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6.25 : 대관령 은하수 · 행성 정렬 · 송정 해수욕장 일출 · 초당 순두부(동화 가든)


2022.06.25 : 대관령 은하수 · 행성 정렬 · 송정 해수욕장 일출 · 초당 순두부(동화 가든)

대관령 전망대 창고 건물과 은하수 탑건: 매버릭을 보고 오는 길이었다. 작은 빗방울이 내렸다. 아주 조금씩. 흐리고 찌는 더위에 나는 영화의 감동도 잊은 채 한숨을 푹 쉬면서 집으로 돌아왔다. 원래 영화를 보고 나서 바로 강릉으로 넘어가 행성 정렬을 관측하려고 했지만, 도저히 날씨가 도와주지 않을 것 같아 거의 포기하고 있었기 때문이다. 사흘 전부터 기상 예보를 눈여겨봤지만― 매체마다 하는 말이 다르니 감히 출발할 수가 없었다. 그나마 할 수 있는 지극히 주관적인 예측에 따르면 태백산맥에 서풍을 타고 온 구름이 가로막히고, 운이 없다면 산맥을 뚫고 구름이 동해역에 흘러들어갈 수도 있었다. 그렇게 집에서 에어컨이나 쐬며 드라마를 보고 있었던 24일 밤, 같이 가기로 했던 친구들이 톡으로 연락하길, 날씨가 안 좋다 한들 그래도 한 번 가보자는 것이다. 나는 몇 십 분 동안 고민을 하다가 끝내 출발하기로 마음먹었다. 지금 생각해 보면 정말 잘 한 선택이었다. 대관령 전망대에서 촬영한 행성...



원문링크 : 2022.06.25 : 대관령 은하수 · 행성 정렬 · 송정 해수욕장 일출 · 초당 순두부(동화 가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