색다른 계란 삶는 법. (Feat. 더 푸드 랩 - The Food Lab)


색다른 계란 삶는 법. (Feat. 더 푸드 랩 - The Food Lab)

안녕하세요. 두예아빠입니다. 저의 요리 바이블 같은 책이 한 권 있습니다. 더 푸드 랩이라는 책인데요. 이 책에서는 색다르게 계란을 삶습니다. 계란이 익는 원리나 온도에 따른 단백질 변화 등에 대해서도 소개하고 있죠. 과학을 좋아하는 이과생인 저 같은 경우에는 항상 요리를 하면서 궁금한 것들이 많이 있었는데요. 바로 이 책 덕분에 조금이나마 과학적으로 요리를 할 수 있답니다. 그럼 책의 내용에 기반한 레시피를 토대로 지금부터 색다르게 계란을 삶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더 푸드 랩 2. 온도 3. 일반적인 계란 삶기 4. 색다른 계란 삶기 5. 식감 6. 마무리 더 푸드 랩 요리인의 필독서 요리를 하시는 분이라면 한 번쯤은 완독을 추천드리는 책입니다. 저자는 약간 요리 오타쿠(?) 같은 느낌을 주는 사람인데요. 요리를 과학적 분석과 검증을 통해서 원리와 방법 등을 알려줍니다. 책은 거의 천 페이지에 가까운 매우 두꺼운 책이지만 한번 정독한다면 인터넷에는 정말 잘...



원문링크 : 색다른 계란 삶는 법. (Feat. 더 푸드 랩 - The Food La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