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 수지 신봉동] 물회의 유래, 바다회관의 물회맛,,,우리는 초야(草野)에 묻혔으니 맵고 쓴 줄 몰라라(feat. 이정신)


[용인 수지 신봉동] 물회의 유래, 바다회관의 물회맛,,,우리는 초야(草野)에 묻혔으니 맵고 쓴 줄 몰라라(feat. 이정신)

신봉동 바다회관 https://naver.me/GLudCiCE 네이버 지도 용인시 수지구 신봉동 naver.me 신봉동 맛집타운의 바다회관에 들어서니, ‘살얼음 물회맛’이란 문구에 시선이 꽂혔다. 곧이어 나온 물회는 살얼음이 보이지 않는다. 해산물과 야채들뿐이다. 나중에 알았다. 그 살얼음이 숨어 있다는 걸. 숟가락으로 살짝 눌러봤다. 물이 없다. 다시 꾹꾹 눌렀더니 그제사 얼음물이 나온다. 그러나 살얼음이라고 부르기엔 좀 애매모호한 상태이다. 일단 겉에 보이는 야채와 함께 해산물을 건져 먹었다. 아삭아삭한 야채와 쌉싸름한 맛의 무순을 먼저 맛본다. 곧이어 전복과 해삼, 역시 오독오독 씹히는 그 식감 그대로다. 노오란 멍게를 집어 먹었더니 짭짤하면서도 단맛이 배어난다. 시원함과 개운함을 함께 먹는다. 멍게 특유의 상큼하면서도 비릿한 맛이 바다내음을 훅 풍기는 순간 남해 바다가 눈앞에 펼쳐지는 듯하다. 멍게-나무위키 광어, 방어, 한치, 문어 등의 활어는 싱싱한 맛이 생명이다. ‘바다...


#노도 #멍게 #물회 #신봉동바다회관 #오징어순대 #이정신

원문링크 : [용인 수지 신봉동] 물회의 유래, 바다회관의 물회맛,,,우리는 초야(草野)에 묻혔으니 맵고 쓴 줄 몰라라(feat. 이정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