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료사 때문에 너무 열받아요. 저를 돕지도 않고 제가 듣기 싫은 말을 해요. (Quora 번역)


치료사 때문에 너무 열받아요. 저를 돕지도 않고 제가 듣기 싫은 말을 해요. (Quora 번역)

Q: 치료사 때문에 너무 열받아요. 저를 돕지도 않고 특정한 주제에 대해선 말도 해주지 않아요. 게다가 그녀는 제가 듣기 싫은 말을 해요. 어떻게 해야 할까요? A: 답변자 David McPhee, 심리학 박사, 은퇴한 아동/성인 심리치료사 역주: 4100개의 추천을 받은 답변입니다. 오, 뭔가 중요한 일이 벌어지고 있군요. 저는 한때 제가 들어간 훈련생을 위한 집단상담의 젊은 공동치료자(목사이기도 했어요.)를 증오하고, 혐오하고, 경멸했습니다. 45년전이 지났는데도 여전히 제가 그 당시 그를 얼마나 오만하고 무신경하다고 느껴었는지 또렷이 기억합니다. 어느날 제가 몇가지 주장을 펼치려는데 그가 저를 뚫어져라 쳐다봤습니다. 제가 무슨 말을 하든 상관 않고 계속 쳐다봤습니다. 그렇게 공포스런 5분이 지나고나서 저는 너무 화가나서 "제길! 당신이 아무말도 않으면, 제가 뭘 할 수 있겠어요?!" 그러자 그가 웃으면서 몸을 앞으로 기울이더니 저와 악수를 하며 말했습니다. "그래요, David...



원문링크 : 치료사 때문에 너무 열받아요. 저를 돕지도 않고 제가 듣기 싫은 말을 해요. (Quora 번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