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진하이솔루스, H2 MEET 2023서 상용차용 Type4 고압수소 용기 첫 공개... “초경량 복합소재 기술 바탕 수소 저장량 높여"


일진하이솔루스, H2 MEET 2023서 상용차용 Type4 고압수소 용기 첫 공개... “초경량 복합소재 기술 바탕 수소 저장량 높여"

상용차용 Type4 고압수소 용기 전시 모습 | 촬영 - 에이빙뉴스 일진하이솔루스(대표 양성모)는 9월 13일(수)부터 9월 15일(금)까지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개최되는 H2 MEET 2023에 참가했다. 일진하이솔루스는 수소탱크 전문 제조기업으로써, 지난 20년간 Type4(복합소재)용기에 집중하며 축적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2014년 차량용 Type4(복합소재) 수소연료탱크 양산화에 성공한 바 있다. 아울러 현대자동차 및 BMW 등 유수의 업체와 협업하고 있다. 또한 기존 선도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고압 용기분야뿐만 아니라, 액화수소 관련 기술연구도 활발히 하고 있다. 이번 전시회에는 수소저장분야 선도업체로써 다양한 수소저장 솔루션을 선보이기 위해 참가했다. 이에 대해 일진하이솔루스 관계자는 "일반적으로 일진하이솔루스 하면 넥쏘에 들어가는 승용차용 고압수소탱크만 알려져 있는데, 그 외에 상용차용 고압수소탱크, 운송용 고압수소 튜브트레일러, 액화수소 용기도 가지고 있음...


#고압수소용기 #수소경제 #수소용기 #수소탱크 #신재생에너지 #탄소중립

원문링크 : 일진하이솔루스, H2 MEET 2023서 상용차용 Type4 고압수소 용기 첫 공개... “초경량 복합소재 기술 바탕 수소 저장량 높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