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싸고 맛없는 중식당, 알고보니 중국 비밀 경찰서? (서울 송파구 동방명주)


비싸고 맛없는 중식당, 알고보니 중국 비밀 경찰서? (서울 송파구 동방명주)

스페인에 본부를 둔 국제인권단체 ‘세이프가드 디펜던스’가 지난달 충격적인 발표를 했다. 중국이 전세계 53개국에 102개 이상의 비밀 경찰서를 운영하면서 반체제 인사를 탄압하는데 활용하고 있다는 의혹을 제기한 것이다. 그 중 한 곳은 우리나라에 있다고 했지만 그곳이 어딘지는 드러나지 않아서 다들 궁금해하고 있었다. 그런데 지난 주말, 한 일간지가 국정원 소식통을 인용하여 서울 송파구의 한 중식당을 그 비밀 경찰서로 지목했다. 그곳이 바로 동방명주라는 이름의 중식당인데.. 위치도 좋고 전망도 좋고 가격도 굉장히 비싼 것에 비해 맛과 서비스가 너무 엉망이라 유명했던 집이다. 대놓고 맛없는 곳이라고 말해도 될 정도로 맛이 최악인 것으로 워낙 유명했던 곳인데, 무엇보다 현재 내부 인테리어 공사 때문에 임시 휴무 중이라고 하면서 홈페이지마저 폐쇄됐고 이대로 폐업을 한다는 이야기도 있다. 그러니 맛없다고 해도 무방하다. 동방명주라는 이름은 중국 상하이의 랜드마크 이름에서 따온 것으로 보인다. ...


#동방명주 #리뷰 #비밀경찰서 #중국 #중식당

원문링크 : 비싸고 맛없는 중식당, 알고보니 중국 비밀 경찰서? (서울 송파구 동방명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