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gandsong의 등록된 링크

 singandsong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06건입니다.

[노래 추천]막걸리 한잔 - 영탁 [내부링크]

노래 가사 온 동네 소문났던 천덕꾸러기 막내아들 장가가던 날 앓던 이가 빠졌다며 덩실더덩실 춤을 추던 우리 아버지 아버지 우리 아들 많이 컸지요 인물은 그래도 내가 낫지요 고사리 손으로 따라주는 막걸리 한잔 아버지 생각나네 황소처럼 일만 하셔도 살림살이는 마냥 그 자리 우리 엄마 고생시키는 아버지 원망했어요 아빠처럼 살긴 싫다며 가슴에 대못을 박던 못난 아들을 달래주시며 따라주던 막걸리 한잔 따라주던 막걸리 한잔 황소처럼 일만 하셔도 살림살이는 마냥 그 자리 우리 엄마 고생시키는 아버지 원망했어요 아빠처럼 살긴 싫다며 가슴에 대못을 박던 못난 아들을 달래주시며 따라주던 막걸리 한잔 따라주던 막걸리 한잔 설명 영탁의 막걸리 한잔은 대한민국의 트로트 가수 강진의 노래를 커버한 곡으로, 2020년 1월 23일..

[노래 추천]정상에서 - 김정민 [내부링크]

노래가사 죽어도 좋을 만큼 누굴 사랑한 적 있었던 나 이 세상 끝이라도 지켜주고픈 사람 있었던 나 영원히 머물 것만 같던 너마저 떠나가던 그날에 왜인지 조차 묻고 싶지 않았던 초라한 내 삶이었었어 잃어버린 지난 시간 속에 혼자만의 서럽던 지난날들 잊어버려 또 잊고 일어서 버려 언젠가 다시 돌아올 테니 영원히 머물 것만 같던 너마저 떠나가던 그날에 왜인지 조차 묻고 싶지 않았던 초라한 내 삶이었었어 어디라도 마음 둘 곳 없어 쓰러질 듯 아파온 내 가슴에 고개 들어 나 다시 고개를 들어 언제나 말하고 싶어 잃어버린 지난 시간 속에 혼자만의 서럽던 지난날들 잊어버려 또 잊고 일어서 버려 언젠가 다시 돌아올 테니 설명 김정민의 정상에서는 2002년 발매된 곡으로, 김정민의 5집 앨범에 수록된 타이틀곡이다. 이별..

[노래 추천]착한사랑 - 김민종 [내부링크]

노래가사 믿어지지 아니 믿을 수 없는 지금 이 순간을 기억해야 하나 사랑하고 있는 그대가 내 곁에서 떠나는 모습을 미안해서 내게 아무 말 없이 나를 버린 거라 생각하고 나니 이해할 수 있어 그대를 사랑하니까 내 사랑이니까 울고 있는 나는 내게 말했지 편안하게 지내야 한다고 나를 떠난 그대가 행복할 수 있도록 어려워도 그래야 한다고 그대여 난 오늘도 너무 괴로워하는 나를 달래 보고 있지만 더 이상 견딜 수 없는 아픔에 살아가는 게 너무 힘들지만 하지만 사랑해요 난 그댈 설명 김민종의 착한 사랑은 1998년 발매된 김민종의 4집 앨범 '愛'의 타이틀곡이다. 작곡과 편곡엔 김도형 작곡가가 맡았고 김민종 본인이 직접 가사를 썼다. 떠난 사랑을 잊지 못하고 그리워하는 남자의 마음을 담은 가사와, 김민종의 애절한 ..

[노래 추천]바람의 노래 - 조용필 [내부링크]

노래가사 살면서 듣게 될까? 언젠가는 바람의 노래를 세월 가면 그때는 알게 될까? 꽃이 지는 이유를 나를 떠난 사람들과 만나게 될 또 다른 사람들 스쳐가는 인연과 그리움은 어느 곳으로 가는가? 나의 작은 지혜로는 알수가 없네. 내가 아는 건 살아가는 방법뿐이야. 보다 많은 실패와 고뇌의 시간이 비켜갈 수 없다는 걸 우린 깨달았네. 이제 그 해답이 사랑이라면 나는 이 세상 모든 것들을 사랑하겠네. 설명 조용필의 '바람의 노래'는 1997년 5월 1일에 발매된 정규 16집 앨범인 [eternally]의 타이틀 곡이다. 이 노래는 삶에 대한 시적이며 깊은 울림을 담은 가사와 조용필의 부드러운 음색이 어우러진 곡으로, 대중들에게 큰 사랑을 받았다. 짧은 노래가사에 인생의 희노애락과 의미가 담겨있으며 많은 사람들..

[노래 추천]준비 없는 이별 - 녹색지대 [내부링크]

노래가사 지난시간 내곁에서 머물러 행복했던 시간들이 고맙다고 다시 또 살게되도 당신을 만나겠다고 아 그말해야 할텐데 떠나는 그대라도 편하게 보내줘야 할텐데 눈을 감아 지워질수 있다면 잠이들면 그만인데 보고플땐 어떻해야하는지 오는밤이 두려워져 아 그댈 보낼 오늘이 수월할 수 있도록 미운기억을 주지 그랬어 하루만 오늘더 하루만 준비할 수 있도록 시간을 내게 줘 안돼 지금은 이대로 떠나는 널 그냥 볼수는 없어 차라리 나 (차라리 나) 기다리라 말을 해 아무것도 미안해 하지마 아무것도 걱정하지 말고 나는 괜찮아 그래도 사는 동안 함께 나눈 추억이 있잖아 다행이야 감사할께 아 그댈 보낼 오늘이 수월할 수 있도록 미운기억을 주지 그랬어 하루만 오늘더 하루만 준비할 수 있도록 시간을 내게 줘 안돼 지금은 이대로 떠나..

[노래 추천]여러분 - 임재범 [내부링크]

노래가사 네가 만약 괴로울 때면 내가 위로해 줄게 네가 만약 서러울 때면 내가 눈물이 되리 어두운 밤 험한 길 걸을 때 내가 내가 내가 너의 등불이 되리 허전하고 쓸쓸할 때 내가 너의 벗 되리라 나는 너의 영원한 형제야 나는 너의 친구야 나는 너의 영원한 노래여 나는 나는 나는 나는 너의 기쁨이야 어두운 밤 험한 길 걸을 때 내가 내가 내가 너의 등불이 되리 허전하고 쓸쓸할 때 내가 너의 벗 되리라 나는 너의 영원한 형제야 나는 너의 친구야 나는 너의 영원한 노래여 나는 나는 나는 너의 내가 만약 외로울 때면 누가 나를 위로해 주지 바로 여러분 나는 너의 영원한 형제야 나는 너의 친구야 나는 너의 영원한 노래여. 설명 임재범의 여러분은 대한민국의 가수 임재범이 2011년에 발매한 곡으로, 가수 윤복희 님..

[노래 추천]사랑을 위하여 - 김종환 [내부링크]

노래가사 이른 아침에 잠에서 깨어 너를 바라볼 수 있다면... 물안개 피는 강가에 서서 작은 미소로 너를 부르리. 하루를 살아도 행복할 수 있다면 나는 그 길을 택하고 싶다. 세상이 우리를 힘들게 하여도 우리 둘은 변하지 않아. 너를 사랑하기에 저 하늘 끝에 마지막 남은 진실 하나로... 오래 두어도 진정 변하지 않는 사랑으로 남게 해 주오. 내가 아플 때 보다 네가 아파할 때가 내 가슴을 철들게 했고... 너의 사랑 앞에 나는 옷을 벗었다. 거짓의 옷을 벗어 버렸다. 너를 사랑하기에 저 하늘 끝에 마지막 남은 진실 하나로... 오래 두어도 진정 변하지 않는 사랑으로 남게 해 주오. 너를 사랑하기에 저 하늘 끝에 마지막 남은 진실 하나로... 오래 두어도 진정 변하지 않는 사랑으로 남게 해 주오. 사랑으..

[노래 추천]사랑이 늦어서 미안해 - 김조한 [내부링크]

노래 가사 항상 곁에 있지만 언젠가는 스쳐갈 사람 금을 그어둔 채 그렇게 지냈어 이런 나를 알잖아 뭐든지 한 걸음 느린 거 가슴이 하는 말 모른 척했나 봐 금방 울 것 같은 널 바라보며 침묵으로 너를 난 밀쳐 냈었지 알 것 같아 내 마음 조금도 미안하지 않게 어깨 들썩임까지 마음 썼던 너 난 그런 너를 두고도 사랑이 온 지 몰랐어 너 떠나가는 순간도 사랑했는지 몰랐어 가슴 아픔이 너 때문이란 걸 이제야 알았어 사랑이 너무 늦어서 미안해 나의 마음도 알지 못하면서 사랑을 다 아는 듯 떠들었었지 나 힘들어 너무 생각나서 또 생각 안 나서 그 한 가지 생각에 또 눈물만 나 난 그런 너를 두고도 사랑이 온 지 몰랐어 너 떠나가는 순간도 사랑했는지 몰랐어 가슴 아픔이 너 때문이란 걸 이제야 알았어 사랑이 너무 늦..

[노래 추천]그 강을 건너지마오 - 양지은 [내부링크]

노래가사 가지 마오 가지를 마오 그 강을 건너지 마오 가려거든 가시려거든 이 언약 가져가시오 검은 머리 파뿌리되는 날까지 지켜준다고 내 손 잡고 눈물로 맺은 언약을 잊지 마시오 강물에 떠내려가는 마지막 꽃잎일 새라 이손을 놓지못하오 님이여 움켜쥐시오 가지 마오 가지를 마오 그 강을 건너지 마오 가려거든 가시려거든 이 언약 가져가시오 강물에 떠내려가는 마지막 꽃잎일 새라 이손을 놓지못하오 님이여 움켜쥐시오 가지 마오 가지를 마오 그 강을 건너지 마오 가려거든 가시려거든 이 언약 가져가시오 이 언약 가져가시오 노래정보 2014년에 개봉한 독립영화 조병만 할아버지와 강계열 할머니 부부의 노년의 사랑을 그린 다큐 영화가 모티브다. 2021년 2월 26일에 방영된 TV조선의 오디션 프로그램 내일은 미스트롯 2에서..

[노래 추천]혼잣말 - 김장훈 [내부링크]

노래가사 추억이 소중한 이유 흐름 속에 머물러 있다는 것. 수줍게 두 손을 잡던 너와 나를 만날 수 있다는 것. 하지만 아무리 그리워도 두 번 다시 그때로 돌아갈 수 없기에... 조금 더 잘해주지 못하고 울리던 일들만 마음에 남아 이젠 내가 눈물이 날까? 아직 내 맘속엔 하루에도 천 번씩 만 번씩 네가 다녀가. 잊어도 잊어도 눈물이 흐를 너인데... 친구도 될 수 없는 너 둘이 되어 흘러가는 구름처럼... 괜찮아 말하며 혼자 더 슬퍼져 죽을 만큼 힘들어. 혹시나 어리석은 마음에 네 편지도 사진도 버리지 못하는 나. 그동안 너무 고마웠다고 전하지 못한 말 혼자 되뇌며 눈물 속에 널 보냈지만... 아직 내 맘속엔 하루에도 천 번씩 만 번씩 네가 다녀가. 잊어도 잊어도 눈물이 흐를 너인데... 눈물 속에 널 ..

[노래 추천]멀어져 간 사람아 - 박상민 [내부링크]

노래 가사 내게 사랑한다는 말하고 멀어져 간 사람아 사랑이 무언지도 모르는 그대여 내게 안녕이란 말하고 멀어져 간 사람아 그대여 나만 홀로 외로이 서 있네 머나먼 저 바다로 가면 찾을 수 있나 머나먼 저 하늘 위에는 있지 않을까 어두운 저 창문밖으로 누군가 있지 않나 쳐다봐도 가로등만 외로이 서 있네 머나먼 저 바다로 가면 찾을 수 있나 머나먼 저 하늘 위에는 있지 않을까 멀리 떠나버린 그대여 저 하늘 위에 사랑이 있다고 말하지 마오 멀리 떠나버렸네 머나먼 저 바다로 가면 찾을 수 있나 머나먼 저 하늘 위에는 있지 않을까 노래 정보 '멀어져 간 사람아'는 대한민국의 가수 박상민이 부른 노래로, 1995년 발매된 2집 앨범 'Park Sang Min II'에 수록되어 있다. 많은 사람들이 데뷔곡으로 착각하..

[노래 추천]깊은 슬픔 - Y2K [내부링크]

노래가사 잊은 거니? 우리 둘만의 약속. 지금 어디 있는 거야? 다 나은 모습으로 바로 오늘 이곳에 돌아올 거란 그 말 기억하지 못한 거니? 아닐 거야. 조금 더 기다리면 너는 꼭 돌아올 거야. 나를 사랑하기에 행복하다 했던 넌 나를 안으며 눈물 흘릴 거야. 꿈속에 본 너의 얼굴은 정말 예뻤어. 창백한 모습도 사라진채 깨어난 후 한참 동안을 울어야 했어. 이젠 볼 수 있다는 생각 때문에 지금 어디쯤 온 거니? 어딘가에서 날 보고 있니? 미안해 숨어있는 거라면 화내지 않을 거야. 정말 괜찮아. 세상을 미워했었어. 하필 네가 아파야 했는지 이제는 이런 생각 모두 지울게. 너의 모든 걸 감사해할 거야. 왜 아직도 너의 모습은 보이질 않아. 아주 많이 어두워졌는데 혹시 많이 아파서 돌아오지 못했니? 다시는 나를..

[노래 추천]시작되는 연인들을 위해 - 이원진 [내부링크]

노래가사 네가 아침에 눈을 떠 처음 생각 나는 사람이 언제나 나였으면 내가 늘 그렇듯이 좋은 것을 대할 때면 함께 나누고픈 사람도 그 역시 나였으면 너도 떠날 테지만 그래 알고 있어 지금 너에게 사랑은 피해야 할 두려움이란 걸 불안한 듯 넌 물었지 사랑이 짙어지면 슬픔이 되는 걸 아느냐고 하지만 넌 모른 거야 뜻 모를 그 슬픔이 때론 살아가는 힘이 되어 주는 걸 네가 힘들어 지칠 때 위로받고 싶은 사람이 바로 내가 됐으면 내가 늘 그렇듯이 너의 실수도 따뜻이 안아줄 거라 믿는 사람 바로 내가 됐으면 너도 떠날 테지만 그래 알고 있어 지금 너에게 사랑은 피해야 할 두려움이란 걸 불안한 듯 넌 물었지 사랑이 짙어지면 슬픔이 되는 걸 아느냐고 하지만 넌 모른 거야 뜻 모를 그 슬픔이 때론 살아가는 힘이 되어 ..

[노래 추천]왜 하늘은 - 이지훈 [내부링크]

노래가사 여기서 끝낼 순 없어. 이런 건 날 위한 게 아냐. 얼마 남지 않은 시간. 끝까지 함께 있을게. 그렇게 포기하지 마. 나의 손을 잡아줘. 부탁이야. 너와 나 이 세상에서 마지막 여행을 떠나자. 아무도 없는 곳으로 아픔은 가슴에 묻고 되도록 많은 세상을 보여 주고 싶은데 함께 나눌 시간이 모자라. 왜 하늘은 널 데려가는지 한없이 착하기만 한 너를 아무것도 할 수 없는 내 모습이 너무나 초라해 미칠 것 같아. 너 떠나는 날 흐르던 눈물 다시는 널 안을 수 없기에 너를 따라가고 싶어. 네가 없는 세상에 혼자 남을 자신이 없어. 노래정보 이지훈은 '왜 하늘은'이라는 노래를 통해서 1996년에 혜성같이 데뷔하자마자 큰 인기를 누렸다. 노래는 이별 후의 아픔과 그리움을 담은 가사와 함께 이지훈의 부드럽고 ..

[노래 추천]어떻게 사랑이 그래요 - 이승환 [내부링크]

노래 가사 사랑이 잠시 쉬어 간대요. 나를 허락한 고마움 갚지도 못했는데, 은혜를 입고 살아 미안한 마음뿐인데 마지막 사랑일 거라 확인하며 또 확신했는데 욕심이었나 봐요. 난 그댈 갖기에도 놓아주기에도 모자라요. 우린 어떻게든 무엇이 되어있건 다시 만나 사랑해야 해요. 그때까지 다른 이를 사랑하지 마요. 어떻게 사랑이 그래요. 사랑한단 말 만 번도 넘게 백 년도 넘게 남았는데 그렇게 운명이죠 우린 악연이라 해도 인연이라 해도 우린 우린 어떻게든 무엇이 되어있건 다시 만나 사랑해야 해요. 그때까지 다른 이를 사랑하지 마요. 안 돼요. 안 돼요. 그대는 나에게 끝없는 이야기 간절한 그리움 행복한 거짓말 은밀한 그 약속 그 약속을 지켜 줄 내 사랑 너만을 사랑해 너만을 기억해 너만이 필요해 그게 너란 말이야 ..

클라리넷 : 서양음악의 대표적인 목관악기 [내부링크]

클라리넷 소개 클라리넷은 목관악기 중 하나로, 원통 모양의 관에 리드를 붙여 연주하는 악기를 말한다. 클라리넷은 다양한 음역을 가지고 있는 것이 특징이며, 음색이 아주 아름답고 표현력이 뛰어나 오케스트라, 실내악, 재즈 등 다양한 장르에서 어울리며 널리 사용된다. 발명 클라리넷은 독일의 악기 제작자인 요한 크리스토프 데너에 의해 1756년에 발명되었다. 처음에는 '클라리노(Clarino)'라는 이름으로 불렸는데, 프랑스의 악기 제작자인 뷔페가 클라리넷을 개량하여 현재의 형태와 가까워졌다. 처음에는 목재로 클라리노를 만들었으며 19세기가 지나면서 금속으로 만들어졌고 이렇게 만드는 것이 훨씬 악기의 소리가 풍부해져서 이 방식이 지금까지 고수되고 있다. 구성 마우스피스 클라리넷의 소리를 내는 부분으로, 입에 ..

[노래 추천]별 - 엠씨더맥스(MC the MAX) [내부링크]

노래가사 아무 말 없이 이별을 준비했나요? 그대 마음 지금쯤 얼마나 아플지 눈물이 흘러요. 힘들었나요? 나와 함께 했던 날이... 내 모든 걸 버려요. 미련한 마음에 그대를 알지 못한 나예요. 언제나 내게 미소만을 보이던 그대 비가 되어 내리던 날 아무것도 할 수 없는 바보 같은 날 원망도 했지만 떠나는 그대여 사랑했던 좋은 기억만 가지고 가 주기를 지워지기 위한 이별은 아닐 테니... 같은 하늘아래 더 이상 함께 할 순 없어도 행복하기를 다만 잊지 말아요. 나예요. 그댈 위한 사람 함께 한 많은 시간들이 가슴에 남아 비가 되어 내리던 날 떠나버린 그대를 더 붙잡지 못한 내 못난 사랑이 너무나 미워서... 사랑했던 좋은 기억만 가지고 가 주기를 잊히기 위한 이별은 아닐 테니 같은 하늘 아래 더 이상 둘이..

[노래 추천]착한 거짓말 - 이승기 [내부링크]

노래가사 가버려 너란 사람 지겨워 제발 울지 말고 그냥 떠나가 너를 사랑했단 말 모두 거짓말이야 지금 가랄 때 그냥 가 난 네가 알던 좋은 사람이 아냐 보잘것없는 한심한 그런 사람이야 이제 너를 또다시 울릴 수는 없잖아 나 때문에 제발 울지 좀 마 정말 미안해요 나 같은 사람 사랑해서 많이 힘들었잖아 뭐 하나 잘해 준 거 없잖아 이게 나예요 사랑 하나 지키지도 못하고 그댈 떠나보내요 차라리 실컷 욕이라도 해 제발 지금껏 너를 고생만 시킨 남자니까 너의 가족에게도 떳떳하게 보여줄 멋진 사람 만나기를 바라 정말 미안해요 나 같은 사람 사랑해서 많이 힘들었잖아 나 때문에 많이 울었잖아 이게 나예요 사랑 하나 지키지도 못하고 그댈 떠나보내요 고마워요. 이 못난 날 사랑해 줘서 그대 사랑하면서 제대로 살고 싶었으..

질풍가도 : 다시 한번 더 살아갈 수 있는 희망과 용기를 주는 노래 [내부링크]

질풍가도 노래 뜻 질풍가도(疾風街道)는 거센 바람을 뚫고 길을 나아간다는 뜻을 가지고 있다. '쾌걸 근육맨 2세'의 OST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응원곡인줄 알고 있다. '질풍'은 아주 빠르고 거세게 부는 바람을 말하고, '가도'는 막힘이 없이 탄탄한 진로를 비유적으로 이른 말이다. 이 곡은 듣는 사람에게 어려움을 극복하고 목표를 향해 나아가는 의지와 용기를 불러일으킨다. 한 번 더 이 노래의 가사 중 '한 번 더'라는 가사가 주는 감동과 격려가 어마어마하다고 생각한다. '한 번 더'라는 것은 이미 실패를 경험하고 좌절을 한 화자가 '나는 절대 쓰러지지 않고, 다시 할 수 있다.'라는 의지의 표현에서 나온 말이기 때문이다. 그는 두려워하지 않고 다시 한번 재도전을 함으로써 노래는 듣는 사람에게 엄청난 용기..

[노래 추천]처음처럼 - 성시경 [내부링크]

노래가사 20년이 훌쩍 지난 노래다. 이런 내 모습 기다려줬나요? 늘 그 자리에서 다른 세상을 보며 그대 자꾸 작아져 애써 멀리한 나를... 처음 그대를 혼자 사랑하며 흘린 눈물이 이제 그대 눈에서 아픈 사랑이 되어 자꾸 흘러내려요 기억 속으로 그 계절 속으로 우리 함께한 날들 생각나죠 그댄 여기서 그대로 사랑했나요? 변해가던 내 모습까지도... 다가가던 그 눈물로 그대 앞에 설게요 처음처럼 내가 다시 그 자리로 가도 된다면... 눈물뿐이죠 지친 하루 끝에 그대가 없다면... 항상 있던 자리에 그대가 없어지면 내가 살 수 있을지... 기억 속으로 그 계절 속으로 우리 함께한 날들 생각나죠 그댄 여기서 그대로 사랑했나요? 변해가던 내 모습까지도... 다가가던 그 눈물로 그대 앞에 설게요 처음처럼 내가 다시..

요아소비 : '최애의 아이' 부른 일본의 음악 프로젝트 유닛 [내부링크]

1. 요아소비 소개 요아소비(YOASOBI)는 2019년에 결성된 일본의 2인조 그룹이다. 멤버는 보컬로이드 프로듀서 출신으로 작사와 작곡과 프로듀스를 담당하는 아야세와 보컬을 담당하는 이쿠라로 구성되어 있으며, JPOP장르의 음악을 한다. 2. 활동명 요아소비는 일본말로 밤놀이를 뜻하는 '요아소비(夜よ遊あそび)'를 로마자로 표기한 것이다. 3. 데뷔 2019년 12월 16일 싱글앨범인 '夜に駆ける(밤에 달린다)'로 데뷔를 했으며, 발매 직후 일본의 주요 음원차트에서 1위를 차지하면서 큰 인기를 얻었다. 요아소비 데뷔싱글 夜に駆ける 4. 특징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만들어내는 아야세의 능력과 섬세한 음색에 풍부한 표현력의 가창려글 가진 이쿠라가 서로 콜라보를 내면서 독특한 음악세계를 만들어낸다. 노래들의 ..

[노래 추천]인형 - 이지훈, 신혜성 [내부링크]

1. 노래가사 아침이 오는 소리에 난 잠이 들어요 오늘도 역시 그댄 날 잊고 보냈었는지 그렇게도 쉽게 괜찮을 수 있는지 항상 변함이 없었던 그대 떠나간 게 믿을 수 없어 힘들었죠 그냥 그렇게 서로가 조금씩 잊혀 가겠죠 사랑한단 말조차도 소용없겠죠 미안해요 이기적인 나였죠 사랑한단 이유로 내 곁에만 두려 했었던걸요 그래요 난 가장 중요한 걸 모르고 있었죠 사랑한다면 그대가 언제나 행복해야죠 보고 싶겠죠 그건 어쩔 수 없겠죠 하지만 힘들진 않게 할게요 한동안 많이 아파 울다 지쳐 그대를 찾겠죠 신경 쓰지 말아요 난 잠시뿐일 테니까 괜찮아요 이대로 있을게요 당신과 상관없이 그냥 홀로 지킬 수 있는걸요 사랑해요 정말 한순간도 변함이 없어요 그대 없는 빈자리도 사랑하며 살아갈게요 오~ 그래요 난 바보 같지만 우리..

보이넥스트도어 : 2023년 최고의 대형 신인 6인조 보이그룹 [내부링크]

1. 보이넥스트도어 소개 2023년 5월 30일에 데뷔한 하이브 산하의 레이블인 KOZ 엔터테인먼트 소속의 한국인으로만 구성된 6인조 보이그룹이다. 지코가 직접 프로듀서로 한 것으로 알려져서 데뷔부터 주목을 받았다. 2. 가수정보 가수명 BOYNEXTDOOR 데뷔일 2023년 5월 30일 데뷔음반 싱글1집 WHO! 장르 댄스 리더 명재현 소속사 KOZ 레이블 하이브 유통사 YG PLUS 공식 사이트 보이넥스트도어 홈페이지 바로가기↑ 3. 멤버소개 4. 특징 지코가 총괄 디렉터에 프로듀서까지 맡아서 시작부터 큰 주목을 받은 그들은 일상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감정과 생각 그리고 경험을 담은 독창적인 음악스타일을 가지고 있다. 또한, 앨범의 모든 노래들이 하나의 큰 서사로 연결되는 스토리텔링을 가지고 있어서..

[노래 추천]슬픈전쟁 - 최진경 [내부링크]

1. 노래가사 날 용서해 주렴 내게 죄 있었다면 하늘이 나에게 이별을 가르친 그 이유를 오! 눈물주던 그 뜻을 아직도 나는 잊지 못했어 얼마나 더 잃고 나야 내 것 하나를 가지게 되나? 살아가는 건 이 추억들과 나만의 끝없는 동행임을 이제 알 것만 같아 다시는 사랑하게 하지 마 날 견디게 해 줘 나를 외면하지 마 하늘이여 제발 내 아픔을 이 시간 이기고 먼 훗날 큰 원망 없이 너의 곁에 닿을 수 있게 이제야 손에 쥐어진 내 것 하나는 다만 외로움 워~~ 살아가는 건 날 울게 만드는 슬픔임을 살아가는 건 늘 나 혼자라는 것을 깨닫는 아픔임을 이젠 알 것만 같아 다시는 사랑하게 하지 마 2. 노래정보 노래에 대한 정보를 찾기가 힘들어서 나의 기억들을 되살려 보겠다. 이 노래는 듀엣곡인데 특이하게도 가수와 성..

진도아리랑 : 전라남도 지역에 널리 퍼진 아리랑 민요 [내부링크]

1. 진도아리랑 소개 전라남도 진도군에서부터 전해져 내려온 아리랑으로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되어 있는 한국을 대표하는 민요인 아리랑 중에서도 가장 유명하다. 2. 특징 ①남도 민요의 정수라고 불릴 만큼 대단한 예술성을 가지고 있어 널리 애창되어 왔으며, 민속음악의 요람이라고도 불린다. ②욕이나 상소리 및 한탄과 익살등이 응집되어 부인네들의 야성을 거침없이 노출시키고 있으며, 도서지방의 지역성을 표출하고 있다. ③2행 1연의 짧은 장절형식으로 되어 있다. ④밀양아리랑의 영향을 받은 남도아리랑으로 사실 전반부는 밀양아리랑의 영향을 받았다. 3. 역사 정확하지는 않지만 18세기 중밤주터 각종 기록에 등장했다. 19세기 후반에 이르러서는 진도 지역 전역에서 불러졌고, 20세기 이후부터 한국을 대표하는 민..

[노래 추천]서시 - 신성우 [내부링크]

노래가사 해가 지기 전에 가려했지 너와 내가 있던 그 언덕 풍경 속에 아주 키 작은 그 마음으로 세상을 꿈꾸고 그리며 말했던 곳 이제 여행을 떠나야 하는 소중한 내 친구여 때론 다투기도 많이 했지 서로 알 수 없는 오해의 조각들로 하지만 멋쩍은 미소 만으로 너는 내가 되고 나도 네가 될 수 있었던 수많은 기억들 내가 항상 여기 서 있을게 걷다가 지친 네가 나를 볼 수 있게 저기 저 별 위에 그릴 거야 내가 널 사랑하는 마음 볼 수 있게 노래정보 1994년도 신성우 3집 타이틀곡이자, 신성우 최대 히트곡이기도 하다. 거의 대부분의 노래들이 남녀사이의 사랑과 이별 등에 대한 주제이지만, 이 노래는 그렇지 않다. 서시는 이별(죽음, 군대, 먼 여행??)을 앞둔 친구와 나눈 우정을 노래한다. 그래서 친구들끼리 ..

이슬라이브 : 세계 최초 소주 뮤직 페스티벌 정보 및 티켓 구매 [내부링크]

2023 이슬라이브 페스티벌 하이트진로가 매년 연례행사처럼 하며 기대를 모으고 있는 '2023 이슬라이브 페스티벌' 공식 티켓 판매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정보 개요 뮤직페스티벌(480분) 기간 2023년 9월 2일(토) 시간 13:30 ~ 장소 가평 자라섬 중도 라인업 아이유, 김태우, 다이나믹 듀오, 효린, 윤하, 멜로망스, 이무진, 이영지, 저스트절크, 시크니처, kiki5o, miya & miyaisuours 티켓예매 2023 이슬라이브 페스티벌 티켓예매 바로가기↑ 관객 편의 강화 하이트진로는 이전 페스티벌 인사이트를 바탕으로 올해 이슬라이브 페스티벌에서는 관객의 편의를 최우선으로 삼았다. 관객의 의견에 따라 음주 및 시청 영역이 모두 확장되었다. 그리고 더 많은 인기메뉴부스를 증설해 즐거운 페스티..

이문세 콘서트 : 열한번째 숲속 음악회로 당신을 초대합니다 [내부링크]

이문세 숲속 음악회 가수 이문세의 시그니처 콘서트인 '숲속 음악회'가 돌아온다. 울창한 숲을 배경으로 별빛이 쏟아지는 야외 공연 '이문세의 숲속 음악회'가 소규모 공연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 공연은 2003년부터 시작해서 올해로 11회를 맞이했다. 콘서트 정보 콘서트 일정 2023년 9월 9일(토) 19시 ~, 10월 7일(토) 18시 ~ 콘서트 장소 강원도 평창군 봉평면 허브나라농원 콘서트 시간 약 100분 티켓 가격 전석 120,000원 관람 등급 만 7세 이상 티켓 예매 이문세 숲속 음악회 티켓 예매하러 가기↑ 특징 '이문세의 숲속 음악회'의 핵심은 작은 야외무대라는 매력적인 배경으로 아티스트와 관객 사이의 진정성 있는 교감을 이끌어내는 특별함에 있다. 이 콘서트는 이전 이문세의 공연에서 무대를 ..

[노래 추천]그대 눈물까지도 - 투투 [내부링크]

노래가사 모르지만 이젠 이해할 수 있어 네가 지금 이곳에 있는 이유를 언제까지나 날 어리게만 보지만 세상이 어두운게 너만의 것은 아니야 조금씩 모두 난 네 곁으로 가고있어 날 위해 한걸음만 다가와 주겠니 아무말도 하지마 무엇이 필요하겠어? 너와 내가 있는데 줄 것 없는 난 초라해지잖아 그대 울지마 사랑해 그대 눈물까지도 노래소개 1994년도에 발매된 투투의 공전의 히트곡 일과 이분의 일이 타이틀곡으로 있는 앨범에 수록된 발라드곡으로, 김지훈 솔로곡이기도 하다. 김지훈님의 특유의 가늘고 날카로운 음색과 더불어 고음으로 구성된 고난이도곡이다. 노래부르기 중간음이 거의 없고, 저음과 고음을 넘나들어야 하는 노래라서 ,자칫 방심하면 삑사리가 바로 난다. 후렴구는 배에 힘 딱주고 집중해서 불러야 한다. 30년이나..

god 25주년 무료 콘서트 개최 및 티켓팅 정보 [내부링크]

god 25주년 기념 콘서트 국민그룹 god가 데뷔 25주년을 맞아 단독 콘서트 'Complete' 'KBS 50 Years, god 25 Years'의 새 포스터와 애절한 티저 영상이 공개되었다. 티저 영상 데니안의 내레이션과 함께 공개된 티저 영상은 뜨거운 팬들의 떼창을 배경으로 펼쳐진다. 25년의 여정을 온전히 기념하고자 하는 god와 팬들의 마음이 보인다. 티켓 정보 및 예약 오는 8월 4일 오전 10시 지정 링크를 통해 종합 티켓 정보가 공개되었다, 팬들은 다가오는 무료 공연을 손꼽아 기다리고 있다. 공식 예매는 9일 오후 2시에 시작된다. 이달 15일부터 티켓 배부는 선착순으로 진행된다. 콘서트의 배치는 기존 좌석이라는 개념을 벗어나 스탠딩 좌석과 피크닉 좌석을 만들어 축제 분위기를 만들 예정..

[노래 추천]이 곳에서 - 플라워 [내부링크]

노래가사 오랜만이야 전보다 좋아 보여 짧게 자른 그 머리 환하게 웃는 미소가 처음이야 네가 밉게 느껴져 아마 넌 울고 싶던 기억을 다 지운 것 같아 왜 난 아직도 한마디 말을 못 해. 잘 지내란 그냥 그런 말 한마디도 매일 이곳에서 수없이 되새긴 가슴에 있는 말 너 없인 안된다는 그 말 사랑한다는 말 아직도 못하는 이 바보가 바로 나야 오랜만이야 전보다 슬퍼 보여 길게 기른 그 머리 한숨만 짓는 얼굴이 몰랐었어 아파하는 네 모습 이렇게 내 마음도 아프게 만든다는 걸 왜 난 아직도 한마디 말을 못 해 남자들은 다 그렇단 쉬운 위로도 매일 이곳에서 수없이 되새긴 가슴에 있는 말 너 없인 안된다는 그 말 사랑한다는 말 아직도 못하는 이 바보가 바로 나야 돌아와 줘 여기 서 있는 내게로 이렇게 용기 없는 내게로..

ITZY, 신곡 CAKE로 짜릿한 여름맛 컴백 [내부링크]

ITZY 컴백 예고 K팝 대표 걸그룹 ITZY가 최근 컴백을 앞두고 신곡 'CAKE'의 뮤직비디오 티저를 추가 공개해 전 세계 팬들의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ITZY는 오는 7월 31일 새 미니앨범 'KILL MY DOUBT'의 정식 발매를 앞두고 공식 SNS 채널을 통해 다양한 티저를 선보이고 있다. 지난 7월 26일 공개된 티저에 이어 28일 두 번째 티저까지 공개되며 컴백 열기를 최고조로 증폭시키고 있다. 티저 소개 티저 1 티저 2 뮤직비디오 티저에는 ITZY 특유의 발랄함이 물씬 묻어나며 무더위 속 시원한 휴식을 즐거움이 보인다. 파스텔 톤을 배경으로 다섯 멤버는 눈부신 비주얼을 선보이며 중독성 있는 비트에 맞춰 리듬을 타고 노래를 들려준다. 스포티한 레드 컬러의 의상을 입고 컨베이어 벨트에 올..

[노래 추천]회상 - 김성호 [내부링크]

1. 노래 가사 바람이 몹시 불던 날이었지 그녀는 조그만 손을 흔들고 어색한 미소를 지으면서 나의 눈을 보았지 하지만 붙잡을 수는 없었어 지금은 후회를 하고 있지만 멀어져 가는 뒷모습 보면서 두려움도 느꼈지 나는 가슴 아팠어 때로는 눈물도 흘렸지 이제는 혼자라고 느낄 때 보고 싶은 맘은 한이 없지만 찢어진 사진 한 장 남질 않았네 그녀는 울면서 갔지만 내 맘도 편하지는 않았어 그때는 너무나 어렸었기에 그녀의 소중함을 알지 못했네 2. 노래 정보 1989년에 김성호님의 데뷔앨범의 타이틀곡이다. 앨범 발매 당시에 어느정도의 인기가 있었지만, 당연히 시간이 수십년이 흐르면서 잊혀졌었는데, 최근에 김성호님이 유튜브에 나와서 이 노랠 부르는 영상이 있었는데, 현재의 시간이 지나 세월이라는 흐름속에 서 계시면서 노..

김동률 콘서트 : 4년만에 단독콘서트 Melody로 돌아온다 [내부링크]

김동률, 4년 만에 단독콘서트 'Melody' 뮤지션 김동률이 4년 만에 단독콘서트를 발표했다 오는 10월 7일부터 15일까지 총 6회에 걸쳐 김동률의 감동적인 공연이 'Melody'라는 타이틀로 관객들을 만날 예정이다. 김동률의 음악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는 정말 오랜만의 희소식인 듯하다. 콘서트 정보 : 이번 김동률의 콘서트의 정보는 다음과 같다. 기간 2023년 10월 7일(토) ~ 10월 15일(일) 시간 - 10월 7일(토) ~ 10월 9일(월) : 18:00 ~ - 10월 13일(금) : 20:00 ~ - 10월 14일(토) ~ 10월 15일(일) : 18:00~ 장소 KOPS DOME(서울특별시 송파구 올림픽로 424) 기대되는 콘서트 김동률이 자신의 SNS 계정을 통해 콘서트에 대한 힌트를 ..

뉴진스 두번째 미니앨범 Get Up출시와 마지막 타이틀곡 ETA 공개 [내부링크]

뉴진스 2번째 미니앨범 공개 민지, 하니, 다니엘, 해린, 혜인으로 구성된 뉴진스가 데뷔 1주년을 하루 앞두고 대망의 두 번째 미니앨범 '겟 업(Get Up)'을 출시했고, 마지막 타이틀곡인 ETA도 결국 공개가 되었다. 애플카메라로 촬영을 했다고 한다.정말 기막힌 홍보인듯 다양한 장르의 곡 이번 새 미니앨범은 UK 개러지(UK Garage), 저지 클럽(Jersey Club), 펑크(Funk), 하우스(House), 알앤비(R&B), 유로팝(Euro Pop) 등 다양한 장르를 아우르며, 뉴진스의 세련된 감성을 담은 총 6곡으로 구성이 되었다. 그녀들은 음악적 기량을 보여주는 이번 앨범은 역시나 들어도 들어도 질리지 않는 노래들로 기대를 충족시켜주고 있다. 트리플 타이틀곡 선공개된 청량하고 톡톡 튀는 '..

뉴진스 'cool with you', 정호연과 양조위가 출연했다고?! [내부링크]

뉴진스 cool with you 뮤직비디오 공개 그룹 뉴진스(New Jeans)의 '쿨 위드 유(Cool With You)' 뮤직비디오가 공개되었는데, 배우 정호연과 양조위가 출연해 팬들과 시청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뮤직비디오 내용 이번 뮤직비디오 촬영은 당초 방탄소년단의 뷔가 등장할 것이라고 소문이 났지만 실제 영상 속 주인공은 정호연과 양조위임이 밝혀졌다. 뮤직비디오는 Side A와 Side B 두 부분으로 나누어 각각 다른 스토리와 전개를 보여준다. Side A에서는 마이클 베라가 연기한 남자를 따라가는 정호연과 뉴진스 멤버들이 지켜보는 모습이 보인다. 영상은 파격적인 전개로 정호연의 나체를 드러내며 제작을 둘러싼 궁금증과 관심을 더하고 있다. B면에서는 정호연이 마이클 베라 캐릭터와 행복..

미국 음악전문지 선정, K팝 역사상 가장 위대한곡은 소녀시대 Gee [내부링크]

소녀시대 GEE 1위 달성 미국의 권위 있는 음악 매거진 롤링 스톤(Rolling Stone)은 소녀시대의 최대 히트곡 '지(Gee)'를 'K팝 역사상 가장 위대한 100곡' 중에 1위로 선정했다. 해당 매거진은 사랑의 설렘을 대중음악이라는 매개체를 통해 유창하게 표현한 이 곡의 능력에 찬사를 보내며 K-Pop 대표 명곡으로 뽑았다. 소녀시대 Gee 소녀시대 다시 만난 세계는 33위 롤링 스톤 선정 최고의 찬사를 받은 소녀시대의 'Gee'는 형용할 수 없는 사랑의 설렘을 독보적으로 표현해 당시 신드롬을 일으키며 가요계를 장악했었다. 그리고 소녀시대의 데뷔곡 '다시 만난 세계'도 33위에 올랐다. 《롤링 스톤》은 소녀시대의 데뷔곡도 K팝의 글로벌한 도약기인 2000년대 후반과 2010년대 초반 걸그룹의 부..

[노래 추천]선물 - UN [내부링크]

노래 가사 그대 두 눈가에 흐르는 눈물을 바라보면 가슴 아파요 행복하게 하지 못해서 세상에 태어나 처음 후회가 돼요 나 부족하지만 그댄 힘이 들 때 오히려 날 위로하네요 하얗고 작은 손에 끼워준 반지 작은 선물 하나도 눈물을 글썽거리는 그런 널 나는 사랑하니까 너무 모자라니까 그댈 생각하면 눈물이 흘러 너무도 부족한 사랑 그댈 지키고 싶은 내 맘 항상 잊지 말아요 그대 뒷모습을 보면서 이렇게 이기적인 내가 미웠죠 비 내리는 창가에 서서 가득히 너를 안고 말하고 싶어 나 다시 태어나 너를 사랑해도 그때도 날 만나주겠니? 이 세상 누구보다 소중한 사람 언제나 내 곁에서 환하게 웃을 수 있는 그런 널 나는 사랑하니까 너무 모자라니까 그댈 생각하면 눈물이 흘러 너무도 부족한 사랑 그댈 지키고 싶은 내 맘 항상 ..

재즈 : 미국의회에서 지정한 희귀하고 귀중한 미국의 국보인 음악장르 [내부링크]

→서론 음악 장르 중 하나인 재즈는 19세기말과 20세기 초 미국의 아프리카계 미국인 사회에서 시작되었다. 즉흥연주, 당김음, 리듬의 복잡성에 뿌리를 두고 있는 재즈는 독특하고 끊임없이 진화하는 예술적 표현의 형태이다. 이 장르가 음악계에 미친 영향은 지대했으며 다양한 장르의 수많은 음악가에게 영감을 주었다. →기원과 영향 재즈는 노예가 된 아프리카인들이 미국에 가져온 풍부한 아프리카 음악 전통에서 그 기원을 찾는다. 아프리카의 리듬과 선율이 유럽의 음악적 요소의 융합은 초기 재즈의 토대를 마련했다. 루이지애나주 뉴올리언스의 아프리카계 미국인 사회에서 번성한 재즈는 아프리카, 유럽, 카리브해의 영향을 포함한 다양한 사회 간의 문화 교류를 통해 번성했다. →핵심 요소 및 특징 재즈의 중심에는 연주자가 앙상..

[노래 추천]눈물잔 - 박상민 [내부링크]

→노래 가사 나처럼 말하고 나처럼 웃네요 그댄 나를 너무 많이 닮았죠 말하지 않아도 마음을 읽네요 그런 그댈 이젠 내가 떠나죠 내가 그대에게 미안할까 봐 가는 이유조차 묻질 않네요 내가 사랑한 사람 나보다 더 나를 잘 알죠 그대 없으면 나는 무너지겠지만 너무 보고 싶겠지만 슬프지 않아요 힘들 때마다 눈물로 잔을 채울 때마다 얼마만큼 사랑했는지 기억할 테니까 나처럼 가깝고 나처럼 편해서 가끔씩은 그댈 잊고 살아도 밤이면 길어진 내 그림자처럼 변함없이 나의 뒤에 있었죠 아무것도 잘해준 것 없는데 결국 눈물밖에 준 것 없는데 내가 사랑한 사람 바보처럼 날 따라왔죠 그대 없으면 나는 무너지겠지만 너무 보고 싶겠지만 슬프지 않아요 힘들 때마다 눈물로 잔을 채울 때마다 얼마만큼 사랑했는지 기억할 테니까 마지막으로 ..

아이들, 싱글 'I DO'발매와 글로벌 진출 [내부링크]

→걸그룹 아이들 미국 진출 걸그룹 아이들의 신곡 'I DO'의 음원과 뮤직비디오가 공개됐다. 아이들의 첫 미국 디지털 싱글로, 80년대 신스팝적 요소가 상큼하게 어우러진 곡으로, 잃어버린 사랑과 그에 따른 애절함을 담아낸 애틋한 가사가 돋보인다. →뮤직비디오 뮤직비디오는 외딴 숲에 비행 물체가 불시착하는 장면이 강렬하게 그려져 시작부터 시선을 사로잡는다. 아이들은 재채기를 할 때마다 변신하는 신비로운 존재로 변해 다섯 명이 하나로 합쳐지는 몰입감을 선사한다. ※뮤직비디오 보기 →독특한 영상 아이들 멤버 각자가 파격적이고 수수께끼 같은 비주얼 변신으로 강렬한 인상을 남긴다. 사랑하는 사람과 잊지 못할 추억을 쌓아가는 이야기를 나누며 따뜻하고 몽환적인 곡의 분위기를 전달하는 듯하다. →뮤비 내용 뮤직비디오는..

[노래 추천]한번 더 이별 - 성시경 [내부링크]

→노래 가사 뒤돌아 보면 너의 생각을 떠올린 게 언제였더라 숨 가쁘게 사는 건 무디게 했어 끝나지 않을 것만 같던 그리움 모르척 너란 사람 묻어주던 친구들은 이제는 슬며시 네 안부 전하고 이젠 떨리지 않아 침착히 고개 끄덕인 나의 모습은 널 잊은 걸까? 다시 못 보는 너 넘의 사람인 너 견디기엔 미칠 것만 같던 이별의 그날들이 떠나가요 추억너머 그저 기억으로만 지나간 사람으로만 이제는 너라고 말하지 않겠어요 그 어디에 살더라도 제발 나쁜 안부 안 들리게 뒤돌아 보면 그대 추억이 사라지면 비어버리는 나의 계절들이 맘에 걸려도 그리움 멈추는 게 나는 좋아요 못 본 척 나의 눈물 가려주던 친구들은 이제는 웃으며 그 얘길 꺼내고 나도 웃음으로 받아줄 수 있었던 오늘 우리 한번 더 이별할까요? 다시 못 볼 그대 ..

뉴진스 선공개 싱글 'super shy' 음원차트 올킬하며 또다시 신드롬 일어나나?! [내부링크]

→서론 떠오르는 신예 뉴진스(New Jeans)가 두 번째 미니앨범 'Get Up'의 선공개 싱글 'Super Shy'로 국내 가요계를 강타했다. 이 곡은 멜론, 벅스, 지니, 네이버 바이브, 플로 등 국내 주요 음원차트 1위에 오르는 등 엄청난 성공을 거두었다. 그리고 국제적인 인정을 받아 글로벌 차트에도 이름을 올렸다. →차트 올킬 'super shy'는 발매와 동시에 벅스, 지니, 네이버 바이브 등 각종 실시간 차트 상위권에 오르며 기세를 이어갔다. 멜론 '톱 100' 차트에서 인상적인 데뷔를 했고, 20위에 진입한 뒤 단 3일 만에 1위 자리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 이 놀라운 성과는 음악팬 사이에서 뉴진스의 엄청난 인기와 매력을 대변해 주는 것이기도 하다. →뉴진스 신드롬 타이틀곡과 함께 프롤로..

틴탑 4인조 재편, 13년이 지나도 틴탑스러움으로 돌아오다 [내부링크]

→틴탑 컴백 '긴 생머리 소녀', '향수 뿌리지 마', '너에게' 등의 히트곡으로 그리운 추억을 불러일으키는 그룹 틴탑(TEEN TOP)이 독특하고 흥겨운 컴백에 나선다. 틴탑은 4일 서울 광진구 예스 24 라이브홀에서 새 앨범 '4 SHO'(포쇼) 쇼케이스를 열고 4인조 그룹으로서의 열정이 여전함을 입증했다. 이번 앨범은 지난 2020년 7월 발표한 '투 유 2020' 이후 3년 만이다. 최근 틴탑은 MBC TV 예능 프로그램 '놀면 뭐 하니?'에 출연해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고 그 후 컴백의 발판을 마련했다. →신나는 댄스곡 새 앨범의 콘셉트는 신나는 댄스곡으로 팬들의 사랑을 받을 전망이다. 타이틀곡 '휙'는 일상의 스트레스와 걱정을 날려버리겠다는 청량한 서머송이다. 여기에 브라스 사운드가 더해져 생동..

[노래 추천]처음 그 날처럼(드라마 '올인' OST) - 박용하 [내부링크]

→노래 가사 가야 한다고 어쩔 수 없다고 너의 손잡은 채 나는 울고만 있었지 언제 가는 꼭 돌아올 거라고 그땐 우리 서로 웃을 수 있을 거라고 긴 기다림은 내게 사랑을 주지만 너에겐 아픔만 남긴 것 같아 이런 날 용서해 바보 같은 날 언젠가 널 다시 만날 그날이 오면 너를 내 품에 안고 말할 거야 너만이 내가 살아온 이유였다고 너 없인 나도 없다고 언젠가 힘든 이 길이 끝이 나는 날 그대 곁에서 내가 눈감는 날 기억해 나의 사랑은 네가 마지막이었단 걸 처음 그날처럼 →노래 소개 2003년에 발매된 노래이며 당시 엄청난 인기를 끌었던 올인이라는 드라마에 삽입된 곡이기도 하다. 지금은 고인이 된 배우 박용하가 WHO라는 예명으로 노래를 불러 한참 동안은 이 노래를 부른 사람이 누군지 궁금증을 자아내기도 했다..

강릉 세계합창대회 : 합창으로 세계인이 교류하는 화합의 장 [내부링크]

→강릉 세계합창대회 소개 한국 강릉시에서 개최되는 세계합창대회로서 세계합창연맹이 주관하며 2년에 한 번 개최된다. 이번 2023년 강릉 세계합창대회는 강릉시를 세계적인 합창의 도시로 알리는 계기가 되길 기대하고 있으며 한국의 문화를 세계에 알리고, 한국과세계의 문화교류를 활성화하는데 기여하길 바라고 있다. →정보 : 2023년 강릉 세계합창대회는 34개국의 8,000여 명의 참가자들이 모여 합창을 펼칠 예정이라고 한다. 기간 2023년 7월 3일(월) ~ 7월 13일(목) 시간 09:00 ~ 18:00 장소 강릉아레나,강릉아트센터 등 요금 무료(선착순 입장, 그리고 일부는 유료) 주최 / 주관 인터쿨루르, 강원특별자치도, 강릉시 / 2023 강릉 세계합창대회 조직위원회 문의처 033-640-2719 홈페..

피프티 피프티, 내 가수를 대기업이 빼간다고?! [내부링크]

→서론 눈부신 활약을 펼쳤던 4인조 걸그룹 피프티피프티가 위기에 처했다. 그룹 멤버들과 소속사 어트랙트, 데뷔 때부터 앨범 프로듀싱을 맡은 아웃소싱 업체 두기버스 사이에 분쟁이 불거졌다. →전례 없는 성공 신생 중소 음반사어트랙트와 계약을 맺은 피프티 피프티는 데뷔 135일 만에 'CUPID'로 미국 빌보드 핫 100 차트 100위에 진입하는 쾌거를 이뤘다. K팝 그룹 최단기간 핫 100 진입이라는 획기적인 성과를 거뒀다. 'CUPID'는 핫 100 24위에 올라 14주 연속 진입하며 K팝 최장수 신기록을 세웠다. →갈등 하지만 그들의 눈부신 성공 뒤에는 긴장이 고조되기 시작했다. 어트랙트는 지난달 23일 "외부 세력이 피프티피프티 멤버들을 빼앗으려 했다"라고 주장하며 안 대표 등 3명을 업무방해 혐의로..

생황 : 통에 꽂은 취구를 불고 빨아들여 연주하는 독특한 악기 [내부링크]

→서론 생황은 금속이 없는 독특한 리드인 소리청이 들어 있는 관을 수직으로 배열한 것이 특징인 악기다. 취구를 통해 공기를 불어서 빨아들여 여러 음을 동시에 연주할 수 있는 특징이 있다. 이는 전통적인 관악기에서는 보기 드문 악기라고 보면 된다. →생김새 "소생"(巢笙)이라고도 하는 이 기구는 새 둥지를 연상시키는 통을 감싸는 왕관과 비슷하게 생겼다. 유럽 국가에서는 파이프 오르간의 작은 버전이기 때문에 "마우스 오르간"이라고도 부른다. 그러나 하모니카와는 구분해야 한다. 하모니카는 리드 오르간과 유사하며 축소된 하모니움과 유사하다. →악기의 구성 생황의 관 수는 다양하지만 전통적인 한국 생황은 일반적으로 17관으로 구성된다. 고대 중국 예악에서는 관의 수에 따라 화(和), 상(笙), 오(竽)로 불렸다...

포스트말론 내한 공연, 'If Y'all Weren't Here, I'd Be Crying Tour' [내부링크]

→포스트말론 내한 공연 인기 팝스타 포스트 말론이 내한 데뷔 콘서트를 예고해 팬들을 설레게 했다. 아티스트는 자신의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If Y'all Weren't Here, I'd Be Crying Tour'라는 제목의 월드투어 포스터를 게재하며 아시아 여러 국가를 포함한 글로벌 투어 일정을 공개했다. →월드투어 일정 포스트 말론의 공식 웹사이트는 다가오는 월드 투어의 대망의 일정을 공개했다. 북미에 이어 8월 29일 칠레 산티아고를 시작으로 아시아 투어에 나선다. 이후 방콕, 태국, 싱가포르, 마닐라, 필리핀, 대만 등을 거쳐 한국에 도착한다. →한국 콘서트 세부정보 포스트 말론의 내한 첫 콘서트는 9월 23일 일산 킨텍스 1 전시장 5홀에서 열린다. 그의 내한 첫 공연인 만큼 독특하고 열정적인..

[노래 추천]겁쟁이 - 버즈 [내부링크]

→노래 가사 미안합니다. 고작 나란 사람이 당신을 미친 듯 사랑합니다. 기다립니다. 잘난 것 하나 없는데, 염치없이 당신을 원합니다. 세상을 더 헤매어 봐도, 눈을 더 크게 뜨고 찾아도. 당신은 단 하나란 걸 알아서, 내가 꼭 갖고 싶지만. 날 사랑해 줘요. 날 울리지 마요. 숨 쉬는 것보다 더 잦은 이 말 하나도. 자신 있게 못하는, 늘 숨어만 있는, 나는 겁쟁이랍니다. 미안합니다. 미련한 미련 때문에, 내 손으로 당신을 못 놉니다. 내 눈에 당신이 박혀서, 다른 무엇도 볼 수 없어서. 가슴에 옮겨와 달라는 말도, 이젠 해보고 싶지만. 조금씩 커져가는 사랑은, 한 번씩 나도 몰래 새어 나와서 길을 잃은 아이처럼, 울고 보채도. 터진 내 맘은 모르겠죠? 눈을 감지 마요. 나를 바라봐요. 당신의 귓가에 다..

지니뮤직 지니리라 공개, 이제 누구나 AI를 통해 음악을 작곡하고 음원발매하는 시대가 되나?! [내부링크]

→서론 음악 산업의 저명한 플레이어인 지니뮤직은 음악 애플리케이션으로서의 전통적인 역할을 넘어 변혁적인 여정을 시작하고 있다. 최근 기자간담회에서 인공지능(AI)의 힘을 활용해 종합 음악 생태계를 구축하겠다는 야심 찬 계획을 밝혔다. 최첨단 AI 기술을 기반으로 음악 제작, 배포 및 협업에 대한 지니뮤직의 획기적인 접근 방식의 주요 측면과 의미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다. →지니라라 공개 지니뮤직은 최근 베타 출시 기간 동안 자체 AI 기술인 제닐리(Genili)를 기반으로 한 혁신적인 악보 기반 편곡 서비스인 '지니라라'를 선보였다. 이 획기적인 기능을 통해 사용자는 AI 알고리즘이 실시간으로 디지털 악보를 생성하는 지니뮤직 플랫폼에 MP3 파일을 원활하게 업로드할 수 있다. 사용자는 자신의 작곡..

[노래 추천]중독된 사랑 - 조장혁 [내부링크]

→노래 가사 다시 너를 볼 수 있을까? 이렇게 너의 집까지 오고만 거야 너 나를 떠나도 매일 널 바래다준 습관 눈물로 남아서 소리 없이 끊는 전화에 몸소 리치게 네 모습 더욱 그리워 너의 그 따뜻한 목소리 이젠 더 이상은 내 것이 아닌데 잊었니? 너와 나 사랑했던 날 모두 이젠 너의 기억 저 멀리 잠든 추억인 거니? 아직도 널 잊지 못해 견딜 수 없어 눈물로 하루를 삼키는 내게 제발 다시 돌아올 순 없겠니? 너 없는 세상 어디에서도 숨 쉴 수 없는 날 위해 →노래 소개 2000년도에 조장혁이 발매한 앨범 LOVE의 타이틀곡이자 그를 대표하는 노래. 최근에 성시경유튜브에서 같이 듀엣으로 부르면서 재조명되긴 했지만, 워낙에 오랫동안 사랑을 받은 노래라고 생각한다. 특히 이 노래가 나온 시점에 학창 시절을 보..

바로크 음악 : 유럽의 예술적 시대에 탄생한 음악 [내부링크]

→서론 유럽에서 1600년에서 1750년에 이르는 바로크 시대는 예술과 음악의 영역에서 중요한 시기이다. 불규칙하거나 불완전한 진주를 의미하는 포르투갈어 "barrôco"에서 파생된 "Baroque"라는 용어는 처음에는 건축과 관련이 있었지만 나중에는 음악을 포함하도록 확장되었다. 바로크 예술 스타일과 유사한 바로크 음악은 균형을 포기하고 복잡성을 수용하여 예술적 표현의 새로운 시대를 열었다. →바로크 음악의 등장 바로크 시대에는 이탈리아, 프랑스, 독일, 영국 등 유럽의 다양한 강대국들이 음악의 진화를 목격했다. 이탈리아의 영향은 오페라, 오라토리오, 칸타타와 같은 새로운 음악 장르를 탄생시켰고, 그들의 연극적이고 감성적인 특성으로 청중을 사로잡았다. 한편, 독일에서는 바흐, 헨델과 같은 작곡가들이 바..

트롯테이너의 정석 이찬원의 거침없는 활약 [내부링크]

→서론 지난 6월 3일 방송된 KBS2 '불후의 명곡'에서는 이찬원이 우승자로 뽑혀 6월의 힘찬 출발을 알렸다. 이찬원은 MC임에도 불구하고 오랜만에 무대에 올라 진심 어린 무대를 선보여 시청자들을 눈물짓게 했을 뿐만 아니라 생애 첫 우승 트로피를 거머쥐었다. MC에서 가수로도 활약한 이찬원은 '불후의 명곡'을 비롯해 다양한 무대에서 남다른 끼를 뽐냈다. →눈부신 공연 이찬원은 전국 각지의 수많은 행사에서 퍼포먼스로 관객들을 사로잡았고, 가는 곳마다 강렬한 인상을 남겼다. 'MG희망 나눔 제주 콘서트'부터 '제39회 단양 소백산 철쭉축제 개막 음악회', '강원도체육대회 개막식'까지 그의 무대 존재감은 실로 대단했다. →감동적인 헌사 가장 기억에 남는 순간 중 하나는 대구에서 열린 'MBC 가요 베스트 스..

[노래 추천]슬픈 언약식 - 김정민 [내부링크]

→가사 너를 내게 주려고 날 혼자 둔 거야 내 삶은 지금껏 나에게 너 아닌 사랑은 그저 스쳐 지난 것처럼 나를 네게 주려고 주려고 난 열지 않았어 내 마음 그 누구에게도 그렇게 넌 있어준 거야 나의 방황의 끝에서 하지만 넌 서러워하지 마 우리만의 축복을 어떤 현실도 우리 사랑 앞에선 얼마나 더 초라해질 뿐인지 이젠 눈물을 거둬 하늘도 우릴 축복하잖아 워~이렇게 입 맞추고 나면 우린 하나인데 →곡 소개 가수 김정민의 2집 앨범 타이틀곡이자 대표곡. 신드롬이라는 표현이 맞을지 모르겠으나, 그 당시 이 노래의 인기는 어마어마했다. 가요톱텐 5주 연속 1위를 차지하여 골든컵을 탔었고, 이 노래를 계기로 후속곡 마지막약속, 3집 앨범 애인, 무한지애 등등 수많은 히트곡을 만들어내기도 했다. 1995년도에 발표된 ..

CGV 탁쇼 상영 : 영탁 콘서트 실황 담아내다 [내부링크]

→서론 CJ CGV는 가수 영탁의 짜릿한 단독 콘서트를 담은 영화 '탁 쇼' 개봉을 확정했다고 밝혔다. 이 흥미진진한 프로덕션은 이번 달 6월 28일에 극장을 강타할 예정이며 음악팬들에게 중요한 순간이 될 것이다. →영탁의 여정 영탁은 2020년 인기 프로그램 '내일은 미스터트롯'으로 시청자들의 시선을 사로잡으며 유명세를 탔다. 이후 많은 사랑과 지지를 받으며 가요계 사랑받는 아티스트로 자리 잡았다. '탁 쇼'는 그의 끼와 카리스마를 현장감 넘치는 라이브를 영상으로 만날 수 있게 됐다. →콘서스 실황 담아내다 '탁 쇼'는 지난해 11월 올림픽 체조경기장에서 진행됐던 놀라운 라이브 공연을 담았다. 이번 콘서트는 브루노 마스, 방탄소년단 등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아티스트들이 참여하는 성공적인 행사로 유명한 라..

브루노마스 콘서트 : 폭발적인 에너지로 성공리에 마치다 [내부링크]

→서론 유명 가수 브루노 마스가 내한공연에서 또 한 번 뜨거운 무대를 선사했다. 브루노 마스가 6월 18일 서울 송파구 잠실종합운동장에서 열린 '현대카드 슈퍼콘서트 27 브루노 마스' 공연을 펼쳤다. 9년 만에 내한한 두 번째 내한공연은 설레는 마음으로 그의 열혈 팬층을 들썩이게 만들었다. 17일과 18일 이틀간 열린 이번 공연에는 총 10만 1000여 명의 관객이 몰리며 세계적인 슈퍼스타의 짜릿한 무대를 손꼽아 기다렸다. →콘서트 공개 기대감이 최고조에 달하면서 콘서트가 다소 지연됐다. 하지만 무대를 덮고 있던 하얀 천이 극적으로 걷히면서 관객들의 열광은 곧 보상을 받으며 놀라운 비주얼을 자랑했다. 화려한 불꽃이 밤하늘을 밝히며 브루노 마스의 입장을 위한 완벽한 배경이 되었다. "소리 질러!"라는 말 ..

[노래 추천]사랑해,이말밖엔 - 리치 [내부링크]

→노래 가사 그렇게 싫었니? 웃는 날 보며 말할 만큼 너무 갑자기라 눈물도 놀라 흐르지 않나 봐 보내주고 싶은데 널 위해 그래야 하는데 네가 없는 내 모습 걱정이 돼서 너무 잘 알아서 쉽지가 않아 나를 봐(어쩌면 늦었겠지만) 네 마음은 저만치 가버렸겠지만 그래도 한 번만 내 얘길 들어줄래 I don't cry never cry 눈물은 보이지 않을게 늘 너에게 부족했었기에 미안함 뿐인걸 Still with me Still with you 이대로 널 보낼 순 없어> 단 하루라도 내게 기횔 줘 널 지킬 수 있도록 →노래 소개 리치의 사랑해 이말밖엔은 2001년 12월에 발매된 리치의 2집 앨범 타이틀곡이다. 이 곡은 이별은 맞이한 한 남자가 사랑하는 여자에게 자신의 마음을 전하는 내용의 미디엄 템포곡이다. 이..

BTS페스타 : 10주년을 맞이해 아미들과 함께한 그들의 축제 [내부링크]

→서론 글로벌 슈퍼스타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최근 글로벌 팬덤 아미(ARMY)와 함께 뜻깊은 데뷔 10주년을 맞았다. 지난 6월 17일 서울 여의도 한강공원 일대에서 '2023 방탄소년단 페스타'(2023 BTS Festa)가 열렸다. 2013년 6월 13일, 데뷔일을 기념해 매년 열리는 방탄소년단 페스타(BTS Festa)에는 국경과 인종을 초월한 전 세계 30만여 명의 팬들이 모였다. →10주년 기념 축하 30도가 넘는 무더운 초여름 날씨에도 팬들은 변함없는 헌신을 보여줬고, 아미들은 뭉쳐 방탄소년단의 10주년을 축하했다. 뜨거운 열기도 이들의 흔들림 없는 헌신에 견줄 수 없었고, 아미 멤버들의 얼굴에도 지친 기색 없이 그들의 각오가 여실히 드러났다. 팬들은 행사 내내 소중한 추억을 열광적으로 ..

국제구호위원회, 세계 난민의 날 기념 콘서트 개최 [내부링크]

→The Brave'콘서트 저명한 국제 인도주의 구호단체인 국제구조위원회(IRC)는 유엔이 인정한 중요한 날인 6월 20일 '세계 난민의 날'을 기념하기 위해 기획된 'The Brave' 콘서트를 발표했다. IRC 서포터스 전용 콘서트는 6월 17일 오후 6시에 열릴 예정이다. 이번 특별행사를 위해 선택한 장소는 서울 마포구에 위치한 구름아래 소극장이다. 이번 콘서트는 서바이벌(1부), 회복(2부), 재건(3부)의 세 부분으로 나뉜다. IRC 홍보대사인 핑거스타일 기타리스트 정성하가 공연을 한다. ※국제구조위원회 홈페이지 바로가기↑ →기타리스트 정성화와 이은영대표의 한마디 정성하는 “평소 국제 뉴스에 관심이 많았는데, IRC와 협업을 통해 개인의 꿈을 실현하는 데 기여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어 진심으..

트위터, 음악 저작권 침해 소송 [내부링크]

→서론 최근 트위터가 저작권 침해 혐의로 미국 음악 출판 협회(NMPA)에 의해 고소당했다. 음악 저작권 보호를 전담하는 조직인 NMPA는 소니뮤직 및 유니버설 뮤직 퍼블리싱 그룹을 포함한 17개 음악 플랫폼을 대신하여 노랗다 최대 $150,000의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 테네시주 내슈빌 연방법원에 제기된 이 소송은 트위터가 약 1,700곡의 저작권을 침해했다고 주장한다. →저작권 침해 NMPA에 따르면 트위터는 저작권자의 적절한 허가 없이 음원을 사용한 혐의를 받고 있다. 협회는 구체적으로 일론 머스크가 플랫폼을 인수한 이후 트위터에서 저작권 침해가 증가했다고 지적하며, 이 침해가 플랫폼 회사와 작곡가에게 피해를 주면서 트위터에 재정적으로 이익이 되었다고 이야기한다. →저작권 계약을 하지 않는 유일..

[노래 추천]슬픈 얼굴 - ART [내부링크]

→노래 가사 꿈이었길 바래. 내 앞에 다가선 이 현실을 가끔씩 눈물이 나. 널 두고 가야하는 생각에... 내 손을 잡아줘. 마지막 너를 느끼고 싶어. 어제에 내 모습은, 언제나 너의 곁에 있을꺼야. 바람에 흩어지는 회색 먼지처럼, 그렇게 난 잊혀져 가겠지. 기억해줘. 네게 머물다간 어떤 사람이 있다는 걸. 마지막 부탁이야. 힘들지 않도록, 슬픔 얼굴 보이진 말아줘. 어둠이 날 덮어 깊은 잠에 들면, 내가 편히 쉴수 있도록... →노래 소개 ART의 1집 데뷔앨범 타이틀곡이다.그 당시 가요순위 프로그램의 정점이던 가요톱텐에서 최고 순위 5위까지 올라갔다.물론 그 후로 잊혀진 노래였지만, 유재석이 진행하던 슈가맨에 다시 나오면서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기 시작했다.당시 팬덤형 아이돌 그룹이 대세였는데 이들..

G선상의 아리아 : 바흐의 영원한 걸작 [내부링크]

서론 아우구스트 빌헬미가 요한 제바스티안 바흐의 관현악 모음곡 3번 D장조를 바탕으로 편곡한 G선상의 아리아는 클래식 음악계에서 특별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이 유명한 곡은 매혹적인 선율과 서정적인 분위기로 청중을 사로잡으며 바흐의 가장 사랑받는 작품 중 하나로 자리 잡았다. 그리고 영화, 드라마, 광고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폭넓은 인지도를 확보하고 있다. 곡의 매력 G선상의 아리아는 바이올린, 첼로, 피아노 등 다양한 악기로 연주할 수 있다. 그리고 합창곡으로 각색되어 다재다능함과 다양한 매력을 보여준다. 이 곡의 지속적인 인기는 아름다운 선율과 시적인 분위기가 깊은 울림을 준다는 데 있다. G선상의 아리아는 바이올린의 G현에서 섬세하게 연주되는 단순한 8마디 멜로디로 시작하여 작품에 이름을 부..

쇼팽 : 시대를 초월한 음악계의 거장 [내부링크]

서론 피아노 작품, 작곡에 평생 헌신한 것으로 유명한 쇼팽은 이 영역에서 영원한 인물로 우뚝 서 있다. 교향곡의 베토벤, 실내악의 하이든, 노래의 슈베르트에 필적하는 쇼팽의 피아노 실력은 그를 독특하고 거장다운 재능으로 구별한다. 그의 음악을 들으면 은빛이 세상을 우아하게 비추는 가을 달빛을 연상시킨다. 듣는 이를 고요하고 몽환적인 상태로 초대하며 영혼을 정화하는 아름다움이 있다. 그리고 천재 피아니스트 쇼팽은 그의 천상의 작품 외에도 사랑하는 조국 폴란드의 열정을 그의 음악에 불어넣는 열정적인 정신을 가지고 있었다. 출생과 일생 쇼팽은 1810년 3월 1일 폴란드 바르샤바 근처 젤라조바 볼라에서 태어났다. 그의 아버지는 프랑스어 교사였고 그의 어머니는 폴란드 피아니스트였다. 그는 6세에 피아노 교육..

뮤직카우의 음악 저작권 사고파는 시대 만들기 [내부링크]

서론 음악 저작권 구매 및 판매를 용이하게 하는 유명한 회사인 뮤직카우는 서비스에서 상당한 변화를 겪고 있다. '저작권수수료 참여청구권'은 '음원수익권'으로 대체돼 법적 경계 내에서 음악저작권을 주식처럼 거래할 수 있는 새로운 기회가 마련된다. 이러한 전개는 음원 저작권을 유가증권으로 인정해 투자 및 수익 창출의 길을 열어 관심을 불러일으켰다. ※뮤직카우 홈페이지 바로가기↑ 수입증권계획 도입 뮤직카우가 기존 제도에서 탈바꿈한 음악 수익증권 도입 계획을 밝혔다. 이 인증서는 음악 저작권의 자유로운 거래를 허용하여 법적 프레임워크 내에서 투자자에게 향상된 보호를 누리게 한다. 저작권을 음악 수익 증서로 전환함으로써 회사는 이러한 자산에 대한 적절한 보호 및 인식을 보장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투자 잠재..

[노래 추천]나만의 슬픔 - 김돈규 [내부링크]

노래 가사 내 소식 그녀가 들을 때쯤엔 난 아마 세상 어디에도 없겠지 친구야 내게 허락된 시간이 이젠 다 되어가나 봐 알리진 말아줘 차라리 그녀가 모르게 아무런 슬픔도 남기기 싫어 연락이 닿아도 올 수가 없을 거야 이제는 다른 세상에서 그녀를 만나서 내 얘기를 묻거든 그저 난 잘 있다고 대답해 줘 이제야 알겠어 그녀가 내게는 얼마나 소중했는지 가슴이 메어와 노래 소개 1996년 발매된 김돈규의 2집 앨범 타이틀곡이다. 이 곡은 김돈규 특유의 절규하듯이 부르는 슬픈 목소리와 애절한 가사가 특징이다. 이 노래는 기존의 발라드와는 궤가 좀 다르다. 불치병에 걸린 남자가 자신이 죽으면 슬퍼할 그녀에게 자신의 죽음을 알리지 말아 달라고 친구에게 부탁을 한다. 아마 강제로 그녀와 헤어진 듯하다. 노래가 너무 절..

찰리푸스 내한 공연 : THE CHARLIE LIVE EXPERIENCE [내부링크]

찰리푸스 아시아 투어 인기 팝스타 찰리 푸스가 5년 만에 오랫동안 기다려온 내한 콘서트를 확정해 열성적인 한국 팬들에게 반가운 소식을 전했다. 6월 8일(현지시간) 찰리 푸스는 공식 SNS 계정을 통해 'THE CHARLIE LIVE EXPERIENCE' 아시아 투어 소식을 전했다. 콘서트 일정 및 정보 : 공개된 투어 포스터에 따르면 찰리 푸스는 홍콩을 시작으로 방콕, 자카르타, 싱가포르, 도쿄, 일본, 서울 등 아시아 투어에 나선다. 찰리 푸스의 내한 콘서트가 10월 20일과 21일 양일간 서울 송파구 KSPO DOME(체조경기장)에서 열릴 예정이니 한국 팬들은 달력에 필수적으로 체크해야 할 것이다. 기간 2023년 10월 20일(금) ~ 203년 10월 21일(토) 장소 서울 올림픽 공원 KSP..

샘스미스 내한 공연 : GLORIA the tour [내부링크]

샘스미스 내한 영국의 싱어송라이터 겸 아티스트 샘 스미스가 아시아 투어의 일환으로 내한 공연을 확정했다.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는 '샘 스미스 콘서트 인 코리아'가 오는 10월 17일과 18일 양일간 서울 올림픽공원 KSPO DOME에서 개최된다. 콘서트 정보 기간 2023년 10월 17일(화) ~ 10월 18일(수) 시간 *10월 17일(화) : 20:30 ~ *10월 18일(수) : 20:00 ~ 장소 KSPO DOME(서울특별시 송파구 올림픽로 424) 티켓예매 샘스미스 콘서트 예매하러 가기↑ 관람등급 19세미만 관람불가 ※티켓이 현재 전량 매진이다.혹시나 취소표 나오는걸 대기하려면 무한 새로고침 작업을 해야할듯 싶다. 아시아 투어 아시아 투어는 10월 3일 방콕을 시작으로 대만, 홍콩, 오사..

싸이흠뻑쇼 2023 : 우리나라 여름 대표 WATER 콘서트 [내부링크]

싸이흠뻑쇼 소개 싸이흠뻑쇼는 가수 싸이의 여름 브랜드 콘서트를 말한다. 콘서트 도중에 물이 마구마구 뿌려지는 것이 특징이며, 올해는 서울을 시작으로 해서 전국 각지를 돌며 공연을 할 예정이며, 인기가 너무 많아서 티켓팅하기 힘들 정도라는 건 알아둬야 할 것이다. 싸이흠뻑쇼 2023 정보 : 올해는 서울을 시작으로 부산까지 총 9개 도시에서 콘서트가 치러진다. 그리고 공연작은 동일하게 18시 42분에 시작한다. 일정은 다음과 같다. 서울 *일시 : 2023년 6월 30일 ~ 7월 2일 / 3일간 *장소 : 서울 잠실 올림픽 주경기장 원주 *일시 : 2023년 7월 8일 *장소 : 원주 종합운동장 여수 *일시 : 2023년 7월 15일 *장소 : 여수 진남종합운동장 수원 *일시 : 2023년 7월 22일..

STO : 균형 잡힌 규제를 통한 시장 성장 [내부링크]

서론 STO(Security Token Offering) 시장의 성장은 자산의 고유한 특성을 고려한 균형 잡힌 규제 접근 방식에 달려 있다. 음악저작권 전문기업 뮤직카우는 STO 시장 활성화와 확산을 위해 이러한 규제의 필요성을 강조하고 있다. ※STO란? : 증권 토큰 발행을 말한다.블록체인 기술을 사용하여 증권을 발행하고 거래하는 방법이다.STO는 증권법에 따라 규제되며 보호를 받는다. STO토큰 발행 논의 뮤직카우는 최근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STO-토큰 증권 발행 간담회에서 STO 사업 진출에 대해 설명했다. 뮤직카우는 음악 저작권을 핵심 자산으로 음악의 글로벌 성장과 문화적 가치를 인지하고 국내 음악 저작권료 데이터를 기반으로 종합적인 가치 산정 모델을 구축했다. ※뮤직카우 : 세계 최초 음..

[노래 추천]귀천도애 - 김민종 [내부링크]

노래 가사 난 이대로 떠나갈게요 그대 더 이상 슬퍼말아요 내가 떠나가는 건 다시 돌아올 수 있기에 그대여 날 용서해요 날 사랑하는 마음 알지만 잠시 나를 잊고 살아줘요 다시 또 태어나면 우린 만날 수 있을 거야 믿어요 나의 그대여 기다리다 다른 사랑을 만나도 괜찮아 그대가 잠시 쉴 수 있다면 하늘이여 너도 너를 보며 울고 있구나 난 이렇게도 웃고 있는데 그대가 힘이 들어 나를 잊어도 그댈 지켜줄게요 언제까지나 영원히 노래 소개 귀천도애는 1996년에 발매된 김민종의 세 번째 정규앨범이다. 영화 귀천도 삽입이 된 곡으로 영화는 망했지만 노래는 공전의 히트를 쳤다. 그 당시 우리나라 노래 순위의 지표와도 같았던 가요톱텐에서 4주 연속 1위를 기록하다가 갑자기 사건이 발생한다. 표절 시비다. 일본 그룹 튜..

옹헤야 : 보리타작할때 부르던 경상도 대표 민요 [내부링크]

서론 옹헤야는 경상도에서 유래한 곡으로 보리를 추수하고 도리깨질하는 활기찬 활동 중에 주로 불렀다. 경쾌한 멜로디와 경상도 특유의 노랫말은 추수철의 흥겨운 기운을 상징하며 많은 이들의 구전으로 불러졌다. 나도 초등학교 때 음악시간에 옹헤야를 배운 후 친구들과 자주 옹헤야를 불렀던 기억이 있다. 옹헤야만 넣고 가사는 자유자재로 지어서 불러서 재밌었던 기억이 남아있다. 추수 정신 옹헤야는 보리 추수 장면과 율동의 율동을 아름답게 묘사한 두 개의 시로 구성되어 있다. 1절은 보리를 추수하는 부지런함과 조화로운 움직임이 울려 퍼지고, 2절은 풍성한 수확의 기쁨을 축하하며 성취감과 행복감을 불러일으킨다. 그 시절에는 먹는 거 그 자체가 행복이었던 시절인 듯하다. 그렇기에 추수를 한다는 게 일 년 중 가장 행복..

이어도사나 : 제주도 해녀들의 구전민요 [내부링크]

이어도사나 소개 이어도사나는 제주도에서 유래한 민요이다. 18세기 제주섬에 살던 여인 이어도가 바다에서 잃은 남편을 그리워하며 애절하게 불렀다는 전설을 내용으로 만든 민요다. 매력적인 선율과 제주도 특유의 노랫말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이어도사나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다. 구성 이어도사나는 이어도의 이야기가 각각 세 개의 구절로 구성되어 있다. 1절은 사랑하는 남편을 그리워하는 이어도의 마음, 2절은 남편을 찾아 바다로 나가는 여정, 비극적인 3절은 잃어버린 사랑을 찾지 못한 채 가혹한 바다에 빠져 죽는 이어도의 슬픈 운명을 그렸다. 전국적 인기 이어도사나는 제주도에 뿌리를 두고 있지만 지역을 넘어 전국적으로 울려 퍼졌다. 제주도 특유의 매혹적인 멜로디와 감성적인 가사는 수많은 사람들의 ..

춘앵전 : 꾀꼬리의 자태를 형상화한 궁중무용 [내부링크]

춘앵전 소개 춘앵전은 조선시대 궁중무용을 말한다. 순조 때 효명세자가 순원왕후의 40세 생일을 기념하여 만들어낸 무용이다. 봄을 알리는 새인 꾀꼬리에서 영감을 받은 춘앵전은 꾀꼬리의 감미로움과 우아함 그리고 섬세한 아름다움을 모두 담아낸 궁중무용이다. 구성 춘앵전은 총 2막으로 전개되며 각 막은 꾀꼬리의 세계를 생생하게 춤으로 표현한다. 1막은 봄날의 꾀꼬리의 애절한 울음소리, 2막은 활짝 핀 꽃과 푸른 나무 사이를 날아다니는 꾀꼬리의 모습을 형상화한다. 노래와 지휘 그리고 반주가 어우러진 독무는 관객을 아름다운 자연의 경이로운 세계로 안내한다. 궁중무용의 보석 조선시대 궁중무용 그리고 독무중에서는 독보적인 위치에 있는 가장 대표적인 공연이다. 이 춤에는 효명세자의 효심을 나타내고 있으며 대궐 잔치..

[노래 추천]한국을 빛낸 100명의 위인들 [내부링크]

서론 1991년도에 나온 노래다. 내가 8~9살 때였던 거 같은데 이 노래를 달고 살았다. 그 덕에 우리나라 위인들을 한정적에나마 알 수 있는 계기가 된 곡이기도 하다. 어렸을 땐 분명히 다 외웠었는데 아무래도 워낙 오랜 시간이 지났기에 다시 한번 불러보니 2절까지는 확실히 알겠는데, 그 후는 많이 헷갈린다. 노래를 통해 우리나라 역사를 한눈에 알 수 있는 전무후무한 노래라고 판단된다. 정말 100명이 될까? 어릴 때부터 정말 궁금했던 것이다. 한국을 빛낸 100명의 위인노래답게 정확히 100명이 언급되었는지 궁금했다. 근데 정말 정확하게 100명이었다. 죽림칠현 7명과, 사육신 6명, 생육신 6명, 삼학사 3명까지 계산에 넣어서 100명을 만들었다는 사실에 충격과 놀라움을 금할 길이 없었다. 하지만..

[노래 추천]이별의 그늘 - 윤상 [내부링크]

가사 소개 문득 돌아보면 같은 자리지만 난 아주 먼 길을 떠난 듯했어 만날 순 없었지 한번 어긋난 후 나의 기억에서만 살아있는 먼 그대 난 끝내 익숙해지겠지 그저 쉽게 잊고 사는 걸 또 함께 나눈 모든 것도 그만큼의 허전함일 뿐 덧없이 흘러가는 시간 속에서 어떤 만남을 준비할까? 하지만 기억해 줘 지난 얘기와 이별 후에 비로소 눈 뜬 나의 사랑을... 노래 소개 1990년에 발매된 무려 30년이 넘은 노래다. 근데 지금 들어도 그 특유의 섬세함과 보컬의 깔끔함에 하나도 촌스럽지 않고 세련되어 있다. 한마디로 시대를 앞서갔다랄까? 그리고 윤상만의 특유의 곡 분위기가 있는데, 그 분위기가 너무나도 독보적이다. 발매 당시에도 큰 인기를 끌었으며, 윤상하면 대표하는 곡으로 자리 잡았다. 개인적인 가사 평가..

아리랑 : 대한민국 첫번째 대표 노래 [내부링크]

서론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민요이자 명실상부 한국 문화를 떠올리면 첫 번째로 대표되는 명실상부 첫 번째 노래라고 생각한다. 실제로 TMI지만 태진노래방에서 1번은 아리랑이다. 아리랑은 정확학 기원은 알려져 있지 않지만 아주 오랫동안 우리나라 전역에서 불려지고 있는 노래이며, 한국인의 삶과 애환을 가장 잘 표현하고 있는 한국인의 정서 같은 느낌이 크다. 2012년 유네스코 인류무형 문화유산에 등재되었으며 앞으로도 잘 보존되어야 할 우리 노래이다. 아리랑 특징 아리랑은 다음과 같은 특징들이 있다. →간결하고 반복적인 멜로디와 가사 : 단순간 구성으로 이뤄져 있어 간단하지만 한 번만 들어도 귀에 팍팍 박히는 특징이 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에게 상대적으로 빨리 퍼져서 따라 부르기도 쉽다. →한국인의 정서 :..

풍물놀이 : 춤추고 노래하는 우리나라 고유의 민속 문화 [내부링크]

풍물놀이 소개 풍물놀이는 남사당패놀이 중 하나로 한국의 전통 민속놀이다. 꽹과리, 북, 장구, 징, 태평소, 소고, 나발, 상모 등 다양한 요소가 어우러진 종합예술로서 농업사회에서 특별한 날이 있을 때 흥을 돋우기 위해 연주하는 음악인 농악에서 유래되었다. 풍물놀이는 한국인의 삶과 정서를 잘 나타내는 문화유산으로 2009년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에 등재되었다. 남사당패의 첫 번째 놀이 : 풍물놀이는 남사당패의 여섯 놀이종목 중에서 가장 첫 번째이자 으뜸으로 치는 놀이다. 남사당패 여섯 놀이는 다음과 같다. 풍물놀이 남사당패의 가장 대표 놀이로서 20~30명의 남사당패가 꽹과리,장구,북,징 등의 다양한 악기들을 연주하며 신명하고 흥겹게 마을들 돈다, 버나놀이 버나는 곡물을 거르는데 쓰는 채를 말하는것..

[노래 추천]참 다행이야 - SPAPA(탁재훈) [내부링크]

노래가사 그만하자 여기서 끝내자 그만하자 더 아프기 전에 어떠한 변명도 너를 힘들게만 할 뿐야 이쯤에서 끝내자 네가 먼저 돌아서 그저 넌 날 미워하면 돼 이기적인 남자라고 욕해 하지만 약속해 내 앞에서 보인 눈물 이젠 더 이상 흘리지 않겠다고 바보야 왜 울어 어느 하나 잘해주지 못한 내가 가는데 눈감을 세상 그곳에서 어쩌면 널 잊을지도 몰라 웃어 이 바보야 제발 모르겠니 함께 만든 사랑 꼭 여기까지야 지우지 못하고 갈 추억 바래져 가도록 기도할게 노래 소개 컨츄리꼬꼬를 해체하고 탁재훈이 2004년에 에스파파라는 가명으로 발표한 노래다. 댄스곡 위주의 노래를 했던 그가 발라드곡을 불렀을 때 처음에는 상당히 거리감이 들었지만, 노래가 너무 좋다. 이별 후에도 여전히 사랑하는 사람들 그리워하는 전형적인 발..

심청가 : 효를 주제로 한 가장 슬픈 판소리 [내부링크]

심청가 소개 심청가는 소설 심청전의 내용을 판소리로 만들어 낸 것이다. 판소리의 다섯 마당 중에서 하나로 주로 애절하고 슬픈 대목이 많은 것이 특징이다. 과거에는 너무 슬픈 소리가 많아 인정받기 힘들었었는데. 근래에는 춘향가만큼이나 높은 작품으로 평가되고 있다. ※판소리 다섯 마당 : 춘향가, 심청가, 흥부가, 수궁가, 적벽가로 이루어져 있으며 조선 후기에 창작된 판소리이자 대표적인 판소리다. 한국인의 삶과 정서를 잘 반영하고 있으며, 한국의 문화와 역사를 이해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내용 심봉사와 그의 딸 심청의 이야기를 그렸다. 심봉사는 딸 심청과 함께 사는데 심청은 효성이 지극하여 심봉사를 극진히 봉양한다. 어느 날, 심봉사는 눈이 멀어버리고, 심청은 아버지의 눈을 뜨게 하기 위해 스스로 몸..

영산회상 : 풍류음악의 대표적인 기악곡 [내부링크]

영산회상 개요 영산회상은 한국의 전통 음악으로 거문고, 가야금, 해금, 대금, 장구, 피리 등 다양한 악기로 연주되는 조곡이다. 총 9곡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곡은 서로 다른 분위기와 느낌을 가지고 있다. 한국의 아름다운 선율과 예술성을 전 세계에 알리는데 크게 기여를 하고 있는 음악이다. 역사 13세기 경에 만들어진 것으로 추정되며, 이 음악은 불교의 경전인 '영산회경'에서 이름을 따왔을 정도로 불교음악에 주로 사용되었다.'영산회경'은 부처님이 영산회에서 설법한 내용을 담겨 있다. '영산회'는 부처님이 설법을 위해 모인 장소를 의미한다. 그 후 조선시대에 크게 발전했으며 문인들이 영산회상을 칭송하는 시를 많이 남겼을 정도로 많은 사랑을 받았다. 구성 : 총 9곡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다음과 같다..

대취타 : 대한민국 전통 행진곡 [내부링크]

▷대취타란? 대취타는 조선시대에 처음 생겨나 그 후에는 조선시대에 왕의 행차나 군대의 출정 때 연주되던 군례악으로 사용되었다. 태평소, 나발, 나각과 같은 관악기와 자바라, 용고, 장구와 같은 타악기로 구성되어 있다. 유일한 가락 악기인 태평소가 그룹의 메인보컬처럼 가락을 연주하면 타악기들이 리듬을 연주하는데, 매우 장엄하면서도 힘찬 느낌의 연주가 특징이다. ▷유례 정확한 유례가 밝혀지지 않았지만. 삼국시대에서 그 기원을 찾을 수 있다. 악기의 종류와 연주하는 방식이 매우 유사하다. 고구려악, 백제악, 신라악 역시 관악기와 타악기로 이루어져 있고 매우 장엄하면서도 힘찬 소리를 가지고 있다. ▷곡의 구성 연주는 크게 세 가지 부분으로 나뉜다. 첫 번째는 '진행곡'으로 왕이나 귀인의 행차를 알리기 위해 연주..

종묘제례악 : 조선 왕들의 제사 때 연주하는 음악 [내부링크]

▷종묘제례악 소개 조선왕조 역대 임금 및 왕후의 신위를 모신 종묘에서 올리는 제사인 종묘제례 행사 때 사용하는 기악, 노래, 무용의 총칭하는 말이다. 종묘제례는 조선시대 제사 중 규모가 가장 크고 중요한 제사였기 때문에 '종묘대제'라고도 불린다. 1464년 조선 세조 때 처음으로 제정된 후 16세기 중엽에 완성되었다. 종묘제례약은 조선 시대의 음악과 무용, 그리고 건축과 조각 등 매우 다양한 예술분야가 어우러진 종합예술이다. ▷종묘제례악 정보 지정종목 국가무형문화제 지정일 1964년 12월 7일 관리단체 국가무형문화제 종묘제례악보존회 소재지 서울특별시 종류/분류 무형문화제/전통 공연,예술/음악 ▷공연 정보 : 매년 5~6월쯤에 국립국악원에서 공연을 한다. 다음은 올해 공연 일정이다. 공연기간 2023년 ..

춘향가 : 판소리를 통한 신분을 초월한 사랑 이야기 [내부링크]

서론 판소리 다섯 마당 중 하나인 춘향가는 춘향전을 바탕으로 한 판소리 작품이다. 조선시대에 시작된 춘향가는 동리 신재효에 의해 변형되고 수정되어 지금까지 이르렀다. 퇴기 월매의 딸 춘향과 남원부사의 아들 이몽룡의 사랑, 이별, 그리고 궁극적인 재회를 중심으로 펼쳐지는 판소리를 통해 펼쳐지는 강력한 대서사시다. 춘향가는 한국문학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는 조선후기 서민문학의 대표작이기도 하다. 사랑 이야기 춘향가는 춘향과 이몽룡의 뜨거운 사랑을 중심으로 전개된다. 신분의 차이에도 불구하고 이몽룡은 춘향과 깊은 사랑에 빠진다. 그러나 춘향이 부당하게 감옥에 갇히게 되면서 두 사람의 사랑은 시험대에 오르게 된다. 그런 춘향의 처지를 모른 채 몽룡은 관료가 되기 위한 여정을 떠난다. 시련과 승리 춘향은 ..

수제천 : 정읍사를 노래하던 대표적인 관악합주곡 [내부링크]

서론 수제천은 고려시대의 풍부한 문화유산을 간직하고 있는 관악합주곡을 말한다. 원래 '정읍사'로 알려진 이 곡은 '무고'라는 황홀한 궁중무용을 동반한다. 수제천은 관악합주를 지속하여 순수 관악합주곡이나 궁중무용 반주로 사용되고 있다. 하늘의 광활함과 장수를 상징하는 이 황홀한 구도는 궁중 의례와 연회에서 큰 의미를 가졌다. 구조와 음악적 요소 수제천은 매혹적인 4개의 악장으로 펼쳐진다. 특히 각 장의 마지막 장단에서 피리와 대금이 번갈아 가며 연음이라는 특유의 선율 진행 기법을 사용하여 복잡하고 긴 선율을 엮어낸다. 다양한 길이의 불규칙한 리듬은 장구 연주자와 피리 연주자 간의 호흡 조절의 중추적인 역할을 강조하면서 복잡성을 더한다. 악기 편성과 반주 치밀하게 편곡된 악기들의 앙상블을 통해 수제천의..

사물놀이의 기원과 확장 및 영향력 [내부링크]

1. 서론 한국의 전통 음악 장르인 사물놀이는 불교 의식에 사용되는 악기에서 비롯되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서 한국 전통 음악의 대표적인 장르로 발전하여 두각을 나타내기 시작하며 지금에 이르렀다. 하여 사물놀이에 대해 모든 것을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려 한다. 2. 기원 원래 사물놀이는 법북, 구름판, 목어, 종 등 불교의식에 사용되는 악기들을 총칭하는 말이다. 이후 범패에서 사용되는 태평소, 징, 북, 목탁을 포괄하는 용어가 되었다. 시간이 흐른 뒤에는 거리패의 징, 꽹과리, 장구, 북 이렇게 4가지 악기의 연주의 하모니를 사물놀이라고 일컫게 되었다. 일반적으로 꽹과리가 메인으로 자리 잡으면 나머지 악기가 서브가 되어 콜라보를 이룬다. 3. 사물놀이 결성 1978년에는 풍물패 "사물놀이"가 결성되어 사..

성악의 지속적인 힘 [내부링크]

서론 고대의 매혹적인 형태의 음악적 표현인 성악은 시대를 초월한 매력을 지니고 있다. 고대 이집트, 메소포타미아, 중국, 인도와 같은 문명의 기원부터 성악은 인류 역사에서 중요한 역할을 해왔다. 오페라, 오라토리오, 합창 음악과 같은 다양한 장르에서 계속해서 번성하고 있기 때문에 그 영향은 오늘날에도 눈에 띈다. 역사적 의미 역사를 통틀어 성악은 종교 의식, 군사 분쟁 및 축하 모임의 중요한 구성 요소로 사용되었다. 심오한 감정을 불러일으키고 메시지를 전달하는 능력으로 인해 다양한 문화적, 사회적 맥락에서 없어서는 안 될 부분이 되었다. 영적 헌신을 불러일으키는 것부터 일체감을 조성하는 것까지 성악은 시대를 넘어 인간의 경험에 지울 수 없는 흔적을 남겼다. 성악 분류 성악의 분류는 음역, 음색 및 ..

음치 탈출 하는 방법 [내부링크]

▷소개 음악 음높이를 구별할 수 없는 음치는 노래를 잘 부르고 싶은 사람에게 실망스러운 장애물이 될 수 있다. 그러나 결단력과 목표 연습을 통해 이 문제를 극복하고 보다 정확한 음감을 개발할 수 있다. 그래서 음치에서 벗어나 음악적 잠재력을 발휘할 수 있는 효과적인 전략을 탐구해보고자 한다. ▷음치 이해하기 음치는 개인이 피치 변화를 정확하게 식별하는 데 어려움을 겪는 상태를 말한다. 그것은 음정에 맞춰 노래하고, 멜로디를 인식하고, 다른 음표를 구별하는 능력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음치는 영구적인 상태가 아니며 올바른 접근 방식으로 개선할 수 있다는 점을 아는 것이 중요하다. ▷귀 훈련 음치에서 벗어나기 위해서는 귀 훈련이 필수적이다. 음정, 음계, 화음 및 멜로디와 같은 음악적 요소를 적극적으로 듣..

작사 능력을 향상시킬수 있는 팁 [내부링크]

▷작사 잘하는 법 작사 기술을 향상시키려면 시간과 노력, 헌신이 필요하다는 것을 알고 있다. 다음은 작사 능력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되는 몇가지 팁을 알려주도록 하겠다. →음악을 많이 들어라: 다양한 장르와 스타일의 음악을 들으면 자신의 글쓰기에 영감을 줄 수 있는 패턴과 기술을 식별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을것이다. 좋아하는 노래의 멜로디, 하모니, 가사를 분석하여 노래가 왜 그렇게 잘 나오는지 이해하자. →지속적으로 쓰기: 다른 기술과 마찬가지로 더 나은 작사가가 되기 위해서는 연습이 필수적이다. 몇 줄이라도 매일 쓰는 습관을 들여라. 이 일관된 연습은 자신만의 독특한 가사와 스타일을 개발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다양한 형태의 글쓰기 실험: 작사에는 가사뿐만 아니라 멜로디, 리듬, 구조도 포함..

[노래 추천]밤의 길목에서 - 김세영 [내부링크]

▷노래 가사 새벽이 오네요 이제 가요 당신은 나를 만난 적이 없어요 우리 기억은 내가 가져가요 처음부터 잊어요 부탁이 있네요 용서해요 오늘이 마지막인 것만 같아요 한 번만 눈물을 내게 보여줘요 그저 날 위해서 어제 마지막을 정리하며 미쳐 버리지 못했던 미련이 나를 잡지만 다시 내가 이유로 당신의 눈썹이 젖어 온다면 차라리 내가 울어요 시간이 당신을 이곳으로 모시고와 그때까지 날 기억해 또 한 번 우신다면 그때는 어디로 내가 가 드릴까요 원하신다면 전 괜찮아요 늘 그랬듯이 ▷노래 소개 김세영의 밤의 길목에서는 1997년에 발매된 곡이다. 이 곡은 이별을 앞둔 연인의 심정을 담은 발라드곡이다. 이곡은 슬프고 애절한 분위기의 곡으로 김세영의 애절한 목소리가 곡의 분위기를 더욱 살리고 있다. 이 곡은 발매 당시..

팝의 제왕 마이클 잭슨 일대기 [내부링크]

마이클 잭슨은 20세기의 가장 상징적이고 영향력 있는 뮤지션 중 한명이다.'팝의 제왕'으로 알려진 그는 팝,록,R&B의 독특한 조화를 창조하여 전 세계 관객을 사로잡았다.특유의 목소리,짜릿한 무대매너,잊을수 없는 안무로 그는 문화의 아이콘이자 사람들을 하나로 모으는 음악의 힘을 상징하는 인물이 되었다. ▷생애와 경력 마이클 잭슨은 1958년 8월 29일 인디애나 주 게리에서 태어났다.그는 잭슨파이브에서 형제들과 함께 노래하며 어린 시절부터 음악 경력을 시작했다.이 그룹은 'ABC' 및 'i want you back'과 같은 곡이 차트 1위를 차지하면서 빠르게 센세이션을 일으켰다.마이클은 시간이 지나면서 솔로 활동을 시작하여 1979년 첫 앨범 'off the wall'을 발표했다.일 앨범은 'rock w..

[노래 추천]별 - MC THE MAX [내부링크]

▷노래가사 아무말 없이 이별을 준비 했나요 그대 마음 지금쯤 얼마나 아플지 눈물이 흘러요 힘들었나요 나와 함께 했던 날이 내 모든걸 버려요 미련한 마음에 그대를 알지 못한 나에요 언제나 내게 미소만을 보이던 그대 비가 되어 내리던 날 아무것도 할 수 없는 바보같은 날 원망도 했지만 떠나는 그대여 사랑했던 좋은 기억만 가지고 가 주기를 지워지기 위한 이별은 아닐테니 같은 하늘아래 더이상 함께 할 순 없어도 행복하기를 다만 잊지 말아요 나예요 그댈 위한 사람 ▷노래에 대한 감상평 이별을 겪은 사람의 아픔과 후회를 표현했다.화자는 그가 어리석었고 그녀의 소중함을 알지 못해 뒤늦은 후회를 한다.그는 자신이 한 행동에 대해 깊은 뉘우침이 표하며 세심하고 이해심이 많았더라면 어땠을까라고 생각한다.이별의 아픔에도 불..

대한민국 발라드의 상징이 된 성시경 [내부링크]

성시경은 부드러운 보컬과 로맨틱한 발라드로 유명한 대한민국 발라드의 상징이다.20년 넘게 한국 가요계에 몸담아 온 그는 감성적인 퍼포먼스와 매력적인 성격으로 많은 여성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아왔다.그의 성공적인 음악 경력 외에도 성시경은 다양한 한국 버라이어티쇼에 출연하고 자신의 라디오쇼를 진행하며 또한 유튜브 크리에이터로도 활동하고 있다. ▷성시경의 음악경력 성시경의 노래중 내가 가장 좋아하는 노래를 추천해본다 1979년 4월 17일 대한민국 서울에서 태어난 성시경은 2000년 데뷔앨범 '처음처럼'을 발매하며 음악 활동을 시작했다.이후 '거리에서','넌 감동이었어','너의 모든 순간','두사람','우린 제법 잘어울려요'등 정말 수많은 히트곡을 발표했다.그의 음악은 감성적 깊이와 감미로운 전달로 많은 사람들..

[노래 추천]너에게로 가는 길(슬램덩크OST) - 박상민 [내부링크]

▷노래 가사 뜨거운 코트를 가르며 너에게 가고 있어 우리 함께한 맹세 위해 모든걸 걸 수 있어 힘든 시간들이지만 난 웃을 수 있어 언제까지나 나를 믿고 사랑할 네가 있잖아 저기 환호하는 사람들 속에 너의 시선을 느껴 놓치지 않아 바로 지금이야 날 부르는 바람의 함성을 향해 하늘을 향해 내 몸 던져 내가 있어 가슴 벅찬 열정을 끌어 안고 박차올라 외치고 싶어 crazy for you crazy for you 슬램덩크 ▷노래에 대한 감상평 특별한 누군가를 향한 강한 각오와 사랑을 표현한 곡이다.가사는 사랑하는 사람의 도움을 받아 위험을 감수하고 공동의 목표를 향해 나아가자는 메시지를 전달한다.'crazy for you'라는 문구는 그 사람에 대한 강렬한 사랑과 열정을 암시한다.마지막에 굳이 슬램덩크라고 외치..

한국 대중음악의 가창력 일짱 임재범 [내부링크]

일반적으로 케이팝으로 알려진 한국 대중 음악은 최근 몇 년 동안 전 세계적으로 엄청난 인기를 얻고 있다.케이팝의 뿌리를 내려가다 보면 만나게 되는 인물이 있다.바로 임재범이다.임재범은 30년 넘게 한국 가요계에서 활동하며 소울풀한 보이스와 독특한 스타일로 관객들을 사로잡았다.그래서 임재범의 삶과 경력,그의 음악적 공헌,그리고 그가 왜 여전히 한국 음악계에서 사랑받는 인물인지에 대해 알아보려고 한다. ▷어린 시절과 경력 임재범은 1962년 10월 14일 대한민국 서울특별시에서 태어났다.그는 어릴때부터 음악에 관심을 보였고 10대시절부터 기타를 연주하기 시작했다.1986년 히트곡 '크게 라디오를 켜고'가 수록된 앨범 '시나위'그룹으로 가수 데뷔를 했다.이 노래는 즉각적인 성공을 거두었고 임재범이라는 존재를 ..

[노래 추천]I Love You - 포지션 [내부링크]

▷노래 가사 I love you 사랑한다는 이말밖에는 해줄 말이 없네요 I love you 의미 없는 말이 됐지만 사랑해요 이제와서 무슨 소용 있겠어요 다신 볼 수 없는 이별인데 돌이킬 수 없는 걸 잘 알고 있지만 어떻게든 그대 잡아 두고 싶은걸 우~우~우~ 이세상 아니라도 언젠가 우리다시 만날텐데 눈물 한방울도 보여선 안되겠죠 사랑에 빠지게 만들었던 미소로 날 떠나요 그 미소 하나로 언제라도 그대를 찾아낼 수 있게 ▷노래에 대한 느낌 포지션의 I love you 는 헤어진 사랑에 대한 그리움과 이별의 아픔을 노래한 애절한 곡이다.가사에는 더이상 함께할수 없는 사람에게 사랑을 고백하는 말에서 깊은 사랑과 후회가 같이 담겨 있다.곡 전반에 걸쳐 반복되는 'I love you'는 이별 앞에서도 화자의 마음의..

열정 가득한 영원한 이방인 유승준 [내부링크]

내가 고등학교때 정말 좋아하던 노래가 있었다.그 노래는 유승준의 열정이다.얼마나 노래를 좋아했으면 아직도 가사를 다 외우고 있다.만약에 그가 만약에 군대를 갔다면 어땠을까?예전에 이런 아쉬움이라도 있었지만 최근에 행보때문에 이젠 정말 손톱때만큼 남아있던 잔정도 사라지긴 했다. ▷유승준 그는 과연 누구인가? 1990년 후반에 혜성같이 등장해서 한국읠 마이클잭슨,아름다운 청년 등으로 불리면 단 한번의 내리막길도 없이 대한민국 가요계 정상에 있었던 대표 가수였고 대표 춤꾼이었다.하지만 2002년에 병역기피사건이 터지면서 티끌하나 없이 맑았던 거의 이미지가 한순간에 추락했고 정부에서도 유승준을 출입국 관리법 제11조 1항 3호에 의거하여 입국금지 처분을 내렸다. 그후 2003년에 예비 장인의 조문때문에 사흘간 ..

[노래 추천]사랑할수록 - 부활 [내부링크]

한참동안을 찾아가지 않은 저언덕 너머 거리엔 오래전 그모습 그대로 넌 서있을 것 같아 내 기억 보단 오래돼버린 얘기지 널 보던 나의 그모습 이제는 내가 널 피하려고 하나 언젠가의 너 처럼 이제 너에게 난 아픔이란걸 너를 사랑하면 할수록 멀리 떠나가도록 스치듯 시간의 흐름속에... 부활에 대한 소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록밴드.1990년대 초부터 활동을 시작해 지금까지 꾸준한 인기를 유지하고 있다. 부활은 그들만의 독특한 음악적 스타일과 감각적인 무대 연출로 인기를 얻었다.이들은 곡은 록밴드 답지 않게 깊은 감성이 들어있어 듣는이로 하여금 듣는 즐거움을 선사해준다. 사랑할수록 곡 소개 부활의 대표곡 중 하나.대한민국 록밴드 노래 가운데 가장 사랑받는 곡중 하나이고,아직도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가..

나의 바다야 나의 하늘아 나를 안고서 그렇게 잠들면 돼(유피) [내부링크]

1990년대에 돌풍을 몰고 갔단 혼성 아이돌 그룹 유피를 소개한다.남자 두명,여자 두명으로 이뤄진 혼성 4인조이며 한국 혼성 아이돌의 역사에 길이길이 남는 그룹이다. '뿌요뿌요','바다' 단 두곡만으로도 아직까지 대중들의 뇌리에 남아있다. 먼저 내 이야기를 해보자면,뿌요뿌요라는 노래가 전국민 히트를 칠때 나는 KBS에서 하는 양조위 주연의 의천도룡기의 정말 애청자였는데,특히 거기에 나오는 주지약역할을 하던 배우가 너무 좋았다.근데 그 배우만 보면 자꾸 뿌요뿌요 노래랑 겹치는것이다.그래서 뿌요뿌요라는 노래를 정말 많이 들었다. 그 배우 생각하느라. 뿌요뿌요와 바다는 한 앨범에서 두 곡을 연속으로 가요차트 최상위권에 히트시켰다.실질적으로 당시에는 뿌요뿌요가 넘사벽으로 인기가 있었지만 세월이 많이 흐른 지금은..

버즈,그 시절 우리는 모두 버즈였다 [내부링크]

버즈는 한국가요계를 한때 지배했던 5인조 락밴드다.독특한 그들만의 사운드와 스타일이 있다.가시,겁쟁이 같은 히트곡으로 버즈는 수년동안 많은 팬들을 얻었다.이제 버즈의 경력과 한국 음악계에 미친 영향에 대해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다. ▷버즈의 역사 버즈는 2003년 리드보컬 민경훈,기타 윤우현,베이스 신준기,드러머 김예준,키보다 손성희로 결성된 5인조 밴드다.같은 해 발매된 밴드의 첫번째 앨범 'Morning of Buzz'는 락 발라드와 감성적인 가사로 주목받았다.그리고 히트곡인 가시가 포함 된 두번째 앨범 'Perfect'의 발매가 되고 그들의 인기는 급상승하게 된다. ▷한국 음악에 미친 영향 버즈의 음악 스타일은 종종 락,팝,발라드의 혼합으로 묘사되며 팬들의 공감을 불러일으키는 감성적인 가사가 있다.이..

[노래방 추천]Smile again - 임창정 [내부링크]

또 울고 있었군요 이젠 그만 나를 놓아요 커다란 그대 사랑 안고서 맘 편히 쉴 수 있게 긴 세월이 흐른 후 그대 좋은 사람 만나서 행복한 모습 볼 수 있도록 나 그댈 지킬게요 우리 함께 한 많은 날들이 너무나 소중해 그래도 웃을 수 있죠 혼자인게 서러울 땐 그댈 아프게 한 내 모습만 떠올리며 살아요 가사에 대한 느낌 슬픈 이별을 맞이하면서도 상대방을 바라보며 진정한 사랑의 마음을 전하는 내용으로 이뤄져있다.상대방을 놓아주고 그의 행복을 빌어주겠다는 결심과 약속이 담겨 있으며,함께 한 시간과 추억이 얼마나 소중하고 뜻깊었는지는 깨닫는다. 그리고 가사에는 혼자서 슬픔에 빠지지 않고 그녀와 함께한 시간을 기억하며 살겠다는 마음을 받았고 그것으로 하여금 진정한 사랑의 의미를 다시금 생각하는 노래라고 본다.전체..

[노래 추천]너와 함께라면(슬램덩크 OST) - faith [내부링크]

꾸밈없는 너의 모습이 좋아 때론 바보같은 웃음도 너무 귀여워 네 곁에선 나도 왠지 솔직해져 언제나 빛나는 너의 두 눈 때문일거야 어디서나 순수한 네가 좋아 가끔 저지르는 실수도 너무 귀여워 네 곁에선 나도 점점 강해져 기댈수록 포근한 마음 때문일거야 바람되어 너와 함께 달리고 싶어 저 하늘 너머 세상 끝까지 온세상을 다 가져봐 내가 힘이 되어줄게 그동안의 아픔과 외로움을 이젠 던져버려 힘차게 달려 나가봐 저 환호성을 들어봐 우리들의 꿈들을 이룰 때가 온거야 슬램덩크 OST로 가수 박상민이 부른 너에게 가는길이 오프닝곡이라면 이곡은 엔딩곡이라고 볼수 있겠다.faith는 한번도 본적이 없지만 아마도 여러명의 음색이 나오는것으로 봐서 최소 3명정도 되는 그룹인것 같다.정보가 없으니 정확히 몇명인지는 알수가 없..

레이브 음악의 선두주자였던 그룹(R.ef) [내부링크]

1995년에 데뷔한 3인조 그룹 R.ef.이성욱,박철우,성대현으로 이뤄진 그룹으로 당시에는 새로운 스타일인 레이브 스타일의 음악을 선보이며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다.R.ef의 뜻은 Ruff Eazy Flava다. 1집 고요속의 외침,이별공식 그리고 R.ef를 대표하는 곡인 상심.당시 상심 이노래 엄청 많이 따라 불렀던 기억이 있다.신인가수가 1집앨범으로 3곡이나 연달아 히트를 쳤다는건 지금처럼 순위가 자주 변하는 시대가 아니었기에 거의 반 년간 최정상에 군림했었다고 보면 된다. 2집은 초메가히트곡 상심에 이어 타이틀곡이 상심2였다.원제는 찬란한사랑.이 노래는 처음 듣고 기겁을 했다.이성욱이 거의 시작 1분가량을 나레이션 같으면서도 나레이션이 아닌 절규를 해대기 때문이다.살다살다 이렇게 노래를 만든건 첨봤기..

[노래 추천]영원 - sky(최진영) [내부링크]

▷노래 가사 이제껏 나 숨 쉬고 있는 이유는 하나 걸어온 길이 너무도 쉽지 않았기 때문에 내 사랑은 늘 그래 왔듯이 눈물만 남겨져 나 가진 것이 많아야 이룰 수 있는 건 가봐 이제 사는 법을 알겠어 세상이 원하는걸 다시 내 삶을 돌려 널 만난 다면 널 잃지 않을 거야 기다릴게 나 언제라도 저 하늘이 날 부를 때 한없이 사랑했던 추억만은 가져갈게 우리 다시 널 만난 다면 유혹뿐인 이 세상에 나 처음 태어나서 몰랐다고 말을 할게 나 약속해 ▷노래에 대한 느낌 전주만 들어도 울컥한다. 지금은 돌아가신 최진영 님이 sky란 예명으로 활동할 당시의 노래이다. 메가히트곡으로 당시 음악방송에서 1위를 하고 눈물을 흘리시던 모습이 기억이 난다. 항상 누나에게 가려져 있었는데 본인이 하고 싶은 노래를 해서 당당하게 1위..

락발라드의 조상 가수 김정민 [내부링크]

1968년생으로 올해 54세가 되신 가수 김정민님을 소개하려고 한다.한때 락발라드의 선두주자로서 나오는 노래마다 대히트를 치며 고공행진을 했었다.내가 어렸을때 그렇게 슬픈언약식을 불렀었는데 어린나이에 무슨 가사를 이해한다고 그렇게 애절하게 불러댔는지 모르겠다. 아마추어로 시작해서 상업가수로 성공한 케이스로 보이지만 애초에 가수의 꿈을 키운적이 없다고 한다.학창시절에 기타를 좋아해 록밴드에서 베이스를 치긴 했지만 보컬쪽은 딱히 관심 없었다.웃긴건 그가 길거리 캐스팅이 된적이 있는데 얼굴이 잘생겨서 가수로 캐스팅 되었다. 그의 보컬은 허스키한 목소리와 목을 긁어서 스크래치를 내는 창법이다.목을 긁으면서 코를 이용하기때문에 그래서 김정민이 노래를 부를때 항상 찡그리는 이유이기도 하다.근데 후에 알고보니 축농증..

[노래 추천]사랑일뿐야 - 김민우 [내부링크]

나를 어떻게 생각하냐고 너는 내게 묻지만 대답하기는 힘들어 너에게 이런 얘길 한다면 너는 어떤 표정 지을까 언젠가 너의 집 앞을 비추던 골목길 외등 바라보며 길었던 나의 외로움에 끝을 비로소 느꼈던 거야 그대를 만나기 위해 많은 이별을 했는지 몰라 그대는 나의 온몸으로 부딪혀 느끼는 사랑일 뿐야 소개 1990년도에 김민우 씨가 부른 사랑일 뿐야입니다. 제 거익이 맞다면 가요톱텐에서 5주 연속 1위를 한곡이고 엄청난 인기를 끌었습니다. 이 노래 이후 '입영열차 안에서'라는 또 희대의 명곡을 남기고 군대를 가셨는데, 제대 후에 예전의 인기를 찾지 못해 많이 안타까웠죠. 그래도 지금까지 '사랑일 뿐야', '입영열차 안에서'는 아직도 노래방에서 회자되고 있습니다. 노래 부르는 팁 후렴구 "그대를 만나기 위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