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원을 돕는 리더가 되고 싶을 때 해야할 3가지 행동 (윤성희 강사 / 리더십 이야기 - 성희있는 연구소)


팀원을 돕는 리더가 되고 싶을 때 해야할 3가지 행동 (윤성희 강사 / 리더십 이야기 - 성희있는 연구소)

팀원이었을 때 성과가 좋았던 사람이 리더가 되면, 그 성과가 더욱 높아지고 팀원들 간의 협업도 좋아질 것이라 기대하기 쉽습니다. 하지만 현실은 그렇지 않은 경우가 많습니다. 예를 들어, 실적이 우수했던 영업사원이 팀장이 되면, 팀원들의 성과에 만족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또한 자신의 영업 방식을 팀원들에게 강요하는 팀장도 많습니다. 이처럼 한때 잘나갔거나, 자신의 능력이 우수하다고 믿는 리더는 팀원들과 협력하기 어렵습니다. 이는 인지적 편향 중 하나인 '자기과신'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이런 자기과신에서 벗어나 조직 전체의 성과를 올릴 수 있는 리더가 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이에 대해 HBR리더십인사이트에서 소개하는 3가지 방법을 여러분들게 제안 드리고자 합니다. 도서: HBR 리더십 인사이트 <1. 리더의 생각 의심하기> 먼저 스스로 의심하는 습관을 가질 필요가 있습니다. 자기과신은 경험을 통해 점점 강해집니다. '내가 해봤더니 되더라', '내가 이렇게 했더니 결과가 좋...


#공무원 #인문학 #윤성희강사 #윤성희 #워크숍 #워크샵 #신입사원교육 #소통 #소양 #리더십 #대학교 #대면강의 #대면 #기업교육 #공무원교육 #특강

원문링크 : 팀원을 돕는 리더가 되고 싶을 때 해야할 3가지 행동 (윤성희 강사 / 리더십 이야기 - 성희있는 연구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