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티아고 순례길 포르투갈길 [Day 1] Lisbon to Vila franca de xira (41km)


산티아고 순례길 포르투갈길 [Day 1] Lisbon to Vila franca de xira (41km)

블로그를 처음 시작하며, 제일 먼저 기록하고 싶은 것은 2018년도에 갔던 순례길에 관한 것입니다. 지금도 그 때를 떠올리면 마음이 먹먹해지며, 그 때의 느낌이 살에 닿는 것 같아요. 22일간 하루도 빠지지 않고 일기를 썼었는데, 그게 태어나서 가장 잘 한일 같네요. 지금도 힘이 들때면 그 일기들을 다시 읽으면서 다시 일어설 힘을 받는답니다. 아래는 제일 첫 날에 썼던 일기입니다. 한국나이로 27세 여자입니다. 저도 다른 분들과 같이 일기 형식으로 매일의 과정을 글로 남겨볼까 합니다. 저는 딱 4주 휴가를 받아와서, 리스본 3일 관광하고. 단 하루라도 지체 되면 안되는 상황이기 때문에 첫날부터 약간 무리한 계획을 짰어요 :( 제 짐은 총 10kg 입니다. 줄이고 줄인 최소한의 것들입니다. 물, 세면도구, 옷가지, 침낭,우비.... 초반 8km는 점프하고 오리엔테 역 주변의 다리에서 시작했습니다. 그래서 걸은 거리는 총 33km. 아침에 리스본을 한번 더둘러보고 오고싶어서 시간이 지체...


#camino #산티아고 #순례길 #포르투갈길

원문링크 : 산티아고 순례길 포르투갈길 [Day 1] Lisbon to Vila franca de xira (41k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