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산준비] 부부 간 꼭 의논해야 할 3가지 (슬기로운 부모생활)-2편 (feat. 10억 주면 1년 감옥 갈 수 있다?)


[출산준비] 부부 간 꼭 의논해야 할 3가지 (슬기로운 부모생활)-2편 (feat. 10억 주면 1년 감옥 갈 수 있다?)

오늘은 어제의 '부부 간 꼭 의논해야 할 3가지' 나머지 2편을 시작하고자 합니다. 어제는 서두가 길었어서 오늘은 바로 본론에 들어가겠습니다. 2. 엄마의 육아휴직으로 감소한 생활비에 어떻게 대처할 것인가? (현실적인 논의) 저희 부부는, 그리고 대부분의 엄마가 육아휴직을 한 가정이 그러할텐데, 엄마의 육아휴직으로 가계 전체의 한 달 소득이 많이 줄었습니다. 출산휴가까지는 월급이 거의 본래 받던 그대로 나왔고, 저희 부부 나름은 '둘 다 전문직인데 가계가 빠듯하겠어.' 하는 다소 안일한 생각으로 경제적인 부분에 대한 논의나 대비를 하지 못한 채로 엄마의 육아휴직으로 빠듯해진 가계에 직면하였습니다. 그래서, 이렇게 시간이 지나고보니 미리 고민해보았으면 좋았을 걸 하는 부분들을 적어봅니다. 시댁이나 친정 부모님께 경제적인 지원을 요청드릴 것인가? (요청드린다면, 얼마나 요청드릴 것인가?) 출산을 하시면 정부 지원으로 산후관리사님의 도움을 받을 수 있게 되는데요, 저희 산후관리사님께서 ...


#삐뽀삐뽀하정훈선생님 #사람은무엇으로사는가 #출산준비 #톨스토이

원문링크 : [출산준비] 부부 간 꼭 의논해야 할 3가지 (슬기로운 부모생활)-2편 (feat. 10억 주면 1년 감옥 갈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