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아이 언어 장애…마스크 때문이었나?(코로나는 도대체 언제 끝날까요?)


우리 아이 언어 장애…마스크 때문이었나?(코로나는 도대체 언제 끝날까요?)

입모양·표정 보고 배워야되는데…마스크에 가려진 교사 얼굴 보육현장 "예년에 비해 언어 발달 더딘 듯" 우려 전문가들 "보육현장에 투명마스크 도입해야" 투명 마스크, 일반 마스크보다 10배 이상 비싸 '부담' 경기도의회 김우석 의원 "아이들 언어 발달 위해 투명마스크 정부 지원 절실" 코로나19 사태의 장기화로 마스크는 우리 생활에 없어서는 안 되는 생활필수품이 됐는데요. 하지만 이 마스크가 영유아의 언어 능력 발달을 저해한다는 지적이 있어 부모들의 근심이 깊어지고 있습니다. 경기도의 한 어린이집입니다. 보육교사들은 정부 지침에 따라 항시 마스크를 착용하도록 돼 있는데요. 교사의 입과 표정을 보며 말을 익혀야 할 어린 아이들이 코로나 사태의 장기화로 언어발달에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일선 교사들은 예년에 비해 아이들의 언어발달이 분명히 더딘 것 같다며 우려를 나타냈습니다. [양윤희 보육교사 : (현장에서) 계속 얘기가 나오고 있지만 (보육교사들이) 마스크를 하기 때문에 사실 아이들은...


#뇌성마비 #대구꿈이든발달연구소 #대구중구바우처센터 #마스크 #소아발달 #소아운동 #언어장애 #코로나 #투명마스크

원문링크 : 우리 아이 언어 장애…마스크 때문이었나?(코로나는 도대체 언제 끝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