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시진핑, 바이든에 “대만 독립 절대 불허…美에 도전할 의도 없어”


[속보]시진핑, 바이든에 “대만 독립 절대 불허…美에 도전할 의도 없어”

[속보]시진핑, 바이든에 “대만 독립 절대 불허…美에 도전할 의도 없어”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은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에 대만 독립은 절대 허용하지 않겠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미국에 도전할 의도는 없다고 밝혔다. 14일 중국 외교부에 따르면 시 주석은 이날 주요 20개국(G20) 정상회의 계기로 인도네시아 발리에서 열린 미중 정상회담에서 이같이 밝혔다. 시 주석은 “대만 문제는 중국의 핵심 이익 중에서도 핵심”이라며 “중·미 관계에서 넘으면 안 되는 첫 번째 레드라인”이라고 강조했다. 시 주석은 “대만을 중국에서 분리하려는 사람은 중국의 근본 이익을 침해하는 것”이라며 “중국 인민들은 절대 그런 일이 일어나도록 두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우리는 대만해협의 평화와 안정을 바라며, 그리고 그것을 위해 노력하지만, 양안(중국과 대만) 평화·안정과 대만 독립은 물과 불처럼 양립할 수 없다”고 강조했다. 시 주석은 이와 함께 “중국은 미국에 도전하거나 미국을 대체할 의도가 없다”며...



원문링크 : [속보]시진핑, 바이든에 “대만 독립 절대 불허…美에 도전할 의도 없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