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스버킷 챌린지’가 쏘아올린 작은 공.. 루게릭병 치료제 FDA의 승인받다!


‘아이스버킷 챌린지’가 쏘아올린 작은 공.. 루게릭병 치료제 FDA의 승인받다!

[대한민국청소년의회 뉴스 / 이보영사무국 인턴 기자] 최근 전 세계적인 붐을 일으키고 있는 트렌드가 있다. 30초 내외의 짧은 영상에 강렬하고 재미있는 요소들을 가득 담은 컨텐츠. 인종, 나이를 불문하고 자신만의 기발한 아이디어를 뽐낼 수 있는 플랫폼. 바로 유튜브 숏츠, 인스타그램 릴스, 틱톡 등을 활용한 각종 ‘챌린지’이다. 요즘의 챌린지들은 대부분 신곡 홍보용 이거나 단순 재미를 보여주는 것들이 많다. 이러한 챌린지들과는 사뭇 다른 성격을 가졌지만, 대유행을 이끌어낸 챌린지의 시초가 있다. 바로 ‘아이스버킷 챌린지’이다. 2014년 미국에서 시작된 이 챌린지는 얼음이 가득한 차가운 물을 양동이에 담아 자신에게 쏟아 붓는 것이다. “대체 이게 무슨 챌린지야?” 싶을 것이다. 이 챌린지의 진정한 목적은 ‘루게릭병(근위축성 측색 경화증·ALS)’ 환자들에 대한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기부금을 모으기 위한 것이다. SNS를 통해 챌린지 영상을 올리고 다음 타자 3명을 언급하는 형태로 진행...


#FDA #치료제 #청소년의회 #청소년의원 #청소년기자단 #청소년기자 #챌린지 #인스타그램 #유튜브 #아이스버킷챌린지 #신약 #선한영향력 #루게릭병 #렐리브리오 #대한민국청소년의회 #대학생기자단 #대학생기자 #SNS #홍보

원문링크 : ‘아이스버킷 챌린지’가 쏘아올린 작은 공.. 루게릭병 치료제 FDA의 승인받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