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C 특집 인터뷰] 레고켐바이오사이언스 "차세대 ADC '링커'로 엔허투 잡는다"


[ADC 특집 인터뷰] 레고켐바이오사이언스 "차세대 ADC '링커'로 엔허투 잡는다"

ADC, 항암제 새 시대 열다 정철웅 연구소장, 'ConjuALL' 정확한 약물 개수·위치 특이적 접합으로 안전성·유효성↑ 약업신문 권혁진 기자 [email protected] 입력 2023.03.13 06:00 수정 2023.04.25 14:05 1세대 세포독성항암제(화학항암제)로 시작해, 2세대 표적항암제, 3세대 면역항암제까지 항암제는 발전을 거듭하며 암 환자에게 새로운 삶과 희망을 주고 있다. 이제는 더 정확하고 정밀한 항암제 ADC가 3세대를 넘어 새로운 시대를 준비하고 있다. ADC 시장은 2026년까지 17조원에 이를 것으로 전망되며, 글로벌 빅파마와 국내 굴지 대기업은 이미 ADC 개발에 매진하고 있다. 우수한 ADC 기술을 기반으로 국내를 넘어 글로벌 시장을 선도할 유망 기업을 시리즈로 만나본다. <편집자 주> "ADC는 현재 글로벌 신약개발, 특히 항암제 분야를 단연 선도하고 있고, 향후 ADC 영향력은 더 막강해 질 것이다. 레고켐바이오사이언스는 위치 특이적인 접합...


#ADC #레고켐바이오사이언스 #정철웅 #항체약물접합체

원문링크 : [ADC 특집 인터뷰] 레고켐바이오사이언스 "차세대 ADC '링커'로 엔허투 잡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