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저(Laser)란 무엇일까? 펄스레이저 연속레이저에서 평균출력과 반복율, 펄스에너지와의 관계 (Ft. 고체레이저 반도체레이저 액체레이저 기체레이저)


레이저(Laser)란 무엇일까? 펄스레이저 연속레이저에서 평균출력과 반복율, 펄스에너지와의 관계 (Ft. 고체레이저 반도체레이저 액체레이저 기체레이저)

안녕하세요. 과학 애널리스트 CASLAB조인진 입니다. 여러분은 우리 주변에서 널리 활용되고 있는 광원 중에서 레이저에 대해서 얼마나 알고 계십니까? 우리는 별 생각없이 사용하고 있지만 레이저는 의외로 우리 가까이에 많이 있습니다. 시간적 여유가 되시면 여러분 주변에서 어떻게 활용되고 있는 한번 찾아보시길 바랍니다. 간단히 보면 무선으로 동작하는 레이저 키보드나 레이저 마우스 등이 대표적이고 세미나할 때 많이 사용하는 레이저 포인트나 레이저 프린터 등이 있을 것 같습니다. 더 넓은 영역으로 확장해 보면 레이저 바코드 리더기, 레이저 통신, 레이저 거리측정, 홀로그래피 이미징, 레이저 수술, 레이저 분광학, 레이저 재료가공 등 다양한 분야에 응용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9월 첫주 이번 주 주간일기 포스트는 지식인 과학 분야 질문 중 레이저 특히 펄스 레이저에 대한 질문과 관련하여 레이저의 평균 출력 Average Power, 펄스 에너지 Pulse Energy, 반복율(주기...


#평균출력 #펄스에너지공식 #펄스에너지 #펄스레이저 #연속레이저 #반복율 #레이저종류유형 #레이저작동원리 #레이저용도응용분야 #레이저 #CW레이저 #레이저란 #CASLAB조인진 #펄스레이저와연속레이저차이 #PulseEnergy #RepetitionRate #액체레이저 #고체레이저 #반도체레이저 #과학애널리스트 #기체레이저 #꿈여울블로그 #AveragePower

원문링크 : 레이저(Laser)란 무엇일까? 펄스레이저 연속레이저에서 평균출력과 반복율, 펄스에너지와의 관계 (Ft. 고체레이저 반도체레이저 액체레이저 기체레이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