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ader Graph] 2D Experimental 게임에 필요한 셰이더를 제작해보자 (feat.부분투명, 부분회색)


[Shader Graph] 2D Experimental 게임에 필요한 셰이더를 제작해보자 (feat.부분투명, 부분회색)

Shader Graph는 Unity에서 URP(LWRP), HDRP를 사용하면 쓸 수 있는 기능입니다.우선 Shader Graph를 생성하려면 Project창에서 Create(+ or 우클릭)를 눌러 위 그림처럼 생성이 가능합니다. 현재 진행중인 프로젝트는 URP 2D를 사용함으로 2D Renderer에서 Shader Graph를 사용하도록 하였습니다.Shader Graph를 시작하는데 앞서 2D Sprite에서는 원하는 레퍼런스의 정보를 Sprite Renderer에서 가져올 수 있기 때문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기본적으로 제공되는 _MainTex 이외에Sprite Editor에서 Secondary Textures를 누르게 되면 우측 하단에 Secondary Textures창이 뜨게 되는데 여기서 레퍼런스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우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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