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 사람은 무엇으로 사는가 - 톨스토이ㅡ사람을 살게 하는 힘은 무엇일까요?


c 사람은 무엇으로 사는가 - 톨스토이ㅡ사람을 살게 하는 힘은 무엇일까요?

이웃님과 여러분 안녕하세요. 주말은 알차고 즐겁게 보내셨나요?^^ 저는 오늘도 더욱 짙어진 녹음과 함께 산책 잘 다녀왔습니다. 톨스토이는 워낙 대문호라..따로 설명이 필요없잖아요. '바보이반' 등, 짧지만 커다란 교훈을 주는 얘기들이 묶인 글인데요. 엊그제 연습장겸 일기장을 정리하다가 필사해놓은 것을 보고 뒤늦게 기억을 끄집어 내봤습니다. 시시한 얘기같기도 하고 아는 얘기 같은면서도 뭔가 진한 감동이 있네요. 저는 5년전쯤에 세례를 받고 천주교를 다니고 있습니다. 저는 사실 '천상천하 유아독존' 의 마인드로 사는 사람이었다지요. 다덤벼 이러면서요.ㅎㅎ 커다란 자만심이었죠. 유약한 사람들이나 종교를 갖는다는 편견을 가지고 있었고요. 종교를 가진 분들을 보아도 무교인 사람들보다 더한 민낯을 자주 보다보니 종교자체를 꺼리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말입니다. ㅎㅎ 사람이..아니 제가 다시 살아갈 힘이 없을 정도로 바닥을 치고, 지하까지 뚫고, 세상이 무섭고 한발자국도 나갈 수 없을때가 있었어요...


#사람은무엇으로사는가 #사람은사랑으로산다 #사람힘으로할수없는것죽음 #사랑 #사랑사랑사랑 #있을때잘하자 #죽음 #톨스토이

원문링크 : c 사람은 무엇으로 사는가 - 톨스토이ㅡ사람을 살게 하는 힘은 무엇일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