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MAX Safe Frame


3DMAX Safe Frame

오늘은 3dmax의 Safe Frame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3dmax에 대해 불만스러운 부분 중 하나인데요. safe Frame에 관련된 메뉴가 한 곳에 모여 있으면 좋겠는데, 아쉽게도 흩어져 있어요. Safe Frame이란 모니터의 규격과 TV의 규격이 다르기 때문에 안쪽에 만들어지는 Title Area처럼 Area 개념의 Safe Frame이 있고요. 그리고 Viewport와 Rendering 해상도의 크기가 가로:세로 비율이 다르죠. 이 차이를 보여주는 것입니다. Safe Frame의 단축키는 Shift + F입니다. 그림과 같은 Viewport를 렌더링을 해 보겠습니다. Render Setup에서 image Aspect를 3.97516으로 둔 상태로 렌더링을 했습니다. 보세요. 뷰포트에서 보던 장면과는 완전히 다른 이미지가 렌더링 되었습니다. 위 아래가 잘리고 가로로 긴 이미지가 되었죠. 뷰포트와 렌더링 결과가 이렇게 다르면 뷰포트를 보면서 알 수가 없잖아요? 그래서 렌더...


#3dmax #3dmaxsafeframe #safeframe #세이프프레임

원문링크 : 3DMAX Safe Fra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