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룹 2회, 태인세자 죽음과 어의 유상욱, 윤왕후의 조언, 배동 뜻과 선발전, 대비 조귀인의 라인 황원형 황귀인 의성군 윤수광.


슈룹 2회, 태인세자 죽음과 어의 유상욱, 윤왕후의 조언, 배동 뜻과 선발전, 대비 조귀인의 라인 황원형 황귀인 의성군 윤수광.

슈룹 2회, 태인세자 죽음과 어의 유상욱, 윤왕후의 조언, 배동 뜻과 선발전, 대비 조귀인의 라인 황원형 황귀인 의성군 윤수광. 슈룹 2회, 윤왕후는 임화령에게 태인세자의 죽음에 관한 이야기를 한다. 태인세자는 절대 혈허궐로 죽지 않았다. 어의는 혈허궐이 완치되었다고 하였으며, 다른 이유로 죽었다고. 이후, 윤왕후는 폐비가 되어 조용히 지냈지만 남은 대군들도 전부 죽임을 당했다. 아무리 숨죽이며 살아도, 상대에게는 숨쉬고 있는 것만으로도 위협이 된다는 이유 때문이었다. 슈룹 임화령이 윤왕후에게 간절히 조언을 구하니, 윤왕후가 말한다. 과거로 돌아간다면, 치졸하고 비겁하고 비열하다고 손가락질당할지라도 자신들을 지키기 위해서는 무슨 짓이라도 할 것이라고 한다. 임화령은 대군들까지 전부 죽을 수 있다는 사실에 큰 위기감을 느끼고 다시 궁궐로 돌아간다. 임화령은 태인세자의 혈허궐 치료에 관한 자료들을 찾지만 전부 소실되고 없다. 슈룹 2회, 그래서 당시 태인세자를 담당했던 어의, 유상욱 영...



원문링크 : 슈룹 2회, 태인세자 죽음과 어의 유상욱, 윤왕후의 조언, 배동 뜻과 선발전, 대비 조귀인의 라인 황원형 황귀인 의성군 윤수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