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감] 착한 아이 콤플렉스에서 벗어나기 위한 단 하나의 방법은 (feat. 내면 세공 프로젝트 3기)


[마감] 착한 아이 콤플렉스에서 벗어나기 위한 단 하나의 방법은 (feat. 내면 세공 프로젝트 3기)

다 너를 위해서 하는 말이야, 알지? 이게 다 너의 미래를 위해서 하는 이야기야 너 그렇게 살면 안 된다? 나중에 네가 후회할까 봐 그러는데.. 내 얘기 좀 들어라! 태어나서 이런 말, 한 번쯤 들어보신 적 있으신가요? 저는 이 말을 평생 부모님에게 들으면서 자랐습니다. 부모님의 말씀이 항상 정답이었고, 옳은 말이었고, 거부할 생각조차 들지 않았습니다. "안정적인 직장 생활이 최고다." "사업 같은 건 하지도 마라." 그리고 사회에 나가서도 똑같았습니다.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20살에 바로 취직을 하게 되면서 부모님에게서 들은 말을 직장 상사에게서 비슷하게 들었습니다. "네가 여기서 나가면 잘 될 것 같아?" "우리 회사니까 너를 받아준 거야" 그렇게 해서 그 직장에서 3년 동안 경리 일을 하면서 사장님이 사무실에서 담배를 피울 수 있게 매일 아침 재떨이를 가져다드리고, 커피를 타 드리고, 설거지를 하고, 회사 상사분들의 쓰레기통을 비워주고, 사무실 청소 등등 허드렛일을 막내로 지내며...


#거절당하기연습 #나다움 #나답게살아가기 #내면성장 #내면세공프로젝트 #내면소통 #내면회복 #자존감 #자존감회복

원문링크 : [마감] 착한 아이 콤플렉스에서 벗어나기 위한 단 하나의 방법은 (feat. 내면 세공 프로젝트 3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