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BA] 코트위에서 쏟아 부은 열정과 투혼! 뉴욕의 왕 패트릭 유잉(Patrick Ewing)


[NBA] 코트위에서 쏟아 부은 열정과 투혼! 뉴욕의 왕 패트릭 유잉(Patrick Ewing)

우리나라에서도 매우 유명한 일본의 만화 슬램덩크에 등장하는 채치수라는 선수는 상당히 매력있는 선수입니다. 외모 덕에 ‘고릴라’라는 별명으로 불리우고 있지만 그는 투박하지만 투지 넘치는 플레이를 펼쳤으며, 자신보다 크고 강한 선수를 상대로도 절대 주눅들지 않는 선수죠. 사실 슬램덩크의 채치수라는 캐릭터는 실제 농구 선수인 패트릭 유잉 선수를 롤모델로 그려진 것으로 유명한데요. 오늘은 팀을 위해 코트 위에 자신의 열정을 모두 쏟았던 패트릭 유잉 선수를 추억해봅니다. <프로필> 이름 : 패트릭 유잉 (Patrick Ewing) 생년월일 : 1962년 8월 5일 키 : 213cm 드래프트 : 1985년 1라운드 1순위 뉴욕 닉스 자메이카에서 태어난 유잉은 12세에 부모가 미국으로 이민을 오면서 농구를 시작한 것으로 전해졌는데요. 워낙에 크고 날렵했기에 많은 대학 팀들이 그를 입학시키기 위해 치열한 경쟁을 펼칩니다. 조지타운 대학에 입학 후 팀을 NCAA 토너먼트 우승을 시키며 자신의 가치를...


#4대센터 #유잉 #올라주원 #앨런휴스턴 #스프리웰 #마이클조던 #레지밀러 #뉴욕의왕 #뉴욕닉스 #NBA #패트릭유잉

원문링크 : [NBA] 코트위에서 쏟아 부은 열정과 투혼! 뉴욕의 왕 패트릭 유잉(Patrick Ew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