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상가격 산출방법으로 일방적분석방법을 쓰는 경우 이전가격 산출을 위해서는 분석대상기업(Tested Party)을 선정해야 한다.


정상가격 산출방법으로 일방적분석방법을 쓰는 경우 이전가격 산출을 위해서는 분석대상기업(Tested Party)을 선정해야 한다.

6.3 분석대상기업 일방적분석방법에 해당하는 재판매가격방법, 원가가산방법, 거래순이익률방법은 분석기준이 되는 분석대상기업(Tested Party)을 선정하는 것이 필요하다. 분석대상기업의 선택은 거래의 기능분석에 맞게 이루어져야 한다. 일반적으로 분석대상기업은 이전가격방법이 가장 믿을만한 방법으로 적용될 수 있으며, 믿을만한 비교대상을 찾을 수 있는 기업으로서 대부분의 경우 덜 복잡한 기능을 가지고 있는 기업이 된다(TPG3.18). 즉, 분석대상기업(Tested Party)이란 이전가격(율) 산출함에 있어 분석대상이 되는 특수관계인 거래와 관련된 손익계산서를 추출하는 기준이 되는 국외특수관계 거래 당사자중 어느 한 쪽 기업을 말한다. = 분석대상기업과 이전가격 = 정상가격 산출방법으로 일방적분석방법을 선정(RPM, CPM, TNMM) ↓ 거래 당사자 중 기능분석을 통하여 분석대상기업(Tested party) 선정 ↓ 분석대상거래 관련 (구분)손익계산서 작성 ↓ 이전가격(율) 산출 ...


#testedparty #분석대상기업 #이전가격

원문링크 : 정상가격 산출방법으로 일방적분석방법을 쓰는 경우 이전가격 산출을 위해서는 분석대상기업(Tested Party)을 선정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