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냥 주운 것일 뿐, 훔친것이 아니라면 절도죄가 성립하지 않나요? (런닝맨의 전소민은 무죄일까?)


그냥 주운 것일 뿐, 훔친것이 아니라면 절도죄가 성립하지 않나요? (런닝맨의 전소민은 무죄일까?)

저는 예능프로그램을 시청하는 것이 취미일 정도로 여러 TV프로그램들을 챙겨보려고 하는 편입니다. 업무의 과다로 인해 머리가 피곤할 때 예능으로 머리를 식히곤 하지요. 특히 주말에 방영하는 런닝맨을 잘 챙겨보는 편이고, 그 중에서도 전소민님의 팬이랍니다. 그런데, 지난주말에 법적으로 문제될 수 있는 내용이 나왔기에 함께 살펴보고자 합니다. 스토리상 지석진과 전소민은 함께 게임을 하였습니다. 당시 게임에서 '게임머니'로 사용된 것은 '알사탕'이었는데요. 두 사람 중 지석진이 먼저 게임을 마친 뒤에 자리를 뜨는 상황이었습니다. SBS tv프로그램 런닝맨 방송 중 일부 장면 참조 이때 지석진은 본인의 게임머니인 알사탕이 들어있는 봉지를 그대로 두고 갔고, 전소민은 이를 발견했습니다. SBS tv프로그램 런닝맨 방송 중 일부 장면 참조 SBS tv프로그램 런닝맨 방송 중 일부 장면 참조 신이 난 전소민은 그대로 알사탕 봉투를 집어들고 즐거워했지요. SBS tv프로그램 런닝맨 방송 중 일부 장...


#pc방 #형사전문변호사 #지하철 #주운물건 #점유이탈물횡령죄 #절도죄 #전소민 #유류물 #분실물 #변호사의조력 #변호사의도움 #버스 #런닝맨 #떨어진물건 #고속버스 #홍지형변호사

원문링크 : 그냥 주운 것일 뿐, 훔친것이 아니라면 절도죄가 성립하지 않나요? (런닝맨의 전소민은 무죄일까?)