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늘 분석] 고혈압·콜레스테롤·심장병 예방 도움...'생마늘 vs구운마늘' 영양소 차이는?


[마늘 분석] 고혈압·콜레스테롤·심장병 예방 도움...'생마늘 vs구운마늘' 영양소 차이는?

사진=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소셜타임스=최희주 기자] 마늘 수확이 한창이다.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가운데 마늘의 효능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마늘(Garlic)은 우리나라의 4대 채소 중 하나다. 김치를 비롯해 각종 양념에 빠져서는 안되는 중요한 식재료로 꼽힌다. 알싸한 맛과 향뿐 아니라 ‘알리신’을 포함해 여러 성분들을 함유하고 있다. 미국 국립암연구소(NCI)에서 항암식품 40여종 중 1위로 선정한 식품이 마늘이다. ‘타임’이 선정한 세계 10대 슈퍼푸드에 속하기도 한다.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인정받은 기능성은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음’과 ‘혈압조절에 도움을 줄 수 있음’ 두 가지다. 본초강목, 동의보감 등에 질병 치료 및 예방 등에 치료제로 활용했던 다양한 기능성이 기록되어 있다. 유럽 대학의 연구 결과에 따르면 마늘의 항균력이 미생물의 생성을 억제해 서양인의 땀 냄새를 효과적으로 없앴다. 마늘의 종류는 크게 한지형 마늘과 난지형 마늘로 나뉜다. ...


#건강기능식품 #마늘 #면역력강화 #생마늘 #알리신 #콜레스테롤 #항암효과

원문링크 : [마늘 분석] 고혈압·콜레스테롤·심장병 예방 도움...'생마늘 vs구운마늘' 영양소 차이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