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갈되는 내 몸 안의 자원: 6편 영양소와 에너지에 대한 이해(긴급 상황 시 인공호흡의 우선순위)


고갈되는 내 몸 안의 자원: 6편 영양소와 에너지에 대한 이해(긴급 상황 시 인공호흡의 우선순위)

갑자기 앞에서 사람이 쓰러졌어요. 인공호흡은 배운 적이 있는데 순간 어떻게 해야 할지 몰라서 아무것도 못했는데 이럴 때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일단 앞에 사람이 쓰러져 내가 심폐소생술을 해야 하는 상황이 온다면 우선 119에 연락을 하세요. 그리고 상황 설명하고 시키는 대로 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그리고 심폐소생술 방법은 네이버 검색하면 많이 나오니 한 번쯤은 봐 두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심폐소생술에 대해서 가끔 받았던 질문들이 있는데 그중 생각나는 하나가 "우리가 내쉬는 호흡을 할 때는 산소가 이산화탄소와 교환되어 배출되는데 그럼 더 위험한 게 아니냐"라는 질문이었습니다. 사실이지요. 마시는 호흡에 산소를 공급하고 체내 이산화탄소와 교환하여 내쉬는 호흡에 뱉어낸다는 사실은 정확한 사실입니다. 그런데 쪼오금 이 원리만 들었기 때문에 오해가 있는 것은 마시는 호흡에도 이산화 탄소가 일부 섞여 있고(공기의 질이 마시는 호흡의 질을 좌우합니다.) 내쉬는 호흡에도 산소가 생각보다 많이 ...


#갈비뼈골절 #심폐소생술 #안전교육 #에너지공급 #에너지에대한이해 #영양소공급 #우선119 #우선순위 #응급처치기술 #이산화탄소교환 #이산화탄소농도 #이산화탄소흡입 #인공호흡 #체내이산화탄소 #심정지 #심장의신호 #건강관리 #건강정보 #공기의질 #긴급상황 #긴급상황대비 #내쉬는호흡으로배출 #마시는호흡 #산소공급 #산소와영양의공급 #숙련된응급처치 #심장관리 #심장마비 #심장위치 #호흡의질

원문링크 : 고갈되는 내 몸 안의 자원: 6편 영양소와 에너지에 대한 이해(긴급 상황 시 인공호흡의 우선순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