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선화 (봉숭아) 물들이기 흰봉선화 효능 (발톱무좀) (feat. 백반양과 시간)


봉선화 (봉숭아) 물들이기 흰봉선화 효능 (발톱무좀) (feat. 백반양과 시간)

봄에 뿌려놓은 봉선화 꽃씨가 꽃을 터트리기 시작했다. 이웃분이 뱀이 싫어하는 흰 봉선화라고 집 입구에 심으라고 주신 봉선화도 꽃을 피웠다. 흰봉선화라기보단 흰분홍자주빨강 봉선화다. 총체적인 봉선화 어릴때 여름마다하던 봉숭아 물들이기를 하기로 했다. 백반 (명반)이 없어서 시장에 간김에 사오고 꽃과 잎을 땄다. 잎에 빨간색을 내는 색소가 더 많다니 잎을 꼭 섞어줘야한다. 봉선화 색깔은 빨간색이 아니더라도 다 빨간색으로 물들여진다. 토종 봉선화인 흰 봉선화는 여러가지 효능이 있는대 그중 발톱무좀에도 효과가 있다고 해서 엄마 발톱에 하려고 따로 빼놓고 (사실 흰 봉선화도 아닌것 같다. 아주 옅은 분홍색이지만 흰 봉선화라치고.. 내년엔 흰 봉선화씨를 사다가 뿌리기로 했다.) 그외 봉선화들을 먼저 절구에 넣고 빻았다. 어느정도 빻다가 백반을 봉선화의 1/3정도 넣고 같이 더 잘게 빻았다. 백반 (명반)이 없으면 소금을 넣으면 된다. 핀셋으로 빻은 봉선화를 손톱이 완전히 덮히도록 올렸다. 손톱...


#명반양 #흰봉선화효능 #흰봉선화뱀 #봉숭아물들이기고정방법 #봉숭아물들이기 #봉선화물들이는시간 #봉선화물들이기 #백반없으면소금 #백반양 #백반비율 #흰봉숭아발톱무좀

원문링크 : 봉선화 (봉숭아) 물들이기 흰봉선화 효능 (발톱무좀) (feat. 백반양과 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