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ora 번역] 심리치료사가 내담자에게 너무 엄격한 '경계'를 치기도 하나요?


[Quora 번역] 심리치료사가 내담자에게 너무 엄격한 '경계'를 치기도 하나요?

Q: 심리치료사가 내담자에게 너무 엄격한 '경계'를 설정하기도 하나요? (Can a therapist have too strict boundaries with their client?) A: 답변자 David McPhee, 심리학 박사, 아동/성인 심리치료사 (은퇴함) 네, 물론입니다. 저는 때때로 여기 Quora에서, 그것이 '부적절하다'라는 이유로 치료 회기 중 차를 마시는 것을 금지시키는 치료사들을 보고 눈쌀이 찌푸려지곤 합니다. 혹은 내담자들이 치료사에 대해서 꿈을 꾸는 것, 온기와 애정을 표현하는 것 혹은 욕을 하거나 기타 등등을 일종의 위반으로 생각하는 치료사들에게도 그러하고요. 그것들은 전혀 '경계'라고 부를만한 것들이 아닙니다. 그것들은 진정으로 치료사가 될 준비가 안 된 뻣뻣하고, 제대로 훈련받지 못한 사람들에 의해서 부과된 우스꽝스러운 법칙일 뿐입니다. 진정한 경계란 치료를 안전하게 하고, 일반적인 우정이나 지지로부터 치료를 구분 짓고, 주된 초점을 내담자에게 유지...


#Quora번역

원문링크 : [Quora 번역] 심리치료사가 내담자에게 너무 엄격한 '경계'를 치기도 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