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real 4.27] 애니메이션 리타겟팅


[Unreal 4.27] 애니메이션 리타겟팅

언리얼 문서 https://docs.unrealengine.com/4.27/ko/AnimatingObjects/SkeletalMeshAnimation/AnimationRetargeting/ 애니메이션 리타기팅 리타기팅된 애니메이션을 여러 스켈레탈 메시에 사용하여, 애니메이션을 공유하는 법입니다. docs.unrealengine.com 리타깃 매니저 리타겟 매니저를 클릭 후 소스를 추가해 적용할 메시를 넣어준다. 릭을 Humanoid로 선택 후 자동 매핑을 실시하는데, 본 구조를 보고 부자연스러우면 수동으로 잡아준다. 리타겟팅 적용시킬 애니메이션 파일을 우클릭하여, 애님 에셋 리타깃을 해준다. 리타깃 작업을 해놓은 스켈레톤을 선택 후 우측 하단에 폴더를 지정해주면 해당 폴더에 애니메이션 파일이 저장된다. 혹여나 스켈레톤이 보이지 않을 경우, 리타깃 옵션에서 '호환 스켈레톤만 표시' 옵션을 해제해주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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