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이 알려주는 삶과 죽음에 대한 에세이__ 우리가 작별 인사를 할 때마다 (ft. 이동진 평론가 추천 도서, 밀리의서재 추천도서, 에세이 추천)


자연이 알려주는 삶과 죽음에 대한 에세이__  우리가 작별 인사를 할 때마다 (ft. 이동진 평론가 추천 도서, 밀리의서재 추천도서, 에세이 추천)

그래요, 여보, 인생이란 포기예요. 항상 그런 식이죠 아서 밀러, 세일즈맨의 죽음 중에서 사람도 자연의 일부다 최근 보는 많은 도서 유튜브에서 소개받은 책 '우리가 작별 인사를 할 때마다' 한 번은 읽어야지 생각만 하다가 이북으로 볼 기회가 생겨 읽기를 시작했다. 에세이라 한 챕터당 이야기가 매우 짧다는 것이 장점이다. 한 페이지로 짧게 끝나는 이야기도 있고 길어도 두 장을 넘기지 않는다. 문장들은 아름답고 내 주변과 삶을 다시금 생각하게 한다. 긴 페이지를 읽는 것에 대한 부담감이 없기 때문에 천천히 이야기를 음미하면서 읽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이북으로 읽다 보니 짧게 이야기를 읽기도 하고, 음성으로 들어도 되어서 지난주는 메리 올리버의 시와 함께 한주를 풍성하게 채워준 한 주였다. 죽음과 자연을 이야기하는 많은 책을 읽었음에도 책마다 특징이 있는데 이 책 '우리가 작별 인사를 할 때마다'는 조금 특별한 방식으로 이야기를 전개한다. 많은 책들은 인간의 삶과 자연의 요소인 생물...


#마거릿렌클 #삶과죽음 #에세이 #에세이추천 #우리가작별인사를할때마다 #을유문화사 #자연

원문링크 : 자연이 알려주는 삶과 죽음에 대한 에세이__ 우리가 작별 인사를 할 때마다 (ft. 이동진 평론가 추천 도서, 밀리의서재 추천도서, 에세이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