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드코로나 시대 좋은 인재가 골프장의 미래다… 직원의 마음을 챙기는 것이 고객 서비스로 이어지고, 이것이 곧 골프장의 경쟁력으로 이어진다!


위드코로나 시대 좋은 인재가 골프장의 미래다… 직원의 마음을 챙기는 것이 고객 서비스로 이어지고, 이것이 곧 골프장의 경쟁력으로 이어진다!

골프장 종사자들은 고객을 직접 상대해야 한다는 점에서 ‘감정노동자’로 분류된다. 감정노동의 특성상 자신의 실제 감정과 업무에 적합한 감정을 구분해야 하므로, 골프장 종사자들의 정신건강 상태는 이직률에 큰 영향을 미친다.

그러한 점에서 최근 직원 이직 방지 대책으로 떠오른 것이 바로 ‘마음챙김(Mindfulness)’이다. 이전에는 직원이 고객의 마음을 헤아리는 것을 중시했지만, 코로나 특수로 직원들의 업무 강도가 높아지면서 이제는 직원의 마음을 챙기는 것이 고객 서비스로 이어지고, 이것이 곧 골프장의 경쟁력으로 이어진다는 인식전환이 이루어지고 있다.

직원의 마음을 잘 챙겨야 고객의 마음도 얻는다 골프장 종사자들을 흔히들 3D 직종 종사자라고 부른다. 근무지가 도심에서 떨어져 있을 뿐만 아니라, 업무 강도가 높고, 까다로운 고객을 직접 상대하는 감정노동을 수행하기 때문이다.

이러한 이유로 인해, 직원 채용뿐 아니라, 직원 이직 또한 골프장에서는 중요한 문제다. 골프장의 이미지를 만드는...


#골프아이엔씨 #골프장경쟁력 #골프장복지 #골프장인력 #골프장채용 #직원관리

원문링크 : 위드코로나 시대 좋은 인재가 골프장의 미래다… 직원의 마음을 챙기는 것이 고객 서비스로 이어지고, 이것이 곧 골프장의 경쟁력으로 이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