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랩] "타이레놀(아세트아미노펜)을 1달에 1번 사용하면 알레르기성 질환인 천식의 위험성을 540% 높인다"


[스크랩] "타이레놀(아세트아미노펜)을 1달에 1번 사용하면 알레르기성 질환인 천식의 위험성을 540% 높인다"

소아용 해열제로 흔하게 사용하는 타이레놀에 대한 내용입니다. 아이들이 열이 난다고 해열제에 쉽게 손을 대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우리 몸에서 열이 나는 것은 다 이유가 있습니다. 그 열을 건강하게 앓을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타이레놀(아세트아미노펜)을 1달에 1번 사용하면 천식의 위험성을 540% 높인다> 2만명을 넘는 아이들에 대한 대규모 조사는 타이레놀을 1년에 1번 정도 드물게 사용하더라도 영구적이고 치명적인(permanent, life-threatening) 건강 문제를 일으킬 수 있다는 결과를 보여준다. 1년에 1번 드물게 타이레놀을 복용한 경우에도 천식(asthma)의 위험이 70% 정도 증가하고, 1달에 1번 혹은 그 이상 사용한 경우 천식의 위험은 놀랍게도 540% 증가한다. 타이레놀을 사용한 아이들에서는 기타 자가면역질환(autoimmune illness)의 빈도도 높게 관찰된다. http://www.thehealthyhomeeconomist.com/tylenol...


#건강·의학

원문링크 : [스크랩] "타이레놀(아세트아미노펜)을 1달에 1번 사용하면 알레르기성 질환인 천식의 위험성을 540% 높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