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의 허용량 '당연히 이래야지'라고 생각하는 사람은 병에 걸리기 쉽다(Feat. 나는 왜 생각이 많을까 2)


마음의 허용량 '당연히 이래야지'라고 생각하는 사람은 병에 걸리기 쉽다(Feat. 나는 왜 생각이 많을까 2)

의사 결정과 만족도 '할지 말지'라는 동전 던지기로 정해도 마찬가지다 더 놀라운 것은 동전 던지기 결과를 떠나,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서 직접 행동을 한 사람은 6개월 후 행복도가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는 점이다. 중략.. 결단을 내려야 하는 문제는 어떻게 결정할지가 아니라 '결정할 수 있는지'가 중요하다. 어떤 것이든 하겠다고 결정하든 하지 않겠다고 결정하든 일단 결정할 마음을 먹는 것이 결국 인생의 만족도를 크게 좌우한다. 50페이지 중에서 인정 두세 줄 리뷰 : 오죽하면 결정을 누가 해줬으면 좋겠다고들 하죠. 저도 이 부분에 대해 할 말은 많아요. 사실 제가 진짜 결정한 일이 있을까 싶을 정도로 떠밀려(?) 살아온 점도 있다는 걸 고백합니다. 동전 던지기로라도 정해 보아요! 우리의 선택의 나의 선택을 믿어봅시다. 확신이라는 것은 결정을 한 후에 더욱 진해지지 않을까요? 본능과 사고 사고를 중시하면 이타적인 행동을 할 수 없다 정리하자면 자신의 이익을 우선시하는 사람은 합리적인 사고...



원문링크 : 마음의 허용량 '당연히 이래야지'라고 생각하는 사람은 병에 걸리기 쉽다(Feat. 나는 왜 생각이 많을까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