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세이] 김선희 저 [어른을 위한 청소년의 세계] 후기 - 아이들의 이야기를, 마음을 알 수 있나요?


[에세이] 김선희 저 [어른을 위한 청소년의 세계] 후기 - 아이들의 이야기를, 마음을 알 수 있나요?

[어른을 위한 청소년의 세계] 책 표지 그 어떤 순간에도 자신의 실수를 인정하는 용기, 그게 아이들이 가장 배우고 싶어 하는 진짜 어른의 태도이다. [어른을 위한 청소년의 세계] 중에서 어른을 위한 청소년의 세계 김선희 지음 김영사 출판사 독서 난이도 [ 쉬움 ] 키워드 에세이, 교육, 아이 키우기, 청소년 이해, 인문학 Review 몇 년 전부터 학교들의 체벌이 모두 사라졌다. 아이들이 핸드폰을 소지하게 되며 실시간으로 카메라를 들게 되고, 사회가 인권에 특히 예민해지면서 생긴 변화다. 00년생인 나는 중학교에서는 종종 체벌을 겪거나 목격한 적은 있지만 고등학교에서는 전혀 본 적이 없다. 그런데 체벌이 없어지고 나니 교사들은 아이들을 지도할 기존의 방법을 잃어버리고, 아이들은 갑작스레 맛본 자유에 취해 날뛰기까지 한다. 그렇게 교사와 아이 사이 커뮤니케이션이 사라지고 멀어져 교육하기 힘든 환경이 되어간다. 이 책은 그런 교사뿐 만 아니라 아이를 키우는 학부모들에게도 정말...


#교사 #어른을위한청소년의세계 #에세이 #엔라이트 #이해 #인문학 #지스 #책 #책리뷰 #책추천 #청소년 #청소년감정 #아이교육 #선생님 #교육 #글쓰기 #김선희 #김영사출판사 #도서 #도서리뷰 #도서추천 #독서 #독후감 #리뷰 #서평 #청소년이해

원문링크 : [에세이] 김선희 저 [어른을 위한 청소년의 세계] 후기 - 아이들의 이야기를, 마음을 알 수 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