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ychology Today 번역] 양가감정을 다루는데 어려움을 겪고 계신가요?


[Psychology Today 번역] 양가감정을 다루는데 어려움을 겪고 계신가요?

양가감정을 다루는데 어려움을 겪고 계신가요? -양가감정을 견디는 것이 장기적인 관계 유지의 핵심 글쓴이: Roberta Satow 박사 (브루클린 대학 명예교수, 맨해튼에서 35년간 개인 상담실 운영) 작성일: 2021. 2. 17 양가감정이란 상반되는 감정이 동시에 존재하는 것입니다. 우리들 대부분은 그것을 증오합니다. 그것은 불편한 상태입니다. 우리는 이쪽 아니면 저쪽 방향으로 느끼고 싶어 합니다. 저는 제 남동생을 사랑하거나 혹은 미워하고 싶어 합니다. 사랑하면서 미워하는 것이 아니라요. 양가감정에 대한 대중적 태도와 대조적으로 정신분석적 관점에서 보면 양가감정은 건강한 상태이고 양가감정을 견딜 수 없는 상태가 바로 문제입니다. 프로이트는 1912년에 「전이의 역동」에서 처음으로 양가감정에 대해 논합니다. 그는 분석 상황에서 부정적 전이가 긍정적 전이와 나란히 발견되고 대개 같은 사람이 경우 분석가에게로 향한다고 말했습니다. 분석에서의 전이 상황에서뿐만 아니라 삶에서도 우리가 ...


#PsychologyToday번역 #RobertaSatow

원문링크 : [Psychology Today 번역] 양가감정을 다루는데 어려움을 겪고 계신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