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해할 수 있는 엄마, 이해할 수 없는 엄마. 드라마 <슈룹>과 <가짜 모범생>을 통해 본 엄마들의 모습. 청소년 추천 도서.


이해할 수 있는 엄마, 이해할 수 없는 엄마. 드라마 <슈룹>과 <가짜 모범생>을 통해 본 엄마들의 모습. 청소년 추천 도서.

tvN에서 방영 중인 드라마 <슈룹>에서 중전 역할로 나오는 김혜수 배우의 엄마 연기가 눈물을 쏙 빼고 있다. 드라마 기획의도에는 왕실의 사고뭉치 왕자들을 교육하는 극한 중전 엄마의 분투기라고 되어 있어서 가벼운 코미디물 정도인 줄 알고 안 보려 했으나 중전이 김혜수 배우이기에 팬심으로 보기 시작했다. 역시 김혜수라는 말이 나올 만큼 눈빛, 말투, 눈썹을 치뜨는 세세한 표정 연기 등 어느 하나 허투루 넘길 구석 없이 숨결이 살아있는 연기력을 과시한다. 든든한 외가가 없다는 이유로 중전으로 발탁된 김혜수는 대비 김혜숙과 팽팽한 기싸움을 펼친다. 궁궐 내의 모략과 암투로부터 자식들을 지켜내기 위해 물불을 가리지 않는 전투력이 강한 엄마이다. 잘못은 회초리를 들어 엄히 교육하지만, 여장을 좋아하는 셋째 왕자의 성 정체성을 알고는 자식의 심중을 헤아리는 지혜도 갖춘 사람이다. 첫째인 세자가 죽자 오열하는 모습에서 나도 모르게 감정이입이 되어 눈물이 주르륵 흘러내렸다. 울부짖으며 가슴을 치고...


#가짜모범생 #드라마슈룹엄마 #손현주장편소설 #청소년추천도서

원문링크 : 이해할 수 있는 엄마, 이해할 수 없는 엄마. 드라마 &lt;슈룹&gt;과 &lt;가짜 모범생&gt;을 통해 본 엄마들의 모습. 청소년 추천 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