몰을 운영하는 꽤 매출이 잘나오는 사장님들이 저에게 하시는 말씀입니다. 생각이 조금씩 바뀌면서 사업에 대해 이해를 하고 소위 레버리지를 통해서 사업을 더 확장시키는데 대출은 긍정적으로 작용한다는 것도 알아가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오늘은 마이너스 통장에 대해서 살펴보려고 합니다. 왜 마이너스 통장을 쓰는지, 마이너스통장은 어떻게 만드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마이너스 통장은 왜 쓰는 걸까? 아직 지지부진한 온라인 쇼핑몰을 운영하고 있는 저는 평생 대출을 받으면 큰일나는 줄 알고 살았기 때문에 요즘처럼 어려운 시기는 더욱 힘이드는데요. 사업을 하는 사람은 물론이고 요즘 같이 어려운 시기엔 월급을 받는 근..

세금계산서 발급은 입금 후에만 가능할까? 입금 전에도 가능할까? [내부링크]

세금계산서는 대금을 입금 받은 후에 발급하는 것이 원칙이라고 들었는데, 세금계산서를 먼저 발행해주면 후에 입금을 해주겠다고 하는 곳도 적지 않습니다. 용역이나 재화를 공급하고나서, 즉 일을 해주거나 물건을 보내주고 세금계산서는 먼저 발행하고 나중에 돈을 입금받으면 안된다고 알고 있는 경우가 많은데 실제로는 대금을 받는 것과는 상관이 없다고 합니다. 세금계산서의 발행시기를 살펴봤습니다. 매출이 발생하면 세금계산서를 발행해야 합니다. 일반개인사업자나 법인은 매출이 발생하면 세금계산서를 발행해야 합니다. 간이과세자여도 세금계산서 발급이 원칙이라고 합니다. 그렇게 개정이 되었다는군요. 다만 종전처럼 종전 연매출 4800만원 미만이거나 사업자보다는 재화나 용역을 공급하는 소매업, 음식점업, 숙박업, 미용, 욕탕 ..

노란우산공제 / 개인사업자 소상공인을 위한 공제제도 [내부링크]

노란우산공제는 소상공인이 폐업을 하게되거나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어려워지는 생업의 위기로부터 생계를 안정시키고 사업을 재기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중소기업현종조합법에 의거하여 목돈 혹은 퇴직금을 마련하게 위한 공제제도입니다. 운영은 중소기업중앙회가하며 연간 500만원까지의 소득공제혜택이 있습니다. 노란우산공제의 특징 근로자에게 퇴직연금이 있다면 소상공인에게는 노란우산공제부금이 있다고 보면 됩니다. 노란우산공제 홍보 영상보기 공제금에 대한 수급권 보호 노란우산공제의 공제금은 법에 의해 보호를 받기 때문에 압류나 양도 담보제공이 금지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안전하게 생활안정과 사업재기를 위한 자금으로 활용가능합니다. 연간 최대 500만원 소득공제 노란우산공제 납부금은 기존 소득공제상품들과는 별도..

사망자 아이폰 열어볼 수 있는 애플 디지털 유산 프로그램 도입 / 개인정보 보호 넘어선다 [내부링크]

지난 14일 iOS15.2 업데이트가 있었습니다. 여기에는 디지털 유산 프로그램이 추가됐는데요. 아이폰, 아이패드 등 소유주가 사망하는 경우 해당 기기의 애플 계정 데이터에 접근할 수 있는 유산관리자를 지정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최대 5명까지 지원할 수 있게 되어 있어요. 애플은 개인정보보호에 대해 높은 자부심 같은 걸 갖고 있죠. 법적인 명령이 있어도 폰의 잠금해제를 할 수 없게 되어 있어서 이를 악용하는 사례도 종종 보도되곤 하는데요. 유산관리자로 지정된 이용자라면 경우가 다릅니다. 다만 조금까다로운 절차가 있어서, 유산관리자로 지정된 사용자는 접근키를 부여받는데요, 사망자의 계정에 접근하려면 사망진단서와 함께 접근키를 애플에 제출해야합니다. 애플이 승인을 하면 메시지나 사진 등 계정의 데이터에 접..

겨울에 많이 쓰는 손난로 핫팩의 원리는? [내부링크]

겨울에 주머니 속에 넣고 다니며 손을 따뜻하게 데워주는 핫팩. 사용하시는 분들 많죠? 특히 야외에서 활동을 많이 하시는 분들은 요즘 핫팩은 거의 필수품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요즘은 다양한 핫팩이 있어요. 충전식, 철산화식, 목탄식, 액체식 등 다양한데요. 목탄식은 거의 사용을 안하는 것 같고 액체식은 소위 수능 위문품이라고 선배들에게 수능응원 선물과 함께 같이 주기도 합니다. 오늘 알아볼 것은 철산화식이에요. 일회용이지만 열이 오래가고 간편하죠. 철산화식 핫팩 예전에 옷에 붙여서 쓰는 핫팩도 유행이었는데 요즘은 핫팩이라고 하면 대부분 철산화식 핫팩을 얘기합니다. 박상병핫팩 x1박스(10개)대용량 군용 손난로 포켓용 - 옥션 등산/아웃도어>등산장비>핫팩 itempage3.auction.co.kr 핫팩하면..

추억을 소환하는 물건 플로피 디스크 리더기 [내부링크]

온라인 쇼핑몰을 운영하다 보면 간혹 예상하지 못했던 물건이 팔리는 경우가 종종있습니다. 내가 모든 상품을 생각하면서 하나하나 올리는 경우라면 만나지 못할 상황인데요. 대량등록으로 위탁판매를 하다보면 의외의 물건이 팔리기도 합니다. 오늘 판매한 상품은 플로피디스크 리더기예요. 외장형 USB FDD 플로피 디스크 3.5 디스켓 여기를 눌러 링크를 확인하세요. www.ssg.com 요즘 PC들은 플로피디스크 드라이브인 A, B 드라이브는 당연히 사라졌고 한시대를 풍미했던 CD 롬도 USB드라이브나 SD 카드 등에 밀려서 자취를 감춘지 오래입니다. 플로디스크 3.5인치가 1.44MB인데요. 아무리 적은 용량의 USB드라이브도 요즘은 64MB도 드물거예요. 그런데 생각보다 이 플로피 디스크 드라이브를 찾는 분들이..

직원 채용하고 4대보험료 내는 방법 [내부링크]

온라인 쇼핑몰을 시작하자마자 판매도 잘 되지 않는데 개인사업자가 되면서 갑자기 멘붕오는 상황은 세금도 한몫합니다. 그중에서 특히 건강보험료는 가히 폭탄수준인데요. 조그만 아파트 하나와 자동차가 있다면 건보료 폭탄은 거의 빼박입니다. 이때 여러가지 건보료 절세 방법이 있지만 그중에서 제가 선택한 것은 가족을 직원으로 채용하는 방법이었습니다. 결혼을 했다면 아내를 채용할 수도 있고 부모님을 직원으로 등록할 수도 있습니다. 이때 최대한 적은 급여를 책정하면 되는데 인터넷상으로는 30만원 정도로 급여를 책정하라고 하더라구요. 하지만 30만원으로 가족을 직원으로 채용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사회통념상 최저임금수준은 되어야하니까 아마도 인터넷상에 떠도는 30만원이라는 얘기는 최저임금이 요즘처럼 9천원 정도 되는 때..

온라인 쇼핑몰 팔리는 상품 알아보기 [내부링크]

초보 온라인 셀러입니다. 온라인쇼핑몰을 시작하고 시시각각 부딪히는 문제가 많은데요. 그중에서도 가장 어려운 것이라면 뭘 팔아야하는지 모른다는 것입니다. 온라인 쇼핑몰을 시작하는 분들은 본인이 유통을 잘 알아서 어떤 상품을 가져다 팔면 잘되는지 이미 알고 상품을 가지고 시작하는 분들 보다 유튜브나 강의를 듣고 대량 등록으로 위탁판매를 시작하는 분들이 많을 거예요. 저도 그런 사람 중 하나입니다. 떠도는 수많은 이야기 중에서 온라인 쇼핑몰을 위한 팔리는 상품을 소싱하는 가장 쉬운 방법은 각 마켓의 첫페이지를 살펴보는 거예요. 마켓마다 잘팔리는 상품이 다르다? 솔직히 마켓마다 잘팔리는 상품이 그렇게 다르지는 않습니다. 초보 셀러가 접근하기 힘든 의류 - 의류는 반품률이 30%나 된다죠. - 생필품, 일부 휴대..

대량등록 온라인 쇼핑몰 운영 상품명 가공 안하면 안팔릴까? [내부링크]

대량등록 온라인 쇼핑몰 방식으로 쇼핑몰 운영하는 경우 과연 물건이 하나도 안팔릴까요? 이건 맞기도 하고 틀리기도 합니다. 결론 부터 얘기하자면 대부분의 유튜브나 책, 온라인 강의에서 얘기하는 것처럼 판매율을 높이기 위해서는 가공을 해야하는 것이 맞습니다. 저는 이제 온라인 쇼핑몰을 2개월 정도 운영해본 초보입니다. 처음엔 유튜브에서 얘기하는 성공사례들처럼 한달만에 1000만원 달성을 하고 싶었지만 말그대로 꿈이었죠. 매일 꾸준히 상품을 등록해야하고 여러 마켓에 등록 갯수 제한이 될 때까지 계속해서 등록해야하는데요. "어떤 상품이 팔릴 지 모르니 그냥 꾸준히 등록해라"는 말대로 마구잡이로 등록을 했습니다. 근데 그 말도 반은 맞고 반은 틀리더군요. 대량등록 판매자들이 상품을 등록할 때 여러가지 노하우들이 ..

디커플링이란? 당분간 코스피 주가는 박스권 [내부링크]

미국주식은 오르는데 우리나라 주식이 오르지 않는 상황에서 디커플링이란 용어가 자주 등장합니다. 디커플링이 뭔지 알아보겠습니다. 디커플링 현상이란? 디커플링은 커플링의 반대 개념입니다. coupling(커플링)은 동조화라는 의미인데요. 연결, 결합이라는 뜻을 갖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의 경제는 우리나라만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세계의 경제와 유기적으로 연결되어 있죠. 모든 국가가 주변국가의 경제와 연결되어 있는데요. 이렇게 주변 국가와 영향을 주고 받으면서 경제상황이 시시각각 변하게 되는데, 이 과정에서 서로 비슷한 흐름을 갖게 되는 현상이 나타난다고 합니다. 이를 커플링 현상이라고 해요. 주가도 이렇게 경제적으로 서로 영향을 주고 받으면서 비슷한 흐름을 가져가게 되구요. 우리나라의 주가는 대개 미국의 주가..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판매자 취소 패널티 안받는 방법 [내부링크]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판매시작하시는 분들 많으시죠. 저도 그중 한명입니다. 오늘은 스마트스토어 운영을 하면서 판매자 취소를 하게 될 경우 받게되는 패널티를 받지 않는 방법을 공유드립니다. 저는 쇼핑몰을 운영하기 시작한지 2개월정도 되었습니다. 아직은 판매량이 많지 않고 위탁판매로 시작했습니다. 쇼핑몰운영과 관련해 누군가에게 알려드릴 수 있을 정도로 꽤 열심히 하고 있지만 아직 매출은 소소한 수준입니다. 앞으로 계속 운영하면서 쇼핑몰 운영 노하우를 공유해드리겠습니다.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판매자 취소시 패널티 피하는 방법 네이버는 판매자가 품절 사유로 판매를 취소하는 경우 패널티가 부과됩니다. 네이버의 판매자 패널티는 발송처리지연, 품절취소, 반품 처리지연, 교환 처리 지연 등입니다. 2개월 정도 운영하는 동..

요양보호사 /자격시험/ 시급 / 가족요양 알아보기 [내부링크]

요양보호사 시험 제도를 알고 계신가요? 요양보호사 양성 교육 기관을 통해 정해진 교육을 이수하고 국가시험에 응시, 합격하면 국가로부터 요양보호사 자격을 취득할 수 있는데요. 취득후 생활복지시설이나 재가 서비스 즉 방문 가정에서 연세가 많은 분들이나 노인성 질환을 앓고 있어서 혼자서는 일상생활을 해내기 힘든 성인들의 신체활동과 일상생활을 지원하는 일을 하는 사람을 요양보호사라고 합니다. 요양보호사는 나라에서 인증하는 국가전문자격증입니다. 우리나라는 이미 고령화 사회로 접어들었기 때문에 요양보호사와 같은 사회복지 전문인력이 앞으로도 계속 많이 필요할 것입니다. 요양보호사의 주요 수행 직무는 노인 등의 신체활동 및 가사활동 지원업무를 전문적으로 수해하는 것인데요. 의사, 간호사, 가족으로 부터 서비스를 받을 ..

암호화폐 채굴방식 POW POS 차이 / 비트코인 이캐시 차이, 전망 [내부링크]

이캐시가 업비트에서 성공적인 리브랜딩을 마치고 30만원짜리가 0.3원으로 액면분할 되었습니다. 비트코인과 이캐시의 리브랜딩 전 이름이었던 비트코인캐시에이비씨의 관계, 그리고 이들 코인의 채굴 방식인 POW와 POS의 차이를 알아보고 기술적인 흐름도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기술적인 흐름이 앞으로 코인 가격을 결정해준다고 할 수는 없습니다. 다만 미래의 기술들이므로 관심을 갖고 지켜는 봐야할 것 같거든요. 암호화폐 채굴방식 POW(작업증명방식) 1세대 암호화폐 - 가상화폐인 비트코인의 채굴방식은 POW(Proof of Work)방식입니다. 이 방식은 작업증명방식이라고 해서 해시를 찾는 과정을 무수히 반복하는 것으로 작업에 참여했음을 증명하는 방식인데요. 해시라는 것이 데이터를 처리하는 하나의 방식인데 이것이 ..

암호화폐 리브랜딩 호재? 업비트 비트코인 에이비씨 이캐시 액면분할 스왑 [내부링크]

암호화폐시장은 잘 모르지만 리브랜딩이라는 용어가 나와서 알아보게 됐습니다. 업비트가 최근 비트코인캐시에이비씨(Bitcoin Cash ABC)라는 암호화폐의 입출금 일시 중단 안내 공지를 올렸는데요. 최근 미국의 디폴트 우려 때문에 위험자산인 암호화폐(가상화폐) 및 주식시장이 크게 하락하는 상황에서 비트코인캐시에이비씨만 홀로 크게 상승한 모습니다. 리브랜딩이 호재로 작용했다고 하는데 어떤 것인지 살펴봤습니다. 암호화폐 리브랜딩이란? 암호화폐는 처음에 가지고 있던 이름과 티커, 로고 등을 나중에 변경하는 경우들이 있습니다. 이것을 리브랜딩이라고 하는데요. 비트코인캐시에이비씨(BCHA)라는 이름에서 이캐시라는 이름으로 변경하게 됩니다. (BCHA > XEC) 로고도 변경되는데요. 기존 명칭이 부르기도 어려운 ..

카카오 상생방안에 담은 내수기업 탈피 - 카톡 없이 가능? [내부링크]

카카오가 골목상권 침해 논란으로 주가 하락과 기업 이미지 문제되자 상생방안을 내놓고 그동안 네이버에 비해 내수기업이라는 이미지를 탈피하기위해 해외시장 진출 의지를 내비쳤는데요. 일각에서는 카카오가 카톡의 성공에 많은 의지를 하고 있기 때문에 카카오톡을 사용하지 않는 해외에서의 성공은 어려울 것이라는 전망을 내놓고 있습니다. 카카오의 2021년 상반기 매출은 2조 6천억 가량되는데요. 90%이상이 국내에서 거둬들인 매출이라 내수기업이라 칭해지는 것은 당연한 것이기도 한데요. 하지만 카카오는 지난 1분기 실적 발표에서 이미 해외매울 비중을 두자릿수 이상 올리겠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카카오의 해외진출은 콘텐츠 및 게임 같은 콘테츠 분야가 가장 먼저 거론됩니다. 여기에 덧붙여 블록체인 사업도 한 축으로 예상되..

제프버클리 할렐루야 / 인간실격 [내부링크]

요즘 드라마 인간실격을 가끔 봅니다. 드라마속에서 나온 할렐루야라는 곡은 가족이 전에 자주 듣던 곡이라 익히 알고 있어서 더 마음이 쏠리는 것 같습니다. 어쨌든 인간실격이란 드라마는 근래에 본 드라마 중 너무 많이 감정이입이 되는 드라마인 거 같아요. 특히 전도연님이 맡은 주인공인 이부정이라는 인물에 많은 공감을 느낍니다. 그리고 유준열씨의 대사 한마디 한마디.. 드라마속에서 책을 읽어주는 듯한 나레이션들. 아무 것도 되지 못한 그런 사람. 앞으로 더 많은 노력을 하면서 그 언제가 될지 모르지만 그 무언가가 되면 좋겠습니다. 할렐루야 (Halleluja) 제프 버클리 jeff Buckley 원래 이 레너드 코헨이 만든 곡입니다. 구약성서에 나오는 내용으로 가사를 만들었다고 하는데요. 화자-청자가 계속 변..

아이폰 13 아이폰 13 미니 스펙, 가격 비교하기 [내부링크]

애플 아이폰 13시리즈가 출시됐습니다. 아직 정식으로 국내 출시된 것은 아니고 10월 1일 사전 예약을 거쳐 10월 8일 정식출시되는데요. 애플이 며칠 전 이벤트를 통해 아이폰13 시리즈를 비롯해 아이패드, 애플워치7 등을 함께 발표했죠. 저는 아이폰 13 프로 시리즈 보다는 아이폰 13 시리즈 특히 아이폰 13 미니에 관심을 갖고 있어요. 아이폰 13과 아이폰 13 미니 스펙과 가격을 살펴봤습니다. 아이폰 13 프로가 역대급 카메라와 성능을 가지고 있겠지만 가격이 135만원(128GB) 부터 시작합니다. 아이폰 13프로의 카메라 성능이 워낙에 뛰어날 것이라 마음이 쏠리는 것은 사실이지만 가격이 장벽인데요. 아이폰 13은 이에 비해 카메라는 비록 듀얼이지만 이번엔 광학식 손떨림 보정까지 탑재되었기 때문에..

LG유플러스 아이폰13 사전 알람신청 경품 이벤트 [내부링크]

아이폰 13 시리즈가 발표되고 통신사에선 앞다퉈 사전 예약을 준비하고 있는 모습인데요. 유플러스에선 아이폰 13 사전 알람 신청만 해도 경품을 주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번 아이폰 13은 가격이 아이폰 12와 크게 차이 나지 않으면서 카메라 성능이 크게 향상되었습니다. 아이폰 13은 10월 1일 부터 정식으로 사전 예약을 진행하고 10월 8일 국내 정식 출시될 예정이죠. LG유플러스에서는 9월 13일 부터 9월 30일까지 이 기간동안 아이폰 13 사전 알람 신청만 해도 애플 풀패키지 - 아이패드 프로 3세대 11인치 1대 + 맥북에어 1대 + 애플워치 6 1대)를 총 1명에게 지급합니다. 이 외에도 아이패드 프로 3세대 11인치를 3명에게, 애플워치 6를 13명에게, 에어팟프로 13명, 스타벅스..

국민내일배움카드 온라인 신청하기(HRD-Net) [내부링크]

국민내일 배움카드는 국민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국가에서 국민 스스로 직업능력개발훈련을 실시할 수 있도록 고용노동부에서 훈련비를 지원해주는 제도입니다. 기존엔 재직자와 실업자를 분리해서 지원했었지만 올해 7월 부터는 국민누구나 최대 500만원까지 지원을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전엔 여러가지 제약조건이 있었으나 2021년 월 기획재정부 발표로 전국민 누구나 내일배움카드 신청이 가능한 것으로 변경되었습니다. 기존에는 월 소득 1억 5천만원 이상인 경우는 제외, 프리랜서, 특수고용혀애 근로자의 경우는 월 300만원 이상 소득이 있는 경우도 제외 됩니다. 또한 대기업 재직인 경우 45세 이상 이거나 월 임금이 300만원 미만이어야 카드 발급이 가능합니다. 재학생의 경우는 졸업예정학년인 경우 고등학생(진학..

국민취업 지원제도 15-69세 1인당 300만원 지원 [내부링크]

2021년 1월 1일 부터 시행된 국민취업지원제도는 취업을 희망하는 국민이 조속히 취업이 될 수 잇도록 취업을 지원하는 서비스와 더불어 생계지원도 제공하는 고용안정망제도입니다. 주요 지원 내용은 저소득층에 대한 소득지원 강화로 저소득 구직자 등 I 유형 대상에게 구직촉진 수당(50만원씩 6개월)을 지급해 저소득 층 생계안정을 지원 하며 장기실업자, 중장년층, 경력단절 여성, 청년, 특수형태 근로 종사자, 취업희망자 등 취업취약 계층의 취업준비 및 생계를 위한 소득지원 이뤄집니다. 대상은 15세부터 69세의 구직자로 소득과 재산에 따라 2가지 유형으로 지원받습니다. I유형 : 구직촉진수당과 취업지원 서비스를 하께 지원. II유형 : 취업활동과 취업지원서비스 제공 I유형은 가구단위 중위소득 50%이하, 재산..

대한통운 택배 파업 이유 / 언제 끝날까? (파업종료) [내부링크]

대한통운 택배 파업이 한달째 지속되고 있습니다. 대한통운 택배의 파업은 소비자에게 그대로 불편이 전달되고 온라인에서 판매를 하는 판매자에게도 매출하락 등 여러가지 불편과 고통을 안겨주고 있습니다. 대한..

오미크론으로 특이점이 온 주식시장 코로나 관련주 하락? 코인은 왜 폭락? [내부링크]

오미크론 때문에 코로나관련 주식들이 상승할 것이란 기대(?)가 있었던 한주였습니다. 전세계 38개국에서 오미크론 확진자가 나왔다고 하는데요. 이로인해 시장 경제가 지난 델타변이 때처럼 크게 휘청할 것이라고..

오미크론이 코로나 종식을 앞당길 수 있다? [내부링크]

국내 확진자 수가 4000~5000명까지도 증가하고 있어 걱정이 커지는 요즘, 국내에서도 오미크론 확진자가 나오면서 전세계적으로 다시금 봉쇄나 거리두기를 해야하는 것은 아니냐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는데요. 미국..

암호화폐 비트코인 이더리움 왜 내릴까요? [내부링크]

비트코인, 이더리움 등 암호화폐가 연일 하락세입니다. 특별히 하락 이슈가 될 만한 뉴스가 없는데 하락하는 이유를 두고 여러 전문가들이나 뉴스에서 이렇게 저렇게 예측을 하고 있는데요. 똑부러지는 해석은 없..

퇴사하고 N잡, 인생 자체가 오징어게임 [내부링크]

각자가 처한 상황은 각자에게 절실함, 힘겨움 같은 것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오징어게임 속 인물들이 모두 하나같이 커다란 빚을 진 사회와 인생에서  벼랑끝에 내몰린 사람들이죠. 영화 속 상황은 어떤 사람들에..

헝다그룹 파산 위기가 왜 비트코인 등 암호화폐 가격을 떨어뜨릴까? [내부링크]

비트코인이 급락했습니다. 10%이상 급락했다가 지금은 조금 회복한 상태인데요. 비트코인 뿐만 아니라 대부분의 암호화폐가 급락했습니다. 전문가들은 헝다그룹이 파산하더라도 리먼브라더스 사태처럼 시장에 미치..

손정의, 쿠팡 주식 2조원 매각한 이유는? [내부링크]

손정의회장은 쿠팡에 투자를 하면서 뉴욕증시에 상장했을 때도 매각하지 않았고 팔지않는다고 했었습니다. 그래서 최근 쿠팡주식 2조원대 매각에 대해서 이유가 뭔지, 매각 배경에 대한 관심이 높은데요. 여러 매..

2021 상반기분 국세청 근로 장려금 신청 / 계산기 [내부링크]

2021 상반기분 근로장려금 신청이 시작됐습니다. 이번에 지급 신청하는 근로장려금은 2021년 1월 부터 6월까지의 근로 소득에 해당하는 상반기분입니다. 신청기간은 15일까지이며 장려금 심사를 거쳐 12월 말에 지..

2022년 맥북에어는 맥세이프(magsafe) 포함된다 [내부링크]

블룸버그의 마크 거먼기자는 2022년 맥북 에어가 새로 출시될 것이며 Magsafe 가 다시 탑재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매그세이프는 맥북의 충전단자로 근래에 출시된 맥북 에어 맥북 프로는 충전단자가 usb-c타입..

아이폰 아이콘 이름 없애기 / 폴더 이름 없애기 [내부링크]

아이폰 아이콘 이름을 없애는 것은 사실상 불가능하고 앱의 이름을 변경하는 것도 앱 제작자가 새로 빌드하는 경우가 아니면 사용자가 앱 이름을 변경하는 것은 사실상 불가능합니다. 다만 앱의 아이콘 이름을 단..

T우주 우주패스 이벤트 미국 여행 보내준다! 11번가 미니쿠퍼득템찬스! [내부링크]

SKT가 T우주 구독서비스를 출시하면서 우주패스 가입자 대상의 프로모션 이벤트를 내놨는데요. 첫번째가 글로벌 우주 파트너 투어로 우주패스 가입자 중에서 응모한 9명의 고객을 아마존, 스타벅스, 구글 등 T우주..

국민지원금 9월 6일부터 신청 1인당 25만원 [내부링크]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이 9월 6일부터 신청 접수를 받습니다.  소득하위 88%에게 지원되는 국민지원금은 1인당 25만원 지급되며 4인가족 기준 국민건강 보험료가 6월 직장가입자 기준 31만원 이하면 지원 받을..

맥북 프로 14인치 가격 240만원 이상? / 16인치는? [내부링크]

MacRumors 에 따르면 올해 출시 예정인 맥북프로 14인치의 가격이 2000달러에서 시작할 것이고 합니다. M1X  신형 칩을 탑재하고 출시된다는 맥북프로 14인치는 기존의 인텔제품의 라인업처럼 고급형 제품으로써..

아이폰 라이트닝 vs USB-C 속도 비교 [내부링크]

아이폰 라이트닝은 2012년에 채택된 이후에 큰 변화 없이 아이폰의 충전 및 데이터 전송 케이블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업계에선 USB-C를 기본으로 채용한지 오래고 심지어 애플도 USB-C개발에 참여 했었죠. 그러나..

Github의 개념 기본 사용법 [내부링크]

Github의 개념을 알아보겠습니다. 지난번에 Git이 무엇인지, 어떻게 쓰는지를 살펴봤으니 Git에 대한 이야기는 지난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Git을 어떻게 쓰는지 알면 Github의 개념은 좀 더 쉽게 이해할 수 있습..

Git이란 무엇일까? 최대한 쉽게 정리해봤습니다. /사용법 [내부링크]

Git, Github 개발자들이 너무나 많이 사용하고 있는 것이죠. 사실 깃이니 깃허브니 하는 것은 개발작업의 특성상 협업 과정에서 파일관리를 위해 필요한 것입니다. 하지만 개인이 혼자서 뭔가를 작업할 때도 깃,..

애플앱스토어 외부 결제도 가능해진다. 각종 구독 서비스 좀 저렴해질까? [내부링크]

애플은 개발자에게 인앱결제를 애플을 통해서만 하도록 했었습니다. 이것으로 30%의 이익을 가져갔었죠. 소비자, 개발자 모두에게 부담이 되는 부분이었는데요. 애플은 27일 미국 개발자들의 집단소송에 대해 7가..

국내 협업도구 1위는 잔디 / 효과적인 팀워크 솔루션 [내부링크]

협업도구 시장도 춘추전국시대입니다. 현재 글로벌 협업도구 1위는 슬랙입니다. 저는 페이스북 워크스페이스, 슬랙, 라인, 노션, 에버노트를 사용했었는데요. 사실상 에버노트는 개인 작업과 컨텐츠 모으기에 가깝..

CSS 애니메이션 만들기 (1) 준비 / 기초 [내부링크]

CSS로 간단한 애니메이션을 만들 수 있습니다. 자바스크립트가 없어도 각각의 요소들이 부드럽게 변하거나 이동하거나 크기가 변하는 등의 애니메이션을 만들어 줄 수 있는데요. 각 요소 즉 엘리먼트에 적용되는..

어도비 XD 제플린 연동하기 [내부링크]

어도비 XD 는 UI 디자인을 할 수 있는 도구입니다. 제플린과 연동해서 디자이너와 퍼블러셔 개발자가 협업작업도 가능해서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있는데요. 예전에는 스케치를 많이 썼고 아직도 현업에서 사용하고..

테슬라의 테슬라봇 (휴머노이드) 개발 [내부링크]

테슬라가 AI 데이 행사를 통해 인간과 비슷한 로봇을 개발중이라고 밝혔습니다. 테슬라는 19일 Ai 데이 행사에서 완전자율주행시스템기술과 비전을 밝혔는데요. 2020년엔 배터리데이를 통해 배터리 자체 생산에 대..

CSS 셀렉터 활용하기 [내부링크]

CSS 이해하기에 이어서  CSS 셀렉터를 알아보고 활용하는 방법을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예제를 따라서 작성해보고 브라우저에서 확인해보는 방법으로 하시면 쉽게 이해하실 수 있을 것 같아요. 아래는 샘플 html..

CSS 이해하기 [내부링크]

HTML퍼블리싱에서 빼놓을 수 없는 것이 CSS입니다. 사이트를 꾸밀려면 반드시 필요한 요소이며 규칙인데요. CSS를 먼저 이해하고 자주 쓰이는 요소들도 살펴보겠습니다. CSS란 Cascading style Sheet의 약자입니..

파이썬 아나콘다 / 차이 / 설치 / 사용법 [내부링크]

파이썬하면 아나콘다(Anaconda)는 꼭 같이 나오는데요. 아나콘다는 파이썬 배포판 중에 하나입니다. 리눅스도 여러종류의 배포판이 있죠. 우분투, 페도라, 레드햇, CentOS 등등 배포판마다 특징을 갖고 있습니다...

기계식 키보드와 애플키보드 고민중이시라면 애플키보드 권합니다. [내부링크]

제가 많은 기계식 키보드를 사용해 본 것은 아니지만 2년 정도 기계식 키보드를 사용하면서 느낀 것은 장점인 키감 빼고 가격과 관리, 내구성 모든 면에서 차라리 일반적인 펜타그래프 방식이나 멤브레인을 구매하..

아이폰 12에서 화면 캡처 스크린샷하는 방법 [내부링크]

아이폰12에서는 화면 캡처를 어떻게 할까요? 홈버튼이 있는 아이폰을 쓰다가 홈버튼이 사라진 아이폰 X(10), 11, 12 부터는 스크린샷을 찍는 방법이 달라질 수 밖에 없죠. 아이폰 12를 비롯한 홈버튼 없는 아이폰..

애플 홈페이지 '스토어' 메뉴로 구매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내부링크]

애플홈페이지에 스토어 (Store)메뉴가 등장했습니다. 이전 애플 홈페이지는 Mac, iPad, Iphone, watch 등 개별 제품으로 들어가 각각의 페이지에서 구매를 진행했는데요. 그러다보니 액세서리류를 보려면 메뉴를..

갤럭시 z 플립 3 아이폰 12 비교/출시일 / 가격 [내부링크]

갤럭시 z 플립 3가 지난 11일 언팩(Samsung Galaxy Unnpackd 2021) 을 통해 온라인으로 z폴드 3와 함께 공개되었습니다. 갤럭시 z플립은 플립이라 불리지만 폴더블폰의 형태로 콤팩트한 타입으로 디자인에서 많은..

커피가 몸에 좋다는 연구결과는 지금도 계속 나오고 있다. [내부링크]

아침에 빈속에 절대 마시지 말라는 커피를 거의 매일 마시고 있습니다. 확실히 위장에는 좋지 않을 것 같은데, 아침을 잘 먹지는 않고 머리는 맑았음 좋겠고. 그러니 커피를 안마실 수는 없더라구요. 그래도 커피..

잠을 푹 잤는데도 계속 피곤한 이유는? [내부링크]

진짜 잠을 푹 잤다면 피곤하지 않을 것 같지만 의외로 잠을 푹 잤는데도 피곤할 때가 있습니다. 이유가 뭘까요? 잠을 잘 잤는데도 피곤한 원인이 진짜 있는 것일까요? 잠을 잤어도 피곤한 몇가지 원인이 될 수 있..

주사 / 백신 맞고 목욕하면 안되는 이유? [내부링크]

독감백신이나 주사를 맞고 나면 병원에서 당일 목욕을 하지 말라고 권합니다. 목욕을 하면 안되는 이유가 체온 상승 때문에 안된다는 얘기도 있고 몸이 힘들어져서 컨디션이 나빠지기 때문이라는 얘기도 있습니다...

중성지방은 건강에 나쁘고 HDL콜레스테롤은 좋은 거 맞나요? [내부링크]

중성지방이 뭘까요? 중성지방은 몸에 붙은 살이고 체지방이라고 합니다. 체지방의 90%가 중성지방인데요. 중성지방은 나쁘다고 하는데 어떻게 나쁜 것인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중성지방이 콜레스테롤이 되는데 그..

스미싱 예방 및 대응하기 [내부링크]

스미싱 피해가 끊이지 않는 것 같습니다. 예전엔 전화 사기 수법인 보이스피싱이 많았다면 요즘은 스미싱이 많은데요. 스미싱 수법과 예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스미싱은 문자메시지 SMS와 낚시질 fishing..

[파이썬 퀴즈] 사이트별 패스워드 자동생성기 만들기(문자열, 슬라이싱) [내부링크]

파이썬은 문자열을 쉽게 다룰 수 있는 언어입니다. 문자열이란 문자들의 집합, 문자들의 나열을 의미하죠. 문자열을 출력하고 다루는 함수 몇가지와 문자열에서 일부분만 출력하거나 일부 정보만 이용하는 방법인..

[파이썬 퀴즈!] 로또처럼 행운의 숫자를 랜덤으로 뽑아보기 [내부링크]

지난번에 파이썬으로 랜덤함수(random())를 이용해서 난수를 출력하는 것을 해봤는데요. 오늘은 예제문제를 통해서 랜덤함수를 복습해보겠습니다. 여러가지 숫자중에서 랜덤으로 하나를 뽑아내는 프로그램을 만들..

비주얼스튜디오코드로 파이썬 시작하기 (2) [내부링크]

오늘은 비주얼 스튜디오 코드(Visual Studio Code)로 파이썬 프로그램의 기초를 다지는 두번째 시간입니다. 지금까지 파이썬에서 몇가지 맛보기를 해봤어요. 2020/08/22 - [IT/파이썬] - 파이썬 기초 3 : 파이썬..

비주얼스튜디오코드로 파이썬 시작하기 (1) [내부링크]

지난번까지 파이썬으로 정수계산을 해보고 함수라는 것도 잠깐이나마 맛보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이제 Visual Studio Code(VSC) 비주얼스튜디오 코드를 이용해서 파이썬 공부를 본격적으로 시작해보겠습니다. 이미..

파이썬으로 계산(2) : 함수로 계산해보기 [내부링크]

오늘은 파이썬에서 계산하기 두번째로 함수를 이용한 계산을 해보겠습니다. 그전에 복습으로 파이썬에서 사용하는 기본적인 연산자를 살펴볼게요. 계산 연산 기호 덧셈 + 뺄셈 - 곱셈 * 나눗셈 / 몫 // 나머지 %..

파이썬으로 계산해보기 [내부링크]

자 이제 파이썬을 설치도 하고 코딩하는 에디터도 설치해봤으니 파이썬을 맛보도록 하겠습니다. 간단한 계산을 파이썬으로 해보려고 해요. 오늘은 파이썬이 작동하는 프로그램을 만들 것은 아니고 파이썬이 계산을..

파이썬 기초 2 / 파이썬의 특징 : 쉽다는 것! [내부링크]

파이썬의 특징을 알아보자! 저 같은 코딩 초보에게 프로그래밍 언어가 쉽다는 것은 쉽게 와닿지 않는 말인데요. 파이썬은 그래도 작성되어 있는 것을 보면 이해가 되는 부분도 있으니 "파이썬은 쉽다"라는 특징이..

파이썬 기초 : 파이썬이 뭐에요? [내부링크]

요즘 파이썬 공부하시는 분들 많죠. 오늘 부터 파이썬을 공부하면서 저처럼 시작하시는 분들께 기초부터 차근차근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정리해 보려고 합니다. 저는 프로그램 하나도 모르는 일반인이지만 파이썬..

파이썬 에디터 - 비주얼 스튜디오 코드 사용하기 [내부링크]

파이썬(Python)을 설치하면 이제 코딩을 할 에디터가 있어야겠죠. 지난번에 파이썬을 설치하면서 봤던 구름 IDE를 사용할 경우는 접속하고 컨테이너로 들어가면 바로 코딩을 할 수 있는 에디터가 나타나므로 따로..

파이썬 기초 3 : 파이썬 설치하기 [내부링크]

파이썬 설치하는 방법 설치는 어려울 것이 없는데요. 윈도우와 맥이 좀 차이가 있네요. 다운로드는 파이썬 홈페이지> 다운로드에서 최신 버전을 설치하면 됩니다. 현재 최신 버전은 3.8.5입니다. 버전은 계속 올..

마스터, 슬레이브 등 인종차별적 용어 없애는 IT 회사들 [내부링크]

마스터/슬레이브, 블랙리스트/화이트리스트 같은 단어는 IT에선 일상적인 용어입니다. 하지만 이제 이 용어들을 퇴출시키려는 움직임이 일어나고 있는데요. 미국에서 일어나고 있는 Black Lives Matter (흑인생명..

스크래치(Scratch)로 움직이는 배경 만들기 [내부링크]

지난 번엔 스크래치로 간단한 게임만들기를 해봤는데요. 오늘은 스크래치로 횡스크롤하는 움직이는 배경 만들기를 해보겠습니다. 코딩에 대해 익숙하지 않은 사람들이 블록코딩을 하면서 원리를 이해하고 코딩하는..

스크래치(SCRATH)와 엔트리로 블록코딩을 알아보자 [내부링크]

코딩이 초등학교에서도 필수교육이 되었는데요. 초등학교에서 교육용으로 사용하는 스크래치를 블록코딩이라고 부릅니다. 사실 코딩이라고하면 텍스트로 프로그래밍 언어를 이용해서 직접 타이핑을 하는 것인데요...

[용어] 쌉이 뭔가 했네. 쌉가능 쌉소리 뉴스에서 이 단어를 쓰는 건 좀 아니다. [내부링크]

쌉가능 쌉파서블 대체 뭔소린가 했네요. 쌉은 "ㅆ" (쌍시옷)들어가는 그 욕을 순화해서 쓴 말이라고 합니다. 마치 "ㅈ"(지읏)들어가는 그 유두문자를 존이라고 해서 쓰는 것과 비슷한 셈이죠. 어떤 인터넷 방송에..

방랑식객 임지호님 향년 65세 심장마비로 별세,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내부링크]

음식을 주제로 하는 프로그램 중에서 방랑식객 임지호님은 다른 쉐프들과는 차원이 다른 분 같았습니다. 임지호님께서 오늘 65세, 심장마비로 세상을 떠나셨네요.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다큐멘터리 밥정에서..

네이버가 정말로 검색알고리즘을 조작했다구? [내부링크]

공정거래위원회가 국내 최대 포털인 네이버가 검색알고리즘을 조작해 자사의 이익을 챙겼다며 270억원의 과징금을 부과했습니다. 공정거래위원회는 "네이버는 쇼핑, 동영상 분야 검색 서비스에 대한 검색알고리즘..

2020 미국 대선 (선거인단, 선거일) [내부링크]

미국의 대통령 선거는 전세계의 이목이 집중되어 있는 빅 이벤트죠.  4년 중임제, 선거인단제, 간접선거제(간선제)... 미국의 대통령 선거제도를 설명하는 단어들인데요. 이런 간접선거 제도는 의원내각제 국가..

페북(페이스북) 탈퇴 후 인스타그램 로그인하는 방법 [내부링크]

페이스북을 탈퇴해도 인스타그램은 쓰고 싶을 수 있죠? 페이스북 계정이 해킹 때문에 불안하거나 사용오류, 불편 등 여러가지 이유로 탈퇴를 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페북 탈퇴를 해도 인스타그램은 계속 사용하고..

분산신분증명 DID (Decentralized Identity)란? [내부링크]

DID (Decentralized Identity)란 무엇일까요? 탈중앙화 신원증명(분산 신원증명이라고도 하는데요). 말도 참 어렵죠. 오늘은 이게 무엇인지 알아보겠습니다. 인터넷에서 개인의 신원을 증명하는 방법이라면 어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