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BA] 대한민국을 여러차례 좌절시킨 이란의 센터 하메디 하다디(Hamed Haddadi)


[NBA] 대한민국을 여러차례 좌절시킨 이란의 센터 하메디 하다디(Hamed Haddadi)

농구 월드컵이 한창 펼쳐지고 있습니다. 아쉽게도 대한민국은 출전 자격을 획득하지 못해 먼 나라 이야기처럼 들리지만 전 세계 수많은 농구선수들이 자국의 명예를 걸고 치열한 경쟁을 펼치고 있는데요. 같은 아시아 국가인 이란 국적을 가진 하메드 하다디는 미국에서 큰 성공을 거두지 못했지만 국가대표팀 유니폼을 입은 그의 존재는 대한민국 입장에서는 그야말로 공포의 대상이었습니다. <프로필> 이름 : 하메드 하다디 (Hamed Haddadi) 생년월일 : 1985년 5월 19일 키 : 218cm 이란에서 태어나 자국 리그에서 활동하던 하다디는 어린 시절부터 농구에 재능을 보였고 2002년 18세 이하 아시아선수권대회 은메달, 2004년 20세 이하 아시아선수권대회에서 금메달을 각각 따내며 재능을 보였습니다. NBA에서도 충분히 경쟁력이 있을 것이란 자신감이 있었던 하다디는 바로 2004년 NBA 드래프트에 신청을 했는데요. 안타깝게도 지명을 받지 못하고 낙방했고 고국으로 쓸쓸한 발걸음을 돌려야...


#NBA #국가대표 #멤피스 #센터 #이란 #하다디 #하메드하다디

원문링크 : [NBA] 대한민국을 여러차례 좌절시킨 이란의 센터 하메디 하다디(Hamed Haddad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