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3D] 유니티 3D: 쭈구려앉기, 기어가기 , 콜라이더(Collider) 코드제어


[Unity 3D] 유니티 3D: 쭈구려앉기, 기어가기 , 콜라이더(Collider) 코드제어

게임에서 Ctrl을 누르면 앉기 , 기어가기 등은 기본적인 기능입니다. 유니티에서 이것을 구현하기 위한 방법 2가지가 있습니다 Ctrl을 입력받아 콜라이더(Collider)를 줄이거나 transform.localScale 자체를 줄여야 합니다. 사진에서 보이듯 콜라이더의 종류는 정말 다양합니다 대표적으로 3D에서 사용되는 콜라이더는 박스 콜라이더 , 캡슐 콜라이더 , 매쉬 콜라이더가 있겠습니다 1. 플레이어 or 오브젝트에 콜라이더를 하나 추가해준다 -저는 Capsule Collider를 추가하겠습니다 2. Edit Collider를 눌러 Height와 Radius 그리고 Center값을 적당히 조절한다 -저는 플레이어의 사이즈에 맞게 y값 0.5 , Radius 0.3 , Height 1로 설정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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