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okloglog의 등록된 링크

 seokloglog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6건입니다.

매일 일기 쓰기 막막하다면, 꿀팁은? [내부링크]

지난 포스팅에서는 매일 일기를 쓰는 것의 장점들을 알아보았다. 사실 거창하게 공책 한 장을 꽉 채우는 일기만이 가치가 있는 것은 아니다. 어떻게 일기를 쓸지 막막하다면 다음의 팁들을 읽어보자. 1. 정기적으로 글을 쓸 시간과 장소를 정하자. 매일 같은 시간과 장소에 일기를 써보자. 이것은 일상을 만들고 그 습관을 고수하는 것을 더 쉽게 만드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예를 들어 하루를 마무리하면서 잠자리에 들기 전 침대 옆의 노트에 간단하게 적는 방법이 있다. 2. 판단 없이 자유롭게 쓰자. 일기를 쓸 때, 문법, 철자, 구두점에 대해 걱정하지 말자. 내가 이 글을 적는 것이 좋은 것인지 나쁜 것인지에 대해 걱정하지 말고, 생각나는 대로 편안하게 써보자. 일기는 누군가에게 검사 맡기 위해 쓰는 것이 아니..

매일 쓰는 일기와 성공의 관계? [내부링크]

초등학교 때 일기를 숙제로 적어본 적이 있을 것이다. 친구랑 무엇을 하며 놀았는지, 체육시간에 뭘 했는지 등을 적는 등, 그날 재미있던 일이 있으면 일기 쓰는 것도 좋았지만, 평범한 날들에는 소재가 고갈되어 귀찮기도 했다. 그런데 성공한 사람들은 대부분 일기를 쓴다고 한다. 그것도 매일 아침이나 저녁에. 일기를 적는다고 인생이 크게 바뀔 것이라는 생각은 잘 안 들지만, 사실 매일 일기를 적는 이 단순한 행동에도 큰 의미가 있다. 일기를 쓰는 것은 자기 성찰, 개인적 성장, 그리고 창의적인 표현을 위한 강력한 도구이다. 다음은 일기를 쓰는 것의 장점들이다. 1. 생각과 감정을 명확히 할 수 있다. 우리가 생각과 감정을 일기에 적을 때, 마음속에서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에 대해 명확하게 알게 된다. 혼란..

숙면의 중요성과 도움이 되는 방법 [내부링크]

우리는 밤에도 해야 할 일이 많다. 오늘 안에 꼭 끝내야 하는 일이 있거나, 기다리던 스포츠 경기가 새벽에 있을 수도 있다. 커피나 카페인 음료를 마시면서 잠을 안 자면 다음날 아침은 초췌해지기 마련이다. 물론 밤낮을 바꿔서 생활하는 게 편한 사람도 있고, 하루 24시간이 너무 짧아 잠을 최대한 줄여야 하는 사람도 있다. 하지만 성공한 사람들은 숙면을 강조한다. 숙면은 신체적, 정신적 건강에 필수적이다. 잠을 자는 동안, 신체는 조직을 복구하고, 기억을 강화하고, 호르몬을 조절하는 것과 같은 중요한 기능을 수행한다. 충분한 양질의 수면을 취하는 것은 기분을 향상하고, 기억력과 인지 기능을 향상하며, 염증을 줄이고, 심지어 건강한 체중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반면에 만성적인 수면 부족은 비만, ..

긍정적인 생각, 왜 중요한가? [내부링크]

부정적인 생각과 긍정적인 생각 중에 어떤 것을 선택할 것인지 물어본다면, 대다수가 긍정 쪽을 선택할 것이다. 내일부터는 웃으면서 살겠다. 올해부터는 긍정적 마인드를 갖추겠다는 다짐을 하지만, 막상 현실에서 항상 긍정적인 마음을 유지하기는 쉽지 않다. 예상치 못한 일에 스트레스를 받고, 마음에 들지 않는 일에 화가 나기도 한다. 또한 항상 걱정만 하면서 앞으로 나아가지 못하는 경우도 있다. 이렇게 부정적으로 사는 것보다, 긍정적으로 사는 것이 좋은 이유는 무엇일까? 긍정적인 마음을 갖는다는 것은 삶에 대해 낙관적인 시각을 가지고 모든 상황에서 좋은 것에 집중하는 것을 의미한다. 긍정적인 사고방식을 기르는 것이 중요한 몇 가지 이유들을 알아보자. 1. 정신 건강에 좋다. 긍정적인 사고방식은 불안과 우울증의 ..

왜 성공한 사람들은 명상을 하는가 [내부링크]

명상이라는 단어는 우리에겐 조금 멀게 느껴지고 왠지 아무도 찾지 않는 위대한 자연 속에서 수행하는 수도승의 이미지를 떠올리게 한다. 명상을 한다고 해도 정적인 자세로 가만히 호흡을 할 뿐이라 이것이 왜 도움이 되는지 알기 어렵고, 그 시간이 지겹거나 아깝게 느껴진다고도 한다. 그런데 성공한 사람들은 명상이 개인적이고 직업적인 삶을 향상시킬 수 있는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기 때문에 다양한 이유로 명상을 한다. 성공한 사람들이 명상을 하는 몇 가지 이유를 알아보도록 하자. 1. 스트레스와 불안감 감소 명상은 스트레스와 불안 수준을 줄이는 효과적인 방법으로 알려져 있는데, 이것은 사람들이 스트레스를 받을 때 침착하고 집중하며 생산적으로 지내도록 도울 수 있다. 2. 창의성 및 생산성 향상 명상은 사람들이 그들의..

독서의 이유 [내부링크]

우리는 살면서 책을 읽으라는 조언을 많이 듣는다. 어린 시절부터 부모님들은 책장에 책을 채워넣으시거나 동화책을 읽어 주시면서 아이들의 흥미를 불러일으키려한다. 그러나 학교에 들어가고 진행되는 교과수업에 독서는 뒷전이 되는 경우가 많다. 이후, 성인이 되어도 바쁜 일상에 치이다보면 책을 읽을 시간은 더욱 적어진다. 이렇게 읽을 시간도 부족한데 왜 성공한 사람들은 독서를 강조하는 것일까? 독서는 단순히 지식을 습득하거나 언어 능력을 향상시키는 것을 넘어서는 많은 이점을 가지고 있다. 독서의 장점은 여러가지가 있다. 1. 정신적 자극을 준다. 독서는 다른 활동이 거의 할 수 없는 방식으로 우리의 뇌를 움직이게 한다. 책을 읽는 행동은 집중력, 집중력, 그리고 상상력을 필요로 하는데, 이 모든 것들은 우리의 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