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궁금증 푸는 세무사] 공동명의로 취득한 주택의 장기주택저당차입금 이자상환액, 어떻게 연말정산 공제받나요?


[궁금증 푸는 세무사] 공동명의로 취득한 주택의 장기주택저당차입금 이자상환액, 어떻게 연말정산 공제받나요?

주택의 공동명의가 중요할까? 차입금의 공동명의가 중요할까? 부부공동명의가 세법적으로 유리하다는 이야기가 알려지면서 부부간 공동명의로 주택을 취득하는 분들이 많아진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 부분은 상황에 따라 장단점이 있을 수 있으며, 추후 별도 포스팅으로 정리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융자를 통해 주택을 구입할 경우 주택담보대출와 같은 차입금도 공동명의로 실행을 할 수 있는데요. 본인 명의 주택을 본인 명의로만 차입금을 일으킨 근로자라면 연말정산 시 전체 이자상환액에 대하여 주택자금공제를 적용받으면 되지만, 주택을 공동명의로 취득하거나 융자를 공동명의로 실행한 경우 연말정산 시 주택자금..........

[궁금증 푸는 세무사] 공동명의로 취득한 주택의 장기주택저당차입금 이자상환액, 어떻게 연말정산 공제받나요?에 대한 요약내용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 원문링크를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원문링크 : [궁금증 푸는 세무사] 공동명의로 취득한 주택의 장기주택저당차입금 이자상환액, 어떻게 연말정산 공제받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