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것을 배우고 익히려면 뇌를 이해해야 한다. 체계적이고 과학적인 학습법.


어떤것을 배우고 익히려면 뇌를 이해해야 한다. 체계적이고 과학적인 학습법.

27살 의학계열 진학을 위해서 수능공부를 다시시작 했었다. 2년간 공부를 했는데 의학계열에는 진학하지 못하였다. 하지만 공부하는 기간동안은 매우 행복하고 재미있었다. 하루하루 설계하고 소소하게 성취하는 보람은 어떤 쾌락보다 나를 꽉 차게 채워주었다. 요가를 만나고 요가를 만나 치유받고, 요가치유의 메카니즘을 의학적 과학적으로 풀어내고 증명하고, 세상에 이바지 하는 사람이 되겠다는 그 꿈은 재미없는 공부가 처음으로 즐거운 것이 되어주는 동력이 되었던 것이다. 혼자 공부했었다. 이미 2번의 대학을 중도에 관둔 상태였기 때문에, 부모님에게 공부할 돈을 달라고 하기가 미안했다. 학습에 대한 연구, 수능에 대한 연구를 스스로 하면서 생활조절을 했던 것 같다. 처음에는 힘들었던 공부가 점점 습관이 들면서 재미있어지고, 매일같이 공부하고 정리하고 하루를 일과대로 보내는 것이 정말 보람차다는 것을 난생처음 느꼇다. 난재였던 6등급 이과수학도 2년차 공부때는 9월달에 1등급까지 올렸던 기억이있다. ...



원문링크 : 어떤것을 배우고 익히려면 뇌를 이해해야 한다. 체계적이고 과학적인 학습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