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LB] “나이는 자신이 생각하는 만큼 먹는 것”...역대 최고령 선발투수 사첼 페이지(Satchel Paige)


[MLB] “나이는 자신이 생각하는 만큼 먹는 것”...역대 최고령 선발투수 사첼 페이지(Satchel Paige)

스포츠 종목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대부분의 프로스포츠 선수는 신체능력이 떨어지는 30대 중반에서 40대 초반 즈음에 은퇴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과거 꾸준한 자기 관리로 50세의 나이에 선발투수로 마운드에 올랐던 제이미 모이어에 대한 포스팅을 한 적이 있는데요. 그보다 더욱 많은 나이에 마운드에서 혼신의 투구를 한 선수가 있었으니...그의 이름은 사첼 페이지로 인종차별이 만연했던 시절에 뛰었던 흑인 선수였습니다. <프로필> 이름 : 사첼 페이지 (Satchel Paige) 생년월일 : 1906년 7월 7일 키 : 190cm 지금으로부터 100년이 넘은 시기에 태어난 사첼 페이지는 대부분의 흑인들이 그러했듯 어린 시절부터 경제활동에 참여를 해야만 했습니다. 짐꾼으로 시작해 한 프로야구팀의 잔심부름을 담당하며 야구계와 인연을 맺기 시작했는데요. 큰 키와 다부진 몸으로 자신이 야구에 재능이 있음을 확인하고 고등학교 졸업 이후 경기당 1달러를 받는 조건으로 프로생활을 시작하게 됩니다. 그...


#58세 #최고령 #연금 #사첼페이지 #나이 #MLB #명예의전당 #베이브루스 #니그로리그 #설화 #전설 #흑인

원문링크 : [MLB] “나이는 자신이 생각하는 만큼 먹는 것”...역대 최고령 선발투수 사첼 페이지(Satchel Pai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